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의정부시

경기도,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로 미군 반환구역 개발 등 의정부시 발전 전략 제시

경기도,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로 미군 반환구역 개발 등 의정부시 발전 전략 제시

Nov 01, 2023 | Q기자

 

경기도가 의정부시민을 향해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를 통해 캠프스탠리 산업단지조성 및 정보기술(IT)기업 유치, 캠프잭슨 방위산업 연구개발(R&D)센터 설립 및 공공기관 유치 사업, 캠프카일 바이오-첨단의료단지 조성 등과 같은 특화산업을 추진해 경기북부의 성장 잠재력을 일깨워 의정부시 발전을 이룩할 수 있다고 제시했다. 경기도는 31일 의정부시 정보도서관에서 김동근 의정부시장, 김현주 의정부시의회 부의장, 김민철 국회의원,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를 비롯한 도의원, 시의원, ..

의정부시의회, 의정부시와 시정 현안 머리 맞대

의정부시의회, 의정부시와 시정 현안 머리 맞대

Oct 27, 2023 | Q기자

 

의정부시의회와 의정부시가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의정부시의회(의장 최정희)는 지난 25일「2023년 하반기 의정부시-시의회 정책협의회」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제324회 임시회 제1차 자치행정위원회에서 지적된 소통강화와 협치를 위하여 구성한 정책협의회는, 반기별 1회 좽회의 및 현안 발생 시 상호동의 하에 수시로 임시회의를 개최하기로 했다. 처음 개최한 이날 협의회에는 시의회에서 김현주 부의장을 비롯하여 김태은, 강선영, 김지호, 권안나, 조세일 ..

의정부시의회, 제71회 향군의 날 기념식 참석

의정부시의회, 제71회 향군의 날 기념식 참석

Oct 07, 2023 | Q기자

 

의정부시의회(의장 최정희)는 6일 의정부 향군회관에서 열린 제71회 향군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재향군인회 창립 제71주년을 맞이하여 향군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개최한 이날 행사에는 최정희 의장을 비롯한 시의회 의원들과 안보 및 보훈단체장, 관련 유관기관장, 향군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최정희 의장은 “확고한 호국 안보 정신을 바탕으로 재향군인회의 위상을 높이고 국가 발전을 위해 노력해주시는 재향군인회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의정부시의회, 시 자매도시 일본 시바타시 대표단과 문화외교 교류

의정부시의회, 시 자매도시 일본 시바타시 대표단과 문화외교 교류

Oct 07, 2023 | Q기자

 

의정부시의회(의장 최정희)는 6일 의정부시 자매도시인 일본 시바타시 대표단이 시의회를 방문해 문화외교 교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의정부시의회를 찾은 시바타시의회 의장 및 부시장을 비롯한 시바타시 방문단은 의회 홍보 영상을 시청하고 시의회 의원들과 우호 협력 관계에 대한 의견을 교환 후 본회의장 등 의회 시설을 견학했다. 최정희 의장은 “이번 방문으로 의정부시의회와 더욱 활발한 교류 활동을 통해 양 도시 간 상호 발전하는 관계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경기도,배달특급  의정부 민락 맥주축제  화성 송산포도축제 참가. 현장 홍보활동 펼쳐

경기도,배달특급 의정부 민락 맥주축제 화성 송산포도축제 참가. 현장 홍보활동 펼쳐

Sep 04, 2023 | Q기자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이 지난 2일과 3일 이틀간 의정부 민락맥주축제와 화성 송산포도축제에서 소비자들을 찾아 현장 홍보 활동을 펼쳤다. 의정부 민락맥주축제에선 배달특급을 이용한 주문 시스템을 도입해 디지털 공공플랫폼과 지역 축제의 효율적인 연계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 행사장 혼잡을 방지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축제 현장을 찾은 소비자들은 제공된 테이블에서 배달특급을 통해 편리하게 음식을 주문함과 동시에 연계 할인 혜택까지 누렸다. 이런 시스템 도입을 통해 배달특..

경기도, 수원역·의정부역 등에서 추석연휴대비 찾아가는 노동상담소 운영

경기도, 수원역·의정부역 등에서 추석연휴대비 찾아가는 노동상담소 운영

Sep 04, 2023 | Q기자

 

경기도는 추석연휴를 앞두고 임금체불 등의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노동자들의 애로사항 해소를 위해 찾아가는 노동상담소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도는 9월 4일부터 27일까지 집중노동상담 기간을 설정하고 바쁜 일상과 비용 등의 문제로 전문적인 노동상담을 받기 어려운 노동자들을 대상으로 상담을 진행한다. 상담소가 운영되는 장소는 ▲(1호선)안양역·수원역·의정부역 ▲(3호선)백석역 ▲(경의중앙선)야당역·금촌역·행신역 ▲(7호선)춘의역 ▲(김포골드)장기역 9개 전철역과 ▲성남시, ..

