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동두천시  초등학생 대상 찾아가는 식품안전 위생교육 실시

동두천시 초등학생 대상 찾아가는 식품안전 위생교육 실시

Apr 24, 2024 | Q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23일 동보초등학교 4학년을 대상으로 ‘2024년 찾아가는 식품안전 위생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식품안전 위생교육은 어린이들의 건강하고 바른 식생활을 위해 식중독에 대한 예방과 올바른 손 씻기 등 관련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초등학생들에게 식품에 표기돼 있는 영양성분 표시를 직접 찾아보고 보관 방법을 함께 이야기하는 등 식품 영양에 관련된 영양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오정명 농업축산위생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이 올바른 식생활 습..

동두천시  미용업지부 정기총회 및 기존 영업자 위생교육 실시

동두천시 미용업지부 정기총회 및 기존 영업자 위생교육 실시

Apr 24, 2024 | Q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23일 동두천시 평생학습관 한울림 공연장에서 미용업 기존영업주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대한미용사회 동두천시지부(지부장 이선희) 주관으로 정기총회 및 위생교육을 실시했다. 위생교육은 공중위생관리법에 따라 기존 미용업 영업자가 매년 3시간 이수해야 하는 의무 교육으로 ▲공중위생관리법령의 이해 ▲소양교육 ▲신기술 역량 강화 기술교육 등을 통해 위생서비스 수준 향상, 미용 고객 감동 서비스 정신을 함양하고 미용인 상호 간의 정보교류와 새로운 전문 ..

인천시 인재평생교육진흥원 인천형 新성인진로교육 지원체계 구축 가속화

인천시 인재평생교육진흥원 인천형 新성인진로교육 지원체계 구축 가속화

Apr 24, 2024 | Q기자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류권홍, 이하 진흥원)이 인천형 新성인진로교육 지원체계 구축을 위해 본격 가동을 시작했다. 진흥원과 4개 평생학습도시(중구, 미추홀구, 남동구, 부평구)가 컨소시엄을 이루어 진행중인 생애재설계교육 사업은, 2024년 교육부 주관 ‘평생학습도시 활성화 사업’으로 선정되어 국비 44,000천원을 확보, 시비를 매칭하여 약 1억원 규모로 추진하는 인천 시민 대상 성인진로교육 사업이다. 이를 위해 22일, 진흥원은 성인 대상 생애설계 전문기관인 인천광역시고령..

수원시  창업·중소기업 직원 대상으로 ESG 전문교육

수원시 창업·중소기업 직원 대상으로 ESG 전문교육

Apr 24, 2024 | Q기자

 

수원시(시장 이재준)는 23일 디지털엠파이어II 세미나실에서 관내 창업·중소기업 직원을 대상으로 ‘ESG 전문교육’을 진행했다. ㈜지속가능파트너스 정혜섭 대표가 ‘ESG 트렌드와 경영의 이해’를 주제로 강의했다. ‘ESG’는 기업의 재무적 성과를 제외한 친환경(environment), 사회적 기여(social), 투명한 지배구조(governance) 등 분야에서 기업성과를 말한다. 기업이 사업을 하면서 이익만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사업 과정에서 환경을 보호하고, 사회적..

파주시  유기농업기능사 자격증 취득반 교육생 모집…농업 전문인력 양성

파주시 유기농업기능사 자격증 취득반 교육생 모집…농업 전문인력 양성

Apr 24, 2024 | Q기자

 

파주시는 5월 8일까지 ‘2024년 유기농업기능사 자격증 취득교육’ 교육생을 4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2024년 유기농업기능사 자격증 취득교육’은 친환경농업 분야의 지식 및 기술 습득을 통해 지식 기반 사회에 적합한 농업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교육이다. 이번 교육은 2024년 정기기능사 3회 시험 일정에 맞춰 5월 16일부터 8월 9일까지 필기 교육과정 7회, 실기 교육과정 5회로 총 12회, 47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파주시 평생교육포..

파주시  복지공무원 역량강화 교육…시민 눈높이 행정 강조

파주시 복지공무원 역량강화 교육…시민 눈높이 행정 강조

Apr 24, 2024 | Q기자

 

파주시는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홍원연수원에서 파주시 복지지원과 및 읍면동 사회복지 업무 담당자 60명을 대상으로 복지공무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복지공무원의 실무능력 향상과 사업에 대한 전문성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김영미 복지지원과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서울 용산구 사회복지과 강연국 주무관, 평택시청 사회복지과 이정은 주무관의 기초생활보장사업 지침 및 현장 실무교육과 현장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복지담당 공무원들을 위한 민원 유형별 대처 방안 교육..

