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구리시 가족센터,  ‘아이돌보미 정서치유프로그램 봄 나들이’ 운영

구리시 가족센터, ‘아이돌보미 정서치유프로그램 봄 나들이’ 운영

Apr 23,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 가족센터(센터장 윤성은)는 지난 20일 포천아일랜드에서 아이돌보미 40명 대상으로 2024년 아이돌봄 지원사업인 ‘아이돌보미 정서치유프로그램 봄 나들이’를 운영했다. 아이돌봄 지원사업은 양육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12세 이하의 아동을 대상으로 각 가정에 파견된 아이돌보미가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구리시가족센터는 아이돌봄 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해 아이돌보미 정기 집담회 및 정서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프로그램은 따뜻한 봄날을 맞이하여 야외 프로..

이천시 24시간 아이돌봄센터  4월 15일 개소식 개최

이천시 24시간 아이돌봄센터 4월 15일 개소식 개최

Apr 16,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4월 15일「이천시 24시간 아이돌봄센터 아이봄」개소식을 개최했다. 지난 3월 29일부터 시범 운영 중이며 365일 24시간 틈새 돌봄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4월 15일 이 날 개소식에는 김경희 이천시장을 비롯한 위탁기관 관계자들과 기관 단체장등 시민 100여명이 참석하였다. 행사는 토마토합창단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 및 센터 관람등으로 진행하였다. 이천시 24시간 아이돌봄센터 아이봄은 전체 영유아부터 초등학생 이하 아동이 이용할 수 ..

부천시  아이돌보미와 함께하는 취약·위기가구 발굴 체계 마련

부천시 아이돌보미와 함께하는 취약·위기가구 발굴 체계 마련

Apr 09, 2024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와 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이미선)는 지난 6일 아이돌보미와 함께 취약·위기가구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우리동네 ‘아이돌봄 희망지킴이(이하 아이 지킴이)’를 구성하고 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 행사는 부천시 아이돌보미 260명 중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이돌봄 희망지킴이 사업 계획 및 발굴단 소개, 취약·위기가구 지원사업(온가족보듬사업) 소개, 사업 성공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 간 취약·위기가구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기 위해 노력할 것을 ..

이천시, 24시간 아이돌봄센터 29일 시범운영 시작  부모들의 안심과 만

이천시, 24시간 아이돌봄센터 29일 시범운영 시작 부모들의 안심과 만

Apr 02,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이천시 24시간 아이돌봄센터」지난 29일(금)부터 운영을 시작하였다. 3월29(금) 첫 번째 센터를 이용한 아동의 부모는 “이천시 24시간 아이돌봄센터가 생겨서 가장 기쁜 점은 아이를 믿고 맡길 곳이 생겼고, 마음 편하게 저녁시간에 일을 할 수 있었고, 아이도 안전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너무 만족스러웠다. 아이가 처음에 좀 긴장했지만, 센터 내부가 쾌적하면서 아이의 호기심과 흥미를 자극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 덕분에 금방 적응하였고,..

이천시 24시간 아이돌봄센터 365일, 24시간 연중무휴 운영

이천시 24시간 아이돌봄센터 365일, 24시간 연중무휴 운영

Mar 29, 2024 | Q기자

 

「이천시 24시간 아이돌봄센터」(사회복지법인 웰컴복지재단)는 3월 29일 첫 운영 개시를 앞두고, 지난 3월 28일 신속하고 안전한 의료서비스 지원을 위해 관내 6개 의료기관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을 통해 이천시 24시간 아이돌봄센터를 이용 중인 아동이 센터 내에서 갑작스런 사고나 질병으로 치료가 필요할 경우 사전에 부모 동의를 얻어 부모 대신 의료기관으로 이송하여 안전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협약하였다. 이번 의료협약을 맺은 이천시 관내 병의원..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2024년 「마을 서포터즈 BTS」모집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2024년 「마을 서포터즈 BTS」모집

Mar 20,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일산동구보건소는 2024년 「마을 서포터즈 BTS」를 2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마을 서포터즈 BTS(Best Town Suppoters)」는 지역주민이 주체가 되어 건강 역량 강화를 통해 지역사회 건강증진 향상을 도모하고자 2023년에 결성됐으며, 작년 한 해 약 400회의 활동을 전개했다. 보건소 금연 지도원의 교육을 통한 ▲금연 및 금주 구역 모니터링 실시 ▲금연 및 절주 실천 홍보 ▲걷기· 쓰담달리기(플로깅)를 통한 쓰레기·담배꽁초 ..

