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김포시

김포시 자활기업 『데이앤데이 김포점』 1억 1천만원 창업자금 지원 확정

김포시 자활기업 『데이앤데이 김포점』 1억 1천만원 창업자금 지원 확정

Mar 14, 2024 | Q기자

 

김포지역자활센터(센터장 고상진)가 한국자활복지개발원이 주관한 ‘2024년 자활기업 창업자금 공모사업’에서 “데이앤데이 김포점”이 선정돼 1억천만원의 창업자금을 지원받는다고 밝혔다. 카페형 편의점인 ‘데이앤데이 김포점’은 자활센터 편의점사업단에서 운영하는 ‘GS25 김포운양점’에서 1년 7개월간 전반적인 운영과 관리를 총괄하며 창업을 꿈꿔온 참여주민 2명이 야심차게 준비한 사업이다. 자활센터에서는 편의점과 카페를 접목시켜 동종업계에서 차별화를 가져온 ‘데이앤데이’의 가능성을..

2024 김포시 사회적경제 창업 공모전 개최

2024 김포시 사회적경제 창업 공모전 개최

Feb 16, 2024 | Q기자

 

김포시가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 사회서비스 제공 등의 사회적 가치에 중심을 둔 사회적경제기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한 ‘2024 사회적경제 창업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사회적경제기업을 준비 중인 김포 시민이거나,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인증(전환)하고자 하는 설립 3년 미만의 김포 소재 개인 사업자 또는 법인 사업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최종 선정된 2개의 우수 팀들에게는, 팀당 500만원 이내의 창업지원금과 사회적경제 기업으로 진입을 위한 자문·맞춤형 교육 등을 지..

김포시 ‘부동산 무료상담 및 부동산 중개업소 자율정화단’ 활동 재개

김포시 ‘부동산 무료상담 및 부동산 중개업소 자율정화단’ 활동 재개

Mar 06, 2023 | Q기자

 

코로나19로 중단했던 ‘부동산 무료상담 및 부동산 중개업소 자율정화단’ 활동이 재개한다. 이와 관련, 김동신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김포시지회장과 임원진은 지난 2일 엄진섭 김포시 부시장을 만나 간담회를 가졌다. ‘부동산 무료 상담 및 부동산 중개업소 자율정화단’은 수도권을 중심으로 서민을 대상으로 하는 깡통전세 및 전세 사기 피해가 급증함에 따라 정확한 시세 판단은 물론 전·월세 계약 시 주의 사항과 같은 부동산 관련 종합 상담을 통해 서민 피해를 최소화하는 역할을 한다. 부..

김포시, 2023 김포시 사회적경제 창업 공모전 개최

김포시, 2023 김포시 사회적경제 창업 공모전 개최

Feb 18,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역 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 및 사회서비스 제공 같은 ‘사회적 가치’에 중심을 둔 ‘사회적경제기업’을 발굴·육성하는 ‘2023 사회적경제 창업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전환) 아이디어가 있는 김포 시민 또는 설립 3년 미만 김포 소재 개인 사업자 및 법인 사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시는 최종 선정된 3개의 우수 아이디어 팀에 팀당 500만 원 이내의 창업지원금과 사회적경제 기업으로의 진입을 위한 자문..

김포시, 예비창업자·사회적경제기업 ‘지원’에 팔 걷어

김포시, 예비창업자·사회적경제기업 ‘지원’에 팔 걷어

Jan 19,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오는 30일까지 사회적경제 분야 예비창업자 및 지역 내 사회적경제기업을 대상으로 김포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안에 있는 창업보육실 입주자를 모집한다. 김포시는 사회적경제지원센터(고촌읍 수기로 63) 내 공유 사무실 6개소와 독립형 사무실 2개소의 창업보육실을 갖추고 있으며, 사회적경제기업 등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공간을 무료 대여하고 있다. 입주 자격은 공고일 기준 대표자 개인의 주소 또는 사업장 소재지가 김포시이며, 사회적경제기업 준비 중인 기업(단체..

김포시와 사우·구래 김포청년지원센터,  ‘2023년 김포 청년 맞춤형 취

김포시와 사우·구래 김포청년지원센터, ‘2023년 김포 청년 맞춤형 취

Jan 16, 2023 | Q기자

 

김포시와 사우·구래청년지원센터(청년공간 창공)는 ‘2023년 김포 청년 맞춤형 취‧창업 프로그램’을 집중적으로 개발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시와 두 센터에 따르면 현직에 있는 멘토를 통해 실무 체험을 할 수 있는 청년 직무캠프를 비롯해 관내 우수 중소·강소기업 산업현장 탐방 및 업무 경험을 제공하는 중소(강소)기업 청년 이음 프로젝트, 전문 취업 컨설팅 전문가를 통한 청년 1:1 맞춤형 취업 멘토링(멘투멘사업) 등이 중점 추진된다. 우선 사우청년지원센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