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시흥시 정왕본동 시흥돌봄SOS센터, 돌봄 서비스 홍보 활동 ‘적극’

시흥시 정왕본동 시흥돌봄SOS센터, 돌봄 서비스 홍보 활동 ‘적극’

Apr 18, 2024 | Q기자

 

정왕본동 시흥돌봄SOS센터는 지난 16일 정왕본동 정왕본동 큰솔공원에서 정왕종합사회복지관을 비롯한 관계기관들과 함께 ‘2024년 1차 정왕권 아웃리치’를 진행했다. ‘아웃리치’란 직접 찾아가는 사회복지 활동을 뜻한다. 이날 아웃리치 활동에는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 정왕종합사회복지관, 시흥시주거복지센터, 시흥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 등 네 개의 기관이 참여해 ‘찾아가는 상담소’를 통해 복지 상담을 제공하고, 기관과 사업에 대한 홍보를 강화했다. 정왕본동 ‘시흥돌봄SOS센터’ 담당..

강화군  노인 맞춤 돌봄 서비스 자조 모임 ‘추억의 간식 만들기’ 진행

강화군 노인 맞춤 돌봄 서비스 자조 모임 ‘추억의 간식 만들기’ 진행

Apr 17, 2024 | Q기자

 

강화군이 지난 1일~15일, 노인 맞춤 돌봄 서비스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자조 모임 형성을 위한 추억의 간식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자조 모임은 공통의 문제를 지닌 사람들의 자발적인 모임으로, 서로의 아픔을 공유하고 지지하며 정보를 나누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외로움과 고독이라는 공통의 문제를 가진 노인 맞춤 돌봄 서비스 어르신들은 각 읍․면별로 해당 가정과 경로당에 모여 전담 사회복지사 및 생활지원사와 함께 추억의 간식인 붕어빵을 만들고, 서로의 생활과 감정을 나..

강원특별자치도사회서비스원, 서로돌봄센터 횡성분원 운영

강원특별자치도사회서비스원, 서로돌봄센터 횡성분원 운영

Apr 17, 2024 | Q기자

 

강원특별자치도사회서비스원(원장 이은영, 이하 도사회서비스원)은 돌봄서비스 공공성 강화를 통한 사각지대 해소 ․ 고위험군 통합돌봄 지원을 위해 서로돌봄센터 횡성분원을 설치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횡성형 고위험군 통합돌봄 사업」은 횡성군과의 업무협약(MOU) 체결 결과 강원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사업으로 도내 18개 시군 중 고령 인구 비율 1위(34.6%, 2024년 3월 기준)인 횡성군에서의 돌봄 수요와 타지역 대비 낮은 서비스 접근성 및 인프라 부족 ..

평택시 청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봄맞이 행복나눔 이미용 서비스

평택시 청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봄맞이 행복나눔 이미용 서비스

Apr 16, 2024 | Q기자

 

평택시 청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안순복, 민간위원장 신희성)는 봄을 맞아 15일 청북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어르신들을 모시고 이미용 서비스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무궁화 치유나라 미용봉사단(회장 이정은)의 재능기부와 청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어르신 차량 이동 지원 및 이미용 보조를 통해 진행됐다. 이미용 서비스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활짝 웃으며 “봄을 맞아 머리를 단장하니 기분이 절로 좋아진다”며 “봉사해 주시는 분들에게 정말 감사하다”고 전했다. 안순복 ..

구리시  치매환자 대상 1차 조호물품 지원 서비스 본격 가동

구리시 치매환자 대상 1차 조호물품 지원 서비스 본격 가동

Apr 16,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올해 구리시 치매 환자의 위생 관리와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조호물품 지원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가동한다. 조호물품은 성인용 기저귀, 물티슈, 에이프런, 방수매트 용품 등으로 2분기에서 4분기까지 총 3차에 걸쳐 택배 서비스로 지급된다. 이번 1차 조호물품 지원 대상은 치매 어르신 160명이며, 조호물품은 오는 4월 17일부터 4월 26일까지 각 가정으로 배송될 예정이다. 조호물품 지원 대상은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치매로 진단받은 시민으로 최대 1년..

하남시 이현재시장, ‘민원서비스 대통령 표창’ 격려

하남시 이현재시장, ‘민원서비스 대통령 표창’ 격려

Apr 16, 2024 | Q편집부기자

 

이현재 하남시장이 15일 열린 4월 월례회의에서 “‘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며 받은 특별교부세 2억3000만원을 헌신적인 노력을 펼친 직원들을 위한 시설 개선 등의 비용으로 일부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이날 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열린 회의에서 “총괄부서인 민원여권과는 물론, 각 사업부서 등 모든 부서의 직원들이 노력해 더해져 작년 국무총리상에 이어 올해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얻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하남시는 지난 4일..

