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의정부시

의정부시 송산2동, 어르신 대상 ‘노년기 건강교실’ 성료

의정부시 송산2동, 어르신 대상 ‘노년기 건강교실’ 성료

Jul 25, 2023 | Q기자

 

의정부시 송산2동주민센터(동장 이종일)는 6월 28일부터 7월 21일까지 관내 어르신 16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노년기 건강교실’ 프로그램을 대상자들의 큰 만족도를 이끌어내며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된 노년기 건강교실은 전문 강사의 진행 하에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우드아트, 냅킨아트, 도예체험, 원예테라피, 건강체조, 보드게임 등의 프로그램을 8회에 걸쳐 운영했다. 다양한 집단 프로그램 활동에 참여한 대상자들은 소속감을 느끼며 사회적 관..

의정부시,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과일 공급사업’ 접수

의정부시,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과일 공급사업’ 접수

Jul 25,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가정보육 어린이들의 식습관 개선 및 건강 증진을 위한 ‘건강과일 공급사업’을 8월 7일부터 9월 27일까지 접수한다. 유치원, 어린이집(특수학교 포함), 종일제 아이돌봄서비스 등을 이용하지 않고 가정에서 양육되는 아동들에게 과일꾸러미 형식으로 경기도 건강과일을 지급한다. 신청 대상은 신청일 현재 관내에 거주하고 가정양육수당과 영아수당을 받고 있는 어린이로, 1명당 6만320원 상당의 과일꾸러미를 택배로 발송한다. 시는 2억(도비 포함)의 예산을 투입해..

의정부시 장암동, 찾아가는 건강 상담  ‘맞춤형 두루돌봄 서비스’ 진행

의정부시 장암동, 찾아가는 건강 상담 ‘맞춤형 두루돌봄 서비스’ 진행

Jul 24, 2023 | Q기자

 

의정부시 장암동주민센터(동장 조교묵)는 최근 2주간 만성질환자 및 위험가구 15가구를 방문해 맞춤형 두루돌봄 서비스 지원사업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맞춤형 두루돌봄 서비스는 분기별 만성질환자 및 위험군을 발굴해 가정방문을 통한 만성질환 맞춤형 건강물품 및 건강상담을 제공하며, 가정방문 후 2개월간 유선모니터링을 통해 지속적인 건강관리를 제공한다. 이번 대상 만성질환군은 당뇨로 기존 상담 시 당뇨를 앓고 있거나 발병 위험이 있는 대상으로 가정방문 및 상담을 실시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 어르신이 행복한 도시 만들고자 건강보험 고령친화연구센터 방문

김동근 의정부시장, 어르신이 행복한 도시 만들고자 건강보험 고령친화연구센터 방문

Jul 21, 2023 | Q기자

 

김동근 시장은 7월 20일 민선 8기 공약사업인 ‘어르신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고자 고령 노인의 일상생활을 지원하는 건강보험 고령친화연구센터를 방문했다. 강원도 원주시에 위치한 고령친화연구센터는 복지용구 급여제품의 상시 품질관리 체계 구축 및 급여 적성성 확보를 위한 실증연구 수행을 위해 작년 11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설립했다. 김동근 시장은 관계자들과 사업설명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진 후 300여 개 국내외 고령친화용품, 장애인 보조기기 등 다양한 전시제품과 AI(..

의정부시 보건소, 폭염·호우 대응 집중 방문건강관리 실시

의정부시 보건소, 폭염·호우 대응 집중 방문건강관리 실시

Jul 20, 2023 | Q기자

 

의정부시 보건소(소장 장연국)는 폭염·호우에 취약한 독거 어르신, 만성질환자 등 방문건강관리대상 취약계층 어르신 보호에 나섰다고 20일 밝혔다. 이를 위해 (사)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지역자율방재단과 함께 7월 10일부터 18일까지 취약계층 독거 어르신 500명의 가정을 방문해 폭염 대비 요령을 안내하고, 건강한 여름나기 우리함께 건강나눔 꾸러미(양우산·선크림·머그컵·타올·부채·리플릿)를 전달했다. 또한 지난 호우로 인한 취약가구 피해예방 및 현황조사를 위해 고위험 대상자..

아이클키즈, 의정부시 드림스타트에 건강기능식품 후원

아이클키즈, 의정부시 드림스타트에 건강기능식품 후원

Jul 18, 2023 | Q기자

 

의정부시 드림스타트(시장 김동근)는 7월 13일 아동 전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아이클키즈(대표 김종대)가 국제구호개발 NGO 글로벌쉐어를 통해 1천600만 원 상당의 건강기능식품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아이클키즈와 글로벌쉐어는 7월 한 달 동안 보육원, 한부모시설, 드림스타트 등 협력 파트너들과 함께 소외계층의 아동들을 위한 건강식품 기부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후원물품은 배도라지즙 400상자와 액상유산균 360개로 지역아동센터 및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등에게 전달될 ..

