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의정부시

의정부시 학생들의 응급상황 대처능력 높이는  생활민방위 순회교육 운영

의정부시 학생들의 응급상황 대처능력 높이는 생활민방위 순회교육 운영

Jul 05,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7월 3일부터 21일까지 지역 6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총 12회에 걸쳐 ‘찾아가는 생활민방위 순회교육’을 운영한다. 여성민방위대 소속 안전 전문강사와 보조강사가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요령 ▲안전한 등‧하교를 위한 교통안전교육 ▲마네킹 활용 심폐소생술 응급처치방법 체험 등 이론과 실습 교육을 진행한다. 여성민방위대는 코로나19 발생 이전 2019년에도 10개 학교, 초․중학생 2천471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체험..

의정부시 송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의정부시 송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Jul 04, 2023 | Q기자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는 6월 30일 송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차명자) 주관으로 주민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일상생활에서 심정지 환자가 발생했을 때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고 초기에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심폐소생술 전문강사를 초빙해 누구나 쉽게 심폐소생술을 익힐 수 있도록 기본 개념을 설명하는 이론 교육과, 심폐소생술 방법 및 심장충격기 작동법을 직접 수행하는 실습 교육을 진행했다. 한..

의정부시 8급 이하 공직자 등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 실시

의정부시 8급 이하 공직자 등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 실시

Jun 29,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6월 26일과 27일 양일간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에서 8·9급, 공무직, 청원경찰을 대상으로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박하연(26일), 유정흔(27일)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위촉 전문 강사를 통해 디지털 성범죄, 데이트폭력, 스토킹을 포함한 성희롱·성폭력 사례 및 사건 처리 절차, 2차 피해 방지를 위한 행동수칙 등 실질적인 내용을 위주로 진행됐다. 이를 통해 직원들의 성희롱·성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웠으며..

김동근 의정부시장, 세계적 미래학자 토마스 프레이와 ‘미래를 위한 교육 방향’ 논의

김동근 의정부시장, 세계적 미래학자 토마스 프레이와 ‘미래를 위한 교육 방향’ 논의

Jun 29, 2023 | Q기자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6월 28일 시장실에서 ‘구글이 선정한 최고의 미래학자’ 토머스 프레이(Dr. Thomas Frey) 다빈치 연구소장과 ‘미래를 위한 청소년 교육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토머스 프레이 소장은 IBM에서 15년간 엔지니어 및 디자이너로 근무하며 270회 이상의 최다 포상을 기록했으며, 미국 최고 IQ 소유자 클럽 ‘트리플 나인 소사이언티’ 회원으로 국내에서는 베스트셀러 「미래와의 대화」의 저자로 잘 알려져 있다. 특히 현재 의정부시에서 건립 중인 ‘나리벡..

의정부시 중·고등학생 대상 에이즈 및 성매개감염병 예방교육 실시

의정부시 중·고등학생 대상 에이즈 및 성매개감염병 예방교육 실시

Jun 28, 2023 | Q기자

 

의정부시 보건소(소장 장연국)는 중․고등학생 대상 ‘에이즈 및 성매개 감염병 예방’ 교육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6월 23일 경민고등학교를 시작으로 관내 10개의 중·고등학교와 연계해 재학생 6천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질병관리청에서 최근 발표한 통계에 의하면 2021년에 신고된 국내 HIV 신규 감염인은 975명이며, 연령대는 20대가 36.1%(352명)으로 가장 높았고 젊은 연령대가 다소 증가 추세에 있다. 또한 청소년들의 모바일 사용으로 인한..

의정부시 송산3동, 2023년 2분기 민원담당자 친절 교육 실시

의정부시 송산3동, 2023년 2분기 민원담당자 친절 교육 실시

Jun 26, 2023 | Q기자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는 6월 21일 2분기 민원담당자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직원들의 의사소통 기술과 상황 대응능력을 강화해 시민들의 행정 만족도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다양한 민원 상황에 직원들이 적절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실전 상황을 구성해 훈련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직원들은 교육과 함께 행정서비스헌장 실천도 다짐했다. 행정서비스헌장은 지역 내 행정서비스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도입된 제도로 공무원의 역할과 의무를 강조하고 시민..

