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의정부시

의정부시 신곡1동, 2023년 청소년 문화탐방 실시

의정부시 신곡1동, 2023년 청소년 문화탐방 실시

Sep 19, 2023 | Q기자

 

의정부시 신곡1동행정복지센터는 신곡1동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임수연)와 9월 16일 청소년 문화탐방을 진행했다. 관내 청소년 21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문화탐방에는 청소년 지도위원 7명이 참여하고 공무원 2명이 동행했다. 청소년 문화탐방은 다양한 교육‧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해 청소년의 균형 있는 성장 및 건전한 가치관 형성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단체활동의 경험을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능력을 기르도록 지원한다. 오전에는 고양 스타필드 내 스몹에..

의정부시 녹양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청소년 특색사업 ‘빙상체험’ 실시

의정부시 녹양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청소년 특색사업 ‘빙상체험’ 실시

Sep 12, 2023 | Q기자

 

의정부시 녹양동주민센터(동장 최광규)는 9월 3일과 10일 녹양동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장상진) 주관으로 두 번째 청소년 특색사업 ‘빙상체험’을 실시했다. 이번 특색사업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여러 분야에 관심과 흥미를 갖도록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청소년 31명과 청소년지도협의회위원 7명이 함께 참여했다. 먼저, 의정부 실내빙상장에서 전문 강사와 함께 빙상체험을 진행했다. 다양한 체육활동을 하며 서로 친목을 다지고 건강한 신체활동의 중요성을 깨달..

의정부시 신곡2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청소년과 농촌 문화 탐방 실시

의정부시 신곡2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청소년과 농촌 문화 탐방 실시

Sep 12, 2023 | Q기자

 

의정부시 신곡2동주민센터(동장 김홍일)는 9월 9일 신곡2동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김종필) 주관으로 청소년 20명과 ‘청소년 농촌 문화 탐방’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농촌체험 전문시설인 양평 외갓집 체험마을에서 진행됐다. 고구마 캐기, 옥수수 따기, 인절미 만들기, 송어 잡기, 메밀총떡 만들기, 계곡 물놀이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농어촌 문화를 체험하며 청소년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했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날씨가 더웠지만 평소에는 하기 힘든 체험을 할..

의정부시 흥선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철원군에서 청소년 문화탐방 실시

의정부시 흥선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철원군에서 청소년 문화탐방 실시

Sep 11, 2023 | Q기자

 

의정부시 흥선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이병택)는 9월 2일 흥선동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이지현) 주관으로 철원군에서 청소년 26명과‘2023년 청소년 문화탐방’을 실시했다. 청소년지도위원회가 매년 추진 중인 청소년 문화탐방은 학업에 지친 청소년들의 육체적‧정신적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다양한 문화체험을 제공한다. 소중한 문화유산의 가치를 깨달아 성숙한 의정부 시민으로의 성장을 돕고자 마련됐다. 이번 문화탐방은 ‘역사가 숨쉬는 철원군’을 주제로 한탄강 세계지질공원..

의정부시 호원1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청소년 문화탐방 실시

의정부시 호원1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청소년 문화탐방 실시

Aug 31, 2023 | Q기자

 

의정부시 호원1동주민센터(동장 고연희)는 8월 26일 호원1동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박흥식) 주관으로 ‘2023년 청소년 문화탐방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관내 청소년 25명이 참여한 이번 문화탐방은 역사를 배우고 청소년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오전에는 구리시 동구릉을 방문해 문화해설사의 설명을 통해 조선 유일의 억새 무덤인 건원릉(태조 이성계 왕릉) 등 귀중한 역사와 문화유산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남양주시 별내면 용암리 팜스쿨로..

의정부시 녹양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청소년 문화탐방 실시

의정부시 녹양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청소년 문화탐방 실시

Aug 30, 2023 | Q기자

 

의정부시 녹양동주민센터(동장 최광규)는 8월 27일 녹양동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장상진) 주관으로 ‘청소년 문화탐방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문화·체육 활동 기회를 제공해 지역사회와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다양한 잠재력을 발견·격려하고자 마련됐다. 행사에는 청소년 30명과 청소년지도협의회위원 11명이 참여했다. 오전에는 국립중앙박물관을 방문해 귀중한 역사와 문화유산을 배우고 체험했다. 청소년들은 역사적인 유물들을 직접 접하고 배움을 나..