경기도, 원도심 도시재생 활성화 거점 ‘경기 더드림재생 서비스랩’ 개소

경기도, 원도심 도시재생 활성화 거점 ‘경기 더드림재생 서비스랩’ 개소

Apr 16, 2024 | Q기자

 

경기도와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가 15일 원도심 도시재생 활성화 및 상호 협업 등의 역할을 수행할 ‘경기 더드림재생 서비스랩’ 개소식을 개최했다. 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된 거점 공간인 광명시 어울리기 문화발전소(광명시 광명동 126-31) 2층에 마련된 경기 더드림재생 서비스랩에서는 지역에 실제 거주하고 생활하는 주민과 도시재생 전문가가 함께 소통하며 지역 현안 과제를 발굴하고 해결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할 예정이다. 아동, 노인 등 사회적 약자 돌봄 서비스와 지역주민을 위..

경기도의회 김용성 의원, 경기 더드림재생 서비스랩 개소식 참석

경기도의회 김용성 의원, 경기 더드림재생 서비스랩 개소식 참석

Apr 16, 2024 | Q기자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부위원장 김용성 의원(더불어민주당, 광명4)은 15일(월), ‘광명 어울리기 문화발전소’ 내에 자리한 ‘경기 더드림재생 서비스랩’ 개소식에 참석했다. ‘경기 더드림재생 서비스랩’은 경기도형 도시재생 사업인 ‘더드림 재생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주민 참여를 유도하고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이끌도시재생 거점공간으로 광명시에 최초로 마련됐다. 이날 개소식에 참석한 김용성 부위원장은 “경기도는 작년부터 ‘더드림 재생사업’ 추진으로 도시의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

동두천시 보건소, 임신부 막달 가사돌봄서비스 지원 사업 실시

동두천시 보건소, 임신부 막달 가사돌봄서비스 지원 사업 실시

Apr 15, 2024 | Q기자

 

동두천시보건소는 출산 전 가사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출산 장려 환경을 조성하고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고자, 동두천시에 6개월 이상 거주하고 보건소에 임신 등록을 마친 임신 24주부터 출산 전까지 임신부를 대상으로 「임신부 막달 가사돌봄서비스 지원 사업」을 오는 5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한다. 본 사업은 정부 인증을 받은 가사서비스 제공기관과 연계해 임신부 가정의 ▲주방 청소(설거지, 식탁, 싱크대, 가스레인지) ▲방·거실 청소(화장대, 테이블, 선반 등 먼지 제거 후 바닥 청소기 ..

의왕시  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행안부 장관상’수상

의왕시 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행안부 장관상’수상

Apr 15, 2024 | Q기자

 

의왕시가 ‘2023년 민원행정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가’를 받아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시는 우수기관에 지급되는 재정 인센티브로 특별교부세 6천만 원도 확보했다.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 공동주관으로 실시되는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매년 중앙행정기관, 전국 지자체와 교육청 등 총 306개 기관을 대상으로 민원서비스 실태를 평가해 5등급(가~마)으로 분류한다. 의왕시는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부문과 시민의 민원 만족도 부문에서 가장 높은 등급인 ‘가’를 ..

광명시, 15일부터 누구나 돌봄 식사 지원 서비스

광명시, 15일부터 누구나 돌봄 식사 지원 서비스

Apr 15, 2024 | Q편집부기자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15일부터 ‘누구나 돌봄, 함께하는 광명돌봄’ 사업 지원 분야를 식사 서비스까지 확대한다. 시는 가족의 부재, 서비스 지연, 인프라 부족 등으로 발생하는 돌봄 틈새를 메워 모든 시민에게 신속한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1월 29일부터 생활 돌봄, 동행 돌봄, 주거 안전, 일시보호 서비스를 제공하는 ‘누구나 돌봄, 함께하는 광명돌봄’사업을 시행해 왔다. 이번에 추가된 식사 지원 서비스는 이용자 요구와 상황에 따라 일반식, 환자식 등의 식사를 조리, 포..

안성시 자원봉사센터 . 안성시 삼죽면사무소, V-동행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안성시 자원봉사센터 . 안성시 삼죽면사무소, V-동행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Apr 12, 2024 | Q기자

 

지난 11일, 안성시 삼죽면사무소 삼죽공감센터에서 안성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동성)와 안성시 삼죽면사무소(면장 조준희)가 V-동행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사회 저소득층 독거노인의 병원 동행을 지원하는 V-동행서비스의 활성화뿐만 아니라, 자원봉사 활성화 및 나눔문화 확산 등을 통한 지역사회복지를 발전을 위해 마련되었다. 삼죽면사무소 조준희 삼죽면장은 “삼죽면에 V-동행서비스를 원활히 제공할 수 있도록 대상자 및 자원봉사자 발굴에 최..

