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여행

김포시

김포시, 지역관광상품 개발 여행사에 인센티브 지원

김포시, 지역관광상품 개발 여행사에 인센티브 지원

Jan 24, 2024 | Q기자

 

김포시가 지역관광 및 경제 활성화를 위해 김포의 관광자원을 활용한 관광상품을 개발·운영하는 여행사에 인센티브를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관광진흥법에 따라 등록된 여행업체로 온라인 여행 플랫폼이나 여행사 홈페이지를 통해 여행상품 판매가 가능한 여행사 4개 업체 내외로 선정할 예정이다. 지원 여행사로 선정되면 김포시 관광자원으로 관광상품을 개발하여 운영 후 관광객 유치 실적에 따라 지원금을 지급하게 된다. 참여를 원하는 여행사는 2024년 2월 8일까지 사업신청서를 작성하여..

김포시 마산도서관 여행학교, 모글리와 떠나는 인도 대모험

김포시 마산도서관 여행학교, 모글리와 떠나는 인도 대모험

Jan 19, 2024 | Q기자

 

김포시 마산도서관(시장 김병수)이 마산도서관 여행학교 ‘모글리와 떠나는 인도 대모험’을 오는 2024년 2월 13일(수)부터 16일(금) 19시에서 21시까지 마산도서관 3층 문화교실에서 운영한다. ‘모글리와 떠나는 인도 대모험’은 초등학생 4~6학년을 대상으로 정글북 탐험대와 함께하는 인도 여행 이야기를 주제로 한 프로그램이다. 강의는 ‘인도여행의 한 수’를 집필한 정금선 작가가 진행하며, 정글북의 배경지 인도의 마드야 쁘라데쉬 주와 인도에 대해 알아보고, 작가의 인도여행 이..

군포시~김포공항행 공항버스 노선 연장 운행 개시

군포시~김포공항행 공항버스 노선 연장 운행 개시

Jan 02, 2024 | Q기자

 

군포시는 김포공항행 4300-2번 공항버스가 1월 1일부터 부곡버스공영차고지 짇소까지 노선을 연장하여 운행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기존에 산본에서 출발하던 김포공항행 노선이 부곡동에서 출발하여 산본을 경유하도록 변경됨에 따라 김포공항을 이용하려는 송부동, 부곡동 시민들의 교통편의 증진이 기대된다. 이 버스는 기점인 부곡공영차고지 짇소에서 오전 5시부터 1일 3회 운영하며 향후 수요에 따라 증회 운영할 예정이다. 버스 운임은 성인 7천원, 청소년 4천9백원, 어린이 3..

김포시 개인사업자 여행업 등록시 자본금 증빙제도 간소화된다 !

김포시 개인사업자 여행업 등록시 자본금 증빙제도 간소화된다 !

Dec 18,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지속적으로 건의했던 여행업 등록의 가장 큰 규제인 개인사업자의 자본금 증빙방법이 간소화될 예정이다. 그동안 개인사업자가 여행업을 등록하고자 할 경우 세무사 또는 회계사의 확인을 통해 직인 날인을 받은 영업용 자산명세서를 제출해야 했다. 하지만 이럴 경우 직인 날인에 최소 8만원~20만원까지 수수료가 발생해 관광사업을 개시하고자 하는 영세한 사업자에게는 개업 초기 상당한 부담이 되어 왔다. 「아프니까 사장이다」 라는 소상공인 창업 관련 네이버 카페에도 이..

김포시, MBTI별 여행스타일에 맞는 여행코스 소개 눈길

김포시, MBTI별 여행스타일에 맞는 여행코스 소개 눈길

Nov 30,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시 홈페이지에 MBTI별 여행 스타일에 맞는 코스를 소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MBTI는 개인의 선호 경향들이 인간의 행동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를 파악하여 실생활에 응용할 수 있도록 제작된 심리 검사로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유행 중이다. 시는 지난해 국민신문고 제안 접수 후 김포를 찾는 관광객 입장에서 성격유형별로 골라 여행할 수 있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이를 적극 반영해 홈페이지에 게시했다. 시 관광진흥과 관계자는 “MBTI별 스타일에 맞는 ..