이천시  24시간 아이돌봄센터  3월 29일부터 운영 첫 개시

이천시 24시간 아이돌봄센터 3월 29일부터 운영 첫 개시

Mar 19,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이천시 24시간 아이돌봄센터」틈새 돌봄 서비스 지원이 드디어 3월 29일(금)부터 시범운영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천시 24시간 아이돌봄센터(가칭) 는 경기도 최초 365일 24시간 연중무휴 틈새돌봄 서비스 지원사업으로 이천시가 저출산을 극복하고자 중점적으로 돌봄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고자 맞벌이 등 돌봄이 필요한 부모들에게 양육 부담을 해소하고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전한 틈새 돌봄을 지원한다. 이천시 24시간 아이돌봄센터 운영 지원사업은 영유..

구리시 가족센터, 2024년 아이돌보미 집담회 성료

구리시 가족센터, 2024년 아이돌보미 집담회 성료

Feb 27,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구리시 가족센터(센터장 윤성은)가 활동돌보미 약 150명을 대상으로, 지난 2월 14일, 17일, 22일, 24일 등 총 4회에 걸쳐 ‘2024년 아이돌보미 집담회’를 운영했다고 전했다. 이번 아이돌보미 집담회는 개편된 2024년도 아이돌보미 지침, 연간 아이돌보미 근로자 의무 사항 등의 교육과 아이돌보미 역량 강화 프로그램 순으로 진행됐다. 아이돌봄 지원사업은 양육 공백이 발생한 12세 이하의 자녀를 둔 가정에 아이돌보미가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사..

포천시 연예인 자원봉사단 ‘더 브릿지’, 군내면에서 봉사활동 전개

포천시 연예인 자원봉사단 ‘더 브릿지’, 군내면에서 봉사활동 전개

Feb 19, 2024 | Q편집부기자

 

연예인 자선봉사단 ‘더 브릿지’는 지난 16일 포천시 군내면 좌의2리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사랑의 밥차’를 운영해 우거지탕, 밑반찬 3종, 생필품 꾸러미를 전달하며 치과 진료와 이·미용 관련 자원봉사를 펼쳤다. 이날 더브릿지 회원 및 서포터즈 15명은 오전 8시부터 ‘사랑의 밥차’에서 직접 재료를 손질한 뒤 우거지탕을 조리해 60명이 넘는 어르신들에게 대접했으며,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는 포장해 직접 전달했다. 이후 회원 및 서포터즈는 연대 세브란스병원(이재훈 교수 외..

경기도,2024년 경기도가 아이돌봄 본인부담금 지원을 새롭게 시작합니다

경기도,2024년 경기도가 아이돌봄 본인부담금 지원을 새롭게 시작합니다

Jan 29, 2024 | Q기자

 

경기도가 도민들의 자녀 양육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올해 ‘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지원사업’을 새롭게 지원한다. 정부의 ‘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을 경기도와 시군이 지원하는 사업인데 해당 가정에서는 월 최대 20시간(연 240시간)을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 ‘아이돌봄서비스’는 12세 이하 아동 가정을 대상으로 아이돌보미를 파견해 등·하원 보조 등 돌봄 전반을 돕는 사업이다. 이용 가정은 소득에 따라 정부지원금을 제외하고 이용 요금의 15~100%(최대 시간당 1만 1천63..

경기도,작은도서관이 아이돌봄에 큰 기여. 5년간 3,438명 돌봄

경기도,작은도서관이 아이돌봄에 큰 기여. 5년간 3,438명 돌봄

Dec 22, 2023 | Q기자

 

경기도가 2019년도부터 아이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시행 중인 ‘작은도서관 아이돌봄 독서문화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올해까지 5년간 3,438명이 돌봄 수혜를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는 용인시 등 23개 시군의 작은도서관 75곳에서 진행했으며 총 818명의 초등학령 아동이 지원을 받았다. 아이돌봄 독서문화프로그램 지원 사업에 선정된 작은도서관은 1일 5시간 동안 주 5일 아이돌봄을 운영하며 아이들을 돌보는 한편 주 2회 이상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대상은 초등..

의정부시 2023 아이돌봄 지원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의정부시 2023 아이돌봄 지원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Dec 15,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2월 14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의정부시 가족센터(센터장 남성범) 주관으로 ‘2023 아이돌봄 지원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한 해 동안의 아이돌봄 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는 이번 행사는 아이돌보미의 사기를 진작하고 상호 협력을 강화하고자 마련했다. 행사는 가족센터 소속 아이돌보미 257명과 유관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했다. 먼저 1부 행사에서는 아이돌봄 지원사업의 원활한 운영에 기여한 우수 아이돌보미에게 표창..

의왕시,‘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 평가’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의왕시,‘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 평가’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Dec 08, 2023 | Q기자

 

경기도 의왕시는 ‘의왕시 가족센터’가 여성가족부가 실시한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여가부는 전국 227개소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을 대상으로 4개의 평가영역과 13개의 평가지표를 통해 ▲아이돌봄서비스 제공 ▲아이돌봄서비스 성과 ▲아이돌보미 확보 및 활동 참여 등 서비스 제공기관의 업무 전반에 대한 평가를 실시했다. 평가 결과 91개의 도시 중 29개소가 A등급을 부여받았으며, 의왕시를 포함한 경기도 ..

