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의정부시

의정부시, 마을활동가 역량강화 교육 운영

의정부시, 마을활동가 역량강화 교육 운영

Feb 29,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3월 28일과 29일 양일간 의정부시 마을공동체 거점공간(신흥로222번길 14)에서 마을활동가 양성을 위한 ‘마을활동가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주민제안 공모사업을 컨설팅하고 공동체 간 네트워크를 활성화할 수 있는 마을활동가를 육성하고자 마련했다. 마을활동가의 역할 제시, 마을공동체 네크워크 구성, 회계실무 교육 등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을 희망하는 주민은 3월 25일까지 온라인(https://forms.gle/DjcL..

의정부시 호원2동, 동 보건복지팀 상담역량 강화 교육 실시

의정부시 호원2동, 동 보건복지팀 상담역량 강화 교육 실시

Feb 22, 2024 | Q기자

 

의정부시 호원2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강경숙)는 2월 20일 2024년 제2차 동 보건복지팀 상담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MBTI 성격유형검사 분석을 통해 직원들이 본인과 내담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원활한 통합사례관리 추진을 돕고자 마련했다. 행정복지센터 2층 범골실에서 9개 동 보건복지팀 직원 등 25명이 참여한 가운데 서울기독대학교 치유상담대학원 상담학과 이민자 교수가 재능기부로 교육했다. 김순주 복지지원과장은 “인간관계를 폭넓게 이해하는..

의정부시, ‘제2차 문화.교육 전략회의’ 개최

의정부시, ‘제2차 문화.교육 전략회의’ 개최

Feb 14,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2월 13일 시장실에서 ‘제2차 문화‧교육 전략회의’를 열고 문화교육 도시 조성을 위한 현안과 협업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시장, 부시장, 문화학습국장, 관련 부서장 등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화교육 도시로서 의정부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안건들을 다뤘다. 구체적으로 ▲백영수미술관 가치 보존 및 이전 방안 ▲신규 문화공간 조성 및 활용방안 ▲복합문화융합단지 미디어월 활용방안 ▲청소년 힐링센터 활용방안 등에 대해 이야기했다. ..

어린이식품안전체험관 의정부센터 대면 교육 확대 운영

어린이식품안전체험관 의정부센터 대면 교육 확대 운영

Feb 06,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올해 경기도 어린이식품안전체험관 의정부센터가 대면 교육을 확대해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체험관에서는 식품안전, 위생, 영양 분야별 체험형 교육을 상시 운영 중이다. 어린이 텃밭 체험 ‘채소야 놀자’, 편식 예방교육 ‘채소 쏙 과일 쏙쏙’ 등의 다양한 특별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2015년 문을 연 경기도 어린이식품안전체험관 의정부센터는 경기북부를 대표하는 어린이 식품안전교육기관으로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에는 1만7천여 명의 어린..

의정부시, 상반기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참여자 모집

의정부시, 상반기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참여자 모집

Feb 06,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관내 시니어 세대의 취업 기회를 넓히기 위한 ‘일반 경비원 신임교육’ 참여자 15명을 모집한다. 참여 대상은 의정부에 주소를 둔 55세 이상 65세 이하의 경비직 취업 희망자다. 교육 필요성 및 취업 의지 등을 심사해 선발한다. 교육은 3월 4일부터 7일까지 총 4일간 진행한다. 선발된 교육생은 경비업무 수행에 필요한 경비업법 및 범죄예방론,시설경비 및 기계, 호송경비 등 법정 필수과목 10개 과정을 교육받아 신임경비 이수증을 취득한다. ..

평생학습도시 의정부, 발달장애인이 행복한 평생교육 제공

평생학습도시 의정부, 발달장애인이 행복한 평생교육 제공

Feb 02,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재)의정부시평생학습원(원장 유상진)이 성인 발달장애인의 평생교육 지원을 위해 2021년부터 ‘경기도형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지원 시범사업’을 수행한 공로로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성인 발달장애인을 위한 교육기회 확대 필요성 대두 의정부시 발달장애인 수는 2018년 1천658명, 2019년 1천750명, 2020년 1천822명으로 매년 5%p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학령기 이후 성인 발달장애인이 지속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시설과..

