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김포시

김포시, 안전취약계층 대상 최초 찾아가는 교육 스타트

김포시, 안전취약계층 대상 최초 찾아가는 교육 스타트

Apr 04, 2024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2024년 4월 3일, 김포시 최초로 ‘찾아가는 안전취약계층 안전교육’을 개시했다. 첫 교육으로는 비발디키즈 어린이집에서 “놀이안전”에 대하여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일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위험 상황에 대비하고, 특히 묻지마 범죄에 대한 행동 요령을 함께 교육함으로써 시민들의 안전 의식을 강화하고자 기획됐다. 찾아가는 안전교육은 김포시 관내 노인, 어린이, 장애인, 여성 등 안전에 취약할 수 있는 교육이 필요한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진..

김포시민 취·창업 유망직무 교육지원을 위한 김포시 5060 역량강화 지원

김포시민 취·창업 유망직무 교육지원을 위한 김포시 5060 역량강화 지원

Apr 04, 2024 | Q기자

 

김포시가 관내 5060 중장년 역량강화를 위하여 오는 4월 23일부터 25일까지 2024년 김포시 5060 역량강화 지원사업을 수행할 보조단체를 모집한다. 모집규모는 2개 단체에 각 1천만원을 지원하며, 지원 자격은 비영리법인 또는 비영리민간단체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공모 분야는 관내 5060 중장년을 대상으로 바리스타, 한국전통음식전문가, 베이비시터 등 전문가 및 자격증 취득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역량강화 교육이다. 시는 평생교육 공공서비스 제공을 통한 중장년 역량강화..

김포시, 2024년 농기계 안전사용 교육 마무리

김포시, 2024년 농기계 안전사용 교육 마무리

Mar 26, 2024 | Q기자

 

김포시 농기계임대사업소가 지난달 15일 농용굴삭기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3월 21일까지 ‘농기계 안전 사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활용도가 높고 사고 발생률이 높은 3개 기종에 대해 ▲ 농용굴삭기 기초운행 ▲ 보행관리기 기초운행 ▲ 소형트랙터 기초운행 교육을 실시했으며, 이론교육과 농기계 상‧하차, 운전실습, 농작업실습, 안전사고 예방 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특히 올해는 여성농업인 농기계 안전사용 교육을 신설해 농용굴삭기, 보행관리기, 채소이식기 등 3개..

김포시 5급이상 공무원 ‘성매매.가정폭력 예방 교육 실시’

김포시 5급이상 공무원 ‘성매매.가정폭력 예방 교육 실시’

Mar 26, 2024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지난 25일(월)에 5급이상 공무원을 대상으로 성평등 인식 제고 및 건전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성매매‧가정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성매매‧가정폭력 예방교육은 성매매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가정폭력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법정 의무교육이다. 폭력예방 전문강사를 초청해 진행한 이날 교육은 간부공무원 86명이 참석했으며, 성매매‧가정폭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사례중심의 설명과 성..

김포시 고촌도담수영장, ‘생존수영 교육수영장 안전기관 인증’ 갱신

김포시 고촌도담수영장, ‘생존수영 교육수영장 안전기관 인증’ 갱신

Mar 25, 2024 | Q기자

 

김포도시관리공사(사장 이형록) 고촌도담수영장이 지난 18일 ‘생존수영 교육수영장 안전기관 인증’을 갱신했다. 2023년부터 관내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생존수영 및 응급처치에 관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고촌도담수영장은 ‘생존수영 교육수영장 안전기관 인증’ 갱신을 통해 생존수영 전문기관의 입지를 강화할 예정이다. ‘생존수영 교육수영장 안전기관 인증’은 생존수영 전문협회부터 △안전용품 구비 △실내외 안전성 △교육 적합성 △위생 청결성 △생존 수영 지도사 배치 등 총 15개..

김포시, 농작업 안전재해 예방교육 성료

김포시, 농작업 안전재해 예방교육 성료

Mar 22, 2024 | Q기자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진관)가 지난 21일 김포시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관내 농업인 및 시민 98명을 대상으로 안전한 농작업 실천을 위한 예방교육을 추진했다. 이날 교육은 농업인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농작업을 실천할 수 있도록 재해 및 농기계 사고, 농작업 관련 질환 등의 예방교육과 함께 응급상황 실습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교육에 참여한 농업인들 모두 심폐소생술(CPR) 직접 실습해보았으며, 개인별 응급처치키트를 제공했다. 아울러 교육을 수료한 교육생들은 농업인 안전보..

