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김포시

김포시 고촌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단편영화제작 교육(일상이 미디어 2기)

김포시 고촌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단편영화제작 교육(일상이 미디어 2기)

Sep 18, 2023 | Q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심상연) 고촌청소년문화의집이 9월 20일부터 ‘청소년 단편영화제작 교육(일상이 미디어 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일상이 미디어 2기’는 10월 5일(목)부터 10월 13일(금)까지 총 5회에 걸쳐 운영되며, 영화 기획, 시나리오 작업, 촬영, 편집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또한 청소년 추천 독립 영화관람과 영화인과의 만남 활동을 통해 관련 직업 탐색의 시간도 마련된다. 해당 프로그램은 영화 제작에 관심 있는 김포지역 초등4~6학년 청소년 ..

김포시 고촌청소년문화의집, ‘미디어 분야 직업체험 2기_만화가 · 웹툰작

김포시 고촌청소년문화의집, ‘미디어 분야 직업체험 2기_만화가 · 웹툰작

Sep 18, 2023 | Q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 고촌청소년문화의집에서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미디어 분야 직업체험 2기_ 만화가 · 웹툰작가편’ 프로그램을 10월 12일(목)부터 10월 14일(토)까지 총 3일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제7차 청소년정책 기본계획’을 반영하여 변화하는 미디어 분야의 진로 ·직업 탐색 기회를 제공해 주체적인 미디어 이용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미디어 분야 직업체험 2기_만화가 · 웹툰작가편’ 프로그램은 만화를 제작하는 것을 직업으로 하는 ..

김포시 양촌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수련활동 인증프로그램 ‘청소년소통연구소’

김포시 양촌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수련활동 인증프로그램 ‘청소년소통연구소’

Sep 18, 2023 | Q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 양촌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들의 온라인 매체 영향으로 인한 소통부족을 해소할 수 있는 ‘청소년소통연구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청소년소통연구소’ 는 양촌청소년문화의집의 신규 청소년수련활동 인증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이 개인과 타인을 이해하고 주변을 폭넓게 바라볼 수 있는 활동을 제공하여 자신의 감정조절, 타인과의 긍정적인 관계 형성, 감정에 대한 이해와 실습활동을 통해 공감적 태도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본 프로그램은 10월 14일(토), ..

김포시 통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역연계 기부활동

김포시 통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역연계 기부활동

Sep 11, 2023 | Q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 통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2022년부터 인간과 환경의 공존을 추구하는 생태전환교육의 중심 가치를 청소년활동에 반영해 다양한 환경특성화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들은 2023년 사회참여 프로젝트로 지역연계 기부활동을 추진했다. 2023년 사회참여 프로젝트 ‘청·정’은 경기도 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환경보호를 주제로 지역사회 공헌활동에 참여를 통해 실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호활동과 지역사회 구성..

제10회 김포시 청소년진로박람회 부스 운영자 모집

제10회 김포시 청소년진로박람회 부스 운영자 모집

Sep 01, 2023 | Q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 진로체험지원센터는 ‘제10회 김포시 청소년 진로박람회’ 에 참여할 부스 운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10회를 맞는 청소년 진로박람회는 “진로, 진학, 직업으로 통하는 진로종합축제”를 부제로 10월 19일(목) 김포한강중앙공원 부지에서 열린다. 관내 청소년 및 시민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다양한 진로직업 관련 체험, 진로검사 및 상담,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진로박람회는 코로나-19 이후 5년 만에 대면으로 운영되는 축제로 많은 청소년과 시민의 관..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  ‘제2회 김포시 청소년영상공모전’ 참여자 모집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 ‘제2회 김포시 청소년영상공모전’ 참여자 모집

Aug 29, 2023 | Q기자

 

김포시청소년재단(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하는 ‘제2회 김포시 청소년영상공모전(이하 공모전)’이 9월 1일부터 참여자 접수를 시작한다. 청소년들의 디지털 미디어를 활용한 활동기반을 마련하고, 홍보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시행하는 이번 공모전은 ▲김포시 ▲기후위기 대응의 주제로 진행한다. 참가자는 선택한 주제로 30초 이상 3분 이내의 영상창작물을 제작해 접수하면 된다. 참가 자격은 김포시에 거주하는 11~19세 청소년(개인 또는 5인 이하 팀)으로 일반청소년, 학교밖청소년, ..

김포시, 청소년 정책 사각지대 놓인 이주배경청소년 돌본다

김포시, 청소년 정책 사각지대 놓인 이주배경청소년 돌본다

Aug 19,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와 김포시외국인주민지원센터(센터장 최영일)는 그동안 여러 차례 실무회의를 통해 ‘이주배경청소년 지원 지역자원 연계사업’의 세부사업을 검토·결정하고, 본격적으로 사업 참여자 모집을 실시한다. ‘이주배경청소년 지원 지역자원 연계 사업’은 지역 내 민·관·학 지역자원을 통해 기존 청소년 정책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이주배경청소년을 발굴하고, 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으로, 이러한 목적에 따라 개설,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는 ▲너나우리행복센터의 축구..

