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여행

의정부시

의정부시 연천~인천국제공항 ‘공항버스’ 4월 운행 재개

의정부시 연천~인천국제공항 ‘공항버스’ 4월 운행 재개

Mar 20, 2024 | Q기자

 

연천군은 오는 4월 19일부터 7100번 공항버스가 운행을 재개한다고 20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운행이 중단된 2020년 이후 4년 만이다. 7100번 공항버스는 19일 오전 4시30분 첫 차를 시작으로 운행을 재개할 예정이다. 7100번 공항버스는 연천공영터미널, 전곡시외버스터미널에서 출발해 동두천, 양주를 경유해 인천국제공항까지 1일 왕복 4회 운행한다. 당초 기사 수급 문제로 인해 연천에서 출발하는 버스는 1대 2회로 논의됐으나 연천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 2대 4..

의정부시평생학습원, 2024년 시민을 위한 인문학 여행 안내

의정부시평생학습원, 2024년 시민을 위한 인문학 여행 안내

Mar 07, 2024 | Q기자

 

재단법인 의정부시평생학습원(원장 유상진)은 이달 18일 평생학습원 대강당에서‘2024년 시민을 위한 인문학 여행’을 개강한다. 인문학 교육은 2023년 3월에 제정된 “의정부시 인문학 및 인문정신문화 진흥 조례”에 의해 진행하는 사업으로 시작 첫해부터 의정부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높은 참여율을 보였다. 올해 진행되는 사업은 시민들이 원하는 시간대, 일정, 장소 선정 등 작년 사업 결과를 보완하였으며 운영되는 프로그램은 ▲철학(3월) ▲문학(4월) ▲예술(5월) ▲역사(6월)..

의정부시 2023년 드림스타트 졸업여행 ‘Dream, Restart!’

의정부시 2023년 드림스타트 졸업여행 ‘Dream, Restart!’

Nov 21,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드림스타트는 11월 17일 초등학생 6학년 15명을 대상으로 졸업여행 ‘Dream, Restart!’를 실시했다.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0~12세)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 주도 선진 아동복지 사업이다. 이번 졸업여행에 참여한 아동은 초등학교 졸업과 함께 드림스타트 종결 대상이 된다. 졸업여행지는 넓고 푸른 바다의 도시 강원도 강릉시였다. 아동들은 정동진의 바닷바람을 가르며 신나게 ..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 사랑나눔봉사단 「의정부 경전철로 떠나는 가을여행」 문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 사랑나눔봉사단 「의정부 경전철로 떠나는 가을여행」 문

Oct 26,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본부장 김장호) 사랑나눔봉사단(드림팀)에서는 지난 10월 21일(토)에 (사)장애인보호작업장 솔빛터 친구들과 함께 의정부 경전철로 떠나는 가을 여행을 하였다 10월 21일 주말 아침 동오역에 모여 경전철 가을여행에 대한 일정설명을 듣고 발곡역에 있는 음악도서관으로 향했다. 음악도서관 오픈스테이지에서 헤드셋을 끼우고 음악을 듣고 오디오룸에서 배경음악이 깔린 동영상을 시청하며 즐거운시간을 보내고 난 뒤 다시 경전철을 타고 의정부역에 도착해 무한상상 시민..

의정부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가을향기 찾아 떠나는 힐링여행

의정부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가을향기 찾아 떠나는 힐링여행

Oct 24,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0월 21일 ‘의정부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가 수강생을 대상으로 포천시 소재 허브 아일랜드에서 ‘가을향기 찾아 떠나는 힐링여행’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행복캠퍼스는 인생 후반 생애전환기인 베이비부머 세대(55~74년생)의 인생 설계를 위해 운영하는 사업이다. 상담, 교육, 취‧창업, 사회공헌 활동 지원 등 자아실현과 행복한 노년기를 준비할 수 있는 다양한 맞춤 복지를 제공한다. 이번 힐링여행에는 행복캠퍼스 4기 110여 명이 참여해 ..

의정부 관광자원 ‘경전철로 떠나는  의정부 축제.여행’ 홍보

의정부 관광자원 ‘경전철로 떠나는 의정부 축제.여행’ 홍보

Sep 26,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9월 22~23일 시청 앞 잔디광장에서 열린‘제5회 BMF’(블랙뮤직 페스티벌)에서 ‘경전철로 떠나는 의정부 축제․여행’을 주제로 의정부시 축제‧관광자원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부스에서 진행한 스탬프투어 이벤트에는 500여 명의 시민이 미션에 참가해 ‘직동근린공원, 의정부 경전철’ 스탬프를 획득하고 소정의 기념품을 받는 등 인기를 끌었다. 또 관광자원 홍보를 위한 추억의 뽑기 게임을 진행, 선착순 100명에게 등수별로 다양한..

의정부시 안전한 숙박환경 위해 숙박업 50개소 현장 점검

의정부시 안전한 숙박환경 위해 숙박업 50개소 현장 점검

Aug 07,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안전한 숙박환경을 조성하고자 7월 10일부터 31일까지 숙박업 50개소에 대해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시 위생과와 명예 공중위생감시원으로 구성된 점검반이 숙박업 시설 및 설비 기준 준수 여부, 영업신고 내역과 실제 운영형태 간의 일치 여부, 편법 운영 등 관련 법령 위반 행위를 중점 점검했다. 점검 결과, 중대한 위반행위는 없었으며 경미한 사항은 행정지도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건강보호와 안전환경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공중위생업소를 ..