김포시 공원 이용객의 안전을 위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실시

김포시 공원 이용객의 안전을 위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실시

Mar 21, 2024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20일 김포시 전역의 공원 현장관리 업무를 맡고 있는 공무직 및 기간제근로자 총 43명을 대상으로 김포소방서에서 추진 중인 캠페인 「알리고 인지하고 체험하고 살리고 김4 GO! CPR 챌린지」 교육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근 공무원, 경찰관, 군인 등의 현장 대응으로 시민들의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사례가 늘고 있음에 따라, 공원 이용객의 응급상황 발생 시에도 공원 근로자들의 신속하고 침착한 응급처치를 통해 시민들을 지키기 위해 실시하게..

김포시 2024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대상자 사전교육 개최

김포시 2024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대상자 사전교육 개최

Mar 19, 2024 | Q기자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진관)가 지난 3월 18일,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2024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7개분야 37개사업에 선정농가 및 단체 60여명을 대상으로 보조금 집행 절차 및 준수사항, 사업별 세부추진 사항에 대하여 사전교육을 실시했다.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은 농촌진흥청 등에서 개발된 농업신기술을 농가에 적용하는 사업으로 농업인의 안정적 생산기반조성과 친환경 고품질 농산물 생산, 경영비 절감 등 농업인 소득향상을 위해 추진되고 있다. 이번 사전교육은 사업추..

김포시 지방보조금 부정수급 예방위한 실무교육 실시

김포시 지방보조금 부정수급 예방위한 실무교육 실시

Mar 19, 2024 | Q기자

 

김포시가 지난 3월 15일 지방보조사업 담당자 및 민간보조사업자 269명을 대상으로 2024년 지방보조금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정부의 지방보조금 관리강화 기조에 따라 ’24년 김포시 보조금 관리 강화방안, 지방보조사업 추진 시 주요주의사항, 부정수급 시 제재사항, ‘24.1월 전면개통한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 보탬e에 대한 시스템 교육 순으로 이뤄졌다. 특히 민간지방보조사업자는 ’24년 1월 전면개통한 보탬e 시스템 사용이 의무화됨에 따라 초기에 시스템의 안정적인..

김포시보건소 북부보건센터 「고혈압·당뇨병 표준화 교육」 운영

김포시보건소 북부보건센터 「고혈압·당뇨병 표준화 교육」 운영

Mar 12, 2024 | Q기자

 

김포시보건소(소장 최문갑) 북부보건센터가 4월 초부터 북부 5개 읍·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고혈압·당뇨병 표준화 교육」을 운영한다. 통계청 통계(2022년)에 따르면 심뇌혈관질환은 전체 사망원인의 1/5을 차지할 정도로 질병부담이 큰 주요 사망원인으로, 심뇌혈관질환의 선행질환인 고혈압·당뇨병 교육를 통해 건강행태개선과 만성질환 관리에 힘쓸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4월 초부터 11월 말까지(7~8월 제외) 매주 1회, 4주를 1기로 총 6기에 걸쳐 진행되며, 만30세이상 ..

경기도교육청, 김포 솔터고 교육 현장 방문  새 학기 교육과정 안정적 운

경기도교육청, 김포 솔터고 교육 현장 방문 새 학기 교육과정 안정적 운

Mar 09, 2024 | Q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8일 김포 솔터고등학교의 안정적인 교육과정 운영과 학생의 학습권 보장에 적극 힘써 나가기로 했다. 김송미 제2부교육감은 이날 교육과정정책과 관계자와 함께 학교를 방문해 현장을 격려하고 교육과정 운영 상황을 세밀하게 살폈다. 솔터고는 지난 1월 발생한 화재로 인근에 위치한 운유고등학교(교장 이성미)에서 새 학기를 시작했다. 운유고 여유 교실을 활용해 현재 3학년은 전면 등교수업을, 1, 2학년은 격주로 등교수업과 실시간 쌍방향 원격수업을 병행하고 있다..

김포시 마늘, 오이, 토마토 재배기술 교육 성료

김포시 마늘, 오이, 토마토 재배기술 교육 성료

Mar 08, 2024 | Q기자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진관)가 2월 22일부터 3월 7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3회 구근류, 과츤 채소 재배기술 교육을 실시했다. 총 100여명의 농업인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교육은 지오텍 권영석 대표의 마늘, 양파교육을 시작으로 열렸다. 이어서 드림 농업 컨설팅 최석우 대표의 시설오이교육이 진행됐고, 마지막으로 충남도립대학교 스마트팜학과 이문행 교수의 시설토마토교육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교육은 농업인들이 각 작목별 품종특성, 토양관리, 비료시비, 수분관리, 양액재배..