김포시립소년소녀합창단, 26일 ‘2023년 사색음악회’

김포시립소년소녀합창단, 26일 ‘2023년 사색음악회’

Aug 18, 2023 | Q기자

 

김포시는 오는 26일 오후 4시 김포아트홀 공연장에서 김포, 군포, 과천, 안양 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교류 연주회 ‘사색음악회’를 개최한다. ‘사색음악회’는 1993부터 1999년까지 비슷한 시기에 창단한 4개 합창단이 모여 선보이는 순회공연이다. 지난 3월 안양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5월 과천시, 7월 군포시에서 진행됐으며 이달 김포시에서 개최하는 공연으로 모든 공연을 마무리한다. 이번 공연은 과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Psalms 100(시편 100편)’으로 ..

김포시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  청소년 미래를 만나다 참가자 모집

김포시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 청소년 미래를 만나다 참가자 모집

Aug 17, 2023 | Q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에는 청소년들에게 미래 주요기술 우주항공과 AI기술에 대한 교육을 통해 청소년 역량을 확대하고자 청소년수련활동인증 제10394호 청소년 미래를 만나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금회 프로그램은 9월 9일(토)부터 9월 17일(일)까지 매주 토·일 총 4회기로 운영되며 △우주항공의 이해 △드론축구 체험 △AI기술 이론교육 △할로코드 인공지능 키트 체험의 내용으로 운영된다. 참가대상은 관내 초등학생 4~6학년 25명이며, 8월 21일(월) 1..

김포시 광복 78주년 기념 청소년 815행사  「광복의 숨결, 빛나는 자

김포시 광복 78주년 기념 청소년 815행사 「광복의 숨결, 빛나는 자

Aug 17, 2023 | Q기자

 

광복절을 맞아 (재)김포시청소년재단 양촌청소년문화의집에서 개최한 청소년 815행사 "광복의 숨결, 빛나는 자유"가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이번 행사는 사전예약체험활동 6종, 자율체험 6종, 메타버스 가상전시관 체험 등 다촘운 활동을 진행하였으며, 김포시독립운동기념관 전시와 연계하여 단순한 체험활동에서 그치지 않고, 광복을 위해 노력한 독립운동가들을 기억하며 광복운동의 역사와 의미를 공유하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더불어 청소년 815행사에 이주배경청소년들이 함께 참여하여..

김포시 청소년들의 숨은 재능발굴을 위한,  「제11회 청소년동아리연합발표

김포시 청소년들의 숨은 재능발굴을 위한, 「제11회 청소년동아리연합발표

Aug 12, 2023 | Q기자

 

김포시청소년재단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는 제11회 청소년동아리연합발표회 ‘마이히어로’ 가 2023년 9월 2일 17:00에 장기동 한강중앙공원 야외무대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마이히어로’는 3인 이상 5인이하로 구성된 청소년동아리가 무대 위에서 선보일 수 있는 공연을 준비하여, 장르불문하고 관객의 호응을 이끌어 내는 퍼포먼스 대회이다. 이번에 청소년동아리연합발표회 ‘마이히어로’에는 예선에 참가한 22개팀(댄스 10팀, 밴드 8팀, 보컬 1팀, 랩 1팀, 줄넘기 1팀..

김포시 중봉청소년수련관 ‘청소년 국제교류 행사’ 마침표

김포시 중봉청소년수련관 ‘청소년 국제교류 행사’ 마침표

Aug 08, 2023 | Q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 중봉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 기후변화대응 RAINBOW’ 사업으로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4일까지 3박 5일간 한국 청소년 20명과 싱가포르 CHIJ Secondary 학교 청소년 22명이 참여하는 ‘청소년국제교류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국제교류는 여성가족부의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국제교류 프로그램 지원사업과 김포시 청소년국제교류 사업의 일환이다. 참석자들은 UN-SDGs(지속가능발전목표) 13번째 기후변화대응의 주제와 세계 다양성 이해, 청소년들의 ‘소통..

김포시 “광복 78주년 기념 청소년 815 행사에 초대합니다”

김포시 “광복 78주년 기념 청소년 815 행사에 초대합니다”

Aug 04, 2023 | Q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 양촌청소년문화의집, 김포시독립운동기념관은 오는 8월 15일 광복 78주년 기념 ‘청소년 815행사-광복의 숨결, 빛나는 자유’ 행사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열리며 ▲자율체험활동 ▲사전예약 체험활동 ▲메타버스 가상전시관 체험 ▲양곡도서관 도서전시 ▲이벤트 부스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준비된다. 특히 김포시청소년재단 내 청소년수련시설 자치기구 청소년들과 양곡도서관, 이주배경청소년 지원기관 등이 함께 참여하여 ..

