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용인시 “구 경찰대 부지 개발사업 LH와 협의 진전”

용인시 “구 경찰대 부지 개발사업 LH와 협의 진전”

Mar 26,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26일 언남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공급 촉진지구(이하 언남지구) 개발사업과 관련해 교통개선 대책, 토지이용계획 변경, 세대수 축소 방안 등에 대한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의 협의가 진전되면서 과거 계획과는 달리 시민 입장에서 대폭 개선된 개발 계획을 만들어 진행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2016년 12월 30일 민간주택 공급촉진지구 지정 고시 당시 6626호로 계획됐던 언남지구 세대수는 20% 이상을 줄여서 쾌적한 주거 공간이 조성될 수 있도록 협의하고..

경기도, 상반기 특이민원 발생 대비 경찰 합동 모의훈련 실시

경기도, 상반기 특이민원 발생 대비 경찰 합동 모의훈련 실시

Mar 23, 2024 | Q기자

 

경기도는 22일 경기도청 열린민원실에서 광교지구대와 합동으로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4년 상반기 특이민원 발생 대비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모의훈련은 민원인 응대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폭언·폭행 등의 비상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함양하고, 신속한 초기대응으로 2차 피해를 예방하는 등 안전한 질서를 확립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이날 훈련은 ▲민원인 진정유도 ▲비상벨 작동(112 종합상황실 연결) 및 청원경찰 호출 ▲피해공무원 보호 ▲방문 민원..

평택시,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 위해 시의회.경찰서와 업무협약

평택시,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 위해 시의회.경찰서와 업무협약

Mar 19, 2024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5일 평택시의회, 평택경찰서와 교통환경 개선을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에는 정장선 평택시장, 유승영 평택시의장, 장정진 평택경찰서장 등이 참석해 시민들의 교통 불편을 해소하고 교통사고 재발 방지 등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약속했다. 협약에 따라 평택시와 평택경찰서는 실무 전담팀(TF)을 구성해 비보호 자회전 및 회전교차로를 확대하고, 야간이나 우천 시 차선이 잘 보이도록 차선을 도색 시 도료 등급과 유리알을 고..

김포시, 공무원 사망 관련 누리꾼 경찰서 수사 의뢰

김포시, 공무원 사망 관련 누리꾼 경찰서 수사 의뢰

Mar 13, 2024 | Q기자

 

김포시가 악성 민원으로 고통받던 공무원 사망 건과 관련, 공무집행방해 및 모욕죄, 정보통신법상 명예훼손 등 혐의로 13일 김포경찰서에 수사 의뢰서를 제출했다. 김병수 시장은 이날 오전 11시 김포경찰서를 찾아 직접 수사의뢰서를 제출했다. 김 시장이 직접 수사의뢰서를 제출한 것은 범사회적으로 고인의 억울한 죽음이 빠르게 잊혀지지 않고 악성민원에 대한 경각심을 강화해 불행하고 안타까운 사건의 재발을 막는데 기여하겠다는 취지다. 김 시장은 이날 “막아주지 못해, 싸워주지 못해 ..

파주시 운정5동, 2024년 실버경찰대 발대식 개최

파주시 운정5동, 2024년 실버경찰대 발대식 개최

Mar 12, 2024 | Q기자

 

파주시 운정5동은 지난 8일 운정5동 다목적회의실에서 ‘실버경찰대 발대식’을 개최했다. 올해 운정5동에서 새롭게 조직된 실버경찰대는 남녀 21명으로 구성되어, 건강한 노후생활 영위 및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날 초대 대장으로 선출된 정명섭 실버경찰대장을 중심으로 버스짇장, 주차장 청결활동과 학교 주변 등굣길 안전사고예방을 위한 봉사활동 및 아동, 청소년 보호를 위한 안심 캠페인 활동 등의 연간활동 계획을 수립하는 등 다양한 안건..

시흥시, 보이스피싱 범죄 예방한 청원경찰에 표창장 수여

시흥시, 보이스피싱 범죄 예방한 청원경찰에 표창장 수여

Mar 11,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7일 시청 시장실에서 보이스피싱 범죄 예방에 이바지한 청원경찰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청원경찰 A씨는 지난 2월 20일 자신의 근무지 앞에서 남성 2명이 거액의 현금을 주고받는 현장을 목격했다. 이를 수상히 여긴 A씨는 이들에게 경위와 목적을 질문한 결과, 보이스피싱 범죄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해 즉시 경찰에 신고했다. 경찰 조사 결과, 피해자 B씨는 낮은 이자로 대출 전환을 해주겠다는 보이스피싱의 전화를 받고 총 1,800만 원을 찾아 전달하려..

