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의정부시

의정부시, 미래 철도망 구축 국회토론회 개최

의정부시, 미래 철도망 구축 국회토론회 개최

Jun 17,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6월 16일 국회에서 의정부 미래 철도망 구축을 위한 ‘8호선 의정부 연장 및 GTX-C 지하화 국회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8호선(별내선) 의정부 연장과 GTX-C 노선 지하화 방안 마련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로 국회의원과 도ㆍ시의원, 학계 전문가, 관계 공무원과 시민 등 14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의정부 지역 국회의원인 김민철 의원, 오영환 의원, 최영희 의원과 8호선 연장노선 관계 지자체인 남양주시의 김한정 의원이 공동 주최..

의정부시의회, 의정부 미래 철도망 구충을 위한 국회토론회 참석

의정부시의회, 의정부 미래 철도망 구충을 위한 국회토론회 참석

Jun 17, 2023 | Q기자

 

의정부시의회(의장 최정희)는 16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의정부 미래 철도망 구축을 위한 국회토론회’에 참석했다. 이날 토론회는 수도권 순환철도망 완성을 위한 지하철 8호선 의정부 연장 방안 및 도심 활성화를 위한 GTX-C노선 지하화 추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는 의정부가 지역구인 김민철, 오영환 국회의원과 최영희(비례), 김한정(남양주) 국회의원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의정부시에서 주관했으며, 최정희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과 일반 시민 등 100여..

의정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탄소중립을 위한 숲놀이 연구’행사 개최

의정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탄소중립을 위한 숲놀이 연구’행사 개최

Jun 13, 2023 | Q기자

 

의정부시의회 의원연구단체에서 이계옥, 김지호 의원이 ‘탄소중립을 위한 숲놀이 개발연구회’를 하면서 9일 송산사지에서 ‘탄소중립을 위한 숲놀이 연구’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환경보호의 의미와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산불 체험 ▲산사태 체험 ▲나무야 놀자 ▲팝업 놀이터 ▲통나무놀이터 ▲ 짚 라인 등의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이루어졌다. 다양한 체험을 통해 현장의 어린이들과 시민들에게 나무의 광합성이 지구온난화의 주원인인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기 때..

의정부시의회 입법, 법률 고문 공개 모집

의정부시의회 입법, 법률 고문 공개 모집

May 25, 2023 | Q기자

 

의정부시의회(의장 최정희)는 6월 2일까지 자치법규 입법사항의 자문 및 의회 관련 쟁송 사건에 대한 소송 수행을 위한 입법, 법률고문 2명(각 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 2022년 지방의회의 인사권 독립과 더불어 자치법규 입법사항에 대한 자문, 의회 관련 소송 수행을 위한 법률고문의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의정부시의회 입법 법률 고문 운영 조례」를 제정했고, 시의회 자체적인 입법, 법률 고문을 위촉, 운영하기로 했다. 입법, 법률 고문은 자치법규의 제개정 등에 관..

의정부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제주 환경자원순환센터 견학

의정부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제주 환경자원순환센터 견학

May 19, 2023 | Q기자

 

의정부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이계옥)는 18일 제주 환경자원순환센터(제주시 동북리 소재)를 방문해 시에서 추진 중인 자원회수시설 현대화사업에 대한 비교 견학을 실시했다. 광역폐기물처리시설인 제주환경자원순환센터는 지난 2019년에 준공돼, 소각시설의 경우 하루 500톤(250톤/일×2기)의 가연성폐기물을 처리할 수 있다. 도시건설위원들은 이번 방문에서 사업추진 과정, 시설 운영 현황 등에 대해 청취하고 시설 견학 및 질의 응답시간을 가졌다. 이계옥 위원장은 “이..

의정부시의회,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앞두고 현장 점검에 나서

의정부시의회,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앞두고 현장 점검에 나서

Apr 27, 2023 | Q기자

 

의정부시의회(의장 최정희)는 내실 있는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위해 25일과 26일 양일간 상임위원별로 관내 주요 공공시설 및 사업장을 방문해 현장 점검에 나섰다. 이번 현장 점검은 주요 사업현장과 시설 방문을 통해 추진상황과 문제점 및 관리 실태 등을 점검하고 사업 관계자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김연균)는 권안나, 강선영, 조세일, 정미영, 김현채 소속 위원들과 함께 ▲의정부예술의전당 ▲의정부시평생학습원 ▲의정부시 청소년..

