> 청소년

김포시

김포시, 청소년 정책 사각지대 놓인 이주배경청소년 돌본다

2023.08.19 09:08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김포시(시장 김병수)와 김포시외국인주민지원센터(센터장 최영일)는 그동안 여러 차례 실무회의를 통해 ‘이주배경청소년 지원 지역자원 연계사업’의 세부사업을 검토·결정하고, 본격적으로 사업 참여자 모집을 실시한다.

‘이주배경청소년 지원 지역자원 연계 사업’은 지역 내 민·관·학 지역자원을 통해 기존 청소년 정책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이주배경청소년을 발굴하고, 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으로, 이러한 목적에 따라 개설,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는 ▲너나우리행복센터의 축구교실 ▲하성포유의 자아성장 프로그램(한국어교실, 상담, 노래교실) 등이 있다.

청소년은 자차를 운전하는 성인 등과 비교할 때 원거리 이동에 불편을 겪을 수 있다. 이 때문에 시에서는 이주배경청소년들이 거주하는 곳과 가까운 곳에서 도움 받을 수 있도록 ▲하성이주민센터 하성포유(하성면) ▲김포시외국인주민지원센터(양촌읍) ▲너나우리행복센터(사우동) 등으로 참여단체를 거점화하는 데 신경썼다. 또한 시는 앞으로도 참여단체와의 연대를 통해 문화탐방 및 체육 같은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보다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최신 여성가족과장은 “지역의 자원을 공유하고 협력해 이주배경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이번 기회로 지역 내 관련 단체 및 기관 등이 긴밀하게 협력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개설 프로그램 중 관심있는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은 이주배경청소년은 김포시외국인주민지원센터로 유선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청소년

김포시

김포시 사우청소년문화의집 특성화사업 ‘개성통통 나만의 굿즈’ 5월 참가자 모집

김포시 사우청소년문화의집 특성화사업 ‘개성통통 나만의 굿즈’ 5월 참가자 모집

Apr 25, 2024 | Q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 사우청소년문화의집은 전사프린트와 머그컵프레스를 활용하여 청소년의 개성을 담은 자기주도적 굿즈 제작을 통해 창의 역량 및 주도성을 강화시키고, 자신이 만든 물품과 저작권의 관계에 대해 이해하며 올바른 디지털 윤리규범을 실천할 수 있는 ‘개성통통! 나만의 굿즈’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1월~12월 매월 1회 연간으로 진행되며, 매월 청소년들의 제작 물품이 다양하게 변경된다. 5월 운영은 11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13시까지 운영..

김포시 고촌청소년문화의집 ‘현장속으로 재미데이 1기’ 운영 성료

김포시 고촌청소년문화의집 ‘현장속으로 재미데이 1기’ 운영 성료

Apr 17, 2024 | Q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 고촌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지난 4월 13일(토) ‘현장속으로 재미데이’ 1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1기는 쁘띠프랑스와 이탈리아마을(경기도 가평)에서 진행됐으며 유럽풍 테마파크 관람, 문화전시, 공연 관람, 석고 공방체험 등으로 이루어졌다. 유럽풍 조형물, 전통 주택관, 전시품 관람 등으로 유럽의 정취를 느껴볼 수 있었으며 세계적인 오르골 공연과 마리오네트 퍼포먼스 관람으로 19세기 유럽의 다양한 문화를 경험해볼 수 있었다. 이 밖에도 석고의 이론과 ..

마산도서관, 김포시청소년재단과 협업해 ‘안녕! 청소년’ 프로그램 운영

마산도서관, 김포시청소년재단과 협업해 ‘안녕! 청소년’ 프로그램 운영

Apr 17, 2024 | Q기자

 

김포시 마산도서관(시장 김병수)이 오는 30일 15시 30분부터 17시 30분까지 마산도서관 2층 종합자료실 입구에서 ‘안녕 청소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안녕! 청소년’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의 시험 기간을 활용해 김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의 협업으로 진행한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00년 1월 개소후 청소년과 부모들을 위한 상담·교육 ·연구·프로그램 개발 등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사회연계 아웃리치 사업 홍보와 함께 위..

김포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검정고시(고졸준비반) 운영 안내

김포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검정고시(고졸준비반) 운영 안내

Apr 12, 2024 | Q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8월 검정고시 및 2025년도 검정고시를 준비하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4월 15일(월)부터 고졸 시험 준비반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중봉 청소년수련관 1층 자치활동실에서 진행되며, 요일마다 다른 과목으로 수업이 진행된다. ▲시간 및 과목(10:00~13:00, 3시간, 센터 사정으로 과목 요일 변동 될 수 있음) 월 - 국어, 화 - 과학, 수-영어, 목- 사회 한국사, 금 - 수학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검정고..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 ‘우리는 e로 통한다’ 참가자 모집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 ‘우리는 e로 통한다’ 참가자 모집

Apr 12, 2024 | Q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이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4년도 우수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우리는 e로 통한다’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진로 탐색을 위해 다양한 직업이해 및 진로정보 탐색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며 5월 11일부터 10월 27일까지 총 9회기로 운영된다. 주요 내용으로는 지역사회 e스포츠 문화 홍보활동, e스포츠 관련 직업탐구활동, e스포츠 대회 관람, e스포츠 관련 학과탐방, 청소년 e스포츠대회..