‘새로운 꿈의 시작을 위해’  2023년 김포시 드림스타트 「졸업 가족여

‘새로운 꿈의 시작을 위해’ 2023년 김포시 드림스타트 「졸업 가족여

Nov 14, 2023 | Q기자

 

김포시 드림스타트가 지난 10일 드림스타트 대상자 중 졸업예정 아동 및 가족 69명과 함께 졸업여행을 진행했다. 이번 졸업여행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가족여행의 기회가 적고 야외활동이 부족했던 드림스타트 아동들을 위해 에버랜드에서 진행됐다. 가족단위의 졸업여행을 통해 가족 간의 소통의 시간을 갖고 친밀감을 향상시키고자 했다. 참여 가족들은 퍼레이드 및 판다월드 관람, 놀이기구 체험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졸업여행에 참여한 한 어머님은 “아이가 너..

2023년 김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우리끼리 수학여행’ 성료

2023년 김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우리끼리 수학여행’ 성료

Nov 09, 2023 | Q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꿈드림)이 지난 11월 1일부터 3일까지 2박 3일간 학교 밖 청소년 19명을 대상으로 수학여행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공교육에서 벗어난 학교 밖 청소년들이 경험하지 못한 수학여행의 기회를 제공하여 다양한 문화 체험을 지원하고, 또래 간의 긍정적인 관계 형성을 위해 추진됐다. 꿈드림에서는 그동안 강원도, 제주도, 수도권 등으로 수학여행을 떠났었으며, 이번 해는 단순 문화활동에서 나아가 역사를 몸소 배우고 다양한 ..

김포시 마산도서관 여행학교 오세아니아 오페라: 호주 뉴질랜드 여행

김포시 마산도서관 여행학교 오세아니아 오페라: 호주 뉴질랜드 여행

Oct 23, 2023 | Q기자

 

김포시 마산도서관이 여행학교 ‘오세아니아 오페라: 호주 뉴질랜드 여행’을 오는 11월 15일부터 12월 6일 매주 수요일 19시에서 21시까지 마산도서관 3층 다목적실에서 운영한다. ‘오세아니아 오페라: 호주 뉴질랜드 여행’은 김포시민을 대상으로 오세아니아의 두 국가, 호주와 뉴질랜드로 떠나는 여행 인문학 프로그램이다. 강의는 리얼 호주, 리얼 뉴질랜드를 집필한 현 도서출판 ‘의미와 재미’ 대표인 박선영 작가가 진행하며, 참여자들은 호주와 뉴질랜드의 여행 코스 및 대표 여행지 ..

김포문화재단,숲과 공원으로 떠나는 생태문화예술여행(가을여행)!

김포문화재단,숲과 공원으로 떠나는 생태문화예술여행(가을여행)!

Aug 18, 2023 | Q기자

 

(재)김포문화재단 월곶생활문화센터는 9월5일부터 10월31일까지 매주 화요일 관내 6~9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생태문화예술여행(가을여행)’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생태문화예술여행’은 2019년부터 이어진 놀이형식의 생태교육으로 전문생태여행 해설사와 함께 월곶면 일대의 숲과 공원을 탐방하며 김포의 생태자원을 경험하는 프로그램이다.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소재를 활용한 예술 활동을 통해 미취학 아동과 초등 저학년에게 창의성과 예술적 감수성을 길러주고 자연 생태에 대한 이해도를 ..

김포시 고촌도서관, ‘여행의 설렘, 기록의 쓸모’

김포시 고촌도서관, ‘여행의 설렘, 기록의 쓸모’

Aug 17, 2023 | Q기자

 

김포시 고촌도서관(관장 이연화)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9월 14일부터 21일까지 매주 목요일, 여행에 관심 많은 김포시민 20명을 대상으로 ‘여행의 설렘, 기록의 쓸모’를 운영한다. 이 강연에서는 평소 여행에 관심 있는 시민들에게 국내·외 여행지 선정 비결과 여행 계획 세우는 방법, 여행을 기록하는 방법 등을 자세히 소개한다. ‘대체 조지아에 뭐가 있는데요’, ‘반박자 느려도 좋은 포르투갈’을 집필한 저자이자 현재 여행 인플루언서 및 여행 인문학 블로그 글쓰기 강사로 ..

