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의정부시

의정부시 양성평등 조직문화 위한 공직자 성인지 교육 실시

의정부시 양성평등 조직문화 위한 공직자 성인지 교육 실시

Nov 01,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0월 31일 양성평등한 조직문화와 젠더감수성 향상을 위한 ‘공직자 성인지 교육(일반과정)’을 실시했다. 85명의 공직자를 대상으로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허유선 동국대학교 철학과 외래강사가 ‘디지털 사회의 양성평등’을 주제로 인공지능과 차별, 양성평등과 윤리에 관한 내용을 설명했다. 이를 통해 조직 내 성별 불균형, 세대 간 불균형에 대한 차이를 올바르게 이해했다. 또 이에 대한 개선 방안과 조직 내 갈등 요소를 해결하기 위한 서로의 역할과 생..

의정부소방서, 119구급차 교통사고 예방 및 구급대원 친절교육 개최

의정부소방서, 119구급차 교통사고 예방 및 구급대원 친절교육 개최

Nov 01, 2023 | Q기자

 

의정부소방서는 10월 30일 소방서 합동청사 3층 대회의실에서 의정부소방서 119구급대원을 대상으로‘구급차 교통사고 예방 및 친절교육’을 개최하였다. 이번 교육은 응급상황의 119구급차 교통사고 예방과 대국민 119구급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하여 추진되었다. 의정부소방서는 정기적인 현장대원 안전 및 친절교육을 통하여 119구급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구급차 탑승 전 주변확인 의무 이행 및 “1234 운동 전개”(교차..

의정부시 시니어 맞춤형 직업 교육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참여자 모집

의정부시 시니어 맞춤형 직업 교육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참여자 모집

Oct 30,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관내 시니어 세대의 취업 기회를 넓히고자 경비 기본교육인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참여자 15명을 추가 모집한다. 참여 대상자는 의정부에 주소를 둔 55세 이상 65세 이하의 경비직 취업 희망자다. 교육 필요성 및 취업 의지 등을 심사해 선발한다. 교육은 11월 20일부터 24일까지 총 5일간 진행된다. 선발된 교육생은 경비업무 수행에 필요한 경비업법 및 범죄예방론,시설경비 및 기계, 호송경비 등 법정 필수과목 10개 과정이다. 교육 후 신임경비..

의정부시 경민대 미래평생교육대학 최고경영자 봉사회  2023년도 연탄 나눔 행사

의정부시 경민대 미래평생교육대학 최고경영자 봉사회 2023년도 연탄 나눔 행사

Oct 26, 2023 | Q기자

 

의정부시 송산1동주민센터(동장 이성희)는 10월 25일 경민대 미래평생교육대학 최고경영자 봉사회(회장 이영철)가 빼뻘 마을의 에너지 취약가구를 대상으로 연탄 나눔 행사를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봉사회 회원들은 동절기 난방에 취약한 독거노인 가구를 방문해 연탄 500장을 직접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했다. 어르신들이 다가오는 겨울철 따뜻한 생활을 하는 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영철 회장은 “다가올 동절기를 대비해 경제적 부담으로 난방에 어려움을 겪을 이웃에 따뜻..

의정부시 보건소, 장애인 주단기보호시설 방문  ‘낙상 예방과 운동 교육’ 실시

의정부시 보건소, 장애인 주단기보호시설 방문 ‘낙상 예방과 운동 교육’ 실시

Oct 26, 2023 | Q기자

 

의정부시 보건소(소장 장연국)는 10월 24일 녹양동 소재 장애인 주단기보호시설 곰두리네에서 ‘낙상 예방과 운동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 일환으로 낙상의 위험이 큰 지적장애인, 뇌병변장애인 30명을 대상으로 마련됐다. 낙상 위험요소와 안전한 생활수칙, 대처방법 등을 교육했다. 아울러 작업치료사와 낙상을 예방하기 위해 일상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스트레칭, 근력강화 운동도 진행했다. 장연국 소장은 “앞으로도 장애인의 안전 강화를 위한 다양한..

