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의정부시

의정부시 장암동, 새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전개

의정부시 장암동, 새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전개

Mar 21, 2024 | Q기자

 

의정부시 장암동주민센터(동장 이재진)는 3월 20일 ‘쓰담쓰담 장암동’ 참가자들과 함께 새봄맞이 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했다. 쓰담쓰담 장암동은 매월 2회 깨끗한 장암동 만들기 활동의 일환으로 올 초부터 추진 중인 주민참여형 환경정화 활동이다. 이날 쓰담쓰담 장암동 참가자 및 직원 30여 명은 노후화된 주민센터 청사의 화단을 정비하고, 상가밀집지역 및 중랑천변을 돌며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했다. 강정남 통장협의회장은 “의정부시평생학습원의 ‘도시공원 ESG리더 양성과정’..

의정부시 장암동 주민자치회, 지역 문화유산 환경정화 활동 전개

의정부시 장암동 주민자치회, 지역 문화유산 환경정화 활동 전개

Mar 18, 2024 | Q기자

 

의정부시 장암동주민센터(동장 이재진)는 새봄을 맞아 3월 15일 장암동 주민자치회(회장 박범서)와 함께 경기도 기념물 노강서원 일원에서 문화유산 보호 환경정화 활동을 했다. 이번 환경정화 활동은 장암동 소재 문화재와 문화시설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주민센터 직원과 주민자치회 회원 등 20명이 참여해 노강서원, 석림사 입구 등에 겨우내 쌓인 쓰레기, 낙엽 등을 쓸어냈다. 또 문화재 주변에 풀을 베고 잡초를 제거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의정부시 보건소, “2024년, 새해에는 금연 성공해요”

의정부시 보건소, “2024년, 새해에는 금연 성공해요”

Jan 11, 2024 | Q기자

 

의정부시 보건소(소장 장연국)는 금연을 희망하는 모든 흡연자의 금연 성공을 위해 ‘금연클리닉’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금연클리닉은 전문 금연상담사와 일대일 금연상담서비스, 흡연도 검사 및 니코틴 의존도 평가, 니코틴보조제 및 행동강화물품, 3개월 및 6개월 금연 성공 기념품 등 다양한 금연 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전자담배 등 신종 담배에 대한 잘못된 인식으로 오용 사례가 많아 정확한 금연 교육을 제공한다. 또한, 동부지역 시민의 편리성..

의정부시, 2023년 폐수배출시설 위반행위 15건 적발

의정부시, 2023년 폐수배출시설 위반행위 15건 적발

Dec 26,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폐수배출시설 87개소를 대상으로 2023년 폐수배출시설 정기 점검을 실시해 15건의 물환경보전법 위반행위를 적발했다. 미신고 폐수배출시설 설치 여부, 폐수배출시설 및 수질오염방지시설 정상 가동 여부 확인, 배출허용기준 준수 여부 등을 주로 점검했다. 주요 위반사항은 ▲배출허용기준 초과 5건 ▲운영일지 관련 6건 ▲환경기술인 교육 미수료 2건 ▲변경 신고 미이행 2건으로 위반 사업장에 대해 행정처분 및 과태료 처분을 내렸다. 김진혁 환경관리..

의정부시 호원2동 새마을부녀회, 추운 날씨 속 환경정화 활동 펼쳐

의정부시 호원2동 새마을부녀회, 추운 날씨 속 환경정화 활동 펼쳐

Nov 30, 2023 | Q기자

 

의정부시 호원2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강경숙)는 호원2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안현옥)가 11월 28일 추워진 날씨에도 불구하고 깨끗한 우리 동네를 만들기 위해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회원들은 아침 일찍 모여 행정복지센터 주변과 직동근린공원 일대에 버려진 생활 쓰레기와 담배꽁초를 집중 수거했다. 새마을부녀회는 동네 환경정화 활동 외에도 삼계탕, 명절 음식, 열무김치, 김장김치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

의정부시 송산3동 바르게살기위원회, 귀락천 환경정화 활동 전개

의정부시 송산3동 바르게살기위원회, 귀락천 환경정화 활동 전개

Nov 30, 2023 | Q기자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권영일)는 11월 29일 송산3동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위원장 김성남)가 낙양동 귀락천 일원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했다고 밝혔다. 눈발이 휘날리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위원들과 공무원 등 10여 명이 참여해 깨끗한 송산3동 만들기에 힘을 모았다. 참여자들은 귀락천 산책로 일대 약 2km 구간의 담배꽁초, 불법 폐기물 등 쓰레기를 수거했다. 또 주민들이 깨끗하고 안전하게 산책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천변 일대 위험구간을 정비했다. ..

