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의정부시

의정부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기초과정 성료

의정부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기초과정 성료

Mar 14,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2024년 의정부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기초과정’을 성료했다고 14일 밝혔다. 4회차로 진행한 창업아카데미 기초과정은 사회적경제가 무엇이며, 나와 맞는 사회적경제기업 유형을 찾아보는 강의로 시작했다. 이어 소셜미션, 창업 아이템 설정, 원페이퍼 사업계획서 작성 등을 통해 사회적경제 기업가로서의 첫걸음 내디딜 수 있는 기반을 만들었다. 특히 4회차 강의는 관내 사회적기업인 ‘(주)오마이랩’ 김민서 대표, (예비)사회적기업인 ‘(주)어더나’ 이건희 ..

의정부시, 창업진흥원 ‘1인 창조기업 브릿지센터’ 공모 선정

의정부시, 창업진흥원 ‘1인 창조기업 브릿지센터’ 공모 선정

Mar 04,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창업진흥원이 주관한 ‘2024년 1인 창조기업지원센터 브릿지센터 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돼 지역 간 창업 인프라의 거점 역할을 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각 지역에 있는 1인 창조기업지원센터, 중장년기술창업센터를 권역화 해 지역 인프라 간 교류‧협력 활성화 및 시너지 창출을 도모하고자 마련했다. 1인‧중장년 통합 브릿지센터(이하 브릿지센터)를 지정해 교류의 중심 역할을 하도록 한다. 시는 이번 공모 선정으로 기존 국..

의정부시평생학습원,‘창업 준비를 위한 지식재산권 특강’수강생 모집

의정부시평생학습원,‘창업 준비를 위한 지식재산권 특강’수강생 모집

Feb 23, 2024 | Q기자

 

재단법인 의정부시평생학습원(원장 유상진)은 오는 4일부터‘스타트업을 위한 지식재산권 특강’에 참여할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청년 및 창업준비자가 반드시 알아야 하는 지식재산의 창출, 보호, 활용 등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의정부시평생학습원이 특허청에 의뢰하여 마련된 특강으로, 특허청은 지식재산권 보호 및 활용 확대를 위해 이용자 맞춤형 무료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특강은 3월 25일과 26일, 이틀 동안 14시부터 17시까지 진행되며, 내용은..

의정부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의정부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Feb 19,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2월 28까지 ‘2024년 의정부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기초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창업아카데미 기초과정은 사회적가치를 실현하는 방법을 배우고, 사회적경제로 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이다. 사회적경제 및 사회적경제조직에 대한 이해와 소셜미션 수립, 창업 아이템을 선정 및 관내 선배 기업과의 만남으로 구성했다. 또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사업으로 연결할 수 있는 아이템을 도출하고, 창업의 기초를 위한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신규창업까지 ..

의정부시 송산1동 개업공인중개사회, 저소득층 위한 성금 기탁

의정부시 송산1동 개업공인중개사회, 저소득층 위한 성금 기탁

Jan 03, 2024 | Q기자

 

의정부시 송산1동주민센터(동장 이성희)는 12월 28일 송산1동 개업공인중개사회(회장 정완수)가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 동참해 저소득층을 위한 성금 5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송산1동 개업공인중개사회는 매년 사랑릴레이 성금을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정완수 회장은 “주민분들과 늘 소통하는 일을 하면서 받은 감사함을 매년 조금이나마 돌려드릴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나눔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성희 동장은 ..

의정부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하반기 수강생 취.창업 과정 마쳐

의정부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하반기 수강생 취.창업 과정 마쳐

Nov 30,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의정부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의 하반기 수강생 취‧창업 과정 특강을 마무리했다고 30일 밝혔다. 경기도 시범사업으로 추진한 의정부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는 인생 후반 생애전환기인 베이비부머 세대(1955~1974년생)를 대상으로 운영한다. 인생 설계를 위한 상담, 교육, 취‧창업, 사회공헌활동 지원 등 자아실현과 행복한 노년기를 준비할 수 있는 다양한 맞춤 복지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하반기 특강은 11월 6일부터 4회(1..

의정부시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청년 디자인과 중장년 창업의 만남

의정부시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청년 디자인과 중장년 창업의 만남

Aug 28,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중장년기술창업센터는 8월 24일 창업자와 예비창업자의 디자인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 디자인 멘토단 발대식’을 열었다. 디자인 전공 4학년 대학생을 중심으로 구성된 청년디자인 멘토단(지도교수 신한대 산업디자인과 김기순)은 중장년 창업자 및 예비 창업자의 제품, 포장, CI 등 다양한 디자인 개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6년째 지속되고 있다. 올해는 중장년 예비창업자들과 청년 디자이너의 교류에 의한 세대융합을 통해 창업의 효과를 높이는 데 중점..

