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의정부시

의정부시, 청소년유해업소 룸카페 합동 단속

의정부시, 청소년유해업소 룸카페 합동 단속

Mar 10,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교육청소년과(과장 박재범)는 3월 7일(화) 市 관계 공무원, 道 청소년과, 의정부경찰서와 관·경 합동으로 행복로 일대에 청소년유해업소인 신·변종 룸카페를 청소년보호법 관련 위반 업소로 단속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최근 룸카페가 청소년의 일탈 장소로 이용되면서 청소년 유해 환경에 대한 사회적 우려가 커지고 있어 합동 단속을 하게 됐다. 단속 대상은 밀실이나 밀폐된 공간칸막이 등으로 구획하거나 침구, 침대 등을 비치 또는 시청기자..

의정부시, 2023년 경기도 청소년 생활장학금 신청하세요

의정부시, 2023년 경기도 청소년 생활장학금 신청하세요

Mar 09,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교육청소년과(과장 박재범)는 3월 13일(월)부터 24일(금)까지 2023년 경기도 청소년 생활장학금을 온오프라인으로 신청받는다. 올해 생활장학금 지원 대상은 신청일 기준 경기도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법정 차상위 계층, 그 외 중위소득 100% 이하인 청소년(2005년~2010년생)이다. 중학생은 70만 원, 고등학생은 100만 원의 생활장학금을 지원받는다. 지원금액은 상반기(4월)와 하반기(9월) 각 50%씩 지급된다. ..

의정부시 가능동, 나눔과기쁨  의정부청소년봉사단에서 홀몸 어르신 생신 축하 행사

의정부시 가능동, 나눔과기쁨 의정부청소년봉사단에서 홀몸 어르신 생신 축하 행사

Mar 02,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가능동주민센터(동장 조지현)는 나눔과기쁨 의정부청소년봉사단(단장 이범길)이 2월 25일 청소년 20여 명과 함께 이달 생신을 맞는 홀몸 어르신 20가구에 생신 축하 행사를 했다고 밝혔다. 나눔과기쁨 의정부청소년봉사단은 ‘소외된 이웃이 없는 세상 만들기, 혼자 가면 빨리 가고 함께하면 멀리 간다’라는 표어 아래 후원 물품 나눔 봉사, 환경정화 활동 등 여러 가지 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있다. 겨울철 떡만둣국 나눔 봉사에 이어 특히 올해는 보살펴 주는 배우..

의정부시 청소년보훈외교단,  튀르키예 지진 구호 성금 500만 원 기부

의정부시 청소년보훈외교단, 튀르키예 지진 구호 성금 500만 원 기부

Feb 15,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청소년보훈외교단이 2월 14일 지진으로 큰 피해를 본 튀르키예에 지진 구호 성금 500만 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의정부시청소년보훈외교단은 2019년 국가보훈처 공모사업으로 선정돼 지금까지 활발히 활동 중이다. 그동안 보훈 콘텐츠 우수상과 최우수상을 받았으며, 국가보훈처 공모사업 부문 최우수상 2회와 우수상 1회를 수상했다. 이러한 활동을 기반으로 2022년 KBS 외 방송 3사가 송출하는 공식행사에 출연했으며, 2022년 제23회 보훈 문화상을 수..

의정부시 가능동 청소년봉사단,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 행사

의정부시 가능동 청소년봉사단,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 행사

Jan 18,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가능동주민센터는 1월 14일 가능동 나눔과기쁨 청소년봉사단에서 청소년 20명과 함께 독거어르신 50가구에 떡만둣국을 전달해드리는 행사를 했다고 밝혔다. 가능동 나눔과기쁨 청소년봉사단(단장 이범길)은 ‘소외된 이웃 없는 세상 만들기’, ‘혼자 가면 빨리 가고, 함께하면 멀리 간다’라는 표어 아래 물품 나눔 봉사, 환경 정화 활동, 농촌 봉사, 각종 예방 캠페인 등 여러 가지 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있다. 올겨울 떡만둣국 나눔 봉사는 작년 11월부터 1월 ..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성금 126만원 기부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성금 126만원 기부

Jan 05, 2023 | Q기자

 

의정부시는 1월 5일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에서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성금 126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성금은 어린이날 먹거리 부스 판매와 청소년 창업 동아리인 ‘틴쎄오(TEEN-CEO)’의 플리마켓 운영을 통해 모금됐으며, 전달식은 청소년재단 대표이사, 청소년대표 등을 포함한 5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경규관 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자발적으로 모금 활동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자랑스러우며, 청소년들의 작은 정성이 누군가에게는 따뜻한 겨울을 선물..

