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동두천시  2024년 여성 청소년 보건위생용품 바우처 지원

동두천시 2024년 여성 청소년 보건위생용품 바우처 지원

Apr 25, 2024 | Q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여성 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지원 대상자는 2000년 1월 1일부터 2015년 12월 31일 사이 출생자로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수급자, 법정 차상위계층,「한부모가족지원법」에 해당하는 여성 청소년이다. 신청 방법은 청소년 본인 혹은 주 양육자가 청소년의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면 되며 인터넷 사이트(www.bokjiro.go.kr)에서 온라인 ..

안성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및 소양교육 진행

안성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및 소양교육 진행

Apr 25, 2024 | Q기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영환)에서는 안성시 청소년을 대표하여 청소년 정책을 직접 모니터링하고 제언하는 안성시 청소년참여위원회의 위촉식을 지난 4월 20일(토) 안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가졌다고 밝혔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기본법 제5조의2 제4항에 따라 지자체마다 구성하게 되어있는 것으로 청소년들이 직접 지자체의 청소년정책과 사업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한다. 청소년 시책의 실효성 제고 및 청소년의 권익 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2022년부터 안성시..

경기도,경기도-광주광역시 청소년 문화교류 2일부터 참가자 접수

경기도,경기도-광주광역시 청소년 문화교류 2일부터 참가자 접수

Apr 25, 2024 | Q기자

 

경기도가 "경기미래수학여행" 프로그램 상반기 참가자를 5월 2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경기미래수학여행’은 경기도와 광주광역시 청소년 80여명이 지역문화에 대한 이해증진과 상생·협력을 위해 서로의 지역을 방문하며, 지역의 이야기와 미래문제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현장체험형 교육과 교류를 함께하는 프로그램이다. 경기도는 지난해 5월 광주광역시와 ‘대한민국 청소년의 꿈을 응원하기 위한 교육·교류 프로그램 공동추진’ 등을 포함한 상생번영을 위한 상생발전 합의문을 발표한 바 있다...

평택시 서정동 청소년지도위원회, 청소년 보호 앞장 홍보 활동

평택시 서정동 청소년지도위원회, 청소년 보호 앞장 홍보 활동

Apr 25, 2024 | Q기자

 

평택시 서정동 청소년지도위원회는 지난 23일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을 위한 야간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서정동 청소년지도위원회는 관내 공원과 상가 일원을 중심으로 청소년 유해환경 요소가 있는지 점검하고, 늦은 밤에 배회하는 청소년의 귀가를 독려하며 청소년 보호의식 확산 등 건전한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폭넓은 홍보 활동을 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서정동 청소년지도위원회(위원장 김성환)는 매월 넷째 주 화요일에 정기적으로 홍보 활동 및 유해업소 지도단속을 통해 아동과 ..

파주시  청소년 안전망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

파주시 청소년 안전망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

Apr 25, 2024 | Q기자

 

파주시는 18일과 25일 2회에 걸쳐 청소년안전망 유관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강촌엘리시안 리조트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에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정신건강복지센터,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등 청소년 관련 업무 유관기관 종사자가 참석했다. 이번 교육은 김미영 춘천상담복지센터장이 강사로 나서 위기청소년 사례관리 방법과 지역사회의 역할에 대해 강의했으며, 종사가 간 고위기 사례를 공유하며 해결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어 종사자의 심리적 소진 방지에 도움..

김포시 사우청소년문화의집 특성화사업 ‘개성통통 나만의 굿즈’ 5월 참가자

김포시 사우청소년문화의집 특성화사업 ‘개성통통 나만의 굿즈’ 5월 참가자

Apr 25, 2024 | Q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 사우청소년문화의집은 전사프린트와 머그컵프레스를 활용하여 청소년의 개성을 담은 자기주도적 굿즈 제작을 통해 창의 역량 및 주도성을 강화시키고, 자신이 만든 물품과 저작권의 관계에 대해 이해하며 올바른 디지털 윤리규범을 실천할 수 있는 ‘개성통통! 나만의 굿즈’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1월~12월 매월 1회 연간으로 진행되며, 매월 청소년들의 제작 물품이 다양하게 변경된다. 5월 운영은 11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13시까지 운영..

의왕시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상반기 자문운영위원회 회의 개최

의왕시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상반기 자문운영위원회 회의 개최

Apr 25, 2024 | Q기자

 

(재)의왕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원억희)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4일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에서 위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반기 자문운영위원회 회의를 진행했다. 회의는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운영의 투명성 제고 및 시설 운영 발전을 위해 위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지역 내 유관기관과 소통하며 협업하기 위해 마련됐다. 위원은 부곡 지역 초, 중, 고등학교 교장, 부곡동주민센터 동장 및 청소년학과 전문 교수 등 전문성과 공정성을 갖춘 위원들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는 위원소..