김포시 고촌도서관 ‘토요일에 떠나는 클래식 여행’

김포시 고촌도서관 ‘토요일에 떠나는 클래식 여행’

Aug 08, 2023 | Q기자

 

김포시 고촌도서관(관장 이연화)는 9월 2일부터 10월 28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2023년 길 위의 인문학 ‘토요일에 떠나는 클래식 여행’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총 7회차에 걸쳐 운영한다. 우선 1~5회차는 시대에 따른 클래식 변천사를 탐구하며 시대별로 나타나는 클래식 특성과 대표 음악가를 알아보는 강연 형태의 교육이다. 이어 6회차에서는 경기도 고양시에 있는 아람극장에서 낭만주의 대표 음악가인 쇼팽의 음악을 주제로 하는 음악회를 관람한다. 마지막 7회차는..

김포시 마산도서관, 9/2~23일 ‘새싹반 미디어 여행!’ 운영

김포시 마산도서관, 9/2~23일 ‘새싹반 미디어 여행!’ 운영

Aug 05, 2023 | Q기자

 

김포시립도서관(관장 이연화) 마산도서관은 오는 9월 2일부터 23일까지 매주 토요일 마산도서관 3층 문화교실에서 ‘새싹반 미디어 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마산도서관이 한국언론진흥재단 2023년 미디어교육 평생교실 운영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진행되는 것으로, ㈜한국미디어교육 강사연합회 대표이자 미디어 리터러시 전문강사인 윤현옥 강사가 담당한다. ‘새싹반 미디어 여행!’ 프로그램은 ▲1차시-유아가 만나는 미디어 세상 ▲2차시-유아가 즐기는 미디어 세상 ▲3차시-유..

김포시·김포문화재단·한국여행업협회, “김포를 문화도시로”

김포시·김포문화재단·한국여행업협회, “김포를 문화도시로”

Aug 04,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와 김포문화재단(대표이사 이계현)은 지난 3일 김포아트빌리지 전통문화체험관에서 한국여행업협회(회장 오창희)와 ‘문화도시 김포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병수 김포시장과 이계현 김포문화재단 대표이사, 한국여행업협회 오창희 회장을 비롯한 각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의 주요 골자는 ▲대한민국문화도시 ‘김포’ 조성 공동 협력 ▲문화·관광 학술연구 교류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제반 마케팅 활동에 대한 ..

김포문화재단, 김포시, 한국여행업협회 업무협약

김포문화재단, 김포시, 한국여행업협회 업무협약

Aug 04, 2023 | Q기자

 

(재)김포문화재단은 8월 3일 「대한민국문화도시 김포」 조성을 위한 문화관광 활성화 및 상호교류를 위한 3자 간(김포시-한국여행업협회-김포문화재단)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식에는 김병수 김포시장, 오창희 한국여행업협회 회장, 이계현 김포문화재단 대표이사 등 3개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문화진흥법」에 근거하여 문화 격차를 해소하고 지역별로 특색 있는 고유의 문화를 발전시킴과 동시에 여행 및 관광산업 활성화를 통해 「대한민국문화도시 김포」 조성..

‘경기 서북부 광역시티투어’ 오는 28일 정식 운영  김포시와 고양시,

‘경기 서북부 광역시티투어’ 오는 28일 정식 운영 김포시와 고양시,

Jul 22, 2023 | Q기자

 

김포시와 고양시, 파주시의 주요 관광지를 투어할 수 있는 경기 서북부 광역시티투어가 이달 28일부터 12월 3일까지 운영된다. 경기 서북부 광역시티투어(이하 시티투어) 노선은 김포, 고양, 파주 가운데 2개 시 이상의 대표 관광지를 연결한 정규노선과 지자체의 행사 및 계절별 축제를 반영한 기획노선으로 이뤄져 있다. 정규노선은 매주 금(김포↔고양 코스), 토(고양↔파주 코스), 일(파주↔김포 코스)요일에 운행할 예정으로, 김포의 대표 관광지인 애기봉 평화생태공원과 함상공원,..

