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의정부시

의정부시의회.조세일 의원, 321회 임시회 시정질문

의정부시의회.조세일 의원, 321회 임시회 시정질문

Mar 25, 2023 | Q기자

 

의정부시의회 조세일 의원은 지난 24일 제321회 임시회 2차 본회의 시정질문에서 집행부의 잘못된 관행과 예산집행의 부적절성에 대해 김동근 시장에게 물었다. 이에 김동근 시장은 아무런 답변 없이 시정정반에 관한 사항 등으로 서면답변을 하겠다고 하는 등 불성실한 태도로 임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조세일 의원은 질의를 이어 나갔다. 조세일 의원이 시정전반에 관한 사항 등을 한 이유는 시장은 12월 7일 아시아모델페스티벌에서 질문서에 없는 내용에 답변을 안하겠다고 했으며 서면으로 ..

의정부시의회,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사업설명회 참석

의정부시의회,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사업설명회 참석

Mar 24, 2023 | Q기자

 

의정부시의회(의장 최정희)는 23일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대강당에서 개최한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사업설명회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정희 의장을 비롯한 시의회 의원들과 자원봉사단체장, 자원봉사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활동 영상 보고, 2023년 추진사업 설명, 오색풍선 날리기 퍼포먼스 등으로 진행됐다. 최정희 의장은 축사를 통해 “한 해 동안 우리 시 전역에 봉사가 필요한 곳과 사각지대에 있는 이웃들을 위해 땀과 열정으로 헌신해주시는 자원봉사자..

의정부시의회 최정희 의장, 의정부1동 신축청사 공사현장 방문

의정부시의회 최정희 의장, 의정부1동 신축청사 공사현장 방문

Mar 11, 2023 | Q기자

 

의정부시의회 최정희 의장은 지난 9일 의정부1동 신축청사 증축공사 현장을 찾아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최 의장은 증축공사 재개상황을 보고받은 후, 사업 현황과 공사 진행사항 등을 점검하고 사업 추진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 자리에는 시 관계자와 의정부1동 사회단체장들이 함께했다. 최 의장은 현장 확인 후 “공사가 완료되면 새로운 주민센터에서 양질의 행정서비스와 함께 문화, 주민자치 공간을 충분히 확보해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주민..

의정부시의회 김현채 의원 대표발의,  ‘보행안전지도사 육성 및 지원 조례’ 등 3건 공포

의정부시의회 김현채 의원 대표발의, ‘보행안전지도사 육성 및 지원 조례’ 등 3건 공포

Mar 10, 2023 | Q기자

 

의정부시의회 김현채 의원(국민의힘, 비례대표)이 대표 발의한 「의정부시 보행안전지도사 육성 및 지원 조례」, 「의정부시 수도 급수 조례 일부개정조례」, 「의정부시 하수도 사용 조례 일부개정조례」가 지난 8일 공포됐다. 「의정부시 보행안전지도사 육성 및 지원 조례」는 보행 약자를 포함한 모든 보행자가 안전한 보행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보행안전지도사 육성 및 운영 지원, 민간활동 장려, 재정 지원 등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의정부시 수도 급수 조례 일부개정조례」, 「의정부시..

의정부시의회 김현주 의원 대표발의, ‘의정부시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기기 설치 및 지원 조례

의정부시의회 김현주 의원 대표발의, ‘의정부시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기기 설치 및 지원 조례

Mar 10, 2023 | Q기자

 

의정부시의회 김현주 의원(국민의힘, 장암, 신곡1·2, 자금)이 대표 발의한「의정부시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기기 설치 및 지원 조례」가 지난 8일 공포됐다. 이 조례는 의정부시에서 발생하는 음식물류 폐기물의 감량과 자원의 재활용을 위해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기기를 지원하여 환경 보전과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제정됐다. 조례에는 음식물류 폐기물의 배출방법과 감량기기 설치에 따른 지원 등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김 의원은 “조례의 시행으로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기기가..

의정부시의회, 7개 의원연구단체 등록  “시민과 소통하고 연구하는 의회 만든다”

의정부시의회, 7개 의원연구단체 등록 “시민과 소통하고 연구하는 의회 만든다”

Mar 08, 2023 | Q기자

 

의정부시의회(의장 최정희)는 7일 의원연구단체 심사위원회(위원장 김태은)를 개최해 의원 연구단체 등록 및 예산액 적정성 등을 심의하고 7개 연구단체 활동을 승인했다. 의원연구단체 활동은 2020년도부터 올해 4년째 의정 및 행정 전반, 지역현안 등에 대한 정책 연구개발을 수행하여 의원 정책개발 역량을 제고하고 입법 활동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올해 등록 신청한 연구단체는 ▲감염병 관리 연구회(정미영, 김연균, 조세일), ▲탄소중립을 위한 숲놀이 연구회(이계옥, 김..