김포시, 2024년 문화관광해설사 신규양성교육대상자 모집

김포시, 2024년 문화관광해설사 신규양성교육대상자 모집

Mar 08, 2024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관광객들에게 김포의 문화·역사·관광지에 대한 전문적인 해설을 제공하는 문화관광해설사를 신규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공고일(2024.3.8.) 현재 김포시 주민등록 및 거주자로 만19세 이상인 신체 건강한 사람 ▲자원봉사자로서 의지와 사명감을 갖춘 사람 ▲김포시 문화ㆍ관광, 역사ㆍ자연 등에 대한 기본적인 소양 및 정확한 언어 구사 능력을 갖춘 사람으로 관광 서비스 정신을 가진 성인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관련학과 전공자 또는 ▲외국어 능통자 ▲수화 가능..

김포시,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245명 응급처치 교육 실시

김포시,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245명 응급처치 교육 실시

Mar 05, 2024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지난 28, 29일 어린이 놀이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해당 교육은 관련법에서 정한 법정 의무교육으로, 학원과 어린이집 등 13세 미만 어린이가 주로 이용하는 시설의 종사자는 응급처치 실습을 포함한 어린이 안전교육을 매년 4시간 이상 받아야 한다.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245명이 참여한 이번 과정은 ▲응급상황 행동요령 ▲주요 내·외과적 응급처치 이론 ▲영아·유아·소아 대상 기도폐쇄 대처방법 및 심폐소생술 실습 등의 내용으로 구성..

김포시, LPG충전소 안전 특별교육 실시

김포시, LPG충전소 안전 특별교육 실시

Feb 26, 2024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지난 2월 22일(목) 시민회관 3층 다목적홀에서 김포시 관내 충전소(15개소) 및 벌크로리 보유 판매업소(6개소) 대표자 및 안전관리책임자 30여명을 대상으로 ‘LPG 충전소 안전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한국가스안전공사 주관의 이번 교육은 지난 1월 1일 강원도 평창군 소재 LPG충전소에서 벌크로리 이입작업 과정 중 가스 누출로 인한 폭발사고가 발생함에 따라, 유사 사고를 재발방지 하고자 작업 시 안전 사항 등을 주안점을 두고 실시했다. 한국가스안..

김포시 미래준비형 진로교육의 선두주자 『창의융합 서포터즈』 위촉식 개최

김포시 미래준비형 진로교육의 선두주자 『창의융합 서포터즈』 위촉식 개최

Feb 23, 2024 | Q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심상연) 진로체험지원센터가 미래준비형 진로교육 실현을 위한 창의융합 서포터즈를 모집하고 그에 따른 위촉식을 개최했다. 올해 서포터즈는 디지털 확산 등에 따라 과학·정보 관련 분야에 지속적 관심 및 수요 증가에 부응하고자 창의융합분야에 기본적인 소양은 물론 모든 청소년이 내 아이와 같은 마음으로 봉사하고자 하는 분들로 구성됐다.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는 현대사회에서 청소년들이 스스로 진로를 고민하고 능동적으로 미래를 선택할 수 있는 여건과 환경을..

민방위 대비태세에 진심인 김포시, 2024년 상반기 민방위교육 실시

민방위 대비태세에 진심인 김포시, 2024년 상반기 민방위교육 실시

Feb 21, 2024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민방위 대비태세 강화를 위해 2024년 민방위 교육을 실시한다. 2024년 민방위 집합교육은 민방위대 편성 2년차 이하 대원 대상으로 2월26일부터 4월30일까지 연간 4시간을 시청 내 민방위 재난실전훈련센터에서 실시하며, 교육은 민방위 소양교육, 심폐소생술, 화생방, 교통안전 등 체험·실습으로 진행된다. 평일 참석이 어려운 대원들을 위해 일요일 2회(3.24.일, 4.28.일)와 야간 1회(4.25.목)를 개최하여 대원들의 편의를 제공코자 하며, ..

김포시, ‘2024년 새내기 맞이하기’ 교육 실시

김포시, ‘2024년 새내기 맞이하기’ 교육 실시

Feb 16, 2024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지난 2월 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간 신규공직자 54명을 대상으로 ‘2024년 새내기 맞이하기’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공직의 첫걸음을 내딘 신규공직자의 신속한 조직적응을 지원하고 공직자로서의 자부심을 불어넣기 위해 추진됐다. 교육과정은 초임 공직자에게 꼭 필요한 기본소양교육으로, 공직생활, 공직가치, 행정실무 등 총 3개 분야에 대하여 인사운영, 공직자 청렴, 복무관리 등 총 11개 과정이 진행됐다. 강사는 해당 직렬별 실무경험이..

