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김포시

김포시 사우동, 저소득층 청소년 2명 장학금 추천으로 따뜻한 나눔실천

김포시 사우동, 저소득층 청소년 2명 장학금 추천으로 따뜻한 나눔실천

Dec 27, 2022 | Q기자

 

지난 21일, 사우동 저소득층 청소년 2명은 한국세무사회공익재단에서 지원하는 장학금을 지원받았다. 사우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영란)는 사우동 오용준 발전협의회 사무국장의 협조를 받아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 가정 등 저소득층 청소년 2명을 재단에 추천하였으며, 재단 내부 논의를 거쳐 21일 최종 지원되었다. 각 청소년은 1인당 1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받았으며, 학업 및 생활비에 사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용준 사무국장은 “힘들어하는 청소년 가정에게 연말 장학금 ..

김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우수기관 부문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사장

김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우수기관 부문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사장

Dec 23, 2022 | Q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병수)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꿈드림)가 학교 밖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을 위해 노력한 바를 인정받아 ‘2022년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표창은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서 전국 꿈드림을 대상으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 활성화 및 학교 밖 청소년 지원을 위한 국가정책 사업을 선도적으로 수행한 센터를 선정하여 수여하는 상이다. 김포시 꿈드림은 2017년 12월 18..

김포시청소년수련원, ‘우리동네 행복한 빨래방’으로  따뜻한 마음 전해

김포시청소년수련원, ‘우리동네 행복한 빨래방’으로 따뜻한 마음 전해

Dec 20, 2022 | Q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 김포시청소년수련원은 김포 관내 취약계층에게 ‘우리 동네 행복한 빨래방’ 사업을 통하여 따뜻한 온정의 손길을 전했다. ‘우리동네 행복한 빨래방’ 사업은 김포시청소년수련원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으로 평소 이불세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독거노인, 한부모가정, 조손가정 등의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쾌적하고 청결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사업이다. 수련원 시설 내 대형 세탁 시설(세탁기, 건조기)을 활용하여 이불 수거부터 세탁, 포장, 배달 등 원스톱 서비스로 진행한..

김포시 중봉청소년수련관 ‘제1회 청소년영상공모전’ 성료

김포시 중봉청소년수련관 ‘제1회 청소년영상공모전’ 성료

Dec 20, 2022 | Q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에서 실시한 제1회 청소년영상공모전이 성황리에 끝마쳤다. 본 공모전은 11월 7일부터 12월 4일까지 자유주제와 특별주제로 1분 이상 5분이내의 숏폼 영상을 지원받았다. 공모기간동안 총 156명의 지원자가 작품을 접수하였으며, 이 중 블라인드 심사를 거쳐 총 5편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제1회 청소년영상공모전 수상작품은 ▲초등부문 우수상 톡톡남매 애나와 루이팀 ‘김포의 자랑스런 명소탐방’ ▲초등부문 우수상 김민서 ‘스마일 지구 만들기’..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  제10회 청소년동아리연합발표회 성료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 제10회 청소년동아리연합발표회 성료

Dec 20, 2022 | Q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에는 지난 12월 17일(토) 제10회 청소년동아리연합발표회 ‘아모르파티’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올해 10번째로 개최된 청소년동아리연합발표회는 재단 내 활동하고 있는 각 청소년 동아리가 참여하여 그동안의 성과물을 발표하고, 재능을 나누는 자리를 가졌다. 비공연 동아리는 체험부스 운영을 통해 지역주민과 소통하며 활동에 대한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청소년동아리경연대회는 총 9개의 공연동아리가 참여하여 그..

김포시청소년재단,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인증’ 연장 승인

김포시청소년재단,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인증’ 연장 승인

Dec 15, 2022 | Q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이하 재단)은 12월 1일 여성가족부에서 주관하는 ‘가족친화인증기관’ 유효기간 연장심사 평가에서 높은 점수로 연장 인증을 받았다. 재단은 2019년 신규 인증 취득 이후, 이번 연장심사를 통해 이번 해 12월부터 2년간 인증기간이 연장되었으며, 이 기간동안 기획재정부 경영평가 가점 반영 및 인증기업 근로자와 가족에 대한 전국 지자체 할인 혜택 등의 인센티브가 적용된다. 여성가족부의 ‘가족친화인증제도’는 자녀출산 및 양육지원, 유연근무제, 가족친화 직장..

김포시 고촌읍, 수능 후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활동 실시

김포시 고촌읍, 수능 후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활동 실시

Dec 08, 2022 | Q기자

 

김포시 고촌읍(읍장 이창우)은 지난 7일 수능후를 맞이해 고촌읍 청소년지도위원 및 고촌읍 행정복지센터 관계 공무원 등 10여 명이 참여해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수능 후 청소년들이 많이 찾는 고촌읍 먹자골목 일대 및 편의시설 등을 민관 합동으로 점검· 단속을 실시하였으며, 청소년들이 안전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청소년 유해업소 및 단속에 철저를 기했다. 청소년지도위원 및 고촌읍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은 청소년들의 출입이 잦은 노래방ͺ..