파주시  일반음식점 기존영업자 식품 위생교육

파주시 일반음식점 기존영업자 식품 위생교육

Apr 24, 2024 | Q기자

 

파주시는 4월 23일부터 24일까지 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관내 일반음식점 영업자를 대상으로 ‘2024년 일반음식점 기존영업자 식품위생교육’을 실시했다. (사)한국외식업중앙회 파주시지부 주관으로 개최된 이날 교육에는 일반음식점 기존영업자 1,0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식품위생법 해설과 식중독 이해와 위생관리 ▲식품접객업 서비스 개선 및 위생시책 등 영업자 준수사항 ▲노무관리 등을 중점적으로 강의했다. 특히, 강의가 진행되는 대공연장 입구에 ‘식중독예방 홍..

안성시  민원담당공무원 친절마인드 향상 교육 실시

안성시 민원담당공무원 친절마인드 향상 교육 실시

Apr 24, 2024 | Q기자

 

안성시는 지난 4월 22일 본청과 사업소, 읍면동 민원담당공무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민원응대 친절교육을 실시 하였다. 이번 교육은 시민들이 민원서비스에 대한 기대치가 높아짐에 따라 친절에 대한 시민-공직자 간의 간극을 이해하고 대민봉사자로서의 친절 마인드 함양을 통한 시민체감 민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교육은 영화 속 장면을 활용한 학습을 통해 직원들의 몰입과 참여를 이끌어 내어 효과적이고 심도있는 교육이 이루어 졌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이..

부천시  주민등록업무 담당자 법무 교육 진행

부천시 주민등록업무 담당자 법무 교육 진행

Apr 24, 2024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23일 주민등록업무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2024년 상반기 직원 법무 교육’을 실시했다. 주민등록업무 쟁점 사례와 관련 법원 서류의 이해에 초점을 맞춘 교육으로, 지난해 높은 만족도와 교육 수요로 올해에도 같은 주제로 진행해 새롭게 민원 업무를 담당하게 된 일선 공무원들의 역량 강화에 힘썼다. 이날 교육은 주민등록 분야에 전문성이 높은 이천교 법무사가 강의를 진행해 교육 참여자의 이해를 도왔다. 교육은 △임대차 신고 관련 주민등록업무 분..

연천군  ‘보고듣고말하기 생명지킴’ 교육 실시

연천군 ‘보고듣고말하기 생명지킴’ 교육 실시

Apr 24, 2024 | Q기자

 

연천군은 지난 24일 연천군종합복지관에서 자살예방과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기초의료급여수급권자 대상으로 ‘보고듣고말하기 생명지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연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연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를 연계하여 진행됐으며, 자살 암시 사인을 알아채기 위한 ‘보기’, 자살 생각과 삶의 이유를 공감하는 ‘듣기’ , 안전점검 목록을 확인하고 전문가의 도움을 의뢰하는 ‘말하기’ 과장으로 이뤄졌으며, 교육 참석자 대상으로 정신건강을 점검하는 우울·자살 척도검사도 함께 실시했다..

강화군  (재)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과 업무협약 체결

강화군 (재)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과 업무협약 체결

Apr 24, 2024 | Q기자

 

강화군이 24일 (재)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류권홍)과 ‘강화군민의 평생교육 발전과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기관 간 상호 교류를 통한 유기적 협력관계 구현 ▲평생교육 발전 및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한 인적・물적 인프라 공유 ▲ 그 밖에 상호 발전을 위하여 필요한 사업 등에 서로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강화군은 군민들의 평생교육을 위해 인천대학교 평생교육원과 강화캠퍼스 위탁계약을 체결하고 있으며, 행복센터, 주민자치센..

군포시 미용사회 정기총회 및 위생교육 성황리 개최

군포시 미용사회 정기총회 및 위생교육 성황리 개최

Apr 24, 2024 | Q기자

 

대한미용사회 군포시지부(지부장 최서인)는 지난 23일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정기총회 및 위생교육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하은호 군포시장, 이길호 군포시의회 의장, 이학영 국회의원 등 각계 내빈들이 참석하고 군포시 미용업 영업주 25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1부 정기총회와 2부 위생교육을 진행되었으며 정기총회에서는 공중위생 수준 향상과 군포시 미용업 발전에 기여한 9명의 영업자에 대한 표창 수여와 2023년도 활동 결산 보고와 202..

