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의정부시

내 삶을 바꾸는 청렴도시, 의정부 구현을 위한 -  노.사 청렴 현판 제막식 및  반부패·

내 삶을 바꾸는 청렴도시, 의정부 구현을 위한 - 노.사 청렴 현판 제막식 및 반부패·

May 31,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5월 30일 청렴한 공직사회 구현을 위한 ‘청렴현판 제막식’과 ‘제2차 반부패‧청렴 특별추진단 회의’를 개최했다. 제막식에는 김동근 시장과 시 공무원노동조합, 시 공무직노동조합 대표들과 시청 직원들이 참석해 ‘내 삶을 바꾸는 도시, 의정부는 공정과 청렴으로부터 시작됩니다’란 문구가 새겨진 청렴 현판을 시청사 로비 중앙에 게시했다.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조치로 직원들에게는 청렴 다짐을 생활화하고 시민들에게는 의정부시의 청렴의지를 늘 확..

의정부시 가능동 주민자치회 위원, 취약계층 위한 건강 우유 기탁

의정부시 가능동 주민자치회 위원, 취약계층 위한 건강 우유 기탁

May 24, 2023 | Q기자

 

의정부시 가능동주민센터(동장 조지현)는 가능동 주민자치회(위원장 이훈옥) 김윤배 위원이 5월 23일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건강 우유 15상자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김윤배 위원은 도시재생분과위원장으로서 지난해 주민자치회 자치사업인 쓰레기 무단투기 방지용 로고라이트를 의정부여고 담장 화단을 포함한 3곳에 설치하는 등 지역 발전을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특히, 주변의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나눔문화 확산에도 앞장서고 있다. 김윤배 위원은 “점점 더워지는 날씨 속에..

의정부시 건강하고 생동감 넘치는 조직문화 정착 위해  다양한 소통방식 선보여

의정부시 건강하고 생동감 넘치는 조직문화 정착 위해 다양한 소통방식 선보여

May 20,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건강하고 생동감 넘치는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카페 무지개’등 직원 간 다양한 소통 방식을 시도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최근 공직사회에도 이른바 ‘MZ세대’로 대표되는 새로운 세대의 등장으로 조직문화 혁신을 통한 세대 간 공감의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 이에 의정부시는 ‘소통’을 키워드로 조직문화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시장과 직원들의 자유로운 대화를 위해 시장실에 카페를 접목한 ‘카페 무지개’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의정부시 가능동 주민자치회 ‘마음나눔 건강길 걷기’ 행사 개최

의정부시 가능동 주민자치회 ‘마음나눔 건강길 걷기’ 행사 개최

May 15, 2023 | Q기자

 

의정부시 가능동 주민센터(동장 조지현)는 5월 13일 가능동 주민자치회(회장 이훈옥)가 ‘가능동 마음나눔 건강길 걷기’ 1차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마음나눔 건강길 걷기 행사는 주민들과 함께 동네를 걸으며 마을 이야기를 듣는 올해 가능동 주민자치회의 첫 자치 사업이다. 가능동 반달코스(가능동주민센터-의공고벽화거리-가재울도서관-교외선철길무궁화동산-CRC향군클럽-라우니도로 기념비-노성야학)로 마련된 건강길에 주민 36명이 참여해 초보자 걸음으로 약 1시간 30분 정도 ..

의정부시 평생 건강한 치아 유지…치과주치의사업 실시

의정부시 평생 건강한 치아 유지…치과주치의사업 실시

May 15, 2023 | Q기자

 

의정부시 보건소(소장 장연국)는 5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 경기도 치과주치의사업을 실시한다. 치과주치의사업은 예방 중심의 포괄적 구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평생 건강한 치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경기도 내 초등학교 4학년 재학생 및 동 연령 아동(2013년생), 학교 밖 청소년, 미등록 이주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사업수행 기관은 관내 지정 치과 의료기관(68개소)이다. 구강검진(위생 검사), 구강 보건교육(칫솔질ㆍ치실질, 바른 식습관, 불소..

의정부시 보건소, 어르신 ‘집중 방문건강관리 프로그램’ 운영

의정부시 보건소, 어르신 ‘집중 방문건강관리 프로그램’ 운영

May 11, 2023 | Q기자

 

의정부시 보건소(소장 장연국)는 찾아가고 찾아오는 방문 건강관리사업의 일환으로 5월부터 만 65세 이상 어르신을 위한 ‘집중 방문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집중 방문 건강관리 프로그램은 보건소에 직접 방문이 어려운 어르신 60여 명을 대상으로 가능동 주민센터와 각 가정으로 방문 간호사와 한의사가 직접 찾아가는 건강관리 서비스다. 주민센터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은 총 13회기로 운영한다. 건강 체크, 노인 낙상 및 허약 예방 타이치(관절) 운동, 한의학 침 시술 및..