의정부시 송산3동 청소년지도협의회, 팥빙수 나눔 행사 개최

의정부시 송산3동 청소년지도협의회, 팥빙수 나눔 행사 개최

Aug 21, 2023 | Q기자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권영일)는 송산3동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박미애)가 8월 17일 오후 6시부터 민락2지구 상업지역 내에서 팥빙수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송산3동 청소년지도협의가 매월 추진하고 있는 청소년 계도 활동의 일환으로, 무더위에 지친 청소년에게 잠시나마 시원함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일 폭염경보가 계속되는 무더운 날씨에 총 100여 그릇의 팥빙수를 제공해 청소년들의 호응을 받았다. 박미애 청소년지도협의회장은 ..

의정부시 ‘청소년 기초역량은 청소년수련관에서 튼튼하게!’

의정부시 ‘청소년 기초역량은 청소년수련관에서 튼튼하게!’

Aug 18, 2023 | Q기자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관장 조경서)은 오는 9월 2일(토)부터 12월 9일(토)까지 교과학습 및 예체능 분야의 기초교육 프로그램 ‘청소년 미래교육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청소년 미래교육아카데미’는 의정부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제공하여 역량 증진 및 취미개발, 학업 스트레스 해소를 지원하는 교육문화 프로그램이다. 운영과목은 교과학습 분야로 ‘파닉스 영어말하기’, ‘스피치’, ‘스토리 한국사’, ‘신나는 논술교실’과 같은 기초교육의 수업들이 있으며 예체능 분야로는..

제3회 의정부시 전국 청소년 미술 공모전 수상자 선정

제3회 의정부시 전국 청소년 미술 공모전 수상자 선정

Aug 08,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전국 청소년에게 꿈을 향한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한 ‘제3회 전국 청소년 미술 공모전’의 수상 작품을 선정했다. 5월 9일부터 6월 30일까지 주제와 형식에 제한을 두지 않고 총 79점의 작품을 접수해 10점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대상에는 박상희(경기도 양주시) 학생의 ‘추억여행’이 선정됐다. 최우수상에는 김소윤(대구광역시) 학생의 ‘시장 나들이’가, 우수상에는 한수연(경기도 안산시) 학생의 ‘광대’와 박그림(경기도 군포시) 학생의 ..

의정부시청소년재단,신규 프로그램 개설을 위한 자문회의 개최

의정부시청소년재단,신규 프로그램 개설을 위한 자문회의 개최

Aug 05, 2023 | Q기자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동근)은 2024년도 신규사업 도입을 위한 사전설명회를 8월 3일 개최했다. 청소년수련관에서는 4차산업 특성화 진로체험 등 13개 사업,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학부모님들의 의견을 반영한 디지털성범죄 신호등 ON 등 2개 사업, 지역센터인 새말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스포츠야(야)시장 등 2개 사업, 흥선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지역교류활동 등 2개 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전문가들의 의견을 청취하였다. 자문회의에 참석한 이선영단장(의정부시 청소년..

의정부1동, 2023년 청소년 문화탐방 실시

의정부1동, 2023년 청소년 문화탐방 실시

Jul 31, 2023 | Q기자

 

의정부시 의정부1동주민센터(동장 정영민)는 의정부1동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백희선)가 7월 28일 청소년 23명을 대상으로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시원한 물놀이를 하는 ‘청소년 문화탐방’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청소년 문화탐방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우리 문화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건전한 가치관 형성에 기여해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문화탐방은 양평 외갓집체험마을에서 수박화채 만들기, 솥뚜껑..

의정부시청소년재단, 관내 청소년·학부모 대상 대학진학입시설명회 개최

의정부시청소년재단, 관내 청소년·학부모 대상 대학진학입시설명회 개최

Jul 26, 2023 | Q기자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동근/ 대표이사 경규관)에서 운영하는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진로직업체험센터에서는 2024년도 대입 수시·정시·학생부종합전형 등 모집 원서접수를 앞두고 청소년과 학부모를 위한 ‘대학진학입시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지난 24일 개최된 설명회는 의정부시 청소년수련관 1층 한울관에서 열렸으며 김동근 의정부시장, 경규관 의정부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를 비롯하여 관내 청소년, 학부모 ,교사 등 230여명이 참여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대학교육협의회 안성환 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