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의정부시

의정부시 아이엠요양병원, 노인.장애인을 위한 휠체어 기부

의정부시 아이엠요양병원, 노인.장애인을 위한 휠체어 기부

Nov 20, 2023 | Q기자

 

의정부시 장암동주민센터(동장 조교묵)는 11월 16일 아이엠요양병원(의정부시 금오동 소재)이 휠체어가 필요한 주민들을 돕고자 수동휠체어 3대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휠체어는 보행과 거동에 불편을 겪고 있는 주민들을 위한 휠체어 무료 대여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아이엠요양병원 관계자는 “지역사회 발전의 일환으로 이동에 제약을 받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기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조교묵 ..

의정부시, ‘2023 시민 건강강좌’ 성료

의정부시, ‘2023 시민 건강강좌’ 성료

Nov 17, 2023 | Q기자

 

의정부시 보건소(소장 장연국)는 11월 15일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과 연계한 질환별 전문강의 ‘2023 시민 건강강좌’를 성황리에 마쳤다. 9월부터 의정부정보도서관 시네마천국에서 총 4회 진행했으며 시민 220명이 참여했다. 의정부을지대병원 전문의가 ▲심뇌혈관질환 ▲전립선비대증과 방광질환 ▲아토피피부염 ▲허리통증을 주제로 강의했다. 각 강의가 끝난 후 질의응답이 오랜 시간 이어지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1회차 심뇌혈관질환 강좌 후에는 혈압‧혈당 측정 및 건강상..

경기도, 의정부에서 건강 걷기 ‘웰니스 워킹 클래스’ 개최

경기도, 의정부에서 건강 걷기 ‘웰니스 워킹 클래스’ 개최

Nov 16, 2023 | Q기자

 

경기도가 11월 18~22일, 11월 25~26일 7일간 의정부 송산사지근린공원에서 건강한 걷기 특강 ‘웰니스 워킹 클래스’를 개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5월 경기도 역사문화생태 관광융합콘텐츠 개발 공모에 선정된 사업으로 전문컨설팅사의 콘텐츠 보강을 통해 의정부 부용산 일원의 웰니스(행복·happiness, 건강·fitness의 합성어) 관광자원화를 위한 시범사업으로 개발됐다. 의정부 새마을지도자 송산2동 협의회가 참여하고 국제노르딕워킹협회에서 운영한다. 프로그램 운..

의정부시 호원2동, 마스터플러스병원 봉사단과 사랑의 김장김치 전달

의정부시 호원2동, 마스터플러스병원 봉사단과 사랑의 김장김치 전달

Nov 10, 2023 | Q기자

 

의정부시 호원2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강경숙)는 11월 9일 호원2동 복지지원과와 마스터플러스병원(병원장 박강) 봉사단이 사랑의 김장김치(10kg)를 취약계층 50가구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김장김치는 호원2동 새마을부녀회가 담갔다. 올해 첫 김장김치 전달 봉사로 거동이 불편한 고령의 어르신들 가정을 직접 찾아가 전하며 안부를 확인했다. 마스터플러스병원은 4월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자원 활성화를 위해 호원2동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 이후 위기가구 발굴 홍보 캠..

의정부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추병원 업무협약

의정부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추병원 업무협약

Nov 10, 2023 | Q기자

 

의정부시 보건소(소장 장연국)가 관리‧지원하는 의정부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센터장 이해국)는 11월 8일 의정부 추병원(병원장 추현광)과 취약계층 중독대상자의 의료서비스 연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독질환자의 원활한 사회 복귀를 도모하고자 상호 간 협조하기로 했다. 또한 취약계층 중독질환자에 대한 사례 발굴 및 연계를 통해 내과적 진단 및 전문적 진료 서비스를 지원한다. 의정부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의정부 시민을 대상..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성모자선회,  의정부시 저소득가구에 라면 1천 상자 전달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성모자선회, 의정부시 저소득가구에 라면 1천 상자 전달

Nov 10,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1월 9일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병원장 한창희) 성모자선회에서 관내 소외계층을 위한 2천500만 원 상당의 라면 1천 상자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의정부성모병원 체육시설 주차장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김동근 시장, 한창희 병원장, 김영훈 성모자선회장 등이 참석했다. 성모자선회는 1976년 의정부성모병원 교직원들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자발적으로 조직한 단체다. 2012년부터 2016년까지 매년 의정부시에 500포의 쌀을 기부했다. 또 20..

