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의정부시

의정부시  학교주변 청소년 유해환경 합동점검 및 캠페인 실시

의정부시 학교주변 청소년 유해환경 합동점검 및 캠페인 실시

Apr 15, 2024 | Q편집부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개학기를 맞아 고산지구에서 학교 주변 청소년 유해업소에 대한 민‧관‧경 합동점검 및 환경 개선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합동점검에는 시와 의정부경찰서 등 관련 공무원과 청소년지도협의회 등 30여 명이 참여했다. 훈민중학교와 훈민초등학교 주변을 중심으로 청소년 출입‧고용 금지업소를 단속하고 청소년유해환경 예방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캠페인을 통해 청소년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편의점, 식당,..

의정부시  드림스타트 청소년 직업 체험 실시

의정부시 드림스타트 청소년 직업 체험 실시

Apr 08,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성남시 소재 한국잡월드에서 드림스타트 초등학생 5~6학년 아동 21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직업 체험 ‘미래야! 놀자~’를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전문적인 직업 체험을 통해 올바른 직업관을 형성하고, 미래와 진로에 대해 생각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시는 청소년이 선망하는 45종의 직업 가운데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직접 경험해 보고 싶은 4종을 15일 전에 미리 선택하도록 했다. 이를 통해 프로그램 당일 ..

의정부시 제17기 청소년참여위원회 신규위원 위촉

의정부시 제17기 청소년참여위원회 신규위원 위촉

Apr 04,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4월 3일 의정부청소년수련관에서 ‘제17기 의정부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을 위촉했다. 위촉식에는 김동근 시장, 경규관 청소년재단 대표이사를 비롯해 청소년참여위원으로 선발된 16명의 청소년이 참석했다. 1부에서는 위촉장을 수여하고 ‘시장님과의 대화시간’을 통해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며 정보를 공유했다. 2부에서는 청소년참여위원회 운영계획에 대해 소개했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정책의 수요자인 청소년들이 정책 및 사업 과정에 주체적으로 ..

의정부시청소년재단, 경기북부아동일시보호소와 업무협약 체결... 따뜻한 동

의정부시청소년재단, 경기북부아동일시보호소와 업무협약 체결... 따뜻한 동

Mar 28, 2024 | Q기자

 

재단법인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이하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은 대한사회복지회 경기북부아동일시보호소(이하 아동일시보호소)와 사회적 책임경영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이사장 김동근(의정부시장)과 대한사회복지회장 강대성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진행되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은 청소년 전문가들로 구성된 기관의 특성을 살려 아동일시보호소에서 보호받는 아동·청소년들에게 양질의 교육 및 다양한 체험활동 프로그램..

의정부시 청소년재단 임·직원 봉사단 ‘나눔즈’ 발대식... 사회공헌활동

의정부시 청소년재단 임·직원 봉사단 ‘나눔즈’ 발대식... 사회공헌활동

Mar 20, 2024 | Q기자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동근)은 지속가능한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사회공헌활동을 함께 할 임·직원 봉사단‘나눔즈’의 발대식을 19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이사장 김동근(의정부시장)을 비롯해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이사진 및 임·직원 약 30명이 참석했다.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은 사회적 책임경영의 실현을 위해‘나눔 가치를 실현하는 사람들’이라는 뜻의 임·직원 봉사단‘나눔즈’를 발족하고‘살기 좋은 지역사회를 위한 우리의 다짐’이라는 뜻을 지닌 ‘A..

의정부시, 청소년 보훈캠프 ‘영웅을 기억하는 길’ 개최

의정부시, 청소년 보훈캠프 ‘영웅을 기억하는 길’ 개최

Mar 19,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청소년의 호국보훈 의식 확립과 나라사랑 정신 함양을 위한 보훈캠프 ‘영웅을 기억하는 길’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경기북부보훈지청의 지원을 받아 마련한 행사로 3월 16일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자치참여기구 청소년 80여 명과 UN참전용사 및 독립유공자 후손, 군‧경‧소방공무원 20여 명이 함께 했다. 청소년들은 의정부시 현충시설을 시작으로 동두천, 가평에 있는 전적비를 참배하며 역사적 의미를 배우고 호국선열의 숭고한 희생..

