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김포시

김포시 월곶면 새마을남녀지도자회, 도로변 환경정화 활동

김포시 월곶면 새마을남녀지도자회, 도로변 환경정화 활동

Jul 29, 2023 | Q기자

 

월곶면 남새마을지도자회(회장 이영섭, 채인숙)는 지난 26일 회원 약 25명과 관내 도로변과 화단의 제초작업 및 환경정화 활동을 했다. 월곶면 남녀새마을지도자회는 이날 오전 6시부터 10시까지 갈산리 48국도변과 포내리 강화대교 앞 등 5개소에서 무성히 자란 잡초를 제거하고, 무단투기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이른 아침부터 구슬땀을 흘렸다. 이영섭, 채인숙 회장은 “좋지 않은 날씨인데도 월곶면을 위해 이른 아침부터 나와 봉사해 주신 우리 새마을지도자·부녀회장님들께 진심으로 고..

김포시 사우동 통장협의회, 평생학습관 산책로 주변 환경정화 활동

김포시 사우동 통장협의회, 평생학습관 산책로 주변 환경정화 활동

Jun 13, 2023 | Q기자

 

사우동 통장협의회(회장 안병일)는 지난 9일 임시회의 후 통장 20여 명과 함께 사우동 평생학습관 옆 산책로 및 인근 주택가 일대에서 쓰레기를 수거하고 ‘깨끗한 사우동 만들기’, ‘내 집 앞은 내가 청소하기’ 등의 ‘캠페인 활동’을 시행했다. 평생학습관 옆 산책로는 이용객 편의 개선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노후 계단 철거 후 지반을 정리하고, 보행 매트 설치(296㎡), 배수로 정비(40m), 맥문동 식재(2,100주) 등을 통해 기존 산책로 이용환경을 크게 개선한 사업으로..

김포시 고촌읍 남녀새마을지도자회 제초작업 및 환경정화 실시

김포시 고촌읍 남녀새마을지도자회 제초작업 및 환경정화 실시

May 27, 2023 | Q기자

 

고촌읍 남녀새마을지도자회(회장 정지헌, 차은희)는 지역주민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고자, 지난 25일 마을안길 제초작업 및 환경정화를 실시했다. 남녀새마을지도자 회원 20여명은 이른 아침부터 모여 고촌읍 마을안길 1.3km구간의 무성한 잡초를 제초한 뒤, 송풍기와 집게로 정리를 실시하여 쾌적한 산책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정지헌 새마을지도자회장은 “이른 아침부터 잡초 제거 및 환경정화 활동에 동참해주신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

김포시 마산동 새마을부녀회·지도자회 ‘환경정화 활동’

김포시 마산동 새마을부녀회·지도자회 ‘환경정화 활동’

Apr 22, 2023 | Q기자

 

마산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0일 새마을부녀회 및 지도자회와 함께 도로 및 배수로 주변에 투기 된 쓰레기를 거둬내는 등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최근 발생한 침수 피해의 원인 가운데는 이물질에 의한 배수로 막힘 문제가 있었다. 이에 따라 마산동에서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새마을 회원들과 함께 도로변 쓰레기가 많은 지역을 우선 선정해 대대적인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지역 주민들도 이날 환경정화 활동에 동참하기 위해 소매를 걷어 올렸다. 또한 배수로 막힘을 유..

전기 에너지·빛 공해 줄이는 ‘똑똑한 가로등 ON’  김포시, 운양동 행

전기 에너지·빛 공해 줄이는 ‘똑똑한 가로등 ON’ 김포시, 운양동 행

Mar 29,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최신 기술을 활용한 지능형 가로등을 김포시 운양동 행정복지센터 인근 90개소에 시범 설치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능형 가로등’은 지능형 동작센서를 통해 주변을 지나는 물체의 속도를 감지해 빛의 밝기를 조절한다. 차량이나 보행자가 드문 심야에는 빛의 밝기를 낮췄다가 차량이나 사람의 보행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밝기를 높인다. 특히 가로등 정보를 통합모니터링해 조명상태를 실시간 확인할 수 있어 고장이 생겨도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처..

김포시, ‘정치공해’ 꼬리표 단 정당 현수막 손본다

김포시, ‘정치공해’ 꼬리표 단 정당 현수막 손본다

Mar 21, 2023 | Q기자

 

정쟁 유발을 비롯해 시내 미관을 해치는 정당 현수막을 향한 볼멘소리가 전국적으로 증폭하는 가운데, 김포시는 이를 완충하기 위해 ‘정당 현수막 체계적인 관리 및 정비 강화’를 20일 예고했다. 현재 지속적인 단속으로 불법 현수막은 감소 추세에 접어든 반면, 정당 및 공공단체 행사 홍보용 현수막은 증가 추세라는 게 시의 설명이다. 무분별하게 설치된 현수막들은 시민들로 하여금 도시경관 저해를 비롯해 안전위협이라는 우려를 키우는 실정이다. 정치권에서도 정당 현수막이 ▲사전 선거 운동..

