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의정부시

의정부시 보건소, 마을건강센터  집중 건강관리 프로그램 성료

의정부시 보건소, 마을건강센터 집중 건강관리 프로그램 성료

Jul 03, 2023 | Q기자

 

의정부시 보건소(소장 장연국)는 5월 11일부터 6월 29일까지 매주 목요일 8회에 걸쳐 실시한 ‘마을건강센터 집중 건강관리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으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보건소에 직접 방문이 어려운 어르신 30여 명을 대상으로 마을건강센터 간호사와 한의사·관절 전문강사 등 다양한 전문가들과 함께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가능동 주민센터에 찾아와 건강교육을 해주고, 운동법을 잘 알려줘서 좋았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

의정부시 스마트운동교실, 개별 맞춤  자동운동처방 통한 건강 수치 개선

의정부시 스마트운동교실, 개별 맞춤 자동운동처방 통한 건강 수치 개선

Jun 30, 2023 | Q기자

 

의정부시 보건소(소장 장연국)는 신체활동 증진 사업 ‘스마트운동교실’을 1월부터 6월까지 운영해 시민들의 건강 수치를 개선했다고 밝혔다. 65세 이상 노인, 장애인, 대사증후군 질환자를 대상으로 개별 맞춤형 운동 처방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스마트 운동기구를 사용한 개인별 운동처방뿐만 아니라 필라테스와 소도구를 이용한 유연성 증진 및 코어 운동 등 다양한 방법으로 대상자에 맞는 소규모 그룹 운동을 진행했다. 참가자 총 585명에게 사전 검사를 통한 개별 맞..

의정부시 청렴리더와 함께하는  제3차 반부패·청렴 특별추진단 회의 개최

의정부시 청렴리더와 함께하는 제3차 반부패·청렴 특별추진단 회의 개최

Jun 28,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가 청렴 시책의 추진 원동력 확보를 위해 ‘청렴리더와 함께하는 제3차 반부패·청렴 특별추진단 회의’를 개최했다. 6월 27일 정보도서관 시네마천국에서 열린 이번 회의는 청렴리더 70여 명이 참석해 취약분야였던 내부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회의에서는 국민권익위원회 반부패․청렴 홍보영상을 시청하고, 김동근 시장 주재 아래 청렴리더 대표 2명과 함께 조직 차원의 청렴문화 확산을 유도하기 위한 토크콘서트를 실시했다. 토크콘서트는 인..

의정부시 송산2동, 행복한 100세 시대 위한 노년기 건강교실 운영

의정부시 송산2동, 행복한 100세 시대 위한 노년기 건강교실 운영

Jun 26, 2023 | Q기자

 

의정부시 송산2동주민센터(동장 이종일)는 어르신들이 노년기에 겪을 수 있는 고독감을 예방하고 행복하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노년기 건강교실’을 운영한다. 노년기 건강교실 프로그램은 지난해 참여자들이 높은 만족도에 따라 올해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송산2동에 거주하는 만 70세 이상 독거 어르신 16명을 대상으로 6월 28일부터 7월 21일까지 매주 수․금요일 오후 4시에 주민센터 3층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냅킨아트, 팬시우드, 도예체험, ..

의정부시 호원1동 건강한 여름나기 안부 톡! 안내 톡! 추진

의정부시 호원1동 건강한 여름나기 안부 톡! 안내 톡! 추진

Jun 26, 2023 | Q기자

 

의정부시 호원1동주민센터(동장 조복현)는 6월 26일부터 9월 22일까지 취약계층 보호를 위해 ‘건강한 여름나기 안부 톡! 안내 톡!’ 사업을 추진한다. 여름철 폭염, 폭우 등 자연 재난에 취약한 저소득 독거 어르신 및 심한 장애인 170명을 대상으로 마련됐다. 호원1동해피브릿지(명예사회복지공무원) 및 자원봉사 인력이 주 1회 안부를 확인하고 무더위 쉼터 이용 및 여름철 건강수칙 등을 안내한다. 또한 돌봐줄 가족이 전혀 없는 무의탁 어르신들에게는 안부 전화를 비롯..

의정부시 맑은물사업소 건강증진실 운영…직원 건강 챙긴다!

의정부시 맑은물사업소 건강증진실 운영…직원 건강 챙긴다!

Jun 23, 2023 | Q기자

 

의정부시 맑은물사업소(소장 이영준)는 직원들의 체계적인 건강관리와 질병예방을 위해 6월 22일부터 청사 내 ‘건강증진실’ 운영을 시작했다. 건강증진실에는 맑은물운영과 안전보건관리팀의 보건관리자가 근무한다. 체지방측정기, 혈압기, 안마의자, 상비약 등을 구비해 건강상태 확인, 건강 상담, 증상 완화 등의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50세 이상 만성질환에 노출 위험성과 질병관리가 필요한 직원들의 건강 상담과 관리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앞서 맑은물사업소는 4월 ..