김포시 원예작물 재배기술 교육 받으러 오세요

김포시 원예작물 재배기술 교육 받으러 오세요

Feb 15, 2024 | Q기자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진관)가 지난 2월 14일부터 2024년도 원예작물인 채소, 과수, 화훼분야 품목별 재배기술 교육을 시작했다. 첫날 실시한 포도 재배기술 교육은 김포시포도연구회원을 주축으로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을 꽉 채울정도로 많은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2022년 충청북도농업기술원 포도연구소장으로 퇴직한 이석호 박사를 모시고, 김포의 대표 포도품종인 캠벨얼리에 대한 신초와 결실관리 기술, 최근 인기가 급상승한 샤인머스캣의 정형과 생산과 생육관리 기술 및..

김포시 농촌체험·관광농장 운영 전문성 강화교육 개최

김포시 농촌체험·관광농장 운영 전문성 강화교육 개최

Feb 08, 2024 | Q기자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진관)는 농촌체험 관광농장 운영자들이 시민들에게 질 좋은 농촌체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농장관리 및 프로그램 운영 전문성 강화교육을 개최한다. 교육 시간은 오는 2월 15일, 22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통진읍 행정복지센터 강당에서 2일간 진행하며, 농업인이 아니어도 농촌체험에 관심 있는 분들은 누구든지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첫날인 15일은 농지 관련 상담사이트를 운영하는 김영남 행정사가 농지법 등 농업인이 알아야 할 현행법규에 대한 특강, ..

김포시, 2024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성료

김포시, 2024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성료

Jan 31, 2024 | Q기자

 

김포농업의 힘찬 도약과 희망 창조를 위해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진관)에서 실시한 ‘2024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이 15일간의 대장정을 마쳤다. 1월 16일부터 30일까지 실시된 이번 교육은 벼농사, 고추, 드론이론, 농기계 4과정 9회에 걸쳐 실시되었으며, 계획인원 605명을 훨씬 초과하는 1,095명의 농업인이 참여하여 뜨거운 배움의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 올해 교육의 특징은 국내외적 농업환경의 변화 속에 농업인들이 희망을 가지고 영농에 종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김포시 공원관리원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특별산업안전·보건교육 실시

김포시 공원관리원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특별산업안전·보건교육 실시

Jan 31, 2024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지난 1월 25일(목) 공원관리과에서 근무하고 있는 공원관리원(공무직 및 기간제 근로자 21명)을 대상으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특별산업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특별교육은 공원·녹지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사전 예방하고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을 위하여 고용노동부 지정 외부 안전관리 전문기관에 위탁실시했다. 중점 교육내용은 ▲농약 등 물질안전보건자료의 중요성과 업무관리상태 확인 및 점검 ▲3대 사고유형과 8대 요인 파악 및 예방법..

김포시 5급이상 공무원 ‘성희롱.성폭력 예방 서약식 및 교육 실시’

김포시 5급이상 공무원 ‘성희롱.성폭력 예방 서약식 및 교육 실시’

Jan 30, 2024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지난 29일, 5급이상 공무원을 대상으로 성인지 감수성 향상 및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은 양성평등기본법, 성폭력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 여성가족부 폭력 예방 교육 운영 지침 등에 따른 법정 의무교육이다. 교육에 앞서 성차별 없는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직장내 성희롱‧성폭력 예방을 위한 간부공무원 서약식’을 하였고 간부공무원 실천선언문 낭독..

김병수 김포시장, “2024년 교육,문화,관광 분야 행정역량 강화”

김병수 김포시장, “2024년 교육,문화,관광 분야 행정역량 강화”

Jan 30, 2024 | Q기자

 

김병수 김포시장이 29일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며 “2024년에는 교육, 문화, 관광 분야에 행정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애기봉생태공원, 라베니체, 경인아라뱃길 활성화, 야간도시 조성 등 축제, 관광유입 요인 개발 등 다양한 컨셉의 문화관광 도시 조성과 서해 활용 방안 및 바다를 이용한 해양도시로 나아갈 수 있는 정책개발과 비전전략을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또한, 수영장 등 체육시설 개방은 시민이 원하는 시간에 이용이 가능하도록 최소 매주 공휴일은 계속해서 개..

안전에 진심인 김포시, 기관 협업 안전교육 첫발

안전에 진심인 김포시, 기관 협업 안전교육 첫발

Jan 24, 2024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지난 22일 지역 안전교육의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추진을 위해 민간 전문가와 시청 관련부서 및 유관기관이 참여하는 ‘김포시 안전교육 추진 회의’를 진행했다. 이번 회의는 지역사회에 산재한 안전교육 현황을 확인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활성화하고자 개최됐으며, 참석자들은 각자의 분야에서 축적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김포시는 이번 회의를 통해 안전교육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반영해 교육 프로그램을 개선하고 보완할 계획이..

