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김포시

김포시 통진도서관 가정의 달 기념 공연 「마법 선물상자」 운영

김포시 통진도서관 가정의 달 기념 공연 「마법 선물상자」 운영

Apr 22, 2024 | Q기자

 

김포시 통진도서관(시장 김병수)이 5월 19일 일요일 오후 2시 강당에서 「마법 선물상자」 공연을 진행한다. 5월 가정의 달을 기념하여 1시간 가량으로 진행되는 이 공연은, 눈과 귀를 사로잡는 다양한 퍼포먼스를 감상할 수 있도록 마련된 종합선물상자 같은 마술공연이다. 특히,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호기심 자극 마술쇼, 암전상태에서 진행되는 신기한 그림자쇼, 물방울을 이용하여 화려하게 진행되는 버블쇼 등 다촘운 퍼포먼스를 하나의 공연으로 통합하여 선보이는 창의융합형 공연..

김포시, ‘2024년 공연장 대관료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김포시, ‘2024년 공연장 대관료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Apr 17, 2024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예술인들의 대관료 부담을 덜고 시민의 문화예술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2024년 공연장 대관료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공연장 대관료 지원사업은 관내 예술인, 예술단체, 생활예술단체(동호회)를 대상으로 관내 공연장과 전시장 등 대관시설에서 진행하는 공연예술 및 시각예술에 대해 대관료의 최대 90%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김포시는 4월 16일부터 30일까지 신청받아 사업계획의 적절성 등을 심사하여 지원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

김포문화재단, 2024년 문화예술 홍보 서포터즈 [문화G기] 모집

김포문화재단, 2024년 문화예술 홍보 서포터즈 [문화G기] 모집

Mar 18, 2024 | Q기자

 

재단법인 김포문화재단(대표이사 이계현)이 18일부터 31일까지 ‘2024년 문화예술 홍보 서포터즈 4기 ’를 모집한다. 는 지난 2021년부터 지속적으로 운영되어온 김포문화재단 시민 서포터즈 ‘문화길라잡이’의 변경된 명칭으로, ‘김포(G)의 문화예술과 가장 가까운 친구’, ‘지역의 문화예술을 지켜나가는 시민’을 의미한다. 특히 이번 모집은 김포 시민 또는 김포 지역에서 재직, 재학 등 주 활동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한 ‘문화인 문화G기’와 G-Art Studio에 등록된 김포 거주..

김포문화재단, 통진두레문화센터에서 아카펠라 공연 [Only Voices]

김포문화재단, 통진두레문화센터에서 아카펠라 공연 [Only Voices]

Mar 15, 2024 | Q기자

 

재단법인 김포문화재단(대표이사 이계현)이 오는 30일 오후 4시 통진두레문화센터에서 기획공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통진두레문화센터의 3월 시즌기획공연으로 세계무대에서 인정받고 있는 5인조 아카펠라 그룹 ‘엑시트’가 출연하여 팝, 발라드, 댄스, R&B 등 다양한 장르의 곡을 선보일 예정이다. ‘엑시트’는 ‘대한민국의 펜타토닉스’라 불리며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아시아 유일 약58만의 팔로우 채널을 통해 특유의 화음과 비트를 더한 아카펠라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

김포시 마산도서관 KDC 인문학 기행 - 문자예술 ‘우리나라 현대 문학

김포시 마산도서관 KDC 인문학 기행 - 문자예술 ‘우리나라 현대 문학

Feb 14, 2024 | Q기자

 

김포시 마산도서관(시장 김병수)이 오는 3월 7일부터 3월 28일 매주 목요일 19시부터 21시까지 마산도서관 3층 다목적실에서 마산도서관 KDC 인문학 기행 – 문자예술 ‘우리나라 현대 문학 해부학’을 4회에 걸쳐 운영한다. 이번 ‘우리나라 현대 문학 해부학’은 ‘문학’을 주제로 하는 마산도서관의 연간 인문학프로그램 ‘KDC 인문학 기행 – 문자예술’의 두 번째 프로그램으로서 우리나라 현대 소설 작품으로 한국 문학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김포시 마산도서관 KDC 인문학 기행 - 문자예술  ‘세계 고전문학으로

김포시 마산도서관 KDC 인문학 기행 - 문자예술 ‘세계 고전문학으로

Jan 12, 2024 | Q기자

 

김포시 마산도서관(시장 김병수)이 오는 2월 7일부터 2월 28일 매주 수요일 19시부터 21시까지 마산도서관 3층 다목적실에서 마산도서관 KDC 인문학 기행 – 문자예술 ‘세계 고전문학으로 세상 읽기’를 4회에 걸쳐 운영한다. 이번 ‘세계 고전문학으로 세상 읽기’는 ‘문학’을 주제로 하는 마산도서관의 연간 인문학프로그램 ‘KDC 인문학 기행 - 문자예술’의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세계 유명 작가의 작품으로 서양 고전문학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강의..