구리시 가족센터,  2023년 아이돌보미 성과보고회 성료

구리시 가족센터, 2023년 아이돌보미 성과보고회 성료

Nov 13,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 가족센터(센터장 윤성은)는 지난 11월 8일과 11일 이틀간 활동 아이돌보미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아이돌보미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2023년 아이돌보미 성과보고회는 ▲구리시 아이돌봄서비스 현황공유 ▲이용자 감사영상 상영 ▲우수활동 아이돌보미 시상 ▲정서치유 프로그램 순으로 진행됐다. 성과보고회에 참여한 한 아이돌보미는 “본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돌보미로서 자긍심을 높이고 다른 아이돌보미와 소통하며 활동하는 데 힘을 얻었다.”라고 했다. 윤성..

정명근 화성시장, 연예인 봉사단과 곰탕 나눔 행사 진행

정명근 화성시장, 연예인 봉사단과 곰탕 나눔 행사 진행

Nov 10, 2023 | Q기자

 

정명근 화성시장이 9일 나래울 종합사회복지관에서 방송연예인 자원봉사단 ‘오케이좋아’와 함께 ‘100만 화성 행복한 사랑한끼 나눔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정 시장은 이날 오전 오케이좋아 봉사단원 30여 명과 함께 화성시 관내 어르신 500명에게 곰탕을 배식하고, 어르신들과 함께 연예인 재능기부 공연도 관람했다. 이번 활동은 올해 6월 8일 안양시에서 첫 봉사를 시작한 이후 지역을 순회하며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오케이좋아 봉사단이 연말을 앞두고 화성시를 찾으면서 성..

양주시, 가을맞이 ‘대가람의 공연예술’공연 개최

양주시, 가을맞이 ‘대가람의 공연예술’공연 개최

Oct 06, 2023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에서 오는 29일까지 매주 주말 오후 회암사지를 찾는 관람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대가람의 공연예술’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은 지난 2년간 경기도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경기도 문화의 날’ 문화예술지원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대가람의 공연예술’ 프로그램을 진행해 큰 호응을 받아왔다. 당시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상인 상황에서 야외에서 개최한 ‘대가람의 공연예술’은 자연경관 및 문화유산 관람과..

안양시 가족센터, 롯데시네마 후원 아이돌보미 100명 무료 영화 관람

안양시 가족센터, 롯데시네마 후원 아이돌보미 100명 무료 영화 관람

Sep 16, 2023 | Q기자

 

안양시 아이돌보미 100명이 지난 12일 롯데시네마 평촌점에서 무료로 영화를 관람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아이돌보미는 아이돌봄서비스로 맞벌이가정 등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만 12세 이하 아동에게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종사자이다. 부모가 귀가할 때까지 임시 보육, 놀이 활동, 등·하원 준비물 보조 등의 돌봄 활동을 하고 있다. 15일 시에 따르면, 안양시 가족센터(센터장 오연주)는 지난 12일 롯데시네마 평촌점으로부터 후원을 받아 아이돌보미 무료 영화 관람을 추진했다. 안..

의정부시 고산지구 아이돌봄시설 클러스터 조성 위한 주민 의견 수렴

의정부시 고산지구 아이돌봄시설 클러스터 조성 위한 주민 의견 수렴

Aug 21,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8월 19일 고산청소년센터 3층 대강당에서 고산지구 내 0~8세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아이돌봄시설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주민워크숍’을 개최했다. 2026년 고산지구 내 유보지(1만㎡)에 전국 최초로 조성되는 ‘아이돌봄시설 클러스터’는 다양한 돌봄시설을 한곳에 모아 영유아보육·초등돌봄 및 교육기능을 통합 제공하는 국내 최고 수준의 아이돌봄 종합 플랫폼이다. 이번 워크숍은 설계를 시작하는 시점에 향후 실수요자인 양육..

광주시, ‘제8회 한국연예협회 광주지회 정기문화공연’ 성공리 개최

광주시, ‘제8회 한국연예협회 광주지회 정기문화공연’ 성공리 개최

Aug 18, 2023 | Q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지난 6월 24일과 8월 19일 두 차례에 걸쳐 청석공원과 중대물빛공원에서 ‘제8회 한국연예협회 광주지회 정기문화공연’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시가 주최하고 한국연예협회 광주지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이후 활발해진 대면 관람 추세에 맞게 야외광장을 중심으로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기획해 시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특히, 지난 19일 중대물빛공원에서 열린 두 번째 공연에서는 난타와 색소폰, 밴드공연을 비롯해 관내 활동 가수의 초청공연을 통해 수준 높..