김포시진로체험지원센터,  제5회 김포시 청소년 진로정책포럼 성료

김포시진로체험지원센터, 제5회 김포시 청소년 진로정책포럼 성료

Dec 08, 2022 | Q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병수) 진로체험지원센터가 지난 5일 비대면 생중계로 개최한 ‘제5회 김포시 청소년 진로정책포럼’이 성황리에 종료됐다. ‘꿈을 통해 미래로 향하는 진로, 청소년의 미래역량 증진을 위한 진로방향과 과제’를 주제로 청소년의 역량강화를 위한 정책 방안을 논의하고 수요자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 당일 청소년, 학부모, 유관기관 관계자의 관심 속에 생중계 영상은 500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번 포럼에는 명지대학교 청소년지도학과..

김포시 고촌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기획홍보활동 ‘고초니 홍보체

김포시 고촌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기획홍보활동 ‘고초니 홍보체

Dec 08, 2022 | Q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 고촌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운영위원회 라온하제가 연말 기획홍보활동 ‘고초니 홍보체험단’을 12월 10일 토요일부터 12월 24일 토요일까지 운영한다. ‘고초니 홍보체험단’은 고촌청소년문화의집 및 고촌청소년자치기구 홍보 활성화를 위해 청소년이 준비한 기획홍보활동으로 ▲외부 오프라인 홍보(공공게시대 활용 현수막 홍보, 문화의집 1층 크리스마스 환경개선) 및 ▲내부 오프라인 홍보(뽑기이벤트, TV 홍보영상 상시상영), ▲온라인 홍보(청소년운영위원회 및 관내 청..

김포시 통진읍, 수능 후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활동 실시

김포시 통진읍, 수능 후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활동 실시

Dec 06, 2022 | Q기자

 

통진읍 행정복지센터(읍장 조재국)는 수능을 마친 후인 지난 30일 통진읍 청소년지도위원 등 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유해환경 개선활동은 마송사거리 및 해병대문화의 길 등 통진번화가 일대에서 이루어졌으며, 수능 후 긴장감에서 해방된 청소년들의 음주 및 흡연을 비롯한 일탈행위를 예방하기 위한 캠페인 활동이 진행됐다. 청소년 유해업소를 방문하여 미성년자 출입여부를 확인했고 19세미만 청소년들에게 술담배 판매를 금지한다는 스티커를 ..

김포시 운양동,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활동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

김포시 운양동,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활동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

Nov 25, 2022 | Q기자

 

운양동행정복지센터(동장 김순애)는 지난 24일 운양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협력한 가운데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활동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수능 이후 학업 부담감에서 해방된 청소년들이 음주나 흡연 같은 행위에 호기심을 갖지 않도록 하는 동시에 동절기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주민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캠페인 참가자들은 청소년 등이 자주 찾는 일반음식점과 편의점 등 업소를 찾아가 청소년 보호 및 유해환경 관련 안내 리플릿을 배부했..

김포시 마산동, 수능 후 청소년 유해환경 점검 실시

김포시 마산동, 수능 후 청소년 유해환경 점검 실시

Nov 24, 2022 | Q기자

 

마산동행정복지센터(동장 진혜경)는 지난 23일 대학수학능력시험 후 청소년들의 비행을 예방하고 유해환경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고자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 합동점검 및 캠페인에 나섰다. 이번 활동은 수능 이후 긴장감에서 벗어난 청소년들이 유해환경에 노출되지 않도록 학교 주변과 번화가 등 청소년들의 출입이 잦은 편의점과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점검 및 캠페인을 진행했다. 점검반은 업소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유해환경 NO, 청소년 보호 YES」 리플릿을 배부하고 「19세 미만 청..

김포시 사우동, 수능 이후 청소년유해환경 캠페인 실시

김포시 사우동, 수능 이후 청소년유해환경 캠페인 실시

Nov 24, 2022 | Q기자

 

사우동행정복지센터(동장 이영란)는 지난 23일 관계공무원 및 사우동 청소년 지도위원 15명과 함께 사우역 번화가 일대에서 청소년유해환경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수능 이후 사우동 일대 청소년들의 출입이 잦은 편의점과 일반 음식점, 노래방 등을 중심으로 진행했으며, 청소년 출입‧고용 금지업소인 멀티방〓카페 등을 집중 점검했다. 또한, 사우동 지역 주민 및 상가 일대에서 청소년 출입제한 및 고용 시 주의사항 안내문을 배부하고 일반 음식점을 대상으로 ‘..

