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의정부시

의정부시 의정부도시공사-공간정보산업진흥원 업무협약 체결

의정부시 의정부도시공사-공간정보산업진흥원 업무협약 체결

Apr 18, 2024 | Q기자

 

지난 16일 의정부도시공사(사장 김용석)는 공간정보산업진흥원(원장 손우준)과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두 기관 간의 협력을 강화하여 도시개발 및 공간정보 활용에 있어서 보다 효율적이고 혁신적인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해 추진되었으며, 지방공기업 중 최초로 공간정보산업진흥원과 협력을 시도하여 도시개발에 최신 기술을 도입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하였다.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은 공간정보 산업 진흥을 위해 설립된 국토교통부 장관 지정 기관으로, 국내 공간정보 분야 발전에 이바지하고 ..

김동근 의정부시장, 용현산업단지 기업인협의회 이업종교류회와 소통

김동근 의정부시장, 용현산업단지 기업인협의회 이업종교류회와 소통

Apr 18, 2024 | Q기자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4월 16일 ㈜인터프로커뮤니케이션에서 개최된 ‘용현산업단지 기업인협의회 이업종교류회’에 참석해 관내 기업인들을 격려했다. 이날 행사에는 111개 회원사로 구성된 용현산업단지 기업인협의회(회장 김정인) 소속 기업인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각 회원사의 경영 노하우와 기술자원 등을 상호 교류함으로써 회원사 간 기술‧경영 애로를 보완하고 경영능력과 기술력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김동근 시장은 김정인 회장, 이해천 수석부회장을 비롯한 기업인협..

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과 성남시상권활성화재단  지역경제 부흥과 기관 상생발

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과 성남시상권활성화재단 지역경제 부흥과 기관 상생발

Apr 12, 2024 | Q기자

 

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대표이사 박봉수)과 성남시상권활성화재단(대표이사 최진숙)은 4월 9일에 지역경제 부흥 및 기관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상권관리기구로써 통합적ㆍ전략적 접근을 통해 전통시장 및 상점가의 지역경제 활성화 및 부흥을 목적으로, 다양한 소상공인 지원사업을 추진하여 상권활성화에 기여해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지속적인 협력을 위한 체계를 구축하여 ▲사업추진 시 기관 간 상호협력과 정보교류를 통해 기관 간 상생발전 및 지역경제..

의정부시  기업유치 5호 ㈜시지바이오와 투자유치 협약

의정부시 기업유치 5호 ㈜시지바이오와 투자유치 협약

Mar 29,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가 잇따라 바이오 기업들을 유치하며 ‘바이오 클러스터’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3월 2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기업유치 5호 ㈜시지바이오(대표 유현승)를 비롯해 경민IT고등학교(교장 김완수) 및 의정부공업고등학교(교장 김주한)와 ‘첨단산업 육성 및 지역사회 인재채용’을 위한 투자유치 협약을 체결했다. ㈜시지바이오는 뼈‧피부 재생 분야를 선도하는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 벤처기업이다. 바이오 융합 의료기기 골대체재 ‘노보시스’, 생체..

의정부시 맑은물사업소, 신속집행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의정부시 맑은물사업소, 신속집행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Mar 20, 2024 | Q기자

 

의정부시 맑은물사업소(소장 이영준)는 3월 19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024년도 지방공기업(상하수도 특별회계) 신속집행 보고회를 개최했다. 맑은물운영과장 주재로 진행한 이날 회의에서는 사업소 4개 부서 팀장과 실무자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난해 예산 집행에 대한 최종 실적 분석과 함께 올해 예산 집행 대상액과 사업 추진 계획 등을 논의했다. 또 이를 토대로 실현할 수 있는 2024년 예산 집행률과 이에 대한 실질적인 대책을 마련했다. 맑은물사업소는 지난해..

양주축산업협동조합, 의정부 저소득 가구에  성금 1천만 원 전달

양주축산업협동조합, 의정부 저소득 가구에 성금 1천만 원 전달

Feb 21,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2월 19일 양주축산업협동조합(조합장 이후광)이 저소득 가구를 위한 성금 1천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시장실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양주축산업협동조합 이후광 조합장을 비롯한 관계자 6명이 참석했다. 이후광 조합장은 “2024년 갑진년을 맞아 의정부시 저소득 가구에 도움이 되고자 성금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의정부시 소외된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김동근 시장은 “지속적인 기부를 통해 지역사회에 따뜻한 관심을 기울이는 ..

