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의정부시

의정부시 남자단기청소년쉼터, 의정부2동에 수제 빵 기탁

의정부시 남자단기청소년쉼터, 의정부2동에 수제 빵 기탁

Dec 19, 2022 | Q기자

 

의정부시 의정부2동주민센터(동장 권대익)는 12월 12일 의정부시 남자단기청소년쉼터 (대표자 이병모)에서 수제 빵 80개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의정부시 남자단기청소년쉼터는 가정 밖 위기 청소년들의 힘든 환경을 개선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쉼터로 이번에 기부한 수제 빵 80개는 의정부시남자단기청소년쉼터 학생들이 모여 만든 빵이다. 이병모 소장은 “이번에 마련한 빵은 학생들이 정성을 담아 만든 소시지 빵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되어 지역 간 온정을 조금이나마 느꼈으..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경기도 청소년활동 진흥 유공 경기도지사 표창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경기도 청소년활동 진흥 유공 경기도지사 표창

Dec 16, 2022 | Q기자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관장 조경서)은 지난 15일 경기도에서 주최하고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주관한 경기도 청소년활동대상에서 청소년 활동 진흥 유공기관으로 선정되어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여받았다. 1년 간 경기도 청소년수련시설을 대상으로 청소년활동 활성화에 기여한 모범기관을 대상으로 추천을 받고 현장실사를 통해 유공사항을 점검한 결과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을 포함 경기도 내 5개 기관이 유공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 날 시상식은 지역에서 경기도 청소년활동을..

의정부시 드림스타트, 청소년 직업체험 ‘미래야 놀자~!!’실시

의정부시 드림스타트, 청소년 직업체험 ‘미래야 놀자~!!’실시

Dec 16, 2022 | Q기자

 

의정부시 드림스타트는 12월 14일(수) 한국잡월드(성남시 분당구 소재)에서 드림스타트 5~6학년 초등학생 아동 26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직업체험 ‘미래야 놀자~!!’를 실시했다. 이번 직업체험은 전문 직업 체험관의 직업체험을 통해 다양한 직업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자신의 미래와 진로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올바른 직업관을 형성하도록 돕고자 기획됐으며, 청소년이 선망하는 45종의 직업 가운데 아동들이 경험해 보고 싶은 미래 직업 4가지를 사전에 선택하여 ..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제23회 보훈문화상 국가보훈처장상 수상 쾌거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제23회 보훈문화상 국가보훈처장상 수상 쾌거

Dec 09, 2022 | Q기자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관장 조경서)은 12월 8일 청소년 및 시민들의 보훈의식 향상과 함께 보훈문화 콘텐츠 개발·보급, UN참전용사 등 6.25참전용사들의 예우증진의 공로로 제23회 보훈문화상 국가보훈처장상을 수상했다. 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처에서 국가유공자를 예우하고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단체 또는 개인 총 5팀을 선정하는 국가보훈처 최고권위의 상으로 국가보훈처장(장관급)의 상패와 함께 상금 1천 만원을 수여한다.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은 2018년부터 매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의정부시 의정부2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성금 90만원 기탁

의정부시 의정부2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성금 90만원 기탁

Dec 08, 2022 | Q기자

 

의정부시 의정부2동 주민센터(동장 권대익)는 12월 6일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 일환으로 의정부2동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이금순)가 성금 9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청소년지도협의회는 청소년 문화탐방, 청소년 힐링문화 체험, 환경정화 캠페인,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및 지도·점검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관내 청소년들이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해왔다. 이금순 회장은 “관내 어려운 환경에 놓인 청소년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은 회원들의 마음을 모아 모금..

의정부시 청소년재단  2022 청소년 푸른별 콘서트 성료

의정부시 청소년재단 2022 청소년 푸른별 콘서트 성료

Dec 03, 2022 | Q기자

 

의정부시가 주최하고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과 경인일보가 주관한『2022 청소년 푸른별 콘서트』가 12월 1일(목) 청소년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성료되었다. 수능을 마친 청소년들에게 힐링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푸른별 콘서트에서는 2022 전국 청소년 댄스페스티벌에서 수상한 의정부지역‘디카페인’과 김포지역 ‘4CUS’가 선배들에게 열정무대를 선보이며, 기성가수 못지 않은 기량을 뽐냈다. 그 뒤를 이어 걸그룹‘드림캐쳐’, 래퍼‘저스디스’, ‘머쉬베놈’, ‘미란이’..

