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의정부시

의정부시 용현산업단지 대변혁 위한 워킹그룹 본격 운영

의정부시 용현산업단지 대변혁 위한 워킹그룹 본격 운영

May 30,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가 지역 내 유일한 산업단지이자 공업지역인 ‘용현산업단지’의 대변혁을 위해 워킹그룹을 구성하고 본격 운영에 나섰다. 시는 시설 노후화와, 신산업 경쟁력 저하, 청년 취업 기피 현상을 겪고 있는 용현산단을 재탄생 시키고자 기업인과 전문가, 공직자로 구성된 ‘용현산업단지 발전전략 수립을 위한 워킹그룹’을 꾸렸다. 워킹그룹 구성과 함께 시는 5월 25일 산단 내 중소기업지원센터에서 안동광 부시장 주재로 킥오프 회의를 열고 용현산단의 발전방안과 정책발굴 ..

의정부시 안동광 부시장, ‘중소기업 박람회 및 플리마켓’ 참석

의정부시 안동광 부시장, ‘중소기업 박람회 및 플리마켓’ 참석

May 27, 2023 | Q기자

 

안동광 의정부시 부시장이 5월 25일 의정부시 중소기업지원센터(센터장 오영춘)에서 열린 ‘2023년 중소기업 박람회 및 플리마켓(오시오마켓)’에 참석해 관내 중소기업 동향을 살펴봤다. 지난해부터 개최한 박람회·플리마켓은 관내 중소기업들의 우수한 기술력과 제품을 홍보하고 판로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의정부시 중소기업지원센터가 주관하는 행사다. 행사장에서는 관내 우수중소기업 제품의 전시와 판매를 중심으로 플리마켓, 체험부스가 운영됐다. 20개 중소기업이 패션·뷰티, 식품, 완..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노동조합 위원장,  ‘2023년 근로자의 날 유공 정부포상’ 산업포장 수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노동조합 위원장, ‘2023년 근로자의 날 유공 정부포상’ 산업포장 수

May 26,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임해명)은 지난 24일 ‘2023년 근로자의 날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노동조합 유홍재 위원장이 최고 훈격인 산업포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유홍재 위원장은 2002년 공단 노동조합 출범부터 함께하였으며, 노동조합 대표대의원을 거쳐 2013년부터 노동조합 사무국장으로 노동조합 운영에 참여해 2019년 제8대 위원장에 선출되어 제9대까지 연임하며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 직원들의 권익을 향상하고 노사문화 발전에 기여하였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

의정부시 중장년 구직자를 위한 ‘재취업이룸’ 참여자 모집

의정부시 중장년 구직자를 위한 ‘재취업이룸’ 참여자 모집

May 15,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재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장년 구직자를 위한 취업 지원 사업 ‘재취업이룸’ 프로그램에 참여할 대상자를 모집한다. 참여 대상은 의정부에 주소를 둔 만 40세 이상 55세 이하 재취업 희망자로 취업 의지 및 가능성을 고려해 15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인원은 6월 12일부터 30일까지 3주간 재취업을 위한 구직의욕 및 자신감 촉진, 자기 이해, 구직기술(경력 기술서 작성 등), 취업전략 등의 교육을 받게 된다. 수료 후 참여 수당과 취업 성공수..

의정부시 고산동 지식산업센터 불법 증축 업체 무더기 적발

의정부시 고산동 지식산업센터 불법 증축 업체 무더기 적발

May 11, 2023 | Q기자

 

의정부시 고산동에 있는 지식산업센터(아파트형 공장)에서 불법 증축 등 건축법을 위반한 입주업체들이 무더기로 적발돼 입주업체 및 구매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5월 9일과 10일 고산동 소재 지식산업센터에 대한 건축법 위반행위 단속을 벌여 복층 시공 등 다수의 불법 증축 업체를 적발했다고 밝혔다. 앞서 시는 지식산업센터 내 불법 증축 관련 민원이 지속해서 접수돼 지난해 11월 사전점검을 실시했다. 점검을 통해 적발된 불법 증축 업체들에 대해서..

의정부시 신곡2동 로컬매장 참여 업체 4곳,  수익금 이웃사랑 성금으로 기탁

의정부시 신곡2동 로컬매장 참여 업체 4곳, 수익금 이웃사랑 성금으로 기탁

May 10, 2023 | Q기자

 

의정부시 신곡2동 주민센터(동장 김홍일)는 최근 로컬매장 아나바다 장터에 참여했던 업체 4곳이 5월 9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 달라며 수익금으로 마련한 성금 2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해당 업체는 한술(대표 최은애), 한살림 북서울생활협동조합(경기북부이사 정영화), 카페브이비엔(대표 김승화), 자연드림 아이쿱생협(대표 김은숙)으로 4월 29일 주민센터에서 열린 로컬매장 아나바다 장터에 참여한 바 있다. 이 업체들은 당시 로컬매장 참여로 지역 네트워크 활성화에 힘..