김포시 마산동 통장협의회, 봄 맞이 환경정화 활동

김포시 마산동 통장협의회, 봄 맞이 환경정화 활동

Mar 10, 2023 | Q기자

 

마산동 통장협의회는 지난 9일 지역 통장들과 쓰레기 무단투기지역을 중심으로 봄맞이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마산동 통장협의회의 이번 활동은 추운 겨울을 지나 따뜻한 봄을 맞아 동네 곳곳에 방치된 쓰레기 등을 처리하는 한편 재활용 분리수거 독려 등을 위한 것으로, 마산동을 깨끗하게 유지하기 위해 통장협의회에서 늘 솔선수범하고 있다. 강영화 마산동장은 “매년 진심을 가지고 열정적으로 활동해주시는 통장님들에게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모든 주민이 함께 할 수 있는 지역이 되기..

김포시 사우동 통장협의회, 새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및 캠페인

김포시 사우동 통장협의회, 새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및 캠페인

Mar 10, 2023 | Q기자

 

사우동 통장협의회(회장 안병일)는 지난 8일 통장협의회 임시회 후 주민 이용이 많은 사우근린공원 및 인근 상가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새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활동에는 통장 20여 명이 참여해 겨우내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하는 한편 ‘재활용품 분리배출’, ‘내 집 앞은 내가 청소하기’, ‘깨끗한 사우동 만들기’와 같은 캠페인을 벌였다. 이영란 사우동장은 “통장님들께서 마을별로 청소해 주신 덕에 사우동 거리가 정말 깨끗해졌다”라며 감사 인사를 전한..

김포시 고촌읍 이장단협의회 ‘봄맞이 제방도로 환경정화’ 활동

김포시 고촌읍 이장단협의회 ‘봄맞이 제방도로 환경정화’ 활동

Mar 08, 2023 | Q기자

 

고촌읍 이장단협의회(회장 최종원)는 지난 7일 ‘봄맞이 제방도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한 고촌읍 이장단협의회는 제방도로변 6km를 2개 구간으로 나눠 이동하며 도로변에 무단 방치된 생활 쓰레기와 폐비닐 등을 수거하는 등 지역 주민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려는 노력을 기울였다. 마을의 한 이장은 “이번 작업으로 도로변에 지저분하게 쌓인 쓰레기를 제거해 깨끗한 도로변을 만드는 데 일조한 것 같아 땀 흘린 보람을 느낀다”라며 “앞으로도 환경정화 ..

김포시, 연안정화의 날 맞아 ‘해양환경정화’ 활동

김포시, 연안정화의 날 맞아 ‘해양환경정화’ 활동

Nov 21, 2022 | Q기자

 

김포시는 지난 18일 ‘연안정화의 날’을 맞아 대곶면 대명항에서 ‘해양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했다. 김포시, 김포도시관리공사, 지역주민 등 10여 명이 참여한 이번 활동은 폐어구, 폐스트로폼, 어망 및 기타해양쓰레기 등 약 2톤을 비롯해 조업중 인양쓰레기 수매사업을 통해 약 1톤의 총 3톤의 해양쓰레기를 처리하는 성과를 올렸다. 김포시는 매달 셋째 주 금요일에 연안정화의 날 활동을 전개해 현재까지 14톤 이상의 해양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항·포구 등에서 유입되는 쓰레기를 수거..

김포시 장기동 통장단 협의회,  가을철 낙엽청소 및 환경정화 활동 실시

김포시 장기동 통장단 협의회, 가을철 낙엽청소 및 환경정화 활동 실시

Nov 10, 2022 | Q기자

 

장기동(동장 한흔지)은 가을철 막바지를 맞아 장기동 통장단과 함께 낙엽청소와 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최근 바람 부는 날씨 탓으로, 마을 안길 곳곳에 떨어진 나뭇잎이 많아 통행을 방해하고 미관을 저해하는 등 주민 불편이 발생하였다. 이에 장기동 통장단이 솔선수범하여 낙엽 청소 및 환경정화 활동을 하였다. 주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인도 주변과 상가 주변 은행나무 길을 중심으로 미끄럼을 유발하는 낙엽을 치우고, 생활 쓰레기를 정비하는 등 한껏 쾌적한 가로환경을 위..