의왕 부곡스포츠센터, 휴관기간 전직원 교육 실시

의왕 부곡스포츠센터, 휴관기간 전직원 교육 실시

Apr 24, 2024 | Q기자

 

의왕도시공사 부곡스포츠센터가 지난 23일, 수영장 물교체 및 시설관련 보수공사를 위한 임시 휴관 기간에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 고객 친절 서비스, 심폐소생술 및 안전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부곡스포츠센터에 따르면 정상 운영 시에는 교대 근무로 인해 전 직원의 오프라인 교육 진행이 어려운 점을 고려해 휴관 기간에 맞춰 고객 접점에 있는 직원을 포함한 전 직원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 교육 내용은 △직위·직무별 청렴 행동수칙 △고객만족을 위한 CS교육 △..

용인시 보건소, 어르신 대상 키오스크 교육

용인시 보건소, 어르신 대상 키오스크 교육

Apr 24,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 처인구보건소는 65세 이상의 처인구 주민을 대상으로 키오스크 기계 사용을 위한 교육을 29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교육은 처인구보건소 2층 보건교육실에서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된다. 보건소는 저소득층과 홀로 어르신 등 방문건강관리사업 대상자를 우선 선정한다. 교육 참가자들은 키오스크 기계 사용을 위한 교육과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한 체험과 실습을 할 수 있으며, 교육이 끝난 후에는 소정의 홍보 물품이 제공된다. 신청은 처인구보건소(031-324-4..

포천시  일반위탁부모(친인척) 보수교육 진행

포천시 일반위탁부모(친인척) 보수교육 진행

Apr 24,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2일 포천시 근로자종합복지관 4층 대회의실에서 일반위탁가정(친인척)을 대상으로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경기북부가정위탁지원센터(관장 이숙경)의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2024년도 가정위탁제에 대한 안내를 시작으로 아동학대 방지, 올바른 양육 방법과 대화법, 미술치료 등의 교육을 진행했다. 가정위탁제도는 부모의 사망, 학대, 수감, 이혼 등의 사유로 친부모가 아동을 양육할 수 없을 때 위탁가정에서 일정 기간 아동을 보호하고 양육하는 아..

의정부시  공직자 생명사랑지킴이 양성교육 실시

의정부시 공직자 생명사랑지킴이 양성교육 실시

Apr 24, 2024 | Q기자

 

의정부시 보건소(소장 장연국)는 4월 22일 시청 대강당에서 공직자 들을 대상으로 ‘생명사랑지킴이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자살에 대한 인식 개선은 물론, 직원들이 주변의 자살고위험군을 조기에 발견해 관계기관에 연계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26일에도 추가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의정부시정신건강복지센터의 전문 강사 4명이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에서 개발한 한국 표준형 자살예방 교육 프로그램의 하나인 ‘보고, 듣고, 말하기’를 토대로 교육했다. 보고, 듣..

포천시  돌봄 노동자 상반기 역량 강화 교육 및 치유 교육 실시

포천시 돌봄 노동자 상반기 역량 강화 교육 및 치유 교육 실시

Apr 24,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3일 돌봄 노동자를 대상으로 한 역량 강화 교육 및 치유(힐링)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5대 목표 중 하나인 ‘가족친화(돌봄)환경 조성’의 일환으로, 돌봄에 대한 사회적 가치를 인정하고 돌봄 노동자에 대한 스트레스 해소와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교육이다. 이날 교육에는 돌봄 교사, 보육교사, 사회복지사, 직업상담사 등 총 40여 명이 참석해 성인지 감수성 교육과 요리 치료(푸드테라피) 교육을 통한 회복의 시간을..

하남시  「모유 수유 클리닉 만족도」 100%…맞춤형 임신·출산 교육 화

하남시 「모유 수유 클리닉 만족도」 100%…맞춤형 임신·출산 교육 화

Apr 24, 2024 | Q편집부기자

 

24일 하남시에 따르면 시는 올해 ▲전문가 이론 수업(수유 중 발생할 수 있는 질병 및 대처법 등) ▲모유 수유 전문가 일대일 수유 코칭 ▲유방 마사지 등으로 구성된 ‘모유 수유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총 6기 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강좌는 현재 3기까지 교육이 완료된 상태로, 교육에 참가한 산모들의 만족도는 매우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하남시가 1기 수강생 25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모유 수유 클리닉-전문가 이론 수업’과 관련해 “내용에 만족한다..

여주시  2024 베이비부머 재취업 프로젝트 교육 시작

여주시 2024 베이비부머 재취업 프로젝트 교육 시작

Apr 24,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4월 23일부터 4월 25일까지 여주일자리센터에서 신중년 취업지원을 위한 2024 베이비부머 재취업 프로젝트 교육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베이비부머 재취업 프로젝트는 이른 퇴직을 했지만 노후 대비를 위해 경제 활동 참가 의지가 여전히 활발한 베이비부머를 대상으로 구직 전략 수립을 통해 취업 자신감 확립을 고취시키고, 구직 기술 교육을 통해 취업성공률을 제고 하는 것이 교육 목표이다. 교육 내용은 구직서류..