김포시, ‘2023년 김포예술인의 밤’ 성황리 개최

김포시, ‘2023년 김포예술인의 밤’ 성황리 개최

Dec 15,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주최하고 (사)한국예총 김포지회(회장 유영화)가 주관한 ‘2023년 김포예술인의 밤, 시민과 함께하는 송년음악회’가 12월 14일 김포아트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코로나19로 3년 만에 재개한 김포예술인의 밤은 올 한해 다양한 창작활동을 한 지역예술인들과 시민이 함께 어우러져 즐길 수 있는 송년음악회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1부(저녁 6시 30분)와 2부(저녁 7시)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올 한해 지역예술발전에 기여한 김포예술인에 대한 ..

“우리도 김포시민” 뮤지컬로 소통한 외국인주민들

“우리도 김포시민” 뮤지컬로 소통한 외국인주민들

Dec 11, 2023 | Q기자

 

김포 거주 외국인 주민들이 배우로 직접 참여한 이주민 창작뮤지컬이 지난 10일 김포아트홀 공연장에서 상연됐다. 이번 공연에는 베트남, 인도네시아, 방글라데시, 우즈베키스탄, 미얀마, 중국, 캄보디아 등 7개 국적의 외국인 주민이 출연해 외국인주민에 대한 인식 개선에 대해 뮤지컬로 풀어냈고, 관람한 김포시민들은 작품성에 감탄하며 더 많은 시민들이 볼 수 있기를 희망했다. 김포시 외국인주민지원센터(센터장 최영일)는 지난 12월 10일 15시 김포아트홀 공연장에서 이주민 창작뮤지컬 ..

김포시 풍무도서관, 크리스마스 특집 공연

김포시 풍무도서관, 크리스마스 특집 공연

Nov 29, 2023 | Q기자

 

김포시 풍무도서관(관장 이연화)이 크리스마스 특집 공연 ‘크리스마스 캐럴 클래식 콘서트’를 오는 12월 15일 오후 5시에 풍무도서관 배움의 길 앞 1층 로비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연말을 맞이하여 도서관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기며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피아노(임지혜), 첼로(송호정), 바이올린(이민재, 류예림), 비올라(김태영) 피아노 5중주로 구성된 ‘클라시스’ 연주팀이 공연을 맡았으며, ‘White Christmas’, ‘루..

김포 청년들의 성공을 응원하는 ‘성공콘서트’ 성료

김포 청년들의 성공을 응원하는 ‘성공콘서트’ 성료

Nov 28, 2023 | Q기자

 

김포시 사우청년지원센터가 지난 24일, 25일 청년 성공 콘서트를 개최하고 성공의 법칙 등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취업에 어려움을 겪거나 근로와 생활에 지친 김포 청년들을 응원하고 직업과 진로 설계를 지원하고자 개최된 이번 행사에서는 김포 청년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사업가, 직장인 등의 취·창업 특강과 대기업 전·현직 인사담당자 멘토링, 현직자 그룹멘토링 등이 제공됐다. 이날 성공콘서트에는 두끼 떡볶이 김관훈 대표, 前 현대그룹 임덕정 법인장, 하상욱 시인, 대상펫라이프(주)..

김포문화재단, 예술인 역량강화 프로그램 성료

김포문화재단, 예술인 역량강화 프로그램 성료

Nov 21, 2023 | Q기자

 

김포문화재단(대표이사 이계현)은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2023 김포예술인 역량강화 프로그램 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예술활동 협력 및 권익증진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김포 아트홀 세미나실에서 김포예술인 및 예술계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되었다. 시각예술, 공연예술, 문학, 대중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김포 지역 예술인들과 재단 관계자 등 총 120명의 참여하여, 안정적인 예술 창작 활동에 꼭 필요한 실무상식들에 대해 배우는 ..

김포문화재단, 예술인 네트워킹데이 참여자 모집

김포문화재단, 예술인 네트워킹데이 참여자 모집

Nov 13, 2023 | Q기자

 

김포문화재단(대표이사 이계현)은 김포예술인 네트워킹 데이 (링크 지아트) 참여자를 모집한다. (링크 지아트)는 김포문화재단의 2023 지역예술활동협력 및 예술인 권익증진사업 일환으로 지역 예술인들의 활동을 격려하고, 서로의 경험과 생각을 공유함으로써 예술활동에 대한 시야를 넓힐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준비된 예술인 네트워킹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크게 1부 아이스브레이크, 2부 라운드테이블 토크로 진행되며 1부에서는 미니 레크레이션과 ‘김포예술인 OOO의 장점은..

김포시보건소 북부보건과 치매예방 문화예술치유 프로그램 작품 전시회 운영

김포시보건소 북부보건과 치매예방 문화예술치유 프로그램 작품 전시회 운영

Nov 08, 2023 | Q기자

 

김포시보건소(소장 최문갑)는 11월 1일부터 11월 15일까지 더리미미술관(관장 유리)에서 치매예방 문화예술치유 프로그램 ‘미술로 청춘여행’ 작품을 전시한다. 김포시보건소 북부보건과는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관한 공모사업에 선정된 강화도 더리미미술관(관장 유리)과 협력하여 지난 6월부터 10월까지 정상군 15명, 경도인지장애군 13명을 대상으로 매주 1회 2시간씩 총 38회에 걸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미술로 청춘여행’ 프로그램은 다양한 매체와 주제 접근의 미술활동을 ..