의정부시 호원1동, 행복담아 건강담아 반찬지원

의정부시 호원1동, 행복담아 건강담아 반찬지원

Oct 26, 2023 | Q기자

 

의정부시 호원1동주민센터(동장 고연희)는 10월 25일 호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정열)가 식사해결에 어려움이 있는 어르신들을 위해 반찬지원 사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여름 ‘건강한 여름나기 안부 톡! 안내 톡!’ 사업을 진행하며 68명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필요 서비스에 대한 욕구를 확인해 마련했다. 반찬지원에 대한 요청이 75%로 가장 높게 나타나 올해 12월까지 시범사업으로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통해 진행한다. 호원1동 지사협에서..

의정부시 장암동, 맞춤형 건강상담 두루돌봄 서비스 시행

의정부시 장암동, 맞춤형 건강상담 두루돌봄 서비스 시행

Oct 24, 2023 | Q기자

 

의정부시 장암동주민센터(동장 조교묵)는 이달 만성질환자 및 건강 위험군 15가구를 방문해 ‘맞춤형 두루돌봄 서비스 지원사업’을 진행했다. 맞춤형 두루돌봄 서비스는 분기별 만성질환자 및 위험군을 발굴, 가정방문을 통해 맞춤형 건강물품과 상담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방문 후 2개월간 유선 모니터링으로 지속적인 건강관리도 지원한다. 이번 분기 만성질환군은 고혈압으로 기존 상담 시 고혈압을 앓고 있거나 발병 위험이 있는 대상자의 가정을 방문해 진행했다. 혈압 측정 및 고혈압 합..

의정부시, 재정위기 특별대책추진단(TF) 출범

의정부시, 재정위기 특별대책추진단(TF) 출범

Oct 24,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재정위기 특별대책추진단(TF)’을 구성하고 효율적이고 건전한 재정 운영의 기틀을 마련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재정위기 특별대책추진단은 역대 최대 규모의 정부 세수 결손으로 보통교부세 등 이전수입이 대폭 감소함에 따라 시 재정위기에 대한 우려를 조기에 불식시키고자 마련됐다. 김재훈 부시장이 단장, 자치행정국장이 부단장을 맡고 최경섭 사무관을 총괄반장으로 재정위기대응반(5명)과 세입확충추진반(4명)으로 구성됐다. 재정위기대응반은 재정위기..

의정부시 찾아가고 찾아오는 집중건강관리 프로그램 사후관리 실시

의정부시 찾아가고 찾아오는 집중건강관리 프로그램 사후관리 실시

Oct 17, 2023 | Q기자

 

의정부시 보건소(소장 장연국)는 상반기에 실시한 근골격계질환 집중건강관리 프로그램 참여자 60명을 대상으로 꾸준한 건강관리를 지원하고자 사후관리를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한의사와 간호사가 대상자 가정에 방문해 건강상담 및 한의약적 중재 등을 제공하고 운동 지속 여부를 조사했다. 조사 결과, 41%(25명)가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운동을 지속하고 있다고 답했다. 반면, 33%(20명)는 운동 지식 부족으로 인해 운동을 중단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에 운동을 중단한 대상..

의정부시 건강한 출산 돕는 ‘건강맘! 임산부 요가교실’ 성료

의정부시 건강한 출산 돕는 ‘건강맘! 임산부 요가교실’ 성료

Oct 11, 2023 | Q기자

 

의정부시 보건소(소장 장연국)는 임산부의 건강한 출산을 돕는 ‘건강맘! 임산부 요가교실’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16주 이상 임산부 13명을 대상으로 송산3동 공공복합청사에서 9월 한 달간 총 4회 진행됐다. 구체적으로 ▲관절을 유연하게 하는 요가 ▲자궁의 위치를 바로잡고 임산부 통증을 줄이는 요가 ▲진통 시 분만 자세와 순산 호흡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이외에도 ▲태아전화기를 통한 태담 나누기 ▲명상을 통한 태아와의 교감 등 다양한 방식의 태..

의정부 더드림요양병원, 사랑의 바자회 성금 500만 원 기부

의정부 더드림요양병원, 사랑의 바자회 성금 500만 원 기부

Oct 06,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0월 5일 의정부 더드림요양병원(병원장 김창훈)이 저소득층을 위한 성금 50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시장실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의정부 더드림요양병원 김창훈 병원장을 비롯한 관계자 4명이 참석했다. 김창훈 병원장은 “더드림요양병원은 올해 개원 6주년을 맞이해 본원 비전인 지역사회 봉사와 참여를 실천하고자 ‘사랑의 바자회’를 열었다”며, “경제적으로 어려운 주변의 취약계층을 위해 임직원들과 마음을 모아 전달하게 됐다”고 전했다. 김동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