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의정부시

의정부시평생학습원, 장애인 평생교육 전문강사 양성

의정부시평생학습원, 장애인 평생교육 전문강사 양성

Aug 05, 2023 | Q기자

 

(재)의정부시평생학습원(원장 유상진)에서는 2023년 장애인평생학습도시 사업의 일환으로 장애인 평생교육의 다양성과 질적향상을 위해 운영하였다. 장애인 평생교육강사 양성과정은 장애 유형별 이해 및 교육적 지원을 통해 성인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프로그램으로 장애 유형별 학습자 특성을 파악해 평생교육 강사로서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자세와 전문지식을 학습했다. 이번 양성과정은 지난 5월, 7월 두차례에 걸쳐 진행되었고 지역 평생교육..

의정부시, 2023년 민방위 1차 보충교육 실시

의정부시, 2023년 민방위 1차 보충교육 실시

Aug 01,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민방위 기본교육 미이수자 8천467명을 대상으로 이달부터 민방위 1차 보충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민방위 교육은 연차별로 교육 이수방법과 시간을 달리 운영하므로 민방위 대원들은 통지 내용을 잘 확인해 참여해야 한다. 집합교육 대상자는 1~2년차 지역·직장 민방위 대원 및 기술지원 대원과 지역 민방위 대장으로 약 4천80명이다. 교육은 8월 28일부터 9월 12일까지 의정부시 민방위교육장(의죔 48, 4층)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집합교육 일정은 의..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탄소중립 실천행동 프로젝트  「차이 나는 기후위기 대응 클래스」 교육생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탄소중립 실천행동 프로젝트 「차이 나는 기후위기 대응 클래스」 교육생

Jul 29, 2023 | Q기자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용걸)는 기후위기의 시대인 현재 자원봉사가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고자「차이 나는 기후위기 대응 클래스」운영하며, 교육생을 7월 28일(금)부터 8월 4일(금)까지 선착순 모집 한다. 총 3회기로 기획된 교육은 의정부 시민이고 탄소 중립과 채식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누구든 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교육을 통해 시민과 자원봉사자들의 탄소 중립 실천문화를 확산시키고 채식(식재료)과 제로웨이스트 활동들이 환경에 미치는 연관성에 대해 학습하고 대비하고자 한다...

의정부시 청년 행정체험 참여자 교육 및 인증서 수여식 개최

의정부시 청년 행정체험 참여자 교육 및 인증서 수여식 개최

Jul 28,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7월 27일 2023년 하반기 청년 행정체험 참여자를 대상으로 교육과 인증서 수여식을 실시했다. 김재훈 부시장이 이날 청년센터(청년공감터)에 모인 청년 행정체험 참여자들에게 인증서를 수여했다. 이후 참여자들은 ‘잡 크래프팅(일의 의미, 나의 가치)’라는 주제로 교육을 들은 후 근무 중 느꼈던 개선사항이나 평소 시에 바랐던 점들에 대해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의정부시 ‘청년 행정체험’은 의정부 거주 청년들에게 다양한 행정현장 체험 기회를 제공..

의정부시평생학습원, 장애인 평생직업교육 운영

의정부시평생학습원, 장애인 평생직업교육 운영

Jul 25, 2023 | Q기자

 

(재)의정부시평생학습원(원장 유상진)에서는 2023년 장애인평생학습도시 사업의 일환으로 을 운영하고 있다. 바리스타 양성과정에는 발달장애인들의 자립과 성장을 위해 장애인보호작업장 솔빛터 시설 10여명의 근로자에게 교육이 진행되었으며, 지난 7월 21일 교육생 전원이 바리스타 민간자격증을 취득하였다. 또한, 의정부시평생학습원은 자립을 위한 평생직업교육으로 발달장애인의 맞춤형 교육으로 건강한 경제활동 참여를 할수 있도록 반복적인 실습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의정부시평생학습원,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작품공모

의정부시평생학습원,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작품공모

Jul 22, 2023 | Q기자

 

재단법인 의정부시평생학습원(원장 유상진)은 성인문해교육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와 비문해자의 참여를 확대하고자, 문해교육의 성과를 공유하는 의정부시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작품을 7월 28일까지 공모한다. 공모전의 주제는 "가족, 친구에게 전하고 싶은 나의 이야기"로 시와 그림을 함께 담은 시화 형식으로 표현하면 된다. 지원 자격은 관내 성인문해교육에 참여하는 학습자로 해당 기관에서 추천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습자는 의정부시평생학습원..