용인시와 동부ㆍ서부경찰서 등, 범죄 예방 활동 할 ‘시민안전지킴이’ 구성

용인시와 동부ㆍ서부경찰서 등, 범죄 예방 활동 할 ‘시민안전지킴이’ 구성

Mar 08,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지난 7일 용인동부경찰서 본관에서 열린 안전문화살롱 회의에서 생활 속 위기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 ‘시민안전지킴이’를 구성‧운영하는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안전문화살롱은 110만 용인시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매월 지역 내 각 기관장이 모여 효율적인 안전 강화 정책과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정기회의다. 이날 회의엔 이상일 시장을 비롯해 김성구 용인동부경찰서장, 김병록 용인서부경찰서장, 안기승 용인소방서장, 김희정 용인교..

이천경찰서와 합동으로 방범용 CCTV 비상벨 일제점검

이천경찰서와 합동으로 방범용 CCTV 비상벨 일제점검

Mar 06,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4일부터 초·중·고교 개학에 따른 안전한 통학 보행길 제공과 긴급 상황 발생 시 현장 상황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는 방범용 CCTV 비상벨에 대한 특별 전수 점검을 이천경찰서와 합동으로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4주간 394개소에 설치된 CCTV 비상벨을 이용하여 경찰관과 CCTV 통합관제센터간 실시간 대화를 통해 ▲비상벨 및 연동스피커 정상 작동여부 ▲스피커 안내방송 음질 ▲비상벨 작동시 CCTV 방향 지향여부 ▲이천시 지리정보시스템(http://gis.i..

여주시  한파 생존위협 노숙인 구호에 앞장선 오학파출소 경찰 표창

여주시 한파 생존위협 노숙인 구호에 앞장선 오학파출소 경찰 표창

Mar 05, 2024 | Q편집부기자

 

지난 4일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한파에 생존위협을 받고 있는 정신질환 노숙인 구호에 적극 앞장선 경기남부청 여주서 오학파출소 소속 이장혁 경위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이 날 표창을 수여받은 이장혁 경위는 지난 1월말, 버스짇장과 공공화장실에 노숙하는 대상자를 발견하고, 오학동 행정복지센터 및 관내 유관기관과 적극 협력해 한파와 정신건강 위험에 노출된 대상자의 안전을 위해 긴급 입원 조치를 취하는데 총력을 다했다. 또한 이장혁 경위를 비롯한 오학파출소 경찰들은 지난해 1..

포천시  특이민원 발생 대비 경찰합동 모의훈련 실시

포천시 특이민원 발생 대비 경찰합동 모의훈련 실시

Feb 28,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7일 민원실의 안전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업무 중 발생할 수 있는 폭행, 폭언 등 특이민원 비상 상황에 대비한 경찰 합동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모의훈련은 비상 상황을 상시 점검해 특이민원인으로부터 방문 민원인과 민원 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고 민원 담당 공무원의 현장 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훈련은 ▲민원인 폭언 발생 시 상급자 적극 개입 및 진정 유도 ▲사전 고지 후 휴대용 보호장비 녹음·촬영 실시 ▲비상벨 호출 ▲피해..

인천시의회 이강구 의원, 송도경찰서 신설 촉구 결의안 발의

인천시의회 이강구 의원, 송도경찰서 신설 촉구 결의안 발의

Feb 28, 2024 | Q기자

 

인천광역시의회 이강구(연수구 5선거구) 의원이 대표발의한 ‘송도경찰서 신설 촉구 결의안’이 27일 인천시의회 제293회 임시회 상임위원회(행정안전위원회) 문턱을 넘었다. 송도국제도시는 경제자유구역 개발에 따라 인구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으며, 다수의 국제기구와 외국대학 등 주요 시설이 밀집돼 치안력 확보가 시급한 상황임에도 송도를 담당하는 연수경찰서는 3개 경찰서가 설치된 부천시보다 넓은 행정구역을 맡고 있어 치안력이 갈수록 약화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강구 의원은 “원도..

평택경찰서 서정지구대 생활안전협의회  설맞이 떡국떡 나눔 행사

평택경찰서 서정지구대 생활안전협의회 설맞이 떡국떡 나눔 행사

Feb 13,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경찰서 서정지구대 생활안전협의회(회장 김병윤)는 지난 7일 중앙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취약계층 이웃을 위한 ‘설맞이 떡국떡 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날 기부된 떡국떡은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중앙동 통장님의 봉사를 통해 관내 저소득 홀몸 어르신 50가구에 직접 전달되었으며,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고 새해 인사도 전하는 등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평택경찰서 서정지구대 생활안전협의회는 지역 주민의 생활안전을 위한 활동뿐만 아니라 매년 김장김치, 밑반찬 나눔 행사를 진행..

