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의정부시

의정부시 문화원, 2024년 방과후 공유학교 운영기관 공모 선정

의정부시 문화원, 2024년 방과후 공유학교 운영기관 공모 선정

Apr 18,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의정부교육지원청의 ‘2024년 방과후 공유학교 운영기관 공모’에 의정부문화원(원장 윤성현)이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해당 공모사업은 지역사회 중심의 교육공동체를 실현하고자 마련됐다. 사업을 통해 교육 경험의 장소를 학교 밖으로 확장해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방과후 학교를 운영한다. 의정부문화원은 ‘지역특화 방과후 공유학교’ 분야에 선정, 의정부교육지원청과 협약해 초등학교 3~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전통문화학교 ‘잇다’를 운영할 계획이다. ..

의정부음악도서관, 퓨전 국악 듀오 ‘솔솔’ 공연

의정부음악도서관, 퓨전 국악 듀오 ‘솔솔’ 공연

Apr 17, 2024 | Q기자

 

의정부음악도서관은 5월 4일 오후 2시 ‘뮤직아카데미’의 일환으로 퓨전 국악 듀오 ‘솔솔’의 정가 공연을 개최한다. 정가(正歌)는 아정(雅正)한 노래라는 뜻으로 판소리와 다른 매력의 맑고 청아한 우리나라 전통 성악곡을 이르는 말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하늘, 땅, 바다’를 주제로 한 전통 가곡, 동요, 민요 등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편안하고 순수한 노랫말과 아름다운 멜로디로 전할 예정이다. 관람 신청은 4월 19일 오전 10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http://w..

의정부시, 모두 누림 문화예술 사업 참여 예술인.예술단체 모집

의정부시, 모두 누림 문화예술 사업 참여 예술인.예술단체 모집

Apr 17,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2024년 모두 누림 문화예술 사업’에 참여할 의정부 소재 예술인 및 예술단체를 4월 23일부터 30일까지 모집한다. 모두 누림 문화예술 사업은 시민의 문화예술 향유 여건을 확대 조성하고 지역 예술인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시가 작년부터 추진했다. 지난해에는 25개의 전문․아마추어 예술인 및 단체가 50회에 걸쳐 시내 곳곳에서 버스킹과 다양한 분야의 찾아가는 공연 등을 진행해 시민과 기관(시설)들로부터 많은 호응과 공감을 얻었다. ..

의정부시 음악도서관, 의정부음악협회와 정기음악회 개최

의정부시 음악도서관, 의정부음악협회와 정기음악회 개최

Apr 11, 2024 | Q기자

 

의정부음악도서관은 4월부터 지역 문화예술단체인 의정부음악협회와 함께 다양한 장르의 음악회를 개최한다. 의정부음악도서관과 의정부음악협회의 협업 공연은 2021년 개관 이후 지속적으로 개최 중이다. 지난해 총 4회, 455명이 참여하는 등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올해는 4월, 5월, 9월, 11월 정기공연으로 진행한다. 우리 지역 전문 음악인들의 정기음악회를 통해 의정부의 문화예술 수준을 높이고 시민에게 음악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정기음악회..

의정부시  도서관 독서동아리 재능기부  ‘빛그림 공연’ 운영

의정부시 도서관 독서동아리 재능기부 ‘빛그림 공연’ 운영

Apr 11,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11일 의정부정보도서관에서 독서동아리 재능기부 프로그램 ‘빛그림 공연’을 운영한다. 시 도서관 기반의 독서동아리는 12개로 130여 명의 시민이 활동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2007년부터 꾸준한 활동을 이어온 ‘동화 읽는 어른’ 동아리가 참여한다. 빛그림 공연은 그림책을 필름 카메라로 찍고 인화해 빛으로 쏜 뒤 음악과 동화구연을 입혀 상영하는 책 공연이다. 동아리와 함께 읽을 그림책은 덩치가 작고 힘이 약해 친구..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대한무용예술협회와 재능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대한무용예술협회와 재능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Mar 27, 2024 | Q기자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용걸)는 지난 25일 대한무용예술협회(대표 송영은)와 의정부시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의정부시 자원봉사 활성화 및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자원봉사자를 위한 다양한 재능기부 사업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용걸 이사장은 “의정부시 재능봉사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주신 대한무용예술협회 송영은 대표님 및 임원진 분들게 감사드린다.”며“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재능..

의정부시  제32주년 세계 물의 날 기념사진 전시회 개최

의정부시 제32주년 세계 물의 날 기념사진 전시회 개최

Mar 25,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제32주년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해 맑은물사업소 1층 로비에서 ‘평화를 위한 물’을 주제로 사진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기후변화로 가속화되고 있는 가뭄과 강수 패턴 변동, 수질오염에 따른 수자원 부족으로 발생할 수 있는 물 분쟁을 예방하고 물의 소중함을 강조하기 위해 기획했다. 전시회 작품들은 이러한 취지에 공감한 한국사진작가협회 의정부지부 회원들의 사진으로 구성됐다. 관람은 세계물의 날인 3월 22일부터 4월 19일까지 평일 ..

