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김포시

김포시 북부보건센터 뉴스포츠 운동 프로그램 종강

김포시 북부보건센터 뉴스포츠 운동 프로그램 종강

Feb 29, 2024 | Q기자

 

김포시보건소 북부보건센터에서 겨울방학을 맞이해 겨울철 추위로 외부활동이 어려울 수 있는 북부권 초등학생 저학년을 대상으로 뉴스포츠 운동 프로그램을 1월 18일 개강하여 2월 22일 종강했다. 뉴스포츠란, 기존의 스포츠 종목의 규칙과 용구를 간소화하여 쉽게 실내에서 경기를 즐길 수 있도록 한 새로운 형식의 스포츠다. 스캐터 볼, 스태킹, 후크볼, 패드민턴, 플로어 컬링을 직접 이해하고 체험해 다양한 체육 경험을 쌓을 수 있다. 어린이들의 건강생활 습관 형성 및 신체활동 강화..

김포시 북부보건센터, 뉴스포츠 운동 프로그램 개강

김포시 북부보건센터, 뉴스포츠 운동 프로그램 개강

Jan 19, 2024 | Q기자

 

김포시보건소 북부보건센터에서 겨울방학을 맞이해 겨울철 추위로 외부활동이 어려울 수 있는 북부권 초등학생 저학년을 대상으로 뉴스포츠 운동프로그램을 1월 18일 개강했다. 뉴스포츠는 기존의 스포츠 종목의 규칙과 용구를 간소화하여 쉽게 실내에서 경기를 즐길 수 있도록 한 새로운 형식의 스포츠로, 스캐터볼, 스태킹, 후크볼, 패드민턴, 플로어 컬링 등이 있다. 북부보건센터의 뉴스포츠 운동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의 건강생활 습관 형성 및 신체활동 강화를 위해 김포시체육회와 협력하여 6주간..

김포시, 제18회 금쌀사랑 전국 농구대회 개최

김포시, 제18회 금쌀사랑 전국 농구대회 개최

Nov 22,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주최하고 김포시농구협회가 주관하는 제18회 금쌀사랑 김포시장배 농구대회에 전국의 강팀이 다 모였다. 국내 3대 생활체육 농구대회로 손꼽히는 김포 금쌀배는 전국 강팀이 모여 연중 최강자를 가리는 대회다. 지난 18일 예선전을 시작으로 열전에 돌입한 이번 대회는 역대 최대 규모 42개 팀이 참가했으며, 농구 종목 저변 확대를 위해 대학부와 여성부가 새로 도입됐다. 특히, 19일까지 진행된 예선 경기에는 전년도 우승팀이었던 아울스를 비롯해 업템포, 블랙 라벨..

김포시, 시장기 체육대회 잇따라 개최

김포시, 시장기 체육대회 잇따라 개최

Sep 12,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다양한 생활체육대회 개최를 통해 시민 화합과 체육 활성화에 힘을 쏟고 있다. 시는 지난 9일과 10일 시장기 동호인 축구대회, 시장기 볼링대회를 비롯한 4개 대회를 개최했다. 합기도, 테니스 등 종목별 구장에서 진행된 대회는 시민과 클럽별 동호인이 한데 모여 서로의 기량을 겨루는 장으로 진행됐다. 특히 9일 진행된 합기도 경기에는 300여 명 청소년이 갈고닦은 기량을 아낌없이 뽐내는 기회였다. 늦더위가 계속됨에도 많은 선수가 참가해 생활체육 참여..

김포시 양촌읍 여성축구단, 양촌읍에 사랑의 백미 기탁

김포시 양촌읍 여성축구단, 양촌읍에 사랑의 백미 기탁

Aug 01, 2023 | Q기자

 

양촌읍 여성축구단(명예단장 김영수 ㈜백석개발, 단장 김한기)은 지난 31일 양촌읍행정복지센터에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백미 10kg 20포를 기탁했다. 금번 기탁은 홀로어르신, 한부모 가족 등 생활이 어려운 취약계층에 도움을 주고자 하는 회원들의 정성으로 마련됐다. 김영수 명예단장은 “관내 여성 스포츠 문화 발전을 위함과 동시에 생활고로 힘들어하는 주민들과 함께 하고자한다”라며 “지역민들에게 받은 사랑과 관심만큼 지역사회에 대한 지속적인 나눔을 통해 늘 주민과 동행하는 축구..