의정부시 호원2동 통장협의회, 환경정화 봉사활동 실시

의정부시 호원2동 통장협의회, 환경정화 봉사활동 실시

Nov 28, 2023 | Q기자

 

의정부시 호원2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강경숙)는 11월 26일 호원2동 통장협의회(회장 임영국)와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호원2동 통장협의회는 걷고 싶은 거리, 깨끗한 주거환경을 지역주민들에게 선사하고자 유동 인구가 많은 곳에서 매주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추운 날씨에도 통장들이 솔선수범해 빗물받이 주변의 낙엽을 수거하며 호우 피해 없이 안전하고 깔끔한 거리를 만들었다. 임영국 회장은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통해 깨끗해진 호원2동을 보면 마음이 뿌듯해..

의정부시 송산3동 이호철 방위협의회장,  환경정화 릴레이 챌린지 성공적

의정부시 송산3동 이호철 방위협의회장, 환경정화 릴레이 챌린지 성공적

Nov 24, 2023 | Q기자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권영일)는 11월 23일 푸르게푸르게 프로젝트의 일환인 ‘환경정화 인식개선 릴레이 챌린지’를 마지막 주자 이호철 송산3동 방위협의회장을 끝으로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환경정화에 대한 실천 의지를 고취하고자 3월부터 8개월간 관내 자생단체를 중심으로 릴레이 챌린지를 진행했다. 환경정화에 대한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문구와 함께 사진을 찍어 SNS에 게시하고 다음 챌린저를 지명하는 방식이다. 챌린..

의정부시 송산3동 행복홀씨 입양단체, 민락천 환경정화 활동 펼쳐

의정부시 송산3동 행복홀씨 입양단체, 민락천 환경정화 활동 펼쳐

Nov 17, 2023 | Q기자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권영일)는 11월 15일 하천변 산책로 전역에서 송산3동 자율청결봉사대 70명이 ‘행복홀씨 입양사업’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행복홀씨 입양사업은 지역 내 일정 구간을 주민 및 봉사단체가 자율적으로 정비하고자 마련했다. 민들레홀씨처럼 행복이 퍼져 나가게 하자는 민간 주도의 마을 가꾸기 활동이다. 참여자들은 추운 날씨에도 이른 아침부터 ‘걷고 싶은 생태도시’ 조성에 힘을 보탰다. 6개 조로 나눠 민락2지구, 라디언트캐슬, 브라운빌리지 아..

의정부시 송산3동, 가을맞이 행복홀씨 환경정화활동 진행

의정부시 송산3동, 가을맞이 행복홀씨 환경정화활동 진행

Oct 12, 2023 | Q기자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권영일)는 10월 11일 행복홀씨 입양구역인 민락2지구 및 청사 인근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환경정화활동은 행복홀씨 입양단체 및 직원 75명이 참여한 가운데 관내 정비 취약구간 2곳을 선정해 진행했다. 야외활동을 하기 좋은 계절인 가을을 맞아 유동인구가 많은 민락2지구 상업지구 이면도로 및 공원 일대와 주민들이 깨끗하게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할 수 있도록 인근 아파트 밀집 지역에 따로 모여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를 ..

의정부시 송산3동 이미옥 새마을부녀회장, 환경정화 릴레이 챌린지 참여

의정부시 송산3동 이미옥 새마을부녀회장, 환경정화 릴레이 챌린지 참여

Sep 27, 2023 | Q기자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권영일)는 9월 26일 ‘환경정화 인식개선 릴레이 챌린지’에 이미옥 송산3동 새마을부녀회장이 동참했다고 밝혔다. 챌린지의 일곱 번째 주자인 이미옥 회장은 ‘우리가 함께 책임져요! 지구의 미래!’문구와 함께 사진을 찍어 SNS에 게시한 뒤 장정현 송산3동 자율방범대장을 여덟 번째 주자로 지명했다. 송산3동 푸르게푸르게 프로젝트의 일환인 환경정화 인식개선 릴레이 챌린지는 환경 정화에 대한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문구와 함께 사진을 찍어..