의정부시 음악도서관, 4월부터 뮤직아카데미 운영

의정부시 음악도서관, 4월부터 뮤직아카데미 운영

Mar 15, 2024 | Q기자

 

의정부음악도서관은 ‘알고보니, 그 시대에, 그 국악이 있었다’라는 주제로 4월 4일부터 ‘뮤직아카데미’를 운영한다. 뮤직아카데미는 음악을 사랑하는 시민들을 위해 장르별 전문가의 초청 강연과 해설, 공연으로 구성한 심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에는 대중음악평론가 김윤하와 아카펠라 그룹 ‘튠에이드’를 초청해 한국 대중음악 장르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소통의 시간을 제공했다. 올해 뮤직아카데미 강연은 음악잡지 「월간 객석」의 송현민 편집장과 함께 한다. 일제강점기부터 국악 ..

의정부음악도서관, 시민이 직접 선곡하는  뮤직 토크 살롱 운영

의정부음악도서관, 시민이 직접 선곡하는 뮤직 토크 살롱 운영

Mar 07, 2024 | Q기자

 

의정부음악도서관은 3월부터 음악을 좋아하는 시민이 직접 선곡하고 스스로 공간을 채우는 음악 감상회 ‘뮤직 토크 살롱’을 운영한다. 뮤직 토크 살롱은 이용자가 일일 DJ가 돼 직접 선곡한 음악을 참여자들에게 소개하고 함께 감상한 후 감상평을 나누는 프로그램이다. 3월 22일 ‘내가 좋아하는 음악’, 29일 평소에 잘 듣지 않지만 관심있는 음악을 소개하는 ‘정말정말 궁금한 음악’ 등 2회로 구성했다. 별도의 강사 없이 자유롭게 진행한다. 참여자들은 편안하고 아늑한 음..

의정부시 중랑천 발물쉼터, 봄맞이 난로 콘서트장 열기 ‘후끈’

의정부시 중랑천 발물쉼터, 봄맞이 난로 콘서트장 열기 ‘후끈’

Feb 27,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가 겨울철에도 하천변에서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중랑천 발물쉼터에서 설치한 ‘난로 콘서트장’이 매주 주말마다 인기를 끌고 있다. 시는 시민과 자연이 공존하는 아름다운 의정부를 만들기 위해 6개 도시하천을 문화예술 힐링의 공간으로 탈바꿈시키는 ‘걷고 싶은 명품도시 조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발물쉼터를 기점으로 각 하천을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 공연장으로 조성 중이다. 지난해 설치한 발문쉼터(수변데크)에서는 가을부터 각종 행사, 공연, 버스킹 ..

의정부소방서, 온가족 놀이로 배우는 화재대피요령! 공동주택 대피 스티커

의정부소방서, 온가족 놀이로 배우는 화재대피요령! 공동주택 대피 스티커

Feb 24, 2024 | Q기자

 

의정부소방서는 아파트 화재 인명피해 저감과 입주민의 주거 안정화를 위해‘겨울철 화재안전대책 특수시책’의 일환으로 제작된‘공동주택 화재대피 스티커 플래너’를 소개했다. ‘공동주택 화재대피 스티커 플래너’앞면에는 간단한 그림으로 구성된 아파트 도안과 자석 스티커를 통해 우리집 아파트 구조에 맞는 대피시설(경량칸막이, 대피공간, 완강기 등)을 살펴보고 화재 시 대피동선을 가족 구성원들과 함께 생각해볼 수 있도록 만들져있고, 뒷면에는 화재 시 상황별 대피요령과 소화기 사용법이 나와있..

의정부시.강남구 첫 문화예술 교류…친선기념 음악회 성료

의정부시.강남구 첫 문화예술 교류…친선기념 음악회 성료

Jan 31,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와 서울시 강남구(구청장 조성명)의 친선기념 음악회가 1월 30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음악회는 2023년 7월 11일 양 도시의 자매결연 협약 후 추진한 문화예술 분야 첫 교류사업이다. 특히, 세계적 거장 금난새가 지휘자로 참여해 기대를 모았다. 온라인 사전예매가 오픈 2시간 만에 매진되고, 공연 당일에는 사전예매 취소분을 기다리는 현장 대기인들로 북새통을 이뤘다. 베르디의 ‘시칠리아 섬의 저녁기도 서곡’, 사라사테의 ‘지고이네르바이..

의정부시, 자매도시 강남구와 첫 문화예술 교류

의정부시, 자매도시 강남구와 첫 문화예술 교류

Jan 26,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가 자매도시인 서울시 강남구(구청장 조성명)와 문화예술 교류의 물꼬를 텄다. 시는 1월 30일 오후 7시 30분 의정부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의정부시-강남구 친선기념 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음악회는 지난해 7월 양 도시 간 자매결연에 따른 첫 공식 교류행사다. 금난새 지휘자가 이끄는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의 수준 높은 연주를 감상할 수 있다. 의정부시립합창단과 바이올린 홍해든, 피아노 고준성, 하모니카 이윤석, 기타 지익한 등 세계무대에..