김현택 남양주시의회 의장,  신임 남양주 북부경찰서장 접견

김현택 남양주시의회 의장, 신임 남양주 북부경찰서장 접견

Feb 07, 2024 | Q편집부기자

 

김현택 남양주시의회 의장이 지난 5일 남양주시의회를 내방 한 오지형 신임 남양주북부경찰서장을 접견하고 양 기관 간 상호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날 김현택 의장은 오지형 남양주북부경찰서장을 만난 자리에서 취임 축하 인사를 건네고 범죄취약지역의 방범용 CCTV설치, 고령화 시대에 대비한 교통안전 대책 등 교통‧치안 분야의 주요현안들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였다. 또한, 시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양 기관이 상호 소통하고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  설 명절 맞이 청렴·인권 캠페인 실시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 설 명절 맞이 청렴·인권 캠페인 실시

Feb 03, 2024 | Q기자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는 설을 맞아 경기도남부경찰청과 함께 2월 1일과 2일 남부경찰청 본관과 수원남부경찰서, 일선 지구대에서 청렴·인권 캠페인을 했다.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는 2월 1일부터 12일까지 설 명절 특별치안활동 기간 중 도민지향적이고 정정당당한 경찰상을 정립하기 위해 도 경찰청과 함께 일선 현장 경찰관의 바른 인식과 협조를 당부하고자 캠페인을 했다고 설명했다. 위원회와 경기남부경찰청은 ‘더 청렴한 경기남부경찰’, ‘너와 나 우리의 인권’, ‘도민 곁에 경기인..

부천시, 시민·경찰서와 ‘여성안전’ 위해 힘 모아

부천시, 시민·경찰서와 ‘여성안전’ 위해 힘 모아

Jan 29, 2024 | Q기자

 

부천시는 지난 1월 26일 시청 시민상담실에서 ‘부천시 여성 안전 실무자 태스크포스(TF, 전담 조직) 회의’를 개최했다. 부천시 여성 안전 전담(TF)팀은 부천시 여성가족과, 안전담당관 및 안전 관련 부서와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관내 경찰서(원미·소사·오정 경찰서)가 기관별로 추진하는 여성 안전 증진사업의 통합적 운영을 도모하고자 지난해 3월 처음 구성됐다. 2023년에는 시민참여단 제안 사업으로 여성과 아동들이 자주 이용하는 초등학교 통학로를 중심으로 안전 모니터링..

경기도,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  인스타그램 팔로우 이벤트 열어

경기도,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 인스타그램 팔로우 이벤트 열어

Jan 29, 2024 | Q기자

 

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는 도민들과 소통과 교감을 강화하기 위해 공식 누리소통망(SNS)인 인스타그램 팔로우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는 1월 29일부터 2월 12일까지 2주간 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 인스타그램(@gyeonggidobugbu)에서 진행된다. 누리소통망(인스타그램) 계정을 갖고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 계정을 팔로우하고 북부자치경찰위원회를 응원하는 문구와 참여 완료를 인증하는 댓글을 남기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 가운데 200명을 ..

경기도,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 2024년 제1회 정책자문단 회의 개최

경기도,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 2024년 제1회 정책자문단 회의 개최

Jan 23, 2024 | Q기자

 

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는 22일 경기도청 북부청사에서 정책자문단 위원 및 관계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제1회 경기북부자치경찰위원회 정책자문단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제2기 정책자문단 구성 후 첫 회의다. 회의는 제2기 정책자문단 신규 자문위원 위촉식과 자치경찰제도에 대한 설명 등 신규 자문위원의 자치경찰사무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으로 채워졌다. 북부자치경찰위원회는 올해 ‘2024년 도민과 함께하는 안전하고 살기 좋은 경기북부’라는 비전 아래 ▲현장..

유천호 강화군수, 이천식 신임 인천해양경찰서장과 간담회 가져

유천호 강화군수, 이천식 신임 인천해양경찰서장과 간담회 가져

Jan 16, 2024 | Q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이 지난 15일 2023년 12월 29일 자로 신규 취임한 인천해양경찰서장 이천식 총경과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유천호 군수와 이천식 인천해양경찰서장, 이만식 경인북부수협조합장이 참석해 어민들의 정주여건 개선 방안 등을 상호 논의했다. 유천호 군수는 하점면 창후항의 노후된 해경 출장소로 인해 주변 경관이 저해되고 있다는 주민 건의 사항에 대한 조속한 해결을 요청했다. 창후항은 어촌뉴딜사업이 시행되고 있는 지역으로, 어항 기반 시설이 정..

오산경찰서 경찰발전협의회, 오산특기생 인재육성을 위해 2백만 원 지정 기

오산경찰서 경찰발전협의회, 오산특기생 인재육성을 위해 2백만 원 지정 기

Jan 08,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5일 오산경찰서 경찰발전협의회(회장 홍의겸)로부터 특기생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200만 원을 기탁받았다고 밝혔다. 오산경찰서 경찰발전협의회는 지역주민과 경찰의 신뢰와 협조를 바탕으로 공정하고 합리적인 치안 정책을 협의하기 위해 경찰발전협의회 운영규칙 제1조에 따라 설립되어 현재 22명의 회원으로 구성돼 있다. 경찰서와의 협조를 통해 치안정책 수립 및 행정업무 발전과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정책 제언 등의 업무를 수행하며 살기 좋은 ..