김포문화재단, 예술인 역량강화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김포문화재단, 예술인 역량강화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Nov 06, 2023 | Q기자

 

김포문화재단(대표이사 이계현)은 2023 김포예술인 역량강화 프로그램(김포예술인이 알아두면 쓸모있는 예술상식 ‘알.쓸.예.상’) 참여자를 모집한다. 김포예술인 역량강화 프로그램 은 예술인들의 안정적인 예술창작활동에 꼭 필요한 실무상식 4가지에 대한 특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역예술인의 실무 대응 능력을 높이고 예술 활동에서 스스로의 권리를 지킬 수 있도록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 11월 14일 「계약 및 저작권」은 한국예술인복지재단 ‘찾아가는 예술인 권리보호교육’ 의 ..

김포문화재단 한옥마을 11월 기획공연  「한옥마을 감성공감 콘서트」 개최

김포문화재단 한옥마을 11월 기획공연 「한옥마을 감성공감 콘서트」 개최

Oct 27, 2023 | Q기자

 

김포문화재단(대표이사 이계현) 한옥마을에서는 오는 11월 4일(토)과 11월 5일(일), 이틀간 오후 2시에 한옥마을 천현정 광장에서 11월 기획공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마지막 기획공연으로 진행되는 「한옥마을 감성공감 콘서트」는 「발라드, 재즈, 클래식」 콘셉트로 한옥마을을 방문한 시민들에게 따뜻한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한옥마을에서 즐거운 추억과 힐링을 선사하고자 기획했다. 또한 기획공연과 더불어 매주 토요일 입주공방의 다양한 전시, 체험과 예술인 아트마켓(매주 토요..

김포문화재단, 김포예술활동지원사업(시각) 창작지원 선정작가 그룹전 개최

김포문화재단, 김포예술활동지원사업(시각) 창작지원 선정작가 그룹전 개최

Oct 11, 2023 | Q기자

 

김포문화재단(대표이사 이계현)은 ‘2023 김포예술활동지원사업 창작지원’의 선정작가 그룹전 展을 10월 12일부터 11월 5일까지 김포아트빌리지 아트센터 전시실에서 진행한다. 김포예술활동지원사업 시각예술분야 창작지원사업은 관내 신진 및 유망작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그룹전 개최를 통해 전시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2017년 첫 시작된 이래 해마다 지역의 우수한 작가들을 발굴하여 지역을 테마로 한 작품창작을 촉진하고 이를 알리는 역할을 해왔다. 올해는 박명진, 박노을, 박재철, ..

김포시 통진도서관 가을음악회 「우리가족 클래식 나들이」 운영

김포시 통진도서관 가을음악회 「우리가족 클래식 나들이」 운영

Oct 10, 2023 | Q기자

 

김포시 통진도서관이 10월 28일 토요일 오후 3시부터 약 한 시간 가량 클래식 4중주가 연주하는 「우리가족 클래식 나들이」를 운영한다. 이 공연은 바이올린, 첼로, 플룻, 피아노 등 다양한 악기로 구성되었으며, 오케스트라 출신의 실력파 연주자들로 구성된 더 스트링 앙상블과 함께 한다. 또한, 공연의 구성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요부터 영화OST, 대중가요, 클래식까지다양한 레퍼토리로 구성되어있으며, 연주자의 곡 해설이 더해져 더욱 알찬 공연이 될 예정이다. 관람객 모집은..

김포시 통진두레문화센터, 통진네시앤콘서트 향기장수 이야기

김포시 통진두레문화센터, 통진네시앤콘서트 향기장수 이야기

Oct 04, 2023 | Q기자

 

김포문화재단 통진두레문화센터에서는 10월 15일(일) 2023 통진네시앤콘서트 5회차 공연으로 를 개최한다. 는 민요와 판소리 창자(唱者)들로 구성된 예술단체 ‘사부작당’이 선보이는 공연 작품으로 국악은 어려운 장르라는 편견을 깨고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한 편의 동화같은 이야기와 우리의 국악을 기반으로 한 창작곡들로 구성한 공연이다. 이번 공연은 어렵지 않은 일상의 언어와 스토리가 더해져 아이와 어른이 모두 가볍게 즐길 수 있으면서도 ‘아름다움’ 속에 담겨 있는 진정한 의미..

김포시 장기도서관 어린이꿈터 문화공연 ‘모래가 들려주는 국악 이야기’ 운

김포시 장기도서관 어린이꿈터 문화공연 ‘모래가 들려주는 국악 이야기’ 운

Sep 26, 2023 | Q기자

 

김포시 장기도서관이 어린이꿈터 문화공연 ‘모래가 들려주는 국악 이야기’를 10월 31일(화) 오후 4시에 3층 대강당에서 운영한다. 이번 공연은 국악 앙상블 오빛나래 공연진과 샌드아트의 협업으로, 어렵고 생소한 국악을 온 가족이 함께 보고 듣고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공연은 애니메이션 인어공주 OST를 국악기 연주로 시작해 오색이가 들려주는 국악기(해금, 가야금, 장구, 태평소, 생황) 이야기가 샌드아트로 소개된다. ‘아리랑’, ‘다섯 빛깔 국악 이야기’, ‘오색’ 등 ..