의정부시, 침체된 식품위생업소 경제적 부담 낮춘다

의정부시, 침체된 식품위생업소 경제적 부담 낮춘다

Feb 02,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2월 1일부터 관내 식품위생업소를 대상으로 ‘식품진흥기금 융자사업’을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고물가 등으로 침체된 식품위생업소 영업자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자 마련했다. 식품위생업소 운영자금 또는 시설개선자금을 2천만 원에서 5억 원 한도 내에서 금리 1% 조건으로 융자 지원한다. 다만, 유흥․단란주점업 또는 행정처분 이력업소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융자를 원하는 영업자는 농협은행 의정부시지부에서 대출상담 후, 시 위생..

의정부시, 혁신기업 유치를 통한 바이오산업 육성 추진

의정부시, 혁신기업 유치를 통한 바이오산업 육성 추진

Jan 17,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가 바이오 혁신기업 ‘㈜바이오간솔루션’(대표 김진회)을 유치하며 ‘기업하기 좋은 도시’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 시는 1월 17일 시장실에서 이종 장기 이식을 위한 면역결핍 돼지(메디피그) 원천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바이오간솔루션과 ‘첨단 바이오 산업 육성과 바이오 혁신기업 성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주요 협약 내용은 ▲의정부시 첨단산업 육성 노력 ▲주사무소 이전 및 연구시설 구축 ▲바이오산업 발전과 신규사업 발굴 등이다. 기..

의정부 씨엔피광고산업, 송산3동 사랑릴레이 성금 기탁

의정부 씨엔피광고산업, 송산3동 사랑릴레이 성금 기탁

Jan 12, 2024 | Q기자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이영재)는 1월 10일 씨엔피광고산업(대표 김명섭)이 성금 30만 원을 기탁하며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씨엔피광고산업은 송산3동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매년 도움의 손길을 더하며 꾸준히 사랑릴레에 동참하고 있다. 박금숙 복지지원과장은 “매년 100일간 사랑릴레이에 참여해 주시는 김명섭 대표님과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기부해 주신 성금은 도움이 필요한 분을 위해 소중하게 쓰겠다”고 말했다.

의정부시, 2024년 주소정보시설 일제조사 착수

의정부시, 2024년 주소정보시설 일제조사 착수

Jan 10,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관내 설치된 주소정보시설(도로명판, 건물번호판, 기초번호판, 사물주소판)에 대한 일제조사를 시작했다. 도로명주소법에 따라 연 1회 이상 실시하는 조사로, 의정부에는 총 2만5천569개의 주소정보시설이 설치돼 있다. 조사 대상은 도로명판, 건물번호판, 기초번호판, 사물주소판 4종류다. 시청 주소관리팀 직원들이 6월까지 망실‧훼손 여부, 표기 적정 여부, 시설물 위치의 적정 여부, 시인성 확보 상태 등을 현장에서 집중 점검한다. 조..

의정부시 장암동, 나눔장터 수익금 155만 원 기부

의정부시 장암동, 나눔장터 수익금 155만 원 기부

Dec 18, 2023 | Q기자

 

의정부시 장암동주민센터(동장 조교묵)는 12월 15일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 동참해 성금 155만 원을 기부했다. 이번 성금은 9월 13~14일 개최한 ‘2023 장암동 나눔장터’ 수익금으로 마련했다. 주민센터 직원 및 자생단체 회원들은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나눔장터 물품 기부 및 판매에 참여했다. 조교묵 동장은 “자생단체 회원, 직원 및 주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정성으로 모은 나눔장터 수익금 전부를 기부해 기쁘다”고 말했다. 100일간 사랑릴레이 ..

의정부시 용현산업단지 기업인협의회 성금 500만 원 기부

의정부시 용현산업단지 기업인협의회 성금 500만 원 기부

Dec 15,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2월 14일 용현산업단지 기업인협의회(회장 한성우)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성금 50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기부금 전달식에는 용현산업단지 기업인협의회 한성우 회장, 김정인 수석부회장, 이해천 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기부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돼, 저소득층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2014년 출범한 용현산업단지 기업인협의회는 총 111개 업체가 회원사로 등록돼 있다. 의정부시 기업인들의 경쟁력 강화와 지..