의정부시평생학습원,  연극으로 배우는 의정부학 앵콜 공연

의정부시평생학습원, 연극으로 배우는 의정부학 앵콜 공연

Jan 08, 2024 | Q기자

 

재단법인 의정부시평생학습원(원장 유상진)은 지난 1월 4일 예술공간 휴서사에서 ‘연극으로 배우는 의정부학’의 창작극인 ‘흥선, 기억하고 존재하다’를 공연하였다. 연극의 주요 내용은 재개발로 부푼 꿈을 가진 자녀로부터 가상의 마을 흥선구를 지키려는 할아버지와 150여년 전 외세의 도움으로 새로운 기회를 잡으려는 고종과 명성황후로부터 조선을 지키려는 흥선대원군의 이야기를 대비하여 극화한 것으로 학습원 대표 사업인 ‘의정부학 아카데미’사업의 일환이다. 재단법인 의정부시평생학습원..

의정부시 중랑천 발물쉼터, 겨울철 난로 콘서트장으로 새롭게 조성

의정부시 중랑천 발물쉼터, 겨울철 난로 콘서트장으로 새롭게 조성

Jan 05,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겨울철 매주 토요일마다 중랑천 발물쉼터에서 난로 콘서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시는 시민과 자연이 공존하는 아름다운 의정부를 만들기 위해 6개 도시하천을 문화예술 힐링의 공간으로 조성하고 있다. 이 일환으로 중랑천 발물쉼터를 다양한 장르의 음악 공연장으로 조성했다. 지난해 설치한 발문쉼터(수변데크)에서는 가을부터 각종 행사, 공연, 버스킹 등을 진행 중이다. 특히 겨울철에도 시민들이 따뜻하게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몽골텐트와 난로도 마련했다..

의정부시평생학습원,‘연극으로 배우는 의정부학’성료

의정부시평생학습원,‘연극으로 배우는 의정부학’성료

Jan 03, 2024 | Q기자

 

(재)의정부시평생학습원(원장 유상진)은 지난 12월 29일 의정부중학교 충효관에서 의정부학 아카데미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한 ‘연극으로 배우는 의정부학’ 발표회를 통해 창작극 ‘흥선, 기억하고 존재하다’를 선보였다. 학습원 대표 사업인 ‘의정부학 아카데미’는 의정부의 역사, 문화, 인물, 지리 등 지역 교육을 통한 정체성 확립과 정주의식 강화를 위해 유아부터 성인까지 생애주기별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특히 청소년은 연극을 통해 지역의 역사적 인물인..

의정부음악도서관, 시민과 함께 만드는 공연 문화 주도

의정부음악도서관, 시민과 함께 만드는 공연 문화 주도

Jan 02, 2024 | Q기자

 

의정부음악도서관은 지역 음악 예술인들에게는 공연 무대의 기회를, 시민들에게는 도서관에서 즐기는 색다른 공연 문화를 제공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2021년 6월 개관한 음악도서관은 지역사회 기반의 다양한 예술문화 기관과 협업하며 재즈, 클래식, 아카펠라, 퓨전국악, 가곡 등 다촘운 음악 공연을 기획해 왔다. 2023년 한 해 동안 협업 프로젝트로 공연 무대를 선보인 뮤지션은 총 33개 팀으로, 16회의 공연을 통해 연간 1천670명의 시민이 새롭고 다양한 음악 문화를 ..

THE 빛뜨레 공연단, 의정부2동에  라면 50상자.백미 10포 기부

THE 빛뜨레 공연단, 의정부2동에 라면 50상자.백미 10포 기부

Dec 20, 2023 | Q기자

 

의정부시 의정부2동주민센터(동장 권대익)는 12월 19일 THE 빛뜨레 공연단(단장 박병무)이 라면 50상자(20개입)와 백미 10포(5kg 단위)를 기부하며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작년 12월 창단한 THE 빛뜨레 공연단은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 소외계층을 위한 힐링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기부는 의정부시 빛뜨레 커피 3층 공연장에서 연 자선 콘서트를 통해 마련했다. 회원들이 자진해 기금을 모으고 초청 관객들도 자율적으로 성금을 후원했..

의정부시 민락천 궁촌교 하부, 문화예술 공연장으로 변신

의정부시 민락천 궁촌교 하부, 문화예술 공연장으로 변신

Dec 18,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2월 15일 민락천 궁촌교 하부를 문화예술 공연장으로 조성하고 기념 버스킹공연을 진행했다. 시는 시민과 자연이 공존하는 아름다운 의정부를 만들기 위해 6개 도시하천을 문화예술 힐링공간으로 조성하고 있다. 공연장을 연상시키는 신비한 매력을 지닌 궁촌교 하부는 지역 예술문화인들이 공연무대의 최적 장소로 손꼽던 공간이었다. 시는 예술인들의 의견을 수용해 삭막하던 교량 하부공간을 살아 숨 쉬는 예술 무대로 만들었다. 이번 공간 조성은 시민들의 ..

