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의정부시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국가보훈처 대외유공 표창(국가보훈처장) 수상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국가보훈처 대외유공 표창(국가보훈처장) 수상

Sep 16, 2022 | 기자

 

청소년수련관(관장 조경서)은 지난 9월 14일(수)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에서 경기북부보훈지청(지청장 한국성)의 전수에 따라 국가보훈처(보훈처장 박민식) 주관행사 및 대외사업(기념행사 등 보훈처 대외사업)운영 지원에 대한 국가보훈처 대외유공 표창을 수상했다.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은 국가보훈처가 주관하는 6.25전쟁 72주년 행사, 7.27 유엔군참전 기념행사 등 방송 3사가 중계하는 공식행사에서 국민들의 보훈의식과 안보의식을 향상시키며 미래세대들의 적극적인 보훈활동을 촉구하는 영..

의정부시 마을은 깨끗하게! 마음은 따뜻하게!  청소년 가족 환경 플로킹“마을쓰담! 마음쓰담

의정부시 마을은 깨끗하게! 마음은 따뜻하게! 청소년 가족 환경 플로킹“마을쓰담! 마음쓰담

Sep 07, 2022 | 기자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9월 3일(토)에 관내 청소년가족을 대상으로 청소년 가족 환경 플로킹“마을쓰담! 마음쓰담!”을 진행하였다. 청소년 가족 환경 플로킹“마을쓰담! 마음쓰담!”은 관내 청소년가족들의 가족 간 소통을 활성화하고 올바른 환경보호의식을 증진 하고자 지난 3월부터 진행되었다. ‘플로킹’이란 스웨덴어로 Ploka Upp(줍다)+Walking(걷다)을 합성한 말로 무리한 신체 움직임 없이 산책하며 쓰레기를 줍는 활동이다. 이번 9월 활동은 플로킹 활동과 가족..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 자원봉사활성화를 위한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 진행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 자원봉사활성화를 위한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 진행

Sep 07, 2022 | 기자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용걸)는 지난 9월 3일(토) 관내 청소년들의 자원봉사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커피 찌꺼기의 새로운 발견’,‘사랑의 캘리그라피 책갈피’를 진행하였다. 탄소중립 실천의 일환으로 자원의 순환을 강조하며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재활용 습관을 홍보하기 위하여 진행된‘커피 찌꺼기의 새로운 발견’은 청소년들이 직접 커피박을 통하여 제습제 50개를 만들고 이를 시민노인복지센터에 전달할 예정이며,‘사랑의 캘리그라피 책갈피’는 캘리그라피 책갈피 300개를 제작하여 의..

의정부시 신곡2동, 청소년과 함께하는  농촌 문화탐방으로 코로나19 탈출!

의정부시 신곡2동, 청소년과 함께하는 농촌 문화탐방으로 코로나19 탈출!

Sep 05, 2022 | 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신곡2동(동장 김세원)은 9월 3일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김종필) 주관으로 관내 청소년 20여 명과 함께 청소년 농촌 문화탐방 행사를 진행해 성황리에 마쳤다. 농촌체험 전문시설인 양평 외갓집 체험마을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고구마 캐기, 물놀이, 솥뚜껑 전 만들기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농어촌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청소년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그동안 코로나19로 휴가철에 여행가기도 어려웠는데 이번 기회에 친구..

2022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자체 동아리 연합 워크숍 성료!

2022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자체 동아리 연합 워크숍 성료!

Aug 31, 2022 | 기자

 

의정부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한범) 새말청소년문화의집(관장 민병수)에서는 지난 8월 27일(토), 28일(일)「2022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자체동아리 연합 워크숍」을 진행하였다. 재단의 35개 자체 동아리를 문화예술분야(17개) 동아리와 문화예술분야 외(스포츠, 요리, 봉사, 4차 산업 등 18개) 동아리로 나누어 이틀간 진행한 금번 워크숍은 동아리원들에게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소속 동아리로써의 소속감을 고취하고, 미래 인재에 필요한 공감능력과 리더십 그리고 협력과 협동능력을 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