김포시 고촌청소년문화의집, ‘현장속으로 재미데이 3기’ 성료

김포시 고촌청소년문화의집, ‘현장속으로 재미데이 3기’ 성료

Nov 18, 2022 | Q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 고촌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찾아가는 청소년 직업 체험 활동 ‘현장속으로 재미데이 3기’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청소년과 즐거운 추억을 쌓았다. 11월 12일 토요일에 운영된 ‘현장속으로 재미데이 3기’ 프로그램은 초등 4학년 부터 6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하였고, 오전에 의정부로 출발하여 의정부에 있는 컬링경기장을 방문하여 컬링체험을 진행하였고, 체험이 끝난 후 실내빙상장으로 이동하여 스케이트 활동까지 체험하여 참가 청소년들이 빙상스포츠 진로에 관심과 흥미를 갖는 ..

김포시 풍무동 1000번지 ‘풍무 청소년 문화의 집’ 건축

김포시 풍무동 1000번지 ‘풍무 청소년 문화의 집’ 건축

Nov 18, 2022 | Q기자

 

김포시는 청소년들의 문화 욕구 충족 및 다양한 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생활권 수련시설인 ‘풍무 청소년 문화의 집’을 건설할 예정으로, 시는 지난 17일 풍무 청소년 문화의 집이 들어서게 될 공사 현장에서 각계인사 및 주민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착공식을 개최했다. ‘김포 청소년 문화의 집’은 김포시 풍무동 1000번지에 건축된다. 건축 연면적 1,955㎡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다. 이 사업에는 지난 2021년 청소년 생활권 수련시설로 확보한 도비 56억과 시..

2022 제9회 김포시 청소년진로박람회 성료

2022 제9회 김포시 청소년진로박람회 성료

Nov 09, 2022 | Q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병수) 진로체험지원센터가 10월 4일(수)부터 28일(금)까지 관내 중학교 19개교, 자유학기제 청소년(중등1학년) 4,396명을 대상으로 운영하였던 ‘제9회 청소년진로박람회’가 성료됐다. 이번 청소년진로박람회는 사전에 학교별 수요조사를 통해 작년보다 2개 직업군을 신설하여 4개 분야(4차산업, 문화·예술, 식품·서비스, 인문·교육) 40개의 직업군으로 세분화하여 학교로 찾아가는 맞춤형 직업특강 및 체험활동으로 운영되었다. 또한, 작년 진로..

김포시 청소년과 제주시 청소년,  국내교류 활동을 통해 함께 미래를 그리

김포시 청소년과 제주시 청소년, 국내교류 활동을 통해 함께 미래를 그리

Nov 08, 2022 | Q기자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에서는 11월 5일(토) ~ 11월 7일(월) 2박3일 간, 김포시 청소년들이 제주도 서귀포시에 방문하여 서귀포시 청소년들과 국내교류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청소년 국내교류 활동에서는 △제주4.3평화공원 △성산일출봉 △감귤농장 등을 방문해 제주도 문화와 역사적 유산을 탐방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2일차에는 서귀포시청소년수련관에서 김포시, 제주도 청소년들과 함께 모여 △우수 사례 공유 △팀 빌딩 공동체 활동 △환경보호활동 키트 제작(다함께 봉그깅·에코백..

김포시청소년재단 김포드림마루 오케스트라  제9회 정기연주회 개최

김포시청소년재단 김포드림마루 오케스트라 제9회 정기연주회 개최

Nov 08, 2022 | Q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병수)이 운영하고 있는 ‘김포드림마루 오케스트라’와 통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빛누리 합창단’은 오는 26일 오후 5시 김포아트홀에서 제9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정기연주회는 김포드림마루 오케스트라의 연주 뿐 아니라, 통진 빛누리합창단의 합창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오케스트라가 연주하는 선율과 합창단의 목소리가 어우러져 김포시 청소년들의 아름다운 하모니로 공연장을 채울 예정이다. 이번 정기연주회는 김포드림마루 오케스트라와..

김포시 고촌청소년문화의집 ‘미디어공간지원프로젝트 미디어전문교육’ 성료

김포시 고촌청소년문화의집 ‘미디어공간지원프로젝트 미디어전문교육’ 성료

Nov 05, 2022 | Q기자

 

고촌청소년문화의집이 지난 10월 25일(화)~10월 26일(수) 고촌초등학교 3학년 청소년 85명을 대상으로 사진촬영, 영상촬영 등의 미디어전문교육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미디어공간지원프로젝트는 미디어전문공간대여부터, 미디어전문교육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사업이다. 이번 미디어전문교육에서는 사람의 모습에 따라 어떤 구도로 찍어야 하는지, 카메라가 움직일 때, 표현을 어떻게 하는지에 대한 다양한 이론과 크로마키 앞에서 직접 촬영을 했다. 그리고 크로마키의 원리를 배워보는..