의정부시 김동근 시장, 중소기업 차세대 경영인을 위한 특강 진행

의정부시 김동근 시장, 중소기업 차세대 경영인을 위한 특강 진행

Dec 15, 2023 | Q기자

 

김동근 의정부시장이 12월 13일 기업인들을 대상으로 ‘기업하기 좋은 도시 의정부를 위한 비전’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강연은 의정부시 중소기업지원센터의 ‘2023년 중소기업 차세대 최고경영자양성과정’의 일환으로 김동근 시장을 초청해 마련했다. 이 자리에서 김동근 시장은 관내 기업인들이 직면한 열악한 기업환경과 고용 현실을 함께 고민했다. 또한 이를 타개하기 위한 시의 가능성과 맞춤형 전략을 제시하며 기업인들과 자유롭게 토론했다. 시는 현재 미군 공여..

의정부시 김동근 시장, ‘카페 무지개’로 경제일자리국 직원들 격려

의정부시 김동근 시장, ‘카페 무지개’로 경제일자리국 직원들 격려

Dec 14, 2023 | Q기자

 

김동근 의정부시장이 일자리 창출과 세수 확보를 위해 애쓰고 있는 시청 경제일자리국 직원들을 격려하고자 12월 12일 ‘카페 무지개’로 소통과 공감의 자리를 가졌다. 이번 달 손님은 경제일자리국 소속 직원 10명으로 최근 재오픈한 청내 카페에 모였다. 김동근 시장은 출퇴근, 일상생활, 근무 시 애로사항 등 일상적인 대화를 하며 편안한 분위기를 이끌었다. 특히, LH 경기북부지역본부 이전, 재정위기 대응에 따른 세수확보 등 각종 현안업무에 애쓰고 있는 직원들의 노고를..

의정부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정책 포럼’ 개최

의정부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정책 포럼’ 개최

Dec 13,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12월 11일 시청 대강당에서 ‘사회적경제 활성화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사회적경제 정책 변화에 대응하고자 마련했다. 의정부시 사회적경제 조직과 정보를 공유하고, 사회적 가치 확산을 통한 지속가능 방안을 토론하는 자리다. 포럼에는 관내 23개 사회적경제기업 대표자 및 종사자, 관계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경기도 사회적경제 향후 전략 방향성 안내’, ‘2023년 사회적경제 정책변화 상황분석 및 판로개척과 ..

의정부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정책 포럼 개최

의정부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정책 포럼 개최

Dec 04,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하 센터)는 12월 11일 오후 3시에 시청 대강당에서 ‘의정부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사회적경제 정책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사회적경제 관련 정책 방향과 변화에 대응하고자 마련했다. 의정부시 사회적경제 조직과 정보를 공유하며 사회적가치 확산을 통한 지속가능 방안을 토론한다. 이를 통한 기업의 판로 및 공공구매 활성화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1부에서는 ‘경기도 사회적경제 향후 전략 방향성 안내’를 주제..

의정부시 2023년 지방세.세외수입 고액.상습 체납자 명단 공개

의정부시 2023년 지방세.세외수입 고액.상습 체납자 명단 공개

Nov 16,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2023년 지방세‧세외수입 고액‧상습 체납자의 명단을 11월 15일 경기도 및 시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명단은 시 홈페이지 검색창에서 ‘명단공개’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위택스(wetax)와도 연결돼 체납자 명단을 쉽게 확인 가능하다. 신규 공개 대상자 중 지방세 체납자는 개인 47명, 법인 25개 업체로 총 72건(37억6천800만 원)이다. 세외수입(지방행정제재‧부과금)은 개인 6명, 법인 2개 업체 총..

의정부시, 용현산업단지 구조고도화사업 설명회 개최

의정부시, 용현산업단지 구조고도화사업 설명회 개최

Nov 15,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1월 14일 노후화된 용현산업단지를 미래형 첨단산업단지로 재편하고자 ‘산업단지 구조고도화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산업단지 구조고도화는 노후 산업단지를 청년과 신산업이 모이는 활력 있는 산업단지로 변화시키고자 산업단지에 혁신 인프라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중소기업지원센터 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설명회에는 용현산업단지 기업인협의회 임원, 회원사 및 입주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시는 참석자들과 산업단지 민간대행사업, 환경개선펀드 등 구조고도화..