서울시 9월부터 손주 돌보는 조부모 `서울형 아이돌봄비` 개시

서울시 9월부터 손주 돌보는 조부모 `서울형 아이돌봄비` 개시

Aug 08, 2023 | Q기자

 

서울시는 지난해 8월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 발표 당시 조부모(육아조력자) 돌봄수당으로 많은 엄마아빠와 조부모들의 기대와 관심을 받았던 ‘서울형 아이돌봄비’ 지원 사업을 정부 사회보장협의와 시스템 마련을 거쳐 9월부터 본격 시작한다고 밝혔다. ‘서울형 아이돌봄비’는 맞벌이, 한부모, 다자녀 가정 같이 부모가 직접 아이를 돌보기 힘들어 조부모, 삼촌, 이모, 고모 등 (영아기준)4촌이내의 친인척이나 민간 육아도우미의 돌봄지원을 받는 양육공백 가정을 실..

사)경기시흥작은자리지역자활센터,  돌봄 공백 메울 ‘아이돌보미’ 신규 모

사)경기시흥작은자리지역자활센터, 돌봄 공백 메울 ‘아이돌보미’ 신규 모

Jul 31, 2023 | Q기자

 

사회적협동조합 경기시흥작은자리지역자활센터(대표 김선미)는 돌봄 공백으로 자녀 돌봄이 필요한 가정을 지원하는 아이돌보미를 신규 모집한다. ‘아이돌봄 지원사업’은 부모의 맞벌이 등의 사유로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에 아이돌보미가 찾아가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생후 3개월 이상, 만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보육, 놀이활동, 보육시설 및 학교 등·하교 지원, 급ㆍ간식 챙겨주기 등의 다양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해 부모의 양육 부담을 덜고, 저출산 해소에 기여하고 있다..

광명문화재단, 지역 공연예술 발전을 위해  홍익대 공연예술대학원·(사)무

광명문화재단, 지역 공연예술 발전을 위해 홍익대 공연예술대학원·(사)무

Jul 18, 2023 | Q기자

 

광명문화재단(대표이사 어연선)은 지난 13일과 17일 홍익대학교 공연예술대학원 및 (사)무대음향협회와 지역 공연예술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광명문화재단과 양 기관 간 협력을 기반으로 시민들에게 여러 장르의 공연을 선보이고, 지속적으로 지역 공연예술 발전을 도모하고자 이뤄졌다. 협약에 참여한 기관들은 △지역 공연예술 발전을 위한 전략 공동 구축 △각 기관이 보유한 문화콘텐츠 상호 활용 △각 기관이 보유한 인프라 공유 등 광명시민들이 다양한 공연..

안양문화예술재단, 신진 공연예술인 무대 8월까지 4회 개최

안양문화예술재단, 신진 공연예술인 무대 8월까지 4회 개최

Jul 11,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문화예술재단(이사장 최대호)은 지역 예술인의 안정적인 활동 기반 조성을 위해 올해 처음 ‘신진 공연예술인 지원사업’을 신설해 선정단체의 공연을 다음 달까지 총 4회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신진 공연예술인 지원사업은 안양에서 활동하는 설립 5년 이내 청년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공연예술(극, 무용, 음악, 다원, 전통 등) 분야의 무대 기술 인력과 무대공간 및 활동비를 지원한다. 지난 4월 공모를 통해 4개 단체를 선정했으며, 공연장 대관 및 인력 지원을 위한 조율과정을..

(사)남양주시새마을회,  새마을운동 30년 근속기념장 및 연예인 봉사대

(사)남양주시새마을회, 새마을운동 30년 근속기념장 및 연예인 봉사대

Jul 07, 2023 | Q기자

 

(사)남양주시새마을회(회장 이덕우)는 지난달 30일 새마을회관 4층 대강당에서「새마을운동 30년 근속기념장 및 연예인 봉사대 위촉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수여식은 오랜 기간 새마을운동 발전에 기여한 30년 근속 새마을지도자에게 기념장을 수여하고, 남양주시민을 대상으로 새마을회를 알릴 연예인 봉사대에 위촉장을 전달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덕우 (사)남양주시새마을회장은 “먼저 30년 이상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해주신 새마을지도자분들께 존경을 표하며, 이번 수여식이 새마을지도..

김동근 의정부시장, 아이돌봄시설 운영에 관한 의견 나눠

김동근 의정부시장, 아이돌봄시설 운영에 관한 의견 나눠

Jun 26, 2023 | Q기자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6월 23일 고산희망타운 다함께돌봄센터에서 현장시장실을 열고 센터 관계자 및 학부모들과 ‘고산지구 아이돌봄시설 클러스터’ 운영에 관해 의견을 나눴다. 고산지구에 전국 최초로 조성되는 아이돌봄시설 클러스터는 다양한 돌봄시설을 한 곳에 모아 영유아보육·초등돌봄 및 교육기능을 통합 제공하는 국내 최고 수준의 아이돌봄 종합 플랫폼이다. 의정부시는 5월 17일 시청 대강당에서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고산지구 아이돌봄시설 클러스터 조성 업무협약’을 체결한 ..