김포시청소년재단,사우청소년문화의집, 특성화프로그램  ‘선거와 미디어의 이

김포시청소년재단,사우청소년문화의집, 특성화프로그램 ‘선거와 미디어의 이

Oct 24, 2022 | Q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 사우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들에게 선거과정 속에서 찾는 올바른 미디어의 이해를 돕기 위한 특성화프로그램 ‘선거와 미디어의 이색조합 체험’을 운영한다. ‘선거와 미디어의 이색조합 체험’ 프로그램은 관내 14~19세(중‧고등학생) 대상으로 실시될 예정으로, 오는 11월 13일 하루, 당일형으로 운영된다. 참가자 모집은 오는 25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실시된다. 관심 있는 학생은 김포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 통합접수시스템(www.fgy.or..

전 세대 아우르는 패밀리 블록버스터  김포시청소년수련원, ‘평화통일 인형

전 세대 아우르는 패밀리 블록버스터 김포시청소년수련원, ‘평화통일 인형

Oct 20, 2022 | 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 김포시청소년수련원은 통일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을 제고하고, 전 세대가 화합할 수 있는 협동 활동 프로그램 인증 제10320호 ‘가족과 함께하는 평화통일 인형극 2기’의 주·조연을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김포에 사는 초등학교 4~6학년생 자녀를 둔 열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비대면 활동으로, 평화통일 전문교육(통일의 필요성, 남북 문화 공통점 및 차이점 알아보기)과 함께 가족 구성원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인형극’으로 구성돼 있다. 인형극 참가 신청..

김포시 고촌청소년문화의집 ‘현장속으로 재미데이 3기’ 운영

김포시 고촌청소년문화의집 ‘현장속으로 재미데이 3기’ 운영

Oct 15, 2022 | 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 고촌청소년문화의집에서 ‘현장속으로 재미데이 3기’를 운영한다. ‘현장속으로 재미데이 3기’는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30명을 대상으로 11월 12일 진행된다. 이번 3기에서는 ‘빙상 스포츠 관련 직업’ 소개를 비롯해 일상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운 컬링과 스케이팅 등 다양한 진로 체험 활동을 제공한다. 참가접수는 오는 18일부터 22일 오후 6시까지 김소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www.fgy.or.kr/edu/mainPage.do)통합접수시스템에서 할 수 ..

‘훌륭한 리더의 조건’  (재)김포시청소년재단, 사회적리더십교육 2기 모

‘훌륭한 리더의 조건’ (재)김포시청소년재단, 사회적리더십교육 2기 모

Oct 14, 2022 | 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 사우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사회적 리더십의 개념을 이해하고 나눔과 연대를 통해 자신의 삶을 개척해 나갈 수 있는 역량을 갖춘 리더 양성을 위한 세계시민리더십교육 ‘사회적 리더십 2기’를 모집한다. ‘사회적 리더십’ 프로그램은 11월 5일부터 20일까지 매주 토·일요일 오전 10시부터 두 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차시별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1차시-사회적리더십탐구 ▲S.W.O.P 분석을 통한 포트폴리오 브로셔 만들기 ▲3차시-사회문제탐구:마이밍 활동지 ▲..

(재)김포시청소년재단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 ‘제1회 청소년 영상 공모전’

(재)김포시청소년재단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 ‘제1회 청소년 영상 공모전’

Oct 14, 2022 | 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은 지역사회 내 청소년 영상 크리에이터들을 대상으로 ‘제1회 청소년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참가자 스스로 자유주제와 특별주제 중 선택할 수 있다. 특별주제는 ▲청소년으로서 김포시에 바라는 점 ▲내가 경험한 청소년활동 ▲청소년의 시각으로 바라보는 환경문제와 필(必)환경의 중요성 총 3개다. 특별주제를 선택한 지원자는 3개 내용 중 한 가지를 선택하면 된다. 출품작은 1분 이상 5분 이내로 단편영화, 웹드라마, 다큐멘터..

김포시 사우청소년문화의집, 29일 ‘Made in youth’ 축제

김포시 사우청소년문화의집, 29일 ‘Made in youth’ 축제

Oct 14, 2022 | 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 사우청소년문화의집은 할로윈데이(10.31)를 앞두고 오는 29일 9~24세 어린이, 청소년, 청년을 대상으로 ‘Made in youth(할로윈데이)’ 행사를 실시한다. 사우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자치기구 연합에서 기획, 운영하는 ‘Made in youth’ 프로그램은 ▲3D펜 키링 만들기 ▲그립톡 만들기 ▲펠트 머리띠 만들기 ▲양초 만들기 ▲타투스티커 체험 등 할로윈을 연상하게 하는 여러 가지 체험거리로 채워진다. 또 사진동아리에서 설치한 포토존이 설치될..

