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의정부시

의정부시, 하반기 가족관계등록 실무자 역량교육 실시

의정부시, 하반기 가족관계등록 실무자 역량교육 실시

Nov 27,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1월 23일 14개 동주민센터 가족관계등록 업무 및 발급 담당자를 대상으로 ‘2023년 하반기 가족관계등록 실무자 역량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하반기 인사이동으로 변동된 신규 담당자의 업무 역량 강화에 중점을 뒀다. 출생, 사망 신고 접수 및 가족관계증명서 서류 발급 시 유의할 점과 다수 민원 문의사항에 대한 해결방안을 공유했다. 또한 호적제적부의 이해를 돕기 위한 호적제적부 쉽게 읽는 방법, 국적 취득자 및 외국인 가족의 가족관계등록..

의정부시 어린이 대상 ‘한글따라 누비는 부용산’ 교육프로그램 운영

의정부시 어린이 대상 ‘한글따라 누비는 부용산’ 교육프로그램 운영

Nov 24,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2월 2~3일 신숙주 선생묘 및 부용산 일대에서 어린이 대상 교육프로그램 ‘의정부 한글따라 누비는 부용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3년 경기도 역사문화생태 관광융합콘텐츠 개발 공모’에 선정된 사업이다. 신숙주 선생묘를 통해 의정부의 새로운 역사문화 관광 콘텐츠를 발굴하고, 한글 문화거점으로서의 의정부를 재발견하고자 기획했다. 프로그램은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강연과 체험으로 구성했다. 한글을 처음 배우고 익혀나가는 초등학..

의정부시, 2023년 계약심사 직무교육 실시

의정부시, 2023년 계약심사 직무교육 실시

Nov 24,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1월 23일 정보도서관 시네마천국에서 사업 담당 공무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계약심사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계약심사는 예산 낭비를 방지하고, 지방재정의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제도다. 시에서 발주하는 사업(공사, 용역, 물품 등)의 시장가격과 거래실례가격 조사를 통한 원가산정, 설계변경의 적정성 등을 사전에 심사한다. 이번 교육에는 시청 공무원을 비롯해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 의정부시문화재단 등 공사‧용역‧물품..

의정부시 2023년 승진자 및 신규임용자 맞춤형 청렴교육 추진

의정부시 2023년 승진자 및 신규임용자 맞춤형 청렴교육 추진

Nov 23,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1월 22일 의정부예술의전당 소극장에서 ‘2023년 승진자 및 신규임용자 맞춤형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직원들의 반부패․청렴 의식을 정착시키고 청렴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했다. 기존의 딱딱한 강의 중심의 교육에서 벗어나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활용한 문화공연 형식으로 진행했다. 청렴의 의미와 청렴의 6덕목(공정, 정직, 책임, 약속, 절제, 배려)을 샌드아트로 표현하며 청렴에 대한 가치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의정부시, 5급 이상 간부공무원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 실시

의정부시, 5급 이상 간부공무원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 실시

Nov 23,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1월 22일 시청 대강당에서 김동근 시장을 비롯한 5급 이상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상호 배려하는 건강한 공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평소 사무실뿐만 아니라 연말을 맞아 회식 자리에서 불미스러운 사건이 발생하지 않도록 마련했다. 관리자의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고 경각심을 일깨우는 데 중점을 뒀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폭력 예방 통합교육 전문 강사인 유정흔 강사를 초빙해 진행했다. 관리자..

의정부시 공직자 공동육아 인식개선 교육 실시

의정부시 공직자 공동육아 인식개선 교육 실시

Nov 22,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1월 20일 시청 인재양성교육장에서 저출생 대응 업무담당자 등 50여 명을 대상으로 ‘공직자 공동육아 인식개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동육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저출생 대응 업무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했다. 김은정 e움심리상담연구소 대표가 ‘MBTI 성격유형 이해와 공동육아 중요성 인식’을 주제로 진행했다.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성격파악, 스칸디 대디, 남성 육아의 효과 및 공동육아의 중요성 등에 대해 밀도 높게 강의했다. ..