김포시, 읍면동 인허가 담당자 대상  계약심사 및 청렴 교육 실시

김포시, 읍면동 인허가 담당자 대상 계약심사 및 청렴 교육 실시

Jan 22, 2024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지난 19일, 읍면동 인허가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2024년 계약심사 및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건설도로과 직원 및 읍면동 공사 실무 담당자 1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종합청렴도 측정 설명, 청탁금지법 사례 공유, 계약심사제도, 업무처리 절차, 심사사례 순으로 진행됐다. 이기욱 감사담당관이 직접 종합청렴도 및 청탁금지법 관련 사항에 대해 교육을 진행했으며, 2023년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취약했던 인허가 업무 분야에 ..

김포시 고촌도서관 부모교육 프로그램 「아이의 마음과 소통하는 부모 대화법

김포시 고촌도서관 부모교육 프로그램 「아이의 마음과 소통하는 부모 대화법

Jan 18, 2024 | Q기자

 

김포시 고촌도서관이 2월 14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약 2시간 동안 고촌도서관 7층 세미나실에서 「아이의 마음과 소통하는 부모 대화법」을 주제로 부모교육 강의를 진행한다. 『내 아이를 위한 주의력 수업』, 『4~7세보다 중요한 시기는 없습니다』, 『따뜻하고 단단한 훈육』, 『엄마의 말 공부』 등 다수의 육아관련 책을 출간한 부모교육 전문가이자 베스트 셀러 작가인 이임숙 소장과 함께 한다. 성장시기별 발달 심리 이해를 기반으로 아이의 마음을 치유하고 소통하는 부모 대화법..

김포시, 2024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실시

김포시, 2024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실시

Jan 09, 2024 | Q기자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진관)가 새해농업인실용교육으로 갑진년 김포 농업의 활기찬 새 출발의 문을 연다. 2024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1월 16일부터 1월 30일까지, 기간 중 4개 과정을 9회에 걸쳐 관내 농업인, 귀농 예정자, 농업 분야에 관심 있는 도시민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본격적인 영농철에 앞서 매년 1~2월에 시행하는 교육으로 지난해 영농현장에서 발생된 문제점을 보완하고 작목별 전문성과 현장경험이 접목된 재배기술 중심의 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 후..

김포시 민원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한 2023년 민원담당자 친절 교육 실시

김포시 민원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한 2023년 민원담당자 친절 교육 실시

Dec 28,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지난 27일 민원 접점부서 및 국민신문고 접수 상위부서 민원 담당 공무원 50여명을 대상으로 2023년 민원 담당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친절교육은 KTis 정소진 선임 강사를 초빙해 2023년 김포시 민원 만족도 조사 결과 공유 및 ‘일잘러’ 공무원의 친절 민원응대 비결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정소진 강사는 일잘러 공무원의 친절 민원응대 비결로 ①공무원의 친절마인드, ②민원인을 배려하는 언어 표현 응대·상황별 응대 표현, ③특이민원 응대요령 등을 ..

김포시 공정하고 형평성 있는 복지수혜자 선정 위한 중복지원 방지 관리방안

김포시 공정하고 형평성 있는 복지수혜자 선정 위한 중복지원 방지 관리방안

Dec 18,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지난 12월 15일(금) 읍면동 이웃돕기 담당직원 및 김포복지재단 직원을 대상으로 복지대상자의 중복지원 방지를 위한 관리방안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김포복지재단과 읍면동에서 자체 시행하는 이웃돕기 등의 복지사업에서 수혜대상자의 자료공유 한계에 따른 중복지원이 발생하는 부분에 대하여 읍면동 직원에게 행복e음(사회복지통합정보시스템)상 시스템 입력방법과 등록된 자료의 활용 등을 교육하는 시간을 가졌다. 해당 관리방안으로, 김포복지재단 복..

김포시, ‘2023 도시계획정보체계(UPIS) 표준시스템 교육’ 실시

김포시, ‘2023 도시계획정보체계(UPIS) 표준시스템 교육’ 실시

Dec 08,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6일 김포시 정보화교육장에서 도시계획 및 토지이용 관련 업무 담당자 20여명을 대상으로 도시계획업무 역량 강화를 위해 ‘도시계획정보체계(UPIS) 교육’을 실시했다. 도시계획정보체계(UPIS: Urban Planning Information System)란, 도시계획과 관련된 모든 자료(현황자료, 이력자료 등)와 정보를 전산화하여 행정기관의 도시계획 의사결정 업무를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이날 교육은 UPIS 운영단의 ㈜지오투정보기술에서 ‘도시계획정보체계(..