의왕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4년 의왕시 청소년안전망 1388교사지원

의왕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4년 의왕시 청소년안전망 1388교사지원

Apr 25, 2024 | Q기자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4월 24일 ‘2024년 의왕시청소년안전망 1388교사지원단 간담회’를 개최했다. 1388교사지원단은 학교 및 학교 밖에서 발견된 위기청소년이 2차 위험(학교폭력, 자살, 자해 등)에 노출되기 전에 신속히 청소년안전망의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연계, 청소년 보호 및 상담 지원 활동을 펼치는 교사들의 자발적 조직이다. 이번 간담회에는 의왕시 관내 초·중·고 11개교의 전문상담교사 및 전문상담사, 학교사회복지사 등 총 12명이 참석..

가평군 조종청소년문화의집, 초등학생 국궁 체험 인기

가평군 조종청소년문화의집, 초등학생 국궁 체험 인기

Apr 25, 2024 | Q편집부기자

 

가평군 조종청소년문화의집이 관내 초등학교와 연계해 운영 중인 청소년 전통 기예 국궁(國弓) 체험 프로그램이 인기다. 24일 군에 따르면 청소년들에게 우리나라 전통 기예인 국궁에 대해 알리고 전통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상면 초등학생 20여 명을 대상으로 국궁 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학생들은 군 궁도협회의 체계적인 가르침으로 안전 및 예절교육은 물론 활쏘기 기술 등 다양한 국궁 체험의 장을 통해 호연지기(浩然之氣)를 연마하며, 전통문화를 계승시켜 나가고 있다...

광명시, 청소년 환경역량 강화를 위한 학교 환경교육 추진

광명시, 청소년 환경역량 강화를 위한 학교 환경교육 추진

Apr 25, 2024 | Q편집부기자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청소년 환경역량 강화를 위해 광명교육지원청과 함께 광명미래교육협력지구를 바탕으로 관내 학교 환경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광명미래교육협력지구는 광명시·경기도교육청·광명교육지원청이 협약을 맺고 학교와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는 공모로 선발한 환경교육 강사를 학교로 파견해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광명형 융합 환경교육사업’과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학교 환경동아리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인천 중구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 돕는 새로운 인프라 ‘중구진로체험지원센터

인천 중구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 돕는 새로운 인프라 ‘중구진로체험지원센터

Apr 25, 2024 | Q기자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중구 지역 청소년들의 체계적인 진로 탐색을 도울 ‘중구진로체험지원센터’가 중구청소년수련관(송산로 52) 내에 문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24일 밝혔다. ‘중구진로체험지원센터’는 중구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청소년들의 자기 주도적 진로 설계를 더욱 전문적·체계적으로 지원하고자 민선 8기 인천 중구가 새롭게 마련한 인프라다. 구는 이를 위해 지난해 11월 인천시교육청과 센터 운영을 위한 협약을..

시흥시 지역건축사회,  주거 취약 아동·청소년 가구 위해 사랑의 후원금

시흥시 지역건축사회, 주거 취약 아동·청소년 가구 위해 사랑의 후원금

Apr 24,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23일 시흥지역건축사회가 주거 취약 아동ㆍ청소년 가구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후원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시흥지역건축사회는 1993년 1월에 설립돼 건축물의 설계, 감리, 건축 기술 제도의 연구개발 등을 통해 건축물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건축문화 발전 및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해 왔다. 이날 후원금 전달식에는 임병택 시흥시장을 비롯해 최정인 시흥시 주택과장, 지정 기탁 기관인 시흥시주거복지센터의 박희숙 사무국장, 시..

양평군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 개최

양평군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 개최

Apr 24,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23일 양평청소년문화의집 3층 다목적실에서 2024년 상반기 양평군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는 「청소년복지지원법」 제10조 제4항에 따라 연 2회 운영되며 청소년안전망 내 필수연계기관 간 위기청소년 지원 활성화를 위한 기구로, 18개 기관 19명의 위원으로 구성돼 있다. 관내 위기청소년을 위한 △청소년안전망 실태점검 및 활성화 방안 논의 △특별지원 대상 청소년 선정‧지원 등의 활동을 한다. 이날 위원회..