의정부시 2023년 제6차 어린이집 관리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의정부시 2023년 제6차 어린이집 관리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Nov 20,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1월 16일부터 17일까지 어린이집 관리자(원장)를 대상으로 ‘2023년 제6차 어린이집 관리자 역량 강화 교육’을 비대면으로 실시했다. 의정부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조상원) 주관으로 진행한 이번 교육은 추가경정예산을 주제로 마련했다. 어린이집 회계전문 강사가 어린이집 지원 특성에 따라 맞춤형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관리자 교육은 올해 어린이집 관리자 교육의 마지막 차수 교육이다. 올 한 해 어린이집 인사노무, 정보공시, 재무회계, 어린이집..

의정부시의회‘탄소중립을 위한 숲놀이 연구회’  탄소중립과 교육적 가치 강조

의정부시의회‘탄소중립을 위한 숲놀이 연구회’ 탄소중립과 교육적 가치 강조

Nov 11, 2023 | Q기자

 

의정부시의회(의장 최정희)‘탄소중립을 위한 숲놀이 연구회 (대표의원 이계옥)’는 오늘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본 연구회는 의정부시 유아 숲놀이 실태를 파악하고 문제점을 진단한 뒤 효과적인 숲놀이 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이계옥, 김지호 의원이 구성한 연구단체이다. 이날 최종보고회에서는 숲놀이 프로그램이 자연환경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탄소 중립에 미치는 기대효과에 대해 발표했다. 특히 지난 6월 숲의 날을 기념하여 송산사지에서 열린 ‘탄소 중립을 위한 숲놀이 프로그램’을 ..

의정부시 경기북부발달장애인훈련센터 연계 비만예방관리교육 실시

의정부시 경기북부발달장애인훈련센터 연계 비만예방관리교육 실시

Nov 10, 2023 | Q기자

 

의정부시 보건소(소장 장연국)는 11월 9일 보건소 3층 통합건강증진센터에서 경기북부발달장애인훈련센터 교육생을 대상으로 개별 체성분 검사 및 비만 교육을 실시했다. 개인별로 체지방량‧근육량‧체지방률‧내장지방 등 체성분을 측정한 후 근육 및 체지방 정도를 인지할 수 있도록 상담했다. 또 운동사가 직접 비만 예방 및 관리를 위한 운동과 건강한 식습관 실천 방법, 비만으로 인한 질병의 발생 및 건강위험도 알아보기 등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

의정부시 6.7급 공직자 대상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실시

의정부시 6.7급 공직자 대상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실시

Nov 08,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1월 6~7일 이틀간 청소년수련관 한울관에서 6‧7급 공직자를 대상으로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직장 내 성희롱을 미연에 방지하고, 상호 존중하는 건강한 공직문화를 조성하고자 마련했다. 교육은 박하연(6일), 문지윤(7일)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위촉 전문 강사가 진행했다. 공공기관에서 발생한 성희롱‧성폭력 사례를 중심으로 강의해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는 평을 받았다. 앞서 시는 6월 ..

의정부시 사립작은도서관 활성화 위한 역량강화 교육 운영

의정부시 사립작은도서관 활성화 위한 역량강화 교육 운영

Nov 01,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0월 27일 의정부정보도서관 문화생활반에서 사립작은도서관 독서동아리 및 독서활동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15개소의 사립작은도서관 관장 및 실무자를 대상으로 독서동아리 운영방법과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책과교육연구소 김은하 대표가 사립작은도서관만의 특성을 살릴 수 있는 독서동아리의 다양한 활동과 우수사례를 통해 독서모임 활성화 방안을 소개했다. 특히 사립작은도서관의 지역사회 내 독서문화 형성 역할을 강조했..

의정부시 여성친화도시 조성 위한 공직자 교육 실시

의정부시 여성친화도시 조성 위한 공직자 교육 실시

Nov 01,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0월 30일 90명의 공직자를 대상으로 비대면으로 ‘공직자 여성친화도시 교육(일반과정)’을 실시했다. 성공회대 백미록 외래교수의 ‘여성친화도시 정책 톺아보기’를 주제로 진행했다. ‘여성친화도시’란 지역정책과 발전 과정에 여성과 남성이 평등하게 참여하고 여성의 역량강화, 돌봄, 안전 등을 구현해 가족이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정주여건이 마련된 도시를 뜻한다. 특히, 여성친화도시에서의 ‘여성’은 사회적 약자를 대변하는 상징적인 의미를 지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