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김포시

김포시 2023년도 이용업, 미용업 공중위생서비스평가 결과 공표

김포시 2023년도 이용업, 미용업 공중위생서비스평가 결과 공표

Jan 26, 2024 | Q기자

 

김포시가 2023년 6월부터 12월까지 김포시 이용업, 미용업 1,139개소를 대상으로 공중위생서비스평가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시민에 공표했다. 공중위생서비스평가는 공중위생관리법에 의한 법적 준수사항 및 공중위생 서비스 향상을 위한 시설환경, 고객 안전성, 서비스 품질 등의 권장사항을 평가항목으로 해, 점수에 따라 녹색등급(최우수), 황색등급(우수), 백색등급(일반)을 부여 후 등급별 위생관리등급표를 각 업소에 송부하는 절차를 거친다. 평가 결과는 시 홈페이지 ‘분야별정보>환..

김포시, 2024년 제1차  지역자율형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 모집

김포시, 2024년 제1차 지역자율형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 모집

Jan 22, 2024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오는 2월 5일부터 13일까지 2024년 제1차 지역자율형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를 모집한다. 지역자율형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이용자에게 사회서비스 이용권(전자바우처)을 발급해 원하는 서비스 및 제공기관을 선택하여 이용하도록 하는 수요자 맞춤형 복지사업이다. 상반기 모집인원은 총 720명으로 우리아이심리지원, 아동정서발달지원, 우리가족통합심리지원, 시각장애인안마, 치유농업, 청년마음건강지원 등 6개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아동·장애인·노인 등 취약계층으로, 이..

김포문화재단, 밀다리 마을박물관 개관으로  “지역맞춤형 문화서비스 제공”

김포문화재단, 밀다리 마을박물관 개관으로 “지역맞춤형 문화서비스 제공”

Dec 28, 2023 | Q기자

 

김포문화재단(대표이사 이계현)은 “지역맞춤형 문화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밀다리 마을박물관 개관을 발표했다. 밀다리 마을박물관은 기존 월곶면 개곡리의 노인회관을 리모델링한 문화재생공간으로 지역의 역사와 전통, 마을의 생활사를 소개하며, 지역 사회와 문화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밀다리 마을박물관에서는 ▲ 지역 맞춤형 전시 – 월곶면 개곡리의 다양한 역사, 예술, 풍습을 다루는 맞춤형 전시를 선보인다. 방문객에게 지역의 독특한 매력과 아름다운 이야기를 제공..

김포시 민원콜센터 개소 5주년 맞아 서비스 향상 기대

김포시 민원콜센터 개소 5주년 맞아 서비스 향상 기대

Dec 04, 2023 | Q기자

 

시민에게 One-Stop 전화민원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여 김포시 친절이미지를 높여온 민원콜센터가 12월 3일 개소 5주년을 맞았다. 민원콜센터는 2018년 개소 후 103만 8,915건(1차 상담 완료콜 66만 8,691건, 64.4%)/일평균 839건/응대율 95.8%로 시정에 관한 다양한 전화민원을 해결함으로써 김포시의 친절 이미지를 높여왔으며, 행정의 생산성 향상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민원콜센터는 전문 상담사들이 대표전화(031-980-2114)를 ..

김포시, ‘김포시 뉴스포털’ 리뉴얼 완료…1일 서비스 개시

김포시, ‘김포시 뉴스포털’ 리뉴얼 완료…1일 서비스 개시

Aug 02,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김포시 뉴스포털’ 사이트 리뉴얼을 완료하고 시범기간을 거쳐 1일부터 정식 서비스를 개시한다. ‘김포시 뉴스포털’은 김포시 보도자료가 가장 신속하게 게시되는 사이트로, 기록사진, 영상, PDF 등의 자료를 PC와 모바일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다운로드 및 열람할 수 있는 반응형 웹서비스이다. 언론과 시민 등 김포시에 관심 있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기존 뉴스포털 대비 활용도와 이용편의성을 높였다. 주요 뉴스, 보도자료 중..

김포시 2023년 제2차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 모집

김포시 2023년 제2차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 모집

Aug 01,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8월 11일(금)부터 8월 18일(금)까지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전자 바우처 지원) 이용자를 모집한다.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아동·청소년·장애인·어르신 등 복지 수요자에게 정서·건강 지원 등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대상자가 원하는 서비스와 제공기관을 선택해 이용하도록 전자 바우처(이용권)을 준다. 지원 대상은 전국 가구 기준 중위소득 120%~170%(서비스별 상이)에 해당하는 가구이며 김포시가 모집하는 서비스와 인원은 신규 및 재판..