[제5회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 내외국인 소통 프로그램 ‘아세안영화 커뮤니

[제5회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 내외국인 소통 프로그램 ‘아세안영화 커뮤니

Oct 13, 2022 | 기자

 

2022 제5회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이하 GIYFF)는 경기도와 김포시가 주최하고 김포시외국인주민지원센터, 김포문화재단, 마을문화공동체사회적협동조합이 주관하며 김포시학교운영위원협의회와 김포징검다리봉사단이 협력하여 진행된 ‘아세안영화 커뮤니티 야외상영회:인도네시아, 태국, 중국’이 10월 8일(토) 오후 7시에 김포아트빌리지 한옥마을 야외광장에서 개최되었다. 이 행사는 김포외국인주민센터 홍보부스와 간식 부스, 안전 부스 등이 운영되었고, 영화 상영은 500인치 대형 에어 스크린을 ..

김포시차세대위원회 ‘청소년 토론대회 결선’ 성료

김포시차세대위원회 ‘청소년 토론대회 결선’ 성료

Oct 12, 2022 | 기자

 

김포시차세대위원회가 주관한 ‘청소년 토론대회 결선’이 지난 8일 김포시청 참여실에서 개최됐다. 13회째인 올해 ‘청소년 토론대회’에는 관내 중·고등학교 총 8팀이 참가했으며, 예선과 본선을 통과한 4개 팀이 결선에 진출했다. 본격적인 대회에 앞서 문선영 교육청소년과장은 행사를 주관한 김포시차세대위원회(위원장 김진건)에 고마움을 표한 뒤 “청소년 정책제안이 활성화되어 청소년들의 권리증진 및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원탁토론 방식으로 진행된 이날 결..

[제5회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 내외국인 소통 프로그램 ‘아세안영화 커뮤니

[제5회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 내외국인 소통 프로그램 ‘아세안영화 커뮤니

Oct 12, 2022 | 기자

 

[제5회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 아세안 영화 커뮤니티 야외상영회: 태국]이 오는 주말(16일) 오후 2시에 메가박스 김포한강신도시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내외국인이 함께 참여하는 문화소통프로그램으로, 김포지역 시민들의 아세안 문화에 대한 저변과 이해도를 높이고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했으며, 김포 지역 시민들에게 영화를 통해 세계시민을 주제로 토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김포 상업 영화관에서 보기 어려운 아세안 영화에 대한 관람 기회 지원을 통해 김포지역 시민들이 다양한 ..

김포시 청소년 국내교류활동 안녕허우꽈?

김포시 청소년 국내교류활동 안녕허우꽈?

Oct 08, 2022 | 기자

 

2022년 김포시 청소년 국내교류활동은 코로나19로 청소년들의 건강을 고려하여국제교류활동에서 전환 및 교류방식 다각화로 청소년기 주도적 활동을 추진한다. 2019년 ~ 2021년 김포시연합청소년운영위원회의 김포시 청소년욕구조사, 청소년정책제안대회에서 ‘국내 지역 간 청소년 문화교류 개발 및 희망’ 다수 청소년 의견이 도출되었다. 이를 반영하여 청소년 문화교류․역사적 유산․다양한 탐방을 통한 청소년기 추억 만들기와 자기주도성 강화 및 교류활성화를 도모하..

김포시 장기동, 개학기 청소년유해환경 지도 실시!

김포시 장기동, 개학기 청소년유해환경 지도 실시!

Oct 07, 2022 | 기자

 

장기동 행정복지센터(동장 한흔지)는 지난 30일, 장기동 청소년 지도위원들과 함께 가을철 개학기를 맞아 장기동 관내 학교 주변 상가 일대와 라베니체 주변일대에서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지도를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을 통해 장기동 청소년 지도위원들은 상가의 술·담배 판매금지 표시 부착 여부를 확인하고 홍보 자료 배부를 통해 청소년 출입 고용 금지 등 준수사항을 적극적으로 계도하는데 힘썼다. 특히, 2학기 개학기를 맞아 학생들이 자주 이용하는 24시간 편의점을 중심으로 돌며..

제5회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 내외국인 소통 프로그램 ‘아세안영화 커뮤니티

제5회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 내외국인 소통 프로그램 ‘아세안영화 커뮤니티

Oct 07, 2022 | 기자

 

경기도와 김포시가 주최하고 김포시외국인주민지원센터,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이하 GIYFF), 김포문화재단, 마을문화공동체사회적협동조합이 주관, 김포시학교운영위원협의회의 협력으로 진행될 [제5회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 아세안 영화 커뮤니티 야외상영회: 인도네시아, 태국, 중국]이 오는 주말(8일) 오후 7시에 김포아트빌리지 한옥마을 야외광장에서 개최되며 상영은 500인치 대형 에어 스크린을 통해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내외국인이 함께 참여하는 문화소통프로그램으로, 김포지역 시민들의 아..

