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

김포시

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농사철 음주폐해예방캠페인 실시

2024.03.22 15:12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박병양)에서 농번기를 맞이해 지난 3월 13일부터 21일에 걸쳐 양촌읍(학운7리), 하성면(석탄1리), 대곶면(약암1리), 월곶면 (고양2리)에서 찾아가는 음주폐해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도농복합지역이라는 김포시의 특성을 반영하여 농번기에 발생할 수 있는 음주로 인한 신체적‧사회적 위험성을 알리고자 ‘안(전)농(사)마을:절주정거장’이라는 슬로건으로 음주폐해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안전한 농사를 위한 농사철과 음주에 초점을 맞추어 △음주 선별검사 △음주위험체질 알코올 패치 테스트 △음주고글 착용을 통한 가상음주 상태 체험 △절주상식 OX퀴즈 △농사철 음주폐해예방교육을 진행하며 절주에 대해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진행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주민은 “음주 후 농기계 사용에 대해 다시 한번 경각심을 갖는 시간이 되었다”며 “나와 가족들을 위해 건강한 절주를 시작해야겠다”고 말했다.

김포시민 정신건강 관련 상담 및 문의사항은 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031-998-4005)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건강

김포시

김포시, 반려동물 공공진료센터 리모델링 공사 착공

김포시, 반려동물 공공진료센터 리모델링 공사 착공

Apr 22, 2024 | Q기자

 

김포시가 추진 중인 반려동물 공공진료센터가 올해 6월 준공을 목표로 리모델링 공사에 들어갔다. 시는 지난 1월부터 반려동물 공공진료센터 리모델링 공사 실시설계 용역을 거쳐 오는 22일에 공사 착공에 들어갔으며, 진료실, 임상병리검사실, 처치실, 놀이실 등 반려동물의 건강관리와 진료를 위한 공간으로 구성된다. 위치는 운양역환승센터 A동 1층이며 규모는 136m2, 41평이다. 김포시 반려동물 공공진료센터는 반려동물의 최종 치료보다는 사전 진단에 초점을 맞춘다. 김포시에 주민..

김포시보건소, 임신 사전건강관리 지원사업 신규 추진

김포시보건소, 임신 사전건강관리 지원사업 신규 추진

Mar 29, 2024 | Q기자

 

김포시가 오는 4월부터 임신을 희망하는 부부(사실혼, 예비부부 포함)를 대상으로 ‘임신 사전건강관리 지원사업’을 새롭게 추진한다고 밝혔다. ‘임신 사전건강관리 지원’은 임신·출산에 장애가 될 수 있는 건강위험요인의 조기 발견을 위한 여성과 남성의 필수 가임력 검사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여성에게 난소기능검사(AMH) 및 부인과초음파 검사 비용 13만원, 남성에게 정액검사 비용 5만원을 지원한다. 특히, 처음 임신을 준비 중인 예비·신혼부부의 경우 보건소에서 제공하는 무료 건..

김포시 공공동물병원 지원, “국민 50.88% 찬성” 여론조사 나와

김포시 공공동물병원 지원, “국민 50.88% 찬성” 여론조사 나와

Mar 29, 2024 | Q기자

 

김포시가 반려동물 공공진료센터를 일정대로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국민 50.88%가 공공동물병원 지원에 찬성한다는 여론조사가 발표돼 공공진료센터의 필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김포시는 전국 최초로 ‘김포시 반려문화 조성 지원 조례’를 공포하고, 반려동물 공공진료센터를 추진 중이다. 뉴스토마토는 지난 28일 토마토그룹 여론조사 애플리케이션 을 통해 공공동물병원 지원에 대한 여론조사를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국민 155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50.88%가 공공동물병원 지원에..

김포시, 고품질 수돗물 공급 위해 전문기술진단 실시

김포시, 고품질 수돗물 공급 위해 전문기술진단 실시

Mar 28, 2024 | Q기자

 

김포시가 지난 27일, 맑은물사업소 대회의실에서 고촌정수장에 대한 전문기술진단 착수보고회를 개회했다. 이번 기술진단은 지속적으로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김포시 정수시설의 관리상태를 점검 및 분석하여, 시설개선계획을 수립·반영키 위해 진행될 예정이다. 보고회에는 박정우 맑은물사업소장을 포함해 관련 부서 및 용역업체 직원 등 14명이 참석했다. 용역수행기관인 ㈜도화엔지니어링 이현석 부장이 용역의 과제와 수행방법 및 절차, 추진일정에 대해 보고한 뒤, 각 공정 담당자..

김포시, 반려동물 공공진료센터 일정대로 추진

김포시, 반려동물 공공진료센터 일정대로 추진

Mar 27, 2024 | Q기자

 

김포시가 공공진료센터 개소를 기대하는 시민의 바람에 응답, 시민의 반려동물에 대한 의료비 부담 경감 등 시민에게 혜택을 드리는 사업인만큼 ‘반려동물 공공진료센터’를 일정대로 추진한다. 최근 대한수의사회에서 전 시민의 반려동물을 대상으로 X-ray와 혈액검사를 진행하는 것을 두고 시에 반대 입장을 전달했다. 그러나 시민들은 공공진료센터 개소를 기대하고 있는 실정이다. 한 시민은 “반려동물의 상태에 대해 궁금증이 있을 때마다 동물병원에 가는 것은 쉽지 않은데, 공공진료센터는 ..