의정부시의회,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진 공직자 설명회 참석

의정부시의회,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진 공직자 설명회 참석

Apr 21, 2023 | Q기자

 

의정부시의회(의장 최정희)는 20일 의정부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진 공직자 설명회’에 참석했다. 경기북부특별자치도추진단이 주최한 이날 설명회는 최정희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과 시장, 공직자 등이 참석해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기본계획과 그간의 추진상황, 향후 과제 등을 공유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의원들은 “경기 북부 지역은 그간 수도권정비계획법 및 군사 규제 등 각종 규제에 묶여 발전이 더딘 만큼 그동안 피해를 감내해온 주민들의 삶의 질 제고..

경기도, 26일 의정부에서 대테러.예측 불가 사회재난 합동훈련

경기도, 26일 의정부에서 대테러.예측 불가 사회재난 합동훈련

Apr 19, 2023 | Q기자

 

경기도가 26일 오후 1시 30분 의정부 녹양중학교에서 ‘2023년 대테러․예측불가 사회재난 합동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훈련은 경기도와 경기북부경찰청이 공동주관하고 국가정보원, 5군단 사령부, 경기북부경찰청 경찰특공대, 의정부경찰서, 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 특수대응단, 의정부 소방서, 의정부교육지원청, 의정부시, 의정부보건소, 녹양중학교, 의정부성모병원 등 21개 기관 650여 명이 참여한다. 훈련은 총기인질, 드론 공격, 다수 사상자 대응 등 3가지 상황을 가정..

의정부시의회, 제78회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 참여

의정부시의회, 제78회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 참여

Apr 04, 2023 | Q기자

 

의정부시의회(의장 최정희)는 3일 산곡동에서 열린 ‘제78회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행사’에 참여했다. 이날 행사는 제78회 식목일을 맞아 자연을 아끼고 나무를 사랑하는 식목일의 의미를 되새기고 지역 내 나무 심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날 최정희 의장을 비롯해 의정부시의회 의원들과 시장,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철쭉 등 11,001주를 식재했다. 식목 행사에 참여한 시의원들은 “제78회 식목일을 맞아 직접 나무를 식재하게 되어 뜻깊다”며 “..

의정부시의회, 안중근 의사 순국 113주기 추모 분향

의정부시의회, 안중근 의사 순국 113주기 추모 분향

Mar 27, 2023 | Q기자

 

의정부시의회(의장 최정희)는 26일 안중근 의사의 순국 113주기를 맞아 의정부 역전근린공원 안중근 의사 동상 앞에 마련된 분향소를 찾아 헌화 및 분향하며 안중근 의사의 희생정신과 애국정신을 기리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추모 분향은 시민들의 자율 분향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최정희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의 안중근 의사를 기리는 헌화 분향과 묵념 순으로 진행됐다. 최정희 의장은 “오늘 이 자리에서 안중근 의사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가슴 깊이 새기고 그 정신을 앞으로도 계..

의정부시의회 김현채 의원 5분 자유발언,  “의정부시 학교폭력 대책방안 재정비 촉구”

의정부시의회 김현채 의원 5분 자유발언, “의정부시 학교폭력 대책방안 재정비 촉구”

Mar 25, 2023 | Q기자

 

의정부시의회 김현채 의원(국민의힘, 비례대표)은 24일 제32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의정부시 학교폭력 대책방안」 문제를 지적하며 재정비를 촉구했다. 김 의원은 2022년 기준 2019년 대비 84%가 증가한 학교폭력 사건으로 봤을 때 의정부시 전체 27개 학교폭력 예방 사업의 실효성을 지적하고 보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학교폭력 예방 사업 재정비의 시급함과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학교폭력 대책의 컨트롤타워인 학교폭력대책지역협..

의정부시의회, 제321회 임시회 폐회

의정부시의회, 제321회 임시회 폐회

Mar 25, 2023 | Q기자

 

의정부시의회(의장 최정희)는 24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12일간 진행한 제321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의원발의 7건을 포함 조례안 12건과 2023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 2023년도 기금운용계획 변경안을 심의했다. 특히 예산결산특별위원회(김현채 위원장, 정진호 부위원장, 김태은, 이계옥, 권안나 위원)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해 심도 있는 심사를 거쳐 시장이 제출한 원안대로 당초 예산액보다 901억 9,190만 3천 원이 증액된 1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