김포시 고촌청소년문화의집,  8/1~19일 ‘청소년 여름방학 기획활동’

김포시 고촌청소년문화의집, 8/1~19일 ‘청소년 여름방학 기획활동’

Aug 04, 2023 | Q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 고촌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 욕구를 반영, 여름방학 기간 중 즐길 수 있는 취미생활용 체험거리와 자기개발이 가능한 힐링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8월 1일부터 19일까지 ‘청소년 여름방학 기획활동’을 운영한다. 이번 ‘청소년 여름방학 기획활동’은 고촌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실시한 청소년 욕구조사 결과를 토대로 청소년들이 고촌청소년문화의집에 바라는 시설과 활동에 관한 의견을 수렴해 ▲여름방학 취미생활 챌린지(여름방학 중 만들고 싶은 취미생활 체험부..

김포시 고촌청소년문화의집, ‘고촌아트드로잉’ 프로그램 인기

김포시 고촌청소년문화의집, ‘고촌아트드로잉’ 프로그램 인기

Aug 04, 2023 | Q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 고촌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의 디지털 역량 강화 및 문화예술 활동 활성화를 위해 ‘고촌아트드로잉’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청소년과 색다른 추억을 쌓았다. 7월 15일부터 30일까지 총 엿새에 걸쳐 운영한 ‘고촌아트드로잉’ 프로그램은 ▲디지털드로잉 이해 ▲나만의 캐릭터 및 이모티콘 제작 ▲플랫폼 이모티콘 제안하기 같은 세부 과정으로 이뤄졌다. 참여한 청소년들은 일상적인 주제나 관심사를 가지고 기획부터 창작, 제안에 이르기까지 이모티콘 만들기에 필요한 모든 과..

(재)김포시청소년재단, 김포드림마루오케스트라 향상연주회 실시

(재)김포시청소년재단, 김포드림마루오케스트라 향상연주회 실시

Aug 04, 2023 | Q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 중봉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7월 26과 27일 김포드림마루오케스트라 향상연주회 및 하계캠프를 실시했다. 김포시 월곶면에 있는 김포청소년수련원에서 진행한 향상연주회와 하계캠프는 예년과 다르게 챌린저 아웃도어활동과 사계절 썰매장, 야외수영장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진행했다. 더운 날씨임에도 150여 명의 학부모와 교우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향상연주회는 신규단원을 포함한 50명의 단원이 참여했다. 단원들은 파트별 발표와 오케스트라 합주 무대를 선보이며 ..

김포시 중봉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활동인증  ‘다문화 이해프로젝트 다.있.

김포시 중봉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활동인증 ‘다문화 이해프로젝트 다.있.

Aug 03, 2023 | Q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에서는 9월 5일부터 14일까지 매주 화, 목 4회기동안 김포 관내 초등 4~6학년(2011~2013년생) 2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수련활동인증프로그램 ‘다문화이해프로젝트 다(문화)있(it)소(개합니다)’를 운영한다. ‘다.있.소’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문화다양성을 이해하고 국제사회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과 태도를 함양할 수 있도록 다문화 이해교육과 베트남, 중국, 러시아 등 세계 여러나라의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참가자..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 제4회 유관기관 연계 연합아웃리치 실시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 제4회 유관기관 연계 연합아웃리치 실시

Aug 03, 2023 | Q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병수) 청소년이동쉼터에서는 지난 7월 28일(금)구래동 일대에서 2023년도 여름방학을 맞아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연합아웃리치를 실시했다. 이번 여름방학계기 연합아웃리치 활동은 지역 청소년들을 거리의 위험으로부터 보호하고 위기(가능) 청소년을 조기발견 하여, 위기사항을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었으며, 이날은 청소년거리문화공연 ‘더쉼데이’를 연계 운영하여 보다 많은 청소년들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였다. 청소년이동쉼터, 청소년상담복..

김포시진로체험지원센터, ‘청소년 맞춤형 1:1 진로코칭’ 성료

김포시진로체험지원센터, ‘청소년 맞춤형 1:1 진로코칭’ 성료

Aug 03, 2023 | Q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심상연) 진로체험지원센터가 운영하는 ‘청소년 맞춤형 1:1 진로코칭’이 청소년과 학부모의 호응 속에 지난 7월 29일(토) 종료되었다. ‘청소년 맞춤형 1:1진로코칭’은 진로진학 관련 상담에 수요가 높은 관내 거주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김포시의 진로진학교육의 현실을 잘 파악하고 있는 현직 진학 상담교사가 청소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개별컨설팅을 지원하였다. 청소년-부모로 구성된 90팀(180명)이 참여하였으며 코로나-19로 인해 ..