의정부시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다시, 봄’ 사진 전시회 개최

의정부시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다시, 봄’ 사진 전시회 개최

Nov 30, 2023 | Q기자

 

의정부시 보건소(소장 장연국)는 11월 24일 의정부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가 중독으로부터 회복 중인 노숙인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다시, 봄’ 사진전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다시 찾은 일상, 그리고 행복’이란 주제로 경전철 회룡역 멀티스페이스에 작품을 전시했다. 작품들은 중독에 빠져 노숙까지 추락했던 대상자들이 재활 및 회복을 통해 일상의 소중함과 행복을 느끼며 담아낸 사진들로 구성됐다. 센터 관계자는 “겨울이 지나면 봄이 오듯 노숙인들에게 따..

의정부시.의정부시립예술단지회  제2차 단체협약 및 2023년 임금협약 체

의정부시.의정부시립예술단지회 제2차 단체협약 및 2023년 임금협약 체

Nov 22,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와 민주노총 전국공공운수사회서비스노조(위원장 현정희)가 11월 21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노사 양측 교섭위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정부시립예술단 제2차 단체협약 및 2023년 임금협약’을 체결했다. 노사 양측은 단체협약 총 15개 장 118개 조항 및 임금협약 7개 조항에 대해 최종합의해 이번 체결식을 성사했다. 양측은 지난해 9월 노사 간 상견례를 시작으로 노조가 요구한 협상안에 대해, 1년 2개월간 수차례의 단체교섭 및 면담을 통해 상호 입..

제3회 의정부음악도서관 영아티스트 콘서트 성료

제3회 의정부음악도서관 영아티스트 콘서트 성료

Nov 15,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1월 11일 예비 피아니스트를 위한 ‘제3회 의정부음악도서관 영아티스트 콘서트’를 성료했다. 영아티스트 콘서트는 의정부음악도서관의 핵심 가치인 음악 인재 발굴을 위한 공공 프로젝트로 1회 피아노 부문, 2회 성악 부문으로 개최한 바 있다. 음악을 전공하는 청소년들이 미래 음악계를 이끌어갈 자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했다. 이번 3회 콘서트에서는 오디션을 통과한 이지은(선화예고1), 이원재(서울예고2), 김보미(덕원예고2) 학생이..

의정부시 탄소중립 실천행동 프로젝트  「기후위기 대응 토크&콘서트

의정부시 탄소중립 실천행동 프로젝트 「기후위기 대응 토크&콘서트

Nov 09, 2023 | Q기자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용걸)는 기후위기의 시대인 현재 자원봉사센터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고자「기후위기 대응 토크&콘서트」를 진행한다. 이번 토론회는“기후위기에 대응하는 자원봉사센터의 역할”로 주제를 정하여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를 잘 지켜나갈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 참여하여 의견을 나누고자 한다. 특히 경기도자원봉사센터와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의 실무자가 함께 참여하여 그 동안의 탄소중립 활동에 대하여 함께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

제3회 의정부음악도서관 영아티스트 콘서트 개최

제3회 의정부음악도서관 영아티스트 콘서트 개최

Nov 06, 2023 | Q기자

 

의정부음악도서관은 11월 11일 오후 3시 도서관 뮤직홀에서 ‘제3회 의정부음악도서관 영아티스트 콘서트’를 개최한다. 7월에 열린 성악 부문에 이은 콘서트로 청소년 피아니스트를 대상으로 마련했다. 참여 청소년들은 공공음악 플랫폼인 의정부음악도서관이 지원하는 공연 무대를 디딤돌 삼아 한 단계 더 발전할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오디션을 통과한 이지은(선화예고1), 이원재(서울예고2), 김보미(덕원예고2)가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무대 위에서 마음껏 선보인다. 특히, ..

의정부음악도서관, 지역 예술가와 협업 공연 개최

의정부음악도서관, 지역 예술가와 협업 공연 개최

Oct 31, 2023 | Q기자

 

의정부음악도서관은 11월 4일과 18일 양일간 지역 문화예술단체와 협업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음악공연을 개최한다. 먼저, 11월 4일 오후 3시 음악도서관 3층 뮤직홀에서 ‘2023년 의정부 문화예술 마중물 프로젝트’에 선정된 프렌즈 싱어즈의 공연이 열린다. 지난 9월 2일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열린 ‘제6회 노래의 날개 위에’ 우리 가곡 부르기 오디션에서 선발된 시민 11명의 본공연이 펼쳐진다. 18일에는 오후 4시 같은 장소에서 의정부의 대표적인 클래식 ..