의정부시 녹양동 청소년지도협의회-녹양지구대,  청소년 유해환경 합동 지도

의정부시 녹양동 청소년지도협의회-녹양지구대, 청소년 유해환경 합동 지도

Mar 15, 2024 | Q기자

 

의정부시 녹양동주민센터(동장 최광규)는 녹양동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장상진)와 녹양지구대(대장 양재홍)가 3월 13일 녹양동 일대에서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합동 지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녹양동 청소년지도협의희는 매월 PC방이나 노래방, 유흥업소, 주류 판매 음식점 등 청소년에게 유해할 수 있는 업소를 대상으로 점검을 실시 중이다. 청소년 출입‧고용금지 여부, 청소년 유해 약물(술, 담배 등)의 판매금지표시 부착 여부 등을 점검한다. 특히, ..

의정부시 청소년지도협의회, 청소년 보호 및 선도활동 활성화 간담회 개최

의정부시 청소년지도협의회, 청소년 보호 및 선도활동 활성화 간담회 개최

Mar 04,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의정부시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이금순)가 청소년 보호 및 선도활동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시장실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위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해 청소년의 바른 성장을 위해 추진했던 활동 실적을 공유했다. 또 올해 추진할 주요 청소년 보호 및 선도활동 활성화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금순 회장은 “학교 주변 및 유해업소 밀집 지역을 주기적으로 지도점검을 하는 위원들의 활동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이 ..

의정부시 김동근 시장, 고산청소년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차담회

의정부시 김동근 시장, 고산청소년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차담회

Feb 02,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월 31일 시장실에서 고산청소년센터(구 고산문화의집, 센터장 김진관)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차담회를 가졌다. 김동근 시장과 김진관 센터장,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위원회 소개, 청소년센터 이용 및 운영 프로그램에 대한 경험을 공유했다. 또 청소년 활동사업 확대 등에 대해 자유롭게 소통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 진흥법’에 따라 청소년수련시설(수련관, 문화의집)의 주인인 청소년들이 수련시설 운영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

의정부시 녹양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사랑의 라면 17상자 기탁

의정부시 녹양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사랑의 라면 17상자 기탁

Jan 25, 2024 | Q기자

 

의정부시 녹양동주민센터(동장 최광규)는 1월 23일 녹양동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장상진)가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 창구에 라면 17상자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녹양동 청소년지도협의회는 유해환경 단속, 박물관 견학, 빙상 체험 등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단체다. 2022년 성금, 2023년 라면 기탁 등으로 사랑릴레이에도 꾸준히 동참하고 있다. 장상진 회장은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 기간을 맞아 관내 청소년들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

의정부시 신곡2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이웃사랑 성금 30만 원 기탁

의정부시 신곡2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이웃사랑 성금 30만 원 기탁

Jan 24, 2024 | Q기자

 

의정부시 신곡2동주민센터(동장 김홍일)는 1월 22일 신곡2동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김종필)가 저소득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이웃사랑 성금 3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신곡2동 청소년지도협의회는 평소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캠페인, 문화탐방 프로그램 개최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고 있다. 김종필 회장은 “어려운 이웃들이 이번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길 바라는 마음에 작은 정성을 모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통해 정이 넘치..

의정부1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컵라면 및 성금 기부

의정부1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컵라면 및 성금 기부

Jan 19, 2024 | Q기자

 

의정부시 의정부1동주민센터(동장 김영리)는 1월 18일 의정부1동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백희선)가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 참여해 컵라면 100상자 및 성금 73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의정부1동 청소년지도협의회는 매월 청소년 유해업소 단속 및 계도 활동을 추진하며 청소년 탈선과 비행 예방, 학교 폭력 예방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지난해 수동휠체어 2대 및 성금 기부에 이어 올해도 나눔에 동참하며 이웃사랑 실천에 힘을 쏟고 있다. 백희선 회장은 “청소년..

의정부시 흥선동 청소년지도협의회, 100일간 사랑릴레이 동참

의정부시 흥선동 청소년지도협의회, 100일간 사랑릴레이 동참

Jan 18, 2024 | Q기자

 

의정부시 흥선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박성복)는 1월 16일 흥선동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이지현)가 성금 30만 원을 기부하며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이지현 회장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뜻깊게 사용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성금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 및 취약계층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전했다. 조복현 복지지원과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을 기탁해 주신 흥선동 청소년지도협의회에 ..