김포아트홀 10월 기획공연 『폴포츠 내한 공연 - 프라임 타임』

김포아트홀 10월 기획공연 『폴포츠 내한 공연 - 프라임 타임』

Sep 21, 2023 | Q기자

 

(재)김포문화재단은 오는 10월 7일(토) 오후 3시와 7시, 김포아트홀에서 『폴포츠 내한 공연 - 프라임 타임(Prime Time)』 공연을 선보인다. 폴포츠는 2007년 영국의 리얼리티 tv프로그램인 를 통해 휴대전화 판매원에서 세계적인 스타로 주목받게 된 오페라 가수로, 그의 첫 번째 출연 영상은 유튜브에서 누적 1억 건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전 세계적인 관심을 불러 모았다. 특히 넉넉지 못한 집에서 태어나 특유의 외모와 어눌한 말투로 괴롭힘을 당했던 과거를, 노..

김포시 가을밤, 라베니체에 아름다운 수상불꽃공연이 펼쳐진다

김포시 가을밤, 라베니체에 아름다운 수상불꽃공연이 펼쳐진다

Sep 20, 2023 | Q기자

 

김포시 장기동 라베니체에서 김포 최초의 수상불꽃공연이 펼쳐진다.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오는 10월 14일 저녁 7시에 라베니체에서 도심축제의 일환으로 제1회 라베니체 수상불꽃공연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불꽃을 기반으로 공연을 창작하는 불꽃극 전문단체 ‘예술불꽃화랑(주)’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작됐다. 물의 도시 김포와 수변관광지가 가진 지리적 특성을 살린 수상불꽃극으로 진행될 예정으로 사랑하는 남녀의 못다 이룬 사랑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다. 수로를 따라 배우들이 30..

김포시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 버스킹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마련

김포시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 버스킹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마련

Sep 15, 2023 | Q기자

 

오는 9월 23일 김포 월곶면 군하리 일원에서 2023 월곶 저잣거리축제(월곶 달빛산책)가 월곶생활문화센터 및 군하숲길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4회를 맞은 이번 축제에서는 시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축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먼저 김포시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가 개최 예정이다. 통진이청에서 총 100명(사전신청 50명, 현장접수 50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월곶 저잣거리 축제를 주제로 한 자유화 그리기를 진행하며 저학년부, 고학년부로 나누어 총 ..

김포시, 2일 열린 제25회 경기도 민속예술제에 ‘조강치군패놀이’ 출품

김포시, 2일 열린 제25회 경기도 민속예술제에 ‘조강치군패놀이’ 출품

Sep 05, 2023 | Q기자

 

경기도의 향토 문화를 전승·보존하는 일에 앞장서고 있는 ‘제25회 경기도 민속예술제’가 지난 2일 오후 2시 김포문화원 앞마당에서 성대하게 치러졌다. ‘경기도 민속예술제’는 경기도 31개 시·군이 참여해 의례, 연희, 민속놀이, 민속무용 등 각 지역의 고유한 전통 민속 경연을 선보이는 자리로, 다양한 문화체험을 즐길 수 있는 ‘민속예술 한마당 축제’다. 김포시에서는 조강치군패(회장 이현주)가 출전해 고려와 조선시대에 경제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했던 조강포구에서 유래한 농악의 일종..

김포문화재단 한옥마을 9월 기획공연  「우리들만의 추억!」 개최

김포문화재단 한옥마을 9월 기획공연 「우리들만의 추억!」 개최

Aug 26, 2023 | Q기자

 

(재)김포문화재단 한옥마을에서는 오는 9월 2일(토)부터 9월 23일(토)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5시부터 한옥마을 천현정 광장에서 9월 기획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공연은 김포아트빌리지 한옥마을에서 개최하는 9월 기획공연으로 가을 「8090 발라드, 포크」 컨셉을 주제로 기획되었으며, 시민과 함께 김포 한옥마을에서 가을의 정취와 8090세대들이 그 시절의 감성과 추억을 소환하고 공연을 통해 즐거움과 힐링을 선사하고자 한다. 9월 2일(토)부터 9월 23일(토)까지 매주 ..

김포시, ‘개와 함께 사는 그들의 콘서트’반려인들 관심 속에 마쳐

김포시, ‘개와 함께 사는 그들의 콘서트’반려인들 관심 속에 마쳐

Aug 22, 2023 | Q기자

 

김포시는 지난 19일 오후 2시 원조 개통령 이웅종과 함께하는 반려동물 문화교실 ‘개그콘서트(개와 함께 사는 그들의 토크콘서트)’가 참여 시민들의 관심과 큰 호응 속에 무사히 마무리됐다고 21일 밝혔다. 김포시 홍보대사 조민호 아나운서가 사회를 맡은 이번 ‘반려문화교실’은 연암대학교 동물보호계열 교수 겸 이삭애견훈련소 대표인 원조 개통령 이웅종 소장이 나와 펫 에티켓과 관련한 시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세미나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이웅종 소장은 반려견과의 행복한 동행을 위..