안산시 어린이 전집도서 장기대출… 안산시, 책읽는집 서비스 시행

안산시 어린이 전집도서 장기대출… 안산시, 책읽는집 서비스 시행

Apr 12,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단원어린이도서관은 4월부터 어린이의 올바른 독서 습관을 형성하고 독서를 통한 정서 함양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어린이 전집도서 장기대출 서비스 ‘책읽는집’을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책읽는집’ 서비스는 가정에서 구입하기 어려운 유아·아동 전집도서에 대해 가정당 전집 1세트를 28일간 대출할 수 있는 서비스로, 2022년부터 중앙도서관에서 운영해 왔으나 올해부터는 단원어린이도서관에서 운영된다. 올해는 4월부터 12월까지 총 6회차가 진행되며, 총 51세..

안양시자원봉사센터, ‘씽싱 세탁서비스’ 가동

안양시자원봉사센터, ‘씽싱 세탁서비스’ 가동

Apr 10, 2024 | Q기자

 

안양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최대호)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무료 세탁을 제공하는 ‘씽싱 세탁서비스’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씽싱세탁차(씽씽 달리는 싱그러운 세탁차)는 2023년 ㈜수퍼빈의 후원으로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정 기탁을 받은 사업으로, 관내 복지사각지대 및 취약계층을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며 무료 세탁 서비스도 제공한다. 세탁차량은 드럼세탁기 1대와 건조기 1대를 갖추고 있으며, 급수 및 배수가 가능해 주차 장소가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방문해 세탁을 할 수..

동두천시 ㈜무궁화, 취약계층 세탁 서비스 위한 세제 지원

동두천시 ㈜무궁화, 취약계층 세탁 서비스 위한 세제 지원

Apr 09, 2024 | Q편집부기자

 

㈜무궁화(대표 유성준)는 8일, 본사에서 사)동두천시 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형덕)에 이동 세탁차량 운영을 위한 세탁세제를 지원했다. ㈜무궁화 유성준 대표는 “취약계층 세탁 봉사를 위한 세제 지원을 계속 이어 나갈 수 있어 자긍심을 느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나눔을 적극 실천해 더불어 사는 사회적 가치를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무궁화 기업은 그동안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해 비누와 세탁세제 지원, 연탄 지원, 성금 후원으로 나눔에 앞장서 왔다..

동두천시  취약계층 위한 ‘마을행정사 무료 상담서비스’ 운영

동두천시 취약계층 위한 ‘마을행정사 무료 상담서비스’ 운영

Apr 09,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기초생활수급자 등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무료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을 행정사 서비스’를 운영한다. 무료 상담서비스 대상은 동두천시에 주소를 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북한이탈주민, 기타 행정사 수임이 어려운 저소득 취약계층, 이주민 등이 해당된다. 현재 동두천시 마을 행정사로는 3곳이 위촉됐으며, 주요 역할로는 행정 기관에 제출하는 진정·건의·인허가·면허 등 서류 작성을 대행하고 각종 계약·협약 및 청구 등 거래에 관한 서류 작성 대..

수원시  수원페이x농협카드 포인트 전환 서비스 도입

수원시 수원페이x농협카드 포인트 전환 서비스 도입

Apr 08, 2024 | Q기자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농협카드 포인트를 수원페이로 전환하는 ‘수원페이x농협카드 포인트 전환 충전 서비스’를 8일부터 시작한다. 수원페이 이용자 중 농협카드(NH멤버스)포인트 소지자들이 대상이다. 경기지역화폐 앱을 활용해 농협카드 포인트를 수원페이로 전환한 뒤 충전 후 사용하면 된다. 수원시는 앞으로 다른 카드포인트도 전환 충전서비스를 확대 추진할 예정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사용처 부족으로 사장되는 카드포인트를 수원페이로 전환 충전 사용하도록 해 지역화폐 이용을 활성..

하남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대통령’ 표창 수상으로 특별교부세 2억 3

하남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대통령’ 표창 수상으로 특별교부세 2억 3

Apr 08, 2024 | Q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4일 정부서울청사 대강당에서 진행된 ‘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고 시상금으로 특별교부세 2억 3천만 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받았다. 이번 수상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으로 주관한 ‘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하남시가 75개 시 단위 기초자치단체에서 전국 1위를 하며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데 따른 것이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중앙행정기관, 전국 지자체와 교육청 등 전국 306개 기관을 대상..