의정부시청소년재단 나눔문화확산을 위한  연말 따뜻한 기부릴레이에 동참하다

의정부시청소년재단 나눔문화확산을 위한 연말 따뜻한 기부릴레이에 동참하다

Dec 27, 2023 | Q기자

 

의정부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경규관)은 오늘 12월 22일(금) 재단 임직원들의 마음을 모아 의정부시‘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 동참하여 총 130만원 가량의 기탁금을 의정부시에 전달했다.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은 지난 12월 20일(수) 나눔봉사활동 ‘사랑할만두로 빵긋빵굿’을 통해 이미 지역아동센터 청소년 200가정에 연말선물꾸러미(만두, 떡국떡, 사골국 등)를 전달한바 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진행한 이번 기부활동은 부쩍 추워진 겨울에 어려운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풍..

의정부2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성금 기부로 사랑릴레이 동참

의정부2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성금 기부로 사랑릴레이 동참

Dec 15, 2023 | Q기자

 

의정부시 의정부2동주민센터(동장 권대익)는 12월 13일 의정부2동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이금순)가 성금 30만 원을 기부하며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의정부2동 청소년지도협의회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을 기탁하며 도움의 손길을 더했다. 이금순 회장은 “작은 정성이 모여 지역주민들에게 따뜻한 희망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권대익 동장은 “연이어 사랑릴레이에 선뜻 참여해 주신 청소년지도협의회에 감사하다”며, “..

의정부시 흥선청소년문화의집 누리봄, 흑석마을에 사랑의 연탄 나눔

의정부시 흥선청소년문화의집 누리봄, 흑석마을에 사랑의 연탄 나눔

Dec 12, 2023 | Q기자

 

의정부시 송산1동주민센터(동장 이성희)는 12월 9일 흥선청소년문화의집 봉사동아리 누리봄이 흑석마을 에너지 취약가구에 연탄을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하는 연탄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누리봄은 환경보호 캠페인, 환경정화, 밑반찬 만들기, 독거노인 반려식물 전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정기적으로 펼쳐나가고 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연탄이 무거웠지만 친구들과 함께 하나씩 옮기다보니 생각보다 쉽게 옮길 수 있었다. 날씨가 춥지 않아 봉사활동을 하기 더 좋았다..

김동근 의정부시장, 청소년센터에서 시민과 소통

김동근 의정부시장, 청소년센터에서 시민과 소통

Dec 09, 2023 | Q기자

 

김동근 의정부시장이 12월 8일 새말청소년센터에서 ‘현장 시장실’을 열고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였다. 시민의 삶을 바꾸기 위해 시작한 현장 시장실은 지난 1년간 매주 주민센터와 현안이 있는 현장에서 운영했다. 올해 8월부터는 복지관, 평생학습원, 청소년센터 등 관내 공공기관을 구석구석 찾아다니며 시민들과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이날 현장 시장실에서는 문해력 수업 관련 예산 지원, 장기요양 관련 허가 문의, 양지마을 생활 불편 민원, 금오동 쓰레기 수거 관련..

의정부시 수능 주간 청소년 유관기관 연합 아웃리치 실시

의정부시 수능 주간 청소년 유관기관 연합 아웃리치 실시

Nov 21,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1월 17일 유관기관과 수능 이후 거리를 배회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거리상담(아웃리치)’을 실시했다. 청소년 밀집지역인 행복로 광장, 민락2지구 중심상업지역을 중심으로 진행했다. 의정부시 남자여자일시청소년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의정부경찰서가 참여했다. 참여 기관들은 가출 등 위기 청소년을 조기 발견하고, 상담을 통해 당면 문제와 욕구에 대한 정서적 지원을 제공했다. 또 심리적 안정 및 기능적 ..

의정부시 청소년지도협의회,  유공표창 시상식 및 역량강화교육

의정부시 청소년지도협의회, 유공표창 시상식 및 역량강화교육

Nov 21,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1월 19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의정부시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이금순) 우수 지도위원 유공표창 및 역량강화교육을 진행했다. 청소년지도위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보호 및 선도 활동에 앞장서 노력해온 지도위원들에게 유공표창을 수여했다. 또 청소년의 올바른 성장환경 조성을 위한 ‘청소년지도위원 역량강화교육’도 진행해 역량 강화와 지도위원 간 단합을 도모했다. 이금순 회장은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지도위원 모두가 적극적으로 협조해 ..

의정부시청소년재단, 2024학년도  수능 수험생 응원 및 아웃리치 운영

의정부시청소년재단, 2024학년도 수능 수험생 응원 및 아웃리치 운영

Nov 17, 2023 | Q기자

 

의정부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경규관)은 오늘(16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지는 가운데 청소년들을 위한 2024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 응원과 격려 이벤트를 진행하였다.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소낙비’, 새말청소년센터 ‘하나하람’, 흥선청소년센터 ‘볼라레’, 고산청소년센터 ‘청온’등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소속 청소년운영위원회 50명과 임직원들이 의정부 관내 수능 고사장 8개 학교에서 고3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한마음으로 모였다. 이른 아침 7시부터 진행된 응원 이벤트는 시험..

