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김포시

김포시,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과 업무협약 체결

김포시,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과 업무협약 체결

Apr 01, 2024 | Q기자

 

김포시와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이 ‘도심항공교통(UAM) 등 미래 전략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로써 김포시가 도심항공교통(UAM) 등 미래 산업 선점의 유리한 고지에 한층 가까워지고 있다는 평가다. 김포시는 지난 29일, 김병수 시장과 KTL 김세종 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도심항공교통, 인공지능, 디지털 전환 등 지역 특화 기반 강화 및 전략산업 육성을 위한 상호 협력을 내용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미래 신산업 육성을..

김포시 ‘두근두근 취업준비’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김포시 ‘두근두근 취업준비’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Mar 22, 2024 | Q기자

 

김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김포새일센터’)에서 여성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4월 3일부터 ‘두근두근 취업준비’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20명 내외 소그룹으로 진행되는 취업준비 교육과정으로 2명의 전문 직업상담사가 직업 탐색, 성격 및 적성 이해,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코칭 등으로 자신에게 맞는 직업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두근두근 취업준비’ 집단상담 프로그램의 회차별 교육 기간은 3일(1일 4시간, 총 12시간)이며 15..

김포시, 2024년 중소기업 판로지원 사업 참여 기업 모집

김포시, 2024년 중소기업 판로지원 사업 참여 기업 모집

Feb 26, 2024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2024년 중소기업 판로지원 사업’ 중 일부 사업 모집을 시작한다. 2024년 중소기업 판로지원 사업 중 무역보험료 지원 사업은 현재 한국무역보험공사 홈페이지에서 모집이 진행 중이고, 국내·외 전시회 지원 사업과 해외시장개척 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은 3월부터 모집이 시작될 예정이다. 김포시와 한국무역보험공사 경기북부지사에서 진행 중인 ‘2024년 김포시 무역보험료 지원 사업’은 업체당 최대 100만원 한도 내에서 단기수출보험, 수출신용보증, 다이렉..

KB국민은행, 설날 맞이 김포5일장 사랑 나눔 행사 김포시 취약 계층 가

KB국민은행, 설날 맞이 김포5일장 사랑 나눔 행사 김포시 취약 계층 가

Feb 05, 2024 | Q기자

 

KB국민은행 강서지역그룹이 지난 2일 김포5일장에서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5일장 소상공인을 위해 3,000만원 상당의 물품을 구매, 취약계층 어르신과 아동 442가구에 이를 전달했다. 이날 열린 기탁식에는 김포시 박정애 경제국장과 KB국민은행 강서지역그룹 김은덕 대표, 희망친구 기아대책 강철호 본부장, 김포5일장 상인회 임원, 노인종합복지관 임은경 관장, 북부노인복지관 왕정찬 관장, 김포아이사랑센터 조윤숙 센터장이 함께 했다. KB국민은행은 침체된 시장 상권..

김포시 장기도서관 「독서 실천으로 이룬 경제적 여유와 활용방법」 운영

김포시 장기도서관 「독서 실천으로 이룬 경제적 여유와 활용방법」 운영

Jan 26, 2024 | Q기자

 

김포시 장기도서관(과장 박준)이 ‘독서 실천으로 이룬 경제적 여유와 활용방법’을 3월 7일(목), 14일(목)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운영한다. 경제와 투자에 관심이 있는 김포시민이라면 누구나 수강 가능하다. 강의를 맡은 ‘독서부자 낙숫물(필명)’은 서울의 명문 대학에 입학해 석사 학위를 마치고 대기업 연구원으로 일하다 운명같은 책을 만나 ‘독서부자’의 꿈을 키웠다. 그는 그 이후로 매년 다양한 책을 읽으며 책의 내용을 실천함으로써 경제적 여유를 가지게 되었다. 이번 강의..

김포시 경제국장, 소상공인연합회 방문

김포시 경제국장, 소상공인연합회 방문

Jan 16, 2024 | Q기자

 

김포시 박정애 경제국장은 지난 12일 김포시 소상공인연합회 사무실을 방문하여 소상공인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연합회 관계자들을 격려하는 현장행정을 실시하였다. 이날 현장행정은 김포시 경제국장, 일자리경제과장, 김포시 소상공인연합회장 및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소상공인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논의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김포시 소상공인연합회장(회장 서경숙) 등 연합회 관계자는 현재까지 소상공인을 지원해 준 김포시에 대한 고마움을 표시하며 소상공인 업종이 시..

김포시 경제국장, 김포제조융합혁신센터 현장행정 나서

김포시 경제국장, 김포제조융합혁신센터 현장행정 나서

Jan 15, 2024 | Q기자

 

박정애 김포시 경제국장이 12일 양촌읍 학운리에 위치한 ‘김포제조융합혁신센터’를 방문해 추진경과를 보고받고 시설점검을 진행했다. 김포제조융합혁신센터는 지하1층, 지상7층, 연면적 8,692㎡의 건물규모로 기업지원 관련 기관이 입주하여 기업통합 행정서비스 지원역할을 하게 될 예정이다. 김포시는 경기도에서 세 번째로 많은 공장이 소재하지만, 기업지원을 위한 전문기관이 없어 제조업 분야지원, 특화기술 발전 등 중소기업 육성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러한 어려움 해결과 함께 제조업..