김포문화재단과 함께하는  한옥마을 ‘한 여름밤의 콘서트’ 개최

김포문화재단과 함께하는 한옥마을 ‘한 여름밤의 콘서트’ 개최

Aug 02, 2023 | Q기자

 

(재)김포문화재단에서는 오는 8월 12일(토) 19시 30분 ~ 21시 30분까지 한옥마을 천현정 광장에서 ‘한 여름밤의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무더운 여름 시민들의 지친 몸과 마음을 위로하고 공연을 통해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기획되었다. 이번 공연은 R&B와 힙합을 전문으로 하는 「예민, 파이멜, 브라운티거」와 함께 거리 마술로 판타스틱 매직쇼를 선보일 「마술사K」 팀이 무더운 한 여름밤을 이겨낼 수 있는 힘을 북돋워 줄 예정이다. 온 가족이 함께 김포 ..

김포시 마산도서관 마술공연 ‘마법 선장 루킹’, 관람객 큰 호응

김포시 마산도서관 마술공연 ‘마법 선장 루킹’, 관람객 큰 호응

Jul 27, 2023 | Q기자

 

마산도서관(관장 이연화)은 지난 26일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년 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마련한 마술공연 ‘마법 선장 루킹’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 공연은 마산도서관 3층 다목적실에서 어린이와 그 보호자 등 김포시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으며, 관람객들은 눈앞에서 펼쳐지는 특별한 광경에 환호성을 보내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마법선장 루킹’은 지니크리에이티브에서 진행한 마법 책을 찾아서 ..

김포시, 예술인 창작활동에 마중물 역할

김포시, 예술인 창작활동에 마중물 역할

Jul 24,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이달 24일부터 오는 9월 4일까지 경기도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예술인 기회소득’ 사업의 신청접수를 실시한다. ‘예술인 기회소득 사업’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지만, 시장에서 정당한 보상을 받지 못하는 일정 소득 수준 이하의 예술인들에게 창작활동을 위한 일종의 마중물로, 기회소득을 통해 예술인들의 창작활동을 촉진하고 문화예술 가치 확산을 도모하는 데 의의를 두고 있다. 신청 대상은 6월 30일 현재 김포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의 예술활동증명유효자..

김포시 ‘김포문화원’ 활성화를 위한 정담회 개최

김포시 ‘김포문화원’ 활성화를 위한 정담회 개최

Jun 22,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지난 21일 김포아트빌리지 오상관에서 김포문화원 활성화를 위한 정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담회에는 김병수 김포시장을 비롯해 박윤규 문화원장, 임직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50만 대도시 진입에 따른 문화원의 새로운 역할 정립 및 발전 방향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담회에서는 김포문화원의 특색있는 지역 고유문화 보존 및 새로운 가치 창조의 교두보 역할 재정립을 위한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및 오상관을 활용한 시민들을 위한 프로그램 발굴, ..

김포문화재단 2023 시민예술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김포문화재단 2023 시민예술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Jun 22, 2023 | Q기자

 

(재)김포문화재단은 2023 시민예술아카데미(펀펀한 경험 그리고 더 뻔뻔한 무대)수강생을 모집한다. 시민예술아카데미는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문화 활동을 통해 예술적 자아실현과 공연예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과정으로 일상의 즐거운 경험 그리고 무대의 주인공이 되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해 주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올해 3년 차로 합창, 뮤지컬, 무용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합창은 한국예술종합학교 성악과 및 밀라노 베르디 국립음악원 출신 성악가 유준상 대표..

김포시 풍무도서관, ‘건축인문학: 세기의 건축물, 그 공간의 예술’

김포시 풍무도서관, ‘건축인문학: 세기의 건축물, 그 공간의 예술’

Jun 16, 2023 | Q기자

 

김포시 풍무도서관(관장 이연화)은 오는 7월 19일부터 9월 20일까지 총 4차례에 걸쳐 2023년 길 위의 인문학 ‘건축인문학: 세기의 건축물, 그 공간의 예술’ 강연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 1회차~8회차 강연에서는 국내와 세계의 공간과 건축, 건축가에 대해 인문학적인 시각으로 탐구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어지는 9회차에서는 건축의 최전선 마곡으로 떠나는 짧은 여행을, 10회차에서는 우리 동네 김포의 도시건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강의는 홍익대학교 조한 교수의 ‘..

즐거움과 유익함이 함께한 ‘김포시 공직자 청렴 콘서트’

즐거움과 유익함이 함께한 ‘김포시 공직자 청렴 콘서트’

May 25,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24일 김포아트홀에서 김포시 전 직원과 산하기관 직원을 대상으로 ‘공직자 청렴 콘서트’를 개최했다. 김병수 김포시장을 비롯해 각 국장과 각 부서장, 시 산하기관 직원까지 340여 명이 참석한 이번 ‘청렴 콘서트’는 ‘청렴’을 주제로, 딱딱하고 일방적인 주입식 강의가 아닌 팝페라 공연과 청렴 토크 등 보고, 듣고, 함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청렴 콘서트에서는 국민권익위원회의 종합청렴도 평가를 기준으로 김포시에서 나타나는 부패 취약 분야에 대해 ..