김포시  ‘마산 주주(酒酒)클럽-첫 번째 잔, 맥주 여행’

김포시 ‘마산 주주(酒酒)클럽-첫 번째 잔, 맥주 여행’

Jun 17, 2023 | Q기자

 

김포시립 마산도서관(관장 이연화)은 국내 지역 수제 맥주에 관심 있는 시민들을 위해 7월 13일과 20일 두 차례에 걸쳐 목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마산도서관 특화프로그램 ‘마산 주주(酒酒)클럽 - 첫 번째 잔, 맥주 여행’을 운영한다. 강의는 한겨례교육문화센터와 한국서점조합연합회 ‘심야책방’ 프로그램에서 우리나라의 수제 맥주와 전통주 강연을 진행해온 ‘오늘의 수제맥주’ 저자 오윤희 작가와 원관연 강사가 진행한다. 이번 강의에서는 우리나라의 수제 맥주와 지역 양조장에 ..

버스전용차로 개통 첫날, 고촌에서 김포공항까지 14분 소요

버스전용차로 개통 첫날, 고촌에서 김포공항까지 14분 소요

May 26,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금일(26일) 7시부터 개통하는 『개화→김포공항 가로변 버스전용차로』로 더욱 빨라진 70버스의 이용을 유도하여 김포골드라인의 혼잡률을 신속하게 개선해 나가고자 주요 역사와 고촌 아파트 단지에서 시민캠페인을 추진했다. 김병수 김포시장을 비롯 시청 공무원들이 직접 나서 출근길 시민들과 소통하고 역사 인근 70버스 짇장을 안내했다. 김시장은 이성해 대광위원장, 오후석 경기 행정2부지사와 함께 70번 버스에 직접 탑승해 신호체계 및 단축 시간을 측정하고 이용 시민..

5.26.(금) 07시,개화→김포공항 가로변 버스전용차로 개통

5.26.(금) 07시,개화→김포공항 가로변 버스전용차로 개통

May 23,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김포골드라인의 혼잡률 개선대책의 일환으로 ‘개화→김포공항 가로변 버스전용차로’를 5월 26일 금요일 07시부터 개통한다고 밝혔다. 김포시는 국토부 대광위 및 서울시와 긴밀하고 지속적인 협의를 추진한 결과 이례적으로 한 달 만에 조기 개통을 이끌어 냈다. 이번에 개통하는 가로변 버스전용차로는 행주대교 남단 교차로부터 김포공항 입구 교차로까지 2.0km 구간이며, 토요일과 공휴일을 제외하고 평일 아침 7시부터 10시,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출퇴근 시간에만..

김포시, 김포공항역 가는 70번 버스 8대 증차

김포시, 김포공항역 가는 70번 버스 8대 증차

Apr 20,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김포골드라인 혼잡도 완화를 위한 긴급대책으로 오는 24일부터 출근 혼잡 시간대(06:45~07:45)에 70번 버스 8대를 긴급 추가 투입해 운행한다. 이로써 김포골드라인 혼잡도 저감을 위해 운행 중인 김포공항역행 *70번 버스는 현 5대에서 출근시간대에 8대(편도8회) 증차 된다. 8대가 추가 투입되면 출근 혼잡 시간(06:45~07:45) 배차간격은 현 15분에서 5분으로 줄어 70번 버스의 편의성과 정시성이 증진될 전망이다. *노선 : 걸포북변역-..

김포시  ‘빛나는 나, 건강한 우리! 함께 떠나는 그림책 여행’

김포시 ‘빛나는 나, 건강한 우리! 함께 떠나는 그림책 여행’

Apr 12, 2023 | Q기자

 

김포시 장기도서관은 오는 5월 4일부터 25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30분 발달장애 어린이 대상 독서문화프로그램 ‘빛나는 나, 건강한 우리! 함께 떠나는 그림책 여행’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발달장애 어린이들을 위해 준비한 강의로, 총 4회에 걸쳐 다양한 그림책을 읽고 개인과 협동 독후 활동을 하며 자기 주도성과 협동심 기르기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기획됐다. 강사는 상담학을 전공한 이진선 박사로, 성인과 청소년 아동 발달장애인 대상 독서치료 경험이 풍부한 발달..

