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의정부시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패밀리쿡스‘우리집 미니김장’]진행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패밀리쿡스‘우리집 미니김장’]진행

Nov 07, 2022 | Q기자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관장 조경서)은 11월 5일(토) 관내 청소년 가족 8팀을 대상으로 가족 요리 프로그램 「패밀리쿡스‘우리집 미니김장: 섞박지와 파김치’」를 진행하여 가족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패밀리쿡스는 청소년수련관에서 매년 8회 운영하고 있는 가족 요리 프로그램으로 이번 회차에서는 김장철을 맞이하여 온 가족이 함께 김치를 만들어보며 우리의 전통 문화인 김장에 대해 알아보고 요리활동을 통한 자연스러운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진행되었다. 참가 가족들은 안전교육..

의정부시 의정부1동, 청소년 문화탐방 실시

의정부시 의정부1동, 청소년 문화탐방 실시

Nov 07, 2022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의정부1동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박찬의)는 11월 5일 관내 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청소년 문화탐방을 실시했다. 청소년 문화탐방은 관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우리 문화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건전한 가치관 형성에 기여해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문화탐방은 양평 외갓집체험마을에서 김장하기, 맷돌콩 갈아보기, 가락엿 만들기, 군고구마 구워먹기,..

의정부시, 사회적경제 청소년교육 ‘청사진’ 성료

의정부시, 사회적경제 청소년교육 ‘청사진’ 성료

Nov 04, 2022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마을·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7월 6일부터 11월 2일까지 ‘2022년 사회적경제 청소년 아카데미-청사진(청소년들아~ 사회적경제로 진로를 결정해봐, 이하 ‘청사진’)‘을 관내 5개 중·고등학교와 진행하고 총 352명의 수강생 중 343명의 수료생을 배출하고 종료했다. 11월 2일 동암중학교를 마지막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청소년에게 낯선 사회적경제의 이해를 돕기 위해 학교로 찾아가는 교육으로, 의정부공업고등학교, 호원중학교, 꿈틀자유학교, 경민비즈니스고,..

의정부시 송산3동, 2022년 청소년 체험학습 개최

의정부시 송산3동, 2022년 청소년 체험학습 개최

Nov 01, 2022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송산3동행정복지센터(동장 이종태)는 10월 29일 관내 청소년 30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 및 도자기 만들기 체험을 주 일정으로 하는 ‘2022년 청소년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송산3동 청소년지도협의회와 함께 진행한 이번 행사는, 교과 중심의 학습에서 벗어나 청소년들에게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현장 교육의 기회를 제공해, 청소년들이 보다 견문을 넓히고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마련됐다. 먼저 체험학습을 위해 모인 청소년 30명은..

의정부시 송산1동 청소년지도협의회.송산사랑방,  손수 담근 된장·간장으로 이웃사랑 실천

의정부시 송산1동 청소년지도협의회.송산사랑방, 손수 담근 된장·간장으로 이웃사랑 실천

Nov 01, 2022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송산1동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김영희)와 송산사랑방은 10월 31일 송산1동주민센터(동장 정희종)에 방문해 관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해달라며 된장과 간장 총 200통을 기탁했다. 기부받은 된장과 간장은 자원봉사센터에서 지원을 받아 관내 청소년들과 마을주민분들께서 10개월간 정성 들여 직접 담근 것으로, 식사 준비가 어려운 취약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김영희 송산1동 청소년지도협의회장은 “매년 장을 담가 주민센터와 복지시설에 기부하는 사..

의정부시 의정부2동, 청소년 힐링 문화체험 실시

의정부시 의정부2동, 청소년 힐링 문화체험 실시

Nov 01, 2022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의정부2동(동장 권대익)은 10월 29일 의정부2동 청소년지도협의회와 함께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2년 청소년 문화체험’을 실시했다. 의정부시 관내 청소년 19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힐링 문화체험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청소년들에게 편안한 휴식시간을 제공하고 단체 활동을 통한 교감과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참가 청소년들은 가평 아침고요수목원을 방문해 시가 있는 산책로, 아침계곡, 탑골, 천년향 등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몸..