김포시농업기술센터, 2023년 치유농업 전문가 양성교육(기초,심화) 수료

김포시농업기술센터, 2023년 치유농업 전문가 양성교육(기초,심화) 수료

Dec 01, 2023 | Q기자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황창하)가 지난 11월 30일 치유농업시설 운영자에게 필요한 기초소양 및 전문능력 향상을 위한 2023년 치유농업 전문가 양성교육(치유농업시설 운영자 교육) 기초, 심화과정 수료식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2022년 20명을 배포한 이래로 2023년 올해는 기초 20회, 심화 8회 총 159시간 동안 진행됐다. 특히, 농장보유자원 분석, 치유농업 프로그램 개발, 운영계획서 작성 및 발표 등의 커리큘럼을 구성하여 차별화된 치유농장 및 농장주 육성을 위한 ..

김포시학부모회장협의회 “교육과정 다양화 매우 중요, 서울편입 긍정적”

김포시학부모회장협의회 “교육과정 다양화 매우 중요, 서울편입 긍정적”

Nov 22, 2023 | Q기자

 

김포시가 서울 편입을 준비중인 가운데 시민 삶의 증진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평균 연령 41.4세의 젊은 도시 김포에서는 미래세대 교육에 대한 관심과 니즈가 높은 상황이다. 서울편입은 비평준화인 김포의 교육환경을 평준화하고, 학생들의 선택을 다양화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포시학부모회장협의회는 서울편입에 대체로 긍정적인 의견이다. 김민정 김포시학부모회장협의회장은 “교육과정의 다양화는 매우 중요하다. 학교를 더 다양하게 하고 교육과정과 ..

김포시, 상수도 검침대행원 대상 하반기 안전교육 실시

김포시, 상수도 검침대행원 대상 하반기 안전교육 실시

Nov 14, 2023 | Q기자

 

김포시 맑은물사업소(소장 박정우)가 지난 11월10일 사업소 회의실에서 상수도 검침 대행원 23명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안전교육은 특별히 안전교육강사를 초청하여 상수도 계량기 검침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을 목표로 교육을 실시했다. 검침대행원의 검침 작업 시 안전수칙 및 응급조치 교육 등을 실시했으며, 도로‧골목길‧길가 계량기 검침 시 차량 사고 발생 주의, 전신주 근처 감전 위험지역 주의, 각종 동물로부터 물림 사고 주의, 야간 ..

김포시보건소, 찾아가는 응급처치 교육으로 시민 보호 앞장

김포시보건소, 찾아가는 응급처치 교육으로 시민 보호 앞장

Nov 10, 2023 | Q기자

 

김포시보건소(소장 최문갑)가 올해 9회에 걸쳐 읍면동으로 찾아가는 응급처치 교육을 진행했다. 시민들의 생명과 건강을 보호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마련된 이 교육에는 총 233명의 이·통장단협의회, 주민자치회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이 참여했다. 보건소는 지난 3월 읍면동을 대상으로 수요 조사를 실시, 협업과제 추진에 대한 사전협의를 진행했고 4월부터 응급처치교육 전문기관 한국라이프세이빙 소사이어티 강사가 읍면동으로 출장해 교육을 시작하게 됐다. 4월에는 장기본동, 마산동, 월곶면,..

김포시, 6급 예비팀장 리더십 역량강화 교육 실시

김포시, 6급 예비팀장 리더십 역량강화 교육 실시

Nov 02,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오는 11월 6일부터 11월 14일까지 1박2일 과정으로 총 2기수로 나눠 자매결연 도시인 가평에서 무보직 6급 공무원 70여명을 대상으로 ‘6급 예비팀장 리더십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조직의 예비 중간관리자로서 새롭게 변화하는 행정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시대가 요구하는 팀장의 역할을 습득하여 조직의 성장을 이끌어 나갈 수 있는 리더십 역량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교육내용은 먼저 리더의 역할인식과 그에 맞는 행동분석, 성공적인..

김포시보건소, 하반기 북부권 어린이집 대상 장애인 인식개선교육 운영

김포시보건소, 하반기 북부권 어린이집 대상 장애인 인식개선교육 운영

Nov 01, 2023 | Q기자

 

“다름에 대한 조기교육으로 차별없는 세상을” - 김포시보건소, 하반기 북부권 어린이집 대상 장애인 인식개선교육 운영 김포시보건소(소장 최문갑) 북부보건과 방문보건팀이 31일 북부보건과 3층 다목적실에서 북부권 어린이집 유아 31명을 대상으로 장애인 인식개선 참여인형극을 열었다. ‘깜비와 떠나는 다름여행’이라는 이름으로 열린 인형극은 시각장애가 있는 깜비와 발달장애가 있는 몽이가 친구가 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번 교육은 유아들이 이해하기 쉬운 체험인형극으로, 장애에 대한 올..

