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의정부시

의정부시 용현산업단지 기업인협의회 성금 500만 원 기부

의정부시 용현산업단지 기업인협의회 성금 500만 원 기부

Dec 15,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2월 14일 용현산업단지 기업인협의회(회장 한성우)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성금 50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기부금 전달식에는 용현산업단지 기업인협의회 한성우 회장, 김정인 수석부회장, 이해천 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기부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돼, 저소득층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2014년 출범한 용현산업단지 기업인협의회는 총 111개 업체가 회원사로 등록돼 있다. 의정부시 기업인들의 경쟁력 강화와 지..

의정부시 김동근 시장, 중소기업 차세대 경영인을 위한 특강 진행

의정부시 김동근 시장, 중소기업 차세대 경영인을 위한 특강 진행

Dec 15, 2023 | Q기자

 

김동근 의정부시장이 12월 13일 기업인들을 대상으로 ‘기업하기 좋은 도시 의정부를 위한 비전’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강연은 의정부시 중소기업지원센터의 ‘2023년 중소기업 차세대 최고경영자양성과정’의 일환으로 김동근 시장을 초청해 마련했다. 이 자리에서 김동근 시장은 관내 기업인들이 직면한 열악한 기업환경과 고용 현실을 함께 고민했다. 또한 이를 타개하기 위한 시의 가능성과 맞춤형 전략을 제시하며 기업인들과 자유롭게 토론했다. 시는 현재 미군 공여..

의정부시 김동근 시장, ‘카페 무지개’로 경제일자리국 직원들 격려

의정부시 김동근 시장, ‘카페 무지개’로 경제일자리국 직원들 격려

Dec 14, 2023 | Q기자

 

김동근 의정부시장이 일자리 창출과 세수 확보를 위해 애쓰고 있는 시청 경제일자리국 직원들을 격려하고자 12월 12일 ‘카페 무지개’로 소통과 공감의 자리를 가졌다. 이번 달 손님은 경제일자리국 소속 직원 10명으로 최근 재오픈한 청내 카페에 모였다. 김동근 시장은 출퇴근, 일상생활, 근무 시 애로사항 등 일상적인 대화를 하며 편안한 분위기를 이끌었다. 특히, LH 경기북부지역본부 이전, 재정위기 대응에 따른 세수확보 등 각종 현안업무에 애쓰고 있는 직원들의 노고를..

의정부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정책 포럼’ 개최

의정부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정책 포럼’ 개최

Dec 13,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12월 11일 시청 대강당에서 ‘사회적경제 활성화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사회적경제 정책 변화에 대응하고자 마련했다. 의정부시 사회적경제 조직과 정보를 공유하고, 사회적 가치 확산을 통한 지속가능 방안을 토론하는 자리다. 포럼에는 관내 23개 사회적경제기업 대표자 및 종사자, 관계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경기도 사회적경제 향후 전략 방향성 안내’, ‘2023년 사회적경제 정책변화 상황분석 및 판로개척과 ..

의정부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정책 포럼 개최

의정부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정책 포럼 개최

Dec 04,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하 센터)는 12월 11일 오후 3시에 시청 대강당에서 ‘의정부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사회적경제 정책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사회적경제 관련 정책 방향과 변화에 대응하고자 마련했다. 의정부시 사회적경제 조직과 정보를 공유하며 사회적가치 확산을 통한 지속가능 방안을 토론한다. 이를 통한 기업의 판로 및 공공구매 활성화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1부에서는 ‘경기도 사회적경제 향후 전략 방향성 안내’를 주제..

의정부시 2023년 지방세.세외수입 고액.상습 체납자 명단 공개

의정부시 2023년 지방세.세외수입 고액.상습 체납자 명단 공개

Nov 16,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2023년 지방세‧세외수입 고액‧상습 체납자의 명단을 11월 15일 경기도 및 시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명단은 시 홈페이지 검색창에서 ‘명단공개’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위택스(wetax)와도 연결돼 체납자 명단을 쉽게 확인 가능하다. 신규 공개 대상자 중 지방세 체납자는 개인 47명, 법인 25개 업체로 총 72건(37억6천800만 원)이다. 세외수입(지방행정제재‧부과금)은 개인 6명, 법인 2개 업체 총..