의정부시 청소년지도협의회, 2023년 신년 맞이 간담회 개최

의정부시 청소년지도협의회, 2023년 신년 맞이 간담회 개최

Jan 05, 2023 | Q기자

 

의정부시는 1월 4일 오후 3시 시장실에서 의정부시 청소년지도 협의회(회장 이금순) 위원 12명이 참석해 청소년 보호 및 선도활동을 위한 간담회 자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계묘년을 맞아 신년 인사를 나누고 청소년지도협의회의 비전 공유와 주요 활동 및 추진 실적에 대한 의견을 나누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앞으로 청소년들의 바른 성장을 위한 다양한 선도 활동과 맞춤형 청소년 프로그램 활동을 하겠다고 다짐하게 되는 자리가 됐다. 이금순 청소년지도협의회장은 “청..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제2대 경규관 대표이사 취임식 및 2023년 시무식 진행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제2대 경규관 대표이사 취임식 및 2023년 시무식 진행

Jan 03, 2023 | Q기자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은 2023년 새해를 맞이해 제2대 경규관 대표이사 취임식 및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청소년 전문기관”이라는 목표로 시무식을 개최했다. 제2대 대표이사로 취임하는 경규관 대표이사는 고양고등학교 교장과 의정부공업고등학교 교장으로 근무하면서 청소년 관련 연구와 현장 활동 경험이 많아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을 이끌어갈 수장으로 적임자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경 대표이사는 취임사를 통해“그동안 걸어온 교육자로서 경험을 바탕으로 미래 산업사회의 주역인 우리 청소년..

의정부시청소년재단, 2022년 종무식 및 초대 대표이사 이임식 진행

의정부시청소년재단, 2022년 종무식 및 초대 대표이사 이임식 진행

Jan 02, 2023 | Q기자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은 2022년 종무식 및 초대 대표이사 이임식을 30일에 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했다. 종무식에는 청소년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직원의 표창과 함께 2022년 한해를 되돌아보는 동영상 시청 및 우수동호회 활동 결과를 보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초대 이한범 대표이사가 7년의 임기를 마치고 명예롭게 이임하였다. 재단 출범과 동시에 초대 대표이사로 취임한 이한범 대표이사는 재임기간 동안 재단 CI를 선포하여 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자..

의정부시 흥선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의정부시 100일간 사랑릴레이 동참

의정부시 흥선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의정부시 100일간 사랑릴레이 동참

Jan 02, 2023 | Q기자

 

의정부시 흥선동행정복지센터는 12월 30일 흥선동 청소년지도협의회(위원장 이지현)에서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 일환으로 성금 45만 원을 기탁해 훈훈한 선행을 이어갔다고 밝혔다. 흥선동 청소년지도협의회는 평소 청소년들에게 매년 생활에 필요한 식료품, 성금 등을 후원하고 있다. 이번에는 입학을 준비 중인 청소년들의 필수품(가방, 체육복 등) 구입에 도움을 주고 청소년들의 학습증진과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한 마음을 담았다. 이지현 흥선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위원장은 “중..

의정부시 신곡2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이웃돕기 성금 30만원 기탁

의정부시 신곡2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이웃돕기 성금 30만원 기탁

Dec 27, 2022 | Q기자

 

의정부시 신곡2동(동장 김세원)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김종필)는 12월 23일 관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30만 원을 기탁했다. 신곡2동 청소년지도협의회는 청소년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평소 청소년 유해 환경 개선 캠페인과 다양한 문화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100일간 사랑릴레이에 성금을 기탁하며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다. 김종필 신곡2동 청소년지도협의회 회장은 “관내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청소년의 올바른 성장과 복지증진에 힘쓴 유공자에 감사장 수여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청소년의 올바른 성장과 복지증진에 힘쓴 유공자에 감사장 수여

Dec 24, 2022 | Q기자

 

의정부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한범)은 12월 23일 청소년을 존중하는 사회분위기와 청소년 친화적 지역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14명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 감사장 수여식은 청소년에 대한 관심과 사랑으로 청소년을 존중하는 사회분위기와 청소년 친화적 지역발전에 적극 지원해 주신 분들에 대한 감사장을 수여하여 그 간의 노고를 격려하고자 진행되었다. 수여자는 △임정모 의정부시청소년안전망 학교지원단장 △윤연희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장 △한기범 (사)한기범 희망나눔 회장 △김기순 신한대학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