김포시 신난다! 금빛수로 아동 얼음썰매장 개장

김포시 신난다! 금빛수로 아동 얼음썰매장 개장

Jan 03, 2024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1월 5일부터 2월 4일까지 금빛수로에서 아동 얼음썰매장을 개장하여 갑진년 새해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매해 많은 시민들이 ‘금빛수로 아동 얼음썰매장’을 방문하였으며, 2024년에도 겨울철 가족단위 여가활동 공간 제공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김포시는 철저한 준비 속에 얼음썰매장을 개장한다. ‘금빛수로 아동 얼음썰매장’은 금빛수로 라베니체 수변무대 인근(장기동 2028번지)에서 오전 10:00부터 오후 16:30까지 13세 이하 아동을 ..

“김포 포도를 세계인의 식탁으로” 김포샤인머스캣수출작목회 출범

“김포 포도를 세계인의 식탁으로” 김포샤인머스캣수출작목회 출범

Dec 11, 2023 | Q기자

 

김포시포도연구회(회장 이정수)가 지난 12월 8일 연구회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포샤인머스캣수출작목회(초대회장 최종호)’ 창단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김포샤인머스캣수출작목회는 “세계화 시대, 김포 샤인머스캣을 세계인의 식탁에”라는 기치 아래 고품질 김포 샤인머스캣 수출을 통한 해외 시장 판로 확대와 이를 통한 고소득 창출 및 안정적 출하를 통해 김포 샤인머스캣 포도산업 발전과 김포포도 세계화에 기여함를 목적으로 내년에 태국 등에 첫수출을 시작할 계획이다. 최종호 초대회장은..

김포시 구래상업지역 공영주차장 준공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김포시 구래상업지역 공영주차장 준공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Dec 08, 2023 | Q기자

 

김포시 중심상업지역인 구래동 내 공영주차장이 준공됨에 따라, 상업지역 내 주차난 완화와 이용객 편의증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구래역 인근 중심상업지역은 김포시 내 대표적인 상업지역으로 유동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곳으로 주차장 등 기반시설이 부족하여 불법 주·정차 및 교통체증 등 불편을 겪어왔다. 이에 김포시는 구래동 6882-7번지 공원부지 내 연면적 3,760㎡, 주차공간 105면의 도시계획시설(지하주차장)을 계획·결정하여 115억원의 사업비를 투..

김포시, 세외수입 체납자 신용카드 매출채권 압류 실시

김포시, 세외수입 체납자 신용카드 매출채권 압류 실시

Dec 06, 2023 | Q기자

 

김포시가 세외수입 50만원 이상을 체납한 사업자의 신용카드 매출채권을 압류·추심한다고 밝혔다. 신용카드 매출채권 압류는 전국 금융전산망을 통해 체납자가 운영하는 사업장의 카드가맹점 실적을 조회한 후 각 신용카드사에 결제계좌 압류 촉탁을 의뢰해 체납액에 대한 세외수입 채권을 확보하는 처분이다. 시는 신용카드 매출채권 압류가 납세자의 사업에 직접적인 부담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감안하여 압류조치에 앞서 지난 달 압류예고 통지를 주소지와 사업장으로 각각 발송하고, 이달 말까지 채권 압..

김포시, ‘제28회 중소기업대상’ 수여 기업체 선정

김포시, ‘제28회 중소기업대상’ 수여 기업체 선정

Dec 04,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지난 21일 ‘제28회 중소기업대상’에 7개 기업을 우수기업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김포시 중소기업 대상은 1996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28회째를 맞는 뿌리 깊은 시상으로,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꾸준한 기술개발과 경영혁신을 통해 매출 증대, 고용 창출 등 올해 김포 경제를 빛낸 자랑스러운 지역 대표 기업에게 시상하는 공로상이다. 시상부문은 5개 분야로 창업, 여성기업, 해외시장 개척, 생산성 및 기술혁신, 노사화합 및 고용창출이며 심사는 서류심사와 현..

김포시 고사리 손들의 따뜻한 나눔 시립 호수공원어린이집 바자회 수익금 기

김포시 고사리 손들의 따뜻한 나눔 시립 호수공원어린이집 바자회 수익금 기

Nov 09, 2023 | Q기자

 

시립 호수공원어린이집에서 바자회 수익금 94만7천원을 8일 구래동(동장 김경수)으로 기탁했다. 아직 누군가를 돕는다는 것을 구체적으로 알지는 못하지만 함께 살아간다는 것과 도움이 필요한 사람과는 나누어야 한다는 것을 일찍부터 학습한 어린이들은 앞으로 살아가면서 가장 소중한 것을 이미 실천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김경수 구래동장은 “고사리 같은 손으로 모은 정성들은 지역사회를 지탱하는 가장 소중하고 든든한 버팀목이 될 것이고 함께 살아가는 세상을 가르쳐 주는 어린이집의 교육방침에..