의정부시 육아종합지원센터  ‘보육교직원 힐링콘서트’ 성료

의정부시 육아종합지원센터 ‘보육교직원 힐링콘서트’ 성료

Oct 12,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0월 11일 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조상원) 주관으로 2023년 보육교직원 힐링콘서트 ‘별빛처럼 빛나는 그대 보육교사’를 개최했다.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보육현장에서 묵묵히 책임을 다하는 보육교직원의 사기진작 및 그간의 노고를 위로하고자 마련됐다. 보육교직원 160여 명이 모인 가운데 보컬그룹 V.O.S의 박지헌을 초청해 힐링과 함께 웃음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보육교직원들은 “직무 스트레스를 해소하..

의정부시, 청년예술인 홍보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의정부시, 청년예술인 홍보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Oct 11,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관내 청년 예술인의 예술 창작활동을 지원해 지역 문화발전에 기여하고자 10월 10일부터 27일까지 ‘청년예술인 홍보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을 재공고한다. 청년예술인 홍보지원 사업은 의정부경전철 DID(Digital Information Display)에 청년 예술인의 홍보를 위한 광고 제작 및 게시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앞서 6~7월 참여자를 모집해 9월부터 1개월간 홍보를 지원 중이다. 10월 2일부터 6일까지 있었던 2차 모집에서 선정 예정..

의정부 대표 전통문화예술 축제 제38회 회룡문화제 성료

의정부 대표 전통문화예술 축제 제38회 회룡문화제 성료

Oct 11,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가 시 승격 60주년을 맞아 시민 화합을 도모하는 의정부 대표 전통문화예술 축제 ‘제38회 회룡문화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10월 6일부터 7일까지 호원동 회룡사사거리 특설무대에서 열린 이번 회룡문화제는 시민 1천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화려하게 열렸다. 올해 회룡문화제는 회룡과 전좌마을의 의미를 담아 호원동 회룡사사거리로 장소를 옮겨 새롭게 구성했다. 특히, 회룡문화제라는 이름의 의미를 증대시키고 ‘의정부’와 ‘전좌마을’이라는 지명 유래를 ..

의정부시 음악도서관, 시 승격 60주년 기념 음악회 개최

의정부시 음악도서관, 시 승격 60주년 기념 음악회 개최

Oct 06,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시 승격 60주년을 맞아 10월 14일부터 21일까지 의정부음악도서관에서 ‘시 승격 60주년 기념 음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음악회는 지역 내 음악 예술인과 시민이 함께하는 무대로 구성해 시민 모두가 시 승격 60주년을 기념하고 부담 없이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공연 첫날인 14일 오후 3시 1층 오픈스테이지에서 발달장애인오케스트라 가온클래식의 오프닝 무대를 시작으로, 금관악기로 구성된 오퍼스심포니오케스트라 브라스앙상블의 클..

의정부시 음악도서관, 지역 문화예술단체 협업 음악 공연 개최

의정부시 음악도서관, 지역 문화예술단체 협업 음악 공연 개최

Oct 04, 2023 | Q기자

 

의정부음악도서관은 10월 7일과 8일 지역 문화예술단체와 협업해 다양한 음악 공연을 개최한다. 먼저, 7일 오후 3시 1층 오픈스테이지에서 ‘2023년 의정부 문화예술 마중물 프로젝트’에 선정된 앙상블 이랑의 공연이 펼쳐진다. 익숙하지만 잘 알지 못했던 곡의 이름, 작곡가, 스토리 등 생활 속 클래식을 사회자의 해설과 함께 다양한 악기로 감상할 수 있다. 8일 오후 4시 3층 뮤직홀에서는 ‘어린이 음악 재능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의정부음악협회가 의정부 시 ..

의정부시 미술도서관, 10월 예술분야 사서컬렉션 연계 프로그램 운영

의정부시 미술도서관, 10월 예술분야 사서컬렉션 연계 프로그램 운영

Oct 04, 2023 | Q기자

 

의정부미술도서관은 10월 17일 오후 7시부터 「밤의 화가들」 최예선 작가의 강연회를 진행한다. 이번 강연은 미술도서관의 10월 예술분야 사서컬렉션 연계 프로그램이다. 성인 50명을 대상으로 명화 속에 담긴 밤의 풍경과 감정에 대해 알아본다. ‘나는 낮보다 밤이 훨씬 더 풍부한 색촘 채워져 있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한 빈센트 반 고흐의 말처럼 여러 화가들이 밤을 주제로 그려낸 작품들을 살펴본다. 밤의 풍경을 그릴 수밖에 없었던 화가들이 담은 깊은 이야기에 공감하며 ..