의정부시 장암동, 저소득 한부모 건강검진 지원사업 진행

의정부시 장암동, 저소득 한부모 건강검진 지원사업 진행

Jul 17, 2023 | Q기자

 

의정부시 장암동주민센터(동장 조교묵)는 서울 노보스병원과 협약을 맺고 저소득 한부모가정 대상 건강검진 지원사업을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건강검진 지원사업은 장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최효숙) 주관으로 진행한다. 의료 취약계층인 저소득 한부모가정의 세대주에게 국가 기본검진에 선택검진을 더해 양질의 맞춤형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결과에 따른 연중 전문의 상담으로 지속적인 건강관리를 제공한다. 이번 사업에 참가한 대상자 김 모씨는 “평소 건강관리의 ..

의정부시 신곡2동, 폭염기 취약가구 지원 위한  ‘건강한 여름나기 쿨(Cool) 원정대’

의정부시 신곡2동, 폭염기 취약가구 지원 위한 ‘건강한 여름나기 쿨(Cool) 원정대’

Jul 14, 2023 | Q기자

 

의정부시 신곡2동주민센터(동장 김홍일)는 신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황정숙)가 7월 12일 ‘건강한 여름나기 쿨(cool) 원정대’ 특화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폭염으로 더욱 힘들어하는 관내 독거 취약가구 30명을 대상으로 위원들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여름 이불과 라면을 전달하며 안부를 살폈다. 황정숙 위원장은 “물품을 받고 기뻐하시는 이웃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며, “무더위에 조금이나마 위로를 받고 힘을 내서 여름을 건강하게 잘 보내시면 좋겠다”고 전했다. ..

의정부시 경기북부 사랑의열매, 취약계층 위한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사업 일환 1천200만 원

의정부시 경기북부 사랑의열매, 취약계층 위한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사업 일환 1천200만 원

Jul 13,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7월 12일 경기북부 사랑의열매(경기북부사업본부장 노진선)가 폭염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위해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1천200만 원을 전달했다.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사업은 경기북부 사랑의 열매가 경기북부 지자체와 함께 추진하는 혹서기 지원사업이다. 최근 폭염 위기경보가 계속 발효되는 등 무더위까지 더해져 에너지 취약계층에 냉방기기 및 전기요금 등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시장실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노진선 본부장을 ..

의정부시 가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건강한 여름나기 삼계탕 나눔

의정부시 가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건강한 여름나기 삼계탕 나눔

Jul 12, 2023 | Q기자

 

의정부시 가능동주민센터(동장 조지현)는 가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사미숙)가 7월 11일 초복을 맞아 관내 저소득 한부모가족 100가구에 식품꾸러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올해 특히나 일찍 시작된 무더위에 한부모가족의 건강한 식생활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여름 보양식인 삼계탕과 햄, 피자·핫도그 등 간식이 담긴 식품꾸러미를 전달하며 대상자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사미숙 위원장은 “지역 내 소외계층 돌보기를 통해 가능동이 더 살기 좋은 곳이 됐으면..

의정부시 호원1동, 폭염대비 ‘건강한 여름나기’ 꾸러미 전달

의정부시 호원1동, 폭염대비 ‘건강한 여름나기’ 꾸러미 전달

Jul 11, 2023 | Q기자

 

의정부시 호원1동주민센터(동장 하영식)는 7월 10일 취약계층에게 폭염대비 ‘건강한 여름나기’ 꾸러미를 전달했다. 이번 사업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받아 저소득 독거노인 및 심한장애인 중 폭염 고위험 60명을 대상으로 마련됐다. 꾸러미는 영양식인 삼계탕, 무더위를 식혀줄 얼음주머니, 수분 보충을 위한 전해질 음료로 구성해 전달했다. 특히, 꾸러미 전달을 위해 호원1동장을 단장으로 호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노인생활지원사, 통장협의회로 추진단을 구성,..

의정부시보건소, 통합건강증진사업  보건복지부 최우수상 수상

의정부시보건소, 통합건강증진사업 보건복지부 최우수상 수상

Jul 11, 2023 | Q기자

 

의정부시 보건소(소장 장연국)는 7월 7일 서울 양재 The-K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3년 지방자치단체 합동 성과대회’에서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 전략부문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시 보건소는 ‘의정부형 전 시민 비만 예방 프로젝트’로 생애주기 집중 전략적 걷기 활성화 프로그램, 지역 특성에 기반한 건강지표 개선 캠페인 및 건강자생력 향상을 위한 비대면 건강관리 교육 등을 추진해 지역주민 건강증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최우수기관에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