김포시, 철저한 취득세 감면 사후관리 일제조사로 16억원 세수 확보

김포시, 철저한 취득세 감면 사후관리 일제조사로 16억원 세수 확보

Nov 07, 2023 | Q기자

 

김포시, 철저한 취득세 감면 사후관리 일제조사로 16억원 세수 확보! 김포시가 하반기 4개월 동안 취득세 감면 사후관리 일제조사를 통해 취득세 229건, 지방세 16억원의 세수를 확보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취득세 감면 사후관리 조사대상으로 자경농민, 농업회사법인, 지식산업센터, 임대사업, 매매상품용차량, 장애인·국가유공자·다자녀 차량 감면 등 취득세 감면 전반에 대하여 일제조사를 실시했다. 조사결과 감면 유예기간 내 매각에 의한 부과는 120건(52.4%), 타용도 사용에 ..

김포시 장기도서관 미래에셋자산운용과 함께하는  「우리아이 경제교실」 운영

김포시 장기도서관 미래에셋자산운용과 함께하는 「우리아이 경제교실」 운영

Nov 06, 2023 | Q기자

 

김포시 장기도서관(관장 이연화)은 11월 26일(일) 오후 2시에 초등학생 3~6학년을 대상으로 「우리아이 경제교실」을 운영한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의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공공도서관 등 공공기관과 함께 유아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경제교육을 진행한다. 교재와 활동 교구를 활용하여 소득·소비 개념을 알아보고, 달라진 경제·금융 환경에서의 돈 관리 방법을 습득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프로그램 신청은 11월 7일(화) 10시부터 김포시 평생교육 통합플랫폼(https:/..

김포시, 현년도 세외수입 징수대책 보고회 개최

김포시, 현년도 세외수입 징수대책 보고회 개최

Oct 27, 2023 | Q기자

 

김포시가 지난 10월 26일 지방재정 확충 및 체납액 해소를 위해 “현년도 세외수입 징수 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엄진섭 부시장 주재로 현년도 세외수입 미수액이 높은 9개 부서가 참석해, 세외수입 징수 현황에 대한 전반적인 보고와 함께 미수납액 원인분석 및 향후 징수 대책 등을 논의했다. 김포시는 연말까지 지속적인 납부 독려 및 신속한 체납처분 등으로 강력한 징수활동을 추진하고, 생계형 체납자에게는 분할 납부를 유도하는 등 체납자별 맞춤형 활동으로 세외수입..

김포시 2023년 하반기 찾아가는 소상공인 현장상담소 개최

김포시 2023년 하반기 찾아가는 소상공인 현장상담소 개최

Oct 12,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지역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반기 찾아가는 현장상담소를 개최했다. 10월 11일에 열린 현장상담소는 김포시 소재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이루어졌으며 오전에는 사우동에서 오후에는 고촌읍에서 각각 진행했다. 찾아가는 소상공인 현장상담소는 관계기관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김포센터, 경기신용보증재단 김포지점,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북서센터 등 3개 기관과의 협업으로 진행됐으며 방문한 소상공인의 애로사항 청취, 대출 상담, 소상공인 지원사업에 대한 질의‧답변 형식..

김포시, 경제위기 ‘선택과 집중’으로 돌파한다

김포시, 경제위기 ‘선택과 집중’으로 돌파한다

Sep 21, 2023 | Q기자

 

전국적인 경제 위기 속 김포시가 ‘선택과 집중’으로 효율적 예산 구성에 나선다. 김포시는 2024년 지방세 세입 목표액을 3,913억원으로 전망했는데 이는 올해 본예산 4,202억원 대비 289억원, 추경예산 4,097억원 대비 184억원 감소한 규모다.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세입여건의 어려움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세수확보를 위한 방안강구에 총력을 기하는 한편, 세출 역시 효율성을 기하겠다는 방침이다. 김포시는 지방세법 개정사항, 세목별 세액증감률, 부동산 공시가격 변동률, 경..

“아시아 시장 개척” 김포시 중소기업 박람회참가,  유통 판로 확대 기대

“아시아 시장 개척” 김포시 중소기업 박람회참가, 유통 판로 확대 기대

Sep 15,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9월 14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JCC 전시장에서 ‘2023 자카르타 국제프리미엄 소비재전’에 김포시 기업인들이 참여하여 수출판로 개척을 위해 매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 참여 주체는 김포시로 김포상공회의소와 경기중소벤처기업연합회가 주관하여 된 금번 박람회에 관내 기업체는 서울제과, 위덴주식회사, ㈜ 한일파테크,(주)올팩코리아, ㈜이든팜, ㈜드림세프, ㈜한빛코리아,(주)예팜으로 총 8개 기업이 참여하였다. 9월 14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개최되는 ..