광주시 퇴촌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한국잡월드로 주말 진로 탐색 체

광주시 퇴촌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한국잡월드로 주말 진로 탐색 체

Apr 24, 2024 | Q기자

 

광주시 퇴촌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0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국잡월드를 방문하는 주말 진로탐색 체험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참여한 청소년들은 실제 산업 현장에서 사용되는 장비와 시설을 이용해 보고, 본인의 적성에 맞는 진로를 탐색해 미래를 계획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 청소년은 “관심 있던 직업을 탐색해 보는 시간을 통해 진로를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됐고,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퇴촌청소년문화의집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

화성시청소년수련관, 병점1동 행복마을관리소와 업무협약 체결

화성시청소년수련관, 병점1동 행복마을관리소와 업무협약 체결

Apr 24, 2024 | Q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화성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2일, 병점1동 행복마을관리소와 지역 내 어르신-청소년 세대소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화성시 청소년과 지역주민 간의 세대 소통 사업 ▲화성시 청소년의 지역사회 참여 사업 ▲상호 기관 홍보 ▲지역사회 청소년활동 관련 협력을 위해 체결됐다. 병점1동 행복마을관리소 현인숙 소장은 “이번 협약으로 지역 내 어르신과 청소년이 함께 활동하며 어르신들에게는 무..

포천시 일동면 청소년지도협의회, 학교 폭력 예방 캠페인 실시

포천시 일동면 청소년지도협의회, 학교 폭력 예방 캠페인 실시

Apr 24, 2024 | Q편집부기자

 

일동면 청소년지도협의회(협의회장 김동철)는 지난 23일 일동중학교 정문에서 학교 폭력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일동면 청소년지도협의회, 일동중학교 교직원 및 학생, 일동파출소 경찰관, 일동면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학교폭력 없는 일동, 우정도 일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일동면 청소년지도협의회가 준비한 사과 주스, 과자 등 홍보물을 배부하며 「학교폭력 NO, 친구사랑 YES」 구호를 외치며 학생들에게 학교 폭력 예방에 대..

안산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현장 문화 체험학습 진행

안산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현장 문화 체험학습 진행

Apr 24,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하 ‘안산시 꿈드림’)은 지난 23일 ‘에버랜드 함께 가요!’ 현장 문화 체험학습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현장 체험학습은 학교 밖 청소년에게 다양한 여가·문화 체험 활동을 지원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문화 체험학습에는 스마트 교실(검정고시 준비반) 및 해밀 교실(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이수한 청소년 20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현장에서 문화·여가 프로그램 등을 통해 학업 ..

성남시청소년재단, 지속가능한 소비를 위한 공정무역 원데이 클래스 열어

성남시청소년재단, 지속가능한 소비를 위한 공정무역 원데이 클래스 열어

Apr 23, 2024 | 편집부기자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관장 정영숙)은 오는 27일부터 관내 초등 3~6학년을 대상으로 공정무역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한다.공정무역 원데이 클래스는 공정무역에 대한 이해와 공정무역 재료를 활용한 일일체험 활동으로, 청소년의 공정무역 의식을 높이고 지속가능한 소비 습관을 형성하고자 운영되고 있다.클래스는 27일 과일청을 시작으로, 6월 태극기 머핀, 8월 코끼리 똥 일기장, 10월 할로윈 쿠키, 11월 공정무역 빼빼로, 12월 크리스마스 미니케이크 만들기 등 다양한 주제..

안성시 (사)한국청소년복지문화원 안성지부, 미래위원회 8기 발대식 개최

안성시 (사)한국청소년복지문화원 안성지부, 미래위원회 8기 발대식 개최

Apr 23, 2024 | Q기자

 

지난 4월 20일 (사)한국청소년복지문화원 안성지부(지부장 김영식)는 뿌리아트홀에서 26명으로 구성된 2024년 제8기 청소년 미래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청소년 미래위원회는 경기도와 안성시 주최로 열리는 2024년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및 동아리지원활동에 따라 지역연합동아리로 구성·운영되며, 청소년 관련 정책과 사업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해 청소년 활동 및 기획의 효과성을 제고하고 청소년 프로그램 활성화를 도모하는 ‘청소년 참여 기획단’이다. 이번 발대식에서 위촉된 ..

안성시  청소년 대상으로 주민참여예산제 확산 노력

안성시 청소년 대상으로 주민참여예산제 확산 노력

Apr 23, 2024 | Q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지난 20일, (사)한국청소년 복지문화원 안성지부 미래위원회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예산학교’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시에서는 주민참여예산제도에 대한 시민 인지도를 높이고, 시민들이 실직적으로 제도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찾아가는 예산학교 및 제안학교’를 운영중으로, 청소년 및 청년, 농업인, 예술인 등 각계각층의 다양한 시민을 대상으로 교육을 추진한다. 특히,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찾아가는 예산학교’는 올해 처음으로 추진하는 사항으로, ..