의정부시의회, 제78주년 광복절 경축행사서 광복의 소중함 되새겨

의정부시의회, 제78주년 광복절 경축행사서 광복의 소중함 되새겨

Aug 16, 2023 | Q기자

 

의정부시의회(의장 최정희)는 15일 신한대학교 벧엘관에서 열린 제78주년 광복절 경축식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광복 제78주년을 기념하여 순국선열들의 헌신과 애국정신을 기리기 위해 마련됐다. 최정희 의장을 비롯하여 시의회 의원들과 시장, 보훈 및 안보단체, 주요 기관장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복절 노래 및 독립군가 제창, 만세삼창을 하며 국권 회복을 위해 헌신한 선열들의 애국정신을 계승하고 광복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의원들은 “광복 ..

경기도,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공감대 형성 「의정부시 토론회」 개최

경기도,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공감대 형성 「의정부시 토론회」 개최

Jul 22, 2023 | Q기자

 

경기도가 민선8기 핵심공약인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진’을 위한 지역사회 내 공감대 조성에 힘을 쏟고 있다. 21일 의정부시 송산3동 행정복지센터 다목적강당에서 개최된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의정부시 토론회’에는 김동근 의정부시장, 김민철 국회의원, 최영희 국회의원, 최정희 의정부시의회 의장, 경기도의원 및 시의원, 시민 등 200여명이 함께 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환영사에서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신설은 의정부, 경기 북부의 커다란 기회다. 그 동안 경기남부와 북부..

의정부시의회, 인천 연료전지 발전소 견학

의정부시의회, 인천 연료전지 발전소 견학

Jul 14, 2023 | Q기자

 

의정부시의회(의장 최정희)는 13일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생산시설인 인천 연료전지 발전소를 견학했다. 이번 견학은 의정부시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및 에너지 자립도 향상을 위한 연료전지 발전소 건립 검토를 위해 선진지 견학 차원에서 추진됐다. 최정희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은 관계 공무원, 대륜이엔에스 관계자 등과 함께 시설현장을 확인 후 연료전지 발전의 원리, 사업추진 과정, 운영 현황 등에 대해 설명을 듣고 질의 응답시간을 가졌다. 견학을 마친 의원들은 “탄소중립 ..

봉사활동으로 맞이하는 의정부시의회 개원 1주년

봉사활동으로 맞이하는 의정부시의회 개원 1주년

Jul 12, 2023 | Q기자

 

의정부시의회(의장 최정희)는 11일 개원 1주년 맞이 신곡노인종합복지관을 찾아 배식 봉사를 하며 시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다짐했다. 이날 배식 봉사에는 시의회 의원들과 사무국 직원들이 참여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식사 배식 등의 봉사활동을 하며 일손을 보탰다. 참여한 시의원들은 제9대 의회 개원 1주년의 의미를 되새기며 복지관 어르신들과 주민들을 직접 만나 소통하고 교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정희 의장은 “제9대 의회 개원 후 지금까지 1년을 숨 가쁘게 달려왔다”며 지..

의정부시의회, 제323회 제1차 정례회 일정 모두 마쳐

의정부시의회, 제323회 제1차 정례회 일정 모두 마쳐

Jul 01, 2023 | Q기자

 

의정부시의회(의장 최정희)는 30일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23일간 진행한 제323회 제1차 좽회를 마무리했다. 이번 좽회에서는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를 채택하고, 2022회계연도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 등을 심의했다. 시의 주요 사업들이 내실있게 운영되었는지를 면밀히 검토하고 구체적인 정책 방향을 제시해 생산적이고 발전적인 의정활동을 펼쳤다. 채택된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는 총 248건의 시정 또는 개선·권고사항이 담겼다. 대표 지적사항으로 ▲자..

의정부시의회 “김지호 의원 대한민국 제1호 조례 본회의 통과”  ‘개발제한구역내 전기충전소

의정부시의회 “김지호 의원 대한민국 제1호 조례 본회의 통과” ‘개발제한구역내 전기충전소

Jun 21, 2023 | Q기자

 

의정부시의회 더불어민주당 김지호의원이 (신곡1,2동,장암동, 자금동) 발의한 ‘의정부시 개발제한구역 내 전기자동차 충전시설 허가기준에 관한 조례’(이하 전기충전소 규제관련 조례)제정안이 이번 20일 제323회 제2차 본회의에서 원안 가결됐다. 김지호 의원은 “개발제한구역의 지정 및 관리에 관한 특별조치법 시행령이 개정됨으로써 개발제한구역 전기충전소 설치가 가능해졌지만, 문제는 전기충전소를 빙자한 부대시설 세차시설이 확대되는 문제를 규제하기 위해 본 조례를 제정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