김포시 디지털 시대, 글로벌 K-청소년 양성을 위한 ‘창의융합전문가 (기초)과정’ 교육생

김포시 디지털 시대, 글로벌 K-청소년 양성을 위한 ‘창의융합전문가 (기초)과정’ 교육생

Apr 03, 2024 | Q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심상연) 진로체험지원센터(이하 센터)가 ‘미래 준비형 생태계 조성’에 함께 하고자 하는 창의융합전문가 (기초)과정 교육생을 오는 4월 3일(수)부터 4월 19일(금)까지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일상생활부터 교육, 소통 등 삶 전반에서 디지털 활용도가 높아지고 그에 따른 수요 다양화 충족의 필요성을 인식, 신기술·신산업 분야 청소년 활동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기초 코딩교육, 메타버스를 떠올릴 수 있는 VR/AR콘텐츠 제작, 3D프린터를..

김포시 사우청소년문화의집 연합 위촉식 ‘사우와 시작해봄’ 운영 성료

김포시 사우청소년문화의집 연합 위촉식 ‘사우와 시작해봄’ 운영 성료

Apr 01, 2024 | Q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 사우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지난 3월 30일(토)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청소년동아리를 대상으로 한 연합 위촉식 ‘사우와 시작해봄’을 운영했다. 위촉식 1부에서는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기관 및 지도자 소개, 자치기구별 소개, 전년도 성과 공유 순서로 진행됐으며, 문화의집 운영대표자가 위촉장을 수여하며 소속감을 다질 수 있게 격려했다. 특히 자원봉사 역량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향후 활동을 기획하고 다양한 의견을 듣는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2부에서는 ..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 2024년 ‘제1회 연합아웃리치’ 성료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 2024년 ‘제1회 연합아웃리치’ 성료

Mar 26, 2024 | Q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심상연) 청소년이동쉼터 ‘더쉼’에서는 제1회 연합아웃리치를 지난 3월 22일 구래역 광장에서 성공적으로 운영했다. 연합아웃리치는 청소년 보호복지 서비스제공과 위기청소년 예방, 발굴 등 청소년의 안전한 성장환경 조성을 위한 청소년 중심의 지역사회 연계 시스템이다. 이날 연합아웃리치에는 총 11개 기관이 참여했으며 청소년 보호복지시설 4개소(청소년이동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진로체험지원센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유관기관 7개소(김포시청, 김..

김포시 마산도서관 청소년 진로독서프로그램 ‘발명과 특허 쫌 알아볼래?’ 운영

김포시 마산도서관 청소년 진로독서프로그램 ‘발명과 특허 쫌 알아볼래?’ 운영

Mar 18, 2024 | Q기자

 

김포시마산도서관(시장 김병수)이 청소년 진로독서프로그램 ‘발명과 특허 쫌 알아볼래’를 오는 4월 13일 토요일 14시에서 16시까지 마산도서관 3층 다목적실에서 운영한다. 강의는 ‘발명과 특허 쫌 아는 10대’,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돈이 되는 발명·특허’의 저자이자 발명가인 김상준 강사가 진행한다. ‘발명과 특허 쫌 알아볼래’는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발명과 특허, 지식재산권의 활용에 대해 알아보는 강의다. 지식재산권과 직무발명제도, 특허 출원과 등록 과정을 이해해 ..

김포시 고촌청소년문화의집 특성화사업 리그오브 게임리터러시 참가자 모집

김포시 고촌청소년문화의집 특성화사업 리그오브 게임리터러시 참가자 모집

Mar 14, 2024 | Q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 고촌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특성화사업 리그오브 게임리터러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의 올바른 게임 이용 교육을 통해 건전한 게임 문화 확산 및 진로 탐색 지원의 목적으로, 청소년기 필요한 게임에 대한 올바른 인식 전환과 게임산업 미래 직업 관련 탐구를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오는 3월 20일(수) 10:00부터 선착순으로 참가자를 모집하며, 김포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 통합접수시스템(www.fgy.or.kr)을 통해..

김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4년 꿈드림 자치위원회 ‘별하’ 위촉식

김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4년 꿈드림 자치위원회 ‘별하’ 위촉식

Mar 12, 2024 | Q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지난 3월 8일 2024년 꿈드림 자치위원회 ‘별하’ 위촉식을 운영했다. 꿈드림 자치위원회란 학교밖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인식개선활동, 모니터링활동, 체험활동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청소년 자치기구이다. 위촉식은 자치위원회 청소년들이 소속감, 책임감, 자부심을 갖게 하고 적극적인 참여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개회식, 위촉장 수여, 본부장님 인사말씀, 단체사진 촬영순으로 진행되었고 그 후 오리엔테이션, 1차 정기모임이 이어졌다...

김포시 홈   뉴스   보도자료 고촌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동아리 연합 위촉

김포시 홈 뉴스 보도자료 고촌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동아리 연합 위촉

Mar 11, 2024 | Q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 고촌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지난 3월 9일(토) 청소년 자치 기구 연합 위촉식 ‘스탠바이-큐!’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스탠바이-큐!’에는 고촌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동아리’ 20여 명의 청소년이 위촉장을 수여 받았으며,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기관 소개, 위촉장 수여, 자치기구 역량 강화 활동 순으로 진행됐다. 고촌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는 문화의집 시설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 지역 내 다양한 행사 참여, 주도적 기획 활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