김포시 마산동, 청소년유해환경 캠페인 실시!

김포시 마산동, 청소년유해환경 캠페인 실시!

Oct 04, 2022 | 기자

 

마산동행정복지센터(동장 진혜경)는 지난 29일, 마산동 청소년 지도위원들과 함께 마산동 관내 주변 상가 일대에서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마산동행정복지센터 인근 편의점, 식당 등에서 이루어졌으며 캠페인 활동을 통해 유해환경 개선 및 청소년 보호의식 확산 등 건전한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실시됐다. 이 날 캠페인을 통해 마산동 청소년 지도위원들과 직원은 식당, 편의점에서 청소년에게 술·담배 등 청소년 유해약물·유해물건을 판매하는지 점검했으며 ‘1..

김포시 월곶면, 개학기 민·관 합동 청소년 유해환경 선도 캠페인

김포시 월곶면, 개학기 민·관 합동 청소년 유해환경 선도 캠페인

Oct 04, 2022 | 기자

 

김포시 월곶면은 개학기를 맞아 청소년 유해업소 밀집 지역을 방문해 민·관 합동 청소년 보호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청소년들의 음주·흡연·가출 등 일탈행위 예방을 위해 월곶면 직원들과 민간 청소년 지도위원들이 일반음식점 및 편의점 등을 점검하고 청소년 불법 고용, 청소년 유해 약물(술·담배 등) 판매행위를 집중 단속했다. 향후 월곶면 내 안전한 학교 주변 환경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정기·수시 단속에 나설 예정이다. 오는 수능 전·후에도 유해환경 감시체계..

김포시 고촌청소년문화의집 ‘디지털 원주민을 위한  디지털 리터러시’ 참가

김포시 고촌청소년문화의집 ‘디지털 원주민을 위한 디지털 리터러시’ 참가

Oct 01, 2022 | 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 고촌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관내 청소년에게 디지털 리터러시 프로그램을 통하여 청소년들이 새로운 디지털의 기능과 그 기능을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 원주민을 위한 디지털 리터러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디지털 원주민을 위한 디지털 리터러시 프로그램은 관내 청소년 14세~19세 14명 대상,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프로그램의 내용은 디지털 리터러시의 개념, 빅데이터의 활용, 인공지능의 활용, 디지털 정보 활용 등 다양한 디지털 리터러시 활동으..

김포시 고촌청소년문화의집, ‘미디어 분야 직업체험 3기_홀로그램전문가편’

김포시 고촌청소년문화의집, ‘미디어 분야 직업체험 3기_홀로그램전문가편’

Oct 01, 2022 | 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 고촌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이 미디어 직업체험을 통해 주체적인 미디어 이용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미디어 분야 직업체험 3기’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청소년과 즐거운 추억을 쌓았다. 9월 27일(화)부터 29일(목)까지 총 3일에 걸쳐 운영된 미디어 분야 직업체험 3기는 미디어와 홀로그램에 대해 알아보고 청소년이 직접 홀로그램 영상을 촬영 및 편집해 홀로그램키트로 상영해보는 활동으로 홀로그램전문가 직업을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 청소년은 ‘홀로그..

김포시 하성면, 개학기 청소년유해환경 캠페인 펼쳐!

김포시 하성면, 개학기 청소년유해환경 캠페인 펼쳐!

Oct 01, 2022 | 기자

 

하성면행정복지센터(면장 권이철)는 지난 29일, 하성면 청소년 지도위원들과 함께 가을철 개학기를 맞아 하성면 관내 학교 주변 상가 일대에서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을 통해 하성면 청소년 지도위원들과 직원들은 상가의 술·담배 판매금지 표시 부착 여부를 확인하고 홍보 자료 배부를 통해 청소년 출입 고용 금지 등 준수사항을 적극적으로 계도하는데 힘썼다. 또한, 하성면 학교 주변에서 지역 주민에게 ‘청소년 유해환경 NO! 청소년 보호 YES!’ 팸..

김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제5회 꿈울림축제’ 전시회 미술부문 우수상

김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제5회 꿈울림축제’ 전시회 미술부문 우수상

Sep 29, 2022 | 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 김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경기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주관하고 경기도 내 약 27개 팀들이 참가한 ‘제5회 꿈울림 축제’에서 전시회 미술 부문에서 우수상, 홍보공모전 마스코트 부문에서 입상, 예술제 부문에서 입상해 총 3개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5회를 맞이하는 ‘꿈울림 축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발산하기 위한 행사로 홍보공모전(마스코트, 포스터), 전시회(미술, 사진, 영상), 예술제, 체험부스, 디지털플랫폼 등으로 풍성하게 구성됐다..

