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의정부시

의정부시 흥선동·의정부경찰서,  LED 도로명주소 안내판 설치

의정부시 흥선동·의정부경찰서, LED 도로명주소 안내판 설치

Nov 02, 2023 | Q기자

 

의정부시 흥선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이병택)는 10월 31일 의정부경찰서와 경민학교 주변 골목길의 조도 개선을 위한 ‘LED 도로명주소 안내판 설치사업’을 마쳤다고 밝혔다. LED 도로명주소 안내판은 낮에 태양열을 충전해 야간에 별도의 전력 없이 빛을 내는 친환경 시설물이다. 구도심 골목길의 미관을 개선하고 야간 범죄예방을 위해 설치한다. 의정부경찰서는 ‘범죄예방 강화구역 인프라 강화사업’의 일환으로 학생 유동 인구가 많은 경민학교 일원(호국로1111번길)에서 사업을 ..

의정부시 흥선동 의정부경찰서 로고젝터 조성지 합동조사

의정부시 흥선동 의정부경찰서 로고젝터 조성지 합동조사

May 25, 2023 | Q기자

 

의정부시 흥선동행정복지센터는 5월 23일 의정부경찰서와 함께 우범지역을 중심으로 ‘골목길 로고젝터 설치사업’ 현장조사를 실시했다. 흥선동 주민자치회(안전·환경 분과)에서 추진하는 골목길 로로젝터 설치는 외진 주택밀집지역의 미관 개선과 보행자 안전 등을 위해 LED경관조명등을 설치하는 사업이다. 현장조사에는 흥선동 자치민원과·주민자치회·의정부경찰서 등 3개 기관 관계자 6명이 참여해 어두운 골목길을 직접 보고 검토하며 로고젝터가 필요할 것으로 판단되는 지점들을 조사했다. 경찰서에서..

한전 경기북부본부-의정부경찰서 생활안전협의회,  의정부1동에 여름나기 나

한전 경기북부본부-의정부경찰서 생활안전협의회, 의정부1동에 여름나기 나

May 11, 2023 | Q기자

 

의정부시 의정부1동 주민센터(동장 정영민)는 5월 10일 한국전력공사 경기북부본부(본부장 한경남), 의정부경찰서 생활안전협의회(회장 홍학선) 주관으로 관내 주거 환경이 열악한 10가구에 전기 수리 봉사를 실시했다. 이번 봉사는 한국전력공사 경기북부본부 직원들의 자발적인 모금 활동인 러브펀드를 통해 재원을 마련, 의정부경찰서 생활안전협의회와 함께 LED 등ㆍ콘센트ㆍ스위치 교체 등의 전기 수리를 진행했다. 또한 다가올 폭염에 미리 대비할 수 있도록 관내 저소득 가구에 지원..

의정부시 CCTV 통합관제센터-의정부경찰서 협업 통해 CCTV 관제원 마

의정부시 CCTV 통합관제센터-의정부경찰서 협업 통해 CCTV 관제원 마

May 10,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CCTV 통합관제센터와 경찰서 간 협업을 통한 마약사범 검거에 기여한 관제원이 5월 4일 의정부경찰서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고 밝혔다. 피의자는 4월 13일 오후 5시경 초등학교 운동장에서 한 초등학생에게 “빵과 우유를 사줄 테니 차까지 함께 가자”며 접근했다. 이를 수상히 여긴 학생은 교사에게 알렸고, 학교 측이 경찰에 신고했다. CCTV 통합관제센터에 근무하는 관제원은 의정부경찰서로부터 이 같은 상황의 관제를 요청한다는 연락을 받았다. 관제원..

의정부시 흥선동, 주민자치회.의정부경찰서 업무협업

의정부시 흥선동, 주민자치회.의정부경찰서 업무협업

May 04, 2023 | Q기자

 

의정부시 흥선동 자치민원과(과장 강성수)는 5월 3일 골목길 로고젝터 설치사업 추진 관련 업무협업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사업은 올해 주민참여예산사업 가운데 하나로 주민자치회 안전·환경분과에서 추진하며 의정부경찰서 생활안전계가 협력한다. 낙후지역의 도시미관과 보행자 안전 등을 위해 LED경관조명등을 제작·설치할 계획이다. 의정부경찰서에서 분석하고 있는 주요 우범지대 빅데이터를 활용, 설치 대상지를 보다 효율적으로 검토해 설치할 수 있게 됐다. 향후 거주민, 여성, 노약자 등 실수..

의정부시 흥선권역, 행복로 일대 무단투기 경찰 합동단속 실시

의정부시 흥선권역, 행복로 일대 무단투기 경찰 합동단속 실시

Mar 27,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흥선동 허가안전과(과장 한인호)는 4월부터 5월까지 무단투기 없는 깨끗한 행복로를 만들기 위해 ‘폐기물 무단투기 집중단속’ 기간으로 정하고, 의정부경찰서와 함께 행복로 일대에서 합동단속에 나선다. 이번에 실시하는 합동단속은 구)국도극장 오거리 일대 상가 밀집 지역을 집중단속구간으로 지정하고, 무단투기 근절 홍보 캠페인을 시작으로 △배출 방법(시간·장소) 위반 △종량제봉투 미사용 △담배꽁초 무단투기 △대형폐기물 무단 배출 등 쓰레기 관련 불법행위들을 계..

“의정부시의회 김지호 의원 제안  경기도 제1호 자치경찰 지원조례 발의예

“의정부시의회 김지호 의원 제안 경기도 제1호 자치경찰 지원조례 발의예

Mar 14, 2023 | Q기자

 

의정부시 시의회 김지호의원은(더불어민주당, 신곡1,2동, 장암동,자금동) 제321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발언을 통해 자치경찰 활성화에 대한 방안에 대해 제안하였다. 경기도에서는 「자치경찰사무와 자치경찰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여 자치경찰위원회 운영 근거를 마련하였다. 김지호 의원은 의정부시에 경기도 제1호 「의정부시 자치경찰 지원조례」발의를 예고함으로써 향후 관내 의정부시와 경찰서가 시민의 안전과 생명을 위해 더욱더 활발한 협업이 이루어질 거..

의정부경찰서 생활안전협의회 연합회,  의정부시 흥선동 어려운 이웃에 사랑

의정부경찰서 생활안전협의회 연합회, 의정부시 흥선동 어려운 이웃에 사랑

Mar 06,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흥선동행정복지센터는 의정부경찰서 생활안전협의회 연합회(회장 홍학선)에서 2일 흥선동 난방 취약계층 8가구에 연탄 2,200장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전력공사 경기북부지역본부의 후원으로 진행하게 됐다. 흥선동에서 연탄을 사용하고 있는 취약계층 8가구는 겨울철에 이어지는 꽃샘추위 시기의 난방 걱정을 덜 수 있게 됐다. 홍학선 연합회장은 “연탄을 후원해 주신 한국전력공사 경기북부지역본부에 감사드린다”며, “사랑의 연탄 나눔을 통해 흥선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