제6회 바둑의 날 기념식 및 2023 KB국민은행 의정부 수담(手談) 바

제6회 바둑의 날 기념식 및 2023 KB국민은행 의정부 수담(手談) 바

Nov 06,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1월 5일 의정부예술의전당에서 「제6회 바둑의 날 기념식 및 2023 KB국민은행 의정부 수담(手談)」 행사가 열렸다고 밝혔다. 의정부 수담은 바둑 행사로 의정부시 바둑전용경기장 건립을 기념해 (재)한국기원에서 주최‧주관했으며, 의정부시와 KB국민은행이 후원했다. 수담(手談)이란 직역하면 ‘손으로 나누는 대화’라는 뜻으로 바둑의 또 다른 말이다. 의정부 수담의 메인 행사인 다면기 행사에서는 프로 바둑 기사 125명, 일반인 1,00..

의정부시 식품 제조.가공업체 위생관리등급 평가 실시

의정부시 식품 제조.가공업체 위생관리등급 평가 실시

Oct 27,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0월 30일부터 11월 20일까지 식품 제조‧가공업체 31개소를 대상으로 위생관리등급 평가를 실시한다. 위생관리등급 평가는 식품 제조‧가공업체의 위생 및 품질 능력을 평가해 업체에 대한 출입‧검사수거 등을 차등 관리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평가 대상은 신규평가 6개소, 정기평가 14개소, 재평가 11개소다. 영업자 변동, 공장파손, 시설멸실, 장기 생산 중단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는 다음 연도에 재평가한다. ..

김재훈 부시장, 의정부시 중소기업 박람회 및 플리마켓 참석

김재훈 부시장, 의정부시 중소기업 박람회 및 플리마켓 참석

Oct 20,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김재훈 부시장이 10월 19일 용현산업단지에서 열린 ‘2023년 하반기 의정부시 중소기업 박람회 및 플리마켓’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지원센터와 평생학습원이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는 관내 중소기업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 및 판매하고 지역주민들의 문화 체험 기회를 확대하고자 마련됐다. 20여 개 관내 기업이 참가해 패션‧뷰티, 식품, 완구, 전자제품 등을 판매‧전시해 관내 기업이 생산하는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렸다. ..

의정부시 사회적경제 단기기획전 ‘의좋은’ 마켓 성료

의정부시 사회적경제 단기기획전 ‘의좋은’ 마켓 성료

Sep 26,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9월 22일부터 24일까지 신세계백화점 의정부점 3층 야외광장에서 진행된 사회적경제 단기기획전 ‘의좋은’ 마켓이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와 의정부시가 공동주최하고 의정부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주관했다. 사회적경제 기업 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가치소비에 대한 인식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행사에는 의정부시와 경기도 소재 (예비)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사회적)협동조합 등 총 41개 사회적경제기업이 ..

의정부 사회적경제 단기기획전‘의좋은’마켓 개최

의정부 사회적경제 단기기획전‘의좋은’마켓 개최

Sep 22,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추석을 맞아 9월 22~24일까지 의정부시‧경기도 지역의 사회적경제기업이 판매하는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단기기획전 ‘의좋은’ 마켓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상품을 홍보‧판매함으로써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사회적경제 기업 상품의 우수성 및 가치소비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행사에 참여하는 시민들은 의정부시와 경기도 지역의 사회적경제기업 41개 업체가 판매하는 가공식품..

의정부시 용현산업단지 기업인협의회 어려운 이웃 위한 성금 기부

의정부시 용현산업단지 기업인협의회 어려운 이웃 위한 성금 기부

Sep 20,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9월 19일 용현산업단지 기업인협의회(회장 한성우)에서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성금 20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시장실에서 열린 기부금 전달식에는 용현산업단지 기업인협의회 한성우 회장, 김정인 수석부회장, 이해천 부회장 등 4명이 참석했다. 한성우 회장은 “우리 지역 생활이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기회가 돼 기쁘다.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관심을 갖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김동근 시장은 ..

의정부시, 용현산업단지 재직자 우선주차제 추진

의정부시, 용현산업단지 재직자 우선주차제 추진

Sep 19,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용현산업단지의 고질적인 주차난 해소를 위해 10월부터 산단 재직자 우선주차제를 도입한다. 용현산단은 의정부의 유일한 산업단지로 34만5천㎡ 부지에 120여 개 기업이 입주 중이다. 2천여 명 이상이 근무하고 있으나 주차공간이 부족해 만성적인 주차난을 겪고 있다. 도로변은 물론, 일부 구간은 중앙선까지 마구잡이 주차가 이뤄져 차량 통행에 상당한 지장을 초래하고 있다. 이 같은 주차난은 입주기업의 기업활동 저해 요인으로 작용해 많은 민원도 유발하는..

