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의정부시

의정부시 흥선동 청소년지도협의회, 100일간 사랑릴레이 동참

의정부시 흥선동 청소년지도협의회, 100일간 사랑릴레이 동참

Jan 18, 2024 | Q기자

 

의정부시 흥선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박성복)는 1월 16일 흥선동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이지현)가 성금 30만 원을 기부하며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이지현 회장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뜻깊게 사용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성금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 및 취약계층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전했다. 조복현 복지지원과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을 기탁해 주신 흥선동 청소년지도협의회에 ..

의정부시청소년재단 나눔문화확산을 위한  연말 따뜻한 기부릴레이에 동참하다

의정부시청소년재단 나눔문화확산을 위한 연말 따뜻한 기부릴레이에 동참하다

Dec 27, 2023 | Q기자

 

의정부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경규관)은 오늘 12월 22일(금) 재단 임직원들의 마음을 모아 의정부시‘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 동참하여 총 130만원 가량의 기탁금을 의정부시에 전달했다.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은 지난 12월 20일(수) 나눔봉사활동 ‘사랑할만두로 빵긋빵굿’을 통해 이미 지역아동센터 청소년 200가정에 연말선물꾸러미(만두, 떡국떡, 사골국 등)를 전달한바 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진행한 이번 기부활동은 부쩍 추워진 겨울에 어려운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풍..

의정부2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성금 기부로 사랑릴레이 동참

의정부2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성금 기부로 사랑릴레이 동참

Dec 15, 2023 | Q기자

 

의정부시 의정부2동주민센터(동장 권대익)는 12월 13일 의정부2동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이금순)가 성금 30만 원을 기부하며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의정부2동 청소년지도협의회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을 기탁하며 도움의 손길을 더했다. 이금순 회장은 “작은 정성이 모여 지역주민들에게 따뜻한 희망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권대익 동장은 “연이어 사랑릴레이에 선뜻 참여해 주신 청소년지도협의회에 감사하다”며, “..

의정부시 흥선청소년문화의집 누리봄, 흑석마을에 사랑의 연탄 나눔

의정부시 흥선청소년문화의집 누리봄, 흑석마을에 사랑의 연탄 나눔

Dec 12, 2023 | Q기자

 

의정부시 송산1동주민센터(동장 이성희)는 12월 9일 흥선청소년문화의집 봉사동아리 누리봄이 흑석마을 에너지 취약가구에 연탄을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하는 연탄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누리봄은 환경보호 캠페인, 환경정화, 밑반찬 만들기, 독거노인 반려식물 전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정기적으로 펼쳐나가고 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연탄이 무거웠지만 친구들과 함께 하나씩 옮기다보니 생각보다 쉽게 옮길 수 있었다. 날씨가 춥지 않아 봉사활동을 하기 더 좋았다..

김동근 의정부시장, 청소년센터에서 시민과 소통

김동근 의정부시장, 청소년센터에서 시민과 소통

Dec 09, 2023 | Q기자

 

김동근 의정부시장이 12월 8일 새말청소년센터에서 ‘현장 시장실’을 열고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였다. 시민의 삶을 바꾸기 위해 시작한 현장 시장실은 지난 1년간 매주 주민센터와 현안이 있는 현장에서 운영했다. 올해 8월부터는 복지관, 평생학습원, 청소년센터 등 관내 공공기관을 구석구석 찾아다니며 시민들과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이날 현장 시장실에서는 문해력 수업 관련 예산 지원, 장기요양 관련 허가 문의, 양지마을 생활 불편 민원, 금오동 쓰레기 수거 관련..

의정부시 수능 주간 청소년 유관기관 연합 아웃리치 실시

의정부시 수능 주간 청소년 유관기관 연합 아웃리치 실시

Nov 21,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1월 17일 유관기관과 수능 이후 거리를 배회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거리상담(아웃리치)’을 실시했다. 청소년 밀집지역인 행복로 광장, 민락2지구 중심상업지역을 중심으로 진행했다. 의정부시 남자여자일시청소년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의정부경찰서가 참여했다. 참여 기관들은 가출 등 위기 청소년을 조기 발견하고, 상담을 통해 당면 문제와 욕구에 대한 정서적 지원을 제공했다. 또 심리적 안정 및 기능적 ..