이상일 용인시장, 경기남부경찰청장 감사장 받아

이상일 용인시장, 경기남부경찰청장 감사장 받아

Dec 29, 2023 | Q기자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시민 안전을 위해 "생활공동체 치안"을 강화한 노력을 인정받아 28일 경기남부경찰청으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 홍기현 경기남부경찰청장 등 관계자들은 이날 용인특례시청 시장실을 방문해 이 시장에게 감사장을 전달하고 시민 안전과 범죄 예방 등을 위한 협력 강화방안을 논의했다. 이상일 시장은 “취임 이후 시민 안전을 강조하며 필요한 조치들을 취해 왔고, 시장이 할 일을 했을 뿐인데 경기남부경찰청에서 감사장을 주시니 영광”이라고 말했다. 이 시장은 “올해 ..

김상수 화성시의원, 경기도남부경찰청장 감사장 수여

김상수 화성시의원, 경기도남부경찰청장 감사장 수여

Dec 28,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 김상수 의원은 경찰행정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27일 경기도남부경찰청장으로부터 감사장을 수여했다. 김 의원은 지난 9월 정명근 화성시장, 홍기현 경기남부경찰청장을 비롯하여 자율방범대·모범운전자회 등 지자체와 협력단체 다수가 참여한 가운데 동탄 호수공원 일대에서 민·관·경 합동순찰 활동을 펼친 바 있으며, 평소 청소년 선도 활동 및 인명구조 활동 실천에도 앞장서고 있다. 감사장 수여에 대해 김상수 의원은 “오히려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불철주야 힘써주시는 경기도..

경기도,‘제2기 경기북부 자치경찰 청년 서포터즈’ 성과보고회 열어

경기도,‘제2기 경기북부 자치경찰 청년 서포터즈’ 성과보고회 열어

Dec 21, 2023 | Q기자

 

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는 20일 경기도청 북부청사 평화토크홀에서 ‘경기북부 자치경찰 청년 서포터즈’ 성과보고회를 열어 활동우수 서포터즈들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연간 활동 성과를 보고했다. 이 자리에는 서포터즈 학생들을 비롯해 신현기 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장, 윤병훈 경동대 경찰학과 교수, 조상현 신한대 경찰행정학과 교수, 소성규 대진대 공공인재법학과 교수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 중 활동우수자 15명에게는 경기도지사 및 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 표창이 수여됐고, 지난 ..

경기도의회 박세원 의원, ‘자치경찰제 운영 제도개선 건의안’ 상임위 통과

경기도의회 박세원 의원, ‘자치경찰제 운영 제도개선 건의안’ 상임위 통과

Dec 20, 2023 | Q기자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박세원 의원(더불어민주당, 화성3)은 18일(월) ‘자치경찰제 운영 제도개선 건의안’이 제372회 좽회 안전행정위원회에서 원안 가결되었다. 지방자치단체 치안 수요 대응을 위해 2021년 7월 제1기 자치경찰위원회가 출범되었고, 구성 단계부터 국가경찰과 자치경찰이 일원화 운영이 제도적 문제로 제기되어 시급히 개선의 필요성이 요구되었다. 박세원 의원은 “경기도는 경찰관 1인당 담당 치안수요가 전국 1, 2위로 치안수요에 따른 경찰 증원과 파견 인력의 6개월 ..

안산시, 경찰과 함께 유흥업소 대상 성매매 근절 캠페인 실시

안산시, 경찰과 함께 유흥업소 대상 성매매 근절 캠페인 실시

Dec 15,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3일 상록수역 일대 유흥·단란주점에서 상록경찰서 및 상록구청과 합동으로 성매매 근절을 위한 지도점검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최근 성매매 관련 다양한 사건이 전국에서 지속 발생함에 따라, 성매매 우려가 있는 관내 업소를 대상으로 현장점검 및 캠페인을 실시, 성매매 확산 방지 및 청소년 보호를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이번 점검은 2개조 10명의 점검반을 편성해 ‘우리의 관심이 성매매 없는 일상을 지킵니다’ 라는 슬로건..

(재)구리문화재단, 구리경찰서와 업무협약(MOU) 체결

(재)구리문화재단, 구리경찰서와 업무협약(MOU) 체결

Dec 14, 2023 | Q기자

 

구리문화재단(대표이사 진화자)은 지난 12일 구리경찰서(서장 목경태)와 함께 구리시 안전문화 정착 및 문화예술 발전을 도모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구리경찰서 2층 ‘우리홀’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은 구리문화재단 진화자 대표이사, 권혜선 사무국장 등 구리문화재단 관계자와 구리경찰서 목경태 구리경찰서장, 조경태 경무과장, 조성해 갈매지구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MOU)을 통해 구리문화재단과 구리경찰서는 지역사회와 연대하고 지역 내 안전문화 ..