의정부시 신곡1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의정부시 신곡1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Oct 17, 2022 | 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신곡1동(권역국장 이재송)은 10월 13일 신곡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관내 청소년 지도위원 11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대처요령 및 심폐소생술 시행 방법 등 이론교육과 함께 실습을 병행했다. 실제 상황을 가정하고 심폐소생술(CPR) 실습 모형을 통한 가슴 압박을 실시하고 자동 심장충격기(AED)를 함께 운용하는 실습을 실시해 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응급상황에 당황하지 않고 대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교육을 ..

의정부시 녹양동 청소년지도협의회,  2022년 가을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캠페인 실시

의정부시 녹양동 청소년지도협의회, 2022년 가을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캠페인 실시

Oct 14, 2022 | 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녹양동(동장 김상록)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장상진)는 10월 9일과 12일 청소년 탈선과 비행을 예방하기 위해, 천보산 등산로 및 녹양역 주변에서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녹양동 청소년지도위원 13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및 청소년 선도·보호 활동을 실시했다. 청소년지도위원들은 청소년보호 관련 피켓을 들고 어깨띠를 두른 채, 천보산을 등산하기도 했고, 관내 주민들의 퇴근 시간에 맞춰 녹양역 일대에서 청소년 ..

의정부시-KB스타즈 배구단, 제3회 전국 청소년 배구대회 개최

의정부시-KB스타즈 배구단, 제3회 전국 청소년 배구대회 개최

Oct 08, 2022 | 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기환) 스타즈 배구단(이하 KB스타즈 배구단)과 함께 10월 8일부터 9일 양일간 경기도 의정부시 녹양동에 위치한 KB스타즈 배구단 홈구장인 의정부체육관에서 ‘제3회 전국 청소년 배구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3회 전국 청소년 배구대회는 KB스타즈 배구단의 연고지인 의정부시, 의정부체육회, 의정부배구협회와 함께 KB스타즈 배구단이 2017년 의정부시로의 연고지 이전 후 의정부시와 청소년 여가선용의 장을 만들고 배..

의정부시, 제2회 전국 청소년 미술공모전 수상작 전시

의정부시, 제2회 전국 청소년 미술공모전 수상작 전시

Oct 07, 2022 | 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0월 11일부터 10월 23일까지 ‘제2회 의정부시 전국 청소년 미술공모전’ 수상작 10점을 의정부미술도서관 3층 로비에 전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여름의 두 모습(대상, 최서윤) ▲꿈의 영향(최우수상, 김정아) ▲발견(우수상, 정서영) ▲지구의 선물(우수상, 장지인) 등 수상작 10점을 감상할 수 있다. 의정부시는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고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제2회 전국 청소년 미술공모전’을 개최하고 5월부터 2개월간 접..

의정부시 송산2동, 청소년 문화탐방 실시

의정부시 송산2동, 청소년 문화탐방 실시

Oct 05, 2022 | 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송산2동(동장 이종일)은 10월 1일 송산2동 청소년지도협의회와 함께 관내 지역아동센터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2년 청소년 문화탐방’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관내 청소년들에게 학교를 벗어나 현장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건전한 가치관 형성에 기여하고, 청소년들이 보다 건강하고 밝은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참가 청소년들은 의정부시 컬링경기장을 방문해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이후로 더 유명해진 ‘컬링’을 전문 강사에게 배..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청소년이 만든 착한 팝업스토어,‘초록지구 베이커리’성료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청소년이 만든 착한 팝업스토어,‘초록지구 베이커리’성료

Oct 05, 2022 | 기자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관장 조경서)은 10월 1일(토) ~ 10월 3일(월) 3일간 의정부역 지하도상가에서 진행한 청소년 비건(Vegan: 채식주의) 베이커리 팝업스토어‘초록지구 베이커리’에 900여명의 청소년과 시민들이 방문하여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초록지구 베이커리’는 2022년 여성가족부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참가 청소년들이 직접 만든 비건 빵으로 관내 청소년과 시민들이 자연스럽게 비건을 실천해볼 수 있도록 운영되었다. 팝업스토어는 자신의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