수원시  이주배경 청소년에 대학 탐색 기회 제공

수원시 이주배경 청소년에 대학 탐색 기회 제공

Apr 23, 2024 | Q기자

 

수원시글로벌청소년드림센터가 대학 진학을 앞둔 이주배경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프로그램 ‘나의 학과 잡화점’을 진행했다. 나의 학과 잡화점은 22일 수원시글로벌청소년드림센터 대강당에서 한국어 3급 이상을 수료한 17~24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열렸다. 30명이 참여했다. 대학 입시 전형 안내, 멘토와의 만남(학과소개, 학교생활 경험 등), 전공별 질의응답으로 진행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낯선 환경 속에 진로를 개척해야 하는 이주배경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미래를 ..

수원시 다채로운 끼와 재능을 가진 청소년들, 모여라!

수원시 다채로운 끼와 재능을 가진 청소년들, 모여라!

Apr 23, 2024 | Q기자

 

수원 청소년들이 예술적 재능을 펼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수원시(시장 이재준)는 제32회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의 예선 행사인 수원시 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수원시 관내 초·중·고 청소년과 수원시 거주 학교 밖 청소년이 참가할 수 있다. 5월 13일~19일 참가 신청해야 한다. 예선 대회는 6월 11일~14일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온누리아트홀에서 열린다. 모집 부문은 음악, 무용, 문예, 사물놀이, 대중문화 등 5개 분야, 14개 종목이다. 부문별 최우수 수상자..

양평군 청소년 휴카페 개울가  지구의 날 행사 펼쳐

양평군 청소년 휴카페 개울가 지구의 날 행사 펼쳐

Apr 23, 2024 | Q기자

 

양평군 청소년성장지원드림톡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이경미)이 수탁 운영하는 개군면 청소년 휴카페 개울가는 22일 개군초, 개군중 학생들과 함께 지구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 개울가 청소년들은 이날 △지구를 위한 스스로의 다짐 △지구에게 하고싶은 말 △함께해야 할 행동 등을 적으며 지구의 날 의미를 되짚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앞서 20일에는 ‘지구의 개울가’ 프로그램을 운영해 개군초, 개군중 학생들과 학부모가 참여해 △씨앗 폭탄 만들기 △한 끼 채식-비건 햄버거 만들기 등을..

평택시 신장1동 한일교회, 청소년 사랑 나눔 행사

평택시 신장1동 한일교회, 청소년 사랑 나눔 행사

Apr 23, 2024 | Q기자

 

평택시 신장1동의 한일교회(담임목사 최찬호)에서는 지난 20일 저소득층 아동과 청소년에게 후원 물품을 제공하는 청소년 사랑 나눔 행사를 추진했다. 이날 행사는 저소득층 아동 및 청소년 10명과 복합문화쇼핑센터에서 직접 쇼핑하면서 10만 원 상당의 의류, 신발 등 후원 물품을 제공했고 함께 점심을 하며 격려 및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찬호 담임목사는 “아이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건강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후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이번 행사가 건전한 사회구성원이 ..

평택시 청소년들이 즐길 수 있는 피크닉 함께 만들어요!

평택시 청소년들이 즐길 수 있는 피크닉 함께 만들어요!

Apr 23, 2024 | Q기자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는 남부청소년어울림마당 를 함께 만들어 갈 청소년 부스 및 공연팀을 모집하고 있다. ‘남부청소년어울림마당’은 남부 권역의 대표 청소년 축제로 청소년들의 주도적인 참여로 지역 내 청소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가는 축제의 장으로 오는 5월 25일(토)에 운영될 예정이다. 는 ‘피크닉’을 주제로 청소년 부스 18팀과 공연 14팀을 모집한다. 참가 신청은 관내 거주 또는 재학 중인 2006년~2011년생 청소년 3인 이상으로 구성된..

강화군  1388 청소년지원단 상반기 정기 회의 개최

강화군 1388 청소년지원단 상반기 정기 회의 개최

Apr 23, 2024 | Q기자

 

강화군이 지난 18일, 강화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관내 위기 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한 ‘1388 청소년지원단 상반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청소년 위기 사례 발표와 지원단의 질의 및 토론 순으로 진행됐으며, 복합적 위기를 지닌 강화지역 위기 청소년을 위한 1388 청소년지원단의 역할과 지원방안에 대해서도 모색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지원단은 정서적․환경적 어려움에 놓인 청소년을 지원하는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다..