김포시 ‘2023년 생태계서비스지불제계약’ 청약 신청 접수

김포시 ‘2023년 생태계서비스지불제계약’ 청약 신청 접수

Jul 26, 2023 | Q기자

 

김포시는 겨울 철새들의 안정적인 먹이 제공과 휴식공간 조성을 위한 ‘2023년 생태계서비스지불제계약’을 실시한다. 시가 앞장서 추진하는 ‘생태계서비스지불제계약’은 한강하구에 매년 도래하는 철새를 보호하기 위한 사업으로 철새가 도래하는 지역에서 농사짓는 주민들이 자신의 논에 볏짚을 세워두거나 물을 대 무논을 조성하는 등 생태계 유지와 증진을 위한 활동에 참여할 경우 시에서 이에 따른 적절한 보상을 해준다. 시는 올해 총 1억 5,000만 원 예산을 투입한다. 계약 기간은 철..

김포시 ‘2023년도 생태계서비스지불제계약 추진 협의회’ 개최

김포시 ‘2023년도 생태계서비스지불제계약 추진 협의회’ 개최

Jul 03, 2023 | Q기자

 

김포시는 지난 29일 한강하구의 우수한 생태계를 보전하고 ,겨울 철새들의 먹이와 휴식처 제공을 위해 매년 실시하는 생태계서비스지불제계약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2023년도 생태계서비스지불제계약 추진 협의회’를 개최했다. ‘생태계서비스지불제계약’은 생물다양성의 보전 및 지속할 수 있는 활용을 위해 지역주민이 생태계서비스 유지 및 증진을 위한 활동에 참여하고, 이에 대해 적절하게 보상을 할 수 있는 계약을 체결해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김포시는 지난 2022년 225농가(1,..

김포시 ‘2023 김포시 행정서비스 개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김포시 ‘2023 김포시 행정서비스 개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Mar 30,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이달 27일부터 ‘시민의 생각이 통하는’ 행정서비스 개선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김포시 행정서비스 개선 아이디어 공모전’을 시행하고 있다. 이 공모전은 시민의 생각이 행정과 통하는 이른바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것으로, 공모 접수 마감은 오는 4월 24일이다. 김포시 행정서비스 개선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국민생각함(epeople.go.kr/idea/gimpo)’에 접속해..

김포시 운양5통 마을회관서 지역 어르신들에 무료 미용서비스

김포시 운양5통 마을회관서 지역 어르신들에 무료 미용서비스

Mar 22, 2023 | Q기자

 

운양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0일 운양5통(발산) 마을회관에서 ‘운양동 사랑 나눔 미용실’을 임시 개점, 운영했다. ‘운양동 사랑 나눔 미용실’은 전문 미용인들이 거동이 불편하거나 교통 불편 지역에 거주하는 어르신을 찾아가 무료로 제공하는 미용 서비스로, 운양동의 ‘지역특화사업’이다. 지난해 5월부터 매달 한차례 운양5통(발산) 마을회관에서 운영된다. 2023년에는 운양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운양동 사랑 나눔 미용실’ 사업을 적극적으로 홍보함에 따라 작년보다 ..

김포시, 행정업무망 신뢰 위한 ‘문자전송서비스’ 도입

김포시, 행정업무망 신뢰 위한 ‘문자전송서비스’ 도입

Mar 14,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대시민 행정업무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다양한 네트워크 장애를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한 ‘문자전송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구축한 ‘문자전송서비스’는 현재 운영 중인 네트워크관리시스템(NMS)에 행정지원 통신망 및 네트워크 장비 등의 복합적인 문제를 감지해 장애 발생 시 신속하게 실시간으로 담당자에게 문자로 안내해주는 서비스이다. 시는 기존 청사뿐 아니라 최근 개청한 통진읍행정복지센터 신청사와 앞으로 개청하는 대곶문화복지센터,..

김포시, 대시민 지도서비스 ‘스마트 김포맵’ 오픈

김포시, 대시민 지도서비스 ‘스마트 김포맵’ 오픈

Mar 06,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이달부터 기존 생활지리서비스를 전면 재구축한 대시민 지도서비스 ‘스마트 김포맵’을 제공한다. ‘스마트 김포맵’은 반응형 웹으로 모바일에서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별다른 신청 없이도 통합행정정보(토지대장, 건축물대장 등)를 원클릭 하면 조회된다. 스마트 김포맵에서는 공공와이파이, 심야약국, 모범음식점, 그늘막, 실시간 CCTV 등 50여 종의 테마맵을 제공한다. 특히 일반지도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내부 행정업무를 통해 생산되는 다양한 위치정보 등을..