김포시 양촌청소년문화의집, 이주배경청소년 대상 맞춤형 프로그램「레인보우스

김포시 양촌청소년문화의집, 이주배경청소년 대상 맞춤형 프로그램「레인보우스

Aug 03, 2023 | Q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 양촌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7월 26일(수)부터 7월 28일(금)까지 3일간 진행된 관내 이주배경청소년 대상 레인보우스쿨Ⅰ 프로그램이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이주배경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실용적 능력을 키우고 자기개발 및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도예-코일링 기법을 이용한 나만의 접시 만들기, 원예-계절 생화를 활용한 테이블 장식 센터피스 만들기, 요리-바람떡 만들기로 운영됐다. 레인보우스쿨Ⅰ 프로..

김포시 통진읍, 여름휴가철을 맞아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활동 실시

김포시 통진읍, 여름휴가철을 맞아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활동 실시

Jul 31, 2023 | Q기자

 

통진읍 행정복지센터(읍장 조재국)는 지난 27일 여름 휴가철을 맞아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활동을 실시했다. 유해환경 개선활동에는 통진읍 청소년지도위원과 행정복지센터의 공무원 등 10여 명이 참여하였다. 여름방학을 맞은 청소년의 음주·흡연 등 일탈행위를 사전에 차단하고 안전한 일상생활을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 이번 활동은, 주로 청소년들의 일탈행위가 발생하는 음식점, 노래방, 공공장소 및 청소년들에게 술·담배를 판매하는 업소가 있는지를 확인함으로써 유해환경 개선 및 청소년 보호의..

(재)김포시청소년재단,  학교 밖 청소년 발굴·지원 강화를 위한 실무협의

(재)김포시청소년재단, 학교 밖 청소년 발굴·지원 강화를 위한 실무협의

Jul 28, 2023 | Q기자

 

(재) 김포시 청소년재단(이사장 김병수)은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맞춤형 지원서비스를 지원함으로써 사각지대에 놓인 위기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자 라이프코칭지원단을 구성한 가운데, 지난 26일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 사업은 학교 밖 청소년의 일상생활은 물론 학업 복귀 또는 사회자립지원 등의 욕구유형에 따른 맞춤형 사례관리 및 상담, 신규발굴 및 종결 청소년에 대한 성장조사 관리 등 체계적인 사례관리 운영을 목적으로 시행한다. 이에 따라 라이프코칭 지원단은 청소년상담 전공자..

김포시 양촌읍, 여름철 청소년 유해환경 안전점검

김포시 양촌읍, 여름철 청소년 유해환경 안전점검

Jul 28, 2023 | Q기자

 

양촌읍(읍장 두정호)은 지난 26일 양촌읍 청소년 지도위원과 양촌읍행정복지센터 복지행정팀 직원 등 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 유해환경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캠페인 형식으로 진행한 이번 ‘청소년 유해환경 안전점검’은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의 일탈 행위를 예방하기 위한 것으로, 청소년 출입 및 고용금지업소뿐 아니라 학생들이 자주 방문하는 편의점과 마트, 식당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캠페인 참석자들은 청소년 유해요인에 대한 세세한 점검 활동을 펼쳤으며 거리 등에서 만..

김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3년 제2회 검정고시 대비 모의고사 실

김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3년 제2회 검정고시 대비 모의고사 실

Jul 26, 2023 | Q기자

 

(재)김포시 청소년재단(이사장 김병수) 김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김포시 꿈드림)는 만 11세에서 만 24세까지의 관내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3년 제2회 검정고시 대비 모의고사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이번 검정고시 대비 모의고사 프로그램은 지난 23일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 2층 대강당에서 진행됐다. 응시자는 고졸자와 중졸자로 나뉘어 구성됐다. 모의고사 참여 청소년들은 실제 시험과 일치하는 시간대에 맞춰 진행 절차를 체험해볼 수 있었으며, 답안 작성 요령과 시간 ..

김포시 풍무동, 휴가철 ‘청소년 유해요인 안전점검’ 캠페인

김포시 풍무동, 휴가철 ‘청소년 유해요인 안전점검’ 캠페인

Jul 26, 2023 | Q기자

 

김포시 풍무동(동장 임종구)은 지난 24일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지역 청소년 안전을 위해 풍무동 복지팀, 청소년지도위원 등 약 10여 명과 ‘여름휴가철 청소년 위해요인 안전점검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노래방, PC방, 만화카페 등 여름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이 많이 찾는 번화가 주변의 청소년 밀집업소를 방문해 술과 담배 같은 ‘유해 매체 판매 행위’를 살피고 ‘청소년 고용사실 확인’을 점검함으로써 청소년들이 여름방학 기간 중 건전하고 안전한 생활을 영위하는 ..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  제11회 청소년동아리연합발표회 ‘마이히어로’ 참가팀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 제11회 청소년동아리연합발표회 ‘마이히어로’ 참가팀

Jul 25, 2023 | Q기자

 

김포시청소년재단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는 2023년 제11회 청소년동아리연합발표회 ‘마이히어로’에서 경연대회 참가 동아리를 모집한다. 이번에 열리는 청소년동아리연합발표회 ‘마이히어로’는 김포시 관내 9~24세의 청소년 3인 이상 15인 이하로 구성된 공연 가능 동아리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 발표회 참가 희망자는 포스터 내 QR코드 접속을 통해 참가신청서 및 5분 이내 예선심사용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중봉청소년수련관은 8월 6일까지 신청받은 후 영..

