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이용약관


제1조. 목적

1. 성남경제신문 Newslink사업부 이용자 약관은 이용자가 성남경제신문 Newslink사업부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와 성남경제신문  Newslink사업부의 권리 및 의무를 규정함을 목적 으로 합니다. 

2. 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가 성남경제신문 Newslink사업부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서 "등록하기"단추를 누르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2조. 이용자의 정의

"이용자"란 성남경제신문 Newslink사업부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성남경제신문  Newslink사업부 인터넷 회원으로 가입하여 성남경제신문  Newslink사업부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회원가입

1. 성남경제신문 Newslink사업부 홈페이지 회원은 "본인회원"만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성남경제신문 Newslink사업부 홈페이지 회원은 가입 및 이용이 무료입니다.

3. "본인회원"이란 이 규약을 승인하고 성남경제신문 Newslink사업부 홈페이지 서비스의 회원신청 양식에 의거, 본인의 신상정보를 사실에 입각, 입력하여 ID와 Password를 발급받으신 분을 의미합니다.(법인 혹은 단체회원으로 가입신청을 하실 수는 없습니다.)

4. 회원은 3항의 회원정보 기재내용에 변경이 발생한 경우, 즉시 변경사항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5. 성남경제신문 Newslink사업부 홈페이지 서비스 제공은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가입승인을 유보 또는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가명으로 회원에 가입할 경우.

2) 혐오스럽거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아이디로 회원가입을 할 경우.

3) 다른 사람의 명의를 빌리거나 도용하여 차명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4) 기타 가입신청 항목에 허위로 기재할 경우.

5)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미풍양속을 저해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회원가입신청을 할 경우.


제4조. 회원정보

1. 회원가입시 입력한 신상정보는 회원관리용의 목적 및 특정물품 (경품이벤트 당첨 등) 발송 외 다른 용도로 사용되지 않으며, 또한 외부로 유출하지 않습니다.

2. 상기 4조 1항의 예외적용

만약 검찰/경찰 측의 사회안전을 위한 수사목적으로 참고자료 요청 시 성남경제신문 Newslink사업부는 부득이하게 회원정보를 넘겨줄 수 있으며, 이 경우 가급적 본인에게 사전 통보합니다.

3. 회원 가입시 "메일 수신 동의"를 선택하면 성남경제신문 Newslink사업부에서 발송하는 다양한 이벤트 및 안내 등의 정보 메일 수신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하며, SMS 수신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제5조. 회원의무

1. ID와 Password는 회원본인이 직접 사용하여야 하며, 본인이 아닌 타인이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2. 본인 부주의로 ID와 비밀번호가 타인에게 유출되어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손실 및 손해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3. 개인신상정보의 변경사항 발생시 회원본인이 수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련된 문제점 발생시, 책임은 회원본인에게 귀속됩니다.

4. 게시판에서 다른 회원들의 e-mail 주소를 취득하였을 경우, 스팸메일을 발송하여 메일 수신자에게 피해를 주었을 경우, 이에 대한 법적책임은 메일발송자에게 있으며 성남경제신문 Newslink사업부와는 무관합니다.


제6조. 회원권리

1. 회원은 언제든지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정정 또는 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성남경제신문 Newslink사업부 홈페이지 내 게재되어 있는 각종 정보서비스 이용에 관련된 불만사항이나 의견을 제안하여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는 분들은 누구나 동등한 자격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7조. 저작권

1. 성남경제신문 Newslink사업부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사전 동의 없이 외부로 유출 시켰을 경우, 저작권법에 의해 법적 효력이 미칠 수 있습니다.

2. 성남경제신문 Newslink사업부 홈페이지에 등록되어 있는 성남경제신문  Newslink사업부 로고, 캐릭터 등 상표권법에 의해 보호받고 있는 이미지 파일을 무단으로 사용하실 수 없으며, 위반사항 적발시 법적효력이 발생합니다.


제8조. 회원자격 중지 및 탈퇴

1. 서비스 제공업자인 성남경제신문 Newslink사업부는  다음사항 발생시 별도 통보절차 없이 회원의 자격을 정지하거나 박탈할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시 입력사항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경우. 예) 타인 명의로 된 이메일 주소로 회원에 가입하였을 경우.

2) 회원들 간의 웹사이트 내에서의, 음란물 거래 혹은 음란물 등록을 하였을 경우.

3) 명백한 형사처벌의 대상이 되는 행위 적발시. (불법 상행위 포함)

4) 게시판에서의 욕설이나 저속한 문구를 사용하여, 타인에게 불쾌감을 준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9조. 서비스 이용

1.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제1항의 이용시간은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인하여 회사가 정한 날과 시간에는 예외로 합니다.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고,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및 기타 성남경제신문 Newslink사업부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기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제 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홈페이지 게시판에 게시하여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성남경제신문 Newslink사업부가이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4.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 등의 관리 및 이용은 전적으로 회원의 책임으로 하며 회원의 부주의로 인한 이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5. 응모 후 탈퇴한 또는 탈퇴된 아이디에 대해서는 추후 경품 당첨 시 경품에 대한 권리가 없습니다.


제10조. 성남경제신문 Newslink사업부의 의무

1. 성남경제신문 Newslink사업부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2. 성남경제신문 Newslink사업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3. 성남경제신문 Newslink사업부 회원의 개인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여서는 안됩니다. 다만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계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4. 성남경제신문 Newslink사업부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제11조. 기타사항 (명기되지 않은 사항)

1. 본 회원약관에 명기되지 않은 사항이나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서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2. 본 약관은 특별한 사유발생시 수정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성남경제신문 Newslink사업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공지됩니다.


제12조. 약관위반 시 책임

1. 이 약관을 위반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위반한 자가 부담하며, 이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법적책임을 져야 합니다.

2. 약관에 따른 소송은 성남경제신문 Newslink사업부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1년 7월 1일부로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