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김포시

김포시, 공무원 사망 관련 누리꾼 경찰서 수사 의뢰

김포시, 공무원 사망 관련 누리꾼 경찰서 수사 의뢰

Mar 13, 2024 | Q기자

 

김포시가 악성 민원으로 고통받던 공무원 사망 건과 관련, 공무집행방해 및 모욕죄, 정보통신법상 명예훼손 등 혐의로 13일 김포경찰서에 수사 의뢰서를 제출했다. 김병수 시장은 이날 오전 11시 김포경찰서를 찾아 직접 수사의뢰서를 제출했다. 김 시장이 직접 수사의뢰서를 제출한 것은 범사회적으로 고인의 억울한 죽음이 빠르게 잊혀지지 않고 악성민원에 대한 경각심을 강화해 불행하고 안타까운 사건의 재발을 막는데 기여하겠다는 취지다. 김 시장은 이날 “막아주지 못해, 싸워주지 못해 ..

김포시, 비상상황 대비 경찰 합동 모의훈련

김포시, 비상상황 대비 경찰 합동 모의훈련

Aug 04,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2일 시청 민원실에서 민원 담당 공무원과 경찰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민원 응대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폭언‧폭행 등 비상상황 대비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경찰 합동 모의훈련은 민원인의 폭언·폭행 같은 위법행위로부터 민원 담당 공무원과 방문 민원인들을 보호하고, 비상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현장 대응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이날 훈련은 민원인이 서류를 발급하면서 담당 공무원에게 폭언‧폭행을 ..

김포시, 김포경찰서 등과 불법 자동차 합동단속

김포시, 김포경찰서 등과 불법 자동차 합동단속

May 02, 2023 | Q기자

 

김포시는 지난 27일 운양동 일원에서 김포경찰서 및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남부본부와 합동으로 굉음을 유발하는 불법개조 자동차에 대한 야간 합동 단속을 실시했다. 이번 단속은 불법 구조변경과 안전기준 위반, 소음허용기준 초과, 도로교통법 위반 등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단속 중 적발된 차량에 대해서는 원상복구 명령 또는 계도 조치했다. 시는 향후 복구 여부 등에 대해 점검 후 미이행 시 관련 법에 따라 벌금 또는 과태료를 부과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단속은 불법으..

김포시, 김포경찰서·㈜일산대교와 과적차량 합동단속

김포시, 김포경찰서·㈜일산대교와 과적차량 합동단속

May 02, 2023 | Q기자

 

김포시 클린도시사업소(소장 두철언)는 김포경찰서(서장 김규행)와 합동으로 일산대교에서 과적(운행제한위반) 차량에 대한 계도 및 단속을 실시했다. 이번 합동단속은 ㈜일산대교 측의 요청에 따른 것으로, 일산대교 톨게이트에서 하이패스 차선을 무단으로 통과하는 화물차량에 대한 계도를 목적으로 이뤄졌다. 화물차량은 화물차 전용 차로를 이용해야 하나, 하이패스 차로로 급하게 차선을 변경하는 등 무단으로 통과하는 대형 화물차량이 많고, 이에 따라 톨게이트를 이용하는 많은 소형 차량 운..

김포시 운양동, 26일‘특이 민원 대비 경찰 합동 모의훈련’실시

김포시 운양동, 26일‘특이 민원 대비 경찰 합동 모의훈련’실시

Apr 27, 2023 | Q기자

 

운양동(동장 김순애)은 지난 26일 운양동 행정복지센터 민원실에서 언제 발생할지 모를 ‘특이 민원’에 대비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운양동 직원 및 경찰, 민원인 등 20여 명이 함께한 이번 훈련은 비상 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현장 대응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전입 신고 과정에서 민원인이 담당 공무원에게 폭언‧폭행을 가하는 상황을 가정해 실제처럼 연출, 진행했다. 악성 민원인 응대를 맡은 직원 등은 행정안전부의 대응 지침에 따라 △민원인 진정 유..

김포시, ‘특이민원 발생 대비 경찰 합동 모의훈련’

김포시, ‘특이민원 발생 대비 경찰 합동 모의훈련’

Apr 10,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7일 시청 민원실에서 민원 담당 공무원과 경찰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민원 응대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특이민원 발생상황에 대비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 위법행위로부터 민원 담당 공무원과 방문 민원인을 보호하고, 비상 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현장 대응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시행됐다. 민원인이 서류 발급 과정에서 담당 공무원에게 폭언‧폭행을 가하는 상황을 가정한 이번 모의훈련은 행정안전..

김포시 CCTV 영상정보 제공서비스 ‘매우 만족’  경찰대상 만족도 조사

김포시 CCTV 영상정보 제공서비스 ‘매우 만족’ 경찰대상 만족도 조사

Nov 30, 2022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 도시안전정보센터는 범죄를 예방하고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유기적으로 협력하고 있는 경찰관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만족도 조사는 범죄 수사를 위해 센터 내 CCTV 영상정보 제공시스템을 이용하는 경찰관들을 대상으로, 정보제공 서비스 수준을 점검하고 개선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했다. 조사내용은 ▲수사 효율성 ▲과정 효율성 ▲지원 신속성 ▲응대 친절도 ▲적극적 안내 ▲시스템 만족도 ▲불만 및 개선사항 등..

김포경찰서 – 지자체 김포 시민안전을 위한  2022년 지역치

김포경찰서 – 지자체 김포 시민안전을 위한 2022년 지역치

Nov 15, 2022 | Q기자

 

김포경찰서는 지난 14일 김포시청에서 김포시민의 체감안전도 향상 및 지역사회의 치안협력을 위한 지역치안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역치안협의회는 ‘김포시 지역치안협의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의거 김포경찰서장, 김포시장, 소방서장 등 유관기관 단체장 및 협력단체 18인으로 구성되어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논의하는 자리이다. 이날 회의는 학교폭력 다발지역 범죄순찰 강화, 개인형 이동장치(전동킥보드 등) 안전한 이용 문화 확립, 전화금융사기 예방을 위한 택시 내 원터치..

김포경찰서, 김포시 녹색어머니회· 김포시학교운영협의회와 ‘PM합동캠페인’

김포경찰서, 김포시 녹색어머니회· 김포시학교운영협의회와 ‘PM합동캠페인’

Nov 12, 2022 | Q기자

 

김포시는 지난 9일 김포경찰서 주관으로 김포시 녹색어머니회에서 통학구역을 지정한 가운데 3회에 걸쳐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을 목적으로 김포시 학교운영협의회와 ‘PM합동 안전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캠페인은 10월 28일 솔터고등학교에서 시작됐다. 이어진 두 번째는 11월 4일 운양고등학교 앞에서 실시됐으며 마지막 캠페인은 11월 9일 김포시종합사회복지관 앞 사우고등학교와 금파중학교 통학구역에서 양 연합회 소속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합동 캠페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