의정부시 산업재해 예방 위한 안전문화 확산 합동 캠페인 전개

의정부시 산업재해 예방 위한 안전문화 확산 합동 캠페인 전개

Sep 19,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9월 16일 행복로에서 열린 청년의 날 행사에서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문화 확산 합동 캠페인’을 전개했다. 캠페인은 산업재해 예방 홍보부스 ‘의정부시 산업재해 제로, 여러분의 근무환경 안전하신가요’를 통해 진행했다. 캠페인에는 시 안전문화실천추진단(이하 안실단), 시 노동안전지킴이, 경기북부노동인권센터, 경기북부근로자건강센터가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청년의 날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에게 각종 안전수칙과 홍보물품을 배포했다. 홍보부스에서는..

의정부시 중소 제조기업 및 노후 지식산업센터 대상  ‘2024년 기업환경

의정부시 중소 제조기업 및 노후 지식산업센터 대상 ‘2024년 기업환경

Sep 18,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9월 18일부터 10월 20일까지 ‘2024년 기업환경 개선사업’에 참여할 관내 중소 제조기업과 노후 지식산업센터를 모집한다. 기업환경 개선사업은 관내 중소기업의 열악한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노동환경 ▲작업환경 ▲소방시설 ▲지식산업센터 4개 분야로 나눠 추진한다. 노동환경 분야는 기숙사, 휴게실, 식당, 화장실 등 근로자 복지 및 편의시설 개보수를, 작업환경 분야는 작업공간, 적재대, 작업대, 환기‧집진장치, LED 조명 등 생산시..

의정부시 취업특강 ‘근로자가 알아야 할 노동법’ 참여자 모집

의정부시 취업특강 ‘근로자가 알아야 할 노동법’ 참여자 모집

Sep 14,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취업특강 ‘근로자가 알아야 할 노동법’에 참여할 구직자를 모집한다. 교육은 10월 12일 일자리센터(의정부역 3번 출구)에서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한다. 공인 노무사가 근로계약 작성, 퇴직금, 산재 발생시 대응방안 등 입사부터 퇴사까지 근로자가 꼭 알아야 할 노동법을 사례 중심으로 교육한다. 참여 대상은 의정부에 거주하는 워크넷 구직등록자 15명이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9월 18일부터 10월 9일까지 온라인 접수로 선착순 마감한다. 궁금한..

의정부시 청년 취준생 대상 ‘공공기관 대비  온라인 NCS 취업전략’ 특

의정부시 청년 취준생 대상 ‘공공기관 대비 온라인 NCS 취업전략’ 특

Sep 13,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9월 20일부터 10월 12일까지 청년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공공기관 대비 온라인 NCS 취업전략 특강’ 참여자를 모집한다. 참여 대상은 의정부에 주소를 둔 18세 이상 39세 이하 공공기관 및 공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이나 청년 취업준비생이다. 교육은 10월 18일과 19일 진행한다. 실시간 온라인 강의로 올해 변화된 공공기관 채용 동향, 공공기관 산업 분류별 평가 기준 이해, NCS(국가직무능력표준) 필기시험 대비..

의정부시 UP GO 특성화고 취업(cheer up)

의정부시 UP GO 특성화고 취업(cheer up)

Sep 12,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특성화고 졸업예정자들의 취업을 돕기 위한‘의정부시 UP GO 특성화고 취업(cheer up)’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취업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가진 학생을 위한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으로 경민비즈니스고등학교, 의정부공업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마련됐다. 9월 4일부터 11월 15일까지 학교별 2주간의 교육을 진행한다. 4일간의 집체교육과 3회의 개별 심층 상담을 통해 맞춤형 진로 설계부터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 요령, 신..

의정부시, 미취업 청년 어학 및  자격시험 응시료 지원사업 추진

의정부시, 미취업 청년 어학 및 자격시험 응시료 지원사업 추진

Sep 06,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0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 관내 취업 준비 청년들에게 어학 및 자격시험 응시료를 지원하는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사업은 도내 거주하는 미취업 청년의 어학·자격시험 응시료를 연간 3회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자격은 의정부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19세~34세 미취업 청년으로, 올해 1월 1일부터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고, 시험 응시일 기준 미취업 상태를 유지하고 있어야 ..