제15회 김포 꽃 전시회, 4,000여 명 시민 발길

제15회 김포 꽃 전시회, 4,000여 명 시민 발길

May 02, 2023 | Q기자

 

‘새봄, 김포꽃으로 사랑가득 행복가득’을 주제로 한 ‘제15회 김포 꽃 전시회’가 많은 이들의 관심과 성원 속에 화려한 꽃망울을 피웠다. 김포시는 지난 28일부터 30일까지 사흘에 걸쳐 장기동 김포한강중앙공원에서 김포 꽃 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김포시에서 생산되는 카네이션, 국화 등 다양한 꽃과 다육 등 희귀식물 300여 점을 비롯해 짚풀공예, 서각, 동양화 등 작품 50여 점을 전시하고, 화훼 판매관 9개 부스, 한강맘카페에서 운영하는 점자체험 등 인식개선 체험..

재)김포문화재단, [학교 밖 전통예술교실, 통진두레놀이] 수강생 모집

재)김포문화재단, [학교 밖 전통예술교실, 통진두레놀이] 수강생 모집

Apr 28, 2023 | Q기자

 

(재)김포문화재단 통진두레문화센터에서 오는 4월 28일(금)부터 열흘간 지역 전통예술을 소재로 한 체험형 예술교육 프로그램인 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2023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지원사업’에 3년 연속 공모 선정된 우수 교육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에게 지역 고유 민속 문화 체험 및 예술향유 기회 제공을 목표로 운영될 예정이다. 교육내용은 경기도 무형문화재 제23호 ‘김포통진두레놀이’ 예능보유..

김포문화재단 시민예술아카데미(시각예술) ‘어쩌다 예술가’ 시즌2 참여자

김포문화재단 시민예술아카데미(시각예술) ‘어쩌다 예술가’ 시즌2 참여자

Apr 25, 2023 | Q기자

 

(재)김포문화재단은 시민예술아카데미 시각예술분야 ‘어쩌다 예술가’ 두 번째 프로젝트에 참여할 김포시민을 4월 28일(금)까지 모집한다. 지난해부터 시작된 ‘어쩌다 예술가’는 김포에 거주하는 평범한 사람들이 ‘어쩌다가’ 자신의 끼를 비범하게 표현하는 예술가가 되어본다는 내용의 프로젝트로, 시각예술에 관심 있는 김포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지난해 1기에는 최초 선발된 21팀 가운데 15주간의 워크숍과 멘토링을 모두 거친 13인의 시민예술가들이 성과공유전시회를 통해 그간의 과정..

김포문화재단 한옥마을 상반기 기획공연 프로그램  「R&B 블라썸

김포문화재단 한옥마을 상반기 기획공연 프로그램 「R&B 블라썸

Apr 24, 2023 | Q기자

 

(재)김포문화재단에서는 오는 4월 29일(토)부터 7월 1일(토) 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한옥마을 천현정 광장에서 상반기 기획공연 프로그램 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김포아트빌리지 한옥마을에서 상반기 공연 프로그램으로 5월(봄 R&B), 6월(여름 트롯)이라는 월별 주제를 가지고 기획공연 프로그램을 개최함으로써 시민들과 함께 김포 한옥마을에서 계절(봄, 여름) 정취와 어우러지는 공연을 통해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기획되었다. 4월 29일부터 5월 27일까지 개최되는 R&B..

김포시 통진두레문화센터, 하모니시스트 박종성  공연 개최

김포시 통진두레문화센터, 하모니시스트 박종성 공연 개최

Mar 31, 2023 | Q기자

 

김포문화재단 통진두레문화센터에서 4월 기획 공연으로 세계 1위 하모니시스트인 박종성 하모니카 연주자를 초청하여 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에 선보일 는 국내 최초로 아시아-태평양 하모니카 대회에서 청소년 트레몰로 솔로 부문 금상을 수상한 ‘박종성’과 피아니스트 ‘문재원’ 이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 김포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무대이다. 하모니카라는 작은 악기에 하모니시스트 박종성의 감수성이 더해져 거대하고도 아름다운 선율로 재탄생해 공연장 가득 감동의 분위기를 자아낸다. 하모니시스트..

김포시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조강풍류’ 문화예술 공연 개최

김포시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조강풍류’ 문화예술 공연 개최

Mar 31, 2023 | Q기자

 

(재)김포문화재단이 4월 1일부터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조강풍류 문화예술 공연’을 매주 주말(토/일)마다 운영한다고 밝혔다.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조강풍류 문화예술 공연’은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일원에서 버스킹 공연으로 진행되며 방문객 누구나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이번 4월 공연은 매주 주말 오후 2시부터 전망대 1층 평화교육관에서 진행된다. 멋지게 펼쳐진 조강을 배경으로 블루밍협동조합(연극), MC 매직홍(마술), 요들누나 동혜(요들), 김홍석 듀오(재즈) ..