김포시 풍무동, 개학기 학교주변  청소년 유해환경 점검 캠페인 실시

김포시 풍무동, 개학기 학교주변 청소년 유해환경 점검 캠페인 실시

Sep 29, 2022 | 기자

 

풍무동행정복지센터(동장 임종구)는 지난 27일, 개학기(2학기)를 맞아 동 직원과 청소년지도위원, 민간인 등 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 유해환경 합동개선활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등교수업에 따른 청소년 유해업소·약물·물건 등에 대한 접촉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고 일탈행위를 예방하여 건강한 성장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청소년들의 출입이 잦은 편의점과 일반음식점, 노래방 등을 대상으로 점검 및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합동점검반은 업소마다 “19세 미만 청소..

김포시 운양동, 개학기 학교 주변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활동 실시

김포시 운양동, 개학기 학교 주변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활동 실시

Sep 29, 2022 | 기자

 

운양동행정복지센터(동장 김순애)는 지난 28일 개학기를 맞아 운양동 청소년 지도위원 및 운양동행정복지센터 관계 공무원 등이 참여해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등교수업에 따른 청소년 유해환경 접촉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고 음주, 흡연 등 일탈행위를 사전 예방하여 건강한 성장환경을 만들기 위해 실시됐다.도 일반음식점·편의점 등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업소를 방문하여 19세 미만 청소년 술·담배 판매금지표시 스티커가 올바르게 부착되었는지 점검하고 청소..

2022년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 청소년기 가출예방을 위한 힐링쉼터와 함께

2022년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 청소년기 가출예방을 위한 힐링쉼터와 함께

Sep 29, 2022 | 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는 지난 9월 26일 월요일 “힐링쉼터와 함께하는 청소년거리학교 ”를 운영했다. 학교연계사업 ‘힐링쉼터와 함께하는 청소년 거리학교’는 김포 지역 학교를 대상으로 운영되는 사업이며 ▲청소년이동쉼터사업안내 ▲청소년문제 관련 예방교육 (가출, 인권, 왕따 등) ▲스트레스완화 체험활동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운영한다. 사우초등학교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이번 사업은 청소년들이 위기상황 시, 가장 먼저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를 떠올릴 수 있도..

김포시 사우청소년문화의집 세계시민성함양프로그램 ‘공정무역교실’ 2기 참가

김포시 사우청소년문화의집 세계시민성함양프로그램 ‘공정무역교실’ 2기 참가

Sep 29, 2022 | 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 사우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이 공정무역을 학습하고, 자기 주도적으로 공정무역 캠페인을 실천해 사회변화에 참여하는 실천형 세계시민교육 프로그램 ‘공정무역교실’ 2기를 운영한다. 본 프로그램은 다양한 키트를 활용하여 불공정한 무역구조에서 소외된 저개발국 농부의 자립과 공동체 발전을 위해 공정무역에 대해 탐구하는 활동을 한다. 동시에 청소년에게 지속가능경제에 대해 교육함으로써 아동노동, 가치소비에 대해 알고 스스로 사회문제를 탐색하여 해결방안을 모색해보는 ..

김포시 장기본동, 청소년유해환경 점검·단속 실시

김포시 장기본동, 청소년유해환경 점검·단속 실시

Sep 29, 2022 | 기자

 

장기본동행정복지센터(박경애 동장)에서는 지난 27일, 행정복지센터 공무원 및 청소년지도위원 등이 함께 2022년 개학기(2학기) 학교주변 청소년유해환경 점검 단속 및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활동은 등교수업에 따른 청소년 유해업소·약물·물건 등에 대한 접촉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고 일탈행위를 예방하여 건강한 성장환경 조성을 유도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장기본동 관내 상가밀집지역, 일반음식점, 편의점 등 방문하여 「청소년 유해환경 NO, 청소년 보호 YES」 리플릿을 배부하였..

김포시 통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생태지원단,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새활

김포시 통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생태지원단,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새활

Sep 27, 2022 | 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 통진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청소년생태지원단 청소년들이 환경변화와 기후위기에 대한 청소년 및 시민들의 인식을 개선하고, 참여를 유도하기 위하여 ‘새활용 캠페인’을 개최한다. 새활용 캠페인은 2022 여성가족부 청소년공모사업 ‘나(로부터)실(천하는)탄(소중립)지(킴이)’ 사업 중 하나의 캠페인으로, 공모사업을 진행하는 청소년생태지원단 청소년들이 탄소중립을 위해 직접기획하고 운영하는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9월 17일(토)부터 10월 29일(토)까지 통..

김포시 중봉청소년수련관에서 김포시 청소년의 놀권리 보장

김포시 중봉청소년수련관에서 김포시 청소년의 놀권리 보장

Sep 27, 2022 | 기자

 

중봉청소년수련관에서는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현장체험 프로그램 ‘해피토요트립’을 운영하고 있다. 현장체험은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다양한 경험을 통해 견문을 넓히고 청소년들의 상상력을 키우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지난 24일 해피토요트립 4기 ‘책 속의 주인공’ 프로그램은 책의 역사에 대해 듣고 출판과정을 직접 보고 체험하며 책속의 주인공을 도자기에 표현하는 등 전 과정이 스토리텔링형으로 운영됐다. 체험을 통해 교육의 효과를 높이고 연결된 체험활동을 통해 흥미를 ..