의정부시 고산 행복주택 내 사회적경제 입주기업 모집

의정부시 고산 행복주택 내 사회적경제 입주기업 모집

Aug 24,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의 경영 안정성을 높이고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8월 25일부터 9월 7일까지 고산 행복주택 내 사회적기업 공간에 입주할 기업을 모집한다. 시는 2020년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고산 행복주택 내 사회적기업 입주공간(입암로14 정음마을 1단지, 주민공동시설 2층 일부)에 대한 20년간 무상사용 협약을 체결하고, 공개모집으로 선정된 사회적경제기업에 시설을 지원하고 있다. 공고일 현재 의정부에..

의정부시평생학습원, 상반기 중장년 취업지원 과정 수료식 개최

의정부시평생학습원, 상반기 중장년 취업지원 과정 수료식 개최

Jul 28, 2023 | Q기자

 

재단법인 의정부시평생학습원(원장 유상진)은 27일 경기북부상공회의소에서 상반기 중장년 맞춤형 취업지원 과정 수료식 및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1부 행사는 ‘생각을 바꾸면 미래가 보인다’라는 주제로 의정부시상공회 신대용 회장의 특별 강연과 수료식이 진행됐으며, 2부 행사는 취업, 창업, 사회공헌 분야로 진출에 성공한 중장년 멘토 3인을 초청하여 사례발표 시간을 갖고 학습자와 소통 할 수 있는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수료생 뿐만아니라 취창업에 ..

의정부시 삼현초등학교, 플리마켓 수익금 기부로 나눔문화 실천

의정부시 삼현초등학교, 플리마켓 수익금 기부로 나눔문화 실천

Jul 27, 2023 | Q기자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권영일)는 7월 26일 삼현초등학교 교사와 학생들이 플리마켓을 운영해 손수 마련한 수익금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날 송산3동을 방문한 학생들은 평소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매매나 교환하며 모은 수익금을 어려운 이웃에게 후원하기로 결정했다. 수익금 60여만 원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예탁금으로 이체돼 복지사각지대 및 취약계층 등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학생들을 인솔한 이광영 교사는 “이번행사에서 모은 수익금을 어려운 이웃을 위..

의정부시 경력단절여성 재취업 돕는 취업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의정부시 경력단절여성 재취업 돕는 취업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Jul 24,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구직자를 위한 재취업 지원사업으로‘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사업’ 참여 대상자를 7월 24일부터 8월 11일까지 모집한다. 참여 대상은 의정부에 주소를 둔 만 55세 이하 경력단절여성 구직자다. 시는 취업 의지 및 시급성, 취업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15명을 선발한다. 선발 대상자는 8월 17일부터 9월 14일까지 8회에 걸쳐 재취업을 위한 구직 의욕 및 자신감 촉진, 자기 이해, 직장 적응 능력 등의 집단교육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

김동근 의정부시장, 경기북부지역 성장 동력 확보 위한 경기북부경제포럼 공

김동근 의정부시장, 경기북부지역 성장 동력 확보 위한 경기북부경제포럼 공

Jul 08, 2023 | Q기자

 

김동근 의정부시장이 7월 7일 고양인재교육원에서 열린 ‘경기도북부권시장군수협의회 제2차 정기회의’에 참석했다. 3월 29일 의정부에서 제1차 정기회의 개최 후 두 번째로 진행된 이날 회의에는 김동근 시장을 비롯한 경기북부권 시장·군수 10명이 참석했다. 이날 김동근 시장은 중첩규제와 국가안보를 위한 희생으로 경제 발전이 늦어지고 있는 경기북부의 발전전략 수립을 위해 ‘경기북부경제포럼 공동 개최’를 제안해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 개발제한구역 내 스마트팜 시설 설치..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의정부시지회  플리마켓 수익금 300만 원 저소득층에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의정부시지회 플리마켓 수익금 300만 원 저소득층에

Jun 27,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6월 23일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의정부시지회(지회장 이원묵)가 플리마켓 수익금 300만 원을 저소득층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장실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이원묵 지회장을 포함한 관계자 6명이 참석했다.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의정부시지회는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고자 지회원들과 5월 29일부터 5월 31일까지 3일간 의정부1동에 위치한 영희책방에서 플리마켓을 진행했다. 이원묵 지회장은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 지속적인..