의정부시 차명자 송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환경정화 릴레이 챌

의정부시 차명자 송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환경정화 릴레이 챌

Sep 11, 2023 | Q기자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권영일)는 8월 24일 송산3동 푸르게푸르게 프로젝트의 일환인 ‘환경정화 인식개선 릴레이 챌린지’에 차명자 송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이 동참했다고 밝혔다. 여섯 번째 챌린지로 환경정화에 대한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문구와 함께 사진을 찍어 SNS에 게시하고 다음 챌린저를 지명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차명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오늘은 줍킹하기 좋은 날! 함께 주워요!’ 문구와 함께 사진을 찍어 SNS에 게시했다..

의정부시 송산3동 통장협의회, 민락맥주축제 앞두고  환경정화 활동 펼쳐

의정부시 송산3동 통장협의회, 민락맥주축제 앞두고 환경정화 활동 펼쳐

Aug 31, 2023 | Q기자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권영일)는 8월 30일 오전 7시부터 ‘제2회 민락맥주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민락2지구 상업지구 일대에서 송산3동 통장협의회 30여 명이 환경정화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화활동은 다음 달 열리는 민락맥주축제 방문객들이 쾌적한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이른 시각에도 솔선수범 자원해 로데오거리뿐만 아니라 상업지구 구석구석을 정비했다. 담배꽁초 약 1.5kg, 생활 쓰레기 150ℓ를 수거하는 등 깨끗한..

의정부시 송산3동, 무더위 속에 행복홀씨 입양단체와 환경정화 실시

의정부시 송산3동, 무더위 속에 행복홀씨 입양단체와 환경정화 실시

Aug 18, 2023 | Q기자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권영일)는 8월 17일 9개 행복홀씨 입양단체와 동 직원 등 70여 명이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환경정화는 민락2지구 3개소, 아파트단지 4개소, 공원 1개소 등 9개소를 선정해 진행했다. 민락2지구는 올해 쓰레기 특별관리 구역으로 자생단체를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정화활동을 진행했던 장소다. 유동인구가 많은 만큼 주기적인 관리가 필요해 집중적으로 정화했다. 또 참여자들은 삼현초, 송양초, 활기체육공원 등 관내 전역을..

의정부시 흥선동, 주민참여플랫폼과 환경정화 활동 실시

의정부시 흥선동, 주민참여플랫폼과 환경정화 활동 실시

Aug 17, 2023 | Q기자

 

의정부시 흥선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이병택)는 8월 16일 주민참여플랫폼의 일원인 새마을부녀회 및 바르게살기위원회와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최근 폭염과 호우의 영향으로 지저분해진 도로와 골목길을 깨끗이 청소하고자 마련됐다. 주민과 사회단체 간 상호협력을 위한 흥선동 주민참여플랫폼은 주민이 자율적으로 지역의 ▲안전 ▲문화 ▲복지 ▲미관 등 다양한 이슈를 제보해 해결하는 지역맞춤형 의제해결 기구다. 이날 활동에서는 흥선동 주민참여플랫폼 안전·미관 분과..

의정부시 자금동, ‘걷고 싶은 거리 만들기’ 환경정화 실시

의정부시 자금동, ‘걷고 싶은 거리 만들기’ 환경정화 실시

Aug 01, 2023 | Q기자

 

의정부시 자금동주민센터(동장 김순주)는 장마가 끝난 7월 31일 주민이 걷기에 불편한 장소를 찾아 제초작업과 함께 ‘쓰레기 줍깅’ 캠페인을 실시했다. 통장협의회,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새마을부녀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적십자봉사회 등 자생단체와 지역주민, 공무원 등 90여 명이 참여해 주민센터~금신교차로~홈플러스 구간을 정비했다. 이번 정비는 장마로 인해 도로변 녹지에 잡초가 무성해짐에 따라 마련됐다. 유동 인구가 많은 거리를 중심으로 예초기를 사용해 제초작업을 하고 불..