김포시청소년재단,  ‘2023년 제1회 맞춤형 진로진학설명회’ 성황리에

김포시청소년재단, ‘2023년 제1회 맞춤형 진로진학설명회’ 성황리에

Jul 25, 2023 | Q기자

 

김포시청소년재단 진로체험지원센터는 지난 22일 ‘2024년도 대학 수시지원 전략’을 주제로 김포시 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청소년과 학부모 300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년 제1회 맞춤형 진로진학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모두의 입시연구소’ 이용언 소장을 강사로 초청한 가운데 수시지원에 필요한 전략적인 정보와 틈새 공략을 제공해 참가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청소년들이 학생부 자료를 스스로 평가하고, 지원하고자 하는 학과와 대학에 맞춰 전략적으로 원서를 쓸 수..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  ‘2023년 김포시 청소년 축제’ 참가자 모집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 ‘2023년 김포시 청소년 축제’ 참가자 모집

Jul 21, 2023 | Q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에는 오는 9월 2일(토) 13시~17시 한강중앙공원에서 열리는 2023년 김포시 청소년축제와 관련해 행사부스 운영 및 슬로건 공모 참여자를 모집한다. 재단에 따르면 이번 ‘2023 김포시 청소년축제’는 놀이 테마 형식으로 진행할 예정으로, 지역사회와 학교 등이 연계한 가운데 모두가 함께 즐기는 열린 청소년 문화의 장을 마련하는 데 의의를 둔다. 이에 따른 모집분야는 △체험부스 △슬로건 공모전으로, 관내 청소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김포시 사우청소년문화의집 특성화사업    ‘청소년 공정무역교실(2기)’

김포시 사우청소년문화의집 특성화사업 ‘청소년 공정무역교실(2기)’

Jul 20, 2023 | Q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심상연) 사우청소년문화의집은 공정무역에 대한 교육과 체험을 통해 사회변화에 기여하는 실천형 세계시민으로의 성장을 도모하고자 ‘청소년 공정무역 교실’ 2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8월 5일(토)부터 8월 19일(토)까지 매주 토·일 총 5회기로 운영되며 △공정무역의 필요성 △아동노동의 이해 △가치소비 학습 △공정무역 다짐 캠페인 등 이론교육 및 실습 활동으로 구성, 운영된다. 참가 대상은 관내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김포시 사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경제 참여 1번지 ‘전사펀딩’ 참가자

김포시 사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경제 참여 1번지 ‘전사펀딩’ 참가자

Jul 20, 2023 | Q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 사우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제7차 청소년정책 기본계획’을 반영, 청소년들의 금융·경제 분야의 체험형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관내 14~19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전사펀딩’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2년 사우청소년문화의집 ‘김포시 청소년 욕구조사’ 및 사우청소년운영위원회 기관장 간담회 의견을 반영한 가운데 ‘청소년 경제 참여’ 및 전사프린터기를 활용하는 등 사우청소년문화의집만의 특색을 높이기 위해 2023년 신규 특성화사업으로 운영된다. ..

김포시청소년재단, 위기청소년 보호 위한 ‘달리는 사례발굴’ 실시

김포시청소년재단, 위기청소년 보호 위한 ‘달리는 사례발굴’ 실시

Jul 18, 2023 | Q기자

 

김포시청소년재단 상담복지센터는 1388청소년안전망 민간자원인 성일운수와 함께 위기청소년 발굴·보호를 목적으로 관내·외를 운행하는 택시에 1388청소년전화 홍보스티커를 부착하는 등 위기에 처한 청소년들이 더욱 쉽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도록 전방위적인 홍보에 나섰다. ‘청소년전화1388’은 심리·정서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과 보호자를 위해 여성가족부에서 365일 24시간 운영하는 청소년상담 창구로, 청소년전화 1388에서는 이번 홍보를 통해 청소년을 둘러싼 다양한 위기상황과 폭력..