의정부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  취약계층 어르신 위한 김장김치 나눔

의정부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 취약계층 어르신 위한 김장김치 나눔

Nov 16, 2023 | Q기자

 

의정부시 가능동주민센터(동장 조지현)는 11월 15일 가능동 소재 의정부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소장 변경애)가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김장김치 16상자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을 위해 쉼터 학생들은 추운 날씨에도 그동안 정성들여 키운 배추로 김장을 담그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변경애 소장은 “어르신들이 학생들이 직접 키운 천연재료로 담근 김장김치를 맛있게 드시고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조지현 동장은 “쌀쌀한 날씨에도 김장김치 나눔 봉사에..

의정부시의회,「2023년도 제2회 청소년 의회교실」운영

의정부시의회,「2023년도 제2회 청소년 의회교실」운영

Nov 03, 2023 | Q기자

 

의정부시의회(의장 최정희)는 2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발곡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2023년도 제2회 청소년 의회교실」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제1회 의회 교실을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은 데 이어 두 번째로 개최한 의회교실은 청소년들이 일일 시의원이 되어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민주적인 의사결정 절차를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 이날은 발곡중학교 3학년 사회탐구동아리 8명(인솔교사 김소은)이 참가하여 의회 홍보영..

의정부미술도서관, 제3회 청소년 미술공모전 수상작 전시

의정부미술도서관, 제3회 청소년 미술공모전 수상작 전시

Oct 25,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제3회 의정부시 전국 청소년 미술공모전’ 수상작 10점을 미술도서관 3층 로비에서 1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전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고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미술공모전을 개최했다. 총 79점의 자유롭고 다촘운 작품들이 접수돼 심사를 통해 수상작 10점을 선정했다. 전시 작품들은 ▲추억여행(대상, 박상희) ▲시장 나들이(최우수상, 김소윤) ▲광대(우수상, 한수연) ▲꿈, 그림으로 말하다(우수상, 박그림) ..

의정부시와 KB스타즈가 함께하는  제4회 전국 청소년 배구대회 성료

의정부시와 KB스타즈가 함께하는 제4회 전국 청소년 배구대회 성료

Oct 11,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0월 8일 KB스타즈와 함께하는 ‘제4회 전국 청소년 배구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시와 의정부 연고 KB손해보험 스타즈 배구단이 함께하는 전국 중‧고등학생 대상 생활체육대회다. 배구대회를 통한 학생들의 건강‧체력 증진 및 활기차고 명랑한 학교 문화 조성, 배구 저변 확대를 위해 개최했다. 대회는 10월 7일부터 8일까지 양일간 총 50개 팀, 850명이 참가한 가운데 의정부체육관과 의정부고등학교 체..

의정부시 신곡1동, 2023년 청소년 문화탐방 실시

의정부시 신곡1동, 2023년 청소년 문화탐방 실시

Sep 19, 2023 | Q기자

 

의정부시 신곡1동행정복지센터는 신곡1동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임수연)와 9월 16일 청소년 문화탐방을 진행했다. 관내 청소년 21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문화탐방에는 청소년 지도위원 7명이 참여하고 공무원 2명이 동행했다. 청소년 문화탐방은 다양한 교육‧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해 청소년의 균형 있는 성장 및 건전한 가치관 형성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단체활동의 경험을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능력을 기르도록 지원한다. 오전에는 고양 스타필드 내 스몹에..

의정부시 녹양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청소년 특색사업 ‘빙상체험’ 실시

의정부시 녹양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청소년 특색사업 ‘빙상체험’ 실시

Sep 12, 2023 | Q기자

 

의정부시 녹양동주민센터(동장 최광규)는 9월 3일과 10일 녹양동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장상진) 주관으로 두 번째 청소년 특색사업 ‘빙상체험’을 실시했다. 이번 특색사업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여러 분야에 관심과 흥미를 갖도록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청소년 31명과 청소년지도협의회위원 7명이 함께 참여했다. 먼저, 의정부 실내빙상장에서 전문 강사와 함께 빙상체험을 진행했다. 다양한 체육활동을 하며 서로 친목을 다지고 건강한 신체활동의 중요성을 깨달..