의정부시 송산3동 통장협의회, ‘걷고 싶은 민락천 만들기’ 환경정화 활동

의정부시 송산3동 통장협의회, ‘걷고 싶은 민락천 만들기’ 환경정화 활동

Jun 23, 2023 | Q기자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는 6월 17일 송산3동 통장협의회(회장 정서정)가 ‘걷고 싶은 민락천 만들기’ 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민락천 고가도로 아래 벤치, 운동기구는 오래된 먼지로 오염돼 시민들이 이용하기 어려웠다. 이에 송산3동 통장 20명이 주말을 이용해 푸른마당근린공원부터 민락천 산책로에서 특별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 같은 활동은 4월부터 매월 진행 중이다. 통장들은 고가도로 아래 벤치 및 가로등, 야외 운동기구, 정자 등을 물걸레를 이용해 깨끗..

의정부시 송산3동 김성남 바르게살기위원장,  환경정화 릴레이 챌린지 네

의정부시 송산3동 김성남 바르게살기위원장, 환경정화 릴레이 챌린지 네

Jun 23, 2023 | Q기자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는 6월 22일 푸르게푸르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환경정화 인식개선 릴레이 챌린지’를 전개했다. 해당 챌린지는 환경 정화에 대한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문구와 함께 사진을 찍어 SNS에 게시하고 다음 챌린저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네 번째 주자인 김성남 바르게살기위원장은 ‘뜨거운 지구야 아프지마! 우리가 지켜줄게’ 문구와 함께 사진을 찍어 SNS에 게시해 기후 위기와 환경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웠다. 김연수 자유총연맹회장의 지명으로 참여..

의정부시 송산3동 ‘수줍은 날’ 민락2지구 환경정화활동 전개

의정부시 송산3동 ‘수줍은 날’ 민락2지구 환경정화활동 전개

Jun 15, 2023 | Q기자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는 6월 14일 동부권 쓰레기 특별관리지역인 민락2지구 상업지구에서 송산3동 자율청결봉사대 30여 명이 환경정화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로데오거리뿐만 아니라 상업지구 골목, 잎새어린이공원 등 상업지구 전체적으로 3개 조로 나눠 일회용 플라스틱컵, 폐휴지 등 생활쓰레기 100L를 수거했다. 특히, 여름철 집중호우 시 다량의 담배꽁초가 빗물받이를 막아 침수피해가 나지 않도록 약 2.5kg의 담배꽁초를 주워 청결하고 안전한 민락2지구를 조성했다...

경기북부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카포스 의정부지회 환경정화 실시

경기북부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카포스 의정부지회 환경정화 실시

Jun 09,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경기북부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카포스 의정부지회가 5월 31일 호원동 일원에서 환경정화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의정부지회 회원 40여 명이 참여해 무단투기 쓰레기와 담배 꽁초를 수거하는 등 환경정화를 위해 솔선수범했다. 이번 캠페인은 시에서 5월 1일부터 진행 중인 ‘깨끗한 도시, 의정부시의 미래를 함께할 민간(봉사)단체 환경정화 활동’의 일환이다. 시는 환경정화에 뜻이 있으나 참여가 어려웠던 민간(봉사)단체를 적극 발굴, 쓰레기 취약구간 ..

의정부시 송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협업 환경정화활동 펼쳐

의정부시 송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협업 환경정화활동 펼쳐

Jun 01, 2023 | Q기자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이종태)는 5월 31일 동부권 쓰레기특별관리지역인 민락2지구 상업지구에서 환경정화활동을 전개했다. 송산3동 자율청결봉사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자원봉사자 등 30여 명이 불법전단지, 담배꽁초 약 2kg, 생활 쓰레기 150L를 수거해 로데오거리, 상업지구 골목을 말끔한 거리로 탈바꿈시켰다. 송산3동은 3월 8일 ‘푸르게푸르게 프로젝트’ 발대식을 개최한 후, ‘매주 수요일은 줍는 날’을 운영하며 꾸준히 환경정화 활동을 펼쳐 찾아오고 ..