김포시청소년재단,  청소년 마약 피해 예방・범죄 근절

김포시청소년재단, 청소년 마약 피해 예방・범죄 근절

Jul 18, 2023 | Q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심상연)에서 재단 임직원이 함께 청소년의 마약 피해 예방 및 마약범죄 근절을 위해 ‘NO EXIT-출구 없는 미로, 마약’ 근절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 캠페인은 경찰청과 식품의약품안전처,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가 주관한 가운데 릴레이 형식의 범국가적으로 활발히 펼쳐지고 있는 활동으로, 김포시청소년재단은 안산시 청소년재단 전희일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 김포시청소년재단 심상연 대표이사는 “최근 마약이 청소년들에게까지 퍼지..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 브레인 스포츠 참가자 모집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 브레인 스포츠 참가자 모집

Jul 17, 2023 | Q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은 로봇 공학에 대한 경험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미래과학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자 ‘브레인 스포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8월 7일부터 8월 8일까지 총 2회기로 나뉘어 운영된다. 먼저 1회기에는 ‘레고 브릭큐로 배우는 기초역학’을 다루고 다음 2회기에서는 ‘레고 교육체험관(핸즈온캠퍼스)’을 탐방한다. 참가대상은 관내 초등학생 4~6학년 20명으로, 관심 있는 학생은 7월 17일부터 선착순으로 접수하면 ..

김포시 양촌청소년문화의집, 특성화프로그램  ‘대한디자이너 2기’ 참가자

김포시 양촌청소년문화의집, 특성화프로그램 ‘대한디자이너 2기’ 참가자

Jul 08, 2023 | Q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 양촌청소년문화의집은 우리나라의 전통 문양을 활용한 나만의 굿즈를 제작해보는 ‘대한디자이너 2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한디자이너’ 프로그램은 양촌청소년문화의집의 특성화 주제인 ‘역사’와 디지털을 접목한 활동으로 Adobe 일러스트 프로그램 기초교육을 실시하고, 우리나라의 전통문양을 활용해 물품을 제작해보는 자리를 마련한다. 이번 대한디자이너 2기는 관내 초등 4학년부터 고등학생 및 동일 연령 청소년 10명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일러스트 프로그램 익..

김포시, ‘이주배경청소년 지원 지역자원 연계사업 협력체계’ 구축

김포시, ‘이주배경청소년 지원 지역자원 연계사업 협력체계’ 구축

Jul 08,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7일 ‘이주배경청소년 지원 지역자원 연계사업’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민·관·학 기관 및 단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김포시와 김포시외국인주민지원센터, 김포경찰서, 김포교육지원청, 김포문화재단, 김포복지재단, 김포시청소년재단, 경기도 외국인 가족협회, 김포 이웃살이, 꿈누리 다문화센터, 너나우리행복센터, 우리두리하나지역아동센터, 정근한방병원, 하성.For.You, 한국청소년행복나눔, 한국이주민복지회 등 총 16개 단체와 기관에서 50여 ..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 ‘해피토요트립 2기’ 마무리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 ‘해피토요트립 2기’ 마무리

Jul 04, 2023 | Q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에서는 김포 관내 초등 3~6학년(2011~2014년생) 20명을 대상으로 ‘해피토요트립 2기’ 한지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해피토요트립 2기는 청소년들이 닥나무를 이용해 한지를 만들어보는 한지뜨기 체험을 비롯해 한지를 활용한 공예체험, 피자와 오란다강정을 만들어 보는 쿠킹체험, 한지전시장 및 닥나무농장 관람 등 한지와 관련한 다양한 체험 일정으로 구성됐다. 이 시간들을 통해 청소년들은 우리나라 전통 종이인 ‘한지’의 역사와 가치..

김포시 고촌청소년문화의집 현장속으로 재미데이 2기  ‘교육농장체험-치즈&

김포시 고촌청소년문화의집 현장속으로 재미데이 2기 ‘교육농장체험-치즈&

Jun 30, 2023 | Q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 고촌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관내 청소년에게 건전한 토요여가시간을 활용한 체험형 활동을 기획하여 농업의 가치와 역할 인식 및 진로체험과 다양한 체험활동을 위한 현장속으로 재미데이 2기 ‘교육농장체험-치즈&피자’를 운영한다. 이번 현장속으로 재미데이 2기 ‘교육농장 체험’은 ▲수제치즈 만들기▲피자만들기▲동물먹이주기(유산양, 토끼)다양한 신체활동 ▲천연과일 아이스크림 만들기 등 청소년들에게 재미있고 다양한 체험 위주의 풍성한 활동으로 편성하였다. 참가대상은 관내 ..

김포시 사우청소년문화의집 수련활동사업  ‘내일은 웹디자이너’ 참가자 모집

김포시 사우청소년문화의집 수련활동사업 ‘내일은 웹디자이너’ 참가자 모집

Jun 30, 2023 | Q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 사우청소년문화의집은 관내 청소년들에게 맞춤형 진로체험 제공을 통해 디자인 분야에 대한 트렌드 및 직업 동향을 파악하는 한편 디자인적 사고능력을 함양할 수 있는 ‘내일은 웹디자이너’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내일은 웹디자이너’ 프로그램은 관내 14~19세 청소년 대상 프로그램으로 내용은 웹 디자인의 다양한 진로 안내 및 디자인 구상부터 제작까지 청소년 주도의 참여활동을 활성화 할 수 있도록 한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자 하는 청소년은 김포시청소년재단 홈..

