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의정부시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신규 선임직 이사 위촉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신규 선임직 이사 위촉

Jun 21, 2023 | Q기자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동근)은 6월19일 의정부시장실에서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신규 선임직 이사에 대한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날 위촉식에는 총4명의 신규이사 중 3명이 참석해 신종호 신임이사, 안철환 신임이사, 오지현 신임이사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사회는 청소년재단의 중요사항에 대해 심의·의결하기 위해 설치됐으며, 김동근 이사장을 포함하여 총 12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김동근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이사장은 “신임 이사님들의 풍부한 현장 경험과 폭넓은 네트워크를 ..

의정부시 신곡1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청소년 특색사업 베이킹 체험 운영

의정부시 신곡1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청소년 특색사업 베이킹 체험 운영

Jun 14, 2023 | Q기자

 

의정부시 신곡1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이재송)는 신곡1동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김수완)가 6월 10일 청소년 특색사업인 ‘베이킹 체험’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관내 청소년 35명을 대상으로 행정복지센터 다목적실에서 진행됐다. 청소년들은 생크림, 생과일, 후르츠칵테일 등 여러 토핑 재료들을 갖고 체험에 참여했다. 특히 짤주머니와 같은 평소 접하기 힘든 요리용 도구를 활용해 개성 가득한 자신만의 케이크 및 수제청을 만들어보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참가 청소년 ..

의정부시 녹양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청소년 특색사업 컬링체험 실시

의정부시 녹양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청소년 특색사업 컬링체험 실시

Jun 07, 2023 | Q기자

 

의정부시 녹양동주민센터(동장 김상록)는 녹양동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장상진)가 6월 3일 청소년들에게 스트레스 해소 및 다양한 스포츠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관내 컬링장에서 컬링 체험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녹양동 청소년지도협의회는 청소년들이 학업 등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건강하고 긍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매년 특색사업과 문화탐방 등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체험은 녹양동 관내 청소년 18명과 청소년지도협의회위원 3명이 함께 참여했다. 청소년지도협의회는 강사를 섭외하..

의정부1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청소년 힐링 원예 교실 특색사업 운영

의정부1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청소년 힐링 원예 교실 특색사업 운영

Jun 05, 2023 | Q기자

 

의정부시 의정부1동주민센터(동장 정영민)는 의정부1동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백희선)가 관내 지역아동센터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원예아트 교실(청소년 힐링원예&플라워 아트) 특색사업을 진행하여 힐링 시간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올해 처음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6월 2일부터 15일까지 관내 청소년 90명을 대상으로 한다. ‘숲에서 나만의 보물찾기’라는 주제로 자연물을 이용하여 원예 테라피 시간을 제공하게 된다. 자연과 숲속의 편안한 감정을 실내에서도 느끼면서 정신적..

‘2023년 의정부시 청소년 행복 주간 및 청소년의 날’  성황리 개최

‘2023년 의정부시 청소년 행복 주간 및 청소년의 날’ 성황리 개최

Jun 02, 2023 | Q기자

 

의정부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경규관)은 5월 22일부터 27일까지 청소년수련관 및 관내 주요지역에서 ‘존중받는 청소년, 함께 웃는 청소년’의 슬로건으로 ‘2023년 의정부시 청소년 행복 주간 및 청소년의 날’을 성황리에 마쳤다. 의정부시 청소년 행복 주간 및 청소년의 날은 매년 5월 넷째 주를 청소년 행복 주간으로 지정하여 2021년부터 운영해오고 있다. 행복 주간은 크게 행복축제, 마을축제, 청소년의 날 기념행사로 구성해 운영됐다. 마을축제는 5월 23일부터 24일까지 이..

의정부시 내가 우리 동네 농구선수! ‘송산2동 청소년 농구교실’ 성료

의정부시 내가 우리 동네 농구선수! ‘송산2동 청소년 농구교실’ 성료

Jun 02, 2023 | Q기자

 

의정부시 송산2동주민센터(동장 이종일)는 6월 1일 관내 초등학생들의 체력향상과 건강한 취미생활을 위한 ‘청소년 농구교실’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청소년 농구교실은 송산2동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정우철)가 주관해 추진하는 동별 특색사업이다. 송산2동 다리목근린공원 농구장에서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운영된다. 이번 농구교실은 전문 농구강사가 17명과 5월 9일부터 6월 1일까지 주 2회, 총 8회 수업을 진행했다. 농구교실에 참여한 한 학생은 “평소에는 제대로 된 농..

