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의정부시

의정부시 송산3동 박미애 청소년지도협의회장, 환경 정화 릴레이 챌린지 전개

의정부시 송산3동 박미애 청소년지도협의회장, 환경 정화 릴레이 챌린지 전개

Jul 25, 2023 | Q기자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권영일)는 7월 24일 푸르게푸르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환경정화 인식개선 릴레이 챌린지’를 전개했다. 환경정화 인식개선 릴레이 챌린지는 환경 정화에 대한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문구와 함께 사진을 찍어 SNS에 게시하고 다음 챌린저를 지명하는 릴레이방식으로 진행된다. 다섯 번째 주자인 박미애 청소년지도협의회장은 ‘쾌적한 동네를 위한 오늘의 한걸음! 같이 주워요!’ 문구와 함께 사진을 찍어 SNS에 게시하며 우리 동네 쾌적한 환경의 중요성..

김동근 의정부시장, 2023년 사이클  청소년 국가대표 신민철 선수 격려

김동근 의정부시장, 2023년 사이클 청소년 국가대표 신민철 선수 격려

Jul 22, 2023 | Q기자

 

김동근 의정부시장이 7월 21일 2023년 사이클 청소년 국가대표로 선발된 의정부중학교 신민철 선수를 격려했다. 신 선수는 올해 제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 3㎞ 단체 추발에서 금메달을, 제25회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배 2㎞ 개인 추발에서 은메달을 획득하는 등 장래가 기대되는 유망주다. 김동근 시장은 이날 신 선수와 학부모를 시장실로 초청해 국가대표로서의 활약을 기대하며 아낌없는 응원과 지원을 약속했다.

의정부시 호원2동 청소년지도협의회,  ‘빛나라 청소년 노래방 꽁꾸르’ 개최

의정부시 호원2동 청소년지도협의회, ‘빛나라 청소년 노래방 꽁꾸르’ 개최

Jul 19, 2023 | Q기자

 

의정부시 호원2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강경숙)는 호원2동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정민선)가 7월 16일 행정복지센터 대강당에서 ‘빛나라 청소년 노래방 꽁꾸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빛나라 청소년 노래방 꽁꾸르는 호원2동 청소년지도협의회가 주관하는 특색사업으로 학업으로 지친 청소년들의 스트레스를 긍정적인 방향으로 해소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먼저, 특별 초대가수로 의정부 출신 ‘꼬마 트로트 신동’ 김호건의 열정적인 공연으로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달궜다. 본 행사에서는..

의정부2동, 아동·청소년과 함께하는 업사이클링 체험

의정부2동, 아동·청소년과 함께하는 업사이클링 체험

Jul 18, 2023 | Q기자

 

의정부시 의정부2동주민센터(동장 권대익)는 7월 14일 나무들을 위한 숲 지역아동센터에서 아동·청소년과 함께 하는 업사이클링 체험활동 행사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의정부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우미자)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6월 어르신 대상 체험활동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됐다. 자연물을 활용한 ‘나만의 정원’만들기와 천연 이끼를 활용한 ‘모스액자’ 만들기를 통해 아동, 청소년에게 일상생활 속 친환경 의식을 교육하고 민관이 화합하는 특별한 시간을 보냈다. 프로그..

의정부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사회적경제 청소년 아카데미 운영

의정부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사회적경제 청소년 아카데미 운영

Jul 18,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7월부터 11월까지 청소년들의 사회적경제 인식 개선을 위한 중학생 대상 ‘2023년 사회적경제 청소년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학교로 찾아가는 방식으로 관내 중학교의 사전신청을 받아 진행하며, 시는 학교별 맞춤 프로그램과 강사를 지원한다. 전문 강사진이 사회적 가치 실천 사례를 접목시켜 낯선 사회적경제를 친숙하게 만들고, 관련 아이디어를 발전시켜보며 자신만의 사회적 가치를 찾는 교육이다. 주제별로 ▲사회적경제란..

청소년 성악가들의 발돋움 돕는  의정부음악도서관 영아티스트 콘서트 개최

청소년 성악가들의 발돋움 돕는 의정부음악도서관 영아티스트 콘서트 개최

Jul 14,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7월 22일 오후 3시 의정부음악도서관 뮤직홀에서 ‘제2회 의정부음악도서관 영아티스트 콘서트’를 개최한다. 영아티스트 콘서트는 미래 음악가를 꿈꾸는 청소년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원하기 위한 의정부음악도서관의 인재 발굴 공공 프로젝트다. 사전 오디션으로 선발된 청소년들에게 콘서트 무대와 공연 영상 및 프로필 제작을 지원하고, 선배 음악가의 깊이 있는 조언을 통해 음악가의 꿈에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공연에는..