2024년 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청년서포터즈 ‘Dream Wings’ 3기 발대식 개최

2024년 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청년서포터즈 ‘Dream Wings’ 3기 발대식 개최

Mar 26, 2024 | Q기자

 

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박병양)에서 정신건강증진에 관심이 있는 19~34세 청년을 대상으로 2024년 청년 서포터즈 ‘Dream Wings’ 3기를 모집하고, 지난 3월 22일 발대식을 진행했다. 이날 발대식은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자살예방 게이트 키퍼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을 실시했다. 2부에서는 선정된 서포터즈 17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정신건강복지센터의 사업 소개 및 활동에 대해 안내하여 정신건강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

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농사철 음주폐해예방캠페인 실시

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농사철 음주폐해예방캠페인 실시

Mar 22, 2024 | Q기자

 

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박병양)에서 농번기를 맞이해 지난 3월 13일부터 21일에 걸쳐 양촌읍(학운7리), 하성면(석탄1리), 대곶면(약암1리), 월곶면 (고양2리)에서 찾아가는 음주폐해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도농복합지역이라는 김포시의 특성을 반영하여 농번기에 발생할 수 있는 음주로 인한 신체적‧사회적 위험성을 알리고자 ‘안(전)농(사)마을:절주정거장’이라는 슬로건으로 음주폐해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안전한 농사를 위한 농사철과 음주에 초점..

김포시보건소 북부보건센터, 한파대비 건강취약계층 방문건강관리서비스 제공

김포시보건소 북부보건센터, 한파대비 건강취약계층 방문건강관리서비스 제공

Mar 18, 2024 | Q기자

 

김포시보건소(소장 최문갑) 북부보건센터가 2023년 11월 15일부터 2024년 3월 15일까지 북부지역 건강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파대비 방문건강관리에 만전을 기했다. 이를 위해 북부보건센터 방문보건팀은 한파특보 발효시 문자발송 5,084건 대면 ·비대면 건강상태 모니터링 4,751건, 한파대비 건강수칙 및 행동요령 리플릿 등 홍보자료 1,346건 및 홍보물품(덧신, 장갑, 핫팩, 목도리) 배부 4,700건 등 맞춤형 방문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취약계층에게 연..

홈   뉴스   보도자료 김포시, 대한민국 건강고령친화도시 정책대상 보건복지부 장관상 (우

홈 뉴스 보도자료 김포시, 대한민국 건강고령친화도시 정책대상 보건복지부 장관상 (우

Mar 08, 2024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7일 건국대학교 건강고령사회연구원이 주최하고 보건복지부가 후원한 ‘제2회 대한민국 건강고령친화도시 정책대상’에서 김포시가 사회참여와 일자리 분야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건강고령친화도시 정책대상이란 우수한 건강고령친화 정책 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하기 위한 것으로 17개 시도, 226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고령친화정책 분야에서 유효한 혁신을 달성한 광역 및 기초지자체 중 8개 분야 특화영역을 심사하여 선정한다. 김포시는 어..

김포시 풍무도서관, ‘내 몸에 맞는 셀프 건강관리’ 운영

김포시 풍무도서관, ‘내 몸에 맞는 셀프 건강관리’ 운영

Feb 21, 2024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 풍무도서관에서 만 55세 이상 김포시민을 대상으로 ‘내 몸에 맞는 셀프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오는 3월 14일(목), 21일(목) 14시부터 16시까지 2회에 걸쳐 운영한다. ‘내 몸에 맞는 셀프 건강관리’는 중장년 이상 김포시민을 대상으로 건강백세시대 대비한 음식 건강관리 방법을 다루는 생애주기 인문학 프로그램이다. 강의는 신경원약선연구소 대표이자 약선 음식 전문가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신경원 소장이 진행하며, ▲1차시 내 몸을 살리는 치유 건강밥..

디지털시대, 어르신 건강관리 김포시보건소와 함께하세요!

디지털시대, 어르신 건강관리 김포시보건소와 함께하세요!

Jan 23, 2024 | Q기자

 

김포시보건소(소장 최문갑)가 허약·만성질환 및 건강행태 개선이 필요한 김포시 거주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2024년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1월 말까지 신규대상자 100명(선착순)을 모집 중이며, 오는 2월부터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한다. 소득수준과 관계없이 65세 이상 홀몸 어르신, 건강위험요인(고혈압, 당뇨병 등) 보유 어르신, 식생활 및 신체활동 등 건강행태 개선이 필요한 어르신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단, 노인장기요양등..

김포시 달빛어린이병원 3개소, 평일 23시까지 야간진료 확대 실시

김포시 달빛어린이병원 3개소, 평일 23시까지 야간진료 확대 실시

Jan 03, 2024 | Q기자

 

김포시 달빛어린이병원 3개소가 2024년 1월1일부터 휴일 뿐 아니라, 평일에도 야간 23시까지 진료를 확대한다. 이는 전국 최초 달빛어린이병원 3개소 주7일 운영으로, 지속적으로 병의원 관계자의 의견 청취 및 적극 독려에 나선 김포시와, 운영 손실 우려에도 김포시 소아 진료 서비스 제공을 위해 힘쓴 의료인 및 관계자의 노고의 결과다. 김포시는 소아 진료 서비스 제공 강화를 위해 지난 2023년 6월 12일부터 달빛어린이병원 3개소 운영을 시작했다. 당초 계획과 다르게 병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