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의정부시

의정부시보건소 동부보건과,  2023년 3월 건강맘! 임산부 요가교실 신청자 모집

의정부시보건소 동부보건과, 2023년 3월 건강맘! 임산부 요가교실 신청자 모집

Feb 17,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보건소(소장 장연국) 동부보건과는 관내 16주 이상 임산부 10명을 대상으로 『건강맘! 임산부 요가교실』을 송산3동공공복합청사에서 3월 한 달간 매주 화요일 오후 3시 30분부터 5시까지 총 4회 수업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건강맘! 임산부 요가교실』은 태아와 친밀감을 높이고 임신 중 관절 통증 완화 및 근육의 이완을 유도해 원활한 출산 준비에 도움을 주고자 새롭게 마련됐다. 이번 임산부 요가교실은 △호흡을 통해 태아와 교감하기 △태아의 두뇌 발..

용현동 리하트 병원,  의정부시 송산1동 취약계층 위해 성금 및 덴탈마스크 기부

용현동 리하트 병원, 의정부시 송산1동 취약계층 위해 성금 및 덴탈마스크 기부

Jan 20,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송산1동주민센터(동장 이성희)는 1월 19일 용현동에 소재한 리하트 병원(원장 이강정)에서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성금 200만 원과 덴탈마스크 7,500장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리하트 병원은 사랑릴레이 배턴잇기 기간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이웃사랑 나눔에 관심을 갖고 실천하고 있으며, 성금 400만 원과 마스크 14,000장, 삼계탕 200인분 등 꾸준한 기부활동으로 지역사회의 모범이 되고 있다. 이강정 리하트 병원장은 “코로나19와 독감의 유행이 ..

김동근 의정부시장,  의정부시 성모병원에서 시 승격 60주년 특강 열어

김동근 의정부시장, 의정부시 성모병원에서 시 승격 60주년 특강 열어

Jan 18, 2023 | Q기자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시 승격 60주년을 맞아 1월 17일 의정부시 성모병원에서 ‘내 삶을 바꾸는 도시, 의정부’를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특강은 의정부시 성모병원 관계자를 대상으로 김동근 의정부시장이 의정부시의 60년 역사, 의정부시만의 경쟁력 및 비전을 발표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김동근 시장은 “의정부시는 경기 북부의 중심에 위치한 지리적 이점과 서울 중심부와 연결된 교통 인프라를 강점을 살려 일자리 도시·걷고 싶은 도시·문화 도시로 나아가려고 한다”고 강조했다. ..

의정부시 연세하늘병원, 의정부시 100일간 사랑릴레이 동참

의정부시 연세하늘병원, 의정부시 100일간 사랑릴레이 동참

Jan 17,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흥선동행정복지센터는 1월 16일 의정부시 연세하늘병원(병원장 오승준)에서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 일환으로 백미 30포(10kg)를 기탁해 훈훈한 선행을 이어갔다고 밝혔다. 2011년 개원한 연세하늘병원은 정신질환, 우울증, 알코올의존, 치매 등 다양한 정신건강 환자들의 건강 회복을 위해 헌신해오고 있다. 오승준 병원장은 “직원들과 뜻을 모아 마련한 물품으로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도울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지역사회 소외..

의정부시보건소 건강매거진과 함께‘건강한 겨울나기!’

의정부시보건소 건강매거진과 함께‘건강한 겨울나기!’

Dec 26, 2022 | Q기자

 

의정부시 의정부시보건소가 취약계층을 위한 건강매거진인 「2022 건강하다. -겨울특별호-」를 발간한다. 의정부시의 건강매거진 「건강하다.」는 2020년 첫 발간을 시작으로 2021년에 이어 올해까지 3년 연속 추진되었다. 현재까지 약 13,000부의 매거진이 건강취약계층에게 배포되었으며, 그 밖에 E-book으로도 발간되어 젊은 층에게도 효과적으로 건강정보를 전달하였다. 또한, ‘건강일기’는 1,000부 이상 회수되어, 약 300명의 건강 고위험군이 보건소의 만성질환예방사업..

의정부시 성베드로병원, 김장김치 기탁

의정부시 성베드로병원, 김장김치 기탁

Dec 13, 2022 | Q기자

 

의정부시는 성베드로병원(이사장 김희경)이 12월 12일 의정부1동주민센터에 방문해 김장김치 10kg 15상자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성베드로병원은 그동안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에 관심을 두고 의료 지원 및 나눔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으며, 매년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 동참은 물론 명절을 앞두고 백미와 라면을 지속적으로 기탁해 ‘의정부시 아름다운 나눔인 표창’을 받은 바 있다. 김희경 이사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김장김치가 필요한 대상자가 많아 어려운 가정에 꼭 필..