교육활동 보호와 학교안전사고 예방 강화 경기도교육청, ‘안전한 학교 만들

교육활동 보호와 학교안전사고 예방 강화 경기도교육청, ‘안전한 학교 만들

Apr 24, 2024 | 편집부기자

 

경기도교육청이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와 함께 외부 위협으로부터의 교육활동 보호와 학교안전인프라 조성, 학교안전공제회 역할 강화를 통한 안전한 학교 만들기 사업을 확대 추진한다.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24일 늘어나고 있는 학교안전사고에 대응하고 각종 위협으로부터 교육활동 보호를 위해 다양한 정책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도교육청이 추진하는 학교안전사고 예방 강화 사업은 학교안전인프라 구축과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 역할 강화를 통한 ‘안전한 학교 만들기’에 방점을 두고 있다.우선 외..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 안심놀이터 모니터링 통해 안전한 놀이환경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 안심놀이터 모니터링 통해 안전한 놀이환경

Apr 24, 2024 | 편집부기자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원장 정재영)은 유아들의 안전사고 사각지대 해소와 안전한 놀이환경 조성을 위해 ‘안심놀이터 모니터링’을 실시했다. 북부유아체험교육원은 23일 내부 직원과 외부 교원, 학부모, 교육전문가 등으로 모니터링단을 구성하고 체험 활동 장소에 대한 시설 안전 점검과 각 영역별 위험 요인 점검, 화재안전 대피시설 및 소화기, 대피구 등을 확인했다. 북부유아체험교육원의 ‘안심놀이터 모니터링’은 이번 모니터링을 포함해 총 4차례에 걸쳐 이뤄질 예정이다. 경기도교..

양주시,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에서 현장 간부회의 개최

양주시,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에서 현장 간부회의 개최

Apr 24, 2024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가 23일 오전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에서 강수현 시장을 비롯한 박성남 부시장과 간부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 간부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기도교육청(이하 도 교육청)은 지난 2016년부터 지역 간 균등한 유아 체험 교육 기회 제공 및 사교육비 절감을 위해 경기북부 지역에 10만여 명의 유아의 체험과 성장을 돕는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 설립을 추진해 왔다. 이에, 시는 정주 인구와 배후 세대가 풍부하고 광역도로..

여주시, 2024 청년취업성공 프로젝트 교육생 모집

여주시, 2024 청년취업성공 프로젝트 교육생 모집

Apr 24, 2024 | Q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4월 24일부터 5월 14일까지 여주일자리센터에서 2024 여주시 청년취업성공 프로젝트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청년취업성공 프로젝트는 여주시에 거주하는 만 18세부터 39세 이하 미취업 여주시민 15명을 대상으로 ▲NCS 직무분석, ▲한번에 끝내는 이력서 및 자소서, ▲이미지메이킹, ▲모의 면접을 통한 나의 취업준비도 확인하기 등 교육내용으로 구성된다. 교육 기간은 5월 20일부터 5월 23일..

이천시, 2024년 치유농업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이천시, 2024년 치유농업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Apr 24,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치유농업 활성화를 위해 5월 17일까지 2024년 치유농업 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30명으로 치유농업의 이해, 치유기법 사례, 관련 정책·법률 등 치유농업 전문 과정이 6월 7일부터 8월 23일까지 주 1회씩 12주에 걸쳐 실시될 예정이며 치유농업에 관심이 있는 이천시민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 서류는 이천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교부받을 수 있고 구비서류를 갖춘 후 5월 17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농업진흥과를 방문하거나 전자..

수학・과학교육 강화로 이공계 인재 육성 과학고 신규 지정, 영재교육, 미

수학・과학교육 강화로 이공계 인재 육성 과학고 신규 지정, 영재교육, 미

Apr 23, 2024 | 편집부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과학고 신규 지정, 선교육・후선발 영재교육, 미래형 과학실을 활용한 첨단과학 수업 확대로 이공계 인재를 육성한다고 23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인공지능 시대 변화를 선도하는 미래인재를 키우기 위해 수학․과학 전문 인재 양성과 경기 미래형 수학․과학교육 저변화 정책을 추진한다. 수학․과학 전문 인재를 키우기 위해 ▲과학고 신규 지정 등 경기형 과학고 구축 프로젝트 ▲수학․과학 영재교육을 위한 선교육․후선발 제도 ▲지역 대학 활용 교원 역량강화 연수를 ..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 에듀테크 직무연수로 교원 역량 강화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 에듀테크 직무연수로 교원 역량 강화