김포시체육회, 스포츠 꿈나무 선수들에 후원품 전달

김포시체육회, 스포츠 꿈나무 선수들에 후원품 전달

Jul 28, 2023 | Q기자

 

김포시체육회(회장 임청수)는 지난 27일 김포시청 참여실에서 관내 스포츠 유망 선수들을 위한 후원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전달식은 NH농협 김포시지부(지부장 양승식)에서 후원금 1,500만 원을 기탁하면서 마련할 수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김포시체육회는 기탁금 1,500만 원으로 피복류 및 훈련 물품 등을 구매해 김포시체육회 G-스포츠클럽과 관내 학교 운동부 국가대표 선발 선수들에게 전달했다. 이번 후원품 전달식에 참석한 김병수 김포시장은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시..

김포시 태권도팀, 경기도 대표로 전국체육대회 출전

김포시 태권도팀, 경기도 대표로 전국체육대회 출전

Jul 18, 2023 | Q기자

 

김포시 태권도팀은 지난 13일과 14일 경기도 오산시에서 열린 ‘제104회 전국체육대회 경기도대표 최종선발전’에 출전, 총 8개 체급 중 3개 체급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이에 따라 우승을 차지한 세 선수는 오는 10월 열리는 ‘2024년도 전국체육대회’에 경기도 대표 선수로 참가하게 된다. 이번에 경기도 마크를 달고 ‘2024년 전국체육대회’에 출전하게 된 선수는 58kg 이하 체급 김용환 선수, 63kg 이하 체급 이민영 선수, 54kg 이하 체급 전준원 선수로, 이 세 선..

김포시, 축구공으로 펼친 ‘상호문화교류의 장’

김포시, 축구공으로 펼친 ‘상호문화교류의 장’

Jun 20, 2023 | Q기자

 

김포시는 지난 18일 김포FC솔터 보조축구장에서 김포시청FC와 네팔FC 간의 특별 친선 축구 경기를 마련했다. 이 행사는 김포시가 주최하고 김포시외국인주민지원센터가 주관한 것으로, 내·외국인이 동시 참여하는 ‘문화소통 프로그램’ 가운데 하나이며 ‘글로벌슈팅스타’ 자체적으로는 네 번째 경기다. 김포시는 외국인 주민 수가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상호인식개선, 문화교류 등 내·외국인 간의 화합을 목적으로 ‘글로벌슈팅스타’ 같은 다양한 친선 행사를 열고 있다. 글로벌슈팅스타는 앞서 지..

2023학년 김포시엘리트농업대학 체육대회 ‘훈훈’

2023학년 김포시엘리트농업대학 체육대회 ‘훈훈’

Jun 01,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31일 김포시민회관 실내체육관에서 김포시엘리트농업대학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재학생들을 비롯해 엘리트농업대학 부학장(소장 황창하), 총동문회 임원 등 내외빈 100여 명 참석했다. 김포 농업을 견인할 엘리트농업대학 학생들의 화합을 위해 마련한 이번 행사는 ‘협동바운드’ 등 모두 9가지 종목을 치렀으며, ‘가공창업학과’에서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학생들은 체육대회 행사가 종료할 때까지 자리를 지키며 자신이 속한 학과뿐 아니라 타 학과의 선..

김포시, 제69회 경기도체육대회 ‘종합 9위’ 수성

김포시, 제69회 경기도체육대회 ‘종합 9위’ 수성

May 17,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10일부터 13일까지 경기도 성남에서 개최한 ‘제69회 경기도체육대회’에 출전, 직전 대회에 이어 종합 9위를 수성하며 모든 경기를 우수한 성적으로 마무리 지었다. 22개 종목에 모두 239명의 선수가 출전한 김포시는 궁도, 당구, 보디빌딩에서 종합 2위를 차지했다. 농구와 복싱은 종합 3위를 차지하며 최종 성적을 견인하는 역할을 했다. 개인별로는 지난 대회보다 금메달을 8개 더 획득해 최종 금메달 16개, 은메달 10개, 동메달 13개라는 괄..