의정부시 신곡2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청소년과 농촌 문화 탐방 실시

의정부시 신곡2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청소년과 농촌 문화 탐방 실시

Sep 12, 2023 | Q기자

 

의정부시 신곡2동주민센터(동장 김홍일)는 9월 9일 신곡2동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김종필) 주관으로 청소년 20명과 ‘청소년 농촌 문화 탐방’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농촌체험 전문시설인 양평 외갓집 체험마을에서 진행됐다. 고구마 캐기, 옥수수 따기, 인절미 만들기, 송어 잡기, 메밀총떡 만들기, 계곡 물놀이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농어촌 문화를 체험하며 청소년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했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날씨가 더웠지만 평소에는 하기 힘든 체험을 할..

의정부시 흥선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철원군에서 청소년 문화탐방 실시

의정부시 흥선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철원군에서 청소년 문화탐방 실시

Sep 11, 2023 | Q기자

 

의정부시 흥선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이병택)는 9월 2일 흥선동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이지현) 주관으로 철원군에서 청소년 26명과‘2023년 청소년 문화탐방’을 실시했다. 청소년지도위원회가 매년 추진 중인 청소년 문화탐방은 학업에 지친 청소년들의 육체적‧정신적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다양한 문화체험을 제공한다. 소중한 문화유산의 가치를 깨달아 성숙한 의정부 시민으로의 성장을 돕고자 마련됐다. 이번 문화탐방은 ‘역사가 숨쉬는 철원군’을 주제로 한탄강 세계지질공원..

의정부시 호원1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청소년 문화탐방 실시

의정부시 호원1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청소년 문화탐방 실시

Aug 31, 2023 | Q기자

 

의정부시 호원1동주민센터(동장 고연희)는 8월 26일 호원1동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박흥식) 주관으로 ‘2023년 청소년 문화탐방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관내 청소년 25명이 참여한 이번 문화탐방은 역사를 배우고 청소년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오전에는 구리시 동구릉을 방문해 문화해설사의 설명을 통해 조선 유일의 억새 무덤인 건원릉(태조 이성계 왕릉) 등 귀중한 역사와 문화유산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남양주시 별내면 용암리 팜스쿨로..

의정부시 녹양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청소년 문화탐방 실시

의정부시 녹양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청소년 문화탐방 실시

Aug 30, 2023 | Q기자

 

의정부시 녹양동주민센터(동장 최광규)는 8월 27일 녹양동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장상진) 주관으로 ‘청소년 문화탐방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문화·체육 활동 기회를 제공해 지역사회와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다양한 잠재력을 발견·격려하고자 마련됐다. 행사에는 청소년 30명과 청소년지도협의회위원 11명이 참여했다. 오전에는 국립중앙박물관을 방문해 귀중한 역사와 문화유산을 배우고 체험했다. 청소년들은 역사적인 유물들을 직접 접하고 배움을 나..

의정부시 송산3동 청소년지도협의회, 팥빙수 나눔 행사 개최

의정부시 송산3동 청소년지도협의회, 팥빙수 나눔 행사 개최

Aug 21, 2023 | Q기자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권영일)는 송산3동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박미애)가 8월 17일 오후 6시부터 민락2지구 상업지역 내에서 팥빙수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송산3동 청소년지도협의가 매월 추진하고 있는 청소년 계도 활동의 일환으로, 무더위에 지친 청소년에게 잠시나마 시원함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일 폭염경보가 계속되는 무더운 날씨에 총 100여 그릇의 팥빙수를 제공해 청소년들의 호응을 받았다. 박미애 청소년지도협의회장은 ..

의정부시 ‘청소년 기초역량은 청소년수련관에서 튼튼하게!’

의정부시 ‘청소년 기초역량은 청소년수련관에서 튼튼하게!’

Aug 18, 2023 | Q기자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관장 조경서)은 오는 9월 2일(토)부터 12월 9일(토)까지 교과학습 및 예체능 분야의 기초교육 프로그램 ‘청소년 미래교육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청소년 미래교육아카데미’는 의정부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제공하여 역량 증진 및 취미개발, 학업 스트레스 해소를 지원하는 교육문화 프로그램이다. 운영과목은 교과학습 분야로 ‘파닉스 영어말하기’, ‘스피치’, ‘스토리 한국사’, ‘신나는 논술교실’과 같은 기초교육의 수업들이 있으며 예체능 분야로는..