Apr 23, 2024 | 편집부기자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원장 박정행)이 교원들의 AI·디지털(에듀테크) 교육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디지털 창의 역량 강화를 위해 ‘2024 AI·디지털(에듀테크) 아카데미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4월부터 11월까지 추진되는 ‘2024 AI·디지털(에듀테크) 아카데미 직무연수’는 분산적으로 이뤄진 교원 연수를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이 전담해 실시하며 23개 과정, 77기수, 16,00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이번 연수는 수준별 교원연수의 운영을 위해 기초·기본-심화-전문가..

안성시 농업기술센터, 청년농부사관학교 입교생 대상 농기계 안전교육 실시

안성시 농업기술센터, 청년농부사관학교 입교생 대상 농기계 안전교육 실시

Apr 23, 2024 | Q기자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상인)는 청년농부사관학교 입교생 50명을 대상으로 농기계 안전 및 실습 교육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안성지역에서 운영되고 있는 청년농부사관학교에 입교한 청년농업인 50명을 대상으로 영농부산물 안전처리 지원사업, 영농 부산물 파쇄기 안전교육 및 실습, 주요장비(관리기, 트랙터, 굴착기) 실습 교육 순으로 추진되었다. 이번 교육은 청년농부사관학교의 요청에 따른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농기계임대사업소 서부분소 실습장에서 진행되었으며 22일부터..

안성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대상 복지리더교육 실시

안성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대상 복지리더교육 실시

Apr 23, 2024 | Q기자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보라, 민간위원장 심상원)는 중장년 대상 복지위기가구 발굴을 진행하는 공도읍(16일), 안성3동(17일), 보개면(19일)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복지리더교육을 진행하였다. 지난 3월 ‘마을복지학교’를 통해 15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빈곤, 사망, 질병 등 사회적 위험에 처해 있는 복지위기가구에 대한 발굴 및 지역 자원 연계’라는 주제로 계획을 수립하여 4월부터 해당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그중 중장년 대상으로 해당 사업을 ..

안성시 농업기술센터, 로컬푸드를 활용한 식생활 교육 실시

안성시 농업기술센터, 로컬푸드를 활용한 식생활 교육 실시

Apr 23, 2024 | Q기자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상인)는 지난 4월 17일부터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그룹홈, 지역아동센터 62개소를 대상으로 안성 로컬푸드를 활용한 식생활 교육과정을 시작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4월부터 12월까지 기관별 각 1회 총 62회차로 구성되어 있으며, 올해 공공급식 부식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로컬푸드 이론 교육 및 로컬푸드 식재료를 활용한 실습 등 다양한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어, 안성 로컬푸드의 중요성 인식 및 소비 촉진 활성화를..

평택시  평생교육 포럼 성황리 개최

평택시 평생교육 포럼 성황리 개최

Apr 23, 2024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9일 평생교육의 미래를 점검하고, 분야별 전문가 의견을 통한 재단설립의 필요성과 향후 평생교육 방향 설정을 위한 ‘2024년 평택시 평생교육 포럼’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평택시 평생학습센터 남부교육장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평생교육 정책에 관심있는 시민, 강사를 비롯해 인근 시‧군 관계자 등 총 80여 명이 참석해 평택시에 맞는 평생교육 정책과 평생교육진흥재단 설립을 공유하고 앞으로의 비전 방향을 논의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

이천시 2024년 통합사례관리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이천시 2024년 통합사례관리 역량 강화 교육 실시

Apr 23,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4월 19일 통합사례관리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과 사례관리사를 대상으로 통합사례관리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복합적인 욕구를 가진 사례관리 대상자 증가 추세에 따른 복지현장에서의 사례관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남양주시 동부희망케어센터 신영미 센터장을 강사로 하여 ▲강점관점 해결중심 사례관리 방법론 ▲민관협력 사례관리 실제 등의 교육이 이루어졌다. 신영미 센터장의 다년간 사례관리 경험인 민관협력 사례관리의 실제 사례를 공유..