의정부시 청년의 날 주간 기념 ‘재즈 감상 토크 콘서트’ 개최

의정부시 청년의 날 주간 기념 ‘재즈 감상 토크 콘서트’ 개최

Sep 26,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청년의 날 주간을 맞아 9월 22일 청년센터 청년공감터(이하 청년센터)에서 음악을 매개로 청년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재즈 감상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공연한 ‘Gritty kitty Band’는 다국적 세션과 한국인 보컬리스트(보컬 이채미)로 구성된 5인조 밴드다. 재즈 명곡은 물론, 장르를 가리지 않는 편곡으로 에너지와 다양성을 표현하는 개성파 밴드로 알려져 있다. 남봉준 청년정책과장은 “재즈라는 음악을 매개로 청년 관객과 소통 및 ..

의정부시 정보도서관, 독서동아리 재능기부 프로그램 ‘빛그림 책 공연’ 운

의정부시 정보도서관, 독서동아리 재능기부 프로그램 ‘빛그림 책 공연’ 운

Sep 25, 2023 | Q기자

 

의정부정보도서관은 10월 14일 독서동아리 재능기부 프로그램 ‘빛그림 책 공연’을 운영한다. 빛그림 공연은 그림책을 필름 카메라로 찍고 인화해, 빛으로 쏴 음악과 목소리를 입혀 상영하는 전통적인 방식의 책 공연이다. 그림책, 영상, 음악이 결합된 생동감 넘치는 동화구연으로 여럿이 그림책을 함께 보며 즐기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공연에서 함께 읽을 그림책은 겁나거나 무섭거나 두려울 때 작은 경험으로 스스로 자신감을 키운 아이의 이야기 「까불지 마!」(저자 강무홍)..

의정부시 대기업.글로벌 기업 멘토와의 청년취업 콘서트 개최

의정부시 대기업.글로벌 기업 멘토와의 청년취업 콘서트 개최

Sep 21,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청년주간의 날을 맞아 9월 18일과 19일 양일간 신한대학교, 경민대학교와 함께 ‘대기업‧글로벌 기업 멘토와의 청년취업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대기업‧글로벌 기업 전‧현직자와 의정부 청년 간 소통을 통해 청년들의 취업 고민을 듣고 현실적이고 체계적인 취업 성공 로드맵 개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대기업‧글로벌 기업 취업 분석 특강 ▲멘토와의 취업 Q&A ▲공개 모의면접 ▲멘..

의정부시 드림스타트, ‘두근두근~ 우리끼리!’ 연극 보고 왔어요

의정부시 드림스타트, ‘두근두근~ 우리끼리!’ 연극 보고 왔어요

Sep 19,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드림스타트는 9월 16일 ‘두근두근~ 우리끼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6학년 아동들과 아동통합사례관리사가 함께 연극을 관람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두근두근~ 우리끼리!’는 드림스타트 또래 아동들의 동아리 활동 지원프로그램이다. 올해는 6학년 아동 9명이 스스로 활동 계획을 세워 매월 다양한 문화 체험활동을 진행 중이다. 이달에는 소설을 연극무대에 올린 ‘내일은 내일에게’를 관람하며 연극으로 독서도 하고 나의 내일을 생각하며 창의력도 키울 수..

의정부시 일상 속 다채로운 문화예술의 장…2023 의정부 예술제 성료

의정부시 일상 속 다채로운 문화예술의 장…2023 의정부 예술제 성료

Sep 19, 2023 | Q기자

 

의정부 지역 예술인들의 수준 높은 무대를 감상할 수 있는 ‘2023 의정부 예술제’가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 속에 막을 내렸다. 9월 16일 의정부시상설야외무대에서 열린 이번 축제는 의정부시(시장 김동근)가 후원하고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의정부지회(지회장 이미숙)가 주최‧주관했다. 의정부 예총의 대표 축제인 ‘별빛여울축제’의 수준을 한층 높여 재탄생한 종합 문화예술제로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의정부지회의 9개 지부가 참여했다. 이번 축..

의정부시, 제2회 청년예술인 홍보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의정부시, 제2회 청년예술인 홍보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Sep 14,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관내 청년 예술인의 예술 창작활동을 지원해 지역문화 발전에 기여하고자 ‘청년예술인 홍보지원 사업’ 참여자를 10월 2일부터 6일까지 모집한다. 청년예술인 홍보지원 사업은 의정부경전철 DID(Digital Information Display)에 청년 예술인의 홍보를 위한 광고 제작 및 게시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6월부터 7월까지 참여자를 모집해 9월부터 1개월간 홍보를 지원 중이다. 이번 제2회 모집을 통해 4명의 청년 예술인을 추가로 선정해 지..

의정부시, 가수 겸 인플루언서 ‘비니쌤’ 홍보대사 위촉

의정부시, 가수 겸 인플루언서 ‘비니쌤’ 홍보대사 위촉

Sep 12,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9월 11일 가수 겸 인플루언서 ‘비니쌤’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시는 기존 연예인의 인지도에만 의존하는 홍보 방식에서 벗어나 보다 친근하게 시민들과 어우러질 수 있도록 처음으로 인플루언서 출신 홍보대사를 위촉했다. 비니쌤은 행복로에서 버스킹을 진행하는 등 의정부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과시해왔다. 앞으로 다양한 활동을 통해 ‘내 삶을 바꾸는 도시 의정부’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동근 시장은 “이번 위촉이 홍..