강화군  청소년 관계기관 실무자 교육 실시

강화군 청소년 관계기관 실무자 교육 실시

Apr 23, 2024 | Q기자

 

강화군은 지난 19일, 강화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교육실에서 ‘자해 청소년에 대한 이해와 실제적 개입’을 주제로 관계기관 실무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성산효대학원대학교 김수진 교수를 초청해 진행됐으며, 관계기관 실무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최근 학교 및 지역상담 현장에서 청소년의 비자살적 자해 사례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자해는 자살과 달리 통제감을 가질 수 있도록 타인의 전략적 개입이 필요하기에 군은 자해 청소년들을 만나는 실무자의 전문적인 상담과 위기 대응 ..

시흥시 배곧2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제2기 배곧2동 청소년봉사단’ 활동

시흥시 배곧2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제2기 배곧2동 청소년봉사단’ 활동

Apr 23, 2024 | Q기자

 

시흥시 배곧2동 청소년지도협의회와 ‘제2기 배곧2동 청소년봉사단’이 함께한 카네이션 만들기 및 환경정화 활동이 지난 20일에 진행됐다. 이날 청소년봉사단원들은 어버이날을 맞아 5월 11일에 개최될 배곧2동 어버이날 행사(효 데이)를 위해 카네이션을 만들었다. 또한, 깨끗한 마을 환경조성을 위해 담배꽁초 및 쓰레기 줍기 등의 환경정화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봉사활동에 대한 열의를 보였다. 조성준 배곧2동 청소년지도협의회장은 “청소년봉사단원들이 활동에 참여하며 뿌듯해하는..

시흥시 청소년참여기구 연합위촉식 성료...청소년 참여 활동 시작

시흥시 청소년참여기구 연합위촉식 성료...청소년 참여 활동 시작

Apr 23,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청소년의 사회참여 활성화와 권리의식 신장을 위해 지난 20일 ‘2024 시흥시청소년참여기구 연합위촉식’을 개최했다. 청소년참여기구는 청소년들의 목소리가 정책 및 청소년시설 운영에 반영될 수 있도록 청소년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청소년기본법과 청소년활동 진흥법에 근거해 운영되고 되고 있다. 이번 연합위촉식은 ‘청소년이 지역사회에 청하다’, ‘청소년이 능동적으로 무언가를 시도하다’라는 의미를 담아 ‘청하다 : 청소년 시작하다’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면서 청..

시흥시 배곧도서관, ‘청소년 북 트레일러 제작자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시흥시 배곧도서관, ‘청소년 북 트레일러 제작자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Apr 23,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 배곧도서관은 관내 초ㆍ중ㆍ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북 트레일러 제작자 양성과정’의 수강 희망자를 4월 30일까지 모집한다. ‘북 트레일러’는 ‘책(Book)’과 ‘예고편(Trailer)’의 합성어로, 책의 내용을 영화 예고편처럼 편집해서 소개하는 영상을 말한다. 이는 독자들을 대상으로 책의 내용에 대한 흥미를 끌어내고, 책의 내용을 시각 매체를 통해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어 출판사의 서적 광고 수단으로 널리 쓰이고 있다. 특히 독서에 대한 흥미를 유발..

의왕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규모 집단 부모교육 참가자 모집

의왕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규모 집단 부모교육 참가자 모집

Apr 23, 2024 | Q기자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최인화) 포일상담실은 부모-자녀 간의 기질적 특성에 맞는 의사소통(대화법)에 대한 방법을 제시하는‘2024년 소규모 집단 부모교육’을 개최한다. 소규모 집단 부모교육은 관내 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 10명을 대상으로 5월 29일(수), 6월 5일(수), 6월 12일(수), 6월 19일(수) 오전 10시~오후 1시까지 총 4주간 포일상담실(포일어울림센터 2층)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부모교육은 회기별 학습한 내용을 가정 내에서 실습해 본 뒤 ..

구리시 청소년재단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환경 정화 봉사활동‘퍼스트 펭

구리시 청소년재단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환경 정화 봉사활동‘퍼스트 펭

Apr 23,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강종일) 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4월 12일과 4월 19일 이틀간 소속 청소년 자치 기구인 구리여자중학교 환경 봉사동아리 N.E.S 청소년 20명과 함께 지역사회의 변화를 위한 줍깅(플로깅) 활동을 전개했다. *줍깅 : 쓰레기를 주우며 산책, 조깅하는 활동으로 환경과 건강을 동시에 챙기는 환경보호 활동 이번 활동은 구리시 청소년문화의집이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주관하는 청소년 환경 봉사 실천 캠페인 ‘퍼스트 펭귄’ 사업의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환경문제..