광주시  ‘플랫폼 노동자와 함께하는 세무 교육’ 진행

광주시 ‘플랫폼 노동자와 함께하는 세무 교육’ 진행

Apr 23, 2024 | Q기자

 

광주시는 지난 18일 광주시 노동자복합쉼터에서 대리기사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플랫폼 노동자와 함께하는 세무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무 교육은 노동자복합쉼터를 이용하는 플랫폼노동자의 복지 증진을 도모하고 실생활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으며, 광주시 마을세무사인 이은형 세무사의 재능기부로 종합소득세 신고 방법 등을 교육하고 세무 상담을 진행했다. 특히 지난해부터 플랫폼 노동자들의 소득세 신고가 의무화됐으나, 많은 대리기사들이 소득세 신고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종합..

연천군, ‘보조금24 바로알기!’ 자체교육 실시

연천군, ‘보조금24 바로알기!’ 자체교육 실시

Apr 23, 2024 | Q기자

 

연천군은 22일 군청 상황실에서 보조금24 창구담당자를 대상으로 ‘보조금24 바로알기!’ 자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연천군 10개 읍·면의 보조금24 담당자 및 찾아가는 보조금24 담당자인 창구담당자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부 정책 수혜의 사각지대 해소 및 대국민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내용은 ▲보조금24 소개 ▲담당자별 역할 안내 ▲서비스 접수·처리 방법 ▲찾아가는 보조금24 제공방법 등으로 진행됐다. 보조금24는 중앙부처, 지자체, 공공기관 등이 제공하..

포천시  2024년 포천시 평생교육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포천시 2024년 포천시 평생교육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Apr 23,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는 지난 22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포천시민의 평생학습에 관한 사항을 협의를 위해 2024년 포천시 평생교육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위원 7명이 참석한 가운데 포천시 평생교육 정책사업 추진 실적 및 계획 보고, 2024년 포천인문도시 페스티벌 사업안내 및 평생교육 발전 방안 등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시 관계자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맞춤형 홍보를 통해 평생학습에 소외되는 시민이 없이, 시민 모두가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안산시 평생비전센터, 시민 경제역량 up! 재무관리 교육 수강생 모집

안산시 평생비전센터, 시민 경제역량 up! 재무관리 교육 수강생 모집

Apr 23,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평생비전센터는 안산시민의 재무안정성을 위한 실용적이고 유익한 지식을 전달하고자 재무관리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노후 준비 상담사와 진단지 작성 및 작성한 진단 결과지를 개별 제공해 재무와 노후 준비 전반에 대한 체계적인 재무관리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모집 기간은 오는 5월 1일부터 3일까지다. 모집 과목은 ▲스마트하게 부동산 계약하기 ▲중장년을 위한 재무설계 ▲똑똑한 보험이야기 ▲합리적 소비 등 총 6차시 11개..

신계용 과천시장, 안양과천교육지원청 및 관내 학교장 등과 지역교육현안 논

신계용 과천시장, 안양과천교육지원청 및 관내 학교장 등과 지역교육현안 논

Apr 23, 2024 | Q편집부기자

 

신계용 과천시장은 지난 19일, 지역 내 한 음식점에서 관내 초·중·고 13곳 학교장,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이승희 교육장을 비롯해 교육지원청 관계자들과 오찬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과천 지역 교육의 주축을 담당하는 관내 학교와 과천시, 교육지원청이 지역교육 발전을 위해 의견을 나누고, 관련 사업을 공유하고 협업하고자 마련된 것이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학교 체육시설 개방 사업에 대한 기관별 역할 및 협조 사항 등을 논의했다. 과천시는 ‘학교 체육시설 개방 사업’을 통해 지..

경기도교육청, 도박예방·근절 캠페인 주간 운영

경기도교육청, 도박예방·근절 캠페인 주간 운영

Apr 23, 2024 | Q편집부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22일 오전, 고양시 원당중학교에서 도박예방·근절을 위한 노박(No박)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경기도교육청, 고양교육지원청, 고양경찰청, 경기북부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 원당중학교 학생회가 공동으로 진행했다. 도교육청은 도박의 위험성을 인식하고 도박 예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으로 건전한 학교문화 조성과 학생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캠페인을 마련했다. 올해를 시작으로 매년 4월 넷째주를 ‘노박(No박) 캠페인 주간’으로 지정해 학생 도박예방·..