김포시, 미취업 청년 어학.자격시험 응시료  지원 사업 2차 대상자 모집

김포시, 미취업 청년 어학.자격시험 응시료 지원 사업 2차 대상자 모집

Sep 07,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청년 어학·자격시험 응시료 지원 사업 2차 대상자를 오는 10월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1차에 신청하지 못한 청년들이 2차 신청 기간인 2023년 10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 경기도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을 통해 신청하면 주소지·응시서류 등 검토 후 지원 요건이 충족되면 실비로 지급되는 방식이다. 지원 분야는 어학 19종, 국가기술자격 544종, 국가공인 민간자격 95종에 대해 1인당 1회 최대 10만 원씩 3회까지 신청가능하다. 지원 ..

경기도, 김포시 제조업 현장찾아 노동안전지킴이 합동점검

경기도, 김포시 제조업 현장찾아 노동안전지킴이 합동점검

Aug 26, 2023 | Q기자

 

경기도가 25일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김포시 제조업체에 대한 경기도 노동안전지킴이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김포시 양촌읍에 위치한 중소 제조업체 원창진공에서 진행된 이번 합동점검에는 전문가인 노동안전지킴이와 고양노동권익센터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여했다. 또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 도 노동안전과장, 엄진섭 김포시 부시장, 김포시 일자리경제과장 등 도·시군 관계 공무원이 함께 참석했다. 합동점검에서는 제조업 현장에서 자주 일어나는 끼임 사고 예방을 위해 ..

김포시, 올 연말까지 ‘도세 일제조사’

김포시, 올 연말까지 ‘도세 일제조사’

Aug 17,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민선8기 안정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촘촘한 그물망 세원관리’를 목표로, 도세 일제 조사에 들어간다. 지방세 중 세액이 큰 ‘도세(취득세 등)’는 자진신고 해야 하는 세목이나, 자진신고 하지 않았더라도 자체 조사가 이뤄지지 않으면 누락하는 사례가 다수 발생한다. 이에 따라 김포시청 세무2과에서는 ‘촘촘한 그물망 세원관리’를 위해 ‘도세 일제조사’ 계획을 세운 가운데 올 연말까지 미신고 및 과소신고, 납부세액 불일치, 법인 과표누락 등을 중점적으로 들여다..

김포시 경제문화국장, 현장행정으로 관광산업 활성화 모색

김포시 경제문화국장, 현장행정으로 관광산업 활성화 모색

Aug 02, 2023 | Q기자

 

박정애 경제문화국장이 “현장에서 답을 찾겠다”는 자세로 폭염속에서도 김포시 관내 주요 관광지를 찾아 현장행정을 펼쳤다. 지난 1일 박 국장과 관광진흥과장, 사업담당 팀장 등은 애기봉평화생태공원과 DMZ평화의 길 거점센터, 부래도 등을 찾아 지역 내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현장행정을 진행하며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박 국장은 애기봉평화생태공원이 지난 달 24일부터 연중무휴 운영에 들어간만큼 보다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관광객 유치에 힘을 쏟을 것을 주문했다. 또한, 애기봉평화..

김포새일센터, 훈련생 취업 연계 방안 논의의 장 마련

김포새일센터, 훈련생 취업 연계 방안 논의의 장 마련

Jul 21,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18일 김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김포새일센터)에서 ‘온라인 쇼핑몰 관리자 양성과정’ 훈련생들의 취업 연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일자리 협력망 회의’를 개최했다. 온라인 쇼핑몰 관리자 양성과정은 최근 온라인 상품 판매와 마케팅 인력의 수요 증가 추세에 따라 온라인 쇼핑몰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여성인력 양성 및 취·창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경기도와 김포시가 기획한 ‘고학력·고숙련 직업훈련 교육과정’이다. 이번 일자리 협력망 회의에는 아..

[기획보도] 김포시, 산업단지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반시설 확충에 박차

[기획보도] 김포시, 산업단지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반시설 확충에 박차

Jul 14, 2023 | Q기자

 

양촌1 공공폐수처리시설은 2009년에 준공되어 양촌산단 등 김포골드밸리내 6개 산단, 1600여개 업체에서 배출하는 오·폐수를 하루 6,800톤 처리하여 검단천으로 방류하였으나 지역 사회가 발전하며 기업체가 늘어남에 따라 더 이상 오‧폐수 처리용량을 감당 할 수 없는 실정이었다. 김포시(시장 김병수)에서는 이를 타개하기 위해 6월 말에 준공한 학운5‧학운6산단, 열병합발전소 등의 오‧폐수를 처리하는 ‘양촌2 공공폐수처리 시설’을 7월부터 정상 ..