의정부시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경민대학생과 함께 환경정화 활동

의정부시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경민대학생과 함께 환경정화 활동

May 31,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의정부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교육생들이 5월 23일과 26일 경민대학교 교내 동아리와 연합해 ‘행복캠퍼스 경민대학생과 함께하는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행복캠퍼스 교육생 연합 동아리의 사회공헌 활동으로, 세대 간의 대화와 협업을 통해 사회적 역할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복한 동행, 맛여동, 무지개 등 총 6개 동아리의 교육생과 경민대학교 재학생 동아리인 새마을 봉사 동아리 회원 등 총 50여 명..

의정부시 송산3동 통장협의회, 걷고 싶은 소풍길을 위해 환경정화활동 구슬

의정부시 송산3동 통장협의회, 걷고 싶은 소풍길을 위해 환경정화활동 구슬

May 24, 2023 | Q기자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이종태)는 5월 20일 오전 9시부터 송산3동 통장협의회(회장 정서정)가 추동근린공원 일대 소풍길을 따라 환경정화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추동근린공원 일대 소풍길 곳곳의 벤치나 야외운동기구는 오래된 먼지 등 오염물로 시민들이 이용하지 못하는 애로가 있었다. 이에 송산3동 통장협의회원 22명이 주말을 이용해 직접 환경 정비에 나섰다. 회원들은 추동근린공원으로 올라가는 소풍길을 걸으며 벤치, 안내표지판, 다리 난간 등을 물걸레로 깨끗..

의정부시 송산3동 김연수 자유총연맹회장, 환경정화 인식개선 릴레이 챌린지

의정부시 송산3동 김연수 자유총연맹회장, 환경정화 인식개선 릴레이 챌린지

May 23, 2023 | Q기자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이종태)는 송산3동 푸르게푸르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환경정화 인식개선 릴레이 챌린지’를 전개 중이라고 23일 밝혔다. 5월 19일 세 번째 주자인 김연수 자유총연맹 회장이 환경 정화에 대한 인식을 널리 알리고자 ‘내 집 앞을 쓰담쓰담! 너도나도 솔선수범’문구와 함께 사진을 찍어 SNS에 게시했다. ‘쓰담’은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수거하는 플로깅의 우리말 표현으로, 쓰레기를 담는 자연보호 활동과 체육활동이 합쳐진 개념이다. 다음 ..

의정부시 송산3동 통장협의회, 주민의 힐링 산책을 위해 특별한 환경정화

의정부시 송산3동 통장협의회, 주민의 힐링 산책을 위해 특별한 환경정화

Apr 26, 2023 | Q기자

 

의정부시 송산3동 자치민원과(과장 류윤미)는 송산3동 통장협의회(회장 정서정)가 4월 22일 부용산 일대 산책로 및 등산로를 따라 조금은 특별한 주말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매주 수요일마다 실시하는 동부권 쓰레기 특별관리지역인 민락 로데오거리 정화 활동에 이어 주말을 이용해 주민의 힐링 산책 코스인 소풍길, 등산로 등의 환경정비에 중점을 뒀다. 하늘능선근린공원에 위치한 때 묵은 정자 청소를 시작으로 부용산 정상 방향으로 이동하며 벤치, 소풍길 안..

의정부 문화상 수상자포럼,   행복로 환경정화 캠페인 전개

의정부 문화상 수상자포럼, 행복로 환경정화 캠페인 전개

Apr 20,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의정부 문화상 수상자포럼(회장 이윤분)이 4월 18일 오후 5시 행복로에서 상반기 환경정화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문화상 수상자 회원 30여 명이 참여했다. 회원들은 시민들에게 환경의 소중함을 심어주고자 행복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와 오물 등을 수거하는 등 깨끗하고 밝은 도시 분위기를 조성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회원들이 환경정화 캠페인을 할 수 있도록 청소도구 등은 의정부1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지원했다. 의정부 문화상 수..