의정부시의회,  삼일절 맞아 숭고한 희생정신 기려

의정부시의회, 삼일절 맞아 숭고한 희생정신 기려

Mar 02, 2023 | Q기자

 

의정부시의회(의장 최정희)는 1일 신한대학교 벧엘관에서 열린 제104주년 삼일절 기념식에 참석했다. 참석한 의원들은 나라를 위해 목숨 바친 순국 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되새겼다. 최정희 의장은 “독립유공자와 유가족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라고 말했다.

의정부시의회,  신곡, 고산 다함께돌봄센터 개소식 함께해

의정부시의회, 신곡, 고산 다함께돌봄센터 개소식 함께해

Feb 25, 2023 | Q기자

 

의정부시의회(의장 최정희)는 24일 신곡다함께돌봄센터, 고산희망타운 다함께돌봄센터 개소식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정희 의장을 비롯한 의정부시의회 의원들과 시장, 센터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테이프 커팅, 센터 라운딩 등으로 진행됐다. 최정희 의장은 축사를 통해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말처럼 학부모의 육아 부담을 경감하고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데 구심점 역할을 수행하는 돌봄 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응원하겠다..

의정부시의회, 전자투표시스템 도입으로  투명한 의사결정과 책임성 강화

의정부시의회, 전자투표시스템 도입으로 투명한 의사결정과 책임성 강화

Feb 21, 2023 | Q기자

 

의정부시의회(의장 최정희)는 지난 16일 제320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상정된 안건을 처리하고, 11일간의 새해 첫 임시회를 마쳤다. 특히, 이번 제2차 본회의부터 처음 전자투표시스템을 적용해 눈길을 끌었다. 전자투표시스템은 투표 종료와 동시에 투표 결과는 물론 투표자와 찬반 의원의 성명을 자동으로 집계․표출함으로써 시민에게 주요 의안에 대한 결정사항이 투명하게 공개된다. 또한, 민주적이고 공정한 의사결정뿐 아니라 절차를 간소화하여 보다 효율적이..

경기도, 주민감사청구로 의정부시 호원동 일원 주택건설사업계획 감사 결과 승인과정 위법 결론

경기도, 주민감사청구로 의정부시 호원동 일원 주택건설사업계획 감사 결과 승인과정 위법 결론

Jan 27, 2023 | Q기자

 

의정부시 주민들이 청구한 의정부시 호원동 281-21번지 일원 공동주택 1,762세대 주택건설사업계획 승인에 대한 주민감사결과 위법처리 사항이 있는 것으로 결론이 났다. 경기도는 지난해 11월 17일부터 25일까지 의정부시 주민들이 신청한 호원동 281-21번지 일원 공동주택 주택건설사업계획승인에 대한 실지감사를 실시한 결과 승인과정에 위법처리 사항이 있는 것으로 확인하고 의정부시에 관련 공무원 3명에 대한 징계 및 훈계 처분을 요구했다고 27일 밝혔다. 주민감사청구란 지..

의정부시의회, 통장협의회와 소통 간담회 개최

의정부시의회, 통장협의회와 소통 간담회 개최

Jan 14, 2023 | Q기자

 

의정부시의회(의장 최정희)는 13일 의장실에서 의정부시 통장협의회(회장 임영국)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지역사회 발전과 화합을 위해 힘쓰는 임영국 시 통장협의회장(호원2동)을 비롯한 14개 동 협의회장이 참석했다. 최 의장은 그동안 통장 업무를 수행하면서 느낀 주민 불편사항 등 지역 주요 현안을 청취했으며, 이를 개선하기 위한 여러 방안을 함께 논의했다. 최정희 의장은 “시정 발전을 위해 최일선에서 행정과 시민의 가교역할에 최선을 다해주시는 통장들의 ..

의정부시의회, 주민자치협의회와 간담회 개최

의정부시의회, 주민자치협의회와 간담회 개최

Jan 13, 2023 | Q기자

 

의정부시의회(의장 최정희)는 12일 의장실에서 주민자치협의회(회장 박범서)와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주민자치협의회 박범서 회장 등 각 동의 주민자치회장 12명 등이 참석해 올해 동별 주민자치회의 주요 추진사업 및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최정희 의장은 “주민자치회 출범 후 주민총회 등 주민 의견 수렴 과정을 거쳐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발굴‧추진해 주민 화합을 끌어나가는 주민자치회장을 비롯한 회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