김포시, ‘2023년 중소기업 임차료 지원사업’ 참여기업 2차 모집

김포시, ‘2023년 중소기업 임차료 지원사업’ 참여기업 2차 모집

Jul 08,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관내 중소기업의 노동환경을 개선하고 기업을 경영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2023년 중소기업 노동자 임차료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추가 모집 중이다. ‘중소기업 노동자 임차료 지원사업’은 사업주 명의로 노동자에게 기숙사를 임차해 제공하는 기업에 기숙사 임차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2차 모집의 경우, 기존 전입신고 필수요건을 완화해 더 많은 기업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개선했으며 약 57개 업체를 추가 선발해 지원하게 된다. 지원은 Ⅰ,Ⅱ유..

김포 파인스타, 민스마켓 수익금 215만 원 전액 기부

김포 파인스타, 민스마켓 수익금 215만 원 전액 기부

Jun 20, 2023 | Q기자

 

김포 파인스타는 지난 14일 김포복지재단(대표이사 이병우)에 시민과 함께 진행한 ‘민스마켓’의 수익금 전액인 215만 7,000원을 기탁했다. 주식회사 큰솔에서 1년 네 차례 운영하는 ‘민스마켓’은 지역주민들과 먹거리 부스, 행사 부스, 판매 부스 등을 함께 운영하며 마켓을 통해 거둔 수익금 일체를 어려운 이웃에 기부하고 있다. 참여 주민들은 본 행사뿐 아니라 준비단계까지도 하나의 축제로 여기고 있다. 이번 기탁식에 참석한 주식회사 큰솔 김혁성 이사는 “우리 회사에서는 김..

김포시, 2022년 기준 광업·제조업 조사

김포시, 2022년 기준 광업·제조업 조사

Jun 12, 2023 | Q기자

 

김포시는 이달 15일부터 7월 21일까지 광업·제조업의 구조와 분포, 산업활동 실태 등을 파악하기 위해 ‘2022년 기준 광업·제조업 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2022년 중 1개월 이상 조업실적이 있고, 2022년 말 기준 종사자 수 10인 이상인 관내 사업체 약 1,938개소를 대상으로 한다. 조사항목은 사업체의 연간 출하액 및 수입액, 종사자 수와 연간 급여액 등 총 13개로, 조사원이 직접 사업체를 방문해 조사하는 면접조사와 스마트 조사(인터넷조사, 팩스, 전..

김포시, 2023년 중소기업 노동자 기숙사 임차료 지원사업 시동

김포시, 2023년 중소기업 노동자 기숙사 임차료 지원사업 시동

Jun 08,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관내 중소기업들의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위한 ‘2023년 중소기업 노동자 임차료 지원사업’에 시동을 걸었다. ‘중소기업 노동자 임차료 지원사업’은 사업주 명의로 노동자에게 기숙사를 제공하는 기업에 시에서 월 노동자 임차료 비용을 지원하는 것으로, 올해는 전년 대비 20% 확대한 월 임차비용의 80%까지 지원된다. 특히 금년도부터는 전년도 계속 사업인 시비 사업 외에 신규사업으로 도비 보조 사업이 추가되는 등 지원 규모가 확대됐다. 앞서 김포시는 지난 2..

김포 한강시네폴리스 일반산업단지계획 변경 승인 고시

김포 한강시네폴리스 일반산업단지계획 변경 승인 고시

Jun 01, 2023 | Q기자

 

김포시는 2023년 5월 31일 자로 ‘김포 한강시네폴리스 일반산업단지계획’이 경기도로부터 변경 승인 고시됐다고 밝혔다. 지난 2011년 일반산업단지로 최초 지정된 ‘김포 한강시네폴리스’는 수도권 내 산재한 방송·영상·문화산업의 집적화와 저탄소 녹색성장이 가능한 첨단업종 유치를 목표로 김포시 고촌읍 및 걸포동 일원에 약 116만㎡ 규모로 추진 중인 사업이다. 이번에 주요 변경된 사항은 ▲산업단지 구역계 조정 ▲이주대책 수립 ▲근린공원 추가 확보 ▲공원 하부 지하 주차장 중..

‘2023년 김포 소상공인 우수상품 판매전’ 우천에도 성황

‘2023년 김포 소상공인 우수상품 판매전’ 우천에도 성황

May 31, 2023 | Q기자

 

김포시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서경숙, 이하 연합회)는 지난 27일 사무문화체육광장에서 35개 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김포 소상공인 우수상품 판매전’을 개최했다. 이번 ‘김포 소상공인 우수상품 판매전’은 식전행사로 탈춤, 난타, 노래 등을 선보였다. 이어 오후 2시에는 지역구 국회의원과 경기도의원, 김포시의원, 경기도소상공인연합회장,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사업본부장, 지역 전통시장 상인회장 등 50여 명의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을 개최했다. 개회식 후에는 내외빈들과 시민이..