의정부시 신곡2동, 신2나는 로컬매장.아나바다 장터 운영

의정부시 신곡2동, 신2나는 로컬매장.아나바다 장터 운영

May 02, 2023 | Q기자

 

의정부시 신곡2동(동장 김홍일)은 신곡2동 주민자치회(회장 송명호)와 4월 29일 신곡2동 주민센터 주차장에서 ‘모두가 신2나는 로컬매장․아나바다 장터’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행사에는 신곡2동 주민자치회, 통장협의회, 새마을부녀회 등 5개 사회단체와 건영무지개어린이집, 은행어린이집, 의정부농협, 천주교 의정부교구 가톨릭농민회, 14개의 의정부 로컬매장 등 주민 80여 명이 참여했다. 유아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소통하고 나눌 수 있는 아나바다, 농산물..

의정부시 김동근 시장, 골목상권 살펴 지역 경제 활성화 총력

의정부시 김동근 시장, 골목상권 살펴 지역 경제 활성화 총력

Apr 29, 2023 | Q기자

 

기업 유치 등 ‘일자리가 풍부한 도시’만들기에 한창인 김동근 의정부시장이 이번에는 민생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지역 상인들을 직접 만났다. 김동근 시장은 4월 28일 용현동에서 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상인들을 대상으로 현장시장실을 열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재 의정부시에는 18개의 상인회가 있지만 용현동 상권은 아직 구성 요건을 갖추지 못해 상인회를 설립 조차 못하고 있는 등 활성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상인회 구성은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

의정부시, 세외수입운영 시·군 종합평가 대상 선정

의정부시, 세외수입운영 시·군 종합평가 대상 선정

Apr 05,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세정과(과장 하영식)는 2023년 세외수입운영 시·군 종합평가 결과 2그룹에서 ‘대상’으로 선정돼 4월 중 기관 표창과 2천 5백만 원의 시상금을 인센티브로 받을 예정이다. 이번 평가는 경기도 내 31개 시·군을 세외수입 부과 규모별 3개 그룹으로 나눴다. 지난해 세외수입 운영실적을 바탕으로 △현 년도 세외수입징수 △체납액 정리 △기관장 관심도 △신규세입 발굴 및 제도개선 △입상 및 전담 조직 운영 등 5개 분야 9개 세부 지표를 통해 종합적으로 평가..

의정부시, ‘간호조무사 재취업 실무과정’ 참여자 모집

의정부시, ‘간호조무사 재취업 실무과정’ 참여자 모집

Apr 03,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일자리정책과(과장 남윤현)는 5월 2일(화)부터 24일(수)까지 간호조무사 자격증 취득 이후 재취업의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경력단절 여성들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간호조무사 재취업 실무과정」을 진행한다. 이는 2021년도에 이어 세 번째로 진행되는 교육이다. 주사, 도뇨, 멸균, 위관영양 등 기본간호 실무 실습과 일반병원, 요양원, 산후조리, 한방 등 현직자와 전문 강사의 실무중심 교육이 진행된다. 또한, 참여자들은 이력서 작성법과 면접 노하우 등 ..

의정부시, MG새마을금고와  지역경제 상호협력을 위한 차담회 개최

의정부시, MG새마을금고와 지역경제 상호협력을 위한 차담회 개최

Mar 18,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3월 16일(목) 오후 3시 시장실에서 MG새마을금고 중앙, 서부, 동부, 신곡, 호원 본점 이사장 5명과 시 공무원 등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차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고물가 시대, 경기침체를 극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상호협력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해소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하게 됐다. 최근 난방비 폭등에 이어 지방 공공요금 줄인상 등으로 소상공인의 어려움에 대해 간략한 설명에 이어 MG..

의정부시맑은물사업소,  신속한 조기 집행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의정부시맑은물사업소, 신속한 조기 집행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Mar 10,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맑은물사업소(소장 이영준)는 3월 8일(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023년도 지방공기업(상·하수도 특별회계) 신속 집행 보고회를 개최했다. 의정부시맑은물사업소장 주재로 진행된 이날 회의에서는 맑은물사업소의 각 4개 부서 팀장들과 실무자들이 참석했다. 지난해 예산 집행에 대한 최종 실적 분석과 함께 올해 예산 집행 대상액과 사업 추진 계획 등을 논의했다. 이를 토대로 실현할 수 있는 2023년 예산 집행률과 이에 대한 실질적인 대책을 마련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