김포시, 걷기 여행길 명소 ‘평화누리길 1코스’ 추천

김포시, 걷기 여행길 명소 ‘평화누리길 1코스’ 추천

Mar 30, 2023 | Q기자

 

김포시는 2023년 봄 놓쳐서는 안 될 걷기 여행길로 평화누리길 1코스 ‘염하강 철책길’을 추천했다. 평화누리길은 DMZ 접경지역인 김포시, 고양시, 파주시, 연천군 4개의 시·군 경기도 최북단의 189km를 잇는 ‘걷기 여행길’로 총 12개 코스로 이뤄져 있다. 김포시 구간은 평화누리길의 시작점인 대명항부터 문수산성 남문, 애기봉 입구, 전류리포구를 잇는 3개 코스(1,2,3 코스) 총 39km에 달한다. 이 중 1코스는 대명항에서 덕포진, 부래도, 문수산성 남문을 ..

김포시 마산도서관 여행학교 ‘한바탕 놀아보세’

김포시 마산도서관 여행학교 ‘한바탕 놀아보세’

Mar 24, 2023 | Q기자

 

김포시립 마산도서관은 김포시 인구 50만 대도시 지정을 기념, 4월 12일부터 5월 3일까지 4회에 걸쳐 마산도서관 여행학교 ‘한바탕 놀아보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행사는 우리나라 전통문화에 대한 궁금증을 가진 초등학생 4~6학년 30명을 대상으로, 강연과 체험을 결합한 ‘렉처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깜빡깜빡 도깨비’, ‘줄줄이 꿴 호랑이’, ‘오줌싸개 시간표’ 저자인 권문희 작가와 ‘변신! 오방히어로즈’를 쓴 하리라 작가, ‘황주매듭갤러리’, ‘수원예..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 ‘친구와 떠나는 여행’  참가자 모집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 ‘친구와 떠나는 여행’ 참가자 모집

Mar 08, 2023 | Q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들에게 또래와의 소통활동을 통해 스트레스 해소 기회를 제공하고자 ‘친구와 떠나는 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본 프로그램은 4월 1일(토) 당일형으로 운영되며, 에버랜드를 방문하여 놀이기구 체험, 친구들과의 추억만들기 미션활동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참가대상은 관내 중․고등학생(14세~19세) 20명이며, 3월 13일(월) 10시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30,000원이며 김포시청소년..

김포시 2023년 양곡도서관 특화 프로그램  「기차로 떠나는 역사여행」

김포시 2023년 양곡도서관 특화 프로그램 「기차로 떠나는 역사여행」

Mar 02, 2023 | Q기자

 

김포시 양곡도서관은 독립운동 특화 도서관으로서, 특화 프로그램 「기차로 떠나는 역사여행」을 2023년 4월 13일부터 20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3시 30분 양곡도서관 1층 세미나실에서 운영한다. 이번 강의를 진행하는 이효정 저자는 경기평화교육센터의 교육위원으로 다양한 기관에서 강의해온 전문가다. 저서로는 이 있다. 강의의 목표는 일제강점기 당시 우리나라의 역사에 대하여 알아보고, 나라를 지킨 독립운동과 평화의 소중함을 배우고자 한다. 또한 그림책을 읽고 관련된 독후활동..

김포시 애기봉평화생태공원, ‘2023 강소형 잠재관광지 공모’서 선정돼

김포시 애기봉평화생태공원, ‘2023 강소형 잠재관광지 공모’서 선정돼

Feb 10, 2023 | Q기자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한 ‘2023 강소형 잠재관광지 발굴·육성사업’ 공모에서 김포시 애기봉평화생태공원이 최종 선정됐다. ‘강소형 잠재관광지 발굴·육성사업’은 균형 있는 지역관광 발전을 위해 한국관광공사에서 전국의 성장 잠재력 높은 관광지를 발굴, 육성하는 사업이다. 관광지 선정은 서면 평가와 프레젠테이션 발표, 외부 심사위원단 현장평가 등을 거쳐 결정된다. 지난 7일 최종 대상지로 선정된 애기봉평화생태공원은 전액 국비 연 1억 5,0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을 수 있게 ..