광명시, 청소년예술창작소 조성 위한 실시 설계 착수

광명시, 청소년예술창작소 조성 위한 실시 설계 착수

Apr 23, 2024 | Q편집부기자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22일 광명평생학습원에서 광명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성숙)과 시 관계자, 청소년위원회, 미디어기획단 청소년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명시 청소년예술창작소 실시 설계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광명시는 학업 위주의 교육에서 벗어나 청소년의 다양한 예술적 욕구를 반영한 공간과 프로그램 운영으로 청소년의 소질을 계발하고 잠재적 예술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민선8기 공약사항으로 청소년 전용 예술창작소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7월부터 대상지를 ..

안양시의회, 2024년도 청소년의회 개최

안양시의회, 2024년도 청소년의회 개최

Apr 23, 2024 | Q기자

 

안양시의회(의장 최병일)는 지난 20일(토), 관내 초등학생과 중학생 12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4년 안양시의회 청소년의회』(이하 청소년의회)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 날 청소년의회에는 강익수, 김정중 의원이 참여하여 학생들에게 안양시의회의 기능과 시의원의 역할을 소개하고, 정책 및 조례 제정 과정 등을 설명하는 ‘시의원 멘토링’을 진행했다. 멘토링에 참가한 한 학생은 “의회에서 무슨 일을 하는지 정확히 알지 못했는데 시의원을 직접 만나 의회의 역할에 대한 설명을 ..

경기도, 청소년 4만여명 대상 ‘찾아가는 노동인권 교육’

경기도, 청소년 4만여명 대상 ‘찾아가는 노동인권 교육’

Apr 23, 2024 | Q기자

 

경기도가 올해 특성화고 ․ 마이스터고 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 등 4만여명을 대상으로 2,092회의 노동인권 교육을 진행한다. 도는 지난 2월 도내 고등학교와 청소년 관련 기관을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통해 희망 학교와 신청자를 받았으며 상대적으로 노동참여 비중이 높은 특성화고등학생, 학교 밖 청소년을 우선 지원할 계획이다. 올해 교육은 현장에서 청소년이 알아야 할 아르바이트 상식, 피해상황에 대한 대처법 및 사례소개 등 실질적 도움이 되는 교육을 제공한다. 특히..

인천 부평구청소년수련관, 2024 별자리캠프‘별빛탐험대’ 성료

인천 부평구청소년수련관, 2024 별자리캠프‘별빛탐험대’ 성료

Apr 23, 2024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9일부터 이틀간 2024 별자리캠프 ‘별빛탐험대’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11~13세(2012~2014년생) 청소년 35명이 참여한 가운데 ▲천문대 천체관람 ▲입체 돔 영상관(Planetarium) 관람 ▲에어로켓 발사체험 등 천문교육 및 다양한 과학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미래 과학을 직접 경험하고 지적 호기심과 창의성을 키울 수 있도록 했다. 별자리캠프에 참가한 한 청소년은 “우주에 ..

양평군 청소년회, 1박2일 워크숍·청소년 예산학교 진행

양평군 청소년회, 1박2일 워크숍·청소년 예산학교 진행

Apr 22, 2024 | Q기자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9일부터 20일까지 1박2일 일정으로 양평학생야영장에서 양평군청소년회 위원 32명을 대상으로 워크숍 및 청소년 예산학교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양평군청소년회는 양평군의 청소년들을 대변하는 대표기구로, 양평군 청소년 정책을 만들고 추진해가는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해 청소년 정책의 실효성 제고와 권익증진 도모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날 워크숍에는 양평군청소년회로 선발된 청소년들이 참여해 관계향상 프로그램, 청소년 예산학교, 임원 선출, 정책 제..

안성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멘토지원단 위촉식 및 소양교육 진행

안성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멘토지원단 위촉식 및 소양교육 진행

Apr 22, 2024 | Q기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영환)는 지난 04월 16일에 1388멘토지원단 소양교육과 함께 위촉식을 진행하였다. 2024년 1388멘토지원단은 6명으로 구성하였으나 멘토·멘티는 상시 모집과 교육 활동이 진행된다. 이날 교육에서는 안성시청소년안전망체계, 멘토의 역할 등과 전년도 보완점 및 금년도 활동 방향성에 대해 논의 후 위촉식을 진행하였다. 안성시 1388멘토지원단은 청소년안전망 1388청소년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자발적 인적 자원을 활용하여 심리·정서 또는 사회적..

