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의정부시

의정부시 용현산업단지 기업인협의회 어려운 이웃 위한 성금 기부

의정부시 용현산업단지 기업인협의회 어려운 이웃 위한 성금 기부

Sep 20,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9월 19일 용현산업단지 기업인협의회(회장 한성우)에서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성금 20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시장실에서 열린 기부금 전달식에는 용현산업단지 기업인협의회 한성우 회장, 김정인 수석부회장, 이해천 부회장 등 4명이 참석했다. 한성우 회장은 “우리 지역 생활이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기회가 돼 기쁘다.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관심을 갖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김동근 시장은 ..

의정부시, 용현산업단지 재직자 우선주차제 추진

의정부시, 용현산업단지 재직자 우선주차제 추진

Sep 19,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용현산업단지의 고질적인 주차난 해소를 위해 10월부터 산단 재직자 우선주차제를 도입한다. 용현산단은 의정부의 유일한 산업단지로 34만5천㎡ 부지에 120여 개 기업이 입주 중이다. 2천여 명 이상이 근무하고 있으나 주차공간이 부족해 만성적인 주차난을 겪고 있다. 도로변은 물론, 일부 구간은 중앙선까지 마구잡이 주차가 이뤄져 차량 통행에 상당한 지장을 초래하고 있다. 이 같은 주차난은 입주기업의 기업활동 저해 요인으로 작용해 많은 민원도 유발하는..

의정부시 산업재해 예방 위한 안전문화 확산 합동 캠페인 전개

의정부시 산업재해 예방 위한 안전문화 확산 합동 캠페인 전개

Sep 19,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9월 16일 행복로에서 열린 청년의 날 행사에서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문화 확산 합동 캠페인’을 전개했다. 캠페인은 산업재해 예방 홍보부스 ‘의정부시 산업재해 제로, 여러분의 근무환경 안전하신가요’를 통해 진행했다. 캠페인에는 시 안전문화실천추진단(이하 안실단), 시 노동안전지킴이, 경기북부노동인권센터, 경기북부근로자건강센터가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청년의 날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에게 각종 안전수칙과 홍보물품을 배포했다. 홍보부스에서는..

의정부시 중소 제조기업 및 노후 지식산업센터 대상  ‘2024년 기업환경 개선사업’ 참여기

의정부시 중소 제조기업 및 노후 지식산업센터 대상 ‘2024년 기업환경 개선사업’ 참여기

Sep 18,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9월 18일부터 10월 20일까지 ‘2024년 기업환경 개선사업’에 참여할 관내 중소 제조기업과 노후 지식산업센터를 모집한다. 기업환경 개선사업은 관내 중소기업의 열악한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노동환경 ▲작업환경 ▲소방시설 ▲지식산업센터 4개 분야로 나눠 추진한다. 노동환경 분야는 기숙사, 휴게실, 식당, 화장실 등 근로자 복지 및 편의시설 개보수를, 작업환경 분야는 작업공간, 적재대, 작업대, 환기‧집진장치, LED 조명 등 생산시..

의정부시 취업특강 ‘근로자가 알아야 할 노동법’ 참여자 모집

의정부시 취업특강 ‘근로자가 알아야 할 노동법’ 참여자 모집

Sep 14,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취업특강 ‘근로자가 알아야 할 노동법’에 참여할 구직자를 모집한다. 교육은 10월 12일 일자리센터(의정부역 3번 출구)에서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한다. 공인 노무사가 근로계약 작성, 퇴직금, 산재 발생시 대응방안 등 입사부터 퇴사까지 근로자가 꼭 알아야 할 노동법을 사례 중심으로 교육한다. 참여 대상은 의정부에 거주하는 워크넷 구직등록자 15명이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9월 18일부터 10월 9일까지 온라인 접수로 선착순 마감한다. 궁금한..

의정부시 청년 취준생 대상 ‘공공기관 대비  온라인 NCS 취업전략’ 특강 모집

의정부시 청년 취준생 대상 ‘공공기관 대비 온라인 NCS 취업전략’ 특강 모집

Sep 13,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9월 20일부터 10월 12일까지 청년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공공기관 대비 온라인 NCS 취업전략 특강’ 참여자를 모집한다. 참여 대상은 의정부에 주소를 둔 18세 이상 39세 이하 공공기관 및 공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이나 청년 취업준비생이다. 교육은 10월 18일과 19일 진행한다. 실시간 온라인 강의로 올해 변화된 공공기관 채용 동향, 공공기관 산업 분류별 평가 기준 이해, NCS(국가직무능력표준) 필기시험 대비..