경기도,경기도일자리재단  체험형 직무교육 프로그램 ‘커리어부트캠프’ 프로

경기도,경기도일자리재단 체험형 직무교육 프로그램 ‘커리어부트캠프’ 프로

Apr 23, 2024 | Q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오는 4월 28일까지 ‘커리어 부트캠프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진행을 이끌어갈 프로젝트 매니저(PM)를 모집 중이다. ‘커리어 부트캠프 프로그램’은 경기도 내에 있는 미취업 청년들이 프로젝트 매니저와 함께 실제 업무를 기반으로 한 직무 프로젝트를 수행함으로써, 실무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 사업의 프로젝트 매니저는 구직자들이 실질적인 직무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현업기반의 과제를 제안하고, 참여자들과 함께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

경기도, 올해 60억 투입. 장애인 평생교육 기회 제공 추진

경기도, 올해 60억 투입. 장애인 평생교육 기회 제공 추진

Apr 23, 2024 | Q기자

 

경기도가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장애인의 자립과 사회 참여를 촉진하기 위해 장애인 평생교육 기회 제공에 더욱 힘쓰겠다고 22일 밝혔다. 경기도는 올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6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장애인 평생교육시설 지원 ▲장애인 평생교육 우수사례 발표회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지원센터 운영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조성 ▲장애인 평생교육 이용권 사업 등 6개 사업을 추진한다.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사업은 장애인 평생교육 관련기관에 학..

부천시, 전 직원 대상 혁신ㆍ적극행정 교육 실시

부천시, 전 직원 대상 혁신ㆍ적극행정 교육 실시

Apr 23, 2024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은 지난 19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혁신·적극행정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혁신적이고 적극적인 행정으로 기존 관행과 관습을 혁파하고 공직사회의 변화를 통해 시민 행복 중심을 구현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이날 인사혁신처 적극행정 전문강사로 활동 중인 김신 강사가 ‘사례로 살펴보는 적극행정’이라는 주제로 혁신과 적극행정에 대한 이해와 사례를 공유하며 공직자의 실천 의지를 높였다. 교육에 참여한 한 직원은 “적극행정 실천과 소극행정 근절 방..

남양주시, 물류·창고직 입식지게차 현장 실무과정 22일부터 교육생 모집

남양주시, 물류·창고직 입식지게차 현장 실무과정 22일부터 교육생 모집

Apr 23, 2024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와 경기동부상공회의소(회장 문한경)는 ‘2024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물류·창고직 입식지게차 현장 실무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22일부터 12일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지게차운전기능사 자격증 또는 3톤 미만 소형지게차 면허증을 소지한 구직을 희망하는 40∼50세 중반의 남양주시민 20명을 대상으로 5월 13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택배송장 출력 및 엑셀활용 재고관리 ▲ERP프로그램 재고관리 등 이론교육과 ..

주광덕 남양주시장, 지역 협력 거점형 ‘와부 꿈빛메이커스’ 돌봄 교육 현

주광덕 남양주시장, 지역 협력 거점형 ‘와부 꿈빛메이커스’ 돌봄 교육 현

Apr 23, 2024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22일 주광덕 시장이 지역 협력 거점형 ‘와부 꿈빛메이커스’ 돌봄 교육 현장을 방문·격려했다고 밝혔다. 지역 협력 거점형 돌봄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학교 밖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거점형으로 운영하는 돌봄 프로그램으로, 학교에서 운영하는 늘봄 학교와 구분된다. 와부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두석)는 지난 2월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에서 지원하는 지역협력 거점형 돌봄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됐으며, 이로 인해 지원받은 5,000만 원의 교..

인천 서구문화재단, 함께 누리는 예술교육, 차별 없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인천 서구문화재단, 함께 누리는 예술교육, 차별 없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Apr 23, 2024 | Q기자

 

인천서구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2024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사업의 일환으로 4월부터 7월까지 관내 초등학교 특수학급 대상 문화예술교육사업으로 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인천 서구 관내 장애 아동들이 예술과 창작을 경험하며 창의성과 자신감을 키우고, 장애인의 평생 학습권 신장과 사회통합을 추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인천서구문화재단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경영혁신을 위한 ESG(환경, 사회, 투명) 경영 선언’에 따라 문화다양성 사업 추진의 한 방법..

인천 미추홀구, 고독사 예방 1인 가구 실태조사를 위한 유선 조사 조사원

인천 미추홀구, 고독사 예방 1인 가구 실태조사를 위한 유선 조사 조사원

Apr 23, 2024 | Q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지난 19일 고독사 예방을 위한 1인 가구 실태조사에 앞서 유선 조사 조사원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노인인력개발센터 미추콜실버센터 종사자 18명이 참석했으며, 1차 온라인 조사 미응답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2차 유선 조사에 대한 지침 안내 및 민원 대응 방법 등이 진행됐다. 아울러, 구는 1인 가구 실태조사의 목적 및 유선 조사 시 발생할 수 있는 조사대상자의 응급상황 시 대처 요령 등의 교육도 진행해서 조사원의 실태조사에 대한 이..