안성시  2024년 제1차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 개최

안성시 2024년 제1차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 개최

Apr 22, 2024 | Q기자

 

안성시는 지난 17일 시청 2층 상황실에서 2024년 제1차 안성시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는 안성경찰서, 안성교육지원청, 안성고용복지플러스센터, 평택준법지원센터,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으로 구성됐으며 위기청소년을 조기 발견하고 협력방안을 강구하기 위한 위원회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8명의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특별지원 대상자 선정 심의, 청소년안전망 활성화 방안에 대한 논의 등이 이루어졌다. 청소년특별지원사업은 9~24세 ..

수정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과 가족을 위한 스포츠 관람 기회

수정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과 가족을 위한 스포츠 관람 기회

Apr 22, 2024 | 편집부기자

 

성남시청소년재단 수정청소년수련관(관장 변호용)은 지난 20일, 성남 탄천종합운동장에서 초등 및 중등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과 가족을 위한 ‘가족과 함께하는 스포츠 관람’을 진행했다.‘가족과 함께하는 스포츠 관람’은 초등 및 중등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 가정을 초대해 주말에 가족이 함께 스포츠 경기를 관람할 수 있도록 여가 활동을 지원하고, 가족 화합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이 날, 성남FC-충북청주 경기에는 100여명의 청소년과 가족이 참여하며 열띤 응원을 펼쳤다.프..

파주시 청소년유해환경 감시 위한 시민의 힘, 파주 성매매집결지 ‘올빼미

파주시 청소년유해환경 감시 위한 시민의 힘, 파주 성매매집결지 ‘올빼미

Apr 22, 2024 | Q기자

 

파주시가 19일 밤부터 20일 새벽까지 파주시 성매매집결지(이하 집결지)에서 공무원과 자율방범연합대, 시민 등 9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유해환경 감시를 위한 야간 캠페인 ‘올빼미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올해 들어 벌써 세 번째로 진행 중인 올빼미 활동은 청소년 유해환경 감시 및 캠페인을 통해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고자 2023년부터 시민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성구매자 차단 야간 캠페인이다. 이날 참여자들은 성매매가 가장 활발한 금요일 밤 10..

의왕시 꿈드림센터, 학교 밖 청소년 대학 입시 준비를 위한 특강 진행

의왕시 꿈드림센터, 학교 밖 청소년 대학 입시 준비를 위한 특강 진행

Apr 22, 2024 | Q기자

 

의왕시청소년재단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의왕시 꿈드림센터)에서는 지난 19일 학교 밖 청소년들의 대학 입시 준비를 돕기 위한 특강이 열렸다. 특강은 학교 밖 청소년 출신인 마이유니 강예은 대표가 강의에 나서 청소년에게 대학입시 정보와 팁을 전달했다. 2025년도의 변화된 대입 전형과 전형별 특징, 학교 밖 청소년이 지원할 수 있는 전형과 내신 환산 개념 익히기 등 입시를 준비할 때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보를 전달해 참여 청소년들은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특강에 참여했던 ..

의왕시 청소년재단 청소년동아리,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의왕점 버스킹 공연

의왕시 청소년재단 청소년동아리,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의왕점 버스킹 공연

Apr 22, 2024 | Q기자

 

의왕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성제)은 지난 4월 22일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의왕점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재단 산하 의왕시청소년수련관,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포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동아리가 참여하는 버스킹 공연 ‘타임캔버스’를 추진하기로 했다. 청소년동아리 버스킹 공연 ‘타임캔버스’는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의왕점 잔디광장에서 4월, 6월, 9월 총 3회에 걸쳐 진행하며, 중학생부터 대학생 후기 청소년으로 구성된 밴드, 댄스, 보컬, 난타 등 다양한 분야의 동아리가 참여한다. 한편 지난..