의정부시 가능동, 해피브릿지 소방안전 교육으로  안전사고 대처능력 강화

의정부시 가능동, 해피브릿지 소방안전 교육으로 안전사고 대처능력 강화

Jul 19, 2023 | Q기자

 

의정부시 가능동주민센터(동장 조지현)는 7월 18일 해피브릿지(명예사회복지공무원)를 대상으로 소방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의정부소방서의 협조로 이론 및 실습으로 진행됐다. 이론교육은 ▲화재 시 행동요령 ▲소화기 사용요령 ▲화재 시 피난요령 ▲심폐소생술, 자동심장충격기(AED)사용법 등을, 실습교육은 ▲소화기 분사하기 ▲화재경보기 눌러보기 ▲심폐소생술 등을 진행했다. 교육에 참여한 해피브릿지 위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인적안정망으로서 역량 강화의 시간을 가질..

의정부시의회, 2023년 청렴교육 및 청렴서약식 실시

의정부시의회, 2023년 청렴교육 및 청렴서약식 실시

Jul 18, 2023 | Q기자

 

의정부시의회(의장 최정희)가 17일 시의원 및 사무국 직원 등 20여 명을 대상으로 공정하고 깨끗한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교육 및 청렴서약식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공직자로서 준수해야 할 행동규범, 이해충돌방지법과 반부패, 청렴의식을 되돌아보고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 투명하고 신뢰 받는 의회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강의를 맡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교육 전문강사 김래완 교수는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공직자 행동강령 등에 대해 중요개념과 사례 위주로 강의를 ..

의정부시 2023년 제4차 어린이집 관리자 직무 교육 실시

의정부시 2023년 제4차 어린이집 관리자 직무 교육 실시

Jul 14,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7월 13일 의정부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조상원) 주관으로 ‘2023년 제4차 어린이집 관리자 직무 교육’을 실시했다. 의정부 이룸학교(구 몽실학교)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아동학대 신고 의무자인 어린이집 원장들에게 아동학대에 대응하기 위한 예방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어린이집 운영을 주제로 진행해 안정적인 어린이집 운영에 도움을 줬으며 운영 통합 매뉴얼 및 아동학대 인식 개선을 위한 홍보물품 등을 배부해 교육의 질을 높였다. ..

의정부시보건소, 장애인 주단기보호시설 방문 ‘고혈압 및 영양교육’ 실시

의정부시보건소, 장애인 주단기보호시설 방문 ‘고혈압 및 영양교육’ 실시

Jul 14, 2023 | Q기자

 

의정부시 보건소(소장 장연국)는 7월 12일 장애인 주단기보호시설 곰두리네에서 고혈압·당뇨병 질환 및 영양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 일환으로 녹양동에 위치한 지적장애인, 뇌병변장애인 30명을 대상으로 마련됐다. 간호사와 영양사가 직접 강의를 맡아 고혈압·당뇨병의 증상 및 진단기준, 합병증, 관리방법, 식습관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2021~2022년 장애인 건강보건통계에 따르면 장애인의 고혈압·당뇨병의 유병률은 49.2%·27.3%로 ..

의정부시 2023년 부패취약분야 담당자 맞춤형 청렴교육 실시

의정부시 2023년 부패취약분야 담당자 맞춤형 청렴교육 실시

Jul 07,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반부패·청렴의식 정착을 통한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7월 6일 민방위교육장에서 ‘2023년 부패취약분야 담당자 맞춤형 청렴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청렴한 공직사회에 대한 시민 기대에 부응하기 위한 공직자로서의 전문성, 윤리성을 키우고 청렴인식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에는 국민권익위원회에서 매년 실시하는 종합청렴도 평가 대상 업무인 공사․용역․물품계약, 보조금, 재․세정, 인허가 담당자 120명이 참여했..

의정부시·고양시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제2회 ‘경기북부권역 협업 교육 네트워킹’ 개최

의정부시·고양시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제2회 ‘경기북부권역 협업 교육 네트워킹’ 개최

Jul 05,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6월 28일 의정부시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가 고양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와 공동으로 ‘제2회 경기북부권역 협업 교육 네트워킹’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교육 연계를 통한 창업협력 기반 마련과 입주기업들의 디지털 마케팅 활동에 대한 애로를 해소하고자 마련됐다. 행사는 온라인(zoom)으로 진행됐으며, 각 센터의 입주기업 및 졸업기업, 정회원 30여 명이 참석했다. ‘디지털 전환시대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강의를 통해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