남양주시  전국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행안부장관 표창’ 수상

남양주시 전국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행안부장관 표창’ 수상

Apr 05, 2024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진행된 ‘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시상식에서 장관 표창을 수상하고 시상금으로 특별교부세 6,000만 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받았다.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공동으로 주관한 ‘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시는 올해도 최우수 등급인 ‘가’등급을 획득해 5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전국 306개 기관(중앙 46, 시도교육청 17, 광역 17, 기초 226)을 대상으..

하남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대통령’ 표창 수상

하남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대통령’ 표창 수상

Apr 05, 2024 | Q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4일 정부서울청사 대강당에서 진행된 ‘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시상식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 기관 표창을 수상하고 시상금으로 특별교부세 2억 3천만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받았다. 이날 수상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으로 주관한 ‘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하남시가 75개 시 단위 기초자치단체에서 전국 1위를 하며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데 따른 것이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순위는 중앙행정기관, 전국 지자체와 교육청 ..

인천시 사회서비스원, 우리도 투표해요!

인천시 사회서비스원, 우리도 투표해요!

Apr 04, 2024 | Q기자

 

우리도 투표해요! 인천시사회서비스원(원장‧황흥구) 산하 중증장애인거주시설 ‘미추홀푸르내’ 거주 장애인들도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한다. 22대 국회의원선거를 일주일여 앞둔 지난 2일 오후 푸르내 3층에 상자로 만든 간이 기표소가 섰다. “도장은 종이 한 장에 하나만 찍는 거예요. 여기저기 찍으면 안 돼요. 도장을 찍었으면 종이를 접어서 여기에 넣어보세요.” 생활지도원이 기표 방법부터 용지를 접어서 투표함에 넣는 과정을 일일이 알려준다. 한 명씩 도장과 종이를 들..

고양시 정발산동, 재능기부 미용 서비스 ‘정발살롱’ 추진

고양시 정발산동, 재능기부 미용 서비스 ‘정발살롱’ 추진

Apr 04,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정발산동이 지난 4월 2일, 만 8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미용서비스를 제공하는 특화사업 ‘정발살롱’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정발살롱’은 만 80세 이상의 어르신에게 파마, 염색 등 헤어미용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관내 미용실 수헤어샵 김순전 원장의 재능기부로 추진되고 있다. 이날 김순전 원장은 재능기부뿐만 아니라 어르신들이 순서를 기다리는 동안에 따뜻한 차와 다양한 간식을 즐기며 서로의 이야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직접 준..

시흥시 생활정보지도 ‘시흥 맵’ 웹 서비스 시작

시흥시 생활정보지도 ‘시흥 맵’ 웹 서비스 시작

Apr 03,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1일부터 생활에 유익한 행정정보를 지도로 시각화한 위치기반의 생활정보지도 ‘시흥 맵’ 웹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서비스는 민간 포털 사이트에서 찾기 어려운 시흥시의 다양한 생활정보를 직관적으로 담은 온라인 지도 콘텐츠 서비스로, 시흥시민뿐만 아니라 시흥시를 찾는 외지인들에게도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흥 맵’ 웹 서비스는 생활편의 정보 26종, 보건복지 정보 13종, 재난안전 정보 11종, 교육정보 5종, 일자리 정보 등 61..

동두천시, ‘2023년 공중위생서비스평가 베스트업소’ 선정

동두천시, ‘2023년 공중위생서비스평가 베스트업소’ 선정

Apr 02, 2024 | Q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2023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결과, 관내 우수한 공중 위생관리를 실천한 11곳을 ‘베스트업소’로 선정하고 3월 28일에서 29일 이틀간 인증표지판을 배부했다. 이번 공중위생서비스평가는 총 383개소의 이용업과 미용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평가 기준에는 관련 법규 준수 사항, 서비스 품질, 위생관리 상태 등이 있었으며 업종별 최우수(녹색), 우수(황색), 일반관리대상(백색)으로 등급을 부여했다. 특히 최우수(녹색)업소 중 상위 10%인 11개 업소..

안양시 만안구보건소, 고혈압ㆍ당뇨환자 모바일 관리 서비스 운영

안양시 만안구보건소, 고혈압ㆍ당뇨환자 모바일 관리 서비스 운영

Apr 02,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 만안구보건소는 고혈압, 당뇨환자를 대상으로 모바일 건강관리 서비스 참여자 50명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보건소의 기존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은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운영했지만, 올해부터 고혈압과 당뇨병 환자로 대상 범위를 확대해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만성질환 모바일 관리 서비스는 일상생활 속 잘못된 생활 습관을 개선하여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적으로, 참여자에게는 스마트 워치형 활동량계와 함께 질환에 따라 혈압계와 혈당계를 지원한다. 스마트폰 앱을 ..