제24기 김포시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제24기 김포시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May 19,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오는 31일까지 ‘제24기 김포시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오는 6월 1일부터 7월 6일까지 열리는 이번 아카데미는 ‘사회적경제’에 관한 시민들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사회적경제 기업가 발굴을 위해 마련된 것. 전체 교육 강좌는 크게 심화과정I, 심화과정Ⅱ로 구성되어 있다. 심화과정I은 ▲사회적자본과 사회적경제 이해 ▲사회적경제 정책 및 제도 ▲ESG 경영 및 사회혁신 기업 ▲김포시 사회적경제기업가와의 만남 ▲사업계획서 기초 등이며,..

김포시 소상공인, 한 자리 모인다

김포시 소상공인, 한 자리 모인다

May 16,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와 김포시소상공인연합회(회장 서경숙)는 오는 27일 사우문화체육광장에서 지역 소상공인이 참여하는 ‘2023년 김포시 소상공인 우수상품 판매전’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관내 소상공인 우수상품의 전시 판매를 통해 홍보를 강화하고 연합회 회원 간 이업종 교류의 장을 마련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행사는 오전 11시 난타, 초대 가수 공연, 보리떡 만들기 등의 식전 행사를 시작으로 오후 2시 개회식으로 이어진다. 이후 장기자랑, 체험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

김포시 풍무도서관 달밤인문학  투자로 연결하는 경제신문 읽는 법 운영

김포시 풍무도서관 달밤인문학 투자로 연결하는 경제신문 읽는 법 운영

Apr 28, 2023 | Q기자

 

김포시 풍무도서관(관장 이연화)는 5월 달밤인문학 ‘투자로 연결하는 경제신문 읽는 법’을 5월 31일 수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풍무도서관 3층 문화교실에서 대면으로 운영한다. 투자로 연결하는 경제신문 읽는 법은 ‘투자하려면 경제신문’의 저자이자 각종 기관에서 경제신문 읽는 법 강의를 진행해온 국내 최초 경제신문 스크랩 코치인 이수정(크리스탈아카데미 CEO)가 진행한다. 이번 강의는 경제신문 읽기를 어려워하거나, 경제신문 읽기를 배워 나만의 투자 습관을 기르고 ..

김포시-경기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추진

김포시-경기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추진

Apr 26,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경기도에서 주관한 ‘2023년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공모’에서 ‘기중기 조종사 양성과정’ 부문에 선정됨에 따라 도비 1억 1,800만 원을 확보했다고 25일 밝혔다. ‘2023년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공모’는 김포시 관내에 건설인력 수요는 증가하고 있으나 전문인력이 부족해 구인난을 겪는 상황을 해소하기 위한 방안으로, 시는 기중기운전기능사 자격 취득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과정으로 인재 육성 및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겠다는 계..

취업으로 통(通)하는 2023년 김포시 채용박람회 성료

취업으로 통(通)하는 2023년 김포시 채용박람회 성료

Apr 24,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4월 20일 김포생활체육관에서 ‘2023년 김포시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시민들의 열띤 관심 속에 청년부터 중장년까지 650여 명의 구직자가 행사장을 방문,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채용행사에는 30개의 구인업체가 참여해 생산, 관리, 연구, 물류, 회계, 서비스, 전문직 등 다양한 분야의 모집이 이뤄져 399명이 현장면접에 참여했다. 면접 결과 55명이 채용 예정이며, 236명은 향후 추가 면접을 통해 최종 채용 여부가 확정된다. 또한 재..

김포시 ‘2023년 제1회 지역건설산업 발전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김포시 ‘2023년 제1회 지역건설산업 발전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Apr 22, 2023 | Q기자

 

김포시는 지난 20일 ‘2023년 제1회 지역건설산업 발전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대한전문건설협회 김포시협의회, (사)건설기계개별연명사업자협의회 경기도회김포지회, 김포시건설관련기업인협의회, 관내 건설업체 두 곳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으며, 이 자리에서는 이용훈 교통건설국장의 주재로 지역건설산업 관련 현안 사항에 대해 논의됐다. 세부 내용으로는 ▲신규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2023년 상반기 공공사업 현황자료 검토 ▲부서별 관내 건설자재·장비·인력 사용현..

김포시, 소기업 경영 애로사항 들으러 소상공인 곁으로

김포시, 소기업 경영 애로사항 들으러 소상공인 곁으로

Apr 18,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14일 지역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현장상담소’를 개최했다. 이날 현장상담소는 김포시 북부권 소재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오전에는 양촌읍에서, 오후에는 통진읍에서 각각 실시됐다. 이번 현장상담소는 관계기관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김포센터, 경기신용보증재단 김포지점,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북서센터 등 3개 기관과의 협업으로 진행됐으며, 방문한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 청취 및 대출 상담, 소상공인 지원사업에 대한 질의· 답변 형식으로 진행됐다. 현장..