서울도서관, 2023 BTS FESTA 맞이 특별 프로그램 개최

서울도서관, 2023 BTS FESTA 맞이 특별 프로그램 개최

Jun 12, 2023 | Q기자

 

서울시는 방탄소년단 데뷔 10주년 FESTA을 기념해 특별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서울 야외도서관 ‘책읽는 서울광장’과 ‘광화문 책마당’을 보라색으로 물들이고 함께하는 행사를 준비했다. 서울광장 ‘책읽는 서울광장’에서는 6.17.(토) 오후 1시에 대중음악평론가 임진모가 ‘K팝의 대도약과 BTS 10년’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이날은 특별히 책읽는 서울광장에 ‘보라색’ 빈백과 우산을 마련하여 광장을 찾는 시민들이 기억에 남는 즐거운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광화문광..

인천 동구, 어린이 공연예술축제 아시테지 BOM 개최

인천 동구, 어린이 공연예술축제 아시테지 BOM 개최

May 23, 2023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가 오는 6월 인천 곳곳에서 개최되는 어린이 공연예술축제 ‘아시테지 BOM 나들이’ 행사에 참여한다. 동구문화체육센터는 6월 16일 오전 10시 30분과 17일 오후 4시 2차례에 걸쳐 서커스 음악극 팀 퍼니스트의 ‘체어, 테이블, 체어’ 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또 전시홀에서는 17일 오후 3시 미국 출신 예술가인 그레고가 이끄는 그레고 퍼펫의 ‘그레고 인형 음악대’ 부대행사를 개최한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어린이를 위한 공연예술축제가 지난..

시흥시, ‘전국 최초’ 아이돌봄 지원사업 수행기관 추가 지정 공모

시흥시, ‘전국 최초’ 아이돌봄 지원사업 수행기관 추가 지정 공모

May 16,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2023 시흥형 아이돌봄 지원사업’의 원활한 운영과 아이돌봄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서비스 제공 기관을 전국 최초로 복수 지정하는 공모를 진행하고 있다. ‘시흥형 아이돌봄 지원사업’은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생후 3개월 이상 만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아이돌보미가 집으로 찾아가 보육, 놀이활동 등 다양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현재 시흥시가족센터에서 서비스를 수행하고 있으나, 돌봄 수요 대비 공급이 부족해 이번 공모를 통해 ..

인천 서구 캐릭터 서동이도 아이돌? 서동이, 본인 광고판에 인증샷

인천 서구 캐릭터 서동이도 아이돌? 서동이, 본인 광고판에 인증샷

May 10, 2023 | Q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검암역 지하철 환승 통로와 서구 내 버스짇장 40곳에 ‘아이돌로 변신한 서동이와 동동이’를 주제로 광고를 게재하고 오는 26일까지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참여 방법은 곳곳에 설치한 광고판에서 사진을 찍어 자신의 SNS 채널에 올리고 ‘#60만 서구 축하해’라는 해시태그를 다는 방식이다. 서구는 참여자를 위한 경품도 마련했다. 앞서 구는 4월 20일 기준 인구 60만 명을 넘어섰다. 전국 자치구 중 2위 규모로 지난 2015년 인구 ..

“이제 기다리지 마세요”  ‘시흥형 아이돌봄지원 사업’ 돌보미 확대

“이제 기다리지 마세요” ‘시흥형 아이돌봄지원 사업’ 돌보미 확대

Apr 28,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5월부터 ‘시흥형 아이돌봄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아이돌봄 지원사업’은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생후 3개월 이상 만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아이돌보미가 집으로 찾아가 보육, 놀이활동 등 다양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부모의 양육부담을 덜고 저출산 해소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그러나 돌봄 수요 대비 공급이 부족한 탓에, 수개월간 대기하는 상황이 발생하는 등 문제가 있었다. 이를 위해‘시흥형 아이돌봄지원 사업’에서는 돌보미 ..

가평군 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60% 확대 지원

가평군 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60% 확대 지원

Apr 24,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다음 달부터 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지원율을 50%에서 60%로 확대 지원한다. 24일 군에 따르면 민선8기 공약으로 자녀 양육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자 5월 1일부터 아이돌봄 일반가정의 본인부담금을 10% 상향해 60%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금까지는 아이돌봄서비스 이용시 본인부담금을 일반가정은 50%, 다자녀가정은 100%를 지원해 왔다. 지원대상은 만12세 이하 아동으로 맞벌이, 취업 한부모, 다자녀 등 양육공백이 발생한 가정에 아이돌보미가 방문해 놀..