용인시, 메신저 도서관 서비스 시작

용인시, 메신저 도서관 서비스 시작

Apr 02,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이달부터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한 ‘톡(Talk) 서재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앞으로 용인시 도서관 회원은 카카오톡 메신저에 로그인해 도서관 모바일 회원증, 도서 검색·예약, 대출 기간 연장, 희망 도서 신청, 문화행사 프로그램 신청 등 다양한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 성별, 연령대 등에 따른 추천 도서 서비스도 제공한다. 시는 이 서비스를 통해 도서관과 관련된 종합적인 안내를 할 예정이다. 서비스를..

포천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종사자 워크숍 개최

포천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종사자 워크숍 개최

Apr 01,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9일 면암중앙도서관에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 종사자 106명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에 대한 이해 및 종사자의 역할을 주제로 한 특강이 이루어 졌으며, 이외에도 업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종사자에 대한 지지와 격려의 시간을 마련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지역 어르신들을 사랑과 정성으로 보살펴 주시는 종사자분들께 감사하다”며, “포천시 또한 지역의 어르신들께 질 높은 돌봄 서비스를..

구리시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신청 서비스 지속 운영

구리시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신청 서비스 지속 운영

Apr 01,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여권 발급을 위해 두 번이나 민원창구를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기 위해 창구 대기가 필요 없는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신청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정부24 사이트나 휴대폰 앱을 이용해 여권 재발급을 신청하면 기존에 2회(신청·수령 시) 방문하던 것을 1회만(수령 시) 방문하면 되도록 절차가 간소화됐으며, 2023년 온라인 여권 재발급 건수는 168% 증가했을 만큼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온라인 접수 건수: 1,762건(2..

인천 동구,‘일상돌봄서비스사업’추진

인천 동구,‘일상돌봄서비스사업’추진

Mar 30, 2024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일상돌봄서비스사업 신규 이용자를 다음달 15일까지 집중 모집한다고 밝혔다. 집중 모집 후 연중 수시 모집할 예정이다. 일상돌봄서비스란 일상생활이 어려운 사람들에게 재가 돌봄 및 가사를 지원하고 식사 영양관리, 병원 동행 등의 특화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대상은 혼자 일상생활이 어려운 청·중장년(19~64세)과 질병, 정신질환 등을 앓고 있는 가족을 돌보거나 그로 인해 생계를 책임을 지고 있는 청소년·청년(9세~39세)이다. 소득 ..

평택시, 일상돌봄 서비스 시행 돌봄이 필요한 청.중장년과 가족 돌봄 청년

평택시, 일상돌봄 서비스 시행 돌봄이 필요한 청.중장년과 가족 돌봄 청년

Mar 30,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에서는 4월부터 돌봄이 필요한 청년, 중년, 장년과 가족 돌봄 청년의 일상 부담을 낮추기 위해 일상돌봄 서비스를 시행한다. 시에 따르면 일상돌봄 서비스는 재가 돌봄, 가사, 식사·영양 관리, 병원 동행 서비스 등 이용자 필요에 따른 맞춤형 지원을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제공 대상은 ▲자립준비 청년 등 돌봄이 필요한 청년이나 중․장년(19~64세) ▲질병 등을 앓고 있는 가족을 돌보거나 그로 인해 생계를 책임지는 가족 돌봄 청년(13~39세..

파주시, 실질적 경쟁체제 도입으로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서비스 질 높인다

파주시, 실질적 경쟁체제 도입으로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서비스 질 높인다

Mar 29, 2024 | Q기자

 

파주시가 그간 길게는 몇십 년에 걸쳐 독점적으로 운영되어 온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 용역에, 규제완화를 통한 실질적인 경쟁체제를 도입해 생활폐기물 처리 서비스의 질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이는 신규업체의 진입을 원활하게 해 다른 업체에 더 많은 기회를 부여하고, 경쟁체제를 통해 시민들에게 더 나은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파주시는 지난해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 계약에 전국 최초로 신규업체 진입장벽을 대폭 낮춰 공개경쟁입찰을 도입한 바 ..

김포시, 민·관 협업 상세주소 신청 원스톱 서비스 운영 구축 박차

김포시, 민·관 협업 상세주소 신청 원스톱 서비스 운영 구축 박차

Mar 29, 2024 | Q기자

 

김포시가 지난 20일부터 28일까지 민·관 협업 상세주소 신청 원스톱 서비스 운영 구축을 위해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김포시지회 김동신 지회장과 김경아 부지회장 및 관내 개업공인중개사 1,229명과 14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대상으로 홍보에 박차를 가했다. 시는 다가구주택 · 원룸 등에 동, 층, 호와 같이 도로명주소 뒤에 표기되는 상세주소가 미부여된 경우 법정주소 사용 및 물류, 택배 등 생활주소 사용 불편을 해소하는 한편, 상세주소가 없어 복지지원을 받지 못해 사망한 사건..