의정부시 이동지원센터, ‘행복드림콜’ 네 번째 여행, 맑은 여름날 교통약

의정부시 이동지원센터, ‘행복드림콜’ 네 번째 여행, 맑은 여름날 교통약

Jul 12, 2023 | Q기자

 

지난 7월 8일(토),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임해명) 이동지원센터는 의정부시 교통약자들에게 제공하는 여행지원서비스인 “행복드림콜”을 올해 네 번째로 실시 하였다. 행복드림콜에 참여한 고객 및 동반 가족에게는 여행에 필요한 행복콜 차량, 유료도로 통행료, 조식, 간식, 기념액자 등을 제공하였다. 이번에 행복드림콜 주인공으로 선정된 최**씨와 그 가족은 행복콜 차량의 지원 으로 가평군에 위치한 아침고요수목원으로 여행을 떠났다. 여행 당일은 장마철임 에도 불구하..

의정부시 공립(송산2동) 작은도서관 5월 사서 컬렉션 연계프로그램 ‘그림

의정부시 공립(송산2동) 작은도서관 5월 사서 컬렉션 연계프로그램 ‘그림

May 01,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5월 사서 컬렉션 ‘서로 다른 우리 세대’를 주제로 송산2동 작은도서관에서 연계 프로그램 ‘그림책 세대 공감 여행’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 권의 그림책을 통해 세대 간의 문화를 이해하고 공감대를 형성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5월 15일 오후 4시부터 초등 저학년 어린이들과 웹툰 작가 강풀의 동화책 「얼음땡」을 읽은 후 서로 다른 세대별 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 팽이 놀이·산가지놀이 등 다양한 전통 놀이를 직접 ..

의정부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허브 향기 따라 떠나는 힐링여행

의정부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허브 향기 따라 떠나는 힐링여행

Apr 18,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의정부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에서 수강생을 대상으로 포천시에 위치한 허브 아일랜드로 4월 15일(토) “허브 향기 따라 떠나는 힐링여행”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의정부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는 인생 후반 생애전환기인 베이비부머, 사회공헌 활동 지원 등 베이비부머의 자아실현과 행복한 노년기를 준비할 수 있는 다양한 베이비부머 세대의 맞춤 복지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2023년도 상반기(3기)에도 새롭게 시니어플래너, 인지재활놀이상담사, 부동산경매재테크, ..

의정부소방서, 캠핑장 등 숙박시설에 소방·가스 관련 안전시설 확대설치 당

의정부소방서, 캠핑장 등 숙박시설에 소방·가스 관련 안전시설 확대설치 당

Jan 30, 2023 | Q기자

 

의정부소방서는 관내 캠핑장, 야영장 등 이와 유사한 숙박시설에 대하여 소방·가스 관련 안전시설 확대 설치 권고를 홍보하고 있다. 펜션, 민박(산장) 및 휴양림 등 이와 유사한 숙박시설들은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특성상 안전시설이 미흡한 경우, 화재 시 일산화탄소중독 사고 등으로 인한 인명 피해의 발생 위험성이 커 숙박시설 관계자들과 이를 이용하는 이용객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이러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의정부소방서에서는 캠핑장 내의 소방·가스 관련 안..

의정부 중장년 행복캠퍼스,  잣향기푸른숲으로 떠나는 가을여행 실시

의정부 중장년 행복캠퍼스, 잣향기푸른숲으로 떠나는 가을여행 실시

Nov 18, 2022 | Q기자

 

의정부시는 경민대학교(총장 이연신) 의정부 중장년 행복캠퍼스가 경기도 가평군에 위치한 ‘경기도 잣향기푸른숲으로 떠나는 가을여행’을 10월 29일에 실시했다고 밝혔다. 의정부시와 경기도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의정부 중장년 행복캠퍼스’는 인생 후반 생애전환기인 중장년(5064) 세대의 인생 설계를 위한 상담, 교육, 취창업, 사회공헌활동지원 등 중장년의 자아실현과 행복한 노년기를 준비할 수 있는 다양한 중장년 맞춤 복지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2기에 입교한 수강생 70여 명..

의정부녹색소비자연대 어린이 30명과 해변 쓰레기 수거 활동 실시

의정부녹색소비자연대 어린이 30명과 해변 쓰레기 수거 활동 실시

Oct 26, 2022 | Q기자

 

의정부녹색소비자연대(대표 윤양식)는 25일 오후, 강원도 양양군 인구해변에서 어린이 30명과 해변 쓰레기 수거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수거 된 쓰레기 양은 총 200L이다. 이혜진 의정부녹색소비자연대 사무처장은 “내년부터는 인구해변 상인회 및 현남면사무소와 협의해 분기별 해변 정화 봉사단을 공동 기획해 운영 할 예정”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의정부녹색소비자연대는 2017년 중랑천 하천 모니터링단, 2018년 인천 영종도 마시안 해변 정화 활동을 시작으로 매년 하천과 바다 생태 ..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KTX 타고 순천으로 떠나는 당일 가족여행!  202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KTX 타고 순천으로 떠나는 당일 가족여행! 202

Oct 06, 2022 | 기자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은 코로나 바이러스 등으로 여행이 어려웠던 관내 청소년가족들에게 가족 간 소통의 시간과 행복한 여행을 제공하고자 2022 추억만들기“가족행복 기차여행”참가자 250명을 10월 8일(토) 오전 9시부터 청소년수련관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2022 추억만들기“가족행복 기차여행”은 10월 29일(토)에 용산역에서 KTX를 타고 순천역으로 이동하여 순천만국가정원, 순천만습지 탐방 및 스카이큐브 체험 등 다양한 체험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순천만국가정원, 순천만습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