김포시 ‘이주배경청소년 지원 지역자원 연계사업’ 첫걸음

김포시 ‘이주배경청소년 지원 지역자원 연계사업’ 첫걸음

Jun 29, 2023 | Q기자

 

김포시 여성가족과는 ‘이주배경청소년 지원 지역자원 연계사업 참여단체 및 기관 공개모집’을 통해 사업참여자를 확정하고, 지난 27일 복지교육국장 주재하에 민간기관 대표 및 담당자 등을 소집한 첫 공식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김포시외국인주민지원센터, 경기도 외국인 가족협회, 김포 이웃살이, 꿈누리 다문화센터, 너나우리행복센터, 우리두리하나지역아동센터, 정근한방병원, 하성.For.You, 한국청소년행복나눔 등 9개 단체와 기관이 참석했다. 시는 참석자들이 한 가지가 아닌 ..

김포시청소년수련원,  ‘2024년 학교단체 청소년활동 사전예약’실시

김포시청소년수련원, ‘2024년 학교단체 청소년활동 사전예약’실시

Jun 28, 2023 | Q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 김포시청소년수련원은 전국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6월 27일부터 7월 10일까지 ‘2024년 학교단체 청소년활동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청소년활동 사전예약제는 건전하고 건강한 청소년 육성을 위한 체험중심의 청소년활동을 위해 학교단체를 대상으로 균등한 공공청소년수련시설 이용기회를 제공하려 시행하는 제도다. 김포시청소년수련원은 청소년들의 전인적 성장 발달을 위해 아웃도어‧진로‧문화‧공동체 활동 등 ..

김포시 ‘청소년을 위한 요즘 K-POP 작사 수업’  장기도서관, 유명

김포시 ‘청소년을 위한 요즘 K-POP 작사 수업’ 장기도서관, 유명

Jun 27, 2023 | Q기자

 

김포시 장기도서관은 여름방학 기간 중인 7월 19일부터 8월 9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2시 장기도서관 문화교실1에서 청소년 특화프로그램인 ‘청소년을 위한 요즘 K-POP 작사 수업’을 운영한다. ‘청소년을 위한 요즘 K-POP 작사 수업’은 TNX의 ‘Love or Die’, YENA(최예나)의 ‘Pretty boys’, 더보이즈의 ‘EINSTEIN’ 등 다수의 인기곡을 작사한 안영주 작사가가 진행할 예정이다. K-POP 가사의 이론과 실습, 첨삭 과정 등을 통해 청소년들은 직..

(재)김포시청소년재단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라이프 코칭지원단’ 구성

(재)김포시청소년재단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라이프 코칭지원단’ 구성

Jun 23, 2023 | Q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병수)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는 학업중단 청소년의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지역체계 내실화 및 위기 청소년들의 신속한 발굴 연계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라이프 코칭지원단’을 구성한다. 이 사업은 학교 밖 청소년의 일상생활 및 학업 복귀, 사회자립지원 등의 욕구유형에 따른 맞춤형 사례관리 및 상담과 신규 발굴 청소년 및 종결 청소년에 대한 성장조사 관리 등 체계적인 사례관리 운영을 위해 기획됐다. 라이프코칭 지원단의 자격 기준은 청소년관련학과 및 ..

김포시 고촌청소년문화의집, ‘고촌아트드로잉’ 참가자 모집

김포시 고촌청소년문화의집, ‘고촌아트드로잉’ 참가자 모집

Jun 22, 2023 | Q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 고촌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제7차 청소년정책 기본계획’을 반영, 청소년의 디지털 역량 강화 활동을 제공하고자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고촌아트드로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022년 고촌청소년운영위원회 ‘라온하제’가 실시한 ‘김포시 청소년 욕구조사’ 중 고촌청소년문화의집의 중·고등학생 참여율 증진과 관련하여,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나만의 이모티콘 제작 프로그램을 제안한 청소년의 의견을 반영하여 2023년 신규 특성화사업으로 운영한다. ‘고촌아트드로..