의정부시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청소년 마약중독 예방교육 및 실태조사

의정부시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청소년 마약중독 예방교육 및 실태조사

Jul 12, 2023 | Q기자

 

의정부시 보건소(소장 장연국)가 관리‧지원하는 의정부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센터장 이해국)는 7월 5일 의정부경찰서와 함께 청소년 마약중독예방교육과 마약류 관련 실태 조사를 실시했다. 다온중학교 전 학년 대상으로 현재 청소년 마약 노출 현황, 마약의 위험과 중독으로 인한 폐해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해국 센터장은 “최근 청소년들의 마약 노출과 약물 오·남용 문제가 커지고 있는 만큼 사전 예방교육이 중요하며, 마약중독예방교육사업 구축과 청소년 실태조사가 필수..

의정부시 고산청소년센터 개관식 개최

의정부시 고산청소년센터 개관식 개최

Jul 03, 2023 | Q기자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동근)은 지난 7월 1일 ‘고산청소년센터’를 개관하고 지역 청소년들이 꿈을 키워 함께 성장하고 행복을 나눌 수 있는 소중한 기회 마련에 앞장 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고산청소년센터’는 그동안 의정부시 관내에 운영되어 왔던 청소년수련관과 흥선권역의 흥선문화의집, 신곡권역의 새말문화의집에 이은 청소년전문 수련활동시설로서 지난 2021년 10월 착공하여 총사업비 4,355백만원(도비 2,164백만원/시비2,191백만원)을 투자하여 건립하였다. 특히, ..

의정부시 송산1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의정부 시티투어와 함께하는 청소년 역사문화탐방 진행

의정부시 송산1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의정부 시티투어와 함께하는 청소년 역사문화탐방 진행

Jun 27, 2023 | Q기자

 

의정부시 송산1동 주민센터(동장 이성희)는 6월 24일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김영희) 주관으로 관내 청소년 27명과 함께 청소년 역사 문화탐방을 진행했다. 이번 탐방은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에게 내가 사는 동네 탐방을 통해 의정부의 역사와 문화를 알게 함으로써 애향심과 자긍심을 고취시키고자 마련됐다. 특히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의정부 시티투어와 연계해 진행했다. 청소년들은 송산사지 등 관내 주요 명소 4개소를 방문해 문화관광해설사로부터 명소마다 담긴 역사 이..

의정부 청소년들의 꿈터, 고산 청소년센터 개관

의정부 청소년들의 꿈터, 고산 청소년센터 개관

Jun 27,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고산동(서귁 191)에 건립된 ‘고산 청소년센터’ 개관식을 7월 1일 개최한다. 고산 청소년센터는 청소년활동진흥법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로 서부권역에 치우쳐 있던 청소년수련시설의 지역 간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2019년 동부권역 내 건립을 추진, 총사업비 43억5천만 원을 투입해 청소년들의 문화·교육·동아리 활동 등을 실시할 수 있도록 건립했다. 지상 1~3층 규모의 연면적 992.497㎡로 1층 ▲오픈라운지(북카페) ▲스마트팜..

의정부시 드림스타트, 청소년 직업체험 미래야! 놀자~ 실시

의정부시 드림스타트, 청소년 직업체험 미래야! 놀자~ 실시

Jun 27,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드림스타트는 6월 23일 성남시 분당구 소재 한국잡월드에서 드림스타트 초등학생 5~6학년 아동 15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직업체험 ‘미래야! 놀자~’를 운영했다. 드림스타트는 초등학교 고학년 아동들에게 다양한 직업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미래와 진로에 대해 생각할 수 있도록 해마다 청소년 직업체험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도 청소년이 선망하는 45종의 직업 가운데 아동들이 경험해 보고 싶은 미래 직업 4가지를 사전에 선택, 체험 당일 아동들이 더 ..

김동근 의정부시장,  의정부시립소년소녀합창단 연습 현장 방문

김동근 의정부시장, 의정부시립소년소녀합창단 연습 현장 방문

Jun 21, 2023 | Q기자

 

김동근 의정부시장이 6월 20일 의정부예술의전당 2층에 있는 시립소년소녀합창단 연습실을 방문해 미래 의정부시의 예술가로 성장할 어린이, 청소년 단원들을 격려했다. 이날 김동근 시장은 합창단의 지난 전국대회 입상 및 정기공연을 축하하고, 의정부시를 주제로 한 창작곡 등 합창 연습을 참관한 뒤 단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1998년 창단한 의정부시립소년소녀합창단은 매년 2회의 정기공연과 여러 시설을 직접 찾아가는 공연을 5회 이상 열고 있다. 특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