김포시 “해양레저스포츠 즐기러 아라마리나로 오세요”

김포시 “해양레저스포츠 즐기러 아라마리나로 오세요”

May 13, 2023 | Q기자

 

김포시 고촌 소재 아라마리나에서 6월부터 ‘김포 해양레저스포츠 체험 교실’을 운영한다. 멀리 바다까지 가지 않고도 모터보트나 카약 같은 해양레저를 즐길 수 있다고 하니 평소 해양레저에 관심 있는 시민은 예약 일정을 확인해 두는 것이 좋겠다. 올해 ‘김포해양레저스포츠 체험교실’은 경기도와 김포시가 주최하고 수자원환경산업진흥(주)에서 주관하는 수상레저 교육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수상레저기구체험’과 ‘요트면허면제교육’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김포시에 따르면 수상레저기구체험은 ▲..

“아이슬란드 축구 국가대표팀 ‘김포’ 찾는다.”

“아이슬란드 축구 국가대표팀 ‘김포’ 찾는다.”

Nov 10, 2022 | Q기자

 

오는 11월 11일(금) 개최 예정인 축구국가대표팀 친선경기 대한민국 대 아이슬란드 대표팀 경기와 관련하여 아이슬란드 대표팀의 국내 훈련지로 김포FC 솔터축구장이 선정되어 화제다. 북유럽의 다크호스 아이슬란드 대표팀은 한국축구대표팀의 월드컵 조별예선전 포루투갈을 대비해 최종 평가전의 상대로 정해져 3일간 이곳 솔터축구장에서 훈련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솔터축구장은 이번 시즌 김포FC의 홈경기 20경기를 치른 곳으로 국제수준의 천연잔디가 잘 관리되어 있다. 공항과 가까운..

김포시청 직장운동경기부 선수단,  제103회 전국체육대회서 ‘금1, 은2

김포시청 직장운동경기부 선수단, 제103회 전국체육대회서 ‘금1, 은2

Oct 14, 2022 | 기자

 

김포시청 직장운동경기부 선수단이 10월 7일부터 10월 13일까지 울산광역시(울산종합운동장 등)에서 열린 제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금, 은, 동메달을 모두 획득했다. 태권도선수단의 유도원 선수가 남자 일반(–87kg) 결승에서 대전광역시청 소속 김지훈 선수를 제치고 금메달을 획득했고, 복싱선수단의 이상구 선수가 남자 일반(57kg) 분야에서 동메달, 육상선수단의 오세라, 김초은, 유수민 선수가 1,600mR 경기에서 은메달, 유수민 선수가 1,600mR(M) 경..

김포시 양촌읍 여성축구단, 저소득 취약계층에 쌀(米) 후원

김포시 양촌읍 여성축구단, 저소득 취약계층에 쌀(米) 후원

Oct 11, 2022 | 기자

 

양촌읍 여성축구단이 지역 취약계층에 훈훈한 정(情)을 나눠 화제다. 김포시 양촌읍(읍장 이기일)은 지난 7일 양촌읍 여성축구단(단장 김한기)이 관내 취약계층 가구를 위해 10kg 백미 60포와 5kg 11포를 기부했다고 8일 밝혔다. 양촌읍 여성축구단의 백미 기탁은 날이 추워짐에 따라 홀몸어르신 및 저소득층 등 상대적으로 생활형편이 어려운 주민들에게 이웃의 정을 전하기 위해 마련된 것. 기탁된 백미는 양촌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찾아가는보건복지팀을 거쳐 복지사각지대 및..

김포시, 제68회 경기도체육대회 해단식 개최

김포시, 제68회 경기도체육대회 해단식 개최

Sep 24, 2022 | 기자

 

김포시 선수단은 22일 김포컨벤션웨딩홀에서 제68회 경기도체육대회 해단식을 진행했다. 이번 해단식은 내빈 14명과 가맹경기단체 66명 등 총 80명이 참석했다. 김병수 시장은 이번 해단식 때 우수종목 선수단 및 선수를 격려하며, 다가올 제69회 경기도체육대회에서도 뜨거운 열정을 보여줄 것을 응원했다. 또한 “김포시가 50만을 넘어 70만을 향해 나가듯 김포시 체육도 한단계씩 성장해감을 느끼며 입상 선수들뿐만이 아닌 출전하신 모든 선수가 1등이며, 김포시 선수단이 향후 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