김포시 도시안전정보센터 ‘대시민 환경정화’ 활동

김포시 도시안전정보센터 ‘대시민 환경정화’ 활동

Oct 12, 2022 | 기자

 

도시안전정보센터(센터장 김진석)는 지난 7일 ‘대시민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대시민 환경정화 활동’은 도시안전정보센터 소속 공무원 12명 전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가운데 이뤄졌다. 주요활동은 운유지하차도와 인접한 도시안전정보센터 주변의 예초작업 및 칡넝쿨 제거 등이다. 활동을 마친 공무원들은 센터 주변을 지나는 주민들에게 향상된 미관을 제공할 수 있게 된 것은 물론 깨끗한 김포 이미지를 위해 일조했다는 사실에 뿌듯해했다. 도시안전정보센터 김진석 센터장은 “..

김포시 장기동 새마을회, 추석맞이 가을꽃 식재 및   환경정화 활동 실시

김포시 장기동 새마을회, 추석맞이 가을꽃 식재 및 환경정화 활동 실시

Sep 09, 2022 | 기자

 

장기동(동장 한흔지)과 장기동 새마을회(회장 배상협, 양계심)는 이번 7일(수)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깨끗한 환경으로 맞이하기 위한 가을꽃 식재 및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가을꽃 식재지역은 48국도변 지역으로 여름기간동안 시민들의 눈을 즐겁게 해주던 페츄니아를 칼랑코에로 재식재하여 주민들에게 다가오는 가을의 청취를 느낄수 있게 하였다. 또한 장기동 행정복지센터 택지 지역에 대한 환경정화 활동을 시행하여 추석기간 김포를 방문하는 귀성객들에게 깨끗한 김포의 ..

김포시 장기동 통장단협의회, 추석맞이 환경정화 활동 실시

김포시 장기동 통장단협의회, 추석맞이 환경정화 활동 실시

Sep 09, 2022 | 기자

 

장기동(동장 한흔지)과 장기동 통장단협의회(회장 이종수)는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지난 7일(수)에 쓰레기 무단투기 취약지역에 대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환경정화 활동은 장기동 통장단협의회 30명이 참여하였으며 옹주물로 김포대수로 주변에 대해 정화 활동을 실시하였다. 해당 지역은 그동안 도로 인근 풀숲에 버려진 폐기물로 동네 미관을 해치고 있었으나 이번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주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종수 장기동 통장..

김포시 사우동, 추석맞이 대대적인 환경정화 활동 실시

김포시 사우동, 추석맞이 대대적인 환경정화 활동 실시

Sep 09, 2022 | 기자

 

사우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영란)는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동 유관단체와 함께 ‘추석맞이 환경정화 활동’을 대대적으로 실시했다. 이번 정화활동은 여름철 호우로 토사, 낙엽 등으로 꽉 막혀있던 장릉쉼터 주변 배수로 준설, 상가 밀집지역 및 마을안길 등 사우동 일대의 각종 쓰레기 수거, 주민들의 이용이 빈번한 공원 환경정비 등 추석 명절을 앞두고 주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동 유관단체가 자율적으로 합심해 실시했다. 이번 환경정화활동에 참여한 단체는 통장협의회(회장 김..

김포시 맑은물사업소, 추석맞이 ‘아름다운 동행’ 환경정화

김포시 맑은물사업소, 추석맞이 ‘아름다운 동행’ 환경정화

Sep 08, 2022 | 기자

 

김포시 고촌읍을 대표하는 지방공기업인 김포시 맑은물사업소(소장 임헌경)가 지역사회의 깨끗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제11호 태풍 힌남노와 수도권 집중 호우로 인해 찢긴 현수막과 떨어진 나뭇가지는 차량 통행 및 보행 안전에 위험을 주고 있었다. 7일 사업소 전 직원은 특보가 해제되자 추석 연휴 귀성객을 맞이해 당산미 산책로, 48번 국도변, 마을안길 등 3구역으로 나눠 대대적인 환경정화를 했다. 임헌경 소장은 “이번 환경정화 활동은 강풍과 호우로 인한 지역주..

김포본동 주민자치회 추석맞이 환경정화 활동

김포본동 주민자치회 추석맞이 환경정화 활동

Sep 07, 2022 | 기자

 

김포본동 주민자치회는(회장 허현자) 지난 6일 추석 명절을 맞아 쓰레기 취약지역인 우저서원에서 나진천 산책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관내 쓰레기 취약지역에 적치돼 있는 각종 쓰레기를 치워 깨끗한 거리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허현자 주민자치회장은 “추석맞이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무엇보다 지역을 위해 봉사할 수 있어 보람된다.”며, “태풍도 지나가고, 자치위원들의 손길로 좀 더 깨끗한 거리를 보니 뿌뜻함을 느낀다.”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