오산시-오산경찰서, 가정폭력·성폭력 공동대응팀 운영 업무협약 체결

오산시-오산경찰서, 가정폭력·성폭력 공동대응팀 운영 업무협약 체결

Dec 12,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와 오산경찰서가 지난 11일 시청 상황실에서 내년 상반기 개소를 앞둔 ‘오산시 가정폭력·성폭력 공동대응팀’운영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가정폭력이나 성폭력 발생 시 지자체, 경찰, 지원기관 등 기관별 개별 대응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마련됐다. 오산시와 오산경찰서는 앞으로 ‘오산시 가정폭력·성폭력 공동대응팀’을 운영하며 성폭력·가정폭력·데이트폭력·스토킹 등의 폭력에 대한 초기 대응에 나서고 피해자에 대한 신속하고 체계적인 보호와 ..

시흥시-시흥경찰서-외국인공동체 대표단 범죄예방 간담회 개최

시흥시-시흥경찰서-외국인공동체 대표단 범죄예방 간담회 개최

Dec 12,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12월 10일 시흥에코센터에서 시흥경찰서, 시흥시외국인복지센터와 함께 마약ㆍ도박 등에 관한 범죄예방 교육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언어·문화적으로 이해도가 높은 외국인 공동체 대표단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중국, 베트남 등 10개국 20명의 공동체 대표단이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최근 빈발하는 외국인 범죄에 대한 예방 홍보를 강화하고, 시흥시와 경찰서, 외국인 공동체 대표단 간에 각종 범죄 등에 소통하는 공공치안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계..

경기도, 경찰·LH와 손잡고 여성폭력피해자 안전숙소 지원

경기도, 경찰·LH와 손잡고 여성폭력피해자 안전숙소 지원

Dec 08, 2023 | Q기자

 

경기도와 경기남부경찰청,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여성폭력 피해자의 신속한 일상복귀를 위해 LH 매입임대주택을 활용한 안전숙소(Safe House)를 운영하고 다양한 지원을 하기로 했다. 경기도는 7일 경기도청에서 윤영미 경기도 여성가족국장, 김주원 경기남부경찰청 생활안전부장, 김미숙 LH 경기남부지역본부 주거복지사업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폭력 피해자 안전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찰은 현재 스토킹, 데이트폭력, 가정폭력 등 여성폭력 피해자의 분리 보호조..

경기도의회 이경혜 의원, 경기도의회 청원경찰 근무환경 개선 촉구

경기도의회 이경혜 의원, 경기도의회 청원경찰 근무환경 개선 촉구

Dec 04, 2023 | Q편집부기자

 

경기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 이경혜 의원(더불어민주당, 고양4)은 12월1일 의회사무처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4년 예산안 심사에서 경기도의회 의원 과 사무처직원, 민원인까지의 모든 안전을 책임지는 청원경찰의 증원과 함께 안전보호장비 관련 예산의 증액을 촉구했다. 이경혜 의원은 “경기도의회는 의원 156명과 사무처직원 528명 모두와 민원인까지 24시간 안전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고 설명하며 “그러나 청원경찰 10명으로 4교대 근무를 하고 있어 시급히 증원이 필요하다”..

시흥시 교통 분야 불법행위 근절 강화할 ‘특별사법경찰’ 발대식 진행

시흥시 교통 분야 불법행위 근절 강화할 ‘특별사법경찰’ 발대식 진행

Dec 04,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지난 12월 1일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관내 곳곳에서 발생하는 교통 분야 불법행위를 방지하기 위해 7명의 특별사법경찰을 구성하고 발대식을 열었다. 특사경 발대식에는 경기도 개인택시조합 이사장을 비롯해 교통 분야 단체 등 관계자 36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특별사법경찰 업무 추진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여객자동차운수사업 및 자동차관리사업에 관한 애로사항을 전달했다. 이날 발대식 자리에서는 일부 사각지대에서 암암리에 발생하는 택시 유사 영업행위를 ..

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 ‘우리동네 자치경찰 시군 설명회’ 순회 완료

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 ‘우리동네 자치경찰 시군 설명회’ 순회 완료

Dec 01, 2023 | Q기자

 

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이하 위원회)는 경기북부 10개 시군 대상 ‘우리동네 자치경찰 시군 설명회’를 마무리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2021년 7월 전면 시행되었으나, 도민들에게는 아직 생소한 자치경찰제의 도민 인지도와 이해도를 높이고 지역의 치안 정책을 알리기 위해, 지난 4월 의정부를 시작으로 11월 파주시까지 경기북부 10개 시군별 연합회 소속 이통장 470여명을 만나 진행했다. 신현기 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 위원장이 자치경찰제의 도입 배경 및 소관 사무..

포천시의회 서과석 의장, 포천경찰서 자율방범대 발대식 참석

포천시의회 서과석 의장, 포천경찰서 자율방범대 발대식 참석

Nov 29,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의회 서과석 의장이 지난 28일 포천경찰서 어울마당에서 진행되는 ‘포천경찰서 자율방범대 발대식’에 참석했다. 자율방범대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대원의 자긍심과 소속감 고취를 통해 지역안전에 대한 기여도를 높이기 위해 준비된 이번 발대식에는 포천경찰을 비롯한 자율방범대와 내빈이 참석해 경과보고, 자율방범대 대표 위촉장 수여, 격려사 및 축사, 기념촬영 등을 진행했다. 서과석 의장은 축사를 통해 “올해 4월 27일에 시행된 자율방범대법의 시행으로 법적 지원단체로써..