박춘호 시흥시의원, 제29회 대한민국연예예술상 수상

박춘호 시흥시의원, 제29회 대한민국연예예술상 수상

Apr 22, 2023 | Q기자

 

경기 시흥시의회 박춘호 의원이 4월 21일 안산문화예술의 전당 해돋이극장에서 열린 제29회 대한민국연예예술상 시상식에서 연예예술발전 특별공로상을 수상했다. ‘K-트로트 세계로’라는 슬로건 아래 (사)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가 주최한 대한민국연예예술상은 지난 1994년부터 대중연예와 예술의 사회적 위상을 높이고 문화예술 육성 및 발전에 이바지한 인물을 발굴하여 격려하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국내외 활동 및 업적, 대중문화산업계의 기여도, 사회공헌 등 여러 ..

평택시 민.관이 함께하는 흡연예방 및 금연환경조성을 위한 협약

평택시 민.관이 함께하는 흡연예방 및 금연환경조성을 위한 협약

Apr 17,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평택보건소는 지난 14일 바르게살기운동 평택시협의회, 평택시 시민경찰연합회와 평택시 흡연예방 및 금연환경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평택보건소와 바르게살기운동 평택시협의회, 평택시 시민경찰연합회가 지역 주민의 흡연율을 감소시키고 지역사회 금연 분위기 확산을 통해 담배연기 없는 평택을 만들기 위해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3개 기관·단체는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긴밀한 네트워크 형성은 물론 지속적인 자료공유 및 의사소통과 함께 상호 유기적인 협조..

양주시, 2023년 아이돌봄 정부지원 서비스 제공 확대

양주시, 2023년 아이돌봄 정부지원 서비스 제공 확대

Mar 06, 2023 | Q편집부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가 올해 아이돌봄 정부지원 서비스의 이용시간과 대상자 범위를 확대한다. 아이돌봄 서비스는 부모의 맞벌이, 취업한 부모, 다자녀 등 사유로 자녀 양육에 어려움이 있는 생후 3개월 이상부터 만 12세 이하 아동의 가정에 아이돌보미가 직접 방문해 아동을 돌봐주는 서비스이다. 올해 지원 시간은 연간 840시간에서 120시간 늘어난 연간 960시간이며 지원 범위는 맞벌이, 한부모 가정 등에서 다문화 가정과 아동학대 피해 위기 가정까지 확대했다. 서비스 ..

평택시 송탄.포승작은도서관, ‘방과후 아이돌봄’ 운영

평택시 송탄.포승작은도서관, ‘방과후 아이돌봄’ 운영

Mar 04, 2023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 송탄, 포승 작은도서관 2개소는 2023년 경기도 작은도서관 아이돌봄 공모사업에 선정돼 관내 1학년에서 6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방과 후 아이돌봄」 서비스를 지난 2월부터 운영 중이다. 「방과 후 아이돌봄」은 지역 작은도서관이 마을공동체로서 맞벌이 가정의 돌봄 공백을 해소하고 동네 어린이들의 안전한 놀이공간이 되고자 기획한 것으로 올해 2월부터 12월까지 주 5일, 저녁 7시까지 운영한다. 이를 위해 평택시는 자격을 갖춘 전담 돌봄교사를 채용하였고 초등생..

경기도의회 김미숙 의원, 군포시 아이돌보미 처우개선 논의

경기도의회 김미숙 의원, 군포시 아이돌보미 처우개선 논의

Feb 25, 2023 | Q기자

 

경기도의회 김미숙 도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3)은 2월 23일 경기도의회 군포상담소에서 공공연대노동조합 경기본부 권이숙 아이돌봄지부장, 백선민 군포지회장, 김혜경 사무국장과 군포시청 김미선 여성가족과장 등 관계자들과 군포시 아이돌봄 노동자 처우개선 및 교통비 지원에 관해 논의했다. 이날 정담회는 군포시 맞벌이가정, 한부모가정의 양육부담 및 양육공백을 메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군포시 아이돌보미 사업 종사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자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우선적으로 아이돌보미 교통비..

‘트로트계의 BTS’ 가수 진성, 남양주시 홍보대사로 위촉

‘트로트계의 BTS’ 가수 진성, 남양주시 홍보대사로 위촉

Feb 18,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17일 진심이 담긴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트로트 메들리 4대 천왕으로 불리며 명실상부한 트로트의 대부로 인정받고 있는 가수 진성을 시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지난 1994년 ‘님의 등불’로 데뷔해 ‘안동역에서’, ‘태클을 걸지마’, ‘보릿고개’ 등 다수의 히트곡을 보유한 가수 진성은 노래뿐만 아니라 뛰어난 예능감과 입담으로 현재 TV조선 ‘미스터트롯2’, KBS1 ‘일꾼의 탄생’ 등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시는 ..