의정부의 경제 전략을 설계하다, 의정부미래전략포럼(경제편) 개최

의정부의 경제 전략을 설계하다, 의정부미래전략포럼(경제편) 개최

Jun 22,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시 승격 60주년을 맞아 6월 28일과 29일 양일간 의정부아트캠프에서 ‘의정부미래전략포럼(경제편)’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시민, 전문가와 함께 의정부의 현재를 진단하고 미래 한 단계 도약을 위한 전략을 수립하고자 마련됐다. 시민들의 삶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경제·문화·청년·교육 등 총 4가지 정책 분야를 주제로 6월부터 12월까지 격월로 열린다. 의정부시는 기업 유치와 일자리 창출을 시정의 우선 목표로 두고 있는 만큼 ‘경제’를 첫 주..

의정부시 신곡2동 은행어린이집 사랑의 성금 기탁

의정부시 신곡2동 은행어린이집 사랑의 성금 기탁

Jun 16, 2023 | Q기자

 

의정부시 신곡2동주민센터(동장 김홍일)는 6월 15일 은행어린이집(원장 윤경숙)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성금 15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이웃돕기 성금은 ‘신2나는 로컬매장 아나바다 장터’에서 원생들이 사용하던 장난감, 잡화, 의류 등을 기부해 마련됐다. 기탁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전달돼 소외계층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원생들과 주민센터를 방문한 윤경숙 원장은 “아이들이 수익금을 기탁하는 과정에 동참하며 이웃에 관심을 갖고 더불어 살아감..

NH농협은행 의정부시지부,  저소득층에 백미 782포(2천500만 원 상

NH농협은행 의정부시지부, 저소득층에 백미 782포(2천500만 원 상

Jun 16,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6월 15일 NH농협은행 의정부시지부(지부장 이시용)가 저소득층을 위한 백미 782포(2천500만 원 상당)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부받은 백미는 저소득 가구와 지역아동센터 28개소, 사회복지시설에 배부될 예정이다. 시장실에서 열린 전달식에서 이시용 지부장은 “준비한 쌀이 의정부시 소외된 저소득 가구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의정부시 도움이 필요한 곳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김동근 ..

NH농협은행 의정부시지부, 안보.치안단체에 2천만 원 기탁

NH농협은행 의정부시지부, 안보.치안단체에 2천만 원 기탁

Jun 16,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6월 15일 NH농협은행 의정부시지부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관내 안보‧치안단체를 위해 써달라며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성금 2천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시청에서 열린 기부금 전달식에는 이시용 NH농협은행 의정부시지부장, 정진선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장, 나종묵 한국자유총연맹 의정부시지회장, 이규필 의정부시해병대전우회장, 김달수 자율방법연합대 명예회장이 참석했다. 한국자유총연맹 의정부시지회, 의정부시해병대전우회, 자율방법연합대는 ..

김동근 의정부시장, 기업 환경 개선을 위한 용현산업단지 기업인 의견 청취

김동근 의정부시장, 기업 환경 개선을 위한 용현산업단지 기업인 의견 청취

Jun 14, 2023 | Q기자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6월 13일 ‘의정부시 중소기업지원센터’에서 현장시장실을 열고 용현산업단지 기업인들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등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의정부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760억 원을 들여 1995년부터 2000년 7월까지 용현산업단지(34만5천546㎡)를 조성했다. 올해 1월 기준 123개 입주기업에 2천115명의 근로자가 근무하고 있다. 조성 당시에는 섬유, 조립금속, 기계장비 등 다양한 업종을 유치해 의정부시 지역산업의 견인차 역할을 했..

의정부시 녹양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장미문화 축제 수익금 기부

의정부시 녹양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장미문화 축제 수익금 기부

Jun 12, 2023 | Q기자

 

의정부시 녹양동주민센터(동장 김상록)는 6월 9일 녹양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유용환, 전춘화)가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100만 원 상당의 국수 170박스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부한 국수는 5월 20일 열린 ‘제2회 녹양동 장미문화 축제’에서 녹양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가 먹거리 장터 운영 수익금으로 마련했다. 녹양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는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음식 나눔, 장학금 기부 등 꾸준하게 봉사활동을 하고 있으며, ‘2022 의정부시 새..