의정부시 송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응급처치 심폐소생술 교육’ 참가자 모집

의정부시 송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응급처치 심폐소생술 교육’ 참가자 모집

Jun 16, 2023 | Q기자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응급상황 대처를 위한 ‘응급처치 심폐소생술 교육’을 6월 30일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송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신규 특화사업이다. 응급상황 발생 시 초기 대응이 중요한 만큼 신속한 대처 능력을 숙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응급처치 이론을 비롯해 제세동기 사용법 등 실제상황에서 대응할 수 있도록 실습도 진행한다. 참가자는 6월 16일부터 27일까지 총 30명을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송산3동 보건복지팀으로 전화(03..

의정부시 시니어 구직자 위한 ‘100세 시대, 재취업 준비교육’ 운영

의정부시 시니어 구직자 위한 ‘100세 시대, 재취업 준비교육’ 운영

Jun 16,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취업을 희망하는 시니어 구직자를 위한 ‘100세 시대, 재취업 준비교육’을 7월 12일부터 28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구직자의 강점 도출을 통한 자신감 촉진과 재취업 목표 수립에 따른 구직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집단교육 4회, 개인상담 2회 총 18시간으로, 스마트폰을 활용한 채용정보 탐색 실습, 이력서 작성 및 제출 실습, 모의 면접 등 구체적인 취업 준비 방법을 익힐 수 있다. 참여 대상은 의정부에 거주하는 만 56세 이상 만..

의정부시 2023년 전 직원 부패방지 청렴교육 추진

의정부시 2023년 전 직원 부패방지 청렴교육 추진

Jun 07,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직원들의 반부패․청렴의식을 내재화하고 청렴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2023년 전 직원 부패방지 청렴교육’을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5월 31일과 6월 1일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한울관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4차에 걸쳐 진행됐다. 기존의 딱딱한 강의 중심의 교육에서 벗어나 연극과 게임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활용한 문화공연 형식으로 진행돼 호응을 얻었다. 우선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행동강령, 갑질예방 등 공직 생..

의정부시 호원1동, 여름철 침수피해 대응 위한  수방장비 작동방법 교육 실시

의정부시 호원1동, 여름철 침수피해 대응 위한 수방장비 작동방법 교육 실시

Jun 01, 2023 | Q기자

 

의정부시 호원1동주민센터(동장 조복현)는 5월 31일 여름철 집중호우로 인한 침수피해에 대응하기 위해 ‘수방장비 작동방법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5월 19일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에 이어 통장협의회 및 자생단체 등 주민들을 대상으로 마련됐다. 교육은 태풍과 집중호우 등 자연재해 발생 시 현장 긴급조치로 2차 피해를 예방하는 등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피해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수방장비 교육자료를 제작해 모터펌프, 엔진 양수기 작동요령 및 ..

의정부시 14개 동 의료급여담당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의정부시 14개 동 의료급여담당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May 30,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의료급여서비스의 질을 높이고자 5월 26일 호원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14개 동 의료급여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동 의료급여 담당자들의 의료급여사업 이해도와 민원상담 및 복지서비스 능력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교육에서는 의료급여 본인부담금 부담, 의료급여 상한일수, 건강생활유지비 지원, 장애인보조기기 지원 등 민원인들이 실제로 각 동 주민센터에 문의하고 요청하는 의료급여 서비스를 다뤘다. 동 담당자들이 주민센터..

의정부시 맑은물사업소, 전 직원 인명구조교육 재난상황 대응력 높인다

의정부시 맑은물사업소, 전 직원 인명구조교육 재난상황 대응력 높인다

May 26, 2023 | Q기자

 

의정부시 맑은물사업소(소장 이영준)는 재난상황에 대한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응을 위해 기본 인명구조교육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5월 22~23일 양일간 맑은물사업소 청사 내 6개 부서 전 직원 1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화재예방, 초기대응, 피난요령, 심폐소생술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심폐소생술 실습을 통해 갑작스런 위급상황 발생 시 누구나 초기대응을 할 수 있도록 심정지 응급처치 방법과 자동심장충격기(AED)를 활용한 대처법을 훈련했다. 맑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