김포시청소년수련원, 명랑운동회 ‘홈 림 픽’ 운영

김포시청소년수련원, 명랑운동회 ‘홈 림 픽’ 운영

Sep 27, 2022 | 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 김포시청소년수련원에서는 지난 9월 24일(토) 관내 초등학생 20가족을 대상으로 가족과 함께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가족친화프로그램 ‘홈림픽’ 3기를 운영했다. 가족친화프로그램 ‘홈림픽’은 대면 레크레이션 프로그램(▲오픈마인드, ▲단체 레크레이션 게임, ▲지구를 굴려라, ▲릴레이 큰공굴리기, ▲풍선넘기기, ▲훌라후프 팬싱, ▲신발양궁, ▲맘보기 게임, 등)으로 엄마 아빠가 대표로 참여하는 이색게임 등 가족 구성원 전체가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

김포시 사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수련활동인증 제8033호  ‘스폐셜코더’

김포시 사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수련활동인증 제8033호 ‘스폐셜코더’

Sep 24, 2022 | 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 사우청소년문화의집은 SW교육을 통한 창의적인 사고력과 새로운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인증제8033호 ‘스폐셜코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초등학생 3~6학년(2022년기준) 청소년 13명을 대상으로 창의로봇 제작, 컴퓨터를 사용한 SW코딩 교육, 다양한 예제를 통한 응용 코딩 등 코딩에 대한 다양한 활동이 진행된다. 9월 22일(목) 10시부터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김포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 통합접수시스템(www.fgy.o..

김포시 사우동, 개학기 청소년유해환경 캠페인 펼쳐!

김포시 사우동, 개학기 청소년유해환경 캠페인 펼쳐!

Sep 24, 2022 | 기자

 

사우동행정복지센터(동장 이영란)는 지난 22일 개학기를 맞아 학교 주변 청소년 유해환경 지도 및 개선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사우동 관계공무원 및 청소년 지도위원 15명은 편의점, 노래방, 일반 음식점 등이 밀집해 있는 사우동 먹자골목 번화 상가를 방문해 청소년 주류·담배 판매 금지 및 청소년 출입·고용금지 의무 위반 등을 점검했다. 또한, 사우동 학교 주변에서 지역 주민에게 ‘청소년 유해환경 NO! 청소년 보호 YES!’ 팸플릿을 배부하고, 청소년 출입·고용 금지 ..

김포시 통진읍, 개학기를 맞아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활동 실시

김포시 통진읍, 개학기를 맞아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활동 실시

Sep 22, 2022 | 기자

 

통진읍 행정복지센터(읍장 조재국)는 지난 20일 개학기를 맞아 통진읍 청소년지도위원 및 통진읍장을 비롯한 행정복지센터의 공무원 등 10여 명이 참여한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유해환경 개선활동은 등교수업에 따른 청소년 유해업소·물건 등에 대한 접촉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고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환경을 조성하고자 유흥시설 점검 및 청소년보호 캠페인을 진행했다. 통진읍의 청소년 유해업소를 중심으로 방문하여 청소년 보호 관련 팸플릿을 배부하고 19세미만 ..

김포시 신도시 내 청소년수련관 건립공사 -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착수

김포시 신도시 내 청소년수련관 건립공사 -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착수

Sep 22, 2022 | 기자

 

김포시는 22일 “지난 20일 시청 본관 2층 소통실에서 ‘신도시 내 청소년수련관 건립공사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당시 착수보고회는 김병수 김포시장을 비롯한 관련 국장 및 부서장과 김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장이 참석했으며, 용역사의 착수보고, 질의응답 및 의견제시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신도시 내 청소년수련관」은 김포시 장기동 1888-9번지에 대지면적 14,992.9㎡, 연면적 8,473.97㎡, 지하1층 ~ 지상4층 규모로 건..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 ‘청소년 미래탐험대’ 참가자 모집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 ‘청소년 미래탐험대’ 참가자 모집

Sep 19, 2022 | 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에서는 미래주요산업에 대한 교육 및 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의 사회변화 대응력을 신장시킬 수 있는 ‘청소년 미래탐험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금회 프로그램은 10월 15일(토)부터 10월 23일(일)까지 매주 토, 일 총 4회기로 운영되며 △미래주요항공 기술인 우주항공교육 △ AI기술교육 △ 미래체험관 탐방 등 이론교육 및 체험활동으로 운영된다. 참가대상은 관내 초등학생 4~6학년 20명이며, 9월 21일(수)부터 선착순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