의정부시 지역사회 지킴이 ‘안전보안관’ 안전교육 실시

의정부시 지역사회 지킴이 ‘안전보안관’ 안전교육 실시

Jan 29,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월 26일 시청 인재양성교육장에서 안전보안관 42명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비상구 폐쇄‧물건 적치 등 7대 안전 무시 관행 근절 정책과 안전보안관 임무 및 역할, 안전신문고 신고 요령,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요령 등을 다뤘다. 안전보안관은 2018년부터 행정안전부 주관 하에 시에서 구성해 매년 60여 건의 안전위험요소를 찾아 조치했다. 향후 2년 동안 생활 속 안전 위반 행위를 찾아 신고하고, 안전문화운동에 동참하는 등 ..

의정부시,‘2024년 사업체조사’조사요원 교육 실시

의정부시,‘2024년 사업체조사’조사요원 교육 실시

Jan 26,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월 25일 정보도서관 시네마천국에서 2024년 사업체조사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81명의 조사요원을 대상으로 교육했다. 통계청에서 직접 방문해 현장 조사 시 안전수칙, 조사요령, 조사표 작성법과 질의응답 등 조사원들이 겪는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했다. 통계청이 주관하는 이번 조사는 2월 16일부터 3월 12일까지 진행한다. 의정부 내 1인 이상의 모든 사업체, 총 4만8천239개소를 대상으로 조직형태, 사업의 종류, 종사자 수 등 9개 항..

의정부소방서, 공동주택 관계인 화재안전 소집교육

의정부소방서, 공동주택 관계인 화재안전 소집교육

Jan 23, 2024 | Q기자

 

의정부소방서는 22일부터 오는 24일까지 3일동안 의정부소방서 대강당에서 공동주택(아파트) 소방안전관리자 및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공동주택 화재안전 소집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는‘공동주택 화재안전대책’의 일환으로써 최근 연일 발생하는 공동주택(아파트) 화재에 대해 인명피해를 줄이고 사전예방을 위해 마련됐다. 주요내용으로는 ▲공동주택 화재 사례 전파 ▲화재 시 공동주택 대피 방법 및 관계자 대응조치방법 ▲공동주택 내 소방 및 대피시설 안내 ▲우리아파트 대피계획 ..

의정부시, ‘제1차 문화.교육정책 전략회의’ 개최

의정부시, ‘제1차 문화.교육정책 전략회의’ 개최

Jan 22,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가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문화‧교육도시를 조성하고자 ‘제1차 문화‧교육정책 전략회의’를 열었다. 1월 19일 시장실에서 열린 회의에는 김동근 시장을 비롯해 부시장, 문화학습국장, 문화예술과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부서 간 소통‧협업을 통해 시민들이 향유할 수 있는 문화‧학습 환경 조성을 위한 전략을 논의했다. 주요 주제로 ▲백영수 미술관 가치보존 방안 ▲신규 문화공간 조성 및 활..

의정부시 별하금오합기도 교육관, 신곡2동에 사랑의 물품 나눔

의정부시 별하금오합기도 교육관, 신곡2동에 사랑의 물품 나눔

Jan 18, 2024 | Q기자

 

의정부시 신곡2동주민센터(동장 김홍일)는 1월 17일 별하금오합기도 교육관(관장 정귀모) 저소득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휴지 1천롤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기탁된 물품은 관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모았다. 별하금오합기도 교육관은 관원들의 심신 단련과 봉사정신 함양을 위해 매년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나눔에 동참하고 있다. 정귀모 관장은 “관원들이 작지만 소중한 마음을 모아 이번 기부 행사를 직접 준비했다”며, “기부를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면서 나눔의 참된 의미를 스..

의정부시 별하GT호원교육관 관원생, 취약계층 위한 후원물품 전달

의정부시 별하GT호원교육관 관원생, 취약계층 위한 후원물품 전달

Jan 18, 2024 | Q기자

 

의정부시 호원2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강경숙)는 1월 17일 별하GT호원교육관(관장 성예지)이 취약계층을 위한 휴지 650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별하GT호원교육관은 매년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 동참해 라면, 생활용품 등을 기부하고 있다. 이웃을 향한 지속적인 관심과 나눔을 실천하며 이번에도 관원들이 마음을 모았다. 성예지 관장은 “한 해를 시작하며 아이들과 함께 나눔의 의미를 생각하는 좋은 기회를 가질 수 있어 뿌듯하다”며, “이런 아이들의 작은 정성이..