김포시 ‘2023년 주소정보시설 일제조사’ 착수

김포시 ‘2023년 주소정보시설 일제조사’ 착수

Apr 14,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시민들의 도로명주소 사용을 지원하기 위해 ‘주소정보시설 일제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일제조사는 오는 8월 초까지 시행될 예정으로, 조사원들은 도로명판을 비롯한 건물번호판, 기초번호판, 사물주소판, 주소정보안내판 5종류 4만 7,000여 개 주소정보시설의 훼손 유무, 시인성 확보 여부, 설치 상태 등을 살핀다. 전수조사 중 발견한 잃어버렸거나 망가져 조치가 필요한 시설물은 전부 개선된다. 특히 시는 시설물이 강풍 등에 따라 떨어져 발생하는 사고를..

취업으로 통(通)하는 2023년 김포시 채용박람회 개최

취업으로 통(通)하는 2023년 김포시 채용박람회 개최

Apr 08,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2023년 김포시 채용박람회」를 오는 4월 20일 김포생활체육관(마산동)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사회초년생 및 구직자들에게 유용한 재무설계 사전특강을 시작으로 현직자 직무멘토링, 직무적성검사, 퍼스널컬러진단, 이력서 컨설팅 등 취업준비를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와 더불어 구인기업과 취업희망자 간 1:1 현장면접을 진행한다. 일자리 연계와 고용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30개의 구인업체를 모집·선발하여 생산직, 품질관리..

김포, 교통과 미래산업 기반 갖춘 따뜻한 도시로

김포, 교통과 미래산업 기반 갖춘 따뜻한 도시로

Apr 01, 2023 | Q기자

 

김병수 김포시장은 3월 31일 오후 7시, 김포시 고촌읍 소재 아라마리나 문화광장에서 열린 ‘제25회 김포시민의 날 기념식’을 통해 ‘70도시 미래비전’을 선포했다. 김 시장이 매스컴이 아닌 시민들 앞에 서서 ‘70도시 미래비전’을 공개적으로 밝힌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김병수 시장은 “저는 오늘 이 자리를 통해 ‘70만 미래도시’로 도약할 김포의 비전 세 가지를 공유하고자 한다”라며 “첫째, 교통이 확실하게 개선되도록 할 것이며 둘째, 미래산업의 기반을 마련하겠다. 마지막 ..

김포시 소상공인연합회 지난 20일 ‘2023년 정기총회’ 개최

김포시 소상공인연합회 지난 20일 ‘2023년 정기총회’ 개최

Mar 22, 2023 | Q기자

 

김포시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서경숙, 이하 연합회)는 지난 20일 김포시민회관 다목적홀에서 ‘2023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서경숙 회장의 개회선언으로 시작된 이날 정기총회에는 김주영 국회의원을 비롯해 오세희 소상공인연합회 중앙회장, 이상백 경기도소상공인연합회장, 지역 전통시장 상인회장 등 80여 명의 인사가 참석했다. 이날 연합회는 김포시 소상공인의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노력한 김주영 국회의원 등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또 소상공인의 육성‧화합과 권익 증진에 ..

김포여성일하기센터, ‘두근두근 취업준비’ 프로그램 운영

김포여성일하기센터, ‘두근두근 취업준비’ 프로그램 운영

Mar 09,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에서 직접 운영하는 김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14일부터 ‘두근두근 취업준비’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김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김포새일센터’)의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15명 내외 소그룹으로 진행되는 ‘취업준비 교육과정’이다. 2명의 전문 직업상담사가 직업카드와 MBTI 검사 등을 통해 성격 이해, 흥미·적성 검사인 프레디저,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코칭 등으로 대상자에게 맞는 직업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

김포시, 2023년 ‘5개 분야 중소기업 기술지원 사업’ 시동

김포시, 2023년 ‘5개 분야 중소기업 기술지원 사업’ 시동

Mar 08,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관내 중소기업의 기술지원을 위해 경기테크노파크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을 통해 올해 ‘5개 분야 중소기업 기술지원 사업’을 본격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 가운데 ‘기술닥터 지원사업’과 ‘지식재산 창출 지원사업’은 현재 경기테크노파크 홈페이지에서 모집 공고 중이다. 올해 ‘기술닥터 지원사업’은 1단계 현장애로기술지원 32건, 2단계 중기애로기술지원 7건, 단계별 검증지원 3건을 지원한다. 우선 현장애로기술지원은 기업의 애로기술 분야 기술닥터가 연 1..

김포시 “지속가능한 자족기능 확충… 기업하기 좋은 혁신 산업클러스터 구축

김포시 “지속가능한 자족기능 확충… 기업하기 좋은 혁신 산업클러스터 구축

Feb 25, 2023 | Q기자

 

김포시가 시민들과 ‘통(通)’하고 또 ‘통(統)’하는, 이른바 ‘통통(通統)행정’을 선보이고 있다. 통통행정은 김병수 김포시장이 민선 8기 김포시장 취임식 때 언급한 “김포시민의 아침과 저녁을 살피는 친절한 시정을 펼치겠다”는 발언의 연장선상이다. 시는 24일 기업지원 행정⑤ 기업지원 기반 조성 편을 소개했다. 해당 내용은 김포시청 홈페이지 김포소식–김포시 뉴스–ebook–안내자료 게시판의 ‘2023 김포시 중소기업 지원시책’ 책자를 통해서 확인이..