의정부시, 민간위탁 사무 담당자 직무교육 실시

의정부시, 민간위탁 사무 담당자 직무교육 실시

Oct 26,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0월 24일 시청 인재양성교육장에서 민간위탁 사무 담당자 39명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담당자의 업무능력 향상을 통해 민간위탁 사무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강화하고, 시민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민간위탁의 이해 ▲대상 사무 선정기준 ▲운영예산 적정성 검토 ▲감사 사례 등 민간위탁 사무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민간위탁 사무는 시장의 권한에 속하는 사무 중 일부를 법인̷..

의정부시 다함께돌봄센터 초등학생 대상 식품안전교육 실시

의정부시 다함께돌봄센터 초등학생 대상 식품안전교육 실시

Oct 18,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에서 관리하는 경기도어린이식품안전체험관 의정부센터는 다함께돌봄센터를 이용하고 있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11월 7일부터 24일까지 식품안전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들이 식품이 아닌 제품을 식품으로 오인해 섭취하는 안전사고와 학교 주변에서 판매하는 불량식품 등으로 인한 식품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마련됐다. 관내 다함께돌봄센터 7개 기관을 직접 방문해 어린이들이 현혹될 수 있는 펀슈머(오락적소비자) 제품과 어린이 식품안전 보호구역에 대한 교육..

의정부시 2023년 제5차 어린이집 관리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의정부시 2023년 제5차 어린이집 관리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Sep 22,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9월 21일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에서 관내 어린이집 관리자(원장)를 대상으로 ‘2023년 제5차 어린이집 관리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의정부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조상원)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에서는 전문강사의 강의를 통한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실시했다. 또 어린이집 지도점검 및 행정처분 사례에 대해서도 다루며 어린이집의 투명한 운영에 도움을 줬다. 올해 어린이집 관리자 교육은 총 6회 진행한다. 현재까지 인사노무, 어린이집 정보공..

의정부시 동 보건복지팀 담당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의정부시 동 보건복지팀 담당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Sep 20,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9월 18일 사례관리 사업 활성화 및 전문성 향상 교육으로 동 보건복지팀 담당 공무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녹양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동 보건복지팀, 복지정책과 희망복지팀, 보건소 방문보건팀 팀장 및 간호직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교육은 서울대학교 간호대학 교수로 재임 중인 윤주영 교수의 강의로 진행됐다. 간호직 공무원의 역할에 대한 내용을 시작으로 지역사회 현황 파악, 건강사업 기획 등 간호직 심화과정에 해당되는 내용을..

의정부시, 2023년 하반기 간부공무원 청렴교육 실시

의정부시, 2023년 하반기 간부공무원 청렴교육 실시

Sep 18,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9월 15일 시청 대강당에서 상호존중의 공직문화 조성과 간부공무원의 청렴리더십 향상을 위해 ‘2023년 하반기 간부공무원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3월에 실시한 상반기 간부공무원 청렴교육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이번 교육에는 김동근 시장을 비롯한 5급 이상 간부공무원 80여 명이 참석했다. 먼저 김동근 시장이 ‘상호존중 공직문화 만들기’를 주제로 갑질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이어 청렴교육 전문강사인 박연정 강사가 ‘공직자 행동강령을 기반으..

2023년 의정부시 공직자 인구 역량강화 교육 실시

2023년 의정부시 공직자 인구 역량강화 교육 실시

Sep 15,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9월 13일 시청 대강당에서 ‘2023년 공직자 인구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인구문제에 대한 공직자의 이해와 관심도를 높이고 인구 구조 변화에 대한 적응력 향상 및 인식 개선을 통해 업무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인구정책 세부사업 담당자 등 전 부서에서 100여 명이 참여헌 가운데 휴먼 앤 커뮤니티 연구소 신소라 소장이 ‘함께 만드는 인구정책’을 주제로 강의했다. 시의 2022년도 기준 합계출산율은 0.76명으로 경기..

의정부시,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직무스트레스 관리교육 실시

의정부시,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직무스트레스 관리교육 실시

Sep 15,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9월 11~14일 경기도장기요양지원센터와 함께 관내 장기요양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직무스트레스 관리교육-원예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지난 3년간 업무피로가 누적된 장기요양기관 종사자들이 나만의 반려식물을 심고 돌보며 스트레스와 외로움을 해소하는 등 재충전을 돕고자 마련됐다. 총 3회로 진행된 이번 교육에는 75명의 장기요양 기관 종사자들이 참여해 원예전문가와 함께 ▲테라리움 ▲디시가든 ▲꽃 바구니 만들기 등의 원예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