의왕시 청소년수련관 꿈누리카페  꿈누리딜라이트‘두두의 백운밸리점 정복하기

의왕시 청소년수련관 꿈누리카페 꿈누리딜라이트‘두두의 백운밸리점 정복하기

Apr 22, 2024 | Q기자

 

의왕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성제) 산하 의왕시청소년수련관 꿈누리카페 백운밸리점에서 지난 19, 20일 꿈누리딜라이트를 운영했다. 꿈누리 딜라이트는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지점별 다양한 테마를 주제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은 ‘두두의 백운밸리점 정복하기’를 테마로 백운밸리점의 코인노래방, 다트, 추억의 게임기, 보드게임 등 다양한 이용 시설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이날 행사는 꿈누리카페 이용 대상인 14세~24세에서 확대, 잠재적 이용자인 초등학교 5, ..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 드론교실」, 드론센터 체험 프로그램 진행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 드론교실」, 드론센터 체험 프로그램 진행

Apr 22,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 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 드론교실」의 학생들은 지난 20일 「멀티버스 플래닛 상암DMC」에 방문해 드론센터를 체험했다. 이날 드론센터에 방문한 청소년들은 드론 축구, 드론 레이싱 등 드론 기술과 자율주행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이동수단 등의 첨단 기술을 직접 체험하며 배웠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그동안 경험하지 못했던 미래의 이동 수단에 대해 알 수 있었으며, 드론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미래의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

포천동 청소년지도협의회, ‘학교폭력 OUT 사이버폭력 OUT’ 학교 폭력

포천동 청소년지도협의회, ‘학교폭력 OUT 사이버폭력 OUT’ 학교 폭력

Apr 22,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동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권보경)는 22일 포천여자중학교에서 학교 폭력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포천동 청소년지도협의회, 포천동 행정복지센터, 포천파출소, 포천여자중학교 교사 및 학생 등이 함께해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학교 폭력의 심각성을 알리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독려했다. 권보경 포천동 청소년지도협의회장은 “학교 폭력 없는 학업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안심하고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협조해 ..

포천시 청소년문화의집. ‘진로직업 JOB!자!’ 교과연계 프로그램 성료

포천시 청소년문화의집. ‘진로직업 JOB!자!’ 교과연계 프로그램 성료

Apr 22,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0일 ‘한국잡월드’에서 관내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총 25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로·직업 JOB!자!’ 교과연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교과연계 일일체험학습’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에게 교과목과 연계된 다양한 직업의 체험 기회를 제공해 청소년들이 직업 세계의 다양성을 경험하고 실제 직무와 관련된 필요한 역량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평소 관심 있던 직업들을 실제 업무 환경과 유사..

수원시, 경찰·학부모·시민단체와 함께 수원역 일대에서 청소년 선도보호 합

수원시, 경찰·학부모·시민단체와 함께 수원역 일대에서 청소년 선도보호 합

Apr 22, 2024 | Q기자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19일 수원역 로데오거리 일대에서 청소년 선도보호 캠페인을 펼쳤다. 수원시, 수원서부경찰서, 학부모폴리스, 청소년범죄예방위원 팔달지구위원회, 매산동 청소년지도위원회, 청소년 유해환경감시단 등이 참여해 술·담배를 판매하는 편의점과 음식점을 돌며 청소년 보호법 준수를 계도했다. 또 미성년자 출입금지 업소와 술·담배 판매금지에 대한 표시가 부착돼 있는지 점검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많은 청소년이 찾는 수원역 일대에서 정기적으로 청소년 선도보호..

이재준 수원시장, “청소년, 청년들의 목소리 경청하겠다”

이재준 수원시장, “청소년, 청년들의 목소리 경청하겠다”

Apr 22, 2024 | Q기자

 

이재준 수원시장은 “청소년·청년들의 목소리를 경청하며 청소년·청년들의 꿈을 마음껏 꽃 피울 수 있는 도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 20일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온누리아트홀에서 개최한 ‘2024년 청소년·청년 참여기구 연합 발대식’에서 인사말을 한 이재준 시장은 “청소년·청년 참여기구가 청소년과 청년들의 생각을 모으고, 목소리를 높여주길 바란다”며 “좋은 정책·아이디어를 마음껏 제안해 달라”고 당부했다. ‘SYF. 함성 Again, 2024’를 슬로..

성남시, 청년 전월세 계약 돕는다…주거안심매니저 16명 위촉

성남시, 청년 전월세 계약 돕는다…주거안심매니저 16명 위촉

Apr 19, 2024 | 편집부기자

 

- 부동산 계약 전문 상담, 집 보기 동행 서비스 성남시는 부동산 전월세 계약에 어려움을 겪는 1인 가구 청년들을 돕기 위해 공인중개사 16명을 주거안심매니저로 위촉했다고 19일 밝혔다.위촉식은 이날 오전 10시 시청 4층 회의실에서 열렸다.주거안심매니저는 한국공인중개사 협회에서 추천받은 평균 경력 15년의 공인중개사들로 구성됐다. 수정지역 4명, 중원지역 4명, 분당지역 8명이다. 이들은 사회초년생 등에게 전월세 계약과 관련한 전문 상담, 전세 사기를 막기 위한 등기부등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