“관광지 발도장 찍고 방문 도장 찍고”  김포시, 2023년 방방곡곡 모

“관광지 발도장 찍고 방문 도장 찍고” 김포시, 2023년 방방곡곡 모

Jan 28,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26일 휴대전화 앱을 활용해 관광지 정보와 스탬프 인증 체험을 제공하는 ‘2023년 김포 방방곡곡 모바일 스탬프 투어’ 서비스를 재개했다. ‘김포 방방곡곡 모바일 스탬프 투어’는 김포 주요 관광지 15개소를 방문해 ‘올댓스탬프’ 앱을 실행하면 관광지 정보 제공과 함께 스탬프를 획득하게 되고, 스탬프 개수에 따라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리워드로 받을 수 있는 이벤트다. 시는 올해부터 김포시 관내에서 진행되는 축제와 연계해 축제 기간 중 행사장을 방문..

김포시 마산도서관 특화 프로그램 ‘어린이별 여행자’ 운영

김포시 마산도서관 특화 프로그램 ‘어린이별 여행자’ 운영

Oct 06, 2022 | 기자

 

김포시 마산도서관은 오는 11월 1일 화요일부터 12월 20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4시 총 8회에 걸쳐 ‘어린이별 여행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마산도서관 사서와 함께 초등학교 1학년 어린이들이 독서 수다를 나누고, 여행이나 예술, 건축 등과 같은 다양한 주제로 소통하며 글쓰기를 배운다. 본 프로그램은 매주 어린이들이 모여 자신이 읽은 책을 소개한 후 1주차 빈센트 반 고흐 , 2주차 이중섭 , 3주차 제주도와 해녀, 4주차 카타르 월드컵, 5주차 레오나..

군포시~김포공항행 공항버스 운행 개시

군포시~김포공항행 공항버스 운행 개시

Sep 30, 2022 | 기자

 

군포시는 30일 김포공항행 4300-2번 버스가 10월 1일부터 운행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기존에는 인천공항행 공항버스만 운행되었으나 이번에 김포공항행이 신설되어 김포공항을 이용하려는 시민들의 교통편의 증진이 기대된다. 이 버스는 기점인 광정동행정복지센터 앞 공항버스 짇장에서 첫차 오전 5시~막차 오후 8시30분, 종점인 김포공항에서 첫차 오전 7시30분~막차 오후 10시20분으로 운영되며 배차간격은 1시간30분~2시간30분으로 1일 8회 운영한다. 내년 상반기중으로 ..

김포시 마산도서관 특화프로그램  [일본 여행, 어디까지 가봤니] 운영

김포시 마산도서관 특화프로그램 [일본 여행, 어디까지 가봤니] 운영

Sep 13, 2022 | 기자

 

김포시 마산도서관은 특화프로그램 「일본 여행, 어디까지 가봤니」를 오는 10월 6일부터 10월 27일 매주 목요일 19시에서 21시까지 4회에 걸쳐 운영한다. 강의는 최수진 작가가 진행한다. 최수진 작가는 세나북스의 대표로 일본에 관련된 다양한 책들을 출판 및 집필했다. 작가의 대표 저서로는 「일본어로 당신의 꿈에 날개를 달아라」, 「키워드로 만나는 일본 문화 이야기」, 「책과 여행으로 만난 일본 문화 이야기 1, 2」가 있다. 해당 강의는 이웃나라 일본의 유명 관..

김포복지재단, 김포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아동·청소년  “졸업, 또 하나의

김포복지재단, 김포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아동·청소년 “졸업, 또 하나의

Sep 02, 2022 | 기자

 

김포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아동·청소년 등 32명이 김포복지재단(이사장 김병수)과 ㈜원태(대표 노진원)의 후원을 통해 2022년 김포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아동·청소년 제주도 졸업여행 “ 졸업 또 하나의 시작”이라는 부제로 제주도 문화를 체험했다. 아동·청소년 졸업여행은 지난 2020년 진행하려 했으나 코로나19의 확대로 연기되어 왔으며 코로나 장기화로 졸업여행 및 문화적 체험기회가 현저히 감소한 지역아동센터 아동·청소년들을 위해 코로나가 완화된 시점에서 제주도 여행 체험기회를 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