의정부시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2023년 상반기 청년창업스쿨 창업경진

의정부시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2023년 상반기 청년창업스쿨 창업경진

Jul 05,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의정부시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가 6월 27일 ‘2023년 상반기 청년창업스쿨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의정부시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가 시의 지원으로 매년 2회 운영하는 청년창업스쿨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프로그램 대상자는 의정부시 청년 창업자(만 39세 이하)다. 대회 참가자들은 창업 이론교육과 일대 일 전문가 멘토링을 통해 완성한 자신의 창업 비즈니스 모델을 발표했다. 전문가 평가를 통해 선정된 우수교육생 5인에게는 ..

2023년 상반기(3기) 의정부베이비부머행복캠퍼스  취.창업과정 특강 마

2023년 상반기(3기) 의정부베이비부머행복캠퍼스 취.창업과정 특강 마

Jun 13,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의정부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에서 5월부터 5회(1회 3시간)에 걸쳐 진행된 상반기(3기) 취‧창업과정 특강을 6월 9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의정부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는 베이비부머 세대(1955년~1974년생)에게 인생 설계를 위한 상담, 교육, 취·창업, 사회공헌 활동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자아실현과 행복한 노년기를 준비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취‧창업특강 강의에서는 김환철 경민대학교 산학협력단장 등이 150여 명..

의정부시, 2023년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기초과정 수강생 모집

의정부시, 2023년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기초과정 수강생 모집

Apr 10,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일자리정책과(과장 남윤현)는 4월 4일(화)부터 17일(월)까지 ‘2023년 의정부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기초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창업아카데미 기초과정은 청년, 경력단절여성, 중장년 등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방법을 배우고 사회적경제로 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이다. 이번 기초과정은 지역사회의 필요를 사업으로 연결할 수 있는 아이템을 도출하고, 이어질 심화 과정에서는 창업의 기초를 위한 자신만의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신규창업까지 갈..

의정부시 송산1동 개업공인중개사회,  성금 50만원 기부로 사랑릴레이 동

의정부시 송산1동 개업공인중개사회, 성금 50만원 기부로 사랑릴레이 동

Nov 28, 2022 | Q기자

 

의정부시 송산1동 개업공인중개사회(총무 정완수)는 11월 25일 송산1동주민센터(동장 이성희)를 방문해 관내 저소득층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성금 50만 원을 기탁했다. 매년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잇기’에 동참해 나눔활동을 지속하는 송산개업공인중개사회(송중회)는 올해에도 지역사회에 온정을 전하기 위해 회원들과 함께 성금을 마련했다고 한다. 정완수 송산개업공인중개사 총무는 “쌀쌀해진 날씨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 이번 나눔으로 소외계층에게 큰 ..

의정부시, 개업공인중개사 간담회 개최

의정부시, 개업공인중개사 간담회 개최

Oct 25, 2022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0월 24일 시청 차오름 회의실에서 안동광 부시장 및 관계 공무원과 이원목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의정부지회장 등 의정부시지회 임원들과 의정부지역 부동산거래 현안 사항에 대한 간담회를 열고 서로 의견을 교환했다. 이번 간담회는 현재 개업공인중개사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현안에 따른 당부사항을 전달하면서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개업공인중개사들은 이 자리에서 “금리 인상, 집값 고점 인식으로 부동산 시장에 거래 절벽이 계속되고 있는..

의정부시, 사회적경제 창업실무과정 개강

의정부시, 사회적경제 창업실무과정 개강

Sep 29, 2022 | 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마을·사회적경제 지원센터(이하 ‘센터’)는 9월 26일 의정부시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창업실무과정(이하 ‘창업실무과정’)을 예비창업자 23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강했다고 밝혔다. 창업실무과정은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진입할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창업공모사업에 지원할 수 있도록 멘토링하는 수업으로 첫 번째 시간은 강남대학교 엄주환 교수가 사회적경제란 무엇이며 어떤 소셜미션에 집중해야 하는 것인지에 대해 알려주어 수강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창업실무과정..

의정부시, 사회적경제 창업실무과정 실시 예정

의정부시, 사회적경제 창업실무과정 실시 예정

Sep 20, 2022 | 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마을·사회적경제 지원센터(이하 ‘센터’)는 9월 16일부터 9월 23일까지 의정부시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창업실무과정(이하 ‘창업실무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창업실무과정은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진입할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창업공모사업에 지원할 수 있도록 멘토링 하고, 수강생이 창업까지 갈 수 있도록 원스톱으로 도와주는 실무 과정으로, 9월 23일까지 전화 접수(센터 031-850-5843)를 통해 수강신청을 받는다. 창업실무과정은 9월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