김포시 고촌도서관, 4/15 ‘보헤미안 마림바 콘서트’

김포시 고촌도서관, 4/15 ‘보헤미안 마림바 콘서트’

Mar 21, 2023 | Q기자

 

김포시 고촌도서관(관장 이연화)은 김포시의 ‘인구 50만 대도시 지정’을 기념한 문화공연으로 4월 15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약 50분간 고촌도서관 7층 세미나실에서 ‘보헤미안 마림바 콘서트’를 선보인다. ‘보헤미안’은 체코의 보헤미아 지방에 많이 살던 유랑 민족 ‘집시’에서 유래한 말이다. 19세기 후반 이후로는 사회관습에 구애받지 않는 자유분방한 예술가나 문학가, 배우, 지식인 등을 지칭하는 말로 사용되고도 있다. 이번 공연은 유럽 여러 나라의 클래식 음악과 동요를..

김포시 풍무도서관 ‘어린이 뮤지컬 브레멘 음악대’  실감 넘치는 인형 탈

김포시 풍무도서관 ‘어린이 뮤지컬 브레멘 음악대’ 실감 넘치는 인형 탈

Mar 16, 2023 | Q기자

 

김포시 풍무도서관(관장 이연화)은 김포시의 인구 50만 대도시 지정을 기념, 문화공연으로 ‘어린이 뮤지컬 브레멘 음악대’를 운영한다. 이 공연은 오는 4월 7일 오후 4시, 풍무도서관 3층 다목적실에서 열린다. 그림형제의 명작 동화 ‘브레멘 음악대’를 원작으로, 실감 넘치는 인형 탈과 마술 기법 등을 이용해 특수 효과를 선보일 예정이다. 공연 관람을 희망하는 주민은 오는 21일부터 풍무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모집 인원은 아동을 포함한 가족 최대 4인까지 총..

김포시 ‘2023년 공연장 대관료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김포시 ‘2023년 공연장 대관료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Mar 08,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예술인들의 대관료 부담은 덜고, 시민의 문화예술향유 기회를 보다 확대하기 위해 오는 24일까지 ‘2023년 공연장 대관료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공연장 대관료 지원사업’은 지역에서 활동하는 예술인을 비롯한 전문·일반예술단체, 생활예술단체(동호회)를 대상으로 관내 공연장과 전시장 등을 대관료의 90%까지 최대 200만 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는 이달 24일까지 신청받아 사업계획의 적절성과 지역문화 발전 기여도 등을 심사한 후 지원 대상자를..

김포문화재단 잘 차려진 문화예술 수라상 드시러 오시오

김포문화재단 잘 차려진 문화예술 수라상 드시러 오시오

Mar 03, 2023 | Q기자

 

(재)김포문화재단 월곶생활문화센터는 오는 3월 10일부터 김포시민을 대상으로 2023년 1기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인문학과 예술학 등 다양한 예술의 원천을 찾을 수 있는 ▲문화예술 수라간, 교육 체감도가 높고 시민의 호응도가 반영된 ▲월곶예술학교로 구성되어 분야별 전문지식과 생활 속 문화예술 향유가 가능하도록 다촨게 운영될 예정이다. 임금에게 음식을 지어 올리는 마음으로 정성이 더해진 풍부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는 의미의 “문화예술 수라간”은..

김포문화재단 2023 김포예술활동 지원사업 공모 실시

김포문화재단 2023 김포예술활동 지원사업 공모 실시

Feb 21, 2023 | Q기자

 

김포문화재단은 2023 김포예술활동 지원사업 공모를 실시한다. 2023 김포예술활동 지원사업은 김포에서 활동하는 예술인 및 예술단체의 지속적인 활동과 새로운 창작을 지원하고자 총 6개 분야를 오는 27일부터 3월 10일까지 공모한다. ‘활동지원’ 부분은 △문학 △시각예술 △공연예술 △전통예술 4개 분야에 대해 예술인 및 예술단체들의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개인 및 단체 지원 가능하며 건당 최대 지원금은 분야별로 상이하다. ‘창작지원’ 부분은 △시각예술 △공연·전통예술 2..

김포시 풍무도서관, 뮤지컬 전문 프로듀서 강연자로 초청

김포시 풍무도서관, 뮤지컬 전문 프로듀서 강연자로 초청

Feb 13, 2023 | Q기자

 

김포시립도서관 풍무도서관은 인문학프로그램 ‘풍무 더 뮤지컬-해설이 있는 뮤지컬 이야기’를 3월 10일부터 31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두 시간에 걸쳐 풍무도서관 3층 다목적실에서 운영한다. 강의를 맡은 박성윤 강사는 ㈜스포트라이트 소속 프로듀서로, 뮤지컬 ‘면면면’의 프로듀서다. 연극 ‘82년생 김지영’을 비롯해 콘서트 ‘싸이×비’ 총괄 프로듀서로 활동한 바 있다. 교육부와 통일부, 도서관 등 여러 기관에서 뮤지컬을 주제로 강연을 맡고 있다. 강의는 해설 그리고..