파주시 해솔도서관, 4월 책의 날 기념 인문학 및 부모교육 특강 열려

파주시 해솔도서관, 4월 책의 날 기념 인문학 및 부모교육 특강 열려

Apr 22, 2024 | Q기자

 

해솔도서관은 책의 날(4. 23.)을 맞아 4월 넷째 주 가족이 함께 하는 인문독서 및 학부모를 위한 교육 특강을 연다. 4월 24일은 의 저자이자, 강남 못골도서관을 이끌고 있는 이아영 관장 초청 강연이 열리며, 초등 고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아영 관장은 직접 초등 자녀와 동양 인문고전을 읽은 경험과 관련 동아리를 운영해온 사례를 통해 자칫 어렵게 느낄 수 있는 인문고전 독서를 재미있게 접근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강연을 통해 이아영 관장은 재미..

파주시  요양원 대상 치매예방 및 관리 교육

파주시 요양원 대상 치매예방 및 관리 교육

Apr 22, 2024 | Q기자

 

파주시치매안심센터는 관내 요양원 등 돌봄기관을 대상으로 ‘똑똑한 치매예방관리’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돌봄기관에 종사하는 돌봄제공자에게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고 입소자에게 올바른 돌봄을 제공하기 위해 치매안심센터 교육간호사팀이 직접 요양원에 방문하여 치매의 단계별 증상 및 운동법, 환경, 안전, 대화법을 교육한다. 상반기에는 기존에 교육을 신청한 요양원 30곳을 우선적으로 시행하고, 이후에 만족도 평가에 따라 하반기에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파주시치매..

안성시  “다문화가족 자녀 교육활동비 지원”을 위한 신청자 모집

안성시 “다문화가족 자녀 교육활동비 지원”을 위한 신청자 모집

Apr 22, 2024 | Q기자

 

안성시는 지역 내 다문화가족 자녀의 학습능력 향상을 위해 다문화가족 자녀 교육활동비를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안성시 다문화가족 자녀 교육활동비 지원사업”은 다문화가족 자녀의 학교생활 적응을 지원하고, 미래 인재로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지원대상자는 7~18세 중 교육급여를 받지 않는 기준중위소득 100%이하 다문화가족의 자녀이며 지급된 교육활동비는 교재구입, 독서실 이용 등 학업활동과 예체능 및 직업훈련실습을 위한 재료구입, 자격..

경기도교육청, 도박예방·근절 캠페인 주간 운영

경기도교육청, 도박예방·근절 캠페인 주간 운영

Apr 22, 2024 | 편집부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22일 오전, 고양시 원당중학교에서 도박예방·근절을 위한 노박(No박)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경기도교육청, 고양교육지원청, 고양경찰청, 경기북부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 원당중학교 학생회가 공동으로 진행했다. 도교육청은 도박의 위험성을 인식하고 도박 예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으로 건전한 학교문화 조성과 학생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캠페인을 마련했다. 올해를 시작으로 매년 4월 넷째주를 ‘노박(No박) 캠페인 주간’으로 지정해 학생 도박예방·..

경기도교육청, 지자체 협력 돌봄센터 확대, ‘지자체협력 책임돌봄 확대’

경기도교육청, 지자체 협력 돌봄센터 확대, ‘지자체협력 책임돌봄 확대’

Apr 22, 2024 | 편집부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22일 학교안 다함께돌봄센터 ‘시흥 검바위초 거점형 아이누리돌봄센터’를 개소한다. 이어 용인, 양주 등 늘봄학교 초과수요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순차적으로 추가 개소할 계획이다.이는 지방자치단체와 돌봄센터 구축사업을 확대해 학교의 부담은 경감하고 아이들의 안전과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의 ‘지자체협력 책임돌봄 확대’ 공약의 실현이다. 도교육청은 학부모가 희망하는 학교 안 공간에서 지자체가 운영・관리하는 협력돌봄 형태로..

이천시 신둔면명예사회복지공무원, 게이트키퍼(생명지킴이) 교육 실시

이천시 신둔면명예사회복지공무원, 게이트키퍼(생명지킴이) 교육 실시

Apr 22, 2024 | Q기자

 

경기도 이천시 신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 위원장 김태원)는 19일 신둔면행정복지센터 대회실에서 신둔면명예사회복지공무원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생명지킴이 게이트기퍼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생명지킴이 게이트 키퍼 교육은 최근 우리 지역의 자살 사건이 증가함에 따라 이를 예방하기 위한 교육으로 주변 이웃 등 자살을 생각하는 대상을 발견할 시 자살 위험을 인지하고 관련 전문기관과 연계하여 대상자를 도울 수 있는 대응 방법 등의 실제적인 내용으로 구성 되었다. 김태원 지역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