제3회 의정부시 전국 청소년 미술 공모전 수상자 선정

제3회 의정부시 전국 청소년 미술 공모전 수상자 선정

Aug 08,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전국 청소년에게 꿈을 향한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한 ‘제3회 전국 청소년 미술 공모전’의 수상 작품을 선정했다. 5월 9일부터 6월 30일까지 주제와 형식에 제한을 두지 않고 총 79점의 작품을 접수해 10점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대상에는 박상희(경기도 양주시) 학생의 ‘추억여행’이 선정됐다. 최우수상에는 김소윤(대구광역시) 학생의 ‘시장 나들이’가, 우수상에는 한수연(경기도 안산시) 학생의 ‘광대’와 박그림(경기도 군포시) 학생의 ..

의정부시청소년재단,신규 프로그램 개설을 위한 자문회의 개최

의정부시청소년재단,신규 프로그램 개설을 위한 자문회의 개최

Aug 05, 2023 | Q기자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동근)은 2024년도 신규사업 도입을 위한 사전설명회를 8월 3일 개최했다. 청소년수련관에서는 4차산업 특성화 진로체험 등 13개 사업,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학부모님들의 의견을 반영한 디지털성범죄 신호등 ON 등 2개 사업, 지역센터인 새말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스포츠야(야)시장 등 2개 사업, 흥선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지역교류활동 등 2개 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전문가들의 의견을 청취하였다. 자문회의에 참석한 이선영단장(의정부시 청소년..

의정부1동, 2023년 청소년 문화탐방 실시

의정부1동, 2023년 청소년 문화탐방 실시

Jul 31, 2023 | Q기자

 

의정부시 의정부1동주민센터(동장 정영민)는 의정부1동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백희선)가 7월 28일 청소년 23명을 대상으로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시원한 물놀이를 하는 ‘청소년 문화탐방’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청소년 문화탐방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우리 문화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건전한 가치관 형성에 기여해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문화탐방은 양평 외갓집체험마을에서 수박화채 만들기, 솥뚜껑..

의정부시청소년재단, 관내 청소년·학부모 대상 대학진학입시설명회 개최

의정부시청소년재단, 관내 청소년·학부모 대상 대학진학입시설명회 개최

Jul 26, 2023 | Q기자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동근/ 대표이사 경규관)에서 운영하는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진로직업체험센터에서는 2024년도 대입 수시·정시·학생부종합전형 등 모집 원서접수를 앞두고 청소년과 학부모를 위한 ‘대학진학입시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지난 24일 개최된 설명회는 의정부시 청소년수련관 1층 한울관에서 열렸으며 김동근 의정부시장, 경규관 의정부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를 비롯하여 관내 청소년, 학부모 ,교사 등 230여명이 참여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대학교육협의회 안성환 교사..

의정부시 송산3동 박미애 청소년지도협의회장, 환경 정화 릴레이 챌린지 전

의정부시 송산3동 박미애 청소년지도협의회장, 환경 정화 릴레이 챌린지 전

Jul 25, 2023 | Q기자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권영일)는 7월 24일 푸르게푸르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환경정화 인식개선 릴레이 챌린지’를 전개했다. 환경정화 인식개선 릴레이 챌린지는 환경 정화에 대한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문구와 함께 사진을 찍어 SNS에 게시하고 다음 챌린저를 지명하는 릴레이방식으로 진행된다. 다섯 번째 주자인 박미애 청소년지도협의회장은 ‘쾌적한 동네를 위한 오늘의 한걸음! 같이 주워요!’ 문구와 함께 사진을 찍어 SNS에 게시하며 우리 동네 쾌적한 환경의 중요성..

김동근 의정부시장, 2023년 사이클  청소년 국가대표 신민철 선수 격려

김동근 의정부시장, 2023년 사이클 청소년 국가대표 신민철 선수 격려

Jul 22, 2023 | Q기자

 

김동근 의정부시장이 7월 21일 2023년 사이클 청소년 국가대표로 선발된 의정부중학교 신민철 선수를 격려했다. 신 선수는 올해 제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 3㎞ 단체 추발에서 금메달을, 제25회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배 2㎞ 개인 추발에서 은메달을 획득하는 등 장래가 기대되는 유망주다. 김동근 시장은 이날 신 선수와 학부모를 시장실로 초청해 국가대표로서의 활약을 기대하며 아낌없는 응원과 지원을 약속했다.