김포시 민원여권과 ‘대기순번 알림톡 서비스’ 개시

김포시 민원여권과 ‘대기순번 알림톡 서비스’ 개시

Feb 22, 2023 | Q기자

 

김포시는 코로나 엔데믹 전환에 따른 여권 민원 수요 급증으로 민원실을 방문한 시민들의 현장 대기 부담을 덜기 위해 ‘민원 대기 순번 알림톡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 서비스는 민원실 내 키오스크에서 종이 순번표 대신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스마트폰으로 대기 순서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시스템으로, 기존의 종이 순번표 발권서비스와 병행 운영한다. 시스템은 카카오톡 메시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대기인 수와 예상 대기시간을 제공한다. 따라서 순서를 기다리는 동안 다른 업무를 볼 수 있..

김포시, 시민 중심 행정서비스 ‘눈길’

김포시, 시민 중심 행정서비스 ‘눈길’

Feb 16,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해 총 529건의 정보통신공사 ‘사용전검사’를 처리했으며, 처리기한은 법정처리기한인 14일보다 평균 6일이나 단축하는 등 신속 정확한 시민중심 행정서비스를 제공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용전검사’는 건축 연면적 150㎡ 이상의 신축, 증축, 개축 및 용도변경 건축물을 사용하기 전 정보통신설비 등을 기술기준에 적합하게 시공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으로, 정보통신설비의 시공 품질확보는 물론 안전한 운용을 위한 필수사항이다. 시에 따르면 김포시의 정보통..

김포시 2023년 제1차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 모집

김포시 2023년 제1차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 모집

Jan 30,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2월 6일부터 10일까지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전자바우처 지원)’ 이용자를 모집한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아동·청소년·장애인·어르신 등의 복지 수요자에게 정서·건강 지원과 같은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대상자가 원하는 서비스와 제공기관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는 ‘전자바우처(이용권)’이 제공된다. 지원대상은 전국 가구 기준 중위소득 120~170%(서비스별로 상이)에 해당하는 가구로, 대상자는 ▲우리아이심리지원 ▲아동정서발달지..

김포시 맑은물사업소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로 시민 편의 앞장

김포시 맑은물사업소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로 시민 편의 앞장

Dec 21, 2022 | Q기자

 

김포시 맑은물사업소(소장 임헌경)는 시민 만족도 향상을 위한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를 통해 수도요금을 안내하는 등 시민 편의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는 매달 수용가 정보, 요금 상세내용, 수도 사용정보, 고객지정계좌 등을 카카오 알림 톡으로 알리는 ‘모바일 고지 서비스’로, 알림을 신청한 시민은 수도 사용정보를 신속하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기존 종이 고지서의 분실이나 송달 착오 같은 문제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다. ‘카카오 알림톡 ..

김포시 민원콜센터 전화상담 서비스 ‘매우만족’

김포시 민원콜센터 전화상담 서비스 ‘매우만족’

Dec 07, 2022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민원콜센터 전화상담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민원콜센터 이용시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만족도 조사는 개소이후 4년 동안 76만건이 넘는 전화상담 서비스를 처리함에 있어, 시민들이 느끼는 전화상담 서비스 품질 만족도를 평가하여, 서비스 수준 확인 및 민원콜센터 운영에 대한 개선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했다. 조사내용으로는 ‘말투 및 어감’, ‘경청태도’, ‘적극적 안내’, ‘문의내용 파악도’, ‘응대 신속성’, ‘고객 ..

카포스 김포시지회, 16일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  회원 100여 명

카포스 김포시지회, 16일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 회원 100여 명

Oct 11, 2022 | 기자

 

경기도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김포시지회(지회장 박준환)는 동절기를 앞두고 오는 16일 김포시민 차량 무상점검 행사를 실시한다. 올해로 일곱 번째인 경기도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이하 카포스)의 차량 무상점검 사업에는 재능기부를 자처한 카포스 회원 1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점검 장소는 김포시청 주차장으로, 주요 점검 사항은 △차량 경정비 △일부 소모품 보충 등이다. 무상점검을 희망하는 주민은 16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 사이 방문하면 된다. 카포스 김포시..

김포시, 배출가스 저감장치 무료 사후점검 서비스 실시

김포시, 배출가스 저감장치 무료 사후점검 서비스 실시

Oct 06, 2022 | 기자

 

김포시가 지난 9월 29일 북변대로에 위치한 북변공영주차장에서 2019년부터 2021년 기간에 배출가스 저감장치 부착한 차량 중 필터 클리닝 미실시 차량 381대를 대상으로 배출가스 저감장치 사후점검을 무상으로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시 기후에너지과와 수도권대기환경청 및 배출가스 저감장치 제작사와 합동으로 9시부터 15시까지 6시간 동안 진행되었으며, 매연농도 측정 및 저감장치 정상작동 여부를 점검하고, 15만원 상당의 필터 클리닝을 무상 지원했다. 또한 시는 현재 노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