2023 의정부시 청소년의 날 기념행사 개최

2023 의정부시 청소년의 날 기념행사 개최

Jun 01, 2023 | Q기자

 

의정부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경규관)은 청소년을 존중하는 의정부시를 만들기 위하여 5월 27일‘의정부시 청소년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청소년을 존중하는 사회 분위기 조성과 청소년들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지역사회 환경을 조성하고자 의정부시는 2020년 전국 최초로 청소년 행복 주간 조례를 제정하였으며, 2022년에는 의정부시 청소년의 날이 매년 5월 넷째주 토요일로 제정됨으로써 이번이 2번째로 개최된 청소년의 날 기념행사이다. 이 날..

의정부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와 함께한 청소년 행복주간

의정부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와 함께한 청소년 행복주간

May 26, 2023 | Q기자

 

의정부시 보건소(소장 장연국)에서 지원·관리하는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센터장 이해국)는 5월 24일 의정부시 청소년 행복주간 행사에 참여해 청소년들에게 행복메세지를 전달했다. 센터는 이날 시청 앞 상설야외무대에 부스를 마련해 중독예방 OX퀴즈, 음주안경체험 등 청소년들에게 음주 시 위험에 대한 경각심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홍보를 진행했다. 이해국 센터장은 “중독예방부스 운영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중독에 대한 인식개선과 중독예방 메시지가 잘 전달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의정부시의회, 의정부시청소년쉼터 20주년 기념식 참석

의정부시의회, 의정부시청소년쉼터 20주년 기념식 참석

May 24, 2023 | Q기자

 

의정부시의회(의장 최정희)는 23일 녹양종합사회복지관에서 열린 의정부시청소년쉼터 20주년 기념식에 참석했다. 이날 최정희 의장을 비롯한 의정부시의회 의원들과 시장, 청소년 및 사회복지시설 유관기관장 등 약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께하는 감사”라는 주제로 청소년쉼터와 함께해주신 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한 의원들은 “사회의 관심이 필요한 청소년들의 울타리 역할을 해주시는 의정부시청소년쉼터에 감사하다”며 “의정부시의회에서도 청소년 정책에..

의정부시 송산3동, 2023년 청소년 체험학습 개최

의정부시 송산3동, 2023년 청소년 체험학습 개최

May 23, 2023 | Q기자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이종태)는 5월 20일 송산3동 청소년지도협의회와 함께 ‘2023년 청소년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학교 밖 체험활동을 제공해 밝고 건전한 사고를 함양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특히, 올해 체험학습은 청소년들이 내가 사는 동네의 소중한 가치를 깨닫고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도록 타지역이 아닌 송산3동 내에서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날 청소년 30여 명은 3월부터 이어지고 있는 ‘송산3동..

의정부시 가능동, 청소년과 함께하는 우리고장 알아가기 특색사업 운영

의정부시 가능동, 청소년과 함께하는 우리고장 알아가기 특색사업 운영

May 23, 2023 | Q기자

 

의정부시 가능동주민센터(동장 조지현)는 가능동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이용철)가 ‘청소년과 함께하는 우리고장 알아가기, 골든벨을 울려라!’특색사업을 운영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지역 청소년들의 애향심을 고취시키고자 마련된 사업으로, 의정부의 대표적인 사적지를 방문해 지명의 유래를 직접 확인하는 시간을 갖는다. 특히, 방문 후 직접 확인한 지명 및 사적지와 관련한 ‘골든벨을 울려라!’를 실시해 아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한다. 5월 20일 진행된 행사에서는 녹양..

의정부시 자금동 청소년지도협의회 특색사업,  배드민턴 생활체육교실 운영

의정부시 자금동 청소년지도협의회 특색사업, 배드민턴 생활체육교실 운영

May 16, 2023 | Q기자

 

의정부시 자금동 주민센터(동장 최수열)는 5월 13일 자금동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조경화)가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을 위한 ‘배드민턴 생활체육교실’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배드민턴 생활체육교실은 자금동 청소년지도협의회가 주관하는 특색사업이다.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토요일마다 전문 강사를 초빙해 신곡실내배드민턴장에서 매회 2시간씩, 총 8회 진행한다. 청소년지도협의회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로 야외활동이 제한됐던 청소년들의 스포츠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청소년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