경기도의회 유경현 의원, 남부자치경찰委 꼼수 출장비 예산 지적

경기도의회 유경현 의원, 남부자치경찰委 꼼수 출장비 예산 지적

Nov 27, 2023 | Q기자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유경현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천7)은 17일(금) 경기남부ㆍ북부자치경찰위원회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4년도 본예산안" 심사에서 남부자치경찰협력과가 기본여비와 별도로 수립한 업무추진 여비의 부적절성을 지적했다. 유경현 의원은 “부서정원에 맞춰 국내여비 1700여만원을 편성하고도 단 4명을 위해 업무추진 여비 2천만원을 별도로 편성했다”면서, “세수 부족으로 사업예산도 줄줄이 감액하고 있는 엄중한 상황에서 특별한 목적성도 없이 세운 꼼수 여비는 전액 삭감해..

파주시 실버경찰연합대, 활성화대회 개최…단합과 결속력 강화

파주시 실버경찰연합대, 활성화대회 개최…단합과 결속력 강화

Nov 17, 2023 | Q기자

 

파주시는 ‘2023년 실버경찰연합대 활성화대회’가 16일 파주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됐다고 밝혔다. 실버경찰연합대 활성화대회는 보다 살기 좋은 파주시를 만들기 위해 자발적 노인봉사 문화를 선도하는 파주시 실버경찰대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단합과 결속력 강화 및 실버경찰대원으로서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대회는 김경일 파주시장, 박세영 대한노인회 파주시지회장, 17개 읍면동 실버경찰 지역대장과 각 읍면동 실버경찰대원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

파주시 운정1동 실버경찰대, 동절기 대비 환경 정화 두 팔 걷어

파주시 운정1동 실버경찰대, 동절기 대비 환경 정화 두 팔 걷어

Nov 16, 2023 | Q기자

 

파주시 운정1동 실버경찰대는 14일 동절기를 앞두고 올해 마지막 청결활동을 실시했다. 입동이 지나 급격히 추워진 날씨에도 이른 아침부터 실버대원들은 지역 주민들의 쾌적한 출퇴근 환경조성을 위해 두 팔을 벗고 나섰다. 이날 21명의 실버경찰대원들은 운정행복센터 앞에 집결해 평소 주민들의 이용이 많은 6곳의 버스짇장을 대상으로 짇장 내부 먼지 및 거미줄 제거, 짇장 주변 일대 쓰레기 수거, 불법광고물 제거 등 집중 청결 활동을 펼쳤다. 운정1동 정용태 실버경찰대장은 “우리 대원들..

여주시 도시안전정보센터, 경찰서와 협동을 통한 실종자 신속 구조 기여

여주시 도시안전정보센터, 경찰서와 협동을 통한 실종자 신속 구조 기여

Nov 14,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 도시안전정보센터는 최근 발생한 아동 실종 사건과 관련하여 CCTV 모니터링을 통해 실종 아동 구조에 결정적 기여를 했다고 밝혔다. 2023년 11월 12일 14시경 여주보 인근에서 아동이 실종된 사건이 발생했다. 사건 직후 경찰서는 실종자 인상착의를 CCTV 관제센터와 공유하고 실시간 추적을 요청하였다. CCTV 관제센터는 곧바로 실종 인근 지역에 CCTV 모니터링을 시작했으며 최초 여주보 인근에서 발견 후 경로 추적을 통해 강천보 인근까지 자전거를 타고 이동하는 ..

고양시, 청원경찰 3명 신규 공개 채용

고양시, 청원경찰 3명 신규 공개 채용

Nov 09,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주요 시설의 방호를 위해 청원경찰 3명을 신규 채용한다. 청원경찰은 배치구역에서 경찰관으로서 ▲청사 보안 및 출입 통제 ▲청사 내외 질서유지 ▲집단민원 대처 ▲민원 안내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채용 시험은 공고일 이전부터 시에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두고 있거나, 공고일 이전까지 시에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두고 있는 기간이 총 5년 이상인 18세 이상 60세 이하의 내국인이 응시할 수 있다. 응시를 원하는 시민은 응시원서를 구비하여 11월 16일부..

경기도, 도 남부자치경찰위  교통불편 13개 교차로 효율화 방안 제시

경기도, 도 남부자치경찰위 교통불편 13개 교차로 효율화 방안 제시

Nov 06, 2023 | Q기자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와 경기남부경찰청은 교통정체 등 주요 교통불편 민원 구간 13개소에 대한 전문 분석을 진행해 현장에서 개선적용 가능한 단기·저비용의 교차로 개선 방안 129건을 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자치경찰위원회 등은 지난 4월부터 도내 각 경찰서로부터 교통불편 13개 교차로(교통정비 6건, 쇼통편의 4건, 보행편의 3건)에 대한 분석을 의뢰받아 드론촬영 등 현장 정밀 조사를 진행했다. 이를 토대로 관할 경찰서와 교통공학 전문가가 협의, 교통공학 기술분석을 통해 기본..

