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rss

수원시, 본청·4개 구청에서 전자출입명부 시범 도입

수원시, 본청·4개 구청에서 전자출입명부 시범 도입

Jun 15, 2020 | 편집부기자

 

수원시가 6월 15일부터 본청과 4개 구청에서 전자출입명부(KI-Pass)를 시범 도입한다. 전자출입명부 시범 도입에 따라 수원시청과 4개 구청을 방문하는 사람은 개인 QR코드를 스캔한 후 출입해야 한다. 전자출입명부 임의적용시설(자발적 적용 신청시설)인 시청·구청은 시민의 불편을 줄이기 위해 수기(手記)방문 대장도 병행 운용한다. 개인 QR코드는 스마트폰으로 ‘네이버’ 앱(웹)에 로그인 후 발급받을 수 있다. 방문자는 마스크를 착용하고, 손 소독을 ..

‘뉴미디어 주역 양성’ 제6기 경기도 영상아카데미, 28일 수료

‘뉴미디어 주역 양성’ 제6기 경기도 영상아카데미, 28일 수료

Mar 01,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뉴미디어 시대를 선도할 청년주역 양성의 디딤돌 ‘제6기 경기도 영상아카데미’가 28일 오후 경기도청 북부청사 상황실에서 수료식을 갖고, 15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이날 행사에는 정상균 경기도 균형발전기획실장, 김효은 경기도 평화대변인을 비롯한 경기도 및 방송사 관계자, 6기 과정 교육생 등 21명이 참여해 수료를 축하했다.‘경기도 영상아카데미’는 경기도가 보유한 영상제작 인력과 장비를 활용해 영상·미디어 분야 취업희망자들에게 미디어 관련 직업 체험과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

박수홍입니다. 최고로 친절하게 물어봐 주세요~(콜센터 통화연결음 변경)

박수홍입니다. 최고로 친절하게 물어봐 주세요~(콜센터 통화연결음 변경)

Feb 18,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안녕하세요, 박수홍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시면, 친절한 우리 가족이 상담 드릴 예정입니다. 내 가족 같은 마음으로 상담해 주세요”“안녕하세요, 박수홍입니다. 전화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대한민국에서 최고로 친절한 상담을 받게 되실 거예요 최고로 친절하게 물어봐 주세요~”경기도가 개그맨 박수홍 씨의 목소리로 18일부터 경기도 콜센터(031-120)의 새로운 통화연결음을 선보인다.18일 도에 따르면 경기도콜센터는 지난 달 30일 개그맨 박수홍 씨의 목소리로 모두 4개 안의 통화연결..

성남시, 보이는 ARS 세금 납부 서비스 시행

성남시, 보이는 ARS 세금 납부 서비스 시행

Jan 29, 2019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보이는 ARS 세금 납부 시스템’을 도입해 이달 2일부터 서비스에 들어갔다.스마트폰을 통해 ‘성남시 세금 납부 자동응답시스템’으로 전화(☎ 031-729-3650)하면 음성과 함께 화면에 안내 멘트를 보여준다.화면에 보이는 지방세, 세외수입 납부, 주정차 과태료 납부, 자동차세 연납신청, 지방세 환급신청, 가상계좌번호 등의 안내 메뉴를 터치하면 간편하게 세금을 낼 수 있다.보이는 ARS는 상담사의 안내 멘트 단계가 끝나지 않아도 화면 터치를 통해 원하는 ..

경기도, 철도포럼 개최‥철도건설 직무능력 향상 도모

경기도, 철도포럼 개최‥철도건설 직무능력 향상 도모

Nov 29, 2018 | 새로운경기위원회기자

 

경기도가 나날이 증가하는 철도행정 수요에 맞춰 도내 철도분야 담당자들의 직무능력 제고를 위한 자리를 마련한다.경기도는 철도국 주관으로 ‘제9차 경기도 철도포럼’을 오는 30일 오후 2시부터 경기도청 제3별관 건설기술심의실에서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현재 경기도는 전국 광역지자체 중 최초로 지하철 5호선 연장선인 하남선, 8호선 연장선 별내선, 7호선 연장선 도봉산옥정선 광역철도사업을 직접 발주해 공사를 추진하고 있는 상황이다.지금까지 도는 도로건설 등 일반적인 건설공사 노하우는..

경기도 의료대표단, 사할린 등 극동러시아 방문 … 의료협력 강화 목적

경기도 의료대표단, 사할린 등 극동러시아 방문 … 의료협력 강화 목적

Oct 27, 2018 | 새로운경기위원회기자

 

경기도가 극동 러시아 중심 지역인 사할린주, 하바롭스크주, 프리모르스키주(연해주)와 보건의료 분야 교류를 위해 23일부터 26일까지 러시아를 공식 방문한다.도는 보건복지국을 비롯한 아주대학교의료원, 고려대학교안산병원, 순천향대학교부천병원, 가톨릭대학교부천성모병원, 분당제생병원, 지샘병원, 메디피움 등 7개 의료기관으로 대표단을 꾸렸다.도 대표단은 23일 사할린주정부에서 박 알렉세이 케네노비치(Park Alexey Kenenovich) 보건부 장관을 비롯한 사할린 대표 종합병원장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