“문화공연으로 시흥을 알리다”  문화홍보대사(6기) 각 분야 공연예술가

“문화공연으로 시흥을 알리다” 문화홍보대사(6기) 각 분야 공연예술가

Jan 30,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전국의 공연예술가를 대상으로 올해 「문화홍보대사 6기」로 활동할 12팀을 선발하고, 지난 27일 시청 혁신토론방에서 위촉식을 진행했다. 문화홍보대사 위촉은 문화공연을 매개로 시정 홍보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시흥시의 대내외 인지도 확산과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추진됐다. 위촉기간은 위촉일로부터 2년간이며, 활동 기간에는 시흥시의 행정·관광 등 시의 다양한 매력을 홍보하는 문화전도사로 나서게 된다. 특히 이번 「문화홍보대사 6기」는 63개 팀이 지원해 5대..

시흥시, 경기 지역대표 공연예술제로 물왕예술제 선정 및  ‘제13회 지구

시흥시, 경기 지역대표 공연예술제로 물왕예술제 선정 및 ‘제13회 지구

Jan 25,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의 2023년 물왕예술제가 경기 지역대표 공연예술제로 선정된 데 이어, ‘제13회 지구촌예술축제’를 유치하는 겹경사를 맞으며 예술도시로서의 위상을 높이게 됐다. 먼저, 오는 5월에 개최하는 ‘제30회 물왕예술제(주최 시흥시, 주관 시흥예총)’는 2023년도 ‘경기도 지역대표 공연예술제 지원사업’에 선정돼 3,4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경기도 지역대표 공연예술제 지원사업’은 매년 개최되는 시·군 공연예술제 중 최근 3년 간 개최 실적이 있는 예술..

동두천시 연예인 자선봉사단 ‘더 브릿지’, 사랑의 삼계탕 밥차와 연탄봉사

동두천시 연예인 자선봉사단 ‘더 브릿지’, 사랑의 삼계탕 밥차와 연탄봉사

Jan 13, 2023 | Q편집부기자

 

연예인 자선봉사단 ‘더 브릿지’가 2023년 설 명절을 맞아 지난 13일 동두천시 취약계층을 위해 ‘사랑의 밥차’ 삼계탕 100인분과 연탄 1,000장을 전달하는 자원봉사를 펼쳤다. 연예인봉사단 ‘더 브릿지’(단장 김예분)는 2017년 1월 창단한 이후 다문화 이주여성, 미혼모 등 주로 여성들을 대상으로 한 봉사를 진행하다 밥차 봉사, 토크 콘서트, 발달장애인 지원 등으로 활동을 넓혔으며 동두천시와는 4년 전부터 인연을 맺고 지속적으로 밥차(전복죽, 짜장면 등) 봉사를 전개해 ..

다문화가정도! 아동학대 피해위기 가정도!  김포시 ‘아이돌봄서비스’ 정부

다문화가정도! 아동학대 피해위기 가정도! 김포시 ‘아이돌봄서비스’ 정부

Jan 06, 2023 | Q기자

 

김포시는 ‘아이돌봄서비스 지원대상’에 다문화가정과 아동학대 피해위기 가정을 포함하기로 했다. 시는 올해부터 사각지대에 놓여있던 다문화가정과 아동학대 피해위기 가정을 ‘아이돌봄서비스 지원대상’에 포함, 관련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고 6일 밝혔다. 그동안은 맞벌이, 취업준비, 다자녀 등 양육 부담이 발생한 가정만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지원했으나 올해부터는 지원대상을 넓혀 12세 이하 아동 2명 이상을 둔 다문화가정 또한 서비스받을 수 있다. 더불어 돌봄사각지대에 있던 ..

김포시보건소, 초등학생 대상 ‘흡연예방 홀로그램 공연’

김포시보건소, 초등학생 대상 ‘흡연예방 홀로그램 공연’

Dec 26, 2022 | Q기자

 

김포시보건소(소장 최문갑)는 이달 2일부터 16일까지 5회에 걸쳐 관내 초등학생 1,530명을 대상으로 ‘흡연예방 홀로그램 공연’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뿐 아니라 교직원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었다. ‘홀로그램 공연’은 특수 제작된 투명스크린에 3D 영상을 투영한 기법의 공연으로 기존 영상과는 달리 입체적인 영상이다. 이번 흡연예방 홀로그램 공연은 홀로그램, 마술, 무용 분야를 복합적으로 아우르며 흡연의 위험성을 일깨우는 오프닝으로 시작됐다. 이어 담배의 역사, 3대..

연천군, BTS 진 입대 안전사고 예방 총력…입소 무사히 마무리

연천군, BTS 진 입대 안전사고 예방 총력…입소 무사히 마무리

Dec 13, 2022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은 13일 방탄소년단(BTS) 멤버 진의 제5보병사단 신병교육대 입소와 관련해 유관 기관과 함께 종합상황실을 운영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며 장병들의 입소를 무사히 마쳤다고 밝혔다. 연천군은 제5보병사단, 연천경찰서, 연천소방서와 함께 종합상황실을 운영하며 교통 및 인원 통제를 비롯한 주정차·노점상 단속을 실시했다. 종합상황실은 노상 적치물 단속 24명, 상황관리 22명, 환경정비반 10명, 응급의료지원반 4명 등 총 60여 명이 근무하며 만일의 상황을 대비했다..