김포시, 지식산업센터 ‘취득세 감면 적정성 여부’ 조사

김포시, 지식산업센터 ‘취득세 감면 적정성 여부’ 조사

Feb 23, 2023 | Q기자

 

김포시는 공평과세와 근거과세 실현을 통해 건전한 납세풍토를 조성하고 조세 정의를 실현하고자 취득세 감면을 받은 지식산업센터 입주 업체를 대상으로 ‘감면 적정성 여부’를 집중적으로 조사할 방침이라고 22일 밝혔다. 이번 실태조사 대상은 김포시 장기동 소재 ▲마스터 비즈파크 ▲G타워 ▲테라비즈 ▲경동미르웰시티 ▲금광테크노밸리 ▲금광하이테크시티, 구래동 소재 ▲디원시티 ▲디원시티 시그니처 ▲샹보르영무파라드김포한강 ▲듀클래스 입주 업체 중 취득세를 감면받은 개인과 법인이다. 지식..

“애로사항을 신속히… 김포경제와 통(通)하는 기업SOS 지원책”

“애로사항을 신속히… 김포경제와 통(通)하는 기업SOS 지원책”

Feb 23, 2023 | Q기자

 

김포시가 시민들과 ‘통(通)’하고 또 ‘통(統)’하는, 이른바 ‘통통(通統)행정’을 선보이고 있다. 통통행정은 김병수 김포시장이 민선 8기 김포시장 취임식 때 언급한 “김포시민의 아침과 저녁을 살피는 친절한 시정을 펼치겠다”는 발언의 연장선상이다. 시는 22일 기업지원 행정④ 기업SOS 지원 편을 소개했다. 해당 내용은 김포시청 홈페이지 김포소식–김포시 뉴스–ebook–안내자료 게시판의 ‘2023 김포시 중소기업 지원시책’ 책자를 통해서 확인이 가..

김포시, 식품위생업소에 1% 저금리 융자 지원식품 제조·가공업소에는 최대

김포시, 식품위생업소에 1% 저금리 융자 지원식품 제조·가공업소에는 최대

Feb 07, 2023 | Q기자

 

김포시는 고물가와 고금리로 어려움을 겪는 식품위생업소의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경기도 식품진흥기금을 재원’으로 1%의 저금리 시설개선자금 및 운영자금 융자를 시행한다. 시에 따르면 생산시설 개선을 희망하는 식품 제조·가공업소에는 최대 5억 원을, 식품접객업소에는 최대 1억 원을 금리 1%, 2년 거치 3년 균등분할 상환 조건으로 융자한다. 위생등급제 또는 모범음식점 지정업소의 경우 운영자금 최대 3,000만 원을 금리 1%에 1년 거치 2년 균등분할 상환 조건으로 지원..

‘2023년 김포 청년 1:1 맞춤형 취업 멘토링’ 참여 청년 모집

‘2023년 김포 청년 1:1 맞춤형 취업 멘토링’ 참여 청년 모집

Feb 06,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청년 취준생(취업준비생) 상당수가 겪는 복합적인 어려움에 공감하는 한편 실질적인 취업 지원을 위해 진로 모색, 취업 역량 강화, 마음 챙김 등을 지원하는 ‘2023년 김포 청년 1:1 맞춤형 취업 멘토링’을 마련하고 프로그램에 참가자를 모집한다. ‘김포 청년 1:1 맞춤형 취업 멘토링 사업’은 취업을 준비 중인 청년들에게 면접뿐 아니라 취업 관련 정보 같은 실무적 컨설팅을 제공하고, 취업 기간에 청년들이 겪는 심리적인 부담감 등에 대한 마음 챙김까지 두..

김포시, 세외수입 과년도 체납징수율 역대 최고 달성  ’21년 57억 이

김포시, 세외수입 과년도 체납징수율 역대 최고 달성 ’21년 57억 이

Jan 28, 2023 | Q기자

 

김포시 세외수입 이월체납액 징수율이 지난 2021년에 24.2%(67억)로 역대 최고치를 달성한데 이어 2022년에도 28%(86억)로 또다시 최고치를 경신했다. 김포시 징수과는 부서별로 관리하던 체납액을 통합 관리함으로써 체납징수 효율을 높이는 한편 세외수입 체납액 중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는 차량 관련 과태료에 대해서는 번호판 영치, 채권압류 등 다양하고 적극적인 징수 활동을 벌여 매년 징수율을 경신할 수 있었다고 27일 밝혔다. 특히 2022년도에는 1억 원 이상 세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