의정부시 영어도서관, 하반기 영어뮤지컬 동아리 ‘뮤지키모’ 운영

의정부시 영어도서관, 하반기 영어뮤지컬 동아리 ‘뮤지키모’ 운영

Sep 04, 2023 | Q기자

 

의정부영어도서관은 9월 13일부터 도서관 영어뮤지컬 동아리 ‘뮤지키모’의 하반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을 통해 뮤지컬 ‘오즈의 마법사’ OST ‘Over the Rainbow’, ‘If I Only Had a Brain’, ‘Follow the Yellow Brik Road’ 등을 노래한다. 또 ‘오즈의 마법사’ 전막,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주요 장면을 연기한다. 9월 13일부터 12차시에 걸쳐 진행하며 12월 미니 발표회도 열 예정이다. 뮤지키모..

의정부음악도서관, 지역 음악예술단체와 협업 공연 개최

의정부음악도서관, 지역 음악예술단체와 협업 공연 개최

Aug 28, 2023 | Q기자

 

의정부음악도서관은 9월 1일과 16일 2일간 지역 음악예술단체와 협업 공연을 개최한다. 먼저 9월 1일 오후 7시 3층 뮤직홀에서 ‘2023년 의정부 문화예술 마중물 프로젝트’에 선정된 예술단체 ‘모모예술’이 ‘오페라와 뮤지컬 사랑이야기’를 선보인다. 모모예술 단장 강신택 교수의 재미있는 사랑 이야기와 함께 성악가와 뮤지컬 배우가 오페라 및 뮤지컬 음악을 공연하는 스토리텔링 콘서트다. 9월 16일 오후 2시 1층 오픈스테이지에서는 전문 음악인으로 구성된 의정부음악협회의..

의정부시, 제8회 나라사랑 무궁화전시회 개최

의정부시, 제8회 나라사랑 무궁화전시회 개최

Aug 09,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8월 5~6일 송산사지 근린공원에서 ‘제8회 의정부시 나라사랑 무궁화 전시회’를 개최했다. 의정부문화원(원장 윤성현)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평소 무궁화를 쉽게 접할 수 없는 시민들을 위해 국내외 70여 종의 무궁화 분재 500여 본을 전시했다. 체험 부스에서는 전통 다례 즐기기, 무궁화 그립톡·팔찌 만들기, 무궁화 연 만들기, 나만의 무궁화 화분 심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청소년 예인챔버 오케스트라와 의정부 정주당놀이 보존회의 ..

의정부시 영어도서관, 영어뮤지컬 동아리 ‘뮤지키모’ 발표회 개최

의정부시 영어도서관, 영어뮤지컬 동아리 ‘뮤지키모’ 발표회 개최

Aug 08, 2023 | Q기자

 

의정부영어도서관은 8월 12일 오후 3시 영어뮤지컬 동아리 ‘뮤지키모’가 영어뮤지컬 ‘마틸다’의 주요장면과 ‘도레미송(Sound of Music)’을 공연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 발표회는 3층 원서존 전체를 무대로 꾸며 뮤지키모 10명의 회원이 지난 3달 동안 준비한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마틸다는 영국 작가 ‘로알드 달’의 동명의 작품을 원작으로 한 뮤지컬이다. 똑똑한 5살 소녀 마틸타가 괴팍한 트런치불 교장이 있는 학교에 들어가 벌어지는 일들을 담고 있다. 도레미송..

의정부시 영어도서관, 무더위를 식혀줄 공포영화 음악 콘서트 개최

의정부시 영어도서관, 무더위를 식혀줄 공포영화 음악 콘서트 개최

Aug 02, 2023 | Q기자

 

의정부영어도서관은 8월 9일 낮 12시 30분 3층 원서존에서 무더위를 식혀줄 공포영화 음악 콘서트 ‘한여름의 호러사운드’를 개최한다. 이번 음악 콘서트는 8월 사서 컬렉션 테마인 ‘호러’ 연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의정부문화재단 ‘해시태그#수요일’의 방다영 피아노 솔리스트가 ‘오페라의 유령’, ‘장화홍련’, ‘죠스’, ‘착신아리’ 등 영화음악 OST를 피아노로 연주한다. 해시태그#수요일은 시민들이 자주 찾는 공공장소에서 누구나 쉽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의정부시 청년 1열 문화공간 조성 뮤지컬 토크 콘서트 성료

의정부시 청년 1열 문화공간 조성 뮤지컬 토크 콘서트 성료

Jul 20,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7월 18일 청년공감터에서 ‘뮤지컬 토크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청년 1열 문화공간 조성 계획의 일환으로 청년들에게 바쁜 일상 속 힐링과 문화예술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아트스트링 대표인 한정아 대표의 뮤지컬 작품 이야기와 김송이, 류비, 박근식, 장대성 뮤지컬 배우의 라이브 공연이 진행됐다. 청년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4대 뮤지컬로 꼽히는 레미제라블, 미스사이공 외 여러 작품을 감상하며 청년들의 삶을 조명하..