포천시·한국국토정보공사(LX) 포천지사, 원할한 지적행정 서비스제공을 위

포천시·한국국토정보공사(LX) 포천지사, 원할한 지적행정 서비스제공을 위

Mar 29,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8일 한국국토정보공사 포천지사 직원들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지적 측량 성과의 표준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간담회에서는 토지이동이 이뤄지는 지적측량의 공신력을 제고하기 위해 현지측량 방법, 측량결과도 작성 등 지적측량 절차에 대해 협의했다. 또한, 지적 업무 전반에 대한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해 보다 나은 지적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포천시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지적측량에 대한 명확한 업무기준을 마련해 지적..

의정부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활성화 위한 수행인력 간담회 개최

의정부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활성화 위한 수행인력 간담회 개최

Mar 29,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3월 27일 녹양종합사회복지관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각 권역의 수행기관 전담사회복지사 14명 및 노인장애인과 직원이 참석했다. 간담회를 통해 시가 현재 운영 중인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의 개선사항 및 대상자 확충을 위한 홍보 방안 등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수렴했다. 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65세 이상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기초연금 수급자 중 유사 중복 사업을 이용하지 않고,..

시흥시 신규 ‘일상돌봄 서비스’ 제공기관 업무협약... 사업 추진 박차

시흥시 신규 ‘일상돌봄 서비스’ 제공기관 업무협약... 사업 추진 박차

Mar 29,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4월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되는 신규 ‘일상돌봄 서비스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지난 28일 7개 서비스 제공기관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일상돌봄 서비스 사업’은 질병, 고립, 부상 등으로 돌봄이 필요한 청ㆍ중장년(19~64세)과 질병 및 정신질환을 앓고 있는 가족을 돌보거나 그로 인해 생계 책임을 지고 있는 가족돌봄청년(13~39세)에게 ▲재가 돌봄ㆍ가사 ▲식사ㆍ영양 관리 ▲맞춤재활 등 이용자 욕구에 따른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시..

오산시 대원2동 찾아가는 세탁서비스 시작!

오산시 대원2동 찾아가는 세탁서비스 시작!

Mar 28, 2024 | Q기자

 

오산시 대원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모천우)는 지난 26일 대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규완)에서 협의체 특화사업“뽀송뽀송 빨래 널기 좋은 날”사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 세탁 서비스는 이불 세탁이 어려운 위생취약계층 가정을 대상으로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세탁물을 수거한 후 세탁, 건조, 배송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을 통해 대상자의 안부를 확인하며 복지 사각지대 및 위기가구의 신속한 발굴을 도모할 수 있다. 올해 말까지 매월 10가구..

하남시 이현재시장, “마을버스 준공영제 전면 시행으로 최상의 서비스 제공

하남시 이현재시장, “마을버스 준공영제 전면 시행으로 최상의 서비스 제공

Mar 28, 2024 | Q편집부기자

 

이현재 하남시장이 27일 마을버스 준공영제 전면 시행을 앞두고 “마을버스 준공영제를 통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질 높은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시장은 이날 하남종합운동장 제2체육관 앞 주차장에서 열린 ‘하남시 마을버스 준공영제 전면 추진 개통식’에 참석해 “마을버스 운수종사자를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진행하고 버스도 새롭게 단장해 시민들이 쾌적하게 이용하도록 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민선 8기 핵심 공약사항인 마을버스 준공영제는 민간 운수사업자 중..

인천 연수구, 음식점 경영 컨설팅 서비스 지원 나서

인천 연수구, 음식점 경영 컨설팅 서비스 지원 나서

Mar 27, 2024 | Q기자

 

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경영악화를 겪고 있는 지역 내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등 15곳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1:1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는 ‘경영혁신 외식서비스 지원사업’을 내달부터 6월까지 진행한다. 이번 컨설팅은 전문 컨설턴트가 직접 대상업소의 본질적인 문제점을 도출해 ▲경영관리 ▲마케팅 ▲위생‧식재료 관리 ▲메뉴개발 ▲법률지원 등 다양한 희망 분야의 컨설팅을 업소별 맞춤형 1:1로 진행 할 예정이다. 구는 경영진단을 통해 업소별 문제점 발굴과 해결 ..