김포시 통진도서관, 어린이 프로그램 ‘나부터! 탄소 중립’  체험으로 배

김포시 통진도서관, 어린이 프로그램 ‘나부터! 탄소 중립’ 체험으로 배

Feb 08, 2023 | Q기자

 

김포시립 통진도서관은 이달 10일부터 12월 10일까지 도서관 1층 로비에서 어린이 체험프로그램 ‘나부터! 탄소 중립’을 운영한다. ‘나부터! 탄소 중립’은 체험1, 2, 3을 통해 생활 속 저탄소 실천 방법을 알아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우선 체험1에서는 생활 속에서의 저탄소 실천 방법에 대해 배운다. 체험2는 참가자 자신이 하루 동안 얼마나 많은 쓰레기를 배출하는지를 돌아본 뒤 스스로 만든 쓰레기 자석 보드판 ‘재활용 쓰레기통’에 분리 배출하는 과정이다. 마지막 체험 3..

김포문화재단 2023 통진네시앤콘서트 두 번째! 가족극 [도채비방쉬]

김포문화재단 2023 통진네시앤콘서트 두 번째! 가족극 [도채비방쉬]

Feb 08, 2023 | Q기자

 

김포문화재단 통진두레문화센터에서는 2023 통진네시앤콘서트 2회차 공연으로 2월 25일(토) 를 선보일 예정이다. 는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제주칠머리당영등굿’에 나오는 신비로운 일곱 형제 설화와 제주 사람들의 마음이 담긴 정월대보름 세시풍속 ‘도채비방쉬’가 만나 어우러진 가족극이다. 이번 공연은 ‘극단 분기탱천’에서 창작한 작품으로 제주어와 제주의 풍습, 설화 등 제주 문화를 담아 새롭고 따뜻한 온정이 가득한 스토리를 만들었다. 극 속의 주인공 천방지축 지슬이와 신(神)이지..

김포시 통진두레문화센터 신년 음악회 [김현철의 유쾌한 오케스트라] 티켓

김포시 통진두레문화센터 신년 음악회 [김현철의 유쾌한 오케스트라] 티켓

Jan 06, 2023 | Q기자

 

김포문화재단 통진두레문화센터에서는 오는 14일 공연을 개최로 2023 계묘년을 힘차게 시작한다고 밝혔다. 통진두레문화센터 신년 기획 음악회 는 개그맨 김현철이 지휘자로 참여해 21인조 오케스트라와 함께 대중적이면서도 품격 있는 클래식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2013년 처음 시작되어 지금까지 꾸준한 인기를 받아 온 본 공연은, 딱딱하고 어려울 수 있는 클래식 음악을 ‘지휘 퍼포머’로 탈바꿈한 김현철의 쉽고 재미있는 해설과 전문 오케스트라의 아름다운 선율을 통해 온 가족이 함께 ..

김포시, ‘2022 김포시 평생학습 역량강화 토크 콘서트’ 큰 호응

김포시, ‘2022 김포시 평생학습 역량강화 토크 콘서트’ 큰 호응

Dec 02, 2022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11월 29일 평생학습관에서 ‘평생학습으로 인한 변화와 성장’을 주제로 실시한 ‘2022년 김포시 평생학습 역량강화 토크콘서트’가 성공적으로 막 내렸다고 12월 1일 밝혔다. 이번 콘서트는 ▲김중혁 작가의 ‘평생학습 관계자의 창의력을 깨우는 비법’ 명사 특강을 시작으로 ▲월곶면 이지혜 주무관의 ‘주부에서 주무관으로 내 삶을 바꾼 김포시 평생학습’ ▲ 실과바늘 재봉동아리의 ‘평생학습은 미래는 학습을 넘어 나눔으로’ ▲ 박숙현 조리 강사의 ‘위기에도 ..

김포시 중봉도서관, 12/10 어린이 문화공연 ‘마술 같은 날’ 선봬

김포시 중봉도서관, 12/10 어린이 문화공연 ‘마술 같은 날’ 선봬

Nov 17, 2022 | Q기자

 

김포시 중봉도서관은 ‘북변동재개발정비사업’에 따른 이용자 안전 확보 및 리모델링 추진과 관련해 새로운 중봉도서관 재개관 대한 기대와 아쉬움을 담은 어린이 문화공연 ‘마술 같은 날’을 진행한다. 이 공연은 12월 10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중봉도서관 4층 세미나실에서 관내 어린이 50명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환상적인 마술을 통해 다양한 이야기와 다촘운 감정을 표현하고, 희귀동물로 다양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것이 이번 공연의 핵심이다. 공연을 준비한 퍼포머 ‘나무’는 ..

김포의 문화·예술 공간을 한 눈에    ‘소곳소곳 김포’에서 만나요

김포의 문화·예술 공간을 한 눈에 ‘소곳소곳 김포’에서 만나요

Nov 17, 2022 | Q기자

 

김포의 문화·예술 공간을 한눈에 살펴보고 각자의 느낌과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온라인 소통공간이 문을 열었다. 김포문화재단(이하 ‘재단’)은 이런 기능을 담은 문화·예술 공간 소개 플랫폼 ‘소곳소곳 김포(sgsg.gcf.or.kr)’ 서비스를 17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소곳소곳 김포’는 한자 ‘곳 소(所)’, ‘작을 소(小)’에 특정한 장소를 가리키는 ‘곳’을 조합한 말로 소곤소곤 이야기를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좋은 김포만의 문화·예술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