의정부시 호원2동 청소년지도협의회,  ‘빛나라 청소년 노래방 꽁꾸르’ 개

의정부시 호원2동 청소년지도협의회, ‘빛나라 청소년 노래방 꽁꾸르’ 개

Jul 19, 2023 | Q기자

 

의정부시 호원2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강경숙)는 호원2동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정민선)가 7월 16일 행정복지센터 대강당에서 ‘빛나라 청소년 노래방 꽁꾸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빛나라 청소년 노래방 꽁꾸르는 호원2동 청소년지도협의회가 주관하는 특색사업으로 학업으로 지친 청소년들의 스트레스를 긍정적인 방향으로 해소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먼저, 특별 초대가수로 의정부 출신 ‘꼬마 트로트 신동’ 김호건의 열정적인 공연으로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달궜다. 본 행사에서는..

의정부2동, 아동·청소년과 함께하는 업사이클링 체험

의정부2동, 아동·청소년과 함께하는 업사이클링 체험

Jul 18, 2023 | Q기자

 

의정부시 의정부2동주민센터(동장 권대익)는 7월 14일 나무들을 위한 숲 지역아동센터에서 아동·청소년과 함께 하는 업사이클링 체험활동 행사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의정부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우미자)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6월 어르신 대상 체험활동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됐다. 자연물을 활용한 ‘나만의 정원’만들기와 천연 이끼를 활용한 ‘모스액자’ 만들기를 통해 아동, 청소년에게 일상생활 속 친환경 의식을 교육하고 민관이 화합하는 특별한 시간을 보냈다. 프로그..

의정부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사회적경제 청소년 아카데미 운영

의정부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사회적경제 청소년 아카데미 운영

Jul 18,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7월부터 11월까지 청소년들의 사회적경제 인식 개선을 위한 중학생 대상 ‘2023년 사회적경제 청소년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학교로 찾아가는 방식으로 관내 중학교의 사전신청을 받아 진행하며, 시는 학교별 맞춤 프로그램과 강사를 지원한다. 전문 강사진이 사회적 가치 실천 사례를 접목시켜 낯선 사회적경제를 친숙하게 만들고, 관련 아이디어를 발전시켜보며 자신만의 사회적 가치를 찾는 교육이다. 주제별로 ▲사회적경제란..

청소년 성악가들의 발돋움 돕는  의정부음악도서관 영아티스트 콘서트 개최

청소년 성악가들의 발돋움 돕는 의정부음악도서관 영아티스트 콘서트 개최

Jul 14,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7월 22일 오후 3시 의정부음악도서관 뮤직홀에서 ‘제2회 의정부음악도서관 영아티스트 콘서트’를 개최한다. 영아티스트 콘서트는 미래 음악가를 꿈꾸는 청소년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원하기 위한 의정부음악도서관의 인재 발굴 공공 프로젝트다. 사전 오디션으로 선발된 청소년들에게 콘서트 무대와 공연 영상 및 프로필 제작을 지원하고, 선배 음악가의 깊이 있는 조언을 통해 음악가의 꿈에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공연에는..

의정부시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청소년 마약중독 예방교육 및 실태조사

의정부시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청소년 마약중독 예방교육 및 실태조사

Jul 12, 2023 | Q기자

 

의정부시 보건소(소장 장연국)가 관리‧지원하는 의정부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센터장 이해국)는 7월 5일 의정부경찰서와 함께 청소년 마약중독예방교육과 마약류 관련 실태 조사를 실시했다. 다온중학교 전 학년 대상으로 현재 청소년 마약 노출 현황, 마약의 위험과 중독으로 인한 폐해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해국 센터장은 “최근 청소년들의 마약 노출과 약물 오·남용 문제가 커지고 있는 만큼 사전 예방교육이 중요하며, 마약중독예방교육사업 구축과 청소년 실태조사가 필수..

의정부시 고산청소년센터 개관식 개최

의정부시 고산청소년센터 개관식 개최

Jul 03, 2023 | Q기자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동근)은 지난 7월 1일 ‘고산청소년센터’를 개관하고 지역 청소년들이 꿈을 키워 함께 성장하고 행복을 나눌 수 있는 소중한 기회 마련에 앞장 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고산청소년센터’는 그동안 의정부시 관내에 운영되어 왔던 청소년수련관과 흥선권역의 흥선문화의집, 신곡권역의 새말문화의집에 이은 청소년전문 수련활동시설로서 지난 2021년 10월 착공하여 총사업비 4,355백만원(도비 2,164백만원/시비2,191백만원)을 투자하여 건립하였다. 특히, ..