의정부시평생학습원, 상반기 중장년 맞춤형 취업지원 과정 개강

의정부시평생학습원, 상반기 중장년 맞춤형 취업지원 과정 개강

Jun 10, 2023 | Q기자

 

재단법인 의정부시평생학습원(원장 유상진)은 지난 8일 중장년을 대상으로 상반기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개강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기본 교육과정으로 취업 역량을 기르고 중장년이 참여할 수 있는 취·창업 교육과 기업 체험, 사회공헌 분야에 성공한 중장년 활동가와의 토크콘서트 등을 통해 중장년 취업의 현실적인 상황을 고려하여 그에 맞는 도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참여자와의 사전인터뷰 진행 후 각자의 목표와 니즈를 파악하여 비슷한 유형끼리 그룹화하였으며 개인별 1:..

의정부시 일자리센터, 구직자를 위한 취업특강 참여자 모집

의정부시 일자리센터, 구직자를 위한 취업특강 참여자 모집

Jun 09,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7월 4일 일자리센터에서 관내 구직자를 위한 ‘취업에 성공하는 구직전략’ 취업특강을 실시한다. 참여 대상은 의정부에 주소를 둔 55세이하 구직자로 6월 12일 부터 28일까지 일자리 센터(031-828-2874) 방문 또는 이메일로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15명을 선발한다. 교육 주제는 ‘ChatGPT(챗봇서비스)를 활용한 성공취업전략’으로 채용트렌드를 파악해 구직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한다. 수강생은 개인별 구직전략으로 자신의 구체적인 직무중..

의정부시 미취업 청년 취업역량 강화…청년 행정체험 참여자 모집

의정부시 미취업 청년 취업역량 강화…청년 행정체험 참여자 모집

Jun 01,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미취업 청년들에게 다양한 행정현장 체험 기회를 제공고자 6월 12일부터 16일까지 ‘2023년 하반기 청년 행정체험 참여자’ 40명을 모집한다. 시는 민선 8기 시정목표 중 하나인 ‘청년이 바꾸는 도시’ 만들기의 일환으로 대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해 온 행정체험을 올해 1월부터 청년으로 확대했다. 신청대상은 공고일 기준 의정부에 주소를 둔 만 19세 이상 29세 이하 미취업 청년이다. 단, 2022년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체험 참여자와 올해 상반기 ..

의정부시 용현산업단지 대변혁 위한 워킹그룹 본격 운영

의정부시 용현산업단지 대변혁 위한 워킹그룹 본격 운영

May 30,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가 지역 내 유일한 산업단지이자 공업지역인 ‘용현산업단지’의 대변혁을 위해 워킹그룹을 구성하고 본격 운영에 나섰다. 시는 시설 노후화와, 신산업 경쟁력 저하, 청년 취업 기피 현상을 겪고 있는 용현산단을 재탄생 시키고자 기업인과 전문가, 공직자로 구성된 ‘용현산업단지 발전전략 수립을 위한 워킹그룹’을 꾸렸다. 워킹그룹 구성과 함께 시는 5월 25일 산단 내 중소기업지원센터에서 안동광 부시장 주재로 킥오프 회의를 열고 용현산단의 발전방안과 정책발굴 ..

의정부시 안동광 부시장, ‘중소기업 박람회 및 플리마켓’ 참석

의정부시 안동광 부시장, ‘중소기업 박람회 및 플리마켓’ 참석

May 27, 2023 | Q기자

 

안동광 의정부시 부시장이 5월 25일 의정부시 중소기업지원센터(센터장 오영춘)에서 열린 ‘2023년 중소기업 박람회 및 플리마켓(오시오마켓)’에 참석해 관내 중소기업 동향을 살펴봤다. 지난해부터 개최한 박람회·플리마켓은 관내 중소기업들의 우수한 기술력과 제품을 홍보하고 판로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의정부시 중소기업지원센터가 주관하는 행사다. 행사장에서는 관내 우수중소기업 제품의 전시와 판매를 중심으로 플리마켓, 체험부스가 운영됐다. 20개 중소기업이 패션·뷰티, 식품, 완..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노동조합 위원장,  ‘2023년 근로자의 날 유공 정부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노동조합 위원장, ‘2023년 근로자의 날 유공 정부

May 26,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임해명)은 지난 24일 ‘2023년 근로자의 날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노동조합 유홍재 위원장이 최고 훈격인 산업포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유홍재 위원장은 2002년 공단 노동조합 출범부터 함께하였으며, 노동조합 대표대의원을 거쳐 2013년부터 노동조합 사무국장으로 노동조합 운영에 참여해 2019년 제8대 위원장에 선출되어 제9대까지 연임하며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 직원들의 권익을 향상하고 노사문화 발전에 기여하였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