고양시 일산동구, 2024년 위생서비스수준 평가 실시

고양시 일산동구, 2024년 위생서비스수준 평가 실시

Mar 27,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 일산동구가 시민들에게 건강한 위생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업소 145개소를 대상으로 2024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구는 작년 이·미용 업소를 대상으로 위생서비스수준 평가를 실시했으며, 올해 실시하는 평가대상 업소는 숙박업 22개소, 목욕업 15개소, 세탁업 108개소 등 총 145개소이다. 평가원은 담당공무원과 명예공중위생감시원으로 구성되어 업소를 직접 방문하는 현장조사를 통해 위생서비스 수준을 평가한다. 평가항목은 ▲업소의 일반현황 ▲..

의정부시  일상돌봄서비스 제공기관 4월 8일까지 모집

의정부시 일상돌봄서비스 제공기관 4월 8일까지 모집

Mar 27,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돌봄이 필요한 중장년과 가족돌봄청년을 대상으로 일상돌봄서비스를 제공할 수행기관을 4월 8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일상돌봄서비스는 질병, 고립 등으로 일상생활에 돌봄이 필요한 청‧중장년 또는 질병‧정신질환 등을 앓고 있는 가족을 돌보거나 그로 인해 생계를 책임지고 있는 청년을 대상으로 마련됐다. 이들에게 재가돌봄‧가사, 심리지원, 병원동행 서비스를 제공해 일상생활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서비스다. 모집 분야는 기본서비스..

광명도시공사, 거주자우선주차장 공유주차 서비스 시행

광명도시공사, 거주자우선주차장 공유주차 서비스 시행

Mar 27, 2024 | Q편집부기자

 

광명도시공사(사장 서일동, 이하 공사)는 광명시 공유경제 활성화와 주차난 해소를 위해 광명시와 함께 ‘거주자우선주차장 공유주차 서비스’를 시행한다. 공유주차 서비스는 오는 4월 1일부터 시행되며, 대상 주차장은 광명 2·3동에 위치한 목감천 거주자우선주차장이다. 비어있는 주차면을 모두의 주차장 앱을 통해 원하는 시간대에 자유롭게 이용하는 방식으로 공사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이용 방법과 요금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공사 주차관리팀은 사업 시행에 앞서 운영 체계 확립을 위해 ..

시흥시 2024년 신규 ‘일상 돌봄 서비스 사업설명회’ 개최

시흥시 2024년 신규 ‘일상 돌봄 서비스 사업설명회’ 개최

Mar 27,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25일 연성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관내 공공ㆍ민간기관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2024년 신규 ‘일상 돌봄 서비스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일상 돌봄 서비스’는 질병, 부상, 고립 등으로 돌봄이 필요한 청ㆍ중장년(19~64세) 및 가족돌봄청년(13~39세)과 같이 일상생활에 도움이 필요한 대상에게 ▲재가 돌봄ㆍ가사 서비스 ▲식사ㆍ영양 관리 서비스 ▲찾아가는 맞춤형 재활 서비스 등을 통합적으로 제공해 일상생활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신규 사회서비스다. 이번..

동두천시 엔젤봉사회, 홀몸어르신 안부 확인 서비스 실시

동두천시 엔젤봉사회, 홀몸어르신 안부 확인 서비스 실시

Mar 26, 2024 | Q기자

 

동두천시 보산동 행정복지센터는 25일 대한적십자사봉사회 동두천지구 엔젤봉사회에서 보산동 홀몸어르신 6가구를 방문해 안부 확인 서비스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엔젤봉사회는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추진해오고 있는 단체다. 특히 이번 서비스에서는 보산동 착한식당인 연천만두(대표 신미영)에서 후원한 만두와 ㈜이레인하우스에서 후원한 즉석요리 식품을 보산동 내 홀몸 어르신 6가구에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했다. 엔젤봉사회 홍미선 위원은 “맛있는 한 끼 식사..

광주시 경안동, 행복 서가(書架) 오픈! 봄과 함께 ‘시민 힐링 서비스’

광주시 경안동, 행복 서가(書架) 오픈! 봄과 함께 ‘시민 힐링 서비스’

Mar 26, 2024 | Q기자

 

광주시 경안동은 행정복지센터 민원실에 ‘경안동, 행복 서가(書架)’를 마련, 봄을 맞아 싱그러운 ‘스마트 가든’의 향기와 책 한 권의 여유를 선물하는 ‘시민 힐링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경안동, 행복서가’는 민원실의 딱딱한 분위기를 탈피해 ‘시민 힐링의 공간’으로 조성했다. 스킨답서스 식물로 벽을 가득 채운 ‘수직 스마트 가든(smart garden)’과 흥미로운 책을 담은 서가를 비치해 싱그럽고, 여유로운 ‘시민 힐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행복 서가..