의정부시 송산1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의정부 시티투어와 함께하는 청소년 역

의정부시 송산1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의정부 시티투어와 함께하는 청소년 역

Jun 27, 2023 | Q기자

 

의정부시 송산1동 주민센터(동장 이성희)는 6월 24일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김영희) 주관으로 관내 청소년 27명과 함께 청소년 역사 문화탐방을 진행했다. 이번 탐방은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에게 내가 사는 동네 탐방을 통해 의정부의 역사와 문화를 알게 함으로써 애향심과 자긍심을 고취시키고자 마련됐다. 특히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의정부 시티투어와 연계해 진행했다. 청소년들은 송산사지 등 관내 주요 명소 4개소를 방문해 문화관광해설사로부터 명소마다 담긴 역사 이..

의정부 청소년들의 꿈터, 고산 청소년센터 개관

의정부 청소년들의 꿈터, 고산 청소년센터 개관

Jun 27,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고산동(서귁 191)에 건립된 ‘고산 청소년센터’ 개관식을 7월 1일 개최한다. 고산 청소년센터는 청소년활동진흥법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로 서부권역에 치우쳐 있던 청소년수련시설의 지역 간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2019년 동부권역 내 건립을 추진, 총사업비 43억5천만 원을 투입해 청소년들의 문화·교육·동아리 활동 등을 실시할 수 있도록 건립했다. 지상 1~3층 규모의 연면적 992.497㎡로 1층 ▲오픈라운지(북카페) ▲스마트팜..

의정부시 드림스타트, 청소년 직업체험 미래야! 놀자~ 실시

의정부시 드림스타트, 청소년 직업체험 미래야! 놀자~ 실시

Jun 27,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드림스타트는 6월 23일 성남시 분당구 소재 한국잡월드에서 드림스타트 초등학생 5~6학년 아동 15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직업체험 ‘미래야! 놀자~’를 운영했다. 드림스타트는 초등학교 고학년 아동들에게 다양한 직업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미래와 진로에 대해 생각할 수 있도록 해마다 청소년 직업체험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도 청소년이 선망하는 45종의 직업 가운데 아동들이 경험해 보고 싶은 미래 직업 4가지를 사전에 선택, 체험 당일 아동들이 더 ..

김동근 의정부시장,  의정부시립소년소녀합창단 연습 현장 방문

김동근 의정부시장, 의정부시립소년소녀합창단 연습 현장 방문

Jun 21, 2023 | Q기자

 

김동근 의정부시장이 6월 20일 의정부예술의전당 2층에 있는 시립소년소녀합창단 연습실을 방문해 미래 의정부시의 예술가로 성장할 어린이, 청소년 단원들을 격려했다. 이날 김동근 시장은 합창단의 지난 전국대회 입상 및 정기공연을 축하하고, 의정부시를 주제로 한 창작곡 등 합창 연습을 참관한 뒤 단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1998년 창단한 의정부시립소년소녀합창단은 매년 2회의 정기공연과 여러 시설을 직접 찾아가는 공연을 5회 이상 열고 있다. 특히, ..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신규 선임직 이사 위촉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신규 선임직 이사 위촉

Jun 21, 2023 | Q기자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동근)은 6월19일 의정부시장실에서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신규 선임직 이사에 대한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날 위촉식에는 총4명의 신규이사 중 3명이 참석해 신종호 신임이사, 안철환 신임이사, 오지현 신임이사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사회는 청소년재단의 중요사항에 대해 심의·의결하기 위해 설치됐으며, 김동근 이사장을 포함하여 총 12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김동근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이사장은 “신임 이사님들의 풍부한 현장 경험과 폭넓은 네트워크를 ..

의정부시 신곡1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청소년 특색사업 베이킹 체험 운영

의정부시 신곡1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청소년 특색사업 베이킹 체험 운영

Jun 14, 2023 | Q기자

 

의정부시 신곡1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이재송)는 신곡1동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김수완)가 6월 10일 청소년 특색사업인 ‘베이킹 체험’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관내 청소년 35명을 대상으로 행정복지센터 다목적실에서 진행됐다. 청소년들은 생크림, 생과일, 후르츠칵테일 등 여러 토핑 재료들을 갖고 체험에 참여했다. 특히 짤주머니와 같은 평소 접하기 힘든 요리용 도구를 활용해 개성 가득한 자신만의 케이크 및 수제청을 만들어보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참가 청소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