의정부시 가능동 나눔과 기쁨 청소년봉사단, 떡만둣국 나눔 봉사

의정부시 가능동 나눔과 기쁨 청소년봉사단, 떡만둣국 나눔 봉사

Nov 29, 2022 | Q기자

 

의정부시 가능동주민센터는 가능동 나눔과 기쁨(단장 이범길) 청소년 봉사단이 11월 26일 청소년 20명과 함께 독거어르신 및 장애 가구 50가구에게 떡만둣국을 전달해드리는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가능동 청소년 봉사단인 나눔과 기쁨은 청소년 지도협의회 이범길 부회장이 단장으로 있으며 ‘소외된 이웃 없는 세상 만들기’, ‘혼자 가면 빨리 가고, 함께하면 멀리 간다’라는 표어 아래 물품 나눔 봉사, 환경정화 활동, 농촌 봉사, 각종 예방 캠페인 등 여러 가지 활동을 활발하게 하..

의정부시 가능동 의정부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 김장김치 나눔

의정부시 가능동 의정부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 김장김치 나눔

Nov 29, 2022 | Q기자

 

의정부시 가능동에 소재한 의정부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십대지기)는 11월 24일 관내에 홀로 지내시는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전해달라며 직접 담근 김장김치 16상자를 가능동주민센터에 기탁했다. 이번에 기부한 김장김치는 의정부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 학생들이 지난 1년 동안 정성을 들이며 직접 키운 배추를 사용했으며 차가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정성을 담은 사랑의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변경애 소장은 “이번에 마련한 김장김치는 학생들이 직접 키운 천연재료로 담근 김치로 홀로 지내시는 어..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제4회 의정부 청소년 영화제(2022) 개막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제4회 의정부 청소년 영화제(2022) 개막

Nov 25, 2022 | Q기자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동근)은 11월 26일(토) 14:00~19:00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한울관에서 “제4회 의정부 청소년 영화제”를 개최한다. 제4회를 맞이하는 의정부 청소년 영화제는 의정부시청소년재단(청소년수련관)이 주최·주관하고 의정부시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후원하며, 청소년들이 보는 세상을 주제, 장르에 상관없이 영상으로 자유롭게 만들어 표현하는 영화제이다. 이번 영화제에는 사전 개최한 영화제 공모전에서 입상한 작품들이 상영되며, 공모전에는 청소년들의 ..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2년 연속 경기도청소년자원봉사대축제 3관왕 쾌거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2년 연속 경기도청소년자원봉사대축제 3관왕 쾌거

Nov 21, 2022 | Q기자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관장 조경서)은 지난 19일 경기도에서 주최하고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주관한 제25회 경기도청소년자원봉사대축제에서 터전부문, 우수지도자부문, 동아리부문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모두 수상을 하는 영광스런 쾌거를 거두었다. 청소년 자원봉사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를 고취하고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고자 실시하는 이 대회에서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은 ▶동아리부문에서 ‘신바람나누미’가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터전부문에서 경기도의회 의장상을 ▶청소..

의정부시 송산2동, 청소년 농구교실 성료

의정부시 송산2동, 청소년 농구교실 성료

Nov 18, 2022 | Q기자

 

의정부시 송산2동(동장 이종일)은 11월 17일 관내 초등(4~6학년)·중학생 청소년 3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송산2동 청소년 농구교실’이 성공적으로 완료됐다. 본 사업은 송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마을복지계획추진단이 주관해 추진하는 지역주민 참여형 사업으로, 관내 청소년들의 건강증진과 체력향상을 위해 전액 무료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또한, 전문 농구강사가 10월 18일부터 11월 17일까지 주 2회 송산2동 다리목근린공원 농구장에서 총 10회 수업을 진행했으며,..

의정부시 송산1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청소년과 함께 떠나는 역사문화탐방 진행

의정부시 송산1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청소년과 함께 떠나는 역사문화탐방 진행

Nov 15, 2022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금) 송산1동주민센터(동장 이성희)는 12일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김영희) 주관으로 관내 지역아동센터 2개소를 이용하는 청소년 20여 명과 함께 “청소년 역사 문화탐방” 행사를 진행했다. 역사가 살아 숨쉬는 지역 ‘경기도 여주시’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도예체험(물레체험, 머그컵제작), 유적지 및 박물관 견학 등 흥미롭고 풍부한 역사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청소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직접 흙을 만져서 도자기를 만든 것도 처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