김포시, 올해 마지막 민방위 보충교육

김포시, 올해 마지막 민방위 보충교육

Nov 01,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2023년 민방위대원 대상 마지막 보충교육을 실시한다. 2023년 마지막 민방위 보충교육은 하반기 교육까지 불참한 민방위대원 대상으로 3년차 이상 대원은 사이버교육을 실시하고 2년차 이하 대원은 집합교육을 실시한다. 사이버교육 대상인 민방위대 편성 3년차 이상 대원은 민방위 사이버교육 홈페이지(www.kcmes.or.kr)로 접속하여 11.01.(수)부터 11.30.(목)까지 수강 할 수 있으며 최종 평가 70점 이상 점수를 취득하면 이수가 완료된다. ..

김포시 신속.정확한 복지상담서비스 기반 구축을 위한 2023년 하반기 읍

김포시 신속.정확한 복지상담서비스 기반 구축을 위한 2023년 하반기 읍

Oct 05,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2023년 9월 18일부터 27일까지 신속·정확한 복지상담서비스 기반 구축을 위한 2023년 하반기 읍면동 복지담당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읍면동 복지담당자 교육은 상반기 복지담당자 교육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한 것이다. 통합조사관리 1·2팀 담당자가 해당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해 사회보장서비스를 신청할 때 중복상담 최소화를 위해 초기상담시 필요한 확인사항 및 선정기준, 국민기초생활보장 등 11개 사업에 대한 핵심 지침 내용, 체계적인 통합조사 ..

김포시, 생활 속 도시농업 활성화 교육 개강

김포시, 생활 속 도시농업 활성화 교육 개강

Oct 05, 2023 | Q기자

 

김포시 농업기술센터가 도시농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다양한 유형의 도시농업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생활 속 도시농업 활성화 교육을 10월 4일부터 12월 8일까지 김포시민 47명을 대상으로 2개월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도시농업에 관심을 가진 김포시민들이 도시농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다양한 유형의 도시농업 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초적인 농업지식에서부터 유형별 도시농업 체험교육까지 다양한 도시농업 활동에 대해 알아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텃밭경작 활동 유무를..

김포시 드림스타트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 실시

김포시 드림스타트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 실시

Sep 27, 2023 | Q기자

 

김포시 여성가족과가 일상 생활 속에서 뜻하지 않게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신속히 대처할 수 있도록 드림스타트 아동 및 부모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을 진행했다. 양촌읍 행정복지센터에서 22일 열린 이날 교육에는 홍주식 경기도 소방재난본부 119 생활안전팀 민간전문강사가 나서 이론부터 실습까지 진행했다. 홍 강사는 이론 강의에서 심장마비 전조증상과 골든타임을 강조하며, 심장마비 환자를 보았을 때 가장 먼저 해야 하는 것이 심폐소생술이며, 제일 많이 발생하는 ..

2023년 김포시 공직자 장애인식개선교육 실시

2023년 김포시 공직자 장애인식개선교육 실시

Sep 21,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19일과 20일 양일간 김포시 공직자를 대상으로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차별없이 상호 존중하는 직장문화를 조성하기 위하여 김포아트홀 공연장에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익방송 복지TV대표로서 각종 라디오방송과 TV프로그램 MC로 활동하는 박마루 전문강사의 강의로 진행됐다. 강의 내용은 강사 본인이 가지고 있는 장애로 인한 어려움과 장애를 극복한 사례, 각 장애유형별 특징 및 함께 생활할 경우 배려 해야 할 사항, 장애인의..

김포시, ‘주소정보제도 맞춤형 홍보 교육’ 실시

김포시, ‘주소정보제도 맞춤형 홍보 교육’ 실시

Sep 13, 2023 | Q기자

 

김포시는 지난 12일 김포아트홀에서 공인중개사를 대상으로 한 ‘주소정보제도 맞춤형 홍보 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주소정보제도 맞춤형 홍보 교육’에서 공인중개사 연수교육 대상자 400여명을 상대로 주소정보제도 및 상세주소, 국가지점번호에 대해 영상 홍보 교육과 상세주소 리플릿 및 홍보물품을 배포했다. 이번 홍보 교육은 공인중개사를 중심으로 시민들의 적극적 참여 유도 및 인지도 제고를 위해 실시하였으며, 다양화되는 주소정보제도와 다가구주택 및 원룸, 상가 등의 도로명주소 건물번호 ..

김포시, 「모이자! 청렴한마당 교육」으로  한강중앙공원에서 청렴문화 확산

김포시, 「모이자! 청렴한마당 교육」으로 한강중앙공원에서 청렴문화 확산

Sep 07,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6일 한강중앙공원에서 감사담당관 방문 맞춤형 청렴 교육 「모이자 청렴한마당 교육」을 실시했다. 공무원의 청렴 의무가 더욱 강조되고 있는 실정에 따라 실시된 이번 교육은 이기욱 감사담당관의 교육과 공원관리과, 클린도시과, 도로관리과 전직원의 참석으로 진행되었으며, 공직자들이 간과할 수도 있는 다양한 행동강령 위반 사례를 알기 쉽게 풀어 설명함으로써 참석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특히, 실내가 아닌 한강중앙공원에서 교육함으로써, 자연속에서 자유로운 ..