의정부2동, 사랑의 건강식 전달 행사 추진

의정부2동, 사랑의 건강식 전달 행사 추진

May 08, 2023 | Q기자

 

의정부시 의정부2동 주민센터(동장 권대익)는 5월 4일 가정의 달을 맞이해 저소득 어르신 50여 가구에 삼계탕을 전달하는 ‘사랑의 건강식 전달’행사를 열었다. 행사에는 의정부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우미자)와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의정부2동 봉사회 회원 15여 명이 참여했다. 이른 아침부터 재료를 직접 손질하고 한방 약재로 푹 끓여낸 삼계탕을 정성껏 포장하는 손길로 분주한 하루를 보냈다. 이날 만들어진 특별한 한끼는 독거노인생활지원사(의정부2동 해피브릿지)가 어..

의정부시 송산1동 새마을부녀회, 건강하세효(孝)~음식 전달

의정부시 송산1동 새마을부녀회, 건강하세효(孝)~음식 전달

May 08, 2023 | Q기자

 

의정부시 송산1동 주민센터(동장 이성희)는 5월 3일 송산1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임명녀)에서 어버이날을 맞이해 관내 독거 어르신을 위한 ‘건강하세효(孝)~ 음식 전달’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새마을부녀회는 앞서 4월 24일 계절김치 100인분 기탁에 이어 정성껏 만든 불고기, 멸치볶음, 잡채, 떡 등의 음식 15인분을 송산1동에 전달했다. 임명녀 새마을부녀회장은 “5월 가정의 달에 더욱 소외감을 느끼실 어르신들을 위해 부모님께 드리는 음식이라 생각하고 정성스런 마음..

의정부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의료보건분과,  ‘의정부시 지킴이와 함께하는 건강투어’ 진행

의정부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의료보건분과, ‘의정부시 지킴이와 함께하는 건강투어’ 진행

May 03,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의정부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동근, 민간공동위원장 장인봉) 의료보건분과가 4월 28일 ‘의정부시 지킴이와 함께하는 건강투어’ 행사를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용천 생활체육광장에서 60세 이상 노인 1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혈압, 우울증, 알코올, 스트레스 지수 검사와 올바른 걷기 습관을 위한 노르딕 워킹을 실시했으며, 신곡2동 협의체 위원과 함께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도 전개했다. 관내 10개 의료기관이 소속돼 ..

의정부시, 2023년 청년 마음건강 지원사업 이용자 모집

의정부시, 2023년 청년 마음건강 지원사업 이용자 모집

May 01,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청년의 삶의 질 향상과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역할을 촉진하고자 ‘청년 마음건강 지원사업’ 이용자를 5월 1일부터 12일까지 모집한다. 청년 마음건강 지원사업은 심리 정서 지원이 필요한 청년을 대상으로 심리검사 및 1:1 전문적인 심리상담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주민등록상 의정부에 거주하는 만 19세~34세 청년이며, 우선순위 기준에 따라 1순위(자립준비청년 또는 보호연장아동), 2순위(정신건강복지센터 연계자), 3순위 일반청년으로 총 5..

의정부시 박향진 의료법인 호원병원 이사장 아너 소사이어티 가입

의정부시 박향진 의료법인 호원병원 이사장 아너 소사이어티 가입

Apr 27,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4월 26일 박향진 의료법인 호원병원 이사장이 저소득층을 위한 성금을 기부하며, 개인 고액 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에 가입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장실에서 열린 가입식에는 박향진 이사장과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북부사업본부 노진선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박향진 이사장은 기부처에 대해 고민하다, 친구의 권유로 아너 소사이어티 가입을 결심하고 의정부시에 지정 기탁했다. 아너 소사이어티는 한국형 노블레스 오블리주로 5년 이내 1억 원 이상의 기부·..

의정부시, 반부패·청렴 특별추진단 본격 시동!

의정부시, 반부패·청렴 특별추진단 본격 시동!

Apr 26,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가 ‘2023년 제1차 반부패·청렴 특별추진단 회의’를 개최하고 조직 내 반부패·청렴 활동에 시동을 걸었다. 4월 25일 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이번 회의는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2022년도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받았으나 취약 분야였던 내부 체감도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의정부시는 반부패·청렴 특별추진단을 구성해 청렴한 조직문화 구축을 위한 고강도 종합대책을 실천할 방침이다. 반부패·청렴 특별추진단은 김동근 시장이 총괄추진단장을 맡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