의정부시 지역예술인 창작활동 전념 돕는 ‘예술인 기회소득’ 접수

의정부시 지역예술인 창작활동 전념 돕는 ‘예술인 기회소득’ 접수

Jul 12,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가 경기도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예술인 기회소득’ 신청 접수를 7월 14일부터 시작한다. 예술인 기회소득 사업은 지역예술인이 창작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시장에서 정당한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일정소득 수준 이하의 예술인에게 기회소득 지급을 통해 문화예술 가치 확산을 도모할 계획이다. 시는 지난 제1회 추경 편성 및 ‘의정부시 예술인 기회소득 지급 조례’ 제정·공포 등 기회소득 지급을 위한 절차를 모두 마쳤다. ..

의정부음악도서관, 지역 예술가와 함께하는 여름음악회 개최

의정부음악도서관, 지역 예술가와 함께하는 여름음악회 개최

Jul 05, 2023 | Q기자

 

의정부음악도서관이 여름철 무더위를 잠시 잊게해줄 다양한 장르의 음악공연을 선보인다. 지역 문화예술단체와 협업해 마련한 행사로 7월 8일과 15일 양일간 음악도서관에서 열린다. 첫날인 8일 오후 2시, 1층 오픈스테이지에서 의정부음악협회가 사랑을 주제로 한 팝, 디즈니ost, 한국 가곡, 독일 가곡, 동요로 구성한 ‘여름의 시작, 해설과 함께하는 COOL 콘서트’를 개최한다. 15일에는 2023년 의정부 문화예술 마중물 프로젝트에 선정된 단체의 공연이 준비돼 있다...

대한민국을 빛낸 의정부스타, 청년 토크콘서트 성료

대한민국을 빛낸 의정부스타, 청년 토크콘서트 성료

Jun 28,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6월 27일 ‘대한민국을 빛낸 의정부스타, 청년 토크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청년 토크콘서트는 청년에게 귀감이 되는 의정부의 자랑스러운 인물들과의 만남을 통해 의정부에 대한 자긍심을 높여주고, 새로운 도전에 대한 동기부여를 돕고자 마련됐다. 청년센터 청년공감터에서 실시한 이번 행사에는 의정부시청 소속 빙상팀 국가대표 김민선, 이유빈, 박지윤 선수와 제갈성렬 감독, 이강석 코치가 함께했으며 개그맨 출신 인기 유튜버 미남재형이 진행했다. ..

의정부정보도서관, 음악이 흐르는 북 앤 뮤직 콘서트

의정부정보도서관, 음악이 흐르는 북 앤 뮤직 콘서트

Jun 20,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정보도서관은 무더운 여름을 이겨내기 위한 여름 북바캉스 프로그램으로 인문학 강연과 음악 공연이 함께하는 북 콘서트를 진행한다. 시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이번 북 콘서트는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이 즐길 수 있도록 어린이, 청소년, 성인을 대상으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7월 15일부터 8월 26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정보도서관 시네마천국에서 운영할 계획이다. 1~3회차 프로그램은 음악공연과 함께하는 작가 강연회로 진행된다. 1..

‘대한민국을 빛낸 의정부스타, 청년 토크콘서트’개최

‘대한민국을 빛낸 의정부스타, 청년 토크콘서트’개최

Jun 15,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대한민국을 빛낸 의정부스타, 청년 토크콘서트’를 6월 27일 의정부시 청년센터 청년공감터에서 개최한다. ‘청년 토크콘서트’는 청년에게 귀감이 되는 의정부의 자랑스러운 인물들과의 만남을 통해 의정부에 대한 자긍심을 높여주고, 새로운 도전에 대한 동기부여를 돕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의정부시청 소속 빙상팀 국가대표 김민선, 이유빈, 박지윤 선수와 제갈성렬 감독, 이강석 코치가 참가하며 개그맨 출신 인기 유튜버 미남재형이 진행한다. 1부..

의정부음악도서관 개관 2주년 기념  ‘올 댓 블랙뮤직 콘서트’ 개최

의정부음악도서관 개관 2주년 기념 ‘올 댓 블랙뮤직 콘서트’ 개최

May 30,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의정부음악도서관 개관 2주년을 맞아 6월 10일과 24일 오후 2시 1층 오픈스테이지에서 ‘올 댓 블랙뮤직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의정부음악도서관은 2021년 6월 3일 개관한 책과 음악, 공간이 어우러진 음악전문 플랫폼이다. 기존 도서관의 이미지를 완전히 탈바꿈한 공간 혁신을 통해 도서관계뿐 아니라 다양한 기관의 우수 벤치마킹 사례로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 콘서트는 음악도서관의 정체성을 담은 ‘블랙뮤직’을 주제로 비보잉, 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