김포시 중봉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아카데미 40개 강좌 수강생 모집

김포시 중봉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아카데미 40개 강좌 수강생 모집

Jun 17, 2023 | Q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심상연) 중봉청소년수련관은 관내 청소년들의 미래변화 대응력 향상과 다촘운 문화예술 교육 기회 제공을 위한 ‘2023년 청소년문화아카데미’ 3기 수강생을 6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선착순 모집한다. 프로그램은 크게 △4차산업특성화 △평생학습 △문화예술 △생활체육 4개 분야로 나뉘며, 주요 강좌로는 △드론&항공과학 △인공지능과 메타버스 이해하기 △창의두뇌 발달을 위한 그래비트랙스 △유아창의코딩 △단편영화제작 △홈베이킹스쿨 △K-POP댄스(유아..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 ‘해피토요트립 2기’ 운영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 ‘해피토요트립 2기’ 운영

Jun 14, 2023 | Q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에서는 김포 관내 초등 3~6학년(2011~2014년생) 20명을 대상으로 ‘해피토요트립 2기’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한지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한지뜨기 체험, 한지공예 체험, 한지전시장 및 닥나무농장 관람, 쿠킹체험 등 다양한 한지 오감 체험을 통해 우리나라 전통 종이 ‘한지’의 역사와 가치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구성됐다. 참가자 모집은 6월 20일(화) 10시부터 6월 23일(금) 18시까지 선착순..

김포시의회, 올해 두 번째‘청소년 의회 교실 운영’

김포시의회, 올해 두 번째‘청소년 의회 교실 운영’

May 31, 2023 | Q기자

 

김포시의회(의장 김인수, 이하 시의회)가 30일 서암초등학교를 방문해 6학년 학생 17명을 대상으로 올해 두 번째 ‘찾아가는 청소년 의회 교실’을 운영했다. 이날 행사는 김포시의회 홍보영상 및 청소년 의회 교실 영상 시청, 시의원과의 대화 그리고 도전 골든벨(OX퀴즈) 운영 순으로 진행됐다. 유매희 의원은 ‘시의원과의 대화’를 통해 학생들에게 지방의회의 기능과 시의원의 역할을 설명하고, 시의원에 출마하게 된 계기와 의정활동 중 제일 보람 있던 일 등 학생들이 궁금했던 사항에 ..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 ‘여기 바로 지금 행복 찾기’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 ‘여기 바로 지금 행복 찾기’

May 31, 2023 | Q기자

 

김포시청소년재단(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7일 한강중앙공원에서 열린 ‘2023년 김포시 청소년의 달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5월 청소년의 달을 기념, ‘여기 바로 지금 행복 찾기’라는 주제에 맞춰 체험부스, 놀이존, 청소년공연, 청소년 욕구조사 및 청소년행복증진캠페인 등 청소년 눈높이에 맞춰 다촨게 구성됐다. 특히 청소년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돋보였으며, 우천에도 불구하고 청소년 및 일반시민 약 1,500여 명 참여하는 등 놀라운 참여..

김포시 마산동, 24일 ‘2023년 청소년지도위원 위촉장 수여식’

김포시 마산동, 24일 ‘2023년 청소년지도위원 위촉장 수여식’

May 26, 2023 | Q기자

 

마산동(동장 강영화)은 지난 24일 마산동 행정복지센터 다목적실에서 ‘2023년 청소년지도위원 위촉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여식에서는 청소년을 보호, 선도하며 청소년들을 위해 지역사회의 유익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청소년지도위원 7명을 연임 위촉했으며, 청소년육성 경험이 있으며 주민들로부터 신망이 두터운 지도위원 1명을 신규 위촉했다. 강영화 동장은 “우리 동의 청소년육성과 보호 활동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올해도 청소년들이 건전한 환경..

김포시, 27일 ‘2023년 청소년의 달’ 행사

김포시, 27일 ‘2023년 청소년의 달’ 행사

May 23, 2023 | Q기자

 

김포시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오는 27일 장기동 소재 한강중앙공원에서 오후 2시부터 8시 30분까지 ‘청소년의 달 행사’를 펼친다. ‘여행(‘여’기바로 ‘행’복찾기)을 슬로건으로 한 이번 행사에서는 환경키링 만들기, 가죽팔찌 만들기, 풍선다트 등 청소년이 기획하고 주도하는 체험부스 29종을 운영한다. 더불어 버스킹 공연과 청소년 오케스트라 공연, 댄스공연 등이 진행될 예정이며, 마지막 순서에서는 인기가수 매드클라운의 축하 무대가 열려 청소년들의 오감을 충족시킬 것으로..

김포시 ‘제22기 김포시 청소년 차세대위원회’ 위촉식 개최

김포시 ‘제22기 김포시 청소년 차세대위원회’ 위촉식 개최

May 23, 2023 | Q기자

 

김포시는 지난 20일 시청 본관 3층 참여실에서 ‘제22기 김포시 청소년 차세대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위촉된 18명 ‘제22기 김포시 청소년 차세대위원’은 중학생 15명, 고등학생 3명으로, 지난 3~4월 공개모집에서 서류와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됐다. 이번 위촉식에는 김병수 김포시장이 참석해 위촉장을 수여했다. 위촉장을 받은 이후 친분을 쌓기 위해 아이스브레이킹 시간을 가졌으며, 활동에 대한 안내를 듣고 임원을 선출하는 등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