안산시 시립하나어린이집“주말·공휴일에도 보육 서비스”

안산시 시립하나어린이집“주말·공휴일에도 보육 서비스”

Mar 26,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대부도에 위치한 시립하나어린이집이 ‘하나금융그룹 365일 꺼지지 않는 하나돌봄어린이집 운영지원사업’에 선정돼 주말과 공휴일에도 보육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하나돌봄어린이집 운영지원 사업은 정규 보육 시간 외 부모의 긴급한 상황이나 주말 근무 등의 사유로 자녀 돌봄이 필요한 경우, 부모가 필요한 시간만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간제 보육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국공립 어린이집을 선정해 하나금융그룹에서 5년간 운영에 필요한 자원을 지원하는 ..

광명도시공사,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이동 지원 서비

광명도시공사,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이동 지원 서비

Mar 26, 2024 | Q편집부기자

 

광명도시공사(사장 서일동, 이하 공사)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맞아 교통약자 무료 이동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중증장애인, 어르신, 임신부 등 교통약자를 위해 제공되는 이동 지원 서비스는 사전투표일인 4월 5일(금)과 6일(토) 및 선거당일인 4월 10일(수)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제공되며, 거주지에서 (사전)투표지까지 왕복 교통편의 제공은 물론 투표소 안의 기표소까지 활동 보조인의 안내를 받아 거동이 불편한 유권자가 편안하게 투표할 ..

동두천시 치매안심센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 치매조기검진 독려

동두천시 치매안심센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 치매조기검진 독려

Mar 25,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치매안심센터는 3월 8일부터 2주간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제공 대상자 864명에게 홍보 물품 4종 (치매안심센터 안내 책자, 치매예방수칙 전단지, 핸드타월, 볼펜)을 제공하며 치매관리사업 안내와 조기 검진을 독려했다. 특히 치매안심센터는 동두천시 노인복지관에서 현장 방문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생활지원사에게 치매안심센터 홍보 물품을 전달하고 주요 내용(60세 이상 치매 무료검진 및 치매 자가 진단 실시)을 설명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또한 치매안심센터는 향후 치매검진 ..

경기도, 수원 등 27개 시군 ‘일상돌봄서비스’ 확대 추진

경기도, 수원 등 27개 시군 ‘일상돌봄서비스’ 확대 추진

Mar 25, 2024 | Q기자

 

경기도가 4월부터 돌봄이 필요한 청‧중장년과 가족돌봄청년의 일상 부담을 낮추기 위한 ‘2024년 일상돌봄 서비스 사업’을 확대 시행한다. 경기도 일상돌봄 서비스는 ▲질병, 부상, 고립 등으로 독립적 일상생활이 곤란한 경우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자립이 필요한 경우 ▲자립준비 청년 등 돌봄이 필요한 청년이나 중장년(19세~64세) ▲질병 등을 앓고 있는 가족을 돌보거나 그로 인해 생계를 책임지는 가족돌봄청년(13세~39세)에 재가(在家) 돌봄·가사, 식사·영양 관..

시흥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공공 서비스 및 시설 철저 점검을 위한 현장방

시흥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공공 서비스 및 시설 철저 점검을 위한 현장방

Mar 23, 2024 | Q기자

 

경기 시흥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박춘호, 이하 자치행정위)가 3월 22일 시흥고용복지플러스센터 및 거북섬 마리나 현장을 방문했다. 자치행정위는 여성새일지원본부와 시흥고용복지플러스센터의 청사 통합 및 신중년내일지원센터 개소를 통해 체계적인 고용서비스 제공을 확대하고 일자리 사업 효과성을 제고해준 관계자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적극적인 홍보와 촘촘한 정책으로 경력과 생계가 단절되지 않는 시흥시 일자리 정책을 주문했다. 아울러 거북섬 마리나 현장에서는 경관브릿지·육상주정장·..

구리시, 시립도서관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 개시

구리시, 시립도서관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 개시

Mar 23, 2024 | Q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 시립도서관은 오는 4월 1일부터 도서관 이용정보를 카카오톡으로 안내하는 알림톡 서비스를 시행한다. 기존 문자 메시지 서비스는 발송 가능한 글자 수가 45자 이내로 제한돼 정보전달의 불편함이 있었으나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는 1건당 최대 1000자까지 발송할 수 있어 보다 정확하고 상세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다. 도서관 회원은 도서반납, 연체정보, 희망도서 비치 안내, 예약도서 도착 안내 등 도서관 이용에 필요한 정보를 알림톡으로 받아볼 수 있으며, ‘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