의정부시 UP GO 특성화고 취업(cheer up)

의정부시 UP GO 특성화고 취업(cheer up)

Sep 12,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특성화고 졸업예정자들의 취업을 돕기 위한‘의정부시 UP GO 특성화고 취업(cheer up)’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취업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가진 학생을 위한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으로 경민비즈니스고등학교, 의정부공업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마련됐다. 9월 4일부터 11월 15일까지 학교별 2주간의 교육을 진행한다. 4일간의 집체교육과 3회의 개별 심층 상담을 통해 맞춤형 진로 설계부터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 요령, 신..

의정부시, 미취업 청년 어학 및  자격시험 응시료 지원사업 추진

의정부시, 미취업 청년 어학 및 자격시험 응시료 지원사업 추진

Sep 06,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0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 관내 취업 준비 청년들에게 어학 및 자격시험 응시료를 지원하는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사업은 도내 거주하는 미취업 청년의 어학·자격시험 응시료를 연간 3회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자격은 의정부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19세~34세 미취업 청년으로, 올해 1월 1일부터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고, 시험 응시일 기준 미취업 상태를 유지하고 있어야 ..

의정부시 고산 행복주택 내 사회적경제 입주기업 모집

의정부시 고산 행복주택 내 사회적경제 입주기업 모집

Aug 24,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의 경영 안정성을 높이고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8월 25일부터 9월 7일까지 고산 행복주택 내 사회적기업 공간에 입주할 기업을 모집한다. 시는 2020년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고산 행복주택 내 사회적기업 입주공간(입암로14 정음마을 1단지, 주민공동시설 2층 일부)에 대한 20년간 무상사용 협약을 체결하고, 공개모집으로 선정된 사회적경제기업에 시설을 지원하고 있다. 공고일 현재 의정부에..

의정부시평생학습원, 상반기 중장년 취업지원 과정 수료식 개최

의정부시평생학습원, 상반기 중장년 취업지원 과정 수료식 개최

Jul 28, 2023 | Q기자

 

재단법인 의정부시평생학습원(원장 유상진)은 27일 경기북부상공회의소에서 상반기 중장년 맞춤형 취업지원 과정 수료식 및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1부 행사는 ‘생각을 바꾸면 미래가 보인다’라는 주제로 의정부시상공회 신대용 회장의 특별 강연과 수료식이 진행됐으며, 2부 행사는 취업, 창업, 사회공헌 분야로 진출에 성공한 중장년 멘토 3인을 초청하여 사례발표 시간을 갖고 학습자와 소통 할 수 있는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수료생 뿐만아니라 취창업에 ..

의정부시 삼현초등학교, 플리마켓 수익금 기부로 나눔문화 실천

의정부시 삼현초등학교, 플리마켓 수익금 기부로 나눔문화 실천

Jul 27, 2023 | Q기자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권영일)는 7월 26일 삼현초등학교 교사와 학생들이 플리마켓을 운영해 손수 마련한 수익금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날 송산3동을 방문한 학생들은 평소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매매나 교환하며 모은 수익금을 어려운 이웃에게 후원하기로 결정했다. 수익금 60여만 원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예탁금으로 이체돼 복지사각지대 및 취약계층 등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학생들을 인솔한 이광영 교사는 “이번행사에서 모은 수익금을 어려운 이웃을 위..

의정부시 경력단절여성 재취업 돕는 취업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의정부시 경력단절여성 재취업 돕는 취업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Jul 24,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구직자를 위한 재취업 지원사업으로‘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사업’ 참여 대상자를 7월 24일부터 8월 11일까지 모집한다. 참여 대상은 의정부에 주소를 둔 만 55세 이하 경력단절여성 구직자다. 시는 취업 의지 및 시급성, 취업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15명을 선발한다. 선발 대상자는 8월 17일부터 9월 14일까지 8회에 걸쳐 재취업을 위한 구직 의욕 및 자신감 촉진, 자기 이해, 직장 적응 능력 등의 집단교육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