의정부시 흥선동·의정부경찰서,  LED 도로명주소 안내판 설치

의정부시 흥선동·의정부경찰서, LED 도로명주소 안내판 설치

Nov 02, 2023 | Q기자

 

의정부시 흥선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이병택)는 10월 31일 의정부경찰서와 경민학교 주변 골목길의 조도 개선을 위한 ‘LED 도로명주소 안내판 설치사업’을 마쳤다고 밝혔다. LED 도로명주소 안내판은 낮에 태양열을 충전해 야간에 별도의 전력 없이 빛을 내는 친환경 시설물이다. 구도심 골목길의 미관을 개선하고 야간 범죄예방을 위해 설치한다. 의정부경찰서는 ‘범죄예방 강화구역 인프라 강화사업’의 일환으로 학생 유동 인구가 많은 경민학교 일원(호국로1111번길)에서 사업을 ..

경기도의회 윤종영 의원, 지역 치안문제 해소를 위한 자치경찰 관계자 정담

경기도의회 윤종영 의원, 지역 치안문제 해소를 위한 자치경찰 관계자 정담

Oct 31, 2023 | Q기자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윤종영 의원(국민의힘, 연천)이 지난 27일(금), 연천경찰서를 방문하여 자치경찰 관계자와 차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차담회에는 경기도자치경찰위원장(신현기), 연천경찰서장(권미예) 등이 함께 하였으며 도민 친화적 자치경찰제 시책추진과 지역사회 치안강화를 위한 자치경찰의 역할에 대해 논의했다. 법령 개정 등을 통해 ‘21년 7월 시행된 자치경찰은, 일원화된 국가경찰체계와는 달리, 치안 현안에 맞는 맞춤형 시책추진으로 지역사회 치안유지에 힘써오고 있다. 이와 ..

경기도,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  흉기 난동 등 이상동기 범죄예방을 위한

경기도,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 흉기 난동 등 이상동기 범죄예방을 위한

Oct 27, 2023 | Q기자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는 오는 12월부터 경기남부경찰청과 성남·부천·평택 등 총 5개 시·군과 함께 총 9억 5300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이상동기 범죄예방을 위한 다중밀집 지역 등 범죄예방 환경개선(CPTED) 사업’을 추진한다. ‘범죄예방 환경개선(CPTED: Crime Prevention Through Environmental Design)’이란, 범죄 발생 장소의 환경적 특성을 파악·분석해 범죄예방과 도민 체감 안전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도시환경개선 디자인사업을 말한다..

강원특별자치도자치경찰위원회-도 농아인협회 업무협약

강원특별자치도자치경찰위원회-도 농아인협회 업무협약

Oct 26, 2023 | Q기자

 

강원특별자치도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조명수)는 26일 오전 11시 위원회 회의실에서 (사)강원특별자치도농아인협회(협회장 이상용)와 「농아인 대상 범죄피해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조명수 자치경찰위원회 위원장과 이상용 (사)강원특별자치도농아인협회장이 참석해 업무협약서에 서명할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의사소통의 어려움으로 범죄피해 및 위기상황 대처에 취약한 청각·언어장애인과 소통을 강화하고 농아인에 대한 치안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 추진된다. ..

파주시 금촌2동 실버경찰대, 고구마 수확에 구슬땀 흘려

파주시 금촌2동 실버경찰대, 고구마 수확에 구슬땀 흘려

Oct 17, 2023 | Q기자

 

파주시 금촌2동 실버경찰대는 지난 13일 실버경찰대 대원과 금촌2동 직원 약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구마 10kg 70박스, 총 700kg을 수확했다. 금촌2동 실버경찰대는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연초 금릉동 소재의 휴유지(330㎡)를 임대 받아 직접 땅을 고르고 고랑을 정비한 후 고구마를 식재했다. 올해는 특히 더운 날씨와 가뭄으로 힘들었지만 잡초를 제거하고 펌프를 동원해 물을 주는 등 정성을 기울였다. 이날 수확한 고구마는 판매를 통해 연말 이웃돕기 기금으로 조성되..

안양시, 동안·만안경찰서와 이상동기 범죄 시민안전모델 구축‘맞손’

안양시, 동안·만안경찰서와 이상동기 범죄 시민안전모델 구축‘맞손’

Oct 17,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가 이상동기 범죄로부터 시민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관내 경찰서와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한다. 시는 17일 오전 9시20분 시청 접견실에서 동안·만안경찰서와 이상동기 범죄 예방 및 대응체계 구축을 위한 ‘안양시 시민안전모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안양시 시민안전모델은 경찰서의 각 기능과 안양시의 관련 부서를 직접 연결해 범죄의 예방부터 피해자 지원까지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는 것이 골자다. 시와 동안·만안경찰서는 긴급 범죄 발생 시 경찰서를 중심으로 전담조직(TF)을 운영해 체..