의정부시 송산3동 정서정 통장협의회장,  두 번째 환경정화 인식개선 릴레

의정부시 송산3동 정서정 통장협의회장, 두 번째 환경정화 인식개선 릴레

Apr 19, 2023 | Q기자

 

의정부시 송산3동 자치민원과(과장 류윤미)는 4월 18일 푸르게푸르게 프로젝트의 일환인 ‘환경정화 인식개선 릴레이 챌린지’를 전개했다. 이번 챌린지는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환경정화에 대한 실천 의지를 고취하고자 마련됐다. 챌린지의 두 번째 주자인 정서정 통장협의회장과 임원들은 ‘우리가 함께 책임져요! 지구의 미래!’ 문구와 함께 사진을 찍어 SNS에 게시했고 김연수 송산3동 자유총연맹회장을 세 번째 주자로 지명했다. ‘환경정화 인식개선 릴레이 챌린..

의정부시 송산3동, 행복홀씨 정화 활동으로  환경정화 중점 추진 주간 마

의정부시 송산3동, 행복홀씨 정화 활동으로 환경정화 중점 추진 주간 마

Apr 13,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송산3동 자치민원과(과장 류윤미)는 4월 12일(수) 오전 10시부터 관내 행복홀씨 입양단체 8곳과 동 직원 등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행복홀씨 정화 활동을 시행해 환경정화 중점 추진 주간을 마무리했다. 참여자들은 양손에 집게와 쓰레기봉투를 챙겨 들고 쓰레기 특별구역인 민락2지구 로데오거리와 청소 취약 구간인 곤제역 일대 도로변 인근에 적치된 생활 쓰레기를 수거했다. 특히 곤제역 일대에서 스티로폼, 플라스틱 컵, 페트병 등 오랫동안 방치된 묵은 쓰..

의정부시, 2주간 새봄맞이 환경정화 중점 추진 기간 운영

의정부시, 2주간 새봄맞이 환경정화 중점 추진 기간 운영

Apr 04,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3월 30일(목) 새봄을 맞이해 쾌적하고 아름다운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새봄맞이 한마음 일제 대청소」를 실시해 방치된 쓰레기 10톤을 수거했다. 이날 14개 동 주민센터 주관으로 시민·관계기관·자생 단체·공무원 등 3,000명이 참여하는 대대적인 대청소를 시행했다. 무단투기 상습 발생 지역 및 주요 도로변을 집중적으로 수거했다. 이에 따라 시민들의 생활과 근접한 거리 환경을 개선에 노력했다. 한편, 의정부시는 3월 30일(목)부터 4월 12일..

의정부시, 환경부 ‘무공해차 전환 브랜드 사업’ 선정

의정부시, 환경부 ‘무공해차 전환 브랜드 사업’ 선정

Mar 30,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기후에너지과(과장 김보경)에서 환경부 주관 ‘2023년 무공해차 전환 브랜드 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무공해차 전환 브랜드 사업은 지역 특성에 맞춰 전기차 보급과 충전 인프라 구축을 연계하기 위해 지자체와 전기차 충전사업자가 협력(컨소시엄) 형태로 참여해 다양한 사업의 유형(모델)을 발굴하는 사업이다. 의정부시는 전기차 충전사업자인 대영채비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의정부시 탄소중립도시 실현을 위한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이라는 사업 이름으로 ..

의정부시해병대전우회,  홍복산 환경정화 및 안전지킴이 발대식 개최

의정부시해병대전우회, 홍복산 환경정화 및 안전지킴이 발대식 개최

Mar 27,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의정부시해병대전우회(회장 이규필)가 3월 25일(토) 오전 10시 홍복산 환경정화 및 산업용 쓰레기 투기 방지를 위해 가능리틀야구장에서 홍복산 환경정화 및 안전지킴이 활동을 시작하는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의정부시해병대전우회는 발대식을 통해 환경정화를 위한 안전지킴이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향후 월 4회 이상 지속적인 쓰레기 투기 방지 캠페인과 홍보활동을 실천해 지역사회의 환경과 안전에 대한 인식을 높일 예정이다. 홍복산에는 의정부시 가능..

의정부시 송산3동, 환경정화 인식개선 릴레이 챌린지 개시

의정부시 송산3동, 환경정화 인식개선 릴레이 챌린지 개시

Mar 20,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송산3동 자치민원과(과장 류윤미)는 3월 16일(목) 푸르게푸르게 프로젝트의 일환인 ‘환경정화 인식개선 릴레이 챌린지’를 전개했다. ‘환경정화 인식개선 릴레이 챌린지’는 환경정화에 대한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문구와 함께 사진을 찍어 SNS에 업로드하고 다음 챌린저를 지명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챌린지는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환경정화에 대한 실천 의지를 고취하고자 마련됐다. 챌린지의 첫 주자인 임용혁 주민자치회장은 ..