의정부시, 용현산업단지 구조고도화사업 설명회 개최

의정부시, 용현산업단지 구조고도화사업 설명회 개최

Nov 15,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1월 14일 노후화된 용현산업단지를 미래형 첨단산업단지로 재편하고자 ‘산업단지 구조고도화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산업단지 구조고도화는 노후 산업단지를 청년과 신산업이 모이는 활력 있는 산업단지로 변화시키고자 산업단지에 혁신 인프라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중소기업지원센터 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설명회에는 용현산업단지 기업인협의회 임원, 회원사 및 입주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시는 참석자들과 산업단지 민간대행사업, 환경개선펀드 등 구조고도화..

제6회 바둑의 날 기념식 및 2023 KB국민은행 의정부 수담(手談) 바둑 행사 개회

제6회 바둑의 날 기념식 및 2023 KB국민은행 의정부 수담(手談) 바둑 행사 개회

Nov 06,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1월 5일 의정부예술의전당에서 「제6회 바둑의 날 기념식 및 2023 KB국민은행 의정부 수담(手談)」 행사가 열렸다고 밝혔다. 의정부 수담은 바둑 행사로 의정부시 바둑전용경기장 건립을 기념해 (재)한국기원에서 주최‧주관했으며, 의정부시와 KB국민은행이 후원했다. 수담(手談)이란 직역하면 ‘손으로 나누는 대화’라는 뜻으로 바둑의 또 다른 말이다. 의정부 수담의 메인 행사인 다면기 행사에서는 프로 바둑 기사 125명, 일반인 1,00..

의정부시 식품 제조.가공업체 위생관리등급 평가 실시

의정부시 식품 제조.가공업체 위생관리등급 평가 실시

Oct 27,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0월 30일부터 11월 20일까지 식품 제조‧가공업체 31개소를 대상으로 위생관리등급 평가를 실시한다. 위생관리등급 평가는 식품 제조‧가공업체의 위생 및 품질 능력을 평가해 업체에 대한 출입‧검사수거 등을 차등 관리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평가 대상은 신규평가 6개소, 정기평가 14개소, 재평가 11개소다. 영업자 변동, 공장파손, 시설멸실, 장기 생산 중단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는 다음 연도에 재평가한다. ..

김재훈 부시장, 의정부시 중소기업 박람회 및 플리마켓 참석

김재훈 부시장, 의정부시 중소기업 박람회 및 플리마켓 참석

Oct 20,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김재훈 부시장이 10월 19일 용현산업단지에서 열린 ‘2023년 하반기 의정부시 중소기업 박람회 및 플리마켓’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지원센터와 평생학습원이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는 관내 중소기업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 및 판매하고 지역주민들의 문화 체험 기회를 확대하고자 마련됐다. 20여 개 관내 기업이 참가해 패션‧뷰티, 식품, 완구, 전자제품 등을 판매‧전시해 관내 기업이 생산하는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렸다. ..

의정부시 사회적경제 단기기획전 ‘의좋은’ 마켓 성료

의정부시 사회적경제 단기기획전 ‘의좋은’ 마켓 성료

Sep 26,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9월 22일부터 24일까지 신세계백화점 의정부점 3층 야외광장에서 진행된 사회적경제 단기기획전 ‘의좋은’ 마켓이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와 의정부시가 공동주최하고 의정부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주관했다. 사회적경제 기업 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가치소비에 대한 인식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행사에는 의정부시와 경기도 소재 (예비)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사회적)협동조합 등 총 41개 사회적경제기업이 ..

의정부 사회적경제 단기기획전‘의좋은’마켓 개최

의정부 사회적경제 단기기획전‘의좋은’마켓 개최

Sep 22,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추석을 맞아 9월 22~24일까지 의정부시‧경기도 지역의 사회적경제기업이 판매하는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단기기획전 ‘의좋은’ 마켓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상품을 홍보‧판매함으로써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사회적경제 기업 상품의 우수성 및 가치소비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행사에 참여하는 시민들은 의정부시와 경기도 지역의 사회적경제기업 41개 업체가 판매하는 가공식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