파주시 문산읍 실버경찰대, 깨끗한 문산읍 만들기 대청소

파주시 문산읍 실버경찰대, 깨끗한 문산읍 만들기 대청소

Oct 13, 2023 | Q기자

 

파주시 문산읍 실버경찰대는 12일 깨끗한 문산읍을 만들기 위해 문산자유시장 내 공영주차장 및 문산노을길 청결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실버경찰대원 30여 명이 참여해 주민들의 이용이 잦은 공영주차장 내 생활 쓰레기 및 담배꽁초를 수거했다. 또한 문산노을길 도로변 잡초를 제거하고 코스모스 꽃밭 산책로를 가꾸는 등 구슬땀을 흘리며 환경을 정비했다. 안상근 실버경찰대장은 “대청소를 통해 주민들이 쾌적하게 공영주차장과 노을길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

경기도의회 이상원 의원, 경기도 북부자치경찰위원회와 현안 논의

경기도의회 이상원 의원, 경기도 북부자치경찰위원회와 현안 논의

Oct 13, 2023 | Q기자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이상원 부위원장(국민의힘, 고양7)은 11일(수) 일산동부경찰서를 방문하여 차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차담회에는 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장(신현기), 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사무국장(정용한), 일산동부경찰서장(송호송) 등 관계자가 참석하였으며 고양지역의 치안 현안과 자치경찰제 발전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상원 부위원장은 “최근 고양을 비롯한 경기북부지역 내 꾸준한 인구 유입으로 치안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실정에 대해 언급하며, 충분한 치안서비스 대책을..

파주읍 실버경찰대, 취약계층 위한‘사랑의 고구마 나눔’행사

파주읍 실버경찰대, 취약계층 위한‘사랑의 고구마 나눔’행사

Oct 12, 2023 | Q기자

 

파주읍 실버경찰대는 지난 6일 ‘희망을 심고 사랑을 캐는 고구마나눔’행사를 실시했다. 파주읍 실버경찰대는 관내 취약계층에 사랑과 희망을 전달하기 위해 파주읍 봉암리 휴경지에서 올해 5월부터 돌 고르기, 잡초 제거, 병충해 관리까지 직접 챙기며 고구마를 정성스럽게 경작해 왔다. 이날 실버경찰대 회원 30여 명과 이창우 파주읍장 등 파주읍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이 참여하여 수확한 고구마는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에 상자로 포장해 전달할 예정이다. 권영호 파주읍 실버경찰대장은 ..

경기도,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  자율방범대 활성화를 위한 관계 기관 합동

경기도,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 자율방범대 활성화를 위한 관계 기관 합동

Oct 06, 2023 | Q기자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가 최근 잇따르고 있는 이상동기범죄(일명 묻지마 범죄) 예방 등을 위해 자율방범대 지원 관련 부서장을 대상으로 5일과 6일 양일간 경찰-행정 합동 정책 워크숍을 개최한다. 워크숍에는 경기남부 31개 경찰서 및 18개 시·군 자율방범대 등 협력치안 담당 부서장 50여명이 참석해 자율방범대의 체계적인 관리 및 지원에 대해 알아보고 활성화 방안을 논의한다. 경기남부경찰청 이인배 생활안전계장(경정)은 이날 ‘특별치안활동 및 자율방범대 추진현황’을 주제로 범죄..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  청렴도 제고를 위한 ‘2023 더 청렴한 경찰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 청렴도 제고를 위한 ‘2023 더 청렴한 경찰

Sep 27, 2023 | Q기자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는 9월 25일부터 26일까지 1박 2일간 양평 블롬비스타에서 ‘2023 더 청렴한 경찰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반부패·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위원회와 경기남부경찰청 자치경찰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경찰 내부 모임인 청렴선도그룹 70여 명이 참석했다. 더불어 워크숍 1일차에는 김정환 세종시 감사위 감사위원을 초빙하여 ‘청렴리더의 바람직한 역할’이란 주제로 부패 방지·청렴 법률 이해 및 공직자의 준수사항에 특강을 진행..

파주시 금촌2동 실버경찰대, 추석맞이 청결 활동 실시

파주시 금촌2동 실버경찰대, 추석맞이 청결 활동 실시

Sep 25, 2023 | Q기자

 

파주시 금촌2동 실버경찰대는 9월 7일과 21일 중앙로 및 도로 보행로 주변 청결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추석을 맞아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들에게 금촌2동의 깨끗한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마련됐으며, 실버경찰대 어르신들은 구슬땀을 흘리며 중앙통로에 지저분하게 자란 잡초를 제거하고 도로에 떨어진 낙엽을 수거했다. 김선희 실버경찰대장은 “고향을 방문한 가족들에게 청결한 마을을 보여줄 수 있을 것 같아 뿌듯하다”라며 “앞으로도 깨끗한 금촌2동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라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