의정부시 송산3동, 새봄맞이 행복홀씨 환경정화 활동 실시

의정부시 송산3동, 새봄맞이 행복홀씨 환경정화 활동 실시

Mar 17,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송산3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이종태)는 3월 15일(수) 오전 8시부터 관내 행복홀씨 입양단체 8곳과 동 직원 등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행복홀씨 환경정화 활동을 했다. 로드체킹 중 주민들에게 청소 취약 구간을 청취해 청소 구역 3곳(의정부미술도서관 건너편, 송양중학교 부근, 민락2지구 로데오거리)을 선정했다. 참가자들은 쌀쌀한 날씨에도 휴지, 폐비닐, 담배꽁초 등 생활 쓰레기를 수거해 깨끗한 도심 환경을 만들기 위해 손을 걷어붙였다. 정비가..

의정부시, 2022년 폐수배출시설 위반행위 18건 적발

의정부시, 2022년 폐수배출시설 위반행위 18건 적발

Dec 26, 2022 | Q기자

 

의정부시는 24일 폐수배출시설 72개소를 대상으로 2022년 폐수배출시설 정기점검(수시점검 포함)하여 18건의 물환경보전법 위반행위를 적발했다고 밝혔다. 주요 점검 사항으로는 미신고 폐수배출시설 설치 여부, 폐수배출시설 및 수질오염방지시설 정상가동 여부 확인, 배출허용기준 준수 여부 등을 점검했다. 점검 결과 위반내용으로는 △배출허용기준 초과 3건 △운영일지 미작성 9건 △환경기술인 교육 미수료 4건 △변경 신고 미이행 2건으로 위반 사업장에 대해 행정처분 및 과태료 ..

의정부시 송산3동 행복홀씨 입양단체, 환경정화 활동 실시

의정부시 송산3동 행복홀씨 입양단체, 환경정화 활동 실시

Nov 29, 2022 | Q기자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송산권역 국장 이종태)은 11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에 걸쳐 관내 행복홀씨 입양단체 2곳과 동 직원 등 9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먼저 관내 정비 취약구간으로 4곳(하천변 3곳, 도로변 1곳)을 선정했다. 참가자들은 휴지는 물론 폐비닐, 스티로폼, 깡통 등 생활 쓰레기를 수거했으며 50L 종량제봉투 30매가 가득 찰 정도로 곳곳에 쓰레기로 산재되어 있던 도심 환경이 말끔해졌다. 정비가 이뤄진 구간 중..

의정부시 가능동 자유총연맹, 가을맞이 환경정화활동 실시

의정부시 가능동 자유총연맹, 가을맞이 환경정화활동 실시

Oct 27, 2022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가능동 자유총연맹(회장 송연숙)은 26일 가을철을 맞이하여 가능동 일대에서 마을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자유총연맹 회원 20여 명이 참여한 이번 정화 활동은 가을철 도시미관을 해치고 통행에 방해가 되는 낙엽과 대로변에 무단으로 버려진 생활 쓰레기 등을 수거하여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쌀쌀한 날씨와 이른 아침임에도 불구하고 회원들은 생활 쓰레기와 담배꽁초, 낙엽 등을 수거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송연숙 가능동 자유총연맹 회장은 “매..

의정부시 송산3동 주민자율청결봉사대, 도심 환경정화 활동 실시

의정부시 송산3동 주민자율청결봉사대, 도심 환경정화 활동 실시

Oct 06, 2022 | 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송산3동(동장 이종태)은 10월 6일 오전 7시부터 주민자율청결봉사대(이하 행복홀씨) 회원, 동 직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관내 유동인구 밀집지역에 대한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10월 7일부터 9일까지 관내 송산사지 근린공원 및 민락로데오 거리에서 개최되는 시민의 날 기념식, 회룡문화제, 맥주축제 등 각종 행사를 앞두고 유동인구 밀집지역의 생활 쓰레기 수거 등 도심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송산권역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