김포시, 2023년 민방위대원 대상 하반기 보충교육 실시

김포시, 2023년 민방위대원 대상 하반기 보충교육 실시

Sep 04,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2023년 민방위대원 대상 하반기 보충교육을 실시한다. 하반기 민방위 보충교육은 상반기 교육에 불참한 민방위대 편성 1 ~ 2년차 대원 대상으로 9월 5일부터 10월 06일까지 시청내에 있는 민방위 재난실전훈련센터에서 평일 기준 14:00부터 4시간 교육으로 진행 된다. 시는 평일 참석이 어려운 대원들을 위해 휴일에도 2회(9.24.일, 10.08.일) 편성하여 대원들의 편의를 제공코자 하며, 타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대원은 국민재난안전포털(www.safe..

김포시, ‘8~9급’ 공직자 대상 ‘직렬별 직무역량 강화교육’

김포시, ‘8~9급’ 공직자 대상 ‘직렬별 직무역량 강화교육’

Sep 04,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9월부터 10월까지 8~9급 공직자를 대상으로 직무 전문성 및 직원간 소통 향상을 위한 ‘직렬별 직무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교육과정은 건축, 토목, 사회복지, 보건, 녹지, 농업, 환경, 세무, 직무공통 등 직렬별로 총 9개 과정으로 나눠 1일 과정’으로 실시하며, 강사는 해당 직렬별 실무경험이 풍부한 선배 공직자가 ‘사내강사’로 진행한다. 특히, 이번 교육은 지난해 신규공직자 대상 ‘멘토링 교육’ 후 실시한 현업적용도 평가결과, 같은 직렬별..

김포시, 산하기관 감사교육 실시

김포시, 산하기관 감사교육 실시

Aug 09,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8일 본청 3층 참여실에서 시 산하 6개 공공기관의 감사 및 회계 담당자를 대상으로 감사교육 및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시의 감사 방향과 산하기관 운영실태 특정감사 이후 주요 지적사항 등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감사원 이완영 교수가 나와 감사사례로 보는 회계 및 계약을 주제로 강의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시와 산하기관 간 원활한 소통을 위한 것으로, 시에서는 이번 감사교육이 시와 산하기관 감사기구의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계기가 될 ..

김포아트빌리지 한옥마을‘2023년 하반기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수강생 모

김포아트빌리지 한옥마을‘2023년 하반기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수강생 모

Aug 09, 2023 | Q기자

 

김포문화재단(이하 재단) 김포아트빌리지 한옥마을에서 8월 9일부터 하반기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3년 하반기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은 ▲전통놀이를 통해 아이들의 협동심과 예절을 함양하는 , ▲‘한옥’과 ‘전통’을 주제로 하는 체험형 교육 , ▲2023년 추석명절을 맞이하여 추석과 전통풍속을 가족이 함께 배우고 즐길 수 있는 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모담골 노는 학당’은 성황리에 끝난 상반기 교육에서 조명했던 아이들의 ‘놀이’에 더욱 집중하..

김포시 부서 방문 맞춤형 청렴 교육 실시

김포시 부서 방문 맞춤형 청렴 교육 실시

Aug 03,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8월 2일(수), 정보통신과 직원 20여 명을 대상으로 2023년 첫 번째 부서 방문 맞춤형 청렴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2022년 외부 채용된 이기욱 감사담당관이 직접 진행했으며, 공직자들이 모르고 넘어갈 수 있는 행동강령 위반 사례를 알기 쉽게 풀어 설명함으로써 교육 대상자들의 집중도와 몰입도를 높일 수 있었다. 또한 Q&A 시간을 통해 부서 특성상 접수되는 악성 민원에 대한 대처 방안을 같이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기욱 감사..

2023년 김포문화재단 월곶생활문화센터  2기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예술

2023년 김포문화재단 월곶생활문화센터 2기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예술

Aug 01, 2023 | Q기자

 

김포문화재단 월곶생활문화센터는 오는 8월 16일(수)부터 김포시민을 대상으로 2023년 2기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예술과 놀자’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예술과 놀자’라는 주제의 교육 사업은 김포시민 전 연령층이 참여하여 다양한 장소와 프로그램을 통하여 문화예술을 일상생활의 놀이처럼 즐기며, 풍부한 예술 감수성이 발현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예술과 놀자’는 인문학과 예술학을 통하여 시민들에게 삶의 목적과 방향을 제시하고 폭넓은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는 전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