의정부시 송산1동 마을복지계획추진단, 잡화점의 기적 성료

의정부시 송산1동 마을복지계획추진단, 잡화점의 기적 성료

Dec 08, 2022 | Q기자

 

의정부시 송산1동 마을복지계획추진단(단장 이민종)은 12월 7일 생필품 나눔사업인 ‘송산1동 잡화점의 기적’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송산1동 잡화점의 기적은 관내 주민들을 대상으로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새 물품을 모집해 이를 필요로 하는 관내 저소득층에게 배부하는 특화사업으로 나눔 활동 전개를 통해 따뜻한 마을 만들기에 기여하고자 진행됐다. 이날 송산1동 마을복지계획추진단(단장 이민종)은 접수된 냄비, 도마, 세제, 잡곡 등 물품 총 114점에 대하여 직..

의정부시 호원1동 로체스터재활병원,  매년 따뜻한 나눔 전파로 ‘화제’

의정부시 호원1동 로체스터재활병원, 매년 따뜻한 나눔 전파로 ‘화제’

Dec 08, 2022 | Q기자

 

의정부시 호원1동(동장 조복현)은 12월 7일 로체스터재활병원(병원장 서인석)으로부터 성금 100만 원을 기부받았다고 밝혔다. 로체스터재활병원은 호원1동에 소재한 보건복지부지정 제1기 재활의료기관으로 환자 중심의 진료로 환자의 후유증을 최소화하고 성공적인 지역사회 복귀를 위해 노력하는 의료기관이며, 매년 100일간 사랑릴레이에 동참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전파하는 아름다운 기업이다. 서인석 병원장은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냈으면 하는 마음으로..

의정부시 호원1동, 마을복지계획 추진단 해단식 및 성과보고회 개최

의정부시 호원1동, 마을복지계획 추진단 해단식 및 성과보고회 개최

Dec 08, 2022 | Q기자

 

의정부시 호원1동주민센터(동장 조복현)는 12월 7일 호원1동 마을복지계획에 대한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추진단의 임기 종료에 따른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해단식 및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호원1동 마을복지계획 추진단(단장 김상태)은 2021년 6월 총 25명으로 구성되어 사회적 고립으로 인한 고독사 문제에 신속히 대응하고자 IOT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돌봄 플러그 사업을 발굴해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을 받아 올해부터 고독사 우려 30명을 대상으로 본격적으로 사업을..

의정부시 드림스타트, 건강드림(dream)상자 지원사업 실시

의정부시 드림스타트, 건강드림(dream)상자 지원사업 실시

Dec 06, 2022 | Q기자

 

의정부시 드림스타트는 12월 5일(월)부터 12월 말까지 드림스타트 전체 아동을 대상으로 건강드림(dream)상자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건강드림(dream)상자 지원사업은 드림스타트 아동 및 보호자 스스로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자가 관리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으로, 건강 물품(비타민, 유산균, 구충제, 칫솔, 손 세정제 등)과 건강기록지를 제공해 주기적으로 키, 몸무게, 건강검진 유무 등 건강 상태를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 드림스타트 신체·건강 사업이다...

의정부시 리하트 병원, 저소득층 김장김치 전달 위해 성금 100만원 기탁

의정부시 리하트 병원, 저소득층 김장김치 전달 위해 성금 100만원 기탁

Nov 25, 2022 | Q기자

 

의정부시 용현동에 소재한 리하트병원(원장 이강정)은 송산1동주민센터(동장 이성희)를 방문해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 진행을 위한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리하트병원은 송산1동의 저소득 가구를 위해 마스크, 삼계탕 등 후원 물품뿐만 아니라 성금을 지속적으로 기부하며 관내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이강정 리하트병원장은 “올해에도 동에서 김장 행사를 진행한다는 말씀을 전해 듣고 병원에서도 보탬이 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성금을 기부하게 됐다. 앞으로도 지..

의정부시 송산3동 주민자치회, 우리조은한방병원과 업무협약 체결

의정부시 송산3동 주민자치회, 우리조은한방병원과 업무협약 체결

Nov 16, 2022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송산3동 주민자치회(회장 임용혁)는 관내 소재 우리조은한방병원(대표원장 양재훈)과 11월 15일 송산3동 공공복합청사 공용회의실에서 협력을 통한 상호 발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류윤미 송산3동 자치민원과장, 임용혁 송산3동 주민자치회장, 양재훈 우리조은한방병원 대표원장과 주민자치위원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주요 협약 내용은 ▲ 지역사회 복지 증진을 위한 지속적인 협력체계 구축 ▲ 연간 1회, 협력을 통한 농촌 의료 봉사활동 실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