광주시 가족센터, 아이돌보미 집담회 ‘돌보미꽃이 피었습니다’ 진행

광주시 가족센터, 아이돌보미 집담회 ‘돌보미꽃이 피었습니다’ 진행

Nov 18, 2022 | Q편집부기자

 

광주시 가족센터는 시청 중회의실에서 지난 16일, 17일, 19일 3일에 걸쳐 관내에서 활동하는 아이돌보미 120여명을 대상으로 2022년 하반기 아이돌보미 집담회 ‘돌보미꽃이 피었습니다’를 진행했다. 아이돌보미 집담회는 아이 돌봄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돌보미들을 대상으로 연 2회 활동 정보공유 및 심리 치유 프로그램 등을 개최하는 아이돌보미 역량강화 사업이다. 이번 집담회에서는 아이돌보미 직무 수칙 교육 및 코로나19 장기화로 아이 돌봄 활동에 어려움을 겪어 온 돌보미들의 스..

파주시, 아이돌봄서비스 우수기관 선정...‘장관상’수상

파주시, 아이돌봄서비스 우수기관 선정...‘장관상’수상

Nov 03, 2022 | Q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전국 226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된 여성가족부 주관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장관상을 수상했다. 여성가족부는 매년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 평가’를 통해 4개 영역 11개 평가지표를 기준으로 ▲아이돌봄 서비스 성과 영역 ▲아이돌봄 서비스 제공 영역 ▲아이돌보미 확보 및 활동 참여 ▲아이돌봄 서비스 제공 인프라 등 서비스 제공기관의 업무 전반을 평가한다. 이번 평가에서 파주시는 대부분의 영역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도농지역..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대가람의 공연예술,’ 오케스트라 공연 개최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대가람의 공연예술,’ 오케스트라 공연 개최

Aug 31, 2022 | 기자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은 오는 9월 3일 토요일 오후 6시에 회암사지를 찾는 관람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대가람의 공연예술’2회차 오케스트라 공연을 개최한다. 회암사지박물관은 ‘경기도 문화의 날’문화예술지원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공연예술, 미디어파사드, 패션쇼 등 총 3가지 주제로 다촘운 문화체험을 향유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대가람의 공연예술은 7월부터 12월까지 경기도 문화의 날 주간인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회암사지 야외 또는 박물관 내부에서 총 5회에 걸친 ..

성남시 21일 드림스타트 취학아동 문화체험 진행

성남시 21일 드림스타트 취학아동 문화체험 진행

May 17, 2022 | 편집부기자

 

- 가족과 함께 하는 우리아이 힐링데이 성남시는 오는 5월 21일 드림스타트 취학아동 및 가족 100명을 대상으로 문화체험을 진행한다. 코로나 장기화로 외부활동이 어려웠던 아이들에게 답답한 실내와 학교를 벗어나 야외활동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학업 스트레스 해소 및 정서적 안정에도 기여할 목적으로 마련한 행사다.이번 취학아동 문화체험은 가족과 함께하는 에버랜드(용인 처인구 포곡읍 소재) 놀이동산 체험으로 진행된다.성남시 김순신 아동보육과장은“이번 문화체험이 자연과 놀이공..

경기도농업기술원, 농식품 가공 우수 기술 선보여

경기도농업기술원, 농식품 가공 우수 기술 선보여

May 24,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경기도농업기술원은 고양 킨텍스에서 자체 개발한 농식품 가공 신기술의 민간이전을 위한 ‘2019년 농식품 가공기술 이전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농식품가공 기술이전 설명회는 경기도가 개발한 농식품 가공 신기술의 민간 이전을 통해 농산물 소비촉진과 농가 소득을 향상시킬 목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23일 ‘2019 서울국제 식품산업대전’과 연계해 열린 이날 설명회에서는 농업기술원 기술사업팀 주요사업 및 기술이전 절차 등에 대한 설명과 개별 상담이 이뤄졌다.이번 이전대상..

어린이날, 싱그러운 봄꽃 가득한 경기도 수목원으로 떠나자 !

어린이날, 싱그러운 봄꽃 가득한 경기도 수목원으로 떠나자 !

May 02,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최근 미세먼지, 대기오염 등으로 숲의 중요성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이런 시기일수록 사랑하는 아이, 가족과 함께 생명의 신비와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곳으로 봄나들이를 떠나보면 어떨까?이에 경기도가 5월 5일 어린이날을 앞두고 달콤한 봄꽃 향기와 싱그러운 초목이 숨 쉬는 가볼만한 경기도내 수목원 5곳을 추천했다.▲ 어린이날 무료 개방 ‘화성 우리꽃 식물원’화성시 팔탄면에 위치한 우리 꽃 식물원은 지난 2010년 국내 최대 규모의 온실을 갖춘 자생식물원으로 설립됐다. 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