의정부시 청소년지도협의회,  유공표창 시상식 및 역량강화교육

의정부시 청소년지도협의회, 유공표창 시상식 및 역량강화교육

Nov 21,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1월 19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의정부시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이금순) 우수 지도위원 유공표창 및 역량강화교육을 진행했다. 청소년지도위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보호 및 선도 활동에 앞장서 노력해온 지도위원들에게 유공표창을 수여했다. 또 청소년의 올바른 성장환경 조성을 위한 ‘청소년지도위원 역량강화교육’도 진행해 역량 강화와 지도위원 간 단합을 도모했다. 이금순 회장은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지도위원 모두가 적극적으로 협조해 ..

의정부시청소년재단, 2024학년도  수능 수험생 응원 및 아웃리치 운영

의정부시청소년재단, 2024학년도 수능 수험생 응원 및 아웃리치 운영

Nov 17, 2023 | Q기자

 

의정부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경규관)은 오늘(16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지는 가운데 청소년들을 위한 2024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 응원과 격려 이벤트를 진행하였다.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소낙비’, 새말청소년센터 ‘하나하람’, 흥선청소년센터 ‘볼라레’, 고산청소년센터 ‘청온’등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소속 청소년운영위원회 50명과 임직원들이 의정부 관내 수능 고사장 8개 학교에서 고3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한마음으로 모였다. 이른 아침 7시부터 진행된 응원 이벤트는 시험..

의정부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  취약계층 어르신 위한 김장김치 나눔

의정부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 취약계층 어르신 위한 김장김치 나눔

Nov 16, 2023 | Q기자

 

의정부시 가능동주민센터(동장 조지현)는 11월 15일 가능동 소재 의정부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소장 변경애)가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김장김치 16상자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을 위해 쉼터 학생들은 추운 날씨에도 그동안 정성들여 키운 배추로 김장을 담그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변경애 소장은 “어르신들이 학생들이 직접 키운 천연재료로 담근 김장김치를 맛있게 드시고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조지현 동장은 “쌀쌀한 날씨에도 김장김치 나눔 봉사에..

의정부시의회,「2023년도 제2회 청소년 의회교실」운영

의정부시의회,「2023년도 제2회 청소년 의회교실」운영

Nov 03, 2023 | Q기자

 

의정부시의회(의장 최정희)는 2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발곡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2023년도 제2회 청소년 의회교실」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제1회 의회 교실을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은 데 이어 두 번째로 개최한 의회교실은 청소년들이 일일 시의원이 되어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민주적인 의사결정 절차를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 이날은 발곡중학교 3학년 사회탐구동아리 8명(인솔교사 김소은)이 참가하여 의회 홍보영..

의정부미술도서관, 제3회 청소년 미술공모전 수상작 전시

의정부미술도서관, 제3회 청소년 미술공모전 수상작 전시

Oct 25,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제3회 의정부시 전국 청소년 미술공모전’ 수상작 10점을 미술도서관 3층 로비에서 1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전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고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미술공모전을 개최했다. 총 79점의 자유롭고 다촘운 작품들이 접수돼 심사를 통해 수상작 10점을 선정했다. 전시 작품들은 ▲추억여행(대상, 박상희) ▲시장 나들이(최우수상, 김소윤) ▲광대(우수상, 한수연) ▲꿈, 그림으로 말하다(우수상, 박그림) ..

의정부시와 KB스타즈가 함께하는  제4회 전국 청소년 배구대회 성료

의정부시와 KB스타즈가 함께하는 제4회 전국 청소년 배구대회 성료

Oct 11,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0월 8일 KB스타즈와 함께하는 ‘제4회 전국 청소년 배구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시와 의정부 연고 KB손해보험 스타즈 배구단이 함께하는 전국 중‧고등학생 대상 생활체육대회다. 배구대회를 통한 학생들의 건강‧체력 증진 및 활기차고 명랑한 학교 문화 조성, 배구 저변 확대를 위해 개최했다. 대회는 10월 7일부터 8일까지 양일간 총 50개 팀, 850명이 참가한 가운데 의정부체육관과 의정부고등학교 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