의정부시 호원2동, 으랏차차 더위극복!  ‘건강플러스 꾸러미 지원 사업’ 실시

의정부시 호원2동, 으랏차차 더위극복! ‘건강플러스 꾸러미 지원 사업’ 실시

Jun 22, 2023 | Q기자

 

의정부시 호원2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고현숙)는 6월 21일 호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조정환)와 폭염 대비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건강플러스 꾸러미 지원 사업’을 실시했다. 호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한 사업으로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된 후원금을 활용해 마련했다. 협의체 위원들은 행정복지센터에서 홍삼농축액 스틱·삼계탕·갈비탕·선식·쿨토시·쿨스카프를 보냉가방에 한 꾸러미로 제작했다. 꾸러미는 취약계층 50가구에 위원들이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또..

의정부시 송산3동, 건강 취약계층을 위한 건강+복지 매니저 호응

의정부시 송산3동, 건강 취약계층을 위한 건강+복지 매니저 호응

Jun 15, 2023 | Q기자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는 적극적인 건강복지 체계 구축을 위해 올해 새롭게 시작한 ‘건강+복지 매니저’ 사업이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건강복지 매니저 사업은 분기별 주제를 선정해 관내 건강 취약계층 에게 보건소의 다양한 보건사업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서비스를 연계하고 모니터링하며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난 1분기에는 ‘성인병’을 주제로 대상자의 혈압 및 혈당 체크를 돕고 건강상담을 진행했다. 2분기에는 ‘구강건강’을 ..

의정부시보건소, 시 승격 60주년 건강매거진 발간

의정부시보건소, 시 승격 60주년 건강매거진 발간

Jun 13, 2023 | Q기자

 

의정부시 보건소(소장 장연국)가 시 승격 60주년을 기념해 취약계층을 위한 건강매거진인 「2023 건강하다. -여름호-」를 발간한다. 의정부시의 건강매거진 「건강하다.」는 2020년 첫 발간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4년 연속 추진됐다. 현재까지 약 1만5천 부의 매거진이 건강취약계층에게 배포됐으며, 그 밖에 E-book으로도 발간돼 젊은 층에게도 효과적으로 건강정보를 전달했다. 이번 건강매거진은 고혈압 환자의 운동요법, 소아 심폐소생술, 연령별·질환별 맞춤형 운동요령, 알..

의정부시 찾아가고 찾아오는 ‘방문 집중 건강관리 프로그램’ 성료

의정부시 찾아가고 찾아오는 ‘방문 집중 건강관리 프로그램’ 성료

Jun 09, 2023 | Q기자

 

의정부시 보건소(소장 장연국)는 5월 10일부터 6월 7일까지 매주 수요일 5회에 걸쳐 실시한 ‘방문 집중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보건소에 직접 방문이 어려운 어르신 60여 명을 대상으로 마련됐다. 방문간호사와 한의사·관절 전문 강사 등 다양한 전문가들과 함께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가능동 주민센터에 찾아와 건강교육을 해주고, 운동법을 잘 알려줘서 좋았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장연국 소장은 “이번..

소통과 신뢰로 내 삶을 바꾸는 청렴도시, 의정부 구현을 위한 -  제2차 반부패·청렴 특별

소통과 신뢰로 내 삶을 바꾸는 청렴도시, 의정부 구현을 위한 - 제2차 반부패·청렴 특별

Jun 05,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청렴시책의 추진 원동력 확보를 위해 ‘2023년 제2차 반부패·청렴 특별추진단 회의’를 열었다고 밝혔다. 취약분야였던 내부체감도를 높이기 위한 회의로 5월 30일 시청 상황실에서 김동근 시장, 안동광 부시장, 국․단․소장 및 권역국장, 반부패․청렴 추진 협조․지원 부서장 등 총 21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국민권익위원회 반부패․청렴 홍보영상물을 공유하고 반부패·청렴 추진..

의정부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과 업무협약 체결

의정부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과 업무협약 체결

Jun 02, 2023 | Q기자

 

의정부시 보건소(소장 장연국)에서 지원‧관리하는 의정부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센터장 이해국)가 5월 31일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병원장 하성호)과 취약계층 중독대상자의 공공의료서비스 연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취약계층의 중독질환을 예방 및 관리하고 원활한 사회복귀를 돕기로 했다. 또 인적·물적 자원을 개발